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앗차....오늘 소한이라서 밤에 안나가려고 했는데 밤에 나가게 생겼네... |

| namu___namu 오늘 소한이래요 내일은 더 춥고 따시게 입고다녀양 |

| 110callcenter: 오늘은 24절기 중 23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로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뜻도 가진 소한 小寒 인데요~ 추운 날씨 감기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 수요일도 110번과 힘차게 시작해요! |

| 110callcenter: luck5454 부산의 정보는 만구님 덕분에 새롭게 알게되는게 정말 많아요 >.< 오늘 소한으로 굉장히 춥습니다 감기 유의하셔요~ |

| 공영사업팀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절기상 소한이랍니다. 옛말에 대한이 소한네 집에 놀러 갔다 얼어 죽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소한이라는 절기에는 강추위가 온다는 말이겠지요. 그래서 오늘 추운가 봅니다. 오후 따뜻하게 보내시길요.^^ |

| coolmyung 오늘이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라는데 저는 어제보다 더 나은듯한...!! 오늘도 잘놀고 잘먹고 잘쉬고 계시죠?! 뭐하고 계신지 사진도 좀 찍어 올리고 해주셔요~~!!! |

| NoCo: 왤케 춥나 했더니 오늘이 소한이라네요, 하지만 정신 집중하면 화살로 바위도 뚫을 수 있다니.. 새누리당 앞에서 일인시위를 이어갑니다, 콜트콜텍 동조단식 콜친과 민주노총,도 함께 합니다~ |

| 대한이가
소한이네 놀러갔다가
얼어죽었다는 슬픈 이야기...
1년 중 가장 추운 소한 !
외출할 때 완전무장 하기 : |

| 오늘 소한... |

| 뮤뱅이라니..방탄이 뮤뱅에 나온다니요... 근데 출연자가 방탄빼면 딱히 랄라라라라라라? 할 가수가 없는..것 같기도 + 소한이래요 감기조심하고 따뜻하게 입고다녀요 다들! |

| 소한인데 양말두 안신고 나갓다옴 내발 |

| dc_sapiens 샆잘님 꼬옥..... 오늘 소한이래요 감기조심하시구요8ㅅ8ㅅ8* |

| hangul_kentei: 여러분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소한小寒'. 일 년 중에 가장 추운 날이랍니다. |

| 영하의 칼바람이 부는 소한 강추위!! 오늘같은 날은 죽이야기 매생이굴죽 먹고 따뜻하게 이겨내자!! |

| 1ofhaters ara_ahah 그래 셋이서 소한마리 괜찮지. |

| 소한추위에 여름음식 막국수
별미로 먹었더니 입술 파래졌다 ^^ ^^
덜덜 ~~ |

| 소한 이름값 잘 헌다....콧물 찍찍찍... |

| ara_ahah ....소한마리 잡아둘거야? |

| 왤케 춥나 했더니 오늘이 소한이라네요, 하지만 정신 집중하면 화살로 바위도 뚫을 수 있다니.. 새누리당 앞에서 일인시위를 이어갑니다, 콜트콜텍 동조단식 콜친과 민주노총,도 함께 합니다~ |

| 정보고 삼대장
왼쪽부터 쿠로! 아모! 소한이 선배 ! |

| 네이버가 말하길 오늘이 일년중에 가장 춥다는 소한이라고 합니다. |

| 대한이는 매년 소한네 집에 왜 가는거니?!
얼어죽을 거 알고는 가는 거니? |

| 아진짜 어제 동생이한말 넘 웃겨
동생: 내일이 소한이야 제일 추워
나: 어제 날씨로 내일이 제일 춥다고 말하는거니?
동생: 말실수했어 대한보다 더 추워
나: 대한이 뭐길래?
동생: 소한보다 덜 추워
나: 어쩌라고 .. |
![[아직도2개월안끝남]어린..
@sol_2917 sol_291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520594040242176/LcXw09xv_normal.jpg)
| 예전에 12절기를 주제로 티하보고 싶었는데.. 오늘 소한... 티하보고싶군. |

| 소한 추위가 없으니 북한이 인위적으로 추위를 만들어 내네… 대단한놈들 북한핵실험 |

| ...소,소한님은 다정한것가,같아...누,누나라던가.. |

| hima_twit: 하이마트 트친 여러분~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날 소한 입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시고 추위 잘 이겨내시기 바랄게요! |

