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철수의원의 처가 호남이라던 바지사장론
내세운 진중권에게 묻는다.
당신의 처가는 일본이지!!
다시태어나도 미와교코와 결혼하겠다며??
처가 말뚝에 절할 진중권
당신은 신사참배를 향해~
위안부문제에 대해서~
뭐라고 발언할지 듣고싶다. |

| 진중권의 예언이 계속되고 있다. 그는 미래학자인가 아니면 점장이인가. |

| ****fran ****ingang 진중권의발악!이 전조현상은 무슨결과를 가져올것인가? 점점더 궁금해지는데? 조국은 아닥하고있고 중권이를앞세워 전하려는깊은 뜻이 뭘까? 일본 쓰나미전조현상이 어땠더라..중권아 시간지나면 금방 알 일 넘속보이지마 응? |

| ****3majiki ****9bd ****nkeyhunt 저는 진중권 교수에게 꼭 듣고 싶은 것이 바로 지난 광우뻥 시위 같은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상식을 내세운 무식인증의 선봉장 역할을 했으면서 이후 그에 대한 책임에는 왜 침묵하냐죠 |

| ****ims 진중권 이놈도 쓰레기 종자네. 그럼 지금 대한민국 썩어 문드러지게 만든 종자들이 어느 지역 종자들이냐? 역사왜곡. 수 백조원의 국고탕진. 조작.은폐. 우리가 일본의 식민지가 되지 않았다면 ...독도는 잠시만 기다려 달라. ... |

| ****awyer: 진중권과 조국, 나름 올바른 소리를 하는 것 같은데 왜 문재인이 잘못할 때는 입을 다무는가? 문재인은 어떤 경우에도 옳다는 무오류설인가? 아니면 지극지긋한 진영논리에 빠져 있는가? 지금 문재인이 망가지는데 일조를 한 공신들… |

| 진중권은 왜 국민의당에 열을 올리고 안철수를 공략할까?증세가 점점 더 심해지는데? 교섭단체 두려운거야?대선후보 하고싶은사람들이 희망한다고 되는거야?왜 흘러간옛노래같은 테잎을 돌리는거야? 중권아 옛날정치공학적발언그만해 그건 다수국민무시한발언이야 |

| 국민의당 호남 총선전략은 딱 하나면 족하다. 진중권 조국 이기명 조기숙 등 더민주 입들의 어록해 語錄解 를 만들어 광주 충장로에서부터 진도 팽목에 이르기까지 흩뿌리면 끝일지어다. 그들 입을 격려하라. 그것이 호남 제일의 선거운동일지니라. |

| ****euxavecvous: <“#안철수, #바지사장”>
■진중권→ 원내대표는 주승용이고, 전체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김한길이고.. 교섭단체가 만들어지면 안철수는 바지사장이 되는 겁니다 |
![탐진강[무한도전]
@tamjingang tamjing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920472714838016/DLEFe38j_normal.jpg)
| ****o: 내 아이의 교수가 진중권이라면 나는 차라리 그 학교에 아이를 보내지 않겠다. 저런 사람도 교수라니 교수의 질이 이렇게 낮아도 되는지 의아스럽다. 더민당의 문빠들처럼 행동하는 이가 정의당 당원인것도 특이하다. 정의당을 더민당에 가… |

| ****nChung: ****es525 ****oora 진중권씨 저사람 아마 자려고 이불속에 누워선 내일 어떻게 트집잡아 볼까.아침에 눈뜨곤 기지게도 펴기 전에 어제 저녁 잠들기 전에 생각해 뒀던 트집을 매션해야지 이럴거 같아요 |

| ****ong 조국과진중권 상황따라 말이 계속 바뀌는군요해바라기성향이나보군요 |

| ****es525 ****oora 진중권씨 저사람 아마 자려고 이불속에 누워선 내일 어떻게 트집잡아 볼까.아침에 눈뜨곤 기지게도 펴기 전에 어제 저녁 잠들기 전에 생각해 뒀던 트집을 매션해야지 이럴거 같아요 |

| ****es525: ****eslanding10 만약 탈당파가 좀 나와서 안신당에 합류하게 된다면 이젠 좀 다르거든요. 지분요구가 아니라 죽지않기 위해서 나오는 거든요. 그러면 안철수씨는 공정한 경선을 요구할 수 있거든요. 쓸데없이 진중권에… |

| ****eagal2014: ****awyer ****ingang 진중권이 난닝구 호남당 천대중 호남인원숭이 등 악질적인 발언을 하고 있네요. 이런소리는 민정당당원들고 노빠들 한테 듣던 소리. 새누리도 안하는 말을 막 지껄이고 있음. |

| ****eagal2014: ****awyer ****ingang 진중권이 겸임겸직교양교수라는데 석사학위로 교수가 될수 있는지 궁금. 동양대학에 전화해서 좀 알아봐야 함. 사실 겸임겸직교양교수는 교수라고 할 수 없음. |

| ****eagal2014: ****awyer ****ingang 이 자는 곧 간고등어는 평범한 음식이 아니라 어찬이라고 칭찬할 자. 호남인들이 왜 진중권한테 관대한지 궁금. 호남조롱을 독보적으로 하는 자. |

| ****eagal2014: ****awyer ****ingang 홍어삼합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예술. 진중권의 시식평. 나중에 틀어지나까 전라도가 차별 받는다고 하는데 가보니 잘먹고 잘만 살더라고 변덕. 근래에는 대구의 지방지 매일신문에… |

