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arunsori6: 기사 북한, 낮 12시30분
특별 중대보도 예고
"핵실험 발표 가능성"
위안부 굴욕적 합의는
북한의 핵실험 가능성으로 묻어주시고
그래도 소녀상 철거는 무조건 반대 |
![Petra[합리적중도정당지지]
@Petra_Miso Petra_Mis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2905556029/3d1fc227255f3dc539b431fcc660cdba_normal.jpeg)
| dasidoro: 안철수 의원께서 북한 핵실험에 대해 짤막한 평을 올렸다. 일단 상황을 주시하여 신속한 반응을 보인 점, 맘에 든다. 차차 설명이 있을지 모르나 내용에 특별한 게 없어 아쉽다. 면밀한 대안을 기대한다. DJ라면 이럴 때 임팩트… |

| cheolsoo0919: 3. 북한의 지도자는 올 신년사에서도 경제발전을 위한 ‘평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고 나서 이번에 핵실험을 했다. 이는 일종의 자기부정이다. |

| minjuyawara: 북한에서 핵실험이 의심되는 인공지진이 감지 됐단다. 또 위안부 할머니들과 소녀상이 묻히겠구나.. 적절한 타이밍에 터지는 대형 이슈.. 박근혜는 전생에 미꾸라지였나 보다. |

|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하여, 북한의 4차 핵실험 감행에 대해 반드시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 Bawerk: 안철수 의원님이 북한 핵실험을 즉각 비판하신 것 매우 잘하신듯. |

| gunderemisato: 수소폭탄은 원자폭탄과 달리 제대로 된 핵융합 반응을 끌어내는 데는 단계가 좀 걸려. 제대로 해낸 나라가 딱 5개지.
그런데 2016년 1월 6일 북한이 수소폭탄 핵실험이 성공했다고 ‘주장’했어. |

| yarosung57: 🚨👤🎤🚨
북한 핵실험으로
비정상화가 되었기에
국방부는
대북심리전 방송을 시행하라 !
미적미적하지 말구
지금 당장 송출해라 ! |

| cheolsoo0919: 2. 우리는 어떤 경우라도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에 위협을 주는 북한의 핵실험에 강력히 반대한다. 북핵은 우리에게 직접적인 안보위협이 될 뿐만 아니라 통일을 진전시키는 데도 명백한 장애물이다. |

| murutukus: 북한이 화살로 바위를 뚫는 심정으로 핵실험에 성공했나 보네.. |

| cheolsoo0919: 1. 오늘 오전 북한이 제4차 핵실험을 했다. 북한은 ‘시험용 수소탄 실험이 완전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

| kopinekr: 써먹지도 못할 핵실험을 왜 하냐..? 북한의 속셈은 뻔하다. 핵을 이용해서 미국과 평화협정을 맺자는건데,, 그거 어렵다. 미국은 어떤나라와도 불가침조약을 맺지않는다. 더구나 무기수입 1위국에 긴장을 풀어줄 멍청한 나라도 아니… |

| 이되었겠지... 이미 사고난 일본- 중국도 바다에 원전 엄청짓고-북한은 핵실험-우리나라 노후원전 - 그냥 나라를 뜨는 게 답.. |

| dong_ne_hyeong: 새누리당, "북한 수소폭탄, 8천만 생명에 대한 정면 도전"
안철수, "북 핵실험은 통일의 참담한 장애물"
근데........... 더민주당과 문재인의 반응은?? |

| hayesung1: 북한의 핵실험 발표를 보며!
수십년간 다람쥐 채바퀴돌듯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이런 답답한 이유는 우리 사회 일각에 북한을 불필요하게 자극하지 말자는 전쟁울렁증이 있었다
그리고 종북이들의 우리 민족끼리라는 사이비 평… |

| leesns: 국정원이 "지진파 낮아 북한 핵실험 수소폭탄 아닐 가능성"이 있다고 속보. 한마디로 정보 실패를 은폐하려는 정보기관의 보신적인 '해석'입니다. 박 대통령은 "모든 정쟁 중지"하라고 합니다. 먼저 국민들에게 사과부터 해야 합니다.… |

| 수소폭탄은 원자폭탄과 달리 제대로 된 핵융합 반응을 끌어내는 데는 단계가 좀 걸려. 제대로 해낸 나라가 딱 5개지.
그런데 2016년 1월 6일 북한이 수소폭탄 핵실험이 성공했다고 ‘주장’했어. |

| 북한 핵실험에 단호 대처한다고 자주 말씀하시는데 단호 대처가 뭘까 궁금하오.
엎드려 북향사배 하는 건 아닐거고.
물 떠놓고 비는 건 아닐거고.
쌀을 화물선으로 실어다 주는 것도 아닐 거 같고.
한국군은 반으로 줄이지는 않을듯하고.
뭘꼬? |

| 명박그네 정권내내 북한에 놀아난정권. 맨날 단호하고 강하게 대처한다는말하고 아몰랑 남탓하고. 끝 그네가 핵실험성공이아니라. 이미 핵보유한거알고있자나?쇼하고 있네? |