| luika_luko 오늘 소한이라 밖 추울 텐데...... |

| k10208888 오빠~💕오늘부터 소한시작이래요..!! 더욱 따숩게잘입기!!! 오빠아프면 저 맴찢 당합니댜.. +허리도 아푸지마요...제가 늘 기도하고잇을께여❤ |

| 오늘 소한이래오 네이버가 그럼 1년중 제일 춥대여 다들 이불밖은 위험하니 조심하시길 |

| kkangxx9449 오빠❤오늘부터 소한시작이래요..!!평소보다 더따숩게 입어요💕💕 |

| syuto_ouo 핫 오늘 소한이라고 추운날이래요감기조심하시길 |

| kakh179
💓
..
소한날이
대한집에
몸녹이러
간다는
어깨를
잔뜩
웅크리게 하는
맵섭게 추운날
소한
이네요
두툼히
싸매시고
몸건강히
보내세요!..^^💕
☆.코끝이 찡하니 눈물나는
소한날에. 유 소추 |

| 오늘 겨울 중에 가장 추운 소한이라면서요? |

| _1564335 월ㄱ... 크흠
오늘 겨울 중 가장 추운 소한이라는데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

| eleetter2: 김정은이 소한이 되니, 북한땅이 너무 춥다보니 땅속에서 군불 땐다고 핵에 불붙인 것은 아니겠지? |

| 아 추어
소한이라며~ 느므 추음 |

| 헤일로 헤브 맛있는 점심 식사하셨나요?? 오늘 소한 이라고 해요~ 겨울 들어 제일 추운 날이라고 하니 옷은 꼭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용😷😷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 느낌이좋아 |

| 소한에는 돼지국밥이죠!! |

| 소한이라고 난로가 있는 곳을 안내해줘서 따뜻하게 쉬었다 갑니다. |

| 아 오늘이 소한이구나 |

| 나중에 출소한 아버지..를 찾아가 아버지 또한 .. ㄸ..ㅏ...ㅁ .. 아 진짜 미안해요 몹쓸 설정 풀어서.. 이래저래 이러쿵저러쿵 해서 세혁이와 범호와 같이 어울립니다 넘나 뛰어넘어버림 범죄 소굴.. 칼을 잘 쓰는데.. 뭐라 설명할 수가 없네.. |

| 내마음에도 소한이 오셨나?
앗 추웡 |

| 오늘은 小寒 소한입니다만 그런대로 온화한 날씨. 조금 흐리다.. |

| 소한 흑흑흑 |

| 1월중에 가장 추운 소한이라고 합니다.
다들 따뜻하게 입고 나가세요
뭐 나갈일은 없으시겟지만요 |

| 112KiLoMeter 오늘이 소한이래 ! 밖이 아니야??밖인 줄 알았는데 |

| 날이 차다만 소한이 무색하구나. |

| lingu0909: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네요 다들 기모가 들어간 츄리닝을 입고 나갑시다 |

| 김정은이 소한이 되니, 북한땅이 너무 춥다보니 땅속에서 군불 땐다고 핵에 불붙인 것은 아니겠지? |

| milmilmilk_ 소한박스 체험 이벤트가 마감되었어요. 최종 신청을 안하신거 맞지요? 다음 기회가 또 있으니 그때 참여해 보세요~ |

| dgrdgr2002 형 사무실 지금은 따숴. 대한이가 소한이 집 놀러갔다가 얼어죽었디 카더니 오늘 밖은 죽음으로 추운 듯. |

|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네요 다들 기모가 들어간 츄리닝을 입고 나갑시다 |

| lovemmbm 머-엉-뎅... 소한이라고 했던가 집에 있는데도 엄청 추웠어 지금도 춥드아...낮이지만 보일러 켜야지...형 사무실은 꽁꽁 안해?8ㅁ8 |

| 소한박스 체험 이벤트가 순식간에 마감되었어요. 참여 감사드립니다. 놓치신 분들은 다음 기회가 또 있을 것이니 그때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하이마트 트친 여러분~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날 소한 입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시고 추위 잘 이겨내시기 바랄게요! |

| heotgaesuho: 소한이라 꽁꽁싸맨 토끼새댁 '^'
에치! 에취! 정말정말추워요 |

| ulsannuri: 어제보다 더 추운 오늘 바로, 소한입니다.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이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_^ |

