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eply_tvN 안대 어남류... |

| reply_tvN 아니.....진짜.....왜그래요 |

| reply_tvN 작가님 이러시면안돼잖아요.. |

| reply_tvN 정화니 불쌍해서 어떡해 |

| reply_tvN 그래도 난 어남류로 밀겠어 |

| reply_tvN 씨랄지발하지마 ㅅ |

| reply_tvN 어남류 파이팅 |

| reply_tvN 엠병 그냥보자... 어남택감사합니다^^ |

| reply_tvN 우와 감사합니다: |

| FNC_ENT: 정우 JungWoo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tvN <응답하라 1988>에 까메오로 출연합니다. 잠시 후 오후 7시 50분부터 방송되오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D |

| reply_tvN 아예..........남편자리따위 택이주세요^^ |

| reply_tvN 정환이한테 왜그래요 진짜 시간낭비한거같잖아요 |

| reply_tvN 다음 응답 시리즈 절대안봨 설사 남편이 정환이래도 니넨 일부 시청자들을 조롱하고 속인거임 |

| 8lullul8 전 재방만봐서 끝나고 바로 tvn트시면돼요 |

| reply_tvN 덕선이 가슴떨리게 하는 사람은 정팔이뿐임 |

| EyesOnRYU: PHOTO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 응답하라1988
trans: Goodbye, my first love... Reply1988 junghwan deoksun |

| what0o0a reply_tvN 미친 |

| reply_tvN 떡밥 회수 좀 어떻게 해주세요 제발... |

| reply_tvN 재탕 오지구요 |

| reply_tvN 감사합니다 정말 💖 응팔보고 계속 기다리고있었는데 응답하라1988 마지막까지 화이팅 사랑합니다🙇🙆 |

| 22, 99, 100 음악채널
17, 71 tvN
148~154 만화채널
50~61 스포츠채널 |

| sae_woo_13: 이는 시청률 만능주의에 얽매인 tvn의 노예 신원호의 직업적 한계와
아직 자기 남편이라는 Goal을 찾지 못한 우정의 인생에서 기인한다.
⬆️ 이 부분 내 기준 킬링 파트 |

| reply_tvN 내는 한~나도! 내는 단 한~나도 남편이 안 궁금하당게! 낸 단 하~나도! 기대 안돼부러야!!!!!! |

| lovingryuuu: reply_tvN 남은 2화 안에 해결합시다 정환이 상처 받은 마음도 남편도 |

| reply_tvN 워메 워메~? 옘병!!! 정환이는 개 고생하고! 뭐 이리 개판이대 개판은~~!!! 택이는 왜 대국을 기권했을랑가?!?!?! 시방 거 남편 안 찾으면 안되냐 그것 가지고 난리여 난리는!!!! |

| mary6957 jjang_hyemin gyeonga_a JSOAB1A4BR rns_bg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쪽지로 성함/연락처/주소 보내주세요 : |

| reply_tvN 도대체 덕선이 남편이 누구에요~
이제 얼마 안남았는데..... |

| reply_tvN 닥쳐 |

| reply_tvN 잘봤어요^^ |

| reply_tvN 아..진짜다음주가 마지막회잖아요... |

| reply_tvN 아니 그래서 이 사람들아 도대체 어쩌자는거냐 점점 산으로가네 왤케 질질 끄냐😫 |

| reply_tvN 남은 2화 안에 해결합시다 정환이 상처 받은 마음도 남편도 |

|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따위없어요 다시 헬로 첫사랑해요.... |

| reply_tvN 죽고싶ㄴ냐ㅏ............... |

| reply_tvN 아진짜 작가 당장 절필해 |

| reply_tvN 지금 답답하는 거 알죠 |

| 그래 택이만 간절하고 택이만 포기햇지 택이만 덕선이 좋아하고 택이만 절실햇어 그치? 우리가 본건 정환이의 진심이었는데 그건 다 어디갔을까 reply_tvN |

| 이는 시청률 만능주의에 얽매인 tvn의 노예 신원호의 직업적 한계와
아직 자기 남편이라는 Goal을 찾지 못한 우정의 인생에서 기인한다.
⬆️ 이 부분 내 기준 킬링 파트 |

| 현재 한류나 중국시장보다 국내 시청자를 최우선 타겟으로 삼아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가 tvN인데, 최근의 tvN 드라마들이 공중파 드라마들보다 파급력이 훨씬 크다는 건 참 재미있다. |

| reply_tvN 작가님한테 "18화 진짜 어이 없네"라고 전해 주세요 |

| reply_tvN 고구마 몇십만개 쳐묵쳐묵 한줄 알았어요;; |

| reply_tvN 어남류아니에요???????? |

| reply_tvN 진짜 진심으로 소리지름...이러지 맙시다 |

| reply_tvN 진짜작가노답;이럴꺼면몇주동안왜정환이짠내나고시청자들조롱하냐 |

| reply_tvN 도데체 덕선이 남편은 누구죵 |

| reply_tvN 똥싼다 진짜 |

| reply_tvN 19회에서 가수 이은미님의 "기억속으로" 틀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 우리 상벤츠 김정환을 고백 하나 당당하게 못하는 찌질이로 1분만에 만드시는 클라스 뒤지고싳죠? 제발 뒤지세용 reply_tvN |

| reply_tvN 정환이한테 왜 그러세요 |

| 내가 융털로 써도 그거보단 잘쓸거같으니까 이우정씨 얼른 절필하세요 알겟죠? reply_tvN |

| reply_tvN 응답하라 1988 1818 |

| reply_tvN 제가 정환이를 암만 좋아해두 오늘은 좀 글앴어요 진짜루 ,,, |

| reply_tvN 작가님 월급 입금전이신가요.. |

| reply_tvN 정팔이는.......왜 그러세요 |

| reply_tvN 우리 정환이한테 왜그래요 진짜 왜이렇게 택이한테만 신경쓰는건데요 |

| reply_tvN 정환이 더이상 비참하게 하지마라 |

| reply_tvN 안녕 |

| reply_tvN 오늘 너무 했어여 정말
정환이 멋지게 고백해놓곤 |

| Junghwan ❤ Deoksun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오늘왜그래여... |

| myjuchan: reply_tvN 대체 정환이한테 왜그런 시련을 주시는건가요 정환이 상처주지 마요 진짜... 정말 그러면 안되요 |

| reply_tvN 정환이한테 왜 그래요;;;; 어남류가 대세요 진리입니다 |

| reply_tvN
우리 정환이한테 그르지마요 |

| reply_tvN 나는 끝까지!
니기럴~어남류!어남류!어남류! |

| reply_tvN 저기 정환이 진심을 왜 왜 장난으로 만듭니까 진짜.. 하.... 작가님... 진짜... 진짜 하 굿바이 첫사랑이래 조깠으면 아 죄송합니다 |

