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척사광여자래.... |

| 방지와 선미를 비롯해서 어제의 척사광까지... 이들에 비해서 아직 무휴리가 실력이 부족하다는 걸 알기 싫어도 너무 주변 무사들의 검술이 짱짱하니... 이제부터 슬슬 실력 올려주기엔 어딘가 좀... 다른 스토리 하기에도 부족할 텐데;-; |

| gravelsoup 정유미도 이쁘고 신세경 분량때문에 욕먹어도 이쁘게 나오니 괜찮았는데 척사광은.... |

| 척사광 |

| 긍데 척사광 몸놀림 넘나 협녀의 도연 언니 같은 것... 칼 쓰는 것도 비슷... 근데 물잔씬 중독성 쩝니다... 난 이걸 퓨전무협들마라 생각하기로 햇다 호모질이나 해야즤 |

| Lesser_911: 스토리가 떠난자리에 묵묵히 열일하는 척사광 미모 |

| fornuri: 요새 삼봉즈 계책 성공수준을 보아할때.. 앞으로의 전개는 척사광을 등에 업은 아니, 척언니 등에 엎힌 왕요와 무명의 싸움끝에 둘다 죽고 성계즈가 남은 고려 줍줍하는 스토리일 가능성도.. |
![[폴하디 우주대메이저 기원]율아
@potterwho10 potterwho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1689701053489152/ndNKTGk7_normal.jpg)
| 아아ㅏ아ㅏㅏ척사광언니 동창생에 나왔던 그 언니구나 어쩐지 익숙한 얼굴이어써 |

| 헐 미친 척사광 |

| 스토리가 떠난자리에 묵묵히 열일하는 척사광 미모 |

| 척사광 한예리.. 넘나 예쁘구만.. |

| 와 척사광 와 |

| 헐 척사광 소름 |

| 윤랑 척사광 다 좋은데...딕션이...특히...척사광 제이름 석자말할때...너무 충격적인 정체라 본방볼땐 별생각없었지만 다시보니 괴롭... |

| onenarasashin: 이 드라마 진짜 주인공은 홍대홍이 아닌갘척사광의 가노로 시작하 길태미 길선미 홍륜을 키우고 무휼도 제자로 받아들인 뒤 가별초까지 진출진주인공 홍대홍 아니냨… |

| 척사광 움짤을 본 나: |

| 홍대홍=척사광 철썩같이 믿고 있었는데...한자 풀이 한것도 너무 절묘했었는데 나도 이제 모르겆다. 그냥 이 커플 응원해야지. |

| 척사광 대박! 오늘 계속 소오름 |

| 척준경 곡산검법의 마지막 전승자 - 척사광.jpg
윤랑 척사광 SBS 육룡이나르샤 |

| 슬슬 자러 가야겠다. 척사광의 피부를 보니 조금 욕심이 나는구나. 잘 자거라. |

| 요새 삼봉즈 계책 성공수준을 보아할때.. 앞으로의 전개는 척사광을 등에 업은 아니, 척언니 등에 엎힌 왕요와 무명의 싸움끝에 둘다 죽고 성계즈가 남은 고려 줍줍하는 스토리일 가능성도.. |

| kyunncoma: 척사광과 길선미의 대결이 보고싶어줍니다 |

| kyunncoma: 의문점: 길선미가 어린 땅새 구해줄 때 이미 척사광 명성이 퍼진 상태였는데....오랜시간이 지난 현재에 이렇게 꽃다운 한창때라는 게 말이 되는갘 |
![[휼방서치봇]육:농:이 나르샤
@aaxxxh2 aaxxxh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39841218248705/q9wnruDp_normal.jpg)
| verydifferently: 그러고보니 그어떤 복선보다... 척사광에게 해독제 약사발을 칼로 받게 하기 위한 복선을 가장 공들여 깔아놨어 제작진... |

| So_Ryuha: 어느분 의견에 200프로 동의해서 멘션드리고 싶었는데.. 맞팔이 아니어서 멘션드리기가..... 맞팔아닌분께 멘션드리기가 힘들어져서..무튼 척사광은 곡산 척가의 누이로 무명에 관계하고 있었을거 같고 무명도 누이가 척사광인지… |

| DidchDida: Follow🙏👇
SuhilaBnLachhab ✔
Ihab_Amir ✔
오세훈
김종대
선샤인
아쿠아
세후니
종대오빠
척사광 |