| goyangflower: 겨울에서도 가장 춥다는 '소한'인 오늘 옷은 두둑이 잘 챙겨 입으셨나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있는 따스한 봄날을 기다리며 모두 마음만은 따뜻한 하루 되세요 :
고양국제꽃박람회
봄
소한 https://t… |

|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었다구 합니다 오늘이 젤 추운 날이니까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여! |

| 오늘 소한치고는 따뜻하다 |

| cwopenspace: 출근길 더 추우셨구구?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임! 목도리 단디 매고 다니세영 어쩐지_춥더라니 소한_소환 |

| song8395: yikim1952 아주~주관적이지만 왠지 객관적으로 보이는 평가이십니다~
소한에 날이 춥습니다~감기조심하십시오~ |

| kiruS2neet 오늘 소한이래요 따숩게 입고가셔야 부둥부둥 |

| DN_Light_Hong
라이토님~오늘 소한인데,날씨가 참 따뜻하네요.맛있는 점심 드세요.~^^ |

| achimjuice: 아침부터 뚝! 떨어진 기온에 놀라셨죠? 오늘은 1년 중 가장 추운 날, 소한이라고 합니다. 날씨는 춥지만, 오늘은 수요일! 이틀만 꾹 참으면 주말이니, 마음만은 따뜻한 소한 보내세요~! |

| Yuzin_kr 헉 소한이군 ㅁ 시간진짜 빠르다..! 네에에 유진님도 잘다녀오세요!!! |

| Thebind 응 오늘 소한이래 이불밖은 위험해 조심하렴!! |

| 오늘이 겨울중에 가장 춥다던 소한이라니..! |

| perfectgk 오늘이 소한이라더라. 추운 날에는 유난히 침대에서 벗어나기가 싫지. |

| 대한이 얼어죽는다는 소한. 춥지만 정말 겨울 다워서 좋다. |

| swggmuseum: 소한을 하루 앞둔 오늘, 포근한 날씨는 사라지고 전국에 강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소한 추위는 꾸어다가도 한다"는 속담이 딱 맞네요. 갑작스런 추위에 당황하지 마시고 든든한 옷차림으로 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모두 감기… |

| 겨울에서도 가장 춥다는 '소한'인 오늘 옷은 두둑이 잘 챙겨 입으셨나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있는 따스한 봄날을 기다리며 모두 마음만은 따뜻한 하루 되세요 :
고양국제꽃박람회
봄
소한 |
![[타도] 모그루 모그
@chronotailor chronotailo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424967007358976/CFcAOd2V_normal.jpg)
| sourcaper 소한의 소가 작다는 뜻 아니었나^^... |

| 소한
정말 춥긴 하다옹
오늘 부터 보름간 많니 춥겠네.
다들 건강 잘 챙기세요. 트친님들 ^^ ♥♥♥
소한 |

| 소한은 북극의 찬바람이 휘몰아 냅다 오는걸루 알고 있었는디...북한의 더운바람이 냅다......내려올듯하네유.... |

| bunongnamu: 워 오늘 소한원래 춥지만 춥다!!! 따숩게 단디 입고 가입시더~! 주말!!주말을 달라!!!! |

| 오늘이 '소한'이더군. 겨울 중 가장 추운 시기이니 손난로라도 들고 다니는 것이 어떤가. |

| ratze0_0a 소한 기념 자체 휴강 |

| usbukgu: '대한이 소한집가서 얼어죽는다’는 소한 겨우내 전기장판 가습기 사용많이하시죠? 따뜻하지만 주의하지 않으면 위험한 난방용품 안전 한 난방용품 사용법 |

| 대한이 소한이집에 놀러왔다
얼어죽었다는 소한 추위에 남쪽엔 왠 꽃 소식 ~~ |

| 소한이라더니 썰렁하긴썰렁하다 |

| 소한 추위가 겨우 이거야? |

| 운동하러가야하는데 오늘이 소한이라서 가기싫다 |

| s17221: 대한이 소한집에 놀러갔다
얼어죽었다는 말
하나도 거짓말 아닌것 같습니다
매년 수요일마다 일본대사관 앞에 두손을 불끈진 소녀상 앞에
수요집회 24 년째 |

| New Coffee Instagram by tazyoon focaccia coffee breakfast goodmorning
wednesday busyday
소한 부안파리바게트 직원분들… |

| lovemegiant 네 자주 멘션 나눠주세요~ 오늘은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라고 하던데 정말 춥습니다^^ |