| 그냥 예능이나 쳐만드세요 드라마는 무리신거같아요 막장도 이따위로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무시하진않아요 reply_tvN |

| reply_tvN 아니 어남류 아니면 티비엔 드라마 안봅니다 . 치인트빼고 .. |

| ryuduck86 아 진짜 우정이 때려버릴거예여!tvn에 불지르러 갈거예요 |

| pastelmusiclife: Geysir with REAL Geysir⚡️<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편 2화의 간헐천 장면에 캐스커의 'Geysir'가 음악으로 나왔어요. 놓치신 분들은 재방송으로! 오늘 밤 12시 5분 tvn입니다. https… |

| reply_tvN 작감변태인가여 김정환캐릭터에 몰입하게 해놓고 캐릭터를 엄청 고문하네 |

| reply_tvN 옘병 싸물어라 |

| reply_tvN 아아... |

| kirain dukseon bakal jd ais .reply_tvN: 까리하죠?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soomny_354 오늘 ㅂㄹ........ |

| reply_tvN 이제안볼란다 고혈압으로뒤지기직전이라 |

| reply_tvN 오늘 완전 고구마 한박스 다 먹은 것 같았어요..😢 |

| reply_tvN 다음주 안봅니다 얘기했어요 |

| reply_tvN 우리 정말 이러지 맙시다 네!!!!대본이 대충좀 드나오면 촬영시작합시다!!네!!!! |

| reply_tvN 저기요 |

| reply_tvN 굿바이 응팔 |

| reply_tvN 이건아니지않나 |

| reply_tvN 자까를 데려와 !!! 자까를 !!! |

| reply_tvN 이우정 작가 절필하시길. 남편낚는것도 정도껏해야지 아주 발광을해요 재밌음? 내용도 거지같이 쓰면서 무슨 작가야 미친. |

| reply_tvN 아 이거 어떻게 |

| y___1016 우리집은 tvn채널이 otvn이라서 본방보다 이틀 늦게 나온다 에휴 |

| reply_tvN 미쳤나 진짜 |

| reply_tvN 따뜻한 드라마가 오늘은 자극적이었네요.. |

| reply_tvN 끝날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라고 했습니다 |

| reply_tvN 개정팔 개답답 |

| reply_tvN 보고 암걸릴뻔... |

| reply_tvN 오늘은 좀 심하네요. 어쩌자는건지.. |

| reply_tvN 뭐하는거에요?????? |

| reply_tvN 맨마지막 문장의 단어가 오타인것 같습니다. "망설임없는 걱정"이 아니라 "망설임 없는 결정"아닌가요? 오늘 나래이션에서 그렇게 들었는데요. |

| 티비엔 선생님들 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아무리 스포때문에 골머리 앓앗어도 이건 아니죠 이렇게 주인공을 18화에 나가리를 만드나요 이태까지 응팔 봣던 시간이 아까워질만큼 그지같고 저질스러운 18화였습니다 reply_tvN |

| reply_tvN 그래서 뭡니까 어남류야 어남택이야 .. |

| reply_tvN 굿바이.... |

| reply_tvN 대체 정환이한테 왜그런 시련을 주시는건가요 정환이 상처주지 마요 진짜... 정말 그러면 안되요 |

| reply_tvN 어남류든 어남택이든 망했으니까 그냥 택이랑 정환이랑 결혼시켜조라 |

| reply_tvN 낚시때문에 너무 우롱하는거 아니에요?저 공식 계정에 처음 보내는 멘션인데요절필하라고 전해주세요. |

| reply_tvN 덕선이 남편은 정환이어야해요
우리 정환이 불쌍해서 안돼여
제발 |

| reply_tvN 오늘도 역시 짱이엇음요!! |

| reply_tvN 염병. |

| reply_tvN 예? |

| PHOTO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 응답하라1988
trans: Goodbye, my first love... Reply1988 junghwan deoksun |

| reply_tvN 저기요 작가님 어남류죠 ? 맞죠 ? 그렇죠 ? 아니면 빨리 말해주세요 안보게 |

| reply_tvN 염병하네~ |

| reply_tvN 막장드라마로 갈꺼면 겹사돈 만드세요~ |

| reply_tvN 하지마. |

| reply_tvN 그래서누가남편... |

| reply_tvN 자 19화부터 정환이 갑시다 |

| reply_tvN 절필하세요 절필 ~! |

| reply_tvN 남편이 정환이 아니라고 난리야 보면 볼 수록 짜증남... |

| reply_tvN |

| reply_tvN 진짜 너무하시네.. |

| reply_tvN 아 제발 그만 좀 하세요 보검이가 뭘 잘못 했는데요. 보검이도 노력 했잖아요? 준열이 팬들 속상한건 이해 하는데요! 단순한 팬심땜에 욕까진 심했죠? 이거 그냥 드라마에요 너무 감정이입 하지 마세요.아직 끝난거 아니니깐 그냥 봐요.. |

| reply_tvN 재밌냐? 재미져? |

| reply_tvN 아 택이요어남택 |

| reply_tvN 감사합니다 우리 택이♥ |

| reply_tvN ryu_vu86 ㅏ니우리정화니는 언제 이어지냐구요 |

| reply_tvN 아!! 헷갈려!!! 인터뷰는 택이라면 만화책은 정환이라는데... 으아!!! 헷갈려 헷갈려 |

| reply_tvN 이번편 솔직히 넘나 마음아팠어오.. 어남류아니었나요!!!!!!! 이번에 정환이한테 너무했어요,, |

| reply_tvN 저기요..........? |

| reply_tvN 8시간 찍어놓고 분량 5분잼^=^ |

| reply_tvN 아...언팔해야겠다. |

| reply_tvN ㅉ |

| reply_tvN 절필하세요 제발 |

| reply_tvN 정환이가 고백하는 곳 어딘가에 택이가 앉아 듣고 있었을것 같은 느낌
반지 택이가 챙기고..... |

| reply_tvN 갑자기 남편 성격이 완전 택이 성격으로 바꼈던데ㄱ 어이없네요 진짜; |

| reply_tvN 이번편 너무 사람을 갖고 놀았어 들었다 놨다했다고... 남편은 택이일거야 그래야해 비록 키스신이 꿈이었다해도 |

| reply_tvN 잘봤어요!! |

| reply_tvN 작가님 대본 왜 이따위로 쓰세요?? 급하셨어요? 정환이 마음을 장난으로 퉁쳐버리는 전개라니... 남편찾기 이래서 팬들이 하지말라고 다 반대했던 겁니다 와 오늘은 어이가 없어서... |

