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경규 김구라 내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렇지 적재적소로 잘 까더라 한국 예능 자체가 조근조근 논리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묻히는 시스템이라 같은 말도 목소리 크게 + 짜증 팍팍 내야 먹힌다 하지만 그 부분이 이제는 너무나 지쳐욘 |

| 패널이경규 앜 |

| 아이앀 배구 보고 와서 무도 첫 부분 놓쳐서 참다가 지금 보는뎈 이경규 |

| _badidea_ ihatemornings_ 평론가말 일억오천마디보다 이경규 한마디가 더 영양가 있을듯,, |

| 이경규 저런 디스하는 토크쇼 하나 만들었으면 좋겠다 오늘 무한도전은 이경규가 살림 존웃 |

| realmudo: 예능의! 예능에 의한! 예능을 위한! <예능총회>
원조 호통 이경규의 거침없는 공격과 <응답하라 1988> 촬영 중 전화연결로 함께한 신원호 PD까지! 2016년 예능 트렌드는 과연? 무한도전 예능총회 https://t.… |

| JesuisHC ㄹ 이경규덕에 오랜만에 꿀잼편 |

| 이경귴 아엌 미친 너무 웃곀 |

| 음 오늘 무도 노잼이였다 정말 이경규는 나랑 진짜 안맞는거같다 |

| HRS2DS 이경규 꿀잼 |

| 김숙 기사에 이경규 얘기 하지 말라고 댕청이들아 |

| 이경규아저시너무웃김 |

| 이경규 진짜 웃곀 아이고 배얔 |

| 이경규가 시끄러운 애들 싫다고 하는게 일면 공감도 가는게 유행어 좀 섞고 성대모사 넣어서 분량은 뽑으니까 예능 잘 하고 뛰어난 사람인 것 처럼 보이지만 가만 들어보면 사실 별 내용도 없고 자기 생각도 없고 시끄럽기만 한 게 맞아.. 왜 자꾸 나오지 |

| 김구라나 이경규나 너무 세다 |

| hukshuks1989 패널이경규 아 또 웃기네욬 |

| 이경규 너무 웃겨 너무 좋아 |

| Beast_wons 오늘 이경규 김구라 윤종신 등등 나와서 무도 오인체제 어떻냐 뭐 이런 토론 하면서 엠씨그리 나왔는데 엠씨그리가 원하는 예능은 뭐냐 물음에 예전에 본인이 좋아하던 예능들이 다 끝났으니 2016년에는 다시 한번 보고싶다고 함! |

| hukshuks1989 이경규 김구라 조합 넘 막강하네욬웃다가 눈물 |

| 이번 무한도전 이경규 옹 께서 캐리했다 |

| hukshuks1989 무도 한번 더보세욬응답하라 이경규 |

| 이경규아저씨는 우리 아빠같애서 예전부터 프로그램 많이 봤는데 패널로 나오면 재밌겠다 나를 돌아봐는 나오는 사람들이 좀... |

| 오늘 근데 무도 응답하라이경규 |

| thunderdoll_99 ㄱ존웃 ㄱ아 이경규 |

| 이경규+김구라+김성주 정말 화성인 바이러스 3MC네 |

| 오늘 무도는 이경규님이 왜 아직도 예능 탑클레스로 군림하는지 보여준 한편 |

| 진짜 이경규 아직도 저렇게 웃긴데 티비에 더 자주 나왔으면 |

| garnett627: 오늘의 무도는 이경규 하드케리 |

| 신원호 피디 이제 이경규 아저씨랑 새 예능 하세요. 응답 구만회,,, |

| 무도는 최근 정멤버로만 했을때보다 누군가 있을때가 더 재밌다고 느껴지는게 문제 아닌가? 그리고 늘 냉정하게 말한다 해놓고 보면 뭔가 속이 안시원. 그나마 오늘 이경규 김구라가 속 뚫어줌. |