| ****eslanding10 만약 탈당파가 좀 나와서 안신당에 합류하게 된다면 이젠 좀 다르거든요. 지분요구가 아니라 죽지않기 위해서 나오는 거든요. 그러면 안철수씨는 공정한 경선을 요구할 수 있거든요. 쓸데없이 진중권에게 에너지 낭비하지 말고... |

| 진중권 호남정치 부활을 가로막는 아주
저질적인 발언이제 그만 멈추어라
혁신과개혁 니들이 이걸 어젠다로
내걸고 밥벌어 먹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말기
민주주의.경제민주화 잘 외치면서 사는게
국민은 도움된다 |

| ****erosa8473: 진중권 센세의 안철수 사퇴 당시 '내 마음 속 대통령', '19대 대통령 안철수' 드립 지금 보자니 정말 웃긴다. 인간의 모습이란게 원래 다 이런 거지만 진 센세는 좀 심하다. |

| ****doro: 야권 분화 과정에 노회찬 진중권 유시민 조국 등 그간 '객관자'를 자처하며 야권 훈수에 나섰던 분들이 제 본모습을 드러냈다는 점도 흥미롭다. 영남 패권주의에 갇힌 유사 친노 패밀리였다. 강준만이나 김욱은 차라리 성자에 가깝다… |

| ****929: 진중권이 주딩이를 누가 꿰매주면 조케타.
요즘 느므 실타.
입만 벌리면 악취가 나~ |

| 진중권이 주딩이를 누가 꿰매주면 조케타.
요즘 느므 실타.
입만 벌리면 악취가 나~ |

| ****100: 우리당 더민주를 떠나
국민의당으로 가신분들
지금까지 그냥 문대표만 까면되는 시절이 얼마나 좋은 시절이었는질 알겠죠??
공격은 그렇게 쉬운것입니다
보십시오 그래도 안철수 중심의 제법큰 집단인데
진중권교수 한명의 공격에 속수… |

| ****m1966: 진중권 이넘은 오지람도 넓구먼.. 적당히 까불어야 기본은 인정해 주지. |

| 진중권 이넘은 오지람도 넓구먼.. 적당히 까불어야 기본은 인정해 주지. |

| ****yeolchi: 지역차별이 없다는 전라인민공화국드립의 원저작자 진중권에게 묻고싶다..대권후보나 역대대통령은 왜 거의죄다 경상도냐고..그쪽분들이 죄다 너무 잘나신게 반세기나 이어질수있는거냐고;; |

| 내 아이의 교수가 진중권이라면 나는 차라리 그 학교에 아이를 보내지 않겠다. 저런 사람도 교수라니 교수의 질이 이렇게 낮아도 되는지 의아스럽다. 더민당의 문빠들처럼 행동하는 이가 정의당 당원인것도 특이하다. 정의당을 더민당에 가져다 바치려는 걸까? |

| ****sujung: 조국에겐 조국없고
진중권에겐 진중함이 없고
이용득에겐 대통령이 없고
정청래에겐 경청의 자세가 없고
김현에겐 대리기사님이 없고
설시장은 아들전화번호 없고
성남시장은 형수님 없고
난 쓸것이 너무 많고
문제인은 문제가 너무 … |

| ****doro: 근래 진중권 교수 트윗을 보면 그가 경멸해마지 않던 수구집단 일부의 행태와 매우 닮아간다는 느낌이다. 마음에 들지 않는 정치인을 향한 경박한 비난, 소속 정당이 어딘지 헛갈릴 정도의 더민주에 대한 과한 간섭, 친노영패에 대한… |

| ****on1337: 진중권 트윗기사.... 너무 수긍가는말이라 손꾸락이 저절로.. |

| 진중권 트윗기사.... 너무 수긍가는말이라 손꾸락이 저절로.. |

| ****awyer 부탁 합니다 교수님. 동양대학에 전화하셔서 진중권의 정확한 직책이 먼지 물어봐주시고 어떻게 채용되었는지 알아봐 주세요. |

| ****awyer ****ingang 이 자는 곧 간고등어는 평범한 음식이 아니라 어찬이라고 칭찬할 자. 호남인들이 왜 진중권한테 관대한지 궁금. 호남조롱을 독보적으로 하는 자. |

| ****awyer ****ingang 홍어삼합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예술. 진중권의 시식평. 나중에 틀어지나까 전라도가 차별 받는다고 하는데 가보니 잘먹고 잘만 살더라고 변덕. 근래에는 대구의 지방지 매일신문에다 호남의 단결을 지역주의로 비하 |

| ****awyer ****ingang 진중권이 겸임겸직교양교수라는데 석사학위로 교수가 될수 있는지 궁금. 동양대학에 전화해서 좀 알아봐야 함. 사실 겸임겸직교양교수는 교수라고 할 수 없음. |

| ****awyer ****ingang 진중권이 난닝구 호남당 천대중 호남인원숭이 등 악질적인 발언을 하고 있네요. 이런소리는 민정당당원들고 노빠들 한테 듣던 소리. 새누리도 안하는 말을 막 지껄이고 있음. |

| ****ers2015 ****yo 백ㅅㅍ: 여러분 제가 키배로 진중권을 무찔렀습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드립 |