| reply_tvN 드라마 만들지 마세요 걍 .. |

| reply_tvN 현재 덕선과 덕선남편을 보면 어남택같아지만 아니다 어남류다! |

| ROUGH_VER: 영상 "기다려, 우리가 문제 맞히러 갈게"
뇌풀기에 등장한 거대한 산! 유재<환말라야>
1월 10일 일 밤 10시 50분
tvN 문제적남자
박경 문제적남자 "진짜 집중 안 돼요 근데" |

| reply_tvN 남편은 정환이!!!!!!😂😂 |

| reply_tvN 부탁드려요🙏🙏🙏 |

| reply_tvN 작가님 제발 어남류이길 해주세요 제발 |

| reply_tvN 답답이 고답이🍠🍠 |

| reply_tvN 가수 변진섭님의 그대내게다시 틀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해요 |

| reply_tvN 꺼져 ㅗ |

| reply_tvN 울택이님~~♡♡ |

| reply_tvN 하...정팔아 왜그랬니 정팔아 |

| reply_tvN 오늘 택이의 타이밍 좋았어요~^^ 운명적인 사랑~♡ 정환이는 꼭 더 좋은 여자 만나길 바래요.. |

| reply_tvN 어남류로서 십팔 |

| reply_tvN 솔직히 2화만에 남편이 바뀔일 없짘이제 마무리 해야하는데...글고덕선 정환 키스 목격 그거 다 뻥이라던데? |

| reply_tvN 시청자 우롱을 이따구로할줄은 몰랐네 |

| reply_tvN 응답시리즈는 이걸로 끝인걸로 하자....... 보는 내내 욕하느라 너무 힘들다... |

| reply_tvN 아직 모르겠네요... |

| reply_tvN 덕선아..정환이랑 사겨... |

| 오늘 진짜 너무했어..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솔직히 택이가 기권패까지햇는데 기회는 택이가 잡은거지 어남택 |

| reply_tvN 염병이네 진짜 이우정 절필하라고 전해라 |

| reply_tvN 작가님 나빠여 |

| reply_tvN 오늘 너무 했잖아요...;; |

| reply_tvN 굿바이 응팔.... |

| reply_tvN 진짜 장난하지마여짜증나죽겠네하그래서 누구라는거야 ㅁㅊ..후하흐하 |

| reply_tvN 류준열 아니면 티비엔 찾아감. |

| reply_tvN 걍 류동룡을 민다 진심 |

| reply_tvN 굿바이는 무슨 정환이만 굿바이고 나머지는 굿모닝이던데 |

| reply_tvN 아 전 정환이요 제발 아 고백 장난으로 만드는.건 뭔데요 아 왜 그 반지는 두고 나오는데 아 |

| reply_tvN 굿바이 응팔... 응답하라1988 |

| 정환아아아아아아아 으어허허허헝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그래서남편이누구야... |

| reply_tvN 류준얄 |

| reply_tvN 이우정작가님 절필생각해보세요 |

| reply_tvN 오늘넘나짠내... |

| reply_tvN 굿바이 첫사랑이 정황였네요 |

| reply_tvN 작가님 왜그러세요...어남류 제발 어남류 |

| reply_tvN 디져 |

| reply_tvN 작가님 어남류아니면 응팔 안봐요 진짜 진짜예요!!!!!!!!!!!!!!!!! |

| reply_tvN 아진짜 왜그러세요 |

| reply_tvN 어남류 .. 어남류요 ... |

| reply_tvN 장난? |

| reply_tvN 웃게좀해주시지.... |

| reply_tvN 솔직히어남류...작가님...제발... |

| reply_tvN 아 빡친다 |

| reply_tvN 뭐 하새오,,,? |

| reply_tvN 아.....피자 내기했는데 망했어......... |

| reply_tvN 응팔 시리즈 더이상 안나오길^^ |

| reply_tvN 핵짜증나 |

| reply_tvN 안되 |

| reply_tvN 어남택인가 ...? |

| reply_tvN 갑자기 주인공 캐릭터를 그렇게 바꾸시면 어쩌자는건지.. |

| reply_tvN 야 이 파워 어그로꾼들아 |

| reply_tvN 제발어남류... |

| reply_tvN 음.....오...........아예..... |

| reply_tvN 택이가 남편인듯 ! |

| reply_tvN 제발 남편 |

| reply_tvN 이번편 너무마음아팠다 |

| reply_tvN 오늘 정팔이고백 멋짐😃 |

| reply_tvN 오늘도 눈물이 주르륵.. |

| reply_tvN 우정이절필하라고좀전해줘요 |

| reply_tvN 정환이한테 너무 했어요 |
![[서가대 세븐틴 투표] 슈렘
@syulem0216 syulem021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1922675636461568/N2sByIf7_normal.jpg)
| reply_tvN 정환이한테 너무한거 아녜요?? |

| reply_tvN 뭐그래서뭐어차피남편은준열인데 |

| reply_tvN 너무 슬펐다 |

| reply_tvN 화납니다.. |

| reply_tvN 어남택!!!! |

| 굿바이 첫사랑... 응답하라1988 |

| dbstjfls reply_tvN 진짜..작가님준열오ㅃ안티..?.. |

| tpsk7791 reply_tvN 마자ㅏ정환이 진짜 마지막에 장난이라고하는데 다 진심이엿ㅈ ㅏ ㄴ아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응팔..응팔 ..... 작가님은 절필하세욮ㅍㅍㅍㅍㅍㅍ!!!! reply_tvN |

| reply_tvN 이딴 식으로 전개할 거면 한 주 왜 쉬셨어요 ??? |

| reply_tvN 정환이 불쌍해 |

| reply_tvN BOGUMMY 이쁘다 너무 이쁘다 |

| reply_tvN 안돼안돼안돼정환아안돼애애액액애애꿍ㅔㅖㆍ어어어억 |

| tpsk7791: reply_tvN 정환이한테오ㅔ그래요진짜슬퍼정환아정환아짠내낫어요오늘진짜정환이아어남류제발... |

| 이제 tvN 광고 보면 짜증이 날지경 |

| reply_tvN 집중하느라하이거언제받아보려나내인생드라만데퓨왜이렇게 재밌게만들어가지고이벤트도 못하게퓨 |

| reply_tvN 택이면 안볼거에요 |

| reply_tvN 정환이한테오ㅔ그래요진짜슬퍼정환아정환아짠내낫어요오늘진짜정환이아어남류제발... |

| reply_tvN 저기요 작가님?????네?이게 도대체 뭐죠???왜 남편이 택이같죠?왜죠??정환이 어떡해요어떡하냐구요......정환이랑 이어지게 좀 해주세요제발 |

| kjjomah 남편 최택이면 나 tvn에서 일인시위헌다 짘쩌 하 근데또 이대로정호ㅓㄴ이거 되면 택이만 바보되고 하 진심 이회남았눈데 어쩌겠단고임 |

| TEEN_TOP: 잠시 후 Mnet, tvN에서 방영되는 너의목소리가보여 시즌2에 천지 가 출연합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