| sunnijang: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북한 4차 핵실험에 대해 중대한 세계에 대한 도전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국정원은 지진강도가 낮아 수소탄이 아날 가능성이 높다는 발표를 내놓았습니다. 큰일일수록 혼란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정부가 나서서 … |

| Mori_004: 북한 핵실험 의심 속보로 현재 외국인 94억원 가까이 빠르게 순매도중. 코스피, 코스닥 급락 나옵니다 |

| FreeUnify_LEE: 어제밤 꿈에 김대중이가 나타났었는데,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예지몽이었구나. |

| 북한 수소폭탄 핵실험 성공에 우리 국정원 등 안보라인은 깜깜 무소식...무능도 이런 무능이 없다...국민 세금만 축내는 쓰레기 기관 들... |

| mbcnews: 북한, 수소탄 핵실험 전격 실시…"성공적으로 진행",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보유국 전열에 올라서"
박대통령 오후 1시 30분 NSC 주재...북한 수소탄 실험 대응 |

| 아파서 거의 12시간자고 일어났는데 잠결에들은 북한아나운서말진짜잘한다고생각했는데 핵실험 |

| News_Y: 속보 북한 풍계리 핵시설 인근 5.1 지진
- "진원깊이 0㎞…핵실험 가능성 커"
- "10시30분1초 발생…인공지진"
- 2013년 핵실험 때도 규모 5 인공지진
- 군·당국 "핵실험 여부 확인중" |

| 🚨👤🎤🚨
북한 핵실험으로
비정상화가 되었기에
국방부는
대북심리전 방송을 시행하라 !
미적미적하지 말구
지금 당장 송출해라 ! |

| sbm94power: 북한이 핵실험 할때마다 남북관계 및 국제관계 경색의 악순환이 쳇바퀴돌듯 반복되고 있다. 미국은 이 때를 노려 무기판매에 열을 올리고 미국이 북핵실험에 동조했나 하는 의문도 갖게된다. 근본적 해법은 남북대화의 효율적 운영만… |

| bluepaper815: Web발신
국방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가 1.7 목 10:00에 개의될 예정입니다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발표 관련 현안보고 . |

| dolparinq: 북한은
남한의 문가,박가 ,이석기등 믿는 구석이 있어서
핵실험을 하는거다 |

| koreaspiritnana: 북한이 핵실험 성공해서 오늘 중대 발표를 하는 것 같은데 쌀로 핵을 만든 노벨 물리학상 대신 평화상을 탄 김대중이 오늘 생일이군요 김대중을 무덤에서 파 내는 날이 대한민국이 하나로 화합하는 날입니다 https:/… |

| Barunsori6: 북한의 핵실험 가능성에 청와대에서는
12시 긴급모임~~ 아 발빠르다.
그런데 박근혜 각하~
세월호 때는 왜 7시간동안
사라지셨나요?
그때도 이렇게 신속하게 좀 하시지.
아무튼지 북한 핵실험 가능성에
위안부 졸속 협상은… |

| Kangjaechon: 종북척결 박근혜 정부야~
유행성 독감 메르스를 가지고도 비상사태라며 울며먹는 종북거두 박원순을 보지 않았느냐? 북한의 4차 핵실험은 정부에서 비상사태를 선포해도 될 그런 엄중한 사안이다. 이런 기회를 제대로 좀 이… |

| 북한 핵실험은 이미 예고된것 /이미 작년부터 북한은 수소폭탄개발을 공언해왔고 이와 관련한 실험을 총선이후경 할것으로 보았으나 단지 시기만 조금 앞당겼을뿐 이젠 4차핵실험까지 한 마당에 북한에 대한 강경노선이 자리잡을 공산이 높으며 점진적이며 강력한대응 |

| 국정원이 "지진파 낮아 북한 핵실험 수소폭탄 아닐 가능성"이 있다고 속보. 한마디로 정보 실패를 은폐하려는 정보기관의 보신적인 '해석'입니다. 박 대통령은 "모든 정쟁 중지"하라고 합니다. 먼저 국민들에게 사과부터 해야 합니다. 남탓정치 지겹습니다. |

| 사실 나가 걱정인건 '북한의 핵실험'이 아니라 그걸 교묘하게 이용해 한국에 해를 끼치려는 매국노들의 움직임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잘 대쳐해야 할텐데 걱정이 태산이다. |

| lim7467: 북한, '수소탄 실험 성공...4차 핵실험'
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때가 왔습니다.
전원 빠짐없이 전방으로 출동바랍니다! |

| attrahasis: 북한핵실험에 대한 틀에 박힌 정부대책
1.청와대:대통령주재 NSC회의
2.국방부:군대비태세및한미공조강화
3.외교부:안보리결의위반및국제평화도전 성명
4.통일부:비상상황반가동및북체류국민안전확인
5.국회:정보위소집및국정원보고
… |

| 97년 이회창측은 북한에 "총 한방 쏴달라"했다 걸렸고 이명박은 북한에 돈주며, "천안함연평도유감" 구걸하다 걸렸다. 지금 정권은 북한의 "핵실험" 벌써 기대하는가? 기레기 종편은 24시간 방송 준비 중이고. |

| 어제밤 꿈에 김대중이가 나타났었는데,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예지몽이었구나. |