| ****yo 노정태하고 진중권도 작년에 붙었었죠? 근데 그 배틀은 진영마다 평가가 다르더라고요. 노정태가 털렸다는 진영이 있고, 진중권이 털렸다는 진영이 있고. |

| 가면라이더와 진중권을 합친다면 아마 어마어마할거라 '카더라'
#카더라_네트워크 |

| ****ony_0816: 진중권이 요즘 계속 문죄인 찬양과 안철수 저주에 열불이 났다.이자의 예측은 한번도 적중한적이 없는데도 그 추종자들은 매번 속으면서 기뻐한다.정의당이 더붉은당과 연합어쩌구하니 이전에 그렇게 까대던 문씨를 끼고돈다.그래봐… |

| ****roposal00: 요즘 진중권 선생의 글을 통해 많은 깨달음을 얻는다. 가정이지만 천정배의 국민회의와 안신당이 합쳐져 오월동주를 하다가 균열이 조금이라도 생기면, 진중권의 멘탈리티를 쏙 빼닮은 영패언론에 의해, 천정배와 호남신당세력은… |

| ****ongsok 진중권의 이간질.. 노심초사. 반문으로 뭉칠까봐 안달이 나셨네. 중권아 애쓴다. 그나저나 교수라고 알려졌는데 수업준비는 언제하냐? 남의 당 일에 저렇게 열심히 하다니... 문재인한테 쏙 빠져서.. |

| ****yeon: ****yeon 탈당 자체를 비난한다? 정의당의 한 축은 노동당탈당파에요. 일부겠지만 탈당을 위해 벼라별 양아치짓을 다했죠. 지금 노동당 당게에 막혀있는것 풀어서 세상에 공개하면 뒤로자빠질 사람들 하나둘이 아닐 겁니다. 진… |

| 진중권은 국민의당에 감놔라 배놔라 오지랖 떨때가 아닌데 정의당 애들도 진중권 사쿠라 라는거 다 아네. 총선 끝난 후 당신 미래나 걱정하시길. 물론, 자기 미래가 걱정되니까 저러는 거겠지만 |

| ****ng2018_: 동교동계 연세드신 정치인들 보고 미이라라는 등 무덤에서 불러냈다는 등... 진중권 정말 정말 못돼처먹었다. |

| 진중권이가 의도하는 건 새누리의 영구집권이다. 문재인을 위하는 것 같지만 실은 새누리를 위하고 있는 것이다. 안철수와 더불어 호남을 고립시키려는 전략이다. 비호남 비영남 지역 사람들을 향해서 내뱉고 있을 뿐이다. |

| 정의당 진중권 교수가 불라불라 했네요.
내일 노무현재단 고문, 팩트TV 이기명 씨가 또 칭찬해주길 바래요.
아! 유시민 씨의 칭찬이 더 그립나요? 응! |

| 진중권이 요즘 계속 문죄인 찬양과 안철수 저주에 열불이 났다.이자의 예측은 한번도 적중한적이 없는데도 그 추종자들은 매번 속으면서 기뻐한다.정의당이 더붉은당과 연합어쩌구하니 이전에 그렇게 까대던 문씨를 끼고돈다.그래봐야 트위놈들의 지들끼리 야그지만. |

| ****eKKKKK: 진보정당이라는 정의당 당원인
진중권이는 왜 저렇게
정동영-천정배가 안철수와 연대,통합이라도 할까봐
저 난리를 피우는거야..
자기네 당 걱정은 아예 안하는건가?? |

| 진보정당이라는 정의당 당원인
진중권이는 왜 저렇게
정동영-천정배가 안철수와 연대,통합이라도 할까봐
저 난리를 피우는거야..
자기네 당 걱정은 아예 안하는건가?? |

| ****oh: 진중권은 호남까기인형이지만 호남1500만 입장에서는 되려 상을 줘야하는 인물. 친노가 야당판 영패라는것을 영패 진중권 망부 위시 영패친노팟캐 포함 이가 홀딱 벗고 머리에 꽃꽂고 나대는 바람에 바람에, 호남1500만의 반노정서에 … |

| ****im 어이쿠~ 지금 안철수 걱정해주는 겁니까? 진중권이? 트윗에 열거된 사람들이 저걸 설마 모를까? 별 걱정을 다하시네 |

| ****roposal00: 요 며칠새 안신당 비판을 빙자하여 호남정치인들을 외과수술 하듯 공격하는 진중권을 보라. 진중권의 사유체계는 안철수 일신상의 어떤 문제가 생겨도 그건 안철수 책임이 아니라, 그를 이용하는 호남정치인들에게 귀책사유가 발… |

| ****hDelver: 그 부분, 저만 웃음이 나온 줄 알았는데 또 있으셨군요. 여태까지는 진중권씨만 재미있었는데, 이제는 변희재씨도 재미있어졌습니다. 두 분이 서로 싸우다가 情도 들고 닮아버린 듯 합니다. ****hine_makes **** |

| 요 며칠새 안신당 비판을 빙자하여 호남정치인들을 외과수술 하듯 공격하는 진중권을 보라. 진중권의 사유체계는 안철수 일신상의 어떤 문제가 생겨도 그건 안철수 책임이 아니라, 그를 이용하는 호남정치인들에게 귀책사유가 발생하도록 셋팅된 것 같다. |