| 오늘 놀러나가려는데 소한임ㅌ일년 중 가장 춥다는 날임 |

| 소한이라니...... |

| ㄴ아니 미친 어늘 소한이야???개츕겠는데 |

| rlavkf 소한이래여 소한!!! 겨울중 제일츄운날~!!! 잘 다녀오셔요!! 화이팅!!!>♡ |

| 엥? 며칠 전이 소한인 줄 알았더니 오늘이네! 이제 겨울 시작. |

|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에요!
뚝뚝 떨어지는 체감온도를 높이려면
외출 전 꽁꽁싸매기는 필수!
감기조심하세요 |

| 소한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춥지 않다 |
![[케스G-14]psyke
@yd07161205 yd0716120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571745104691200/ByXHAZ1W_normal.jpg)
| 10Gugeum 오늘 소한이에요! 겨울중 젤추운날 꽁꽁싸매고 다니시자! |

| 오늘 소한이라고 일년 중 가장 춥다길래 평소보다 좀 더 껴입긴했지만 지금 햇빛 따땃하고 쨍쨍해서 별로 안추운디? 하고 주머니에서 손빼자마자 바람 한번 휙 불자마자 넘 시려워서 놀람 |

| Blue__Navi: 오늘은 소한입니다
동장군님이 미쳐 날뛰는 날이죠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흐릿 |

| lionontheshore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입니다 감기 조심하세요우 |

| 오늘 소한이래요 으으 |

| BusanCityGovt: 오늘의 시정소식 끝~
"대한이 소한의 집에 가서 얼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소한 추위" 느끼셨나요? 1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 동장군의 기세가 부산지역은 그리 사납지가 않네요.^^
동장군님께 감사… |

| 오늘은 24절기 중 하나인 ‘소한’입니다. 한자로 보면 ‘작은 추위’라는 뜻이지만, 실은 ‘1년 중 가장 추운 날’이라고 하는데요~ 남은 겨울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 왤케 춥나했어. 소한인가 뭔가래;;; |

| 여순경은 회색의 아스팔트를 막연히 걷고 있었다. 그녀는 출소한 그가 아빠의 죽음에 대한 단서를 지니고 있을것이라 생각하며 보이지 않는 진실을 향해 조용히 뒤를 쫒았다. 그런 그녀가 수상한 두명의 학생을 마주치는 오전 11시. |

|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에요!
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꽁꽁싸매기 신공을 받아랏~ ♥
감기조심하세요 |

| 소한 |

|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었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1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인 소한 小寒 . 오늘 아침, 유난히 쌀쌀한 날씨에 많이 힘드셨죠? 이럴 때일수록 더욱 더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한답니다. 따뜻하게 입고 외출하세요~ 소한 |

| 소한치고는 안 추운데 지금 영하1도 |

| 소한인줄은 몰랐는ㄴ데?!?! |

| 오늘 소한입니다. 추워요. |

| lovelybtob_mari 오늘이 소한 이래요!! 추운날!! 바람도 강하다는데 감기조심하셔요 이런날 감기걸리면 우울 |

| 이쿵… 오늘이 소한 이군. |

| 한해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인 오늘 수원의 최저 기온이 영하 4도 밖에 안 되네요. 그간 겨울답지 않은 날씨로 곳곳에서 봄 인양 초록색 친구들이 보여요. 겨울 상품이 안 팔려 울상이라고 하지만요. |

| 오늘은 절기상 소한입니다.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갔다가 얼어죽었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소한은 춥습니다. 따뜻이 입고 나가세요 |

| 오늘이 꾸어서라도 춥다는 「소한」이다.
눈밭에 굴러다녀도 괜찮을만큼 입고 나가거라.
집밖을_나가지_않는다 |

| 오늘이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랍니다 |

| 오늘이 소한입니다. 이름 뜻은 작은 추위인데, 실제로는 "대한이 소한의 집에 가서 얼어 죽는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가장 추운 절기입니다. 소한 절기답게 정초한파 正初寒波 가 오려는가 봅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추위 잘 이겨내세요. |
![[삼온/리2] 시안(ˇ◡ˇღ)
@cyantypo cyantyp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4343152187281408/JMBWGxAk_normal.png)
| 오늘이 소한이구나 어쩐지 춥더라 |

| 소한이 대한보다 더 춥다고.전해라. |
![[인터넷종합신문]
@todaykorea21 todaykorea2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206260300845056/A5CVEooD_normal.jpg)
| 120seoulcall: 날씨정보 오늘은 소한! 찬 바람에 몸이 움츠러들고 있어요_ 서울은 아침기온이 -5℃로 시작해 당분간 바람도 계속 불어 더더더-욱 춥겠는데요, 낮에는 2℃정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