| massgame: 이게 좀 미묘한 문젠데 북한을 헌법에서는 국가로 안 보고, 외교부는 국가인 애들하고 노는데라서 사실 북한문제는 외교부 말고 통일부가 나서는... 이론이 있는데 문제는 다른 핵실험때는 외교부가 논평을 한 적이 있음 |

| kpdhr3341: 북한이 오늘 수소폭탄 핵실험 성공했다고 자랑질 하고 있네요...수년전 김대중대통령은 "북한은 핵을 만들 능력도 생각도 없다. 만일 그런것이 있다면 내가 책임지겠다"라고 말했는데.. 어떻게 책임질건가? 그 추종자들은 응답하라… |

| kkkchdy: 세월호 청문회 때는 '뻥끗'도 안하던 공중파와 종편방송들, 북한 핵실험에 대해서는 난리를 떠는구나.
이게 방송이냐? 참으로 역겹다! |

| kopinekr: 북한 핵실험은 우리도 황당하지만, 사실 미일의 충격이 더 크다, 우선 일본은 주변적국이 모두 핵을 보유한 이상, 일본도 핵을 가져야 한다고 할 것이고, 미국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북한 핵실험은 남한 뿐이 아니라 미일간은… |

| NeXuS__IV: 선생님, 북한이 핵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이대로 있을 수 없습니다.
야자 빼주세요. |

| kkkchdy 세월호랑 북한 핵실험이랑은 솔직히 비교자체가 잘못되었네요 국가급위기하고 학교급하고는 비교대상이 되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리고 세월호사고가난지도 좀 되었고 보상문제도 다해결되었고 사고낸 범인들도 다 죄값치럿다고들었습니다만.. |

|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북한 4차 핵실험에 대해 중대한 세계에 대한 도전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국정원은 지진강도가 낮아 수소탄이 아날 가능성이 높다는 발표를 내놓았습니다. 큰일일수록 혼란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정부가 나서서 혼란을 초래하고 호들갑 떤다면 |

| 북한의 4차 핵실험,
안상수는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만행과 도발을
결단코 용납할 수 없습니다. |

| kr_twt ★ 속보 박근혜 대통령 "북한 핵실험, 안보에 중대도발…세계평화 정면도전" 37 |

| nuwana0 ★ 속보 박근혜 대통령 "북한 핵실험, 안보에 중대도발…세계평화 정면도전" 622 |
![차노 [사과 팜]
@BoanGwan BoanGwa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83115870337044481/ePeaxiDh_normal.jpg)
| 북한이 주장하는 핵실험 징후조차 파악 못하는 군과 국정원의 무능함. 수소탄이냐 아니냐만 떠드는 앞으로도 계속 떠들어 댈 종북방송전문 종편들 신났어. |

| PakSujoung: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성공에 불철주야 노력하신 두 머통령 |

| 북한이 핵실험 할때마다 남북관계 및 국제관계 경색의 악순환이 쳇바퀴돌듯 반복되고 있다. 미국은 이 때를 노려 무기판매에 열을 올리고 미국이 북핵실험에 동조했나 하는 의문도 갖게된다. 근본적 해법은 남북대화의 효율적 운영만한 안전장치는 없다는 사실이다. |

| 근데 왜 보수정부 8년이 지나도 북한은 핵실험을 계속 합니까? 이미 돈줄이 씨가 말라서 못해야 하는 거 아님? |

| 종북척결 박근혜 정부야~
유행성 독감 메르스를 가지고도 비상사태라며 울며먹는 종북거두 박원순을 보지 않았느냐? 북한의 4차 핵실험은 정부에서 비상사태를 선포해도 될 그런 엄중한 사안이다. 이런 기회를 제대로 좀 이용해라... |

| FROSTEYe: 국정원 : 북한 핵실험 트위터 보고 알았다… 국내 사이트 댓글 심리전으로 추가 도발 방지 할 것 |

| 북한 핵실험 ~~국가안전보장회의..백날 하면 뭐하냐 ~~ 완벽한 국가대비태세를 갖추겠다..? 이걸 어케 대비하냐.. 탱크 전투기 미사일..이런것으로 대비가 되냐..? |

| JunghoonYoon: 뻔히 예상된 4차 핵실험을 예측도 못하고 시점을 파악도 못한 안보라인 수장들 모두 사퇴시켜라. 국방부장관, 국정원장, 국가안보실장, 외교안보수석까지. 이게 뭐냐 이렇게도 정보력이 없어서. 북한이 핵 쏘고 박살난 다음에… |

| 써먹지도 못할 핵실험을 왜 하냐..? 북한의 속셈은 뻔하다. 핵을 이용해서 미국과 평화협정을 맺자는건데,, 그거 어렵다. 미국은 어떤나라와도 불가침조약을 맺지않는다. 더구나 무기수입 1위국에 긴장을 풀어줄 멍청한 나라도 아니다. 남북회담이나 해라.. |