| ****enonSun: ****e126 ****j8831 진중권의 정신세계나 일베들의 정신상태나 불가사의 한 것이 내게는 동급~~~ |

| 요즘 진중권 선생의 글을 통해 많은 깨달음을 얻는다. 가정이지만 천정배의 국민회의와 안신당이 합쳐져 오월동주를 하다가 균열이 조금이라도 생기면, 진중권의 멘탈리티를 쏙 빼닮은 영패언론에 의해, 천정배와 호남신당세력은 십자포화를 당할 운명이 될 것이다. |

| ****rk: 3. 쓰려나 그런 훈수꾼들을??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그저 애잔하다고 할 수밖에. 다른 거 다 떠나서 80년대말 90년대초 진중권씨가 2016년의 자신이 저런 짓이나 하며 살고 있는 거 봤으면 정말 쪽팔리지 않았을까?… |

| ****yan1219: 솔선수범.
진중권, 천정배-정동영 합류하면
안철수당 갈등 극에 달할 것?
간단한 걸. 가지고..
여태 그들이 주장한 걸.
솔선수범하면 됩니다.
당권- 패권 다 내려놓는거죠! |

| ****e126 ****j8831 진중권의 정신세계나 일베들의 정신상태나 불가사의 한 것이 내게는 동급~~~ |

| <“#안철수, #바지사장”>
■진중권→ 원내대표는 주승용이고, 전체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김한길이고.. 교섭단체가 만들어지면 안철수는 바지사장이 되는 겁니다 |

| ****fran: 정의당 진중권 서주호 유시민 노회찬이 안철수의 국민의당을 죽어라 까는 이유는 국민의당이 정의당 기호 3번을 뺏었거든……왜 안신당의 국민 지지율이 20% 이상 나오는지를 성찰하는 노력 대신 깔아 뭉게는걸로 작정한건 이것들 수… |

| 진중권산생님 말씀이 생각나네 '말이 통하지 않으니 이길 자신이 없다' |

| ****ne_suh 전 그닥이라서요 그냥 개인적인 취향으로요 '작가 진중권'은 좋아합니다 |

| ****lyKnows 누가 적극적으로 땡겨주면 바로 올거 같은데..
진중권이 더민주 오면 득이 많을까요? 냉정하게 말해 보세요.
난 오면 좋겠음. |

| ****7dc2gmailc1 ****im 진중권이 저거는 미학과 나와서 대학교수 하는거보면 권모술수가 뛰어난놈같다. 대가리 나쁜놈이나 미학과를 가지 머리좋은놈은 법대나 의대 경제학과를 갔지. |

| 진중권 교수님 답 없는 정의당 버리고 더불어민주당 입당하세요 |

| 미우나 고우나 국민의당 비판은 진중권이 할때 제일 속 시원하다 |

| 진중권, 참 추잡하게 산다. 운동권 언저리 먹물들 특징이 쪼잔하다는 거다. 사내 새끼들이 가오가 없어. 어차피 돈도 권력도 명예도 없는 시키들이 가오라도 있어야지. |

| 그러고 보니 진중권 교수네 루비는 루드비히 비트겐슈타인의 이름을 따서 지은 거였지 |

| ****aersoze: 진중권,조국 이 인간들은 국민당이 MB맨 영입하는건 MB아바타라고 조롱하더니, 박근혜캠프 출신 영입하는건 입 꾹 다물고 있음.
이게 이 인간들의 맨얼굴임.
친노가 영입하면 착한영입,비노가 영입하면 세작 https://… |

| 어지간하면 진중권 알티 안하는데 뭐.. |

| 갭모에는 진중권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

| 리 안철수 개인의 정당은 될 수 없어도 안철수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정당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중권 선생님의 말씀은 틀렸습니다 ? . 그게 안철수 사당이지 딴 게 사당입니까? |

| 진중권이 진지한 트윗하니까 이거 리트윗하고 싶어졌다 |

| 3. 쓰려나 그런 훈수꾼들을??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그저 애잔하다고 할 수밖에. 다른 거 다 떠나서 80년대말 90년대초 진중권씨가 2016년의 자신이 저런 짓이나 하며 살고 있는 거 봤으면 정말 쪽팔리지 않았을까? 끝. |

| 진중권 '당혁신과 인재영입에 매진하라'는 말은 설마 전두환 국보위했던 김종인과 박근혜 캠프 양봉민 교수를 두고 하는 말은 아닐텐데, 아이러니하게도 더민주가 새누리 '인재영입'을 하게 됐다. 하여 당명 열우당로 다시 개명해야 하는거 아닌지. |

| ****1123: 그래도 진중권이 변희재보다는 낫단 생각이 자꾸 드네요. 제가 이러다 진짜 좌빨이 되게 생겼어요. ****hine_makes ****n2 |
![탐진강[무한도전]
@tamjingang tamjing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920472714838016/DLEFe38j_normal.jpg)
| ****su21: 헌법을 유린한 국보위 참여를 죄의식은 커녕 떳떳하게 여기는 김종인을 어떻게 봐야하나요?
입 다물고 있는 더민주의
문대표나 의원들은 또 어떻게 봐야 하나요?
문대표든 진중권, 조국,박영선, 표창원, 이철희..누구라도 답을… |