| CocaCola_Korea 코코님 코 - 크모닝;D
소한이에요 따시게 해서 출근했나요?? |

| 오늘이 소한이라 그런가 이불 속에서 한 발자국도 안 나가는 중 너무 춥다 엉엉 |

| mshnec1390: 오늘은 24절기 가운데 스물세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 小寒 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더욱 많이 이어지는 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으로 추워를 이겨내는 계절되세요~!! https://… |

| Lwhite_P 오늘이 소한이라더라. 손을 가볍게 들어 처음 보네. 추위 많이 타나봐? |

| 오늘은 소한이라니...? |

| 오늘 소한이넹... |

| echungnam: 국립민속박물관의 한국세시풍속사전에 따르면 오늘 같은 소한 무렵이 가장 춥다고 하네요~ 오늘, 무엇보다 따뜻하게 챙겨입고 외출하세요~ 추워유 |

| cosmetics_Risa: 오늘은 가장추운날인 소한이라고하네요!
모두 옷 따뜻하게입고 나가시고 건조한 사무실이나 방안에 계시면 꾸준한 물섭취와 가습기또는 미스트 사용을 잊지말아주세요 ๑・ิω・ิ っ |

| GoodFM0709: 굿모닝 기상청♬ 소한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출근길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슬슬 지치기 시작하는 마의 수요일 아침, 굿모닝FM과 함께 힘차게 시작해요!! |

| '대한이 소한집가서 얼어죽는다’는 소한 겨우내 전기장판 가습기 사용많이하시죠? 따뜻하지만 주의하지 않으면 위험한 난방용품 안전 한 난방용품 사용법 |

| 아침부터 뚝! 떨어진 기온에 놀라셨죠? 오늘은 1년 중 가장 추운 날, 소한이라고 합니다. 날씨는 춥지만, 오늘은 수요일! 이틀만 꾹 참으면 주말이니, 마음만은 따뜻한 소한 보내세요~! |

| 어젯밤 자다가 오들오들 떨려오는 추위에 몇번을 깼는데, 오늘 네이버를 켜보니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 小寒 이라고 한다 : 서울에는 그래도 눈소식이 있는 것 같은데 우리 대구에는 언제쯤 눈이 내릴까?? |

| 오늘은 24절기 가운데 스물세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 小寒 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더욱 많이 이어지는 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으로 추워를 이겨내는 계절되세요~!! |

| love_rda: 오늘은 대한 大寒 보다 춥다는 소한 小寒 ! '대한이 소한이 집에 가서 얼어죽는다'는 속담이 실감날만큼 오늘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이라고 하네요. 외투 단단히 여미시고 감기 조심하시구요. 농가에서는 추위에 대비해 농작물, 시… |

| 마자 오늘 소한은 무슨 안추움 |

| h_irene12: 오늘은 소한. 대한보다 더 춥다는 날😱 따뜻하게 입어야겠다. |

|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 갖다가 얼어 죽었다"라고할 정도로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 찾아 왔습니다.
추위에 움추려 들기도 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봄날 즐기세요.
각별히 건강에 유의토록 하시고요^^ |

| 오늘은 소한. 대한보다 더 춥다는 날😱 따뜻하게 입어야겠다. |

| 24절기.! ᆢ24절기 가운데 스물세 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 소한 " 그러나 실제 우리나라에서는 소한 무렵이 가장 춥다.~~^^ |

| Tenaga_Noz 오늘 가장추운 소한이야 |

| 알고보니 오늘이 춥다고 소문난 소한이네요~~ 알고 계셨어요?
그렇게 굉장히 춥지는 않네요! |

| 대한이 소한네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었다는 말이 있는 소한이군. 썰렁 |
![육아중인 소마[문차이]
@ekrxjtkfkd ekrxjtkfk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176652339789824/7AaeCUJC_normal.jpg)
| Aak_tQ 오늘 소한이라 엄청춥대요저도 점퍼 두꺼운거로 입고왔어요단디챙겨 입으세요 |

| foryoudear00 알겠습니다~! 오늘 소한이라서 더 춥다니까 따뜻하게 입구요. 오늘도 내 퇴근 시간은 오후 11시... 물론 더 늦어질 수도 있음! 일 열심히 하고 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