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tasgdg
딩크족 수입이 많으면서도 출산을 하지 않는 부부 에게는 세수를 좀 더 늘려야 맞는 게 아닌가 싶은데... 아무리 그래도 국가를 위한 의무는 없고 자유만 있다니.. 계산이 맞지 않다.
Cloud_Kamit
claji 극단적으로 가는건데 남자나 여자나 결혼하고 자기 능력 펼치려면 딩크족이 되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대한민국 한정
twtingc
meesonyun 전 딩크족을 강력히 지지합니다. 흠흠.
Tojimini
s_o_m_s_o_m: 한편 내가 조와하는 선생님 2위인 디자이너 선생님도 훌륭한 딩크족인 것.. 독신으로 살까 하다가 늦게 결혼하셨는데, 살아보니 결혼 후의 안정감이 너무 좋다구 하신다. 역시 각자의 일을 열심히 하고, 알아서 살며, 시간을…
s_o_m_s_o_m
한편 내가 조와하는 선생님 2위인 디자이너 선생님도 훌륭한 딩크족인 것.. 독신으로 살까 하다가 늦게 결혼하셨는데, 살아보니 결혼 후의 안정감이 너무 좋다구 하신다. 역시 각자의 일을 열심히 하고, 알아서 살며, 시간을 내서 데이트를 한다.
corolong
arges99: 가만히 있던 딩크족 부부들 의문의 1승
polarabbit_
솔직히 딩크족 왕 부러운 것 난 안될거야 아마
2rc_reno
여러분 실버타운 들어갑시다!!! 딩크족도 환영!!!
Taka_Ayase
뭐.. 결혼해도 딩크족으로 살면 되지않을까. 라는생각을 가끔 하는데, 내가 결혼하기 싫어하는게 단순히 애 때문이 아니라는게....
inbeom
차세대 딩크족 꿈꿉니다... 애들 낳아봤자 뭐해... 돈 모아서 실버타운 갑시다
minnheima
ohshinyday: 여러가지 이유로 딩크족을 택한 결혼 전 합의 친구 부부가 있는데 남편의 이유 중 하나가 참 인상적이었다. '다른 이유도 물론 있지만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보다 지금 곁에 있는 내 아내가 더 소중하니까.'
ohshinyday
여러가지 이유로 딩크족을 택한 결혼 전 합의 친구 부부가 있는데 남편의 이유 중 하나가 참 인상적이었다. '다른 이유도 물론 있지만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보다 지금 곁에 있는 내 아내가 더 소중하니까.'
Neduckmist
결혼했고 딩크족의 삶을 잘 살고 있는 전업주부이지만 주변에는 결혼하지 말라고 말하곤 한다. 개인을 잃는게 나에게는 제일 무섭게 느껴지기때문.나는 누구를 사귀는거지 뫄뫄맘과 친구인게 아닌데 사회가 자꾸 그렇게 강요한다
arges99
가만히 있던 딩크족 부부들 의문의 1승

kylinbb
딩크족이 ㅈㄴ 현명하다는 것을 아이를 낳고 깨달았다. 아는 언니랑 술먹을 때마다 얘기하는 말.
econoyong
Taziomiso 아직은 내가 딩크족의 워너비인데.. 큰일이여.. 부모님도 슬슬 압박을..blossomtienhua
wisp3
Nyahumi8 hugemari 나도 좀 걱정인게.. 독거노인이나 딩크족이 되면 연금으로 덕질하로 폐지주워 생활해야하나... 그런 두려움이 있음...
foryou_taemho
westerlies_: 엄마의 전쟁 실트에 있어서 구경 좀 했는데 정말... 절레절레 역시 혼자 살거나 딩크족으로 사는 게 답인 듯. 물론 개인적으로는 혼자 사는 게 더 낫다고 본다. 만약 결혼하면 주변에서 아이 압박이 안 들어올 리가 없음…
westerlies_
엄마의 전쟁 실트에 있어서 구경 좀 했는데 정말... 절레절레 역시 혼자 살거나 딩크족으로 사는 게 답인 듯. 물론 개인적으로는 혼자 사는 게 더 낫다고 본다. 만약 결혼하면 주변에서 아이 압박이 안 들어올 리가 없음...★
assholebomber
megalgag: 이런 놈들은 돈벌어오는 선녀 발목 잡기 위해서인지 꼭 애는 일찍일찍 깐다. 하다못해 돈벌어오고 딩크족이면 이해라도 갈텐데 애는 여럿 까가지고 육아 하나도 안하고 전에도 썼지만 손많이 가고 우는 영유아일때 유학등으로 도망가서 …
megalgag
이런 놈들은 돈벌어오는 선녀 발목 잡기 위해서인지 꼭 애는 일찍일찍 깐다. 하다못해 돈벌어오고 딩크족이면 이해라도 갈텐데 애는 여럿 까가지고 육아 하나도 안하고 전에도 썼지만 손많이 가고 우는 영유아일때 유학등으로 도망가서 여자 멘탈 붕괴
justtohurt
10000dookim 딩크족 허시는 부분인가요?
Alzoong
리 우린 딩크족이라고 말했는데 돌잔치 초대장 자꾸 보내는 이유가 뭐야. 가지도 않을 뿐더러 선물 보내줄 마음도 없어. 태어났을때 하도 카톡 보내서 애기 욕조 하나 보내줬으면 됐잖아. 심지어 내친구들은 돌잔치도 다 갔는데 둘째 돌잔치도 초대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