| 홍세화를 올드한 좌파 지식인일 "뿐"이라고 한다. 이런 사람은 아마 그 어떤 좌파를 데려놔도 이러저러한 딱지를 붙이겠지.. 송두율은 경계좌파일 뿐이고, 진중권은 개량좌파일 뿐이고.. 나 따위는 그냥 듣보잡좌파겠지.. |

| ****p630 일관성없는 주둥이로 설사하는 진중권에게 비교하는것은 불쾌합니다.중권이는 노무현 안찍었어도, 난 한때나마 노무현 열혈지지했지만, 당선후 노통 본색을 알고 거두었습니다****bogos |

| ****im 존경하는 진중권 선생님, 이제 정치전면에 나서야 할때입니다. |

| ****ek10: 진중권은 차라리 더민당에 들어가지. 저렇게 열성적으로 문바라기하는데 더민당 소속이어야 비례라도 던져줄텐데.,당이 달라서 국물도 없네. 이철희는 비례 받을 모양 이더만. |

| 진중권 센세의 안철수 사퇴 당시 '내 마음 속 대통령', '19대 대통령 안철수' 드립 지금 보자니 정말 웃긴다. 인간의 모습이란게 원래 다 이런 거지만 진 센세는 좀 심하다. |

| 헌법을 유린한 국보위 참여를 죄의식은 커녕 떳떳하게 여기는 김종인을 어떻게 봐야하나요?
입 다물고 있는 더민주의
문대표나 의원들은 또 어떻게 봐야 하나요?
문대표든 진중권, 조국,박영선, 표창원, 이철희..누구라도 답을 해보세요. |

| ****osun: ****im ****_K 진중권씨 적당히좀 하시죠!
안철수나 천정배는 욕얻어먹어도 싸지만 정동영을 쓰레기들하고 비교하지 마시길 당신의 그 독설이 정권교체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수 있단걸 명심 하시기 바랍니… |

| ****ck: 진중권에게 있어 친문재인 진영은 정의를 대변합니다. 반면 문재인 반대파와 호남 정치인은 이 세상에서 사라져야할 구태 쓰레기급으로 취급합니다. 정치를 아주 편하게 이분법으로 가르니, 하는 소리는 매번 똑같아요. 한심해서 더 봐주기… |

| ****njoy_: 입진보 진중권 ****im 국보위에 참여했던 더민당 김종인에 대해서는 찍소리도 못하는 주제에 추잡하고 더러운 손꾸락질로 천정배 정동영을 깐다..중권아 니당이나 잘해라 전해라~~ |

| 진중권의 '호남 자민련' 발언은 좀 이르다 싶다. 철수형 당이 총선 이후, 호남에서 의석이라도 얻고나서 해도 될 발언이다. 적어도 종필이형 동아리는 의석이라도 꽤 쏠쏠하게 챙겼었다. |

| ****ikmc: ****ikmc "한나라당에 정권 넘어가도 나라 망하지 않습니다"는 유명한 예언 ? 은 선후배 사이인 유시민과 진중권의 두엣 연주로 유명.
노무현을 지지하는 호남의 투표에 대해서 고급 좌파 지식인스러운 혐오감을 감추지 않… |
![탐진강[무한도전]
@tamjingang tamjing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920472714838016/DLEFe38j_normal.jpg)
| 김종인 "나는 5.18광주학살 전두환 군사독재의 대한민국 헌법을 유린한 국보위 참여를 후회한 적 없다."
문재인 진중권 조국 박영선 표창원 이철희 등 더민주는 김종인의 독재 옹호에 답하라.
국정교과서 반대한다면, 김종인의 역사 유린은 심각하다 |

| ****plot: 사실 나는 아직도 진중권이 신촌 한겨레문화센터에서 현대미학 강의할 때 화장실에서 오줌 싸고 손 안 씻고 나가서 사람들이랑 악수하고 사인해준 거 기억하고 있다 어떤 사실이란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법이지. |

| ****818 ****bogos 그러게요 님이나 진중권이나 도찐개찐 |

| 미치겟닼진중권ㅌㅌ |

| ****orncola333 그때 해단식을 생중계 했어요. 한 자원봉사자가 편지글을 읽었는데 그걸 진중권이 트윗으로 중계하더라구요. 왜 그랬는지 알 수 없지만.. 아! 그 해단식이 너무 기뻤나보네요 진중권은 |

| ****4ZggfcvLWVU: ****doro 중권이 정신줄 놓은지 꽤 됐습니다 명예쒜손에 걸수도 있으니 저는 진중권어투만 카피합니다 중권스럽게 더불어당과 정의당이 똥값이다 이 동양대바지부교수야 |

| 썰전은 보수대 진보 프레임 버리고 유시민 vs 진중권 말싸움이나 시켜봐라 시청률 개꿀 보장 |

| ****orncola333 그건 오해.. 진중권이 진심캠프 해단식 생중계를 보면서 트윗으로 중계한 거에요 |

| ****lietta ****mdul321a 웃긴다 진중권이 그리 시간이 많았나 트윗중계하게 |

| 3년전 진중권의 안비어천가
가증스럽다란 표현은 이분을 위해 나온듯 |

| ****na7347 ****g30141 조금만 진정하시고 냉철하게 판단하죠. 진중권 파워는 예전같지 않아요. 진중권, 조국 보다 그걸 퍼나르는 문빠들, 그리고 여론이 외면하고 있는 떠민당의 민낯에 좀 더 집중했으면 합니다. |