| reply_tvN BOGUMMY이뿌당 |

| reply_tvN 오늘 응팔 잘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덕선이의 남편이 밝혀지는줄 알았는데 한번 더 꼬아주셨군요. 오늘 정팔이 고백신보고 반해버렸네요 응사때 막판에 칠봉이랑 잠시 이어주는거랑 비슷한 패턴인가요? 그렇다면 남편은 택이겠군요 |

|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어남류 reply_tvN |

| 015B015B: tvN '응답하라 1988'은 결국 쌍팔년도 식으로 마무리. |

| reply_tvN 어남류'!!!!!!' |

| reply_tvN BOGUMMY 못들었나 싶었더니 역시 들었어도 모른 척 한거였구나. 속 깊은 택이♡ 호들갑 떨지 않는 택이♡ 대국도 취소하고 덕선이 있는 데로 슝~! 멋있다잉 택이♡ 정환이는 왜이렇게 용기가 없니.. 으그..~!! |

| tvN '응답하라 1988'은 결국 쌍팔년도 식으로 마무리. |

| reply_tvN 정환이랑 이어주세요 어남류! 어남류! |

| 지금 tvN에서 아이유가 소니헤드폰 광고하는데 이거 엑스페리아Z5 나오는각이냐 |

| 지금 tvn 에서 치인트 1화함......
이걸 봐...말어... 본다 |

| 야 응팔보다가 티비부셔지면 TVN에서 손해배상해주냐 어? 어? 시청자를 이렇게 우롱해도 되는거야 어? 우롱차 공장이신줄아랏내 아오 |

| jogakgel_JS 난리났다 tvn 가문 << |

| 예고편을 가장 잘 활용하는 채널은 tvn이 틀림없다. 그 증거로 더지니어스와 응답하라시리즈가 대표적임 ㅆㅂ |

| reply_tvN 혹시 술드시고 대본 작성하셨어요? |

| 어남류자나여...그쵸...어남류 맞자나여... 짤짤
reply_tvN |

| snugkyung: -
백인하 백인호
잠시후 11시 TVN에서
치즈인더트랩 첫방송이에요❤️
많이 사랑해주세요❤️ |

| 자까님 저랑 싸울래연
reply_tvN |

| BigHitEnt: 오늘 25일 밤 11시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에 랩몬스터 가 출연합니다. |

| 정환아 어딨니 고백 좀 하라는 원성이 들리니 고구마 백개 먹은 느낌이구나 reply_tvN |

| reply_tvN 작가님 절필하세요 |

| poiuy_tm 그러니까요?????? 반지는요?????? 아니 왜 예고편도 안보여주죠????? 원래 tvn 예고편낚시 쩌는데 왜????? 으아아악 |

| reply_tvN 흐아우 택이어떻게되나요유 |

| reply_tvN 저기 저 진짜 죽을거같고 막 저를 들었다 놨다 엄청 잘 하시네요 |

| reply_tvN: 모자어'택' 응답하라1988 12화 오늘 저녁 7:50 tvN |

| reply_tvN 저 좀 살려주세요.. |

| 엥 O TVN에 오바 나왔네 |

| _Ur_Flower 혹시나 열린결말 이딴거면 TVN 뿌수러 갑니다 |

| reply_tvN 뭔드라마를이따구로써요;,;;;;;;짜증.... |

| 예고편뱉어!!!!!!
reply_tvN |

| dmlrud004 아놔 저러고 담주에 어남류 되면 진짜 저 tvn 찾아갈지도요 |

| reply_tvN 피디님 왜이러세여 심장아파여 |

| reply_tvN 왜 그래요 나 지금 슬퍼요 |

| 응답하라1988 tvn 정팔이 고백 이렇게 끝내면 진짜... 진짜 안돼 그러지마 제발 어남류 정환이 상처 받는거 보기시러 |

| reply_tvN 눈 똥그랗게 뜬 덕서니... 덕서니의 친구 환경이 진심으로 부러울 따름... 😂😂😂 |

| reply_tvN 에코백!!!!!!!!!!!!!!!!!!!1 맨투맨!!!!!!!!!!!!!!!!!!!!!!!!!!!! 주세요!!!!!!!!!!!!!!!!!!!!!!!!!!!!!!!!!!!!!! |

| reply_tvN 악... 어남택 어남류 헷갈려 쥬글 것 같아요... 누가 되든 난 좋소만... 👏 |

| tvn 불지르러 가야겠다.. |

| reply_tvN 맙소사! 정팔아! 나 떨려! 동룡이 소원 성취 |

| 맞짱? reply_tvN |

| 아뿔싸, 호텔예약했는데 tvn 나오는 지를 확인 못 했네 응팔 보느라 정신이 없었어.. 첫 날 숙소는 물어보고 예약했었는데 엉엉 |

| reply_tvN 정화니..👍🏻 |

| tvn 번호가 뭐냐 |

| reply_tvN 초점은 안 맞았지만 응팔 덕후야... 정신이... 좀... 드니...? |

| LOLTUSIN 금요일 토요일 오후 7시 반쯤에 tvN 채널에서 합니당 |

| reply_tvN 튜닥투닥 성자매💕💪 흔들렸는데 그래서 더 생동감이 있는 듯한 이유는... 먼 산 |

| reply_tvN 시청자는 드라마를 보고 공감하며 삶의 희노애락을 느낍니다. 드라마는 시청자가 있기에 제작되는 것이구요. 매 시리즈마다 뻔한 의도로 시청자를 낚고 머리 위에 군림하려는 것 같아 참기 힘듭니다. 적어도 개연성이라는 것을 생각해주세요. |

| reply_tvN 어남류 ! 전 어남류를 믿습니다^^^♡ |

| reply_tvN 태긩... 넘나 훈훈한 것... 8ㅅ8 ♡♡ |

| reply_tvN 서누 보라... 😭😭🙆 |

| rachaeelljungg: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 본방사수하고 있어요 !! 택이와 선우엄마도 보고 쓰레기 성님도 봤어요 !! 응답하라1988 사랑합니다❤️ 마지막까지 본방사수💓💫! https://t.co… |

| tvN하면 완성도인데, 뭔가 이번주는 지상파에서나 할법한 미완성된 생방느낌의 편집본 과 쪽대본을 보는 느낌이 약간 난다.
물론 지상파급은 아닌데, tvN에서 느낄 수 없는 느낌임.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 reply_tvN 정팔이가신호등이나빳네
본사하고있어여 |

