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869: 주진형의 동생인 주은영은 참여연대지요.참여연대가 진보적이지만 친노의 굴레가 있잖아요? |

| 주진형 진짜 들어오나? 이상한 인간 같던데 |

| ****re6101: 주진형 전 한화증권 사장 영입은 세다. 확실히 인재들이 모이는 흐름과 강도가 세지고 있다. 뭔가 대세의 향방을 보여주는 듯하다. |

| 주진형의 동생인 주은영은 참여연대지요.참여연대가 진보적이지만 친노의 굴레가 있잖아요? |

| ****hong9: 주진형은 평가가 극단으로 갈리네. 근데 주진형은 원래 문재인이 공들인 사람이 맞는데 일정-계획-상황을 고려해서 <김종인 영입 1호>로 넘어간듯. 그게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잘 모르겠고. |

| <변화된 당 상황에 따라 새로 결심할 인재들> 중에 한명이 주진형인듯 |

| 주진형 사장은 한투 다니는 사람 얘기를 들어보니 회사 다 망하게 해놓고는 지만 정치권으로 튀면 다냐고 격하게 얘기하던데 심지어 그 사람은 평소에 민주당 찍던 사람 이게 잘된 영입인지 모르겠음. 가급적 금융회사 사장은 영입하지 않았으면 하는데. |

| ****hong9: 유시민 1959년 서울대 경제학과
주진형 1959년 서울대 경제학과
둘이 동문이고만 |

| 주진형은 한화증권 현직에게 들은바 평이 좋진 않았음. |

| 유시민 1959년 서울대 경제학과
주진형 1959년 서울대 경제학과
둘이 동문이고만 |

| 주진형은 평가가 극단으로 갈리네. 근데 주진형은 원래 문재인이 공들인 사람이 맞는데 일정-계획-상황을 고려해서 <김종인 영입 1호>로 넘어간듯. 그게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잘 모르겠고. |

| ****huneediz: 주진형 오석태 두명만 야권에서 영입하면 무조건 지지함 |

| ****erdie: 주진형은 예전에 이름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김종인 영입 1호로 뜨네. 뭐 괜춘함. |

| 주진형은 예전에 이름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김종인 영입 1호로 뜨네. 뭐 괜춘함. |

| 문재인 인재영입 인사들 보면 마치 다음 정권의 섀도캐비넷을 보는 느낌..특히 월요일 영입될 주진형 한화증권 사장은 국민연금운용본부장 0순위다. |

| 주진형 영입은 말이 좀 나오겠어. |

| ****lda: ****_INs 네, 손위원장님 패북에서도 몇번 언급하시고 주진형이 쓴 글도 언급하셨던적이 있어요. 친하다고 하시면서^^ |
![[더민주] 다시 희망을...
@jydalda jydald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93763489861633/wqYodT-S_normal.jpg)
| ****_INs 네, 손위원장님 패북에서도 몇번 언급하시고 주진형이 쓴 글도 언급하셨던적이 있어요. 친하다고 하시면서^^ |

| ****hyewon 안녕하세요.저는 노무현대통령때부터 정치에 눈을 뜬 진보주의자입니다.당원이기도 하구요.오늘 아침 주진형 영입을 보고 과연 더민주와 맞는 분인지 의심이 듭니다 |

| 주진형 전 한화증권 사장 영입은 세다. 확실히 인재들이 모이는 흐름과 강도가 세지고 있다. 뭔가 대세의 향방을 보여주는 듯하다. |

| ■더불어민주당 → 주진형 사장 영입
증권업계의 ‘돈키호테’ ‘미스터 쓴소리’로 불리는 한화투자증권 주진형 사장이 더불어민주당에 합류한다 |

| ****_sero: 김종인에 대한 글. 일독 권함.
손혜원페북통해서 긁어왔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진형 대표가 쓴 글입니다. |

| 김종인에 대한 글. 일독 권함.
손혜원페북통해서 긁어왔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진형 대표가 쓴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