| kr_twt ★ 속보 새누리당 지도부 긴급 최고위, 북한 핵실험 강력 규탄 991 |

| nuwana0 ★ 속보 새누리당 지도부 긴급 최고위, 북한 핵실험 강력 규탄 74 |

| 북한은
남한의 문가,박가 ,이석기등 믿는 구석이 있어서
핵실험을 하는거다 |

| Retweeted 더불어민주당 TheMinjoo_Kr :
■ 북한의 제4차 핵실험 도발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
북한이 우리 국민과 국제사회의 깊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오늘 수소탄 핵실험을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

| MADCAT135: 왜 하필이면 딱 새누리당한테 필요할때 북한이 핵실험을 한다냐...북한과의 커미션이라도 있는거 아님? |

| 이게 좀 미묘한 문젠데 북한을 헌법에서는 국가로 안 보고, 외교부는 국가인 애들하고 노는데라서 사실 북한문제는 외교부 말고 통일부가 나서는... 이론이 있는데 문제는 다른 핵실험때는 외교부가 논평을 한 적이 있음 |

| kopinekr: 북한의 핵실험은 수소폭탄하곤 전혀 상관없다. 북한 핵실험은 원자폭탄 소형화에 대한 실험이다. 수소폭탄 위력은 500km까지 충격을 주므로 지각을 건드릴 수도 있기 때문에, 지하 핵실험을 할 수가 없다. 어떤 나라도 수소폭탄 … |

| Web발신
국방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가 1.7 목 10:00에 개의될 예정입니다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발표 관련 현안보고 . |
![Jone Kim [이구박구]
@dodaeche dodaech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16746704326897664/5AzIspo3_normal.png)
| 연간1조원의 예산으로 댓글이나 쳐 달고 있으니 북한이 수소 핵실험을 하는지도 모르고 쳐 놀고있구나. |

| 초등학교 5학년때 북한이 핵실험한다고 이제 막 처음 나왔을때 엄마한테 이제 우리 죽는거냐고 엉엉울었닼 그로부터 8년이 지났넴욤^ㅅ^.. |

| 세월호 청문회 때는 '뻥끗'도 안하던 공중파와 종편방송들, 북한 핵실험에 대해서는 난리를 떠는구나.
이게 방송이냐? 참으로 역겹다! |

| 사실 북한이 핵실험을 하든 말든 평화로운 대한민국 |

| 수소탄 핵실험.. 어마무시하다. 노문재인이는 김대중 대통령을 밟아버리겠다며 대북송금특검, 이병박근혜는 햇볕정책 때문에 핵개발했다며 어둠정책.. 니들 논리대로 북한 수소핵무기 보유는 너희들 때문이다 이제 어떻게 해결할거냐 |

| 북한 지진이 핵실험 때문이었구나.. |

| 북한핵실험에 대한 틀에 박힌 정부대책
1.청와대:대통령주재 NSC회의
2.국방부:군대비태세및한미공조강화
3.외교부:안보리결의위반및국제평화도전 성명
4.통일부:비상상황반가동및북체류국민안전확인
5.국회:정보위소집및국정원보고
이래서야 북한이 꿉적이나 하나? |

| Jombbang: 북한이 핵보유국이란 거 모르는 바도 아니고, 명박이 때 부터 8년간 그들의 핵무장을 무산시키기 위한 노력은 눈꼽만큼도 안 한 주제에 핵실험 따위로 왠 호들갑인가? 박근혜고 이명박이고 싸대기를 날리고 싶다. |

| 더불어민주김대둥 노무현 남북정상회담 한후 북한 기습 핵실험 수소폭탄 감행 기습이지 |

| 북한의 핵실험 감행을 강력하게 규탄합니다. UN안보리 결의를 비롯, 평화를 위해 그간 노력해왔던 숱한 합의들을 무시한 도발적 행태에 큰 우려를 표합니다. 우리 당 또한 한반도 안보위기 극복을 위한 초당적 후속대처에 온 힘을 쏟을 것입니다. |

| kopinekr: 북한의 수소폭탄 핵실험 운운하는 한심한 패널들의 평론이 가관이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인데,, 수소폭탄은 광활한 영토가 있거나 사막지대를 보유한 국가만이 가능하다. 그래서 핵보유국은 13개국가지만, 수소폭탄을 보유한 나라는 안… |

| cheolsoo0919:
1. 오늘 오전 북한이 제4차 핵실험을 했다. 북한은 ‘시험용 수소탄 실험이 완전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

| cheolsoo0919:
3. 북한의 지도자는 올 신년사에서도 경제발전을 위한 ‘평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고 나서 이번에 핵실험을 했다. 이는 일종의 자기부정이다. |

| kkk9403: 북한이 핵실험 했다고 모든 공중파 에서 무슨 전쟁 날것처럼 방송 하고 있네~피난가야 될 상황 으로 몰고 가는군~이 사람들 가면 되것네~ |

| 북한의 수소폭탄 핵실험 운운하는 한심한 패널들의 평론이 가관이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인데,, 수소폭탄은 광활한 영토가 있거나 사막지대를 보유한 국가만이 가능하다. 그래서 핵보유국은 13개국가지만, 수소폭탄을 보유한 나라는 안보리 상임이사국 뿐이다. |