| 이경규 아저씨 보니까 아빠 생각
넘나 닮은것 |

| 오늘 무도 이경규 하드캐맄ㅌ |

| Kernsyresets: 63. “적장의 목을 따왔다” - 이경규, 만렙 전사 |

| thunderdoll_99 솔직히 저기 알티한거만큼 김숙 조용한것도 아니였거 걍 이경규가 너무 강햌 |

| Salon_DoDo 어 진짜네옄 차라리 응답하라 이경규를 하길 |

| 아 이경규 아저씨 넘 웃곀 |

| 김숙이 제일 웃기던데 내내 이경규 호통치는 것보다 트위타로 접한 김숙 무도 짤이 더 재밌었음 |

| Ho_Ssony 응답하라 이경규 경규옹 선견지명이 있었나 봐요.오늘 폭망으로 간다는 걸 |

| 이경규 웃기다고 난리길래 무도 봤는데 난리날 만 하넼 |

| 얼마든지 응답할테니까 응답하라 이경규 해달랰 |

| 이경규만 보면 아빠 생각난다. 전에 아빠한테 이경규 닮았다 했더니 노골적으로 싫은 표정을 보이며 부정하곤 하셨지. |

| f__u_n: 근데 콘서트도 콘서트지만 응팔 개발암 핵발암 고구마 20120408개쳐먹은기분이다 그럴거면 진짜 응답하라 이경규나 해라 사람농락하냐~~~~~~~~~~~~~~ |

| 근데 콘서트도 콘서트지만 응팔 개발암 핵발암 고구마 20120408개쳐먹은기분이다 그럴거면 진짜 응답하라 이경규나 해라 사람농락하냐~~~~~~~~~~~~~~ |

| 하 김구라 이경규 시끄러워... |

| 오늘 무도 그냥 이경규 특집인... 대선배가 버럭버럭 하니 걍 다들 말을 잘 안했지오 |

| 야 진짜 이럴거면 응답하라 이경규 만들어라 |

| 신원호 이제 진짜 드라마 그만 만들고 이경규랑 예능이나 해라 |

| 오늘 무도 이경규 캐리였다매사스가 경규옹 |

| 진짜 응답하라 이경규 찍어라 |

| 무도 이경규 ㄹ 존잼이번주 핵재밌었다 |

| 오늘자 무도
이경규 60 김구라 20 유재석 10 윤종신 5 박명수 5 |

| natsuahin 언니 무도 완전 레전드 레알 웃김 유느님이 성질낼때도 존웃 이경규 패널 환영합니다 |

| sparkling_youu 악악! 이경규 나와여????? |

| 오늘의 무도는 이경규 하드케리 |

| 덕선이 남편 이경규 미친 |

| 워노야. 응답하라 이경규나 찍어라 진짜 |

| 신피디님 진짜 담시리즈 부터는 남편찾기로 말아먹는 다는 소리 듣지 말고 그냥 "응답하라 이경규" 기획 해 보심이^^ |

| suhaholy: 트랜에 이경규가 떠있는데
오늘 무도 이경규 하드캐리 ..안 보신 분..꼭 보세요.
존잼. 스트레스 날라가요 |

| 그냥 덕선이 남편 이경규로 |

| 야! 응답하라 이경규를 내 놓으라고 차라리!! |

| 트랜에 이경규가 떠있는데
오늘 무도 이경규 하드캐리 ..안 보신 분..꼭 보세요.
존잼. 스트레스 날라가요 |

| 오늘 무도 이경규가 하드캐리했구나 보고싶다 볼까 |

| 응답하라이경규 찍으시긔 드라마두번다시찍지마시고요?와 진짜 캐릭들 다 맛탱이 감 |

| 오늘 무도 개웃겼다 진짴 계속 빵터짐이경규 일침 졸라웃곀 |

| 응답하라 이경규 어때 |
![[원고1배포2퇴고1] 죠죠의 자몽치비
@chibi_dano chibi_dan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251695041019904/-HTsqAqX_normal.png)
| anna031194 아 맞다 ㅊ 답멘 한다는 게 까머금 ㅌㅊ이경규랑 윤종신이랑 김구라랑 김숙, 이영철 등등..... |

| 응답하라 이경규 만들어줘 |

| 오늘자 무도 봐야지 나는 이경규 개그코드 맞으니까 |

| 하하하하하 유망주 이경규 |

| 그냥 응답하라 이경규 찍어 |

| 응답하라 이경규랰ㄱㄲㄱ 개웃 |

| nagato708: 오늘의 이경규: "일밤을 15년 하고도 잘렸어! 1000회를 하고도!" |

| 예전에 걸그룹 멤버 누가 다른 예능 나와서 이경규 선배님이랑 녹화했을 때 1시간짜리 방송하니까 1시간 10분 녹화 땡 하고 끝났다고 이경규 선배님 너무 좋다고 했던 거 그거 생각난다.. |

