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딩크족 수입이 많으면서도 출산을 하지 않는 부부 에게는 세수를 좀 더 늘려야 맞는 게 아닌가 싶은데... 아무리 그래도 국가를 위한 의무는 없고 자유만 있다니.. 계산이 맞지 않다. |

| claji 극단적으로 가는건데 남자나 여자나 결혼하고 자기 능력 펼치려면 딩크족이 되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대한민국 한정 |

| meesonyun 전 딩크족을 강력히 지지합니다. 흠흠. |

| s_o_m_s_o_m: 한편 내가 조와하는 선생님 2위인 디자이너 선생님도 훌륭한 딩크족인 것.. 독신으로 살까 하다가 늦게 결혼하셨는데, 살아보니 결혼 후의 안정감이 너무 좋다구 하신다. 역시 각자의 일을 열심히 하고, 알아서 살며, 시간을… |

| 한편 내가 조와하는 선생님 2위인 디자이너 선생님도 훌륭한 딩크족인 것.. 독신으로 살까 하다가 늦게 결혼하셨는데, 살아보니 결혼 후의 안정감이 너무 좋다구 하신다. 역시 각자의 일을 열심히 하고, 알아서 살며, 시간을 내서 데이트를 한다. |

| arges99: 가만히 있던 딩크족 부부들 의문의 1승 |

| 솔직히 딩크족 왕 부러운 것 난 안될거야 아마 |

| 여러분 실버타운 들어갑시다!!!
딩크족도 환영!!! |

| 뭐.. 결혼해도 딩크족으로 살면 되지않을까. 라는생각을 가끔 하는데, 내가 결혼하기 싫어하는게 단순히 애 때문이 아니라는게.... |

| 차세대 딩크족 꿈꿉니다... 애들 낳아봤자 뭐해... 돈 모아서 실버타운 갑시다 |

| ohshinyday: 여러가지 이유로 딩크족을 택한 결혼 전 합의 친구 부부가 있는데 남편의 이유 중 하나가 참 인상적이었다. '다른 이유도 물론 있지만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보다 지금 곁에 있는 내 아내가 더 소중하니까.' |

| 여러가지 이유로 딩크족을 택한 결혼 전 합의 친구 부부가 있는데 남편의 이유 중 하나가 참 인상적이었다. '다른 이유도 물론 있지만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보다 지금 곁에 있는 내 아내가 더 소중하니까.' |

| 결혼했고 딩크족의 삶을 잘 살고 있는 전업주부이지만 주변에는 결혼하지 말라고 말하곤 한다. 개인을 잃는게 나에게는 제일 무섭게 느껴지기때문.나는 누구를 사귀는거지 뫄뫄맘과 친구인게 아닌데 사회가 자꾸 그렇게 강요한다 |

| 가만히 있던 딩크족 부부들 의문의 1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