피부 트러블 위치에 따른 건강 상태를 사진으로 설명합니다.


청소년일 때에는 뾰루지가 나면 사춘기라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성인이 되고난 이후에는 뾰루지가 나면 왜 여기에 뾰루지가 날까 어디가 또 안좋은 건가~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뾰루지나 여드름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피부 트러블이기 때문에 누구나 신경이 쓰일 것 같아요~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피지 분비가 과하게 되면서 모공에 쌓여 피부 밖으로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바로 피부트러블이라고 해요!

허자먼 비슷한 곳에만 자주 말생하거나 많이 생기는 현상은 신체의 문제등을 다시한번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보통 손이나 발을 통해서도 몸을 축소한 것이라고 해서 건강상태를 파악하곤 하는 것처럼 뾰루지가 비슷한곳에 계속 나는 상황이 생긴다고 우리 몸 속의 장기들이 원활하게 활동을 못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뾰루지 위치에 따른 건강 상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이마, 양 볼, 코, 입주변이나 턱주변등에 생기는 뾰루지가 흔합니다!

​먼저 이마에 생기는 뾰루지의 경우에는 얼굴이 가장 위쪽인 만큼 상체쪽에 건강상태를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이마에만 지속적으로 계속 잘 경우에는 심장이나 폐쪽이 좋지 않은 것이고 기관이에도 혹시 문제가 있는지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다음으로는 양 볼에 생기는 뾰루지입니다!

양 볼에 생기는 뾰루지의 경우에는 위장에 기능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위에 트러블이 생겼거나 소화기간쪽에 이상이 생길때에는 양볼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위장에 자극될 것 같은 음식은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코에 나는 뾰루지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코에 뾰루지가 나는 것은 간에 이상이 생겼을 때가 많다고 합니다.

혹시 평소에 과음을 하셨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휴식을 충분하게 취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간에 무리가 생긴다고 해요~ 이럴때는 최대한 금주를 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뭐니뭐니해도 피부에나 신체나 충분한 수면시간과 휴식이 정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입과 턱 주변에 나는 뾰루지는 신장쪽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나 생식기의 컨디션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대장의 기능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서 섭취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뾰루지가 자주자는 위치별로 신체에 어떤 부위가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피부가 좋지 않다고 백날 피부과만 갈 수 없으니 말이죠!

속을 다스려야 외관도 잘 다스릴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