| vincent2013: 강도 4.2~5.1로 관측이 다양한 북한 인공지진, 지상 폭발, 혹은 핵실험 추정 속보가 나오는 가운데 누리과정 예산 보육대란, 정치권은 총선경쟁, 어수선한 와중 평화비 소녀상 앞에서는 올해 첫 수요집회.. https:… |
![[Pray_For_μs]MADCAT
@MADCAT135 MADCAT13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548592778559488/MJQyoqDd_normal.jpg)
| zx920111: MADCAT135 "의지가 있으면 북한도 핵실험 하게 할 수 있어." |

| MADCAT135 "의지가 있으면 북한도 핵실험 하게 할 수 있어." |

| chandler_U
1. 핵실험
2. 북한은 수소폭탄이라고 우기는중.
3. 유엔아보리등 모든조치 강구 남
세줄요약 서비스... |

| 새누리당, "북한 수소폭탄, 8천만 생명에 대한 정면 도전"
안철수, "북 핵실험은 통일의 참담한 장애물"
근데........... 더민주당과 문재인의 반응은?? |

| sangtiel gurumjombi1 dasidoro 통상 핵분열 폭탄을 맹글고 4년정도면 핵융합수폭을 맹글 기술이 축척된다고.. 북한의 3차 핵실험은 2006년... 10년 지났네여... |
![[Pray_For_μs]MADCAT
@MADCAT135 MADCAT13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548592778559488/MJQyoqDd_normal.jpg)
| 왜 하필이면 딱 새누리당한테 필요할때 북한이 핵실험을 한다냐...북한과의 커미션이라도 있는거 아님? |

| 북한의 핵실험 발표를 보며!
수십년간 다람쥐 채바퀴돌듯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이런 답답한 이유는 우리 사회 일각에 북한을 불필요하게 자극하지 말자는 전쟁울렁증이 있었다
그리고 종북이들의 우리 민족끼리라는 사이비 평화공세가 있었다
자각하자 |

| 북한의 핵실험은 수소폭탄하곤 전혀 상관없다. 북한 핵실험은 원자폭탄 소형화에 대한 실험이다. 수소폭탄 위력은 500km까지 충격을 주므로 지각을 건드릴 수도 있기 때문에, 지하 핵실험을 할 수가 없다. 어떤 나라도 수소폭탄 지하실험을 한적이 없다. |

| 북조선의 남측본부 산하 방송에서 남조선을 협박하기 위해 북한의 핵실험을 구구절절히 나발 불고 있다. |

| 북 - 수소탄 핵실험 확인 북한이 남한에 대한 도발이다 우리나라는 대북 심리 방송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

| thomaswlstjq: 북한의 핵실험 걱정 없습니다. 위대한 최고존엄께서 정신을 집중하시기만 하면 화살로 충분히 깨뜨릴 수 있으니까요. 국뻥부는 하루 빨리 일제와 미제 활과 화살을 수입하라. |

| sangtiel: 북한이 핵실험 한두번 한 것도 아닌데 어째 매번 나오는 성명들은 여야를 막론하고 하나 달라지는게 없냐. |

| mylovealpo 북한 핵실험뿐이 아니라 중국발 경제문제도 있는것같아서..
거기에 북한포격때는 25일날 바로 협의한 결과가 나와서 떨어진건데 핵실험은 바로 협의해서 결과가 나올만한게 아니니.. |

| 안보 외치던 애국보수들은 어째 북한이 핵실험했다니까 안보 걱정보단 오히려 신난 것 같아 보이는데 |

| KBSnews: KBS 뉴스속보 정부, "북한 4차 핵실험 강행 강력 규탄...모든 핵무기 불가역적 방법으로 폐기해야" |

| 북한 김정은 핵실험 수소핵폭탄 기습실험 기습남침전쟁 피차일반 ...그러나 국제사회 왕따
<북 수소탄실험> 북중관계 급랭..시진핑과 정상회담 물건너갈 듯북한 모란봉 악단 베이징 공연 취소 이어 또다시 초대형 악재 |

| 내가 심한 감기로 회사에 며칠 병가내고 누웠는데 갑자기 북한이 웬 핵실험? |

| 지금 북한이 벌이는 꼬라지가 선거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는 안봐도 비디오지만, 그렇다고 핵실험을 비롯한 일련의 사태가 선거를 앞둔 박근혜의 사주로 일어났다고 하는 것도 정신나간 소리긴 매한가지 아니냐? 관계국들의 반응도 박근혜가 사주한거라고 하지 왜. |

| standupkorea: 김대중 왈 북한은 핵무기를 개발할 생각도 능력도 없다 오늘 북한이 좌파 정부가 퍼준 돈으로 수소탄 핵실험을 성공했다 좌파들은 이래서 믿으면 안된다 "그래도 김문수 찍을끼다" 대구 수성구 민의 진심이다 김부겸 믿지마라… |

| 상사가 북한 핵실험 기사 보고 아 북한에 화산이나 터졌으면 좋겠다 그래서 저것들을 잠재워줬으면 아...하는데 나 웃겨서 죽을 뻔 |

| 북한이 핵실험 했다고 모든 공중파 에서 무슨 전쟁 날것처럼 방송 하고 있네~피난가야 될 상황 으로 몰고 가는군~이 사람들 가면 되것네~ |

| hye1717 지겨어 북한 핵실험했나봄 |

| freechiro_: 시기적절하게 북한이 한껀했네. 위안부 문제를 적당하게 시선 분산시키면서 자자 이럴때가 아니에요. 북한이 핵실험했네요. 뭐 이럴수 있다는걸까. 어쨌든 둘은 공생관계니까. 둘이 공생관계면서 우리더러 종북이라고 하니까 그… |