| reply_1988: {TRANS} Awesome, right? Reply1988 reply_tvN: 까리하죠? 응답하라1988 |

| 그럼 나 tvn 안본다!! |

| "선우야...미친 소리 같지만....정말 보고 싶었어!"
-보라가 선우에게
응답하라1988 tvN |

| reply_tvN 본방사수중입니당❤ |

| "나빴던 건, 신호등이 아니라, 타이밍이 아니라, 수많은 내 망설임이었다!"
-정환이
응답하라1988 tvN |

| reply_tvN 어남류!!!!!!!!!!!!!!!!!!!!!!!!!!!!!!!!!!!!!!!!!!!!으아카카타ㅏ아아아아ㅏㅏ아아아 |

| reply_tvN 본방사수!!!너무화나요신호등 |

| reply_tvN 오늘 개 화나ㅏ네요!!!!!!! !-& ㅁㅁ |

| reply_tvN 쓰성님 아 제가 격하게 애정합니다💕 |

| reply_tvN BOGUMMY I will realy miss this cast. 이 드라마는 안끝났으면 좋겠어요. T_T |

| reply_tvN 본방사수중입니다!!!!! |

| reply_tvN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 틀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해요 고맙다구요 |

| reply_tvN 본방사수중! |

| reply_tvN 본방사수 사진 올렸어요!! 도 했어요!! 😉❤️ |

| yuk0731: 잠시후 11시 tvN 치즈인더트랩 본방사수 바랍니다! 백인호 서강준 |

| reply_tvN 본사중! |

| reply_tvN 본방이요! 우리덕서이수여이 |

| reply_tvN 알티완료!!😁😁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 본방사수하고 있어요 !! 택이와 선우엄마도 보고 쓰레기 성님도 봤어요 !! 응답하라1988 사랑합니다❤️ 마지막까지 본방사수💓💫! |

| reply_tvN 지금 보고있어요! 꺄아아ㅏ아ㅏ 넘나 좋은것❤❤❤❤❤❤❤❤❤❤ 응팔사랑해여 |

| reply_tvN 사랑을 찾는 두 형제 아따 멋있다 |

| reply_tvN 느아아아아ㅏ앙 쓰레기어빠...♡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멍멍이들이랑 본방사수중!!!!멍멍이들도 좋아하는 응팔 럽럽 |

| reply_tvN 똑같이 자는 아빠와 아들, 서로를 걱정하는 모녀 눈물남 |

| reply_tvN HOW HOW 꿈이 않이였으면..
현실이었으며뉴 |

| reply_tvN 넵!!♡♡ 보고있습니다!!! |

| 얘들아 나도 끼워주지 않을래.... reply_tvN |

| seojinlee7142 신의 퀴즈 라던가, 뱀파이어 검사 라던가, 특수수사반 어쩌구저쩌구, 처용 등등 봤죠...
TVN에서 라이어게임 해줬더군요.
봤지만 나름 볼만했죠. |

| hiYDS 전tvn드라마가 괜찮더라고요! ocn은 닥터프로스트보다가 접었습니다... |

| reply_tvN 반갑구만 반가웠어!
응답하라1988 본방사수! |

| reply_tvN 아빠 힘내세요~!!!
멀리서 항상 절 위해일하시는 아빠가 생각나네요 전세계 아버지들 힘내세요^^ 사랑합니다~ |

| reply_tvN BOGUMMY 귀여워여💓 |

| reply_tvN 천재쓰레기다❤ 오래간만에 보니까 엄청 나게 더 반갑구만!! 반가워요😍 언제 나오나 엄청 기다렸가능 |

| reply_tvN 도완료! 쓰성님등장~ |

| reply_tvN 본방 |

| reply_tvN 본방사수증이에요💕💕 |

| reply_tvN 본방사수중입니다 |

| reply_tvN 잠자는 택이 방의~ 덕선 공주님.. 잠자는_택이방의_덕선공주 응답하라1988 본방사수 |

| reply_tvN 어제 전개가 너무 급전개라 오늘 어떻게될지 걱정했는데 오늘 재밌네,,여 |

| reply_tvN 본방사수 응팔! |

| reply_tvN 응답하라1998 별명이 쓰레기랰 |

| reply_tvN 짱 조아유♡ 스키장 와서도 보고있어요!!!!!!!!!!!!!+ |

| reply_tvN 본방사수🌟 |

| reply_tvN 지금성보라 코곤다 |

| 응팔 본방사수는 필수입니다 응팔 응답하라1998 TVN 본방사수 |

| reply_tvN 넵~ 기다리고 있습니다!! *ㄱ* |

| reply_tvN 18화 이제 끝난다는게 실감나서 그런디 첫장면부터 느낌이 묘하다 |

| reply_tvN 본방사수중~~오늘은 제게도 행운이 와주길~~~ |

| reply_tvN 밖이라 못봐정우오빠 |

| reply_tvN 지금 본방사수 중이에용!!!!! 드디어 18화네요 우울...😿 한 주의 낙이었는데 껄껄...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세용 다음주까지 잘 볼게요!!!! |

| tvn을 관통하는 음악이 포레스트 검프 |

| 다섯명이 모이니 너무 좋네요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reply_tvN 본방사수중 |

| reply_tvN 사랑해요 응팔♡♡ 에코백 주세영~♡♡ 응답하라 1988 넘나 감동적이고 설레고 재미있는 응팔 곧 끝난다고 생각하니까 내 눈에서 눈물이 흑흑 계속해서 응답하라 시르즈 해주시면 좋겠댜아... 흐엥 끝나지 마요 응팔 ♡♡♡ |

| reply_tvN
본방사수!!!
김재준씨 빨리 나오시져
ㄷㄱㄷㄱㄷㄱㄷㄱ |

| 오!!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reply_tvN 오늘도 본방사수 중이예요💕 요쿠르트 뒤집어서 먹는거 진짜 오랜만이라 엄청 반가웠어요👍 진짜 추억 돋네요!! 그리고 정봉옵하.. 오늘 드디어 만옥씨를쓰레기 김재준!! 기대할께욥💕💕 |

| reply_tvN 본방사수중💕 |

| reply_tvN 본방사수~~~!!! |

| reply_tvN 본방사수중.. 완전 재밌어여 |

| reply_tvN 쓰레기성님♡ |

| 택이가 선이라뇨.... 흑흑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reply_tvN 당연히 뒤로 먹어야지 본방사수 인증이여! |

| reply_tvN 응답하라 오늘도 본방사수합니당!! |

| reply_tvN 응답하라1998 18화 본방사수!!! |

| reply_tvN 본방사수 인증샷!!!!!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본방사수여 짱좋 |

| reply_tvN 응팔 본방 기다리며 설렐일도 담주면 마지막이네요....아 슬프네요....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본방사수 이벤트 |

| reply_tvN 본방사수!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본방사수 중입니다~💕 응답하라1988 몇 주 째 본방사수하는지 몰라요 다음 주에 끝이라니 너무 아쉽네여 |