| ****558: 진중권 이 상느므시키는 하여간에 노가리까는것도 생긴대로 까고 자빠졌다 야이시캬 엄성섭 앵커가 쓰레기면 넌 뭐냐? 가만있어봐!~조금전에 배가 아파서 설사하고 닦아낸 화장지가 중권이 면상하고 똑같구나!~ 에이~ 후진쉬키!!! |

| ****angkol: ****BIRD_
진중권 대통령 이라고 멘션달았다가 블락먹었어요 중권이횽아 좋은데.... |

| 진중권은 호남까기인형. 자칭 진보이며 진보란 차별이 없는거라고 너무헌 시절 떠들던 색희가, 가해자인 영남패권은 묵인하고 피해자인 호남차별은 온갖 정신력 병 을 동원하여 호남1500만에게 조롱과 비하 저주로 모멸감과 상실감을 주는 2차가해자&인종주의자 |

| 진중권은 정의당원이면 정의당가치나 홍보에 열을 올리지 왜 쓸데없는데 에너지를 소비할까.예전에 노무현,문재인 실랄하게까던 사람이었는데 이젠 문재인편 많이들더라."시체치우기 짜증나니 자살세걷자"고 막말하던 사람아니던가? 말쟁이와 지식인을 잘 구분하자. |

| ****737: 진중권 왈~안철수 바지사장~ 말은 맞지만 중권이 하는 짓거리하고는~ |

| ****mise72: ****im 진중권씨, 용돈 필요하실때 한번 가보세요. 아주 가관입니다. |

| 진중권 "안철수-김한길, 자멸을 하는구나..."
"더민주로서는 축복이죠. 전화위복이랄까" |
![솔향 . 조광무[#안철수#국민의당]
@chhioo1 chhioo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92589768724090880/IZ87B8Ln_normal.jpg)
| ****fran: ****ig3000 제3당 기득권을 빼앗기게 된 정의당 유시민 진중권 서주호 노회찬이 문재인과 국보위 김종인 칭송하고 제3당 된 안철수 깔아 뭉게는 건 그야말로 밥그릇 싸움인 추악한 정치의 모습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

| 진중권 "천정배-정동영 합류하면 안철수당 갈등 극에 달할 것"
"더민주, 통합이니 뭐니 신경 쓰지 말아야" |

| ****doro: 지난 대선 박근혜 캠프에서 보건의료팀장을 맡았던 양봉민도 더민주에 합류했다. 진중권 교수까지 나서 국민의당이 이명박당이라는 비난 쏟아붓던데 이쯤되면 더민주는 박근혜 정부 2기라 해도 되겠다. 경우가 다르다는 궤변 버려라. 피… |

| ****oajoa12345: 리 진중권은 단지 소음기라는 now님 튓에 공감100000 |

| 리 진중권은 단지 소음기라는 now님 튓에 공감100000 |

| ****ikmc: ****ikmc 부르는 것이 대단한 경칭도 아닌데 김대중을 선생이라고 부르는 게 뭐가 문제냐? 그리고 선생이라고 부를 만한 정치인 하나도 배출해내지 못한 게 자랑이냐?"고 반박한 적도 있었지만 진중권의 답변은 듣지 못했다. |

| ****on3 부교수예요 바지부교수 진중권은 "바지사장"" 말아쳐드실래요?" " 똥값" 이런 비위상한 표현을 좋아해요 차암 중권스럽죠? 표현이 좀 저질스럽지 않나요?
하기야 동양대바지부교수라 밥을 아직 안처먹어서 헛소리나온가봐요 |
![오월대 [국민의당 지지]
@tu8HnihvOddEPkB tu8HnihvOddEPk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9073424690515968/A1d26fNe_normal.jpg)
| ****4ZggfcvLWVU: 진중권은 헛소리그만하고 호남민심왜곡말라 당신도 말을 돌려했지만 최재성과 같은부류다 호남팔이 단어를 이리꽈고 저리꽈도 중권이 너 속 훤히보인단다 골수야당지지표 말아처드시려고 또 에잇 입좀닥쳐요 |

| ****p630 노회찬. 심상정. 진중권이 지금은 정의당 뺏지 때문에 저러지, 진중권이 놈현이라고 칭한 그의 저급성 아시기 바랍니다.****bogos |

| ****on3: 진중권이 교수였구나...게그맨인 줄 알았는데. |

| 진중권이 교수였구나...게그맨인 줄 알았는데. |

| ****p630 박근혜 새누리 재벌 경호대, 문재인 패거리는 가병. 도진개진입니다. 노회찬. 심상정. 진중권의 노무현정권 정책, 삼성 머슴짓 비판 찾아보시길, 널려있습니다.****bogos |
![오월대 [국민의당 지지]
@tu8HnihvOddEPkB tu8HnihvOddEPk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9073424690515968/A1d26fNe_normal.jpg)
| ****fran: ****ng75 ****n4 엥? 친노가 친국민?…일베가 자신들을 친국민이라고 하는 것 만큼 웃기는 소리…노무현 죽을때 까지 비하조롱한 진중권과 아몰랑한 문재인 지지하는게 무슨 친노?…문빠 광신도겠지…ㅉㅉ |

