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8: 저출산 문제를
조선족으로
해결 하라는 김무성
요즘 헛말이 난무하는데
있는 손녀나 잘 돌보이소 |

| ****108: 김무성왈
울나라에 아이들이 많이 태어나게 하려면 조선족여인을 많이 데려와야 한다니
정신세계가 참 박댓과 동일선상은 맞는듯
이런사람들이 댓통과 당대표라니
나라꼴이 이런게 이해는 되는군 |

| 기록용 오늘의 타임라인 키워드: 김무성 저출산 조선족 발언 |

| 김무성이 해결책이라고 제시하는것들 보면 바다건너 도널드 트럼프와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음. 불법 이민자가 문제니, 다 쫓아내버리고 벽을 세우자는 인간이나 저출산이 문제니 일단 '무조건' 3명까지 낳아보고 안되면 조선족 들여오자는 인간이나. |

| ****uho: 새누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지금 '다음'에서는 '김무성 조선족' 뉴스 실검 1위네요... |

| ****32: 김무성 대표는 “우리에게는 조선족 있지않느냐”고 적시하며 ...
... 조선족은 기본적으로 중국인입니다... 무성씨... -_-;; 지금 세대는 아예 성장해온 문화기반이 틀려요... |

| ****959: 김무성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한단다”
여당 대표 인식이 이따구다. |

| 김무성 저출산 대책은 조선족!!
이정도면 올해 코미디 대상은 김무성이 받는 걸로!!! |

| 김무성이가 조선족을 데려다 인구수 맞추든, 박근혜가 재벌-수구세력들만 배부르게 해주든, 그 모든 것은 국민이 선택한 결과다. 현재진행형으로 대놓고 국민 핍박하고 일을 추진해도 조용한 아침의 나라이니까. |

|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으로”
입 다물고 있으면 정상인처럼 보일까 봐서 계속 입을 열어 자기 정체성을 스스로 까발린다. |

| ****hani68: 김무성이 소원대로 조선족을 대거.."점진적"으로 한국에 들어오게하면 새누리당에게 무엇이 유리할까요?
안 그래도 투표율 낮은데 분명 우리동포니까 투표권 주자는 개같은 법을 통과시킬게 뻔함 투표안하는 조선족 200만이라면… |

| ****945: 김무성 "우리 이민 정책은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쇼크 줄일 길 있다" 미쳤군 미쳤어 등신 |

| 김무성왈
울나라에 아이들이 많이 태어나게 하려면 조선족여인을 많이 데려와야 한다니
정신세계가 참 박댓과 동일선상은 맞는듯
이런사람들이 댓통과 당대표라니
나라꼴이 이런게 이해는 되는군 |

| 김무성~~조선족 발언 뭐냐~~참 개념없내~~저런 사람이 대통령 후보라니~ |

| 김무성의 조선족 영입 발언에 중국 정부가 정식으로 항의하길. |

| 김무성이 말한 저출산 대책이 조선족을 대거 받아야 한다고?
하아.... 이거 뭐... |

| ****ezero: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동포 이민을 대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 조선족들하고 부대끼며 살지 않으니까 이런 소릴 하는거야. |

| ****uor1 김무성은 자국민을 개돼지 취급하는 것같아요. 조선족 끌어들여 출산률을 높이겠다는 말까지 나오니.. 위험한 인물인 것같아요. |

| sns상에는 김무성=트럼프 라는 설이 심심치 않게 보임. 이번 '조선족 유입' 발언은 나름 정치적 수를 둔 것으로 보이는데, 대중의 반응이 의도대로 흐르지 못했고 오히려 낙인효과를 준 듯. 팬덤층이 형성되지 않고, 정치적 명분획득도 연달아 실패 중. |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동포 이민을 대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 조선족들하고 부대끼며 살지 않으니까 이런 소릴 하는거야. |

| ****dpdy: 김무성의 ‘조선족 이민 적극 받아들여야’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왜 하필 조선족이냐’이다.그는 한국을 더 살기 좋은 사회로 한 단계 끌어올리는 대신 현재 한국사회의 가난한 사람보다 더 아래 계급을 새로이 만들 생각을 하고 있… |

| 김무성의 ‘조선족 이민 적극 받아들여야’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왜 하필 조선족이냐’이다.그는 한국을 더 살기 좋은 사회로 한 단계 끌어올리는 대신 현재 한국사회의 가난한 사람보다 더 아래 계급을 새로이 만들 생각을 하고 있다. |

| #이재명 #성남시장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출산대책'에 일갈...
이재명 " 대한민국 집권당 대표의 출산대책 수준이...성남시 공공산후조리원 방해나 마시지요" |

| ****hosunilbo 김무성의발상은 무책임한것이다 조선족은 공산주의사상이 깃들여져있기 때문이다 그들을 분석해보라 |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저출산대책으로 조선족 이민을 이야기했다지요. 참 안타깝습니다! 이것이 집권여당의 대책입니까! 저는 육아보육 국가책임법을 제정하여 보육대란을 해결하고 저출산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원주갑 권성중 |

| 출산율이 낮으니 조선족을 받아 들이면 된다고..
이게 근본 원인을 해결할 생각이 없는건가 김무성은??
조선족 특히 오원춘 같은 사람을 잊은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