| 북풍? 수소핵실험은 이전에 비해 놀랍지 않다. 기술적으로 진일보된 형태로 알려져 있는데 역으로 생각하면 제3국이 북한을 더 쉽게 보지 못한다는 의미다. 정부가 엮어서 어찌어찌 하려는 모든 논의 자체가 무력화된다. 강대강으로 못간다는 얘기다. |

| powerIJ: 북한의 4차핵실험소식이 들린다. 왜 그리 어리석은 행동이 계속될까. 우리 정부도, 국제사회도 이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디. 통일 이외에 무슨 해결책이 있을까. 숨을 고르고 담대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두려움과 혼란이 … |

| nothingtohu: 뉴쏘 "오전 11시쯤 북한 풍계리에 규모 5.1 지진"
신인균, "북한이 핵실험 하는 건 우리와 큰 관계 없다.
우리는 노동미사일 발사 실험을 경계해야"
엄성섭, "북한이 미국과 중국 등에
사전통보 사실 없음확인… |

| nothingtohu: 뉴쏘 "북한 풍계리 5.1 인공지진,
'4차 핵실험'인지 확인 중"
=>지난 3차까지의 핵싷험에서
우리는 사전감지도 못했고
핵실험이후에도
아무런조치도못했다.
박근혜정부에서는
핵실험사실이면
개성공단폐쇄,민단교류중단… |

| 이번 핵실험이 일으킨 진도 5.1는 TNT40킬로톤의 위력이며 무기급은 메가톤급이기때문에 수소폭탄급은 아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는 없다. 대안은 미국의 외과적 타격을 한국이 인정하면서 예상되는 북한의 반격에 대처해야한다 -신인균 자주국방네트워크대표- |

| 북 핵실험 '수소탄실험' 기습발표…한반도 정세 급랭 http://go
김대중의 정상회담 대가 5억달러로 망해가던 북한 핵개발을 다시하게 했군..김일성-김대중-김정일-김정은...자기 개인의 권력욕과야망을 위해 한반도를 위험하게 만들고 말았군.. |

| 김대중 왈 북한은 핵무기를 개발할 생각도 능력도 없다 오늘 북한이 좌파 정부가 퍼준 돈으로 수소탄 핵실험을 성공했다 좌파들은 이래서 믿으면 안된다 "그래도 김문수 찍을끼다" 대구 수성구 민의 진심이다 김부겸 믿지마라!'박근혜를 욕한사람이다' |

| yunheesung: 북한이 핵실험을 한 것 같은데, 국회의장, 이정도면 큰 일 아닌가요? 그냥 북한 핵실험 핑게대고 민생법안, 노동5법, 선거구 획정안을 직권상정해서 처리해 버립시다. 출구를 만들어 줬으니, 알아서 하소. |

| korean770: 오늘은 북한 핵실험의 방송으로 묻혀가는것이 많겠구나 |

| and_yeon 북한 핵실험 성공요 |

| 북한이 핵실험 했는데 군 경계 강화... 딱히 대비책이 없음. 북미간의 이슈. |

| 북한이 핵실험 한두번 한 것도 아닌데 어째 매번 나오는 성명들은 여야를 막론하고 하나 달라지는게 없냐. |

| 이명박이랑 박근혜가 북한에 얼마나 퍼 주었으면 핵실험을 저리도 열심히 해대나? |

| 수소탄 실험인지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지만 핵실험은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자 한반도와 동북아의 안전과 평화를 위협하는 도발적 행위로 강력히 규탄한다. 북한은 핵실험 단행에 대한 모든 책임을 면하지 못할 것이다. |

| 북한의 연례행사가 되어버린 핵실험
검색순위마저 이동휘 정호연에게 밀리다니
이거 가지고 또 안보불감이네 떠들겠지.
한시간이 더 지나도 정호연에게 밀린다.
다들 안다 닭들이 할줄아는게 없다는걸 |

| ■ 북한의 제4차 핵실험 도발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
북한이 우리 국민과 국제사회의 깊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오늘 수소탄 핵실험을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
![[대운동회/G12b] 솔
@a_4885 a_488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529696874442752/uqe3g4RH_normal.jpg)
| JTBC_news: 속보 북한, 수소탄 핵실험 전격 실시…조선중앙TV 발표 |

| Loveczark: 북한 핵실험에 대해 완벽한 깜깜이 정권. 정은이 여자친구나 숫가락 대신 정보 역량을 집중해야 하는 거 아닌가? 정보 역량이 있기나 한 지 모르겠다. 국정원이 대남 공작질만 하고 있지? |

| 유은혜 대변인의 북한 핵실험에 대한 서면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끊어서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 북한 핵실험해서 난리인건 알겠는데
뉴스에서 저렇게 미친듯이 말하는게 오히려 사람들 혼동주지 않을까
아니 말해주는게 낫나 |