| 오늘 이경규 씨 방송은 다른 건 모르겠고 나는 녹화 시간 길면 안 할 거다고 한 거 그게 마음에 든다.. |

| 아 잠만실트에 이경규 떴길래 봤는데 어떤 사람이 무한도전 이번거보고 이경규가 김숙이 자기소속사인줄도 몰랐다고 여성의 지위가 이래서 낮은거라느니 뭐라는데 그거랑 그거랑 상관이 있음? |

| 이경규 아저씨는 단점도 있겠지만 그보다 웃긴 사람은 진짜 못봤다. 놀라운 감각. 재치. 센스. |

| 126days: 걍 응답하라 이경규 제작해여 |

| 오늘 이경규 흐름을 알고 재미없어질만 하면 팍 끊는 거 같던데 그게 제일 대단했음 |

| 무도총회에서 이경규님의 활약!요즘 무도 대박! 무도를 4년만에 본방사수하고있다! 무도는 국민과 함께가는듯! 다른 프로에서 총회하면 외면할텐데. 공황은 공황으로 대체하라는 이경규! 형돈이 불안증세로 쉰다고하더니 공황이었구나예능은 정말 힘든가보디 |

| 응답하라 이경규나 찍어라 |

| 걍 응답하라 이경규 제작해여 |

| ㅁㅈ..좀 더 진지한 토론을 할 줄 알았는데..김숙이 뭔가 더 발언했을지도 모르지만 결과적으로 다 잘렸거나 해서 결국 방송에 안나왔고.. 근데 사실 이번 편은 이경규랑 김구라가 너무 말이 많긴 했음 |

| 오늘 무도 이경규판이였지ㄱ겁나웃기셔ㄱㄲ |

| spring_3_13 이경귴진짴웃겼엌 |
![[반동결]엘이
@idles3544 idles354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140020504805377/cm5yw-IM_normal.jpg)
| 어라 이경규가 왜 실트가 가있지? |

| 무도에 김숙 박나래 나온다고 해서 오랜만에 본방 챙겨봤는데 분량 거의 없고 결국 이경규의 아재개그만 내내 봄 |

| t0mb09: 원래 무도 안 보는데 오늘 이경규 재밌어서 봄 김숙 언니도 나오고 근데 진짜 여성 예능인이 얼마나 없는지가 한눈에 보여서 싸해졌다 그나마 출연한 김숙, 박나래 분량이 적은 건 물론이었고 |

| every_goodnite_ 헉 그렇군요 😂 이경규 김구라라니 대충 예상이 가기도.. |

| 오늘 무도 ㅣ경규 나와서 보기 싫었는데 실트네 재밌었나 |

| 그리고 무슨 이경규 아재보고 꼰대타령하며 낙오자 비호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비예능인이 포함된 떼토크도 아니고 말못하는 예능인 분량 걱정을 왜 해줘야해? 스스로 맞받아치던가? 기가 눌릴 것 같으면 애초에 나오질 말았어야지 무한도전 예능총회 |

| 오늘의 이경규: "일밤을 15년 하고도 잘렸어! 1000회를 하고도!" |

| _dongdong___ 진짜 패널 유망주 이경규에서 저 숨지는줄 웃다갘 |

| polarabbit_ 맞아요 이경규옹 하드캐리 |

| 오늘 그냥 김구라 이경규가 분량 대부분이라서 다른 게스트들이나 무도 멤버들도 말 거의 안나왔는데 |

| gea_soril +오늘 이경규는 숙이언니가 자기랑 같은회사인것도 모르고 그랬잖아요, 여성이 얼마나 묻혀지는지 조용하지만 확실하게 집어서 보여줬다고 생각했어요. |

| 과연 이경규는 2008년 S급의 자리에서 내려와 지난 7년간의 A-B급 활동들로 겪은 내용들을 체화하여 잡지부록, 세일즈 포인트으로서 제3의 대전성기를 맞이할까 아니면 3년 전부터 지속되어 오던 위기를 맞이하며 결국 온건한 침몰을 하게 될까. |