| reply_tvN 쓰레기오빠 반가워요~~ |

| Geysir with REAL Geysir⚡️<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편 2화의 간헐천 장면에 캐스커의 'Geysir'가 음악으로 나왔어요. 놓치신 분들은 재방송으로! 오늘 밤 12시 5분 tvn입니다. |

| reply_tvN 오늘도 기대기대 |

| reply_tvN 본방사수!!인증!! |

| reply_tvN 본방사수중!!💗💗 |

| reply_tvN 택이 생일이다아아아 |

| reply_tvN 본방사수중✋✋✋✋ |

| reply_tvN 오늘도 어김없이 본방사수!!!!!
끝나간다니 아쉬워요
마지막까지화이팅♡♡♡ |

| reply_tvN 주차못하는택이 귀엽다고 전해라~ BOGUMMY |

| reply_tvN 아진짜류준열볼거야요쓰레기성밈만날준비끝2!!! |

| reply_tvN 오늘7시50분만얼마나기다렸는지몰라요응팔형 이제 몇회안남았잖아요..솔직히 100화정도 더해야되는거 아니에요?끝나기전에응팔에코백 받아야죠그리고!오늘드디어정화니고백?제발 보고올게요!! |

| reply_tvN 응답하라 본방사수중이예요 |

| 본방사수 하고있습니당 ! \ ° ▽ ° / 💓
reply_tvN |

| reply_tvN 응사의 정환이는 더 멋있어졌습니다 하..😘 |

| reply_tvN 본방사수👍 |

| reply_tvN 팩하면서 본방사수!! 정팔이 보고싶다 |

| reply_tvN 오늘도 본방사수♡♡
진주랑 무성아저씨😚😚😚 |

| reply_tvN 본방사수 시작했습니다~ |

| reply_tvN 꺅!!♥♥ |

| reply_tvN 진주 택이아빠 케미😘 |

| 응팔한드앜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reply_tvN 드뎌 시작 넘나도 좋구요♡ |

| reply_tvN 본방사수하고 있습ㅁ미다..♥ |

| reply_tvN 본방사수~~~~~~~사랑 |

| reply_tvN 본방사수중!!!! |

| reply_tvN 본방사수👍🏻 |

| reply_tvN 네~~~~ |

| reply_tvN 쑤레긔 오뽜 본방사수하니ㄲr 맨투맨 주세오,, |

| tvn 응답하라1998 아 오늘 제발... 정환아 제발 떨려 미치겠네~~ 시작한다!!! |

| reply_tvN 전개 계속 그따구로 하면 니네 오늘 20퍼 못 넘어.... 흨ㅌㅊㄱ구 |

| reply_tvN 쓰레기다!!! |

| 내사랑 쓰성 ♡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reply_tvN 17화 재방보고 18화기다리는중! |

| reply_tvN 준비됐어요♥어제 택이 너무 설레서 잠을 못 이뤘어요...기다렸어욯♥
지금까지 모든 트위터 페북 홈페이지 이벤트 다 참여했는데 당첨 된적이 없어요응팔 맨투맨입구 돌아다니고 싶어요..♥담주 마지막 아쉽네요응팔 홧팅입니다♥ |

| reply_tvN 본!방!사!수! 지금 틀어놨어용 어제 엄청재밌게봤는데 오늘도 재밌겠죠?^? 끝나간다는게 아쉽기만하네요😱 |

| reply_tvN 오늘도 어김없는 본방사수!!! 오랜만에 보는 쓰레기형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빨리 보고싶네요 비하인드컷 하나만 더 보여주시죠😢😶 |

| reply_tvN 쓰성이라뇨 으헝... |

| reply_tvN 본방사수♡♡♡ |

| reply_tvN 아니요, 내 마음이 준비 못해요!!!!!! 쓰레기 오빠 너무 보고싶었어요!!!!!! |

| eunjin_028 reply_tvN ttlswldn2 10분 남았다 듀큰듀큰 |

| reply_tvN BOGUMMY 여기좀 봐 택아❤❤ |

| reply_tvN: 눈을 보라 그러더라 응답하라1988 16화 오늘 저녁 7:50 tvN |

| reply_tvN 쓰레기재준아보고싶었어왜 이제야 나타난거야 |

| tvn 도 온에어를 만들어 달라구요 너무한 티비엔 |

| reply_tvN 네!! 김재준! 쓰레기♥♥😍😍 |

| reply_tvN 쓰레기오빠!!!!! |

| reply_tvN 잡아주고싶따!! |

| reply_tvN 본방사수! |

| reply_tvN 17화는 다시 봐도 재밌네.. 원래 재밌지만.. 곧 있으면 하는 18화랑 쓰레기 기다리면서 보고 있습니다!! 얼른 와랏! |

| reply_tvN 완전 좋아 정우 |

| reply_tvN
본방중에만 유효한게 아니죠...? 이때까지 본방전에 광고중에해서 궁급합니다아ㅏ아ㅏ!!!!! |

| reply_tvN 응팔하는 도중에 해요? 아님 지금 해두 응모 되나요? |

| reply_tvN 쑤레기 오빠 |

| reply_tvN 흐핫....
본.방.사.수👊👊❤ |

| reply_tvN 쓰성 보고싶었어여 |

| reply_tvN 진짜택아 덕선이한테 고백해주라 |

| reply_tvN 쓰성님과 함께하려고 치느님 시켜놓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

| reply_tvN 오 쓰레기다! |

| reply_tvN 앙아오느류♥♥♥♥♥ |

| reply_tvN BOGUMMY 꺄아 택이♥♥♥♥ |

| 무도 모야 요즘 tvn 프로 많이 보고 익숙해져서 중간에 광고 나오는 줄 알고 자연스럽게 기다림 |

| reply_tvN 당연히봐야쥬쓰오빠 나오는디 |

| reply_tvN 재준이오빠 |

| reply_tvN 가뭔가용... |

| reply_tvN 본방할께요 |

| reply_tvN 씌벌 쓰오빠 사랑해요 진짜 작년에 내 생일 때 팬미팅 간 거 아직도 기억 남 |

| reply_tvN 꼭 봐야지!!! 쓰레기 정우 어라버니릉 보기위행!!! |

| reply_tvN 당연하쥬!!!!!!!!! |

| reply_tvN 쓰레기이이이이우택앙ᆞ잇ᆞㄱᆞ |

| reply_tvN: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reply_tvN 오예~~~~~~❤❤ |

| reply_tvN 흐하... 당첨됬으면... |

| reply_tvN 쓰레기오빠 |

| reply_tvN 보거미오빠😍 |

| reply_tvN 재방보면서 본방 대기중!!! 마지막엔 하나 주시면 안돼나여 오랜만에 보는 쓰성니뮤 맨날 응모하는데 하나 주라 줘 |

| reply_tvN 네!! |

| tvn도 온에어만들어조라.. |

| reply_tvN 이제 마지막인데 제발 당첨해주세요..
진짜 처음부터 다 참여하고 그랬는데 흑 제발 오늘은 당첨되길 기도합니다...🙏 좀따 본방사수하며 리트윗할께요💖 |