| ****2332966: 진중권 교수, 참 더민주당 트윗 선거운동 열심히 한다. 조국 교수와 차이점은 조국 교수는 그나마 차려입고 뛰는 반면, 진 교수는 화끈하게 벗고 뛴다는 점이다. ^^ |

| ****ikmc: ****ikmc 지식인으로서 자격을 상실하고 담론 시장에 퇴출되었을 것이다. 진중권 같은 천박한 저질 지식인이 담론 생산자랍시고 글질을 계속하고, 그러한 글질이 여전히 먹혀들고 진보진영의 대표적인 논객으로 대우받는다는 것에서 |

| ****ikmc: ****ikmc 우리나라 진보진영의 암종을 보게 된다. 진중권의 퇴출 여부는 우리나라 진보진영의 건강성을 체크할 수 있는 일종의 리트머스 시험지의 역할을 할 것이다. |

| ****samyy 우리 진중권은 못 돼도 변희재는 되지 말자... |

| 그 부분, 저만 웃음이 나온 줄 알았는데 또 있으셨군요. 여태까지는 진중권씨만 재미있었는데, 이제는 변희재씨도 재미있어졌습니다. 두 분이 서로 싸우다가 情도 들고 닮아버린 듯 합니다. ****hine_makes ****1123 ****n2 |

| 진중권이 호남까는거 억지로 이해하려고 보니 지한테 교수 소리 해주는 그 학교가 경상도 어디에 있다던데 아닌가?
거기가서 큰소리칠려면 저럴 수 밖에...ㅉㅉ |

| ****ingang: 진중권 패륜 교수가 동교동계를 향해
"20년전 김대중 대통령이 스스로 정리한 자들을 무덤에서 불러낸 이유는, 문대표 흔들기 위해서였죠. 새정치가 고작 미이라의 결재를 받는 신세가 됐다"라고 했단다.
동교동계가 미이라?… |

| 진중권은 호남까기인형이지만 호남1500만 입장에서는 되려 상을 줘야하는 인물. 친노가 야당판 영패라는것을 영패 진중권 망부 위시 영패친노팟캐 포함 이가 홀딱 벗고 머리에 꽃꽂고 나대는 바람에 바람에, 호남1500만의 반노정서에 활활 불이 붙었으므로. |

| ****enonSun: ****oh ****i77 ****9 ****ay_2016 진중권이 꿈꾸는 세상은 일베가 꿈꾸는 것과 동급으로 봅니다~~~ |

| ****oh: ****enonSun ****i77 ****9 ****ay_2016 진중권은 호남까기인형. 진보란 차별이 없는는거라면서, 가해자인 영남패권은 묵인하고 피해자인 호남차별엔 조롱과 비하 저주를 일삼는 2차가해자&인종주의자 |

| ****ikmc: ****ikmc 진중권, 친노 궁물 얼마나 처 드시고 싶으세요?
누구보다도 그 궁물의 추억에 강하게, 오래 젖어있는 대표적인 지식인이 진중권 본인 아닌가?
- 국민뉴스 칼럼 |

| 진중권의 저 호남비하발언 정말 어이없네...어휴 대한민국 지식인? |

| 진중권 |

| ****ikmc: ****ikmc 진중권은 또 호남 사람들이 김대중을 '선생'이라고 호칭하는 것도 비웃으면서 "내 고향 충청도에서는 김종필을 선생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고 듣기 민망한 고향 자랑을 한 적도 있었다. 하도 같잖아서 내가 "평범… |

| 최근 트위터 상에서 올바른 야권연대를 위해 가장 노력하고 있는 분은 정의당 평당원 진중권 선생 되시겠습니다. |

| ****ikmc 진중권, 친노 궁물 얼마나 처 드시고 싶으세요?
누구보다도 그 궁물의 추억에 강하게, 오래 젖어있는 대표적인 지식인이 진중권 본인 아닌가?
- 국민뉴스 칼럼 |

| ****ikmc: ****ikmc 진중권 당신 식으로 표현하자면,
"도대체 앞으로도 얼마나 친노 궁물을 계속 쳐먹고 싶으세요?"
이렇게 묻고 싶다는 얘기다. |

| ****ikmc: ****ikmc 비노세력의 주장을 일종의 밥그릇 싸움이라고 비판하려면 진중권 본인부터 노무현정권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이명박 정권 이후 자신의 밥그릇과 연계해 180도 바꿨던 것에 대한 공개 반성부터 해야 한다. |

| ****ikmc 우리나라 진보진영의 암종을 보게 된다. 진중권의 퇴출 여부는 우리나라 진보진영의 건강성을 체크할 수 있는 일종의 리트머스 시험지의 역할을 할 것이다. |

| ****ikmc 지식인으로서 자격을 상실하고 담론 시장에 퇴출되었을 것이다. 진중권 같은 천박한 저질 지식인이 담론 생산자랍시고 글질을 계속하고, 그러한 글질이 여전히 먹혀들고 진보진영의 대표적인 논객으로 대우받는다는 것에서 |

| ****ikmc: ****ikmc 진중권은 과거 그 전라인민공화국 운운하는 쓰레기 발언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알량한 글질 그만두는게 맞다. 이나라가 정상이라면 아니 최소한 진보지식인들이라도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면 진중권은 과거의 그… |

| ****ikmc 진중권은 과거 그 전라인민공화국 운운하는 쓰레기 발언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알량한 글질 그만두는게 맞다. 이나라가 정상이라면 아니 최소한 진보지식인들이라도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면 진중권은 과거의 그 발언 하나만 갖고도 |