| 김구라, 윤종신 서포트, 이경규 하드캐리
무한도전 예능총회 |

| incle99 진짜이경규특집 |

| ㅁㅊ 실트에 방금 무도 이경규 경규옹 아 오늘 무도 레전드 찍긴 햇다 중간에 방송 사고까짘 경규옹 혼자 다 해 머금 안뇽경규에요 이거두 졸귀 |

| 무한도전 예능총회 아 왤케 웃기냐 이경규씨 하드캐리 남은건 패널 이경귴 |

| 와긍대오늘무도이경규하드캐리임ㅈㄴ웃겻다 |

| aktdlTsmscpfl 월드컵하면 이경규고 하니 뭐 월드컵 특별 방송에 나오지 않을까요 |

| aktdlTsmscpfl 전 이경규 좋아해서 재밌었어요..... 2016년에 진짜 유망주 되기를 |

| 그래도 현재 방송되는 개밥 주는 남자 에서는 점점 패널화 되어가는 면모를 보여주는 데 어떨런지. 여간 최양락과 주병진과 달리 이경규의 잡지부록화가 성공적으로 보이리라 예측 가능한 것은 첫째, 나를 돌아봐에서 패널화 되어가는 훈련을 호되게 받고 있다. |

| aktdlTsmscpfl 진짜 이경규 : 무도멤버 이렇게만 했어도 다를게 없었을거 같아요ㄱ |

| 원래 무도 안 보는데 오늘 이경규 재밌어서 봄 김숙 언니도 나오고 근데 진짜 여성 예능인이 얼마나 없는지가 한눈에 보여서 싸해졌다 그나마 출연한 김숙, 박나래 분량이 적은 건 물론이었고 |

| 1215_1201 좀 더 했으면 좋았을걸 아쉬워하고있었는데 이경규가 넘나웃김 |

| 왜 '두번째'라고 하느냐면 이미 2009년 1월 야심만만에 출연한 최양락이 이경규처럼 방송을 통채로 접수하며 대세 패널로 부활하는 모습을 보여줬었다. 그때 쇼 비디오 자키 시절 개그맨들이 더럿 등장하기도 했는데 결국 반년만에 올드 세대 붐은 꺼졌다. |

| tangblanc: 무도 영향력이기도 하고 경규옹 오늘 일 내심
무한도전 이경규 |

| 이경규님 👍
따라갈자가 음슴 |

| 9_8_24 분량 적어요. 대부분 이경규 하드캐리.. |

| shj6769 이경규 2002월드컵이랑 힐링캠프말곤 제대로 본적이없는거같은데 무도 게스트로 자주나오면 안되나 |

| 무도 겁나 웃김 . 이경규--!! / 허어엇!! |

| 오늘 무도는 진짜 이경규가 다함 하드캐맄 |

| skyhojoong 초반에는 웃겨서 숨막히는 줄...이경규는 언제나 그랬듯 최고 |

| 그리고 그 포인트가 과거의 대세였다면 제일 좋지. 타이의 대모험에서 아방이 재등장 한 거나 일본 신세대 예능에 드리프터즈가 나온다거나 하는 걸로 일본은 오래전부터 과거 전설의 등장문화가 정착되었는데 한국은 이번 이경규 열풍으로 '두번째' 붐이 일었다. |

| 오늘 무한도전 초중반까지는 깔깔 웃었는데 이경규씨가 한시간 내내 그렇게 모든 말에 끼어들고 짜증내고 소리칠 줄이야.. 어느 정도하고 말 줄 알았는데 내내 그러니까 보기 불편하더라. 다른 패널들 의견도 듣고 싶었건만. 나중에는 소리 줄이고 딴짓했음.. |

| 댓글이 이경규 찬양 일색이구나 휴... |

| shj6769 진짜 간간히 이경규덕에 웃기긴해도 역대급 난장판 .. |

| 무도 영향력이기도 하고 경규옹 오늘 일 내심
무한도전 이경규 |
![그릇[1.7~11수술입원]
@Shidare_Ho Shidare_H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620395525799936/-IS6eR8L_normal.jpg)
| 오늘 무한도전, 그냥 '이경규총회'편 |

| 이경규의 대활약이 돋보였던 오늘자 무한도전은 과거 잡지의 특별부록이 주던 카타르시스가 영상으로 체현된 것이라고 본다. 일본에서는 1940-1960년대에 소년지에 부록으로 중편만화를 통채로 실어줬고 그 만화 사려고 잡지를 사고 그랬거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