| reply_tvN 으어으아 |

| reply_tvN 나정이는 나와요? |

| reply_tvN 쓰레기 오퐈 ㅁ |

| reply_tvN 당용하죵호오오오오오!!! |

| reply_tvN 정우어빠언제나오나 기다렸어요 |

| reply_tvN 하....정우 쓰레기가 드디어 나오다니분량적으면 미워할거에여... |

| reply_tvN 점점 더 응팔의 마지막순간이 다가오네요 영원히 안끝났으면 좋겠는데..계속하면 아니됩니까??😢 |

| reply_tvN 본방사수!! 기필코 오늘은...덕선이한테 고백해라~정환아😢 |

| reply_tvN 쓰레기오빠!!!!!!!!!!!!! |

| reply_tvN 쓰레기 오뽜 오랜만이에용 |

| reply_tvN 17회 재방송보면서 기다리고 있어요! 으아기대기대...오늘도본방꼭꼭챙겨볼께요! |

| reply_tvN 오우아으르어르으으어어어어어어엉 |

| reply_tvN 당연하죠 까먹고 있었는데 큰일날뻔했네 !!!! |

| reply_tvN 아 오늘 쓰레기 나오눈구나*-* |

| reply_tvN 하 우리정우오빠 |

| reply_tvN 우리 쓰레기오라버니~~ |

| reply_tvN 네!!!!!!!!!!!!!!!쓰레기오빠ㅏ아 |

| reply_tvN 오늘도 본방사수!! |

| reply_tvN 조아여! |

| reply_tvN 네 |

| 응답하라1988 18화 '굿바이 첫사랑'이 잠시 후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쓰레기 성님 만날 준비 되셨나요? |

| ttlswldn2 sunoo1005 reply_tvN 내인생 |

| reply_tvN 이뽀이뽀이뽀이뽀 응팔 모든 출연진이 이뽀요 |

| 정우 JungWoo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tvN <응답하라 1988>에 까메오로 출연합니다. 잠시 후 오후 7시 50분부터 방송되오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D |

| mmumumuum 택이아니면 tvn 창문 깨버릴래 |

| reply_tvN 오 |

| reply_tvN 제가 잡아 주께요 |

| reply_tvN BOGUMMY 택아여기봐응답하라1988 |

| reply_tvN 덕수이 이쁘당 |

| sunoo1005 eunjin_028 reply_tvN 덕후냄새가 너무나는걸요...? |

| eunjin_028 reply_tvN 와진짜장난아니고제복입은거보고소리지름 |

| reply_tvN 택아 혼자 뭐 찍어? |

| reply_tvN 기요미 태기~~~♡♡♡♡ |

| reply_tvN 꺄~옆모습도 택이는 졸멋이당 |

| BOGUMMY: 응답하라1988
오늘 저녁 7시 50분, tvN 코믹가족극 <응답하라 1988> 첫회가 방송됩니다! 말하지 않아도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이니까요,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https://t.c… |

| : reply_tvN 택아 여기 봐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아 귀요미들 |

| reply_tvN BOGUMMY 택♡ |

| 조금씩 올라올 때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다시 한 번 알리지만 출연진이 확정되면 신청을 받을 것이고 또 시리즈도 정해지면 다시 계변이랑 이름 바꾸겠습니다. |

| 패러디 계정은 없는 걸로 있어서 제가 원조이니 중복은 생성 금지입니다. 우선 다음 시리즈 정보가 조금씩 나오면 트위터에 글을 올리겠습니다. 중복은 받지 않습니다. 만약 3개월 동안 활동이 없어도 활동을 안 하는 것이 아닌 1988 다음 시리즈 정보가 |

| 이번에 응답하라 1988 다음 시리즈 패러디 계정입니다. 소문으로는 1980이지만 아직은 확정된 정보가 없어서 계정은 이렇게 만들었지만 확정되면 계정은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트위터를 다 확인 한 결과로 1988 다음 시리즈 |

| reply_tvN: 쌍문동 친구들이 맨투맨 입는 법 ★깜짝 이벤트! 한 4명의 친구들에게 '그 어디서도 살 수 없는' 맨투맨을 드립니다. 19일 발표 응답하라1988 13화 오늘 저녁 7:50 tvN |

| tvN 새 드라마 시그널도 비슷한 거 아닌가! |

| reply_tvN reply_tvN 보검오빠 사랑한다,알지? |

| reply_tvN 응팔너무좋네요💕💕💕💕💕 |

| reply_tvN 흫허헿헤헤 |

| 우리 동구가 왜 거기있냐
TVN 드라마 '아홉수 소년'에서
9살짜리 남자애 역 맡았던애인데...핵귀욥
랜선엄마가 된 마음으로 봤었음. |

| tvn에서 하는 치인트 드라마 영 배우 캐스팅이 별로야 |

| gim_ssam 헐 설마했는데..... 분명 제가 강의 들을땐 식민지사관은 아니었는데... 재밌게 정말 잘 가르치거든요.. 오늘 tvn에 나왔었어요? |

| tvn 짱...어쩜..다 좋아..
응팔..꽃청춘..치인트..출연진들도 ..
캐스팅 대박.. |

| reply_tvN 노을이 복근사진좀 보여주세요♡♡ |

| reply_tvN 마지막.화 까지도 기대할게요~💛 |

| reply_tvN BOGUMMY 잘생교따..💓 |

| reply_tvN 동룡이는 그..그분이... |

| reply_tvN 안돼 누가 놓는다는거야 놓지마 정환아 |

| reply_tvN BOGUMMY 보검오빠♥넘넘좋아♥♥ |

| reply_tvN BOGUMMY 멋지다♥♥♥♥ |

| reply_tvN BOGUMMY 갸악 |

| reply_tvN 봐쪄엽♡ |

| reply_tvN BOGUMMY 오늘 완전기대~~ |

| reply_tvN BOGUMMY 다른 남자배우님보다 얼굴진짜 작다!!혜리님이랑 비슷하네요~! |

| reply_tvN: 오늘 우리 골목 아이들은 경주로 수학여행을 떠납니다. 응답하라1988 3화 오늘 저녁 7:50 tvN |

| reply_tvN BOGUMMY 혼자 뭐 보고있는거에요 |

| reply_tvN BOGUMMY 성덕선 "너생리해?"어제되게재미있었는데 |

| reply_tvN BOGUMMY 택아 날봐 |

| reply_tvN: 쌍팔년도 쌍문동 골목길엔 첫눈에 이어 크리스마스가 왔어요. 크리스마스엔 마니또! 응답하라1988 7화 오늘 저녁 7:50 tvN |