| 정부는 북한의 수소탄 실험 발표와 관련해 "안보리 차원의 추가제재 조치를 포함한 모든 조치를 할 것"이며 "북한의 4차 핵실험 강행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 |

| Wigkx 북한은 울나라에서 원기옥이라도 모아서 그걸로 핵실험을 하나보다 |

| LeeGleeglee33: 북한이 수소폭탄인지, 핵실험인지 또 했다. 세계적인 악마가 한국인이라는게 수치스럽다. 암살 특공대라도 투입해 김정은이란 놈을 죽여버려야하는데 그게그렇게 힘드는 일일까 ?
김대중이 원망스럽다. 노벨상이 뭐라고 ᄍ… |

| kr_twt ★ 북한 수소폭탄 북한 핵실험 소식에 주가도 하락 폭 확대 속보 586 |

| nuwana0 ★ 북한 수소폭탄 북한 핵실험 소식에 주가도 하락 폭 확대 속보 261 |

| eternal7173: 선거마다 북한에서 쏘아올리는 무기 엄포들이 참 수상해.. 대선에서는 로켓발사, 이번엔 핵실험, 어느 탈북자 말에 따르면 민주정부 문재인보다 세습체제 박근혜 당선이 낫다고 생각하는 북한 당국자라 말한다. 김정일 찬양전력 … |

| PureJumpingFrog: 남한에서 화살로 바위를 뚫는다는 개소리 하고 있을 동안
북한에서는 핵실험으로 확실히 바위를 작살냈겠네.
이쯤되면 누가 현명한건지 원... |

| 자다 깼은데 11시즘 예민함 깸 제주까지 지진관측 설마 북한 김정은 결국 수소폭탄핵실험 기습 이지 지 할비에 김정일에 김정은 그놈이구나 전주김씨 김정은 |

| wikitree 북한의 4차핵실험, 한국이 퍼줘서 핵실험한다며,
박근혜가 퍼주었나 보다. |

| 바쁘고 바쁘고 또 바쁘다 보면 북한애들이 핵실험을 하든 뭘 하든 그저 심드렁해짐.. |

| 북한 수소핵실험도 그렇지만 이 상황쯤 되면 정말 EMP탄이 있는지 궁금하다. |

| Wigkx: 놈현 - 북한에 돈 줬더니 북한이 핵실험
띵박 - 강에다 돈 뿌리니 북한이 핵실험
ㄹ혜 - 세금을 좀 걷더니 북한이 핵실험 |

| 내가 북한 1차 핵실험때부터 지속적으로 주장하는 바는 핵공격 비용을 한국이 내주고, 현재 휴전선 이북과 압록강-두만강 선 남쪽을 싹 구워버리고 애초에 그 구간엔 사람이 산 적 없다는 식으로 잊어버리고 새출발하자는거임.
이번에도 마찬가지 의견이고. |

| 놈현 - 북한에 돈 줬더니 북한이 핵실험
띵박 - 강에다 돈 뿌리니 북한이 핵실험
ㄹ혜 - 세금을 좀 걷더니 북한이 핵실험 |

| 북한이 수소폭탄인지, 핵실험인지 또 했다. 세계적인 악마가 한국인이라는게 수치스럽다. 암살 특공대라도 투입해 김정은이란 놈을 죽여버려야하는데 그게그렇게 힘드는 일일까 ?
김대중이 원망스럽다. 노벨상이 뭐라고 ᄍ
야당이 말하는 김대중정신이뭐냐 ? |

| 사실 언제나 남한은 사건사고가 많았고 정부의 실책이 많은 곳인데. 그렇다 하더라도 노동개악, 당사자를 무시한 위안부 졸속합의, 선거구 미획정, 대기업퍼주기 경제정책으로 벼랑끝 경제가 된 지금 시점에 북한은 핵실험을 하는가? 신년사도 얌전했다고 하던데 |

| kr_twt ★ 北 수소탄실험 아베 "북한 핵실험, 일본 안전 위협" 속보 534 |

| nuwana0 ★ 北 수소탄실험 아베 "북한 핵실험, 일본 안전 위협" 속보 625 |

| 박근혜 지지율이 떨어질 때마다 한 방씩 터트려 주는 북한의 센스.. 북한의 핵실험도 문제이지만 남북의 독재자들이 이심전심 통하는 것 같아 이게 더 걱정.. |

| <북한, 4차핵실험>
절대 포기하지 않으리라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안다. 더 문제당도 모르는 척 할 뿐이다. 이에는 이의 정책 뿐이다. 경제제제는 얘들 장난이다. |

| eleetter2: 북한이 수폭실험에 <완전 성공> 했다고 발표했는데, 완전이라는 수식어에 뭔가 숨겨진 진실이 있어 보인다. 성공했으면 수폭실험이 성공했다고 하지 과장된 것 처럼 완전이라고 할 필요가 있을까? 단순 핵실험인가! |

| 청와대
"북한 핵실험 강력 규탄."
"북핵의 불가역적 폐기 요구"
"상응하는 댓가 치를것"
별 내용도 없고 상대가 겁 먹을 발언도 없는 그냥 평이한 성명. |