| ****le10021: 노회찬 진중권 꼴도보기싫어~
그때 통진당이 아니라 정의당이 없어졌어야 |

| ****ikmc 진중권 당신 식으로 표현하자면,
"도대체 앞으로도 얼마나 친노 궁물을 계속 쳐먹고 싶으세요?"
이렇게 묻고 싶다는 얘기다. |

| ****ikmc 비노세력의 주장을 일종의 밥그릇 싸움이라고 비판하려면 진중권 본인부터 노무현정권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이명박 정권 이후 자신의 밥그릇과 연계해 180도 바꿨던 것에 대한 공개 반성부터 해야 한다. |

| ****ikmc "한나라당에 정권 넘어가도 나라 망하지 않습니다"는 유명한 예언 ? 은 선후배 사이인 유시민과 진중권의 두엣 연주로 유명.
노무현을 지지하는 호남의 투표에 대해서 고급 좌파 지식인스러운 혐오감을 감추지 않았던 진중권, |

| ****ikmc 부르는 것이 대단한 경칭도 아닌데 김대중을 선생이라고 부르는 게 뭐가 문제냐? 그리고 선생이라고 부를 만한 정치인 하나도 배출해내지 못한 게 자랑이냐?"고 반박한 적도 있었지만 진중권의 답변은 듣지 못했다. |

| 1월 임시국회 끝난 후 2월 첫주 문재인 파쇼 국보위당에 재밋는 일 벌어질것 같다. 문빠 홍위병들 또 뒤집어질것 같다. 구경하는 재미도 좋을것 같다. 주둥이로 설사하는 진중권 뒤집어 지겠군, |

| ****ikmc 진중권은 또 호남 사람들이 김대중을 '선생'이라고 호칭하는 것도 비웃으면서 "내 고향 충청도에서는 김종필을 선생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고 듣기 민망한 고향 자랑을 한 적도 있었다. 하도 같잖아서 내가 "평범한 사람들끼리도 선생이라고 |

| ****ikmc 하지만 이후 호남 논객들과 싸움이 붙고 강준만과도 척을 지면서 진중권은 다음과 같은 요지의 글을 남기기도 했다.
"호남이 살기 어렵다구요? 가봤더니 잘만 먹고 삽디다." |

| ****ikmc 진중권은 한때 강준만과 사이가 좋았던 듯. 강준만교수로 일하고 있는 전주로 찾아가서 호남식 정성어린 대접을 받았던 모양. 그때의 감격을 진중권은 홍어예찬으로 남기기도 했다. ‘홍어 삼합 그것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예술’ 어쩌구하는 |

| ****ikmc 2002년 12월 대선이 끝난 다음날 진중권은 진보누리라는 진보 성향 토론 사이트에 실명으로 다음과 같은 요지의 글을 올렸다.
"민주노동당도 있는데 어떻게 95%가 나오느냐? 이건 미친 거다. 니들끼리 전라인민공화국이나 만들어라" |

| 진중권 교수가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편을 든다고 뭐라는 분들이 있는데, 진중권 교수 까칠함은 그대로에요. 문재인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이 까칠 진교수가 보기에도 잘 하고 있는거죠. 야당 대표 최초의 박수받는 대표직 사퇴. |
![탐진강[무한도전]
@tamjingang tamjing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920472714838016/DLEFe38j_normal.jpg)
| 진중권 패륜 교수가 동교동계를 향해
"20년전 김대중 대통령이 스스로 정리한 자들을 무덤에서 불러낸 이유는, 문대표 흔들기 위해서였죠. 새정치가 고작 미이라의 결재를 받는 신세가 됐다"라고 했단다.
동교동계가 미이라?
진중권은 악마의 입진보냐? |
![탐진강[무한도전]
@tamjingang tamjing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920472714838016/DLEFe38j_normal.jpg)
| ****oxhdfud2017: 진중권은 일베충+문베층 짬뽕같아 |

| 진중권이 호남 비하발언했다고?
정의당과 더민주 이간질하냐?
그럴시간있으면 떨어지는 니들의 메시아
안철수 지지도나 관리하지? |

| ****oh ****i77 ****9 ****ay_2016 진중권이 꿈꾸는 세상은 일베가 꿈꾸는 것과 동급으로 봅니다~~~ |

| ****enonSun ****i77 ****9 ****ay_2016 진중권은 호남까기인형. 진보란 차별이 없는는거라면서, 가해자인 영남패권은 묵인하고 피해자인 호남차별엔 조롱과 비하 저주를 일삼는 2차가해자&인종주의자 |

| ****57: 진중권 교수의 정의당은 더민주와 연대 없인 단 1석도 건질지 의문. 진 교수수가 국민의당을 향해 저리 품위없이 짖어대는 이유는 더민주에게 떡고물이라도 주워 먹지 못하면 정의당은 사라져버릴 수도 있다는 절박함 때문. 얼마나 가련하… |

| ****atlqoddl: 오늘부터 진중권 교수님으로 불러드리겠음. |

| 진중권은 일베충+문베층 짬뽕같아 |

| 진중권은 정명훈 일가의 범죄청부 의혹을 샅샅이 캐라는 외마디 외침을 낼 줄 알았더니... |

| 진중권:웅냥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