| reply_tvN: 두근거림, 쑥스러움, 설렘 응답하라1988 9화 오늘 저녁 7:50 tvN |

| reply_tvN 택아... 나도 좀 봐죠...♡♡♡ |

| reply_tvN BOGUMMY 졸귕 |

| reply_tvN 정환 |

| reply_tvN: 선우 말대로 드디어 내일이네요. 응답하라1988 과 함께 마음 따뜻한 겨울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내일 저녁 7:50 tvN 첫 방송 |

| reply_tvN BOGUMMY 사랑해택아♡ |

| reply_tvN BOGUMMY 손에든게뭘까욥??? |

| reply_tvN BOGUMMY 우왕!!제가 잡아드릴께여흐허헝 |

| reply_tvN BOGUMMY 잌 넘나 좋다 택이 |

| reply_tvN BOGUMMY 여기 봐주세요~♥ 오늘도 본방사수!! 하겠습니다♥ |

| reply_tvN BOGUMMY 여기도 좀 봐주세요~^^ |

| reply_tvN BOGUMMY 귀여워여♡♡♡♡ |

| reply_tvN 택이잘생겼어요 ^^ |

| reply_tvN BOGUMMY 택이 어디보니..? |

| reply_tvN BOGUMMY 선우처럼 자기어깨를 잡으면 되 |

| reply_tvN BOGUMMY 동룡이..허전한손.. |

| reply_tvN BOGUMMY 혼자 진진해 |

| reply_tvN BOGUMMY 어제두 너무 멋찌셨어요~! |

| reply_tvN BOGUMMY 택이 바빠요~~ |

| reply_tvN 어머어머 |

| reply_tvN BOGUMMY 보검오빠 여기봐요!! |

| reply_tvN BOGUMMY 아 진짜 넘나 귀여운 것 ~ 💘 |

| reply_tvN BOGUMMY 몰입 집중 |

| reply_tvN BOGUMMY 택아나 어제 맴찢어였어 |

| reply_tvN BOGUMMY 네!이따가봐요 |

| reply_tvN BOGUMMY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BOGUMMY 택아 여기봐봐 |

| reply_tvN BOGUMMY 동룡이기여워여 |

| reply_tvN BOGUMMY 날봐요 |

| reply_tvN BOGUMMY 택아 |

| reply_tvN BOGUMMY 제가 잡아줄께요 |

| reply_tvN BOGUMMY 잘생긴택♡♡♡ |

| reply_tvN BOGUMMY 동룡아 내가잡아줄게 |

| reply_tvN 택이♥ |

| reply_tvN: 택아 여기 봐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택이는 뭘그렇게볼까용♥ |

| reply_tvN 헐♥ |

| reply_tvN 택아, 뭐하~~니? |

| ♡♡♡♡ reply_tvN: 택아 여기 봐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오늘저녁도본방사수😍 |

| 222PERCENT_: 222PERCENT
여러분 잘 봤어요?
오랜만에 방송인데요😌훈훈한 은택이✋내일밤 11시도 tvN에 만날게요!😊
NAMJOOHYUK 남주혁 南柱赫
은택 권은택 치즈인더트랩 |

| reply_tvN 택이가 최고 |

| reply_tvN 택이😍 |

| So the rumours are true... taekkk 😢😢😢😢 reply_tvN: 까리하죠?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택이 빼고 다 합성같아옄 |

| reply_tvN 80년대 팬미팅 할듯 |

| reply_tvN 혜리 으ㅏ전 이쁘묘♡♡♡♡동룡이랑 은근 잘어울므묘♡♡♡ |

| reply_tvN 귀엽다💕 |

| reply_tvN 택아 귀여웟 |

| reply_tvN 어머머 |

| reply_tvN 아우 옆모습도 이뿐 택이~♡ |

| reply_tvN 택♥♥♥♥♥×100 |

| reply_tvN BOGUMMY 뭐하구잇는거에요너무진짜기엽네~ |

| reply_tvN 덕선이 이쁘네~ |

| reply_tvN 택아♥ 나만 봐~ |

| reply_tvN 너무너무너먼무너ㅁ너무귀여어 |

| reply_tvN 아구 이뻐 |

| reply_tvN 사랑해요~응답하라1988!!^^ |

| reply_tvN 택아 요기바 |

| reply_tvN 준열이는 어디갔지.. |

| reply_tvN 택이는 옆모습도 잘생겼대요💗💗 |

| reply_tvN 응팔 너무잼이에용 |

| reply_tvN ㄲㄱ |

| reply_tvN 정환이는 없다 |

| reply_tvN 택이💕 |

| reply_tvN 정환아 잠바는..? 잠바는어째됐어.. |

| reply_tvN 도롱뇽합성인줄 |

| reply_tvN 꺅~~택♡ |

| reply_tvN 덕선이어깨에도룡뇽손..?? |

| reply_tvN 택아 어디 봐 |

| 택아 여기 봐 응답하라1988 |

| reply_tvN 잘 생김 |

| reply_tvN 축하해요.혜리누나 이쁘고 귀엽당 |

| reply_tvN BOGUMMY 택이 |

| fantagiogroup: 치즈인더트랩 비주얼 남매 백인호 역의 서강준 백인하 역의 이성경의 통통 튀는 매력을 볼 수 있는 시간! 잠시 후 8시 45분, tvN 택시 본방사수를 통해 확인하세요~: |

| reply_tvN 자 손~~ |

| reply_tvN 헐헌헐 20프로헐헐짱이다 |

| reply_tvN 와하 |

| reply_tvN 의외의 덕선이의 변신 👍 |

| reply_tvN 잘생겨진 노을이 사진좀 풀어주세요 엉엉 |

| reply_tvN 동룡이 손 제가 잡겠습니다 진지 |

| reply_tvN 선우도 |

| chtvn: 꽃보다 시리즈, 배낭여행 프로젝트 3탄! 이번엔 청춘이에요*
꽃보다청춘 20년 넘는 우정의 절친 유희열, 이적, 윤상이 나영석 PD와 함께 페루로 떠나는 모습!
기대되시져? 오는 8월 방송 예정! ;D http://t.co/WR… |

| LIVEWORKSCO: HS-WEEKLY UPDATE
01/07 목
ONAIR - Mnet,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 2> 신혜성 편 |

| reply_tvN BOGUMMY 못봤어요 |

| reply_tvN 동룡오빠 인누와인누와 |

| reply_tvN BOGUMMY 쓰레기정우뭔데ㄱ |

| reply_tvN 정팔이손 |

| reply_tvN 넘나 이쁘고 멋진것.. 덕선이 이쁘게나와써 |

| reply_tvN 제가 잡을게요 |

| reply_tvN 내가 잡아줄게요 |

| reply_tvN 동룡이 손 |

| reply_tvN 기모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