| 북한 풍계리 핵시설 인근서 규모 5.1 인공 지진 “진원 깊이 0㎞… 핵실험 가능성”
'진원 깊이 0km'면 지상으로 북괴 주장대로 수소폭탄 실험을 지상에서 폭발시키면 방사능 낙진으로 재앙이 될텐데 이게 정말일지 정확한 건지 추가 보도가 나와야 한다. |

| 북한 4차 핵실험 봤는데 물론 경향일보쪽 기사라 아직 추가검증은 안됐지만 이번 실험에서도 7kt급이란 얘기가 있습니다
너네 아직도 리틀보이&팻맨 15kt 못 넘었냐 그냥 하지마라 제발 |

| 대한민국 좌파 남북정상회담 결국 북한 핵실험 수소폭탄 돌아오다? 그게 좌파냐 북한 새해부터 수소폭탄핵싫험 돌아오는거네 대한민국 진정한 좌파 없다 결과물 |

| 북한이 핵실험 했다면 박근혜정부의 남북외교실패 증거다!이걸 보수집권은 안보에 취약점이 있는 증거며 북핵을 조기차단못함 실책이다! |

| RO_corea: 국정원은 뭐하는 집단인가? 그 많은 돈을 쓰면서, 확인 안되는 북한인사들의 처형방법까지 공개하면서 정작 알아야 할 북한의 핵실험은 깜깜이가 되는 이해안되는 국가에 필요없는 집단. |

| kr_twt ★ 북한 핵실험 외신들, 긴급 속보로 타전 상보 962 |

| nuwana0 ★ 북한 핵실험 외신들, 긴급 속보로 타전 상보 129 |

| foxfolf: 북한 수소폭탄 핵실험 성공
김대중 ㄱㅐㅅㅐㄲㅣ
그렇게 퍼주더니 이모든 문제는 더불어민주당과
절라도민들이 책임져야한다
미친 노무자슥들 |

| jcsj1988: 중국뉴스에 따르면 북한 핵실험으로 생긴 지진때문에 연변지역에 진동이 감지됐고 일부 지역 주민은 대피했고 심지어 균열까지 생긴 곳도 있음.연변지역 주민 상당수가 동포인데 들은 굉장히 불안하고 빡칠것 같다... |

| 남한에서 화살로 바위를 뚫는다는 개소리 하고 있을 동안
북한에서는 핵실험으로 확실히 바위를 작살냈겠네.
이쯤되면 누가 현명한건지 원... |

| BoanGwan 오히려 호재로 생각할지도 몰라요.북한이 핵실험을 감행한 지금, 위안부 고,선거구고,누라과정이고,노동개혁이고 뭐고..국가 안보를위해 입다물고 정권과 대동단결하라, 총선 때 새누리뽑아라,진짜친박뽑아라, 안 그러면 종북...이럴려고요 |

| 지금 라디오 방송에서 북한 핵실험에 대한 외신기사에 대해 인터뷰하는 모 유명 외국신문 한국판 기자분이…
아베는 일본에게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라고 말하려고 한 것 같은데…
생방송 말실수로 일베… 일본이… 라고 하심 |

| 이 나치놈들을 얼마나 방관한거지? 왜? 어째서?
북한 나치 수소폭탄 핵실험 |

| 이와중에 또 음모론 돌아다니네...북한은 핵실험도 남쪽 정치이슈 피해서 해야 하나? |

|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성공에 불철주야 노력하신 두 머통령 |

| 그런데 북한 핵실험"성공"에 "축하" 혹은 "주권수호, 미국의 침략에 대비해 핵무기개발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하는 중국인들도 은근히 많네....하긴 중국인들의 반미주의와 국가주의사상이 꽤 쩔어서 우리나라에서 안통하는 NL적 북한관은 중국에는 먹힌다 |

| 북한이 수폭실험에 <완전 성공> 했다고 발표했는데, 완전이라는 수식어에 뭔가 숨겨진 진실이 있어 보인다. 성공했으면 수폭실험이 성공했다고 하지 과장된 것 처럼 완전이라고 할 필요가 있을까? 단순 핵실험인가! |

| JTBC_news
갑자기 터진 열애설에 북한 핵실험까지~~
위안부 사태는 또 잊혀지는군아~~~ |

| 북한의 핵실험 걱정 없습니다. 위대한 최고존엄께서 정신을 집중하시기만 하면 화살로 충분히 깨뜨릴 수 있으니까요. 국뻥부는 하루 빨리 일제와 미제 활과 화살을 수입하라. |

| 북한 핵실험. 북한과 대화가 필요하다고 게거품 물던 사람들! 금강산 개방해서 목돈은 줘야 맞는가? 300만이 굶어죽는 나라가 핵무기를 만들 돈을 퍼준 사람들이 누구였나? 이거 누가 책임지나? |

| 북한핵실험 성 공 이라면 진짜라면 한편으로 저렇게 악으로 깡 으로 버텨가며 핵보유국으로 강대국들에게 개기는거보면 부럽기두하구 한편으로 오만함으로 가지않을까 걱정도 된다&& |

| 속보 OJ国, 북한의 핵실험 예측못한 한국측 軍 비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