| So_Ryuha 육산선생 인질로 잡아서 해독제 얻어내거나 독침 안맞게 할수도 있었는데..무튼 오라비인 척가를 무명에서 안구해주기도 하고 척사광 오빤지 알았으면 구해주지 않았을까 하기도 하고 왕요 진심으로 따라서 무명 적될거 같음.. |

| 척사광 각성 2 드라마의 정체성을 찾았다 |

| 척사광 몰입ㄴ |

| 척사광 각성 1 이런건 박제를 해두어야 |

| 근데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길선미 장삼봉 얘기할 때 실루엣 남자라고 말이 많은데... 당연한 거 아닌가? 그건 실제로 본게 아니라 그렇다더라 라고 얘기로만 돈거잖아 |

| 어느분 의견에 200프로 동의해서 멘션드리고 싶었는데.. 맞팔이 아니어서 멘션드리기가..... 맞팔아닌분께 멘션드리기가 힘들어져서..무튼 척사광은 곡산 척가의 누이로 무명에 관계하고 있었을거 같고 무명도 누이가 척사광인지는 몰랐을거 같다. |

| 1011kjy: 척사광 정도면 뒤에 숨어이ㅛ던 둘도 이미 알고 해독제 가지고 나오려 숨어있던것도 알고 독침도 바로 쳐내서 막았을것 같은데 결국 사광이도 무명인가... 아님 사랑에 눈이 멀어 온 신경이 사랑에만 몰두해서 그런건가 |

| 척사광 기사에 댓글 미쳤냐고 |

| 에엩... 역시 척사광찡...무공이 깊어 나이가 덜 들어보이는것 뿐... 적어도 50인것으로....... 썰린다 |

| 척사광 짤을 다시 보다 보니까 물그릇을 수직 위로 날릴 게 아니라 물이 넘치는 방향으로 비스듬히 던지면 되는 거 같다..는 이상한 소리는 열두시가 넘었으니까 가능한거겠지ㅅ |

| CeeMylle: 피묻은 무명의 길이 척사광의 숙명이라면 그 이름을 버려라. 대신 그 이름, 내가 지고 갈 테니. |

| 00:42 진짜 개짜증나는게 슈펄 척사광을 여자로하면 어쩌자는거냐...ㄱ-ㅆ |

| 척사광 매력 있는데 자꾸 아는 얼굴들 오버랩 되어서 이입이 안된다 |

| 00:42 척가가 척사광 아닌건 참 다행인데....ㄱ- |

| Gil_Seonmi: 척사광의 오래비의 이름은 척오광이었을까 척삼광이었을까. |

| musa_muhyul 척사광 잡고 방지 이기는거 기다리구 있을게여!! 화이팅!! |

| rktvkrkt: 근데 척가죽음 암만생각해도넘허무하다...더 비중을넣으면 진짜척사광의정체가밝혀지는부분이 임팩트가없어져서인가 |

| 아 미친 아직도 웃긴다 왕요 결혼 사기 당한 거 근데 윤랑 척사광 설정 너무 좋다 역시 검 실력은 아름다움에 비례하는 것인가 보다 |

| 척사광 정도면 뒤에 숨어이ㅛ던 둘도 이미 알고 해독제 가지고 나오려 숨어있던것도 알고 독침도 바로 쳐내서 막았을것 같은데 결국 사광이도 무명인가... 아님 사랑에 눈이 멀어 온 신경이 사랑에만 몰두해서 그런건가 |

| mi_yo36: 은둔고수들 레알 은둔고수인게 척사광은 장삼봉 제자만 죽였고 길선미는 칼을 안뽑음... |

| fornuri: 삼광: 내세울 이름은 없고.. 그저.. 곡산 사는 척가라 하옵니다.
'엇 그럼 그 전설의 척사광?!!'
삼광: 하아.. 척사광 아니다!!!! |

| 척사광 이름...참....볼수록 참... |

| 은둔고수들 레알 은둔고수인게 척사광은 장삼봉 제자만 죽였고 길선미는 칼을 안뽑음... |

| 척사광 언니 너무 내 취향여서 큰일났다.
어쩜 저렇게 예뻐 |

| 삼광: 내세울 이름은 없고.. 그저.. 곡산 사는 척가라 하옵니다.
'엇 그럼 그 전설의 척사광?!!'
삼광: 하아.. 척사광 아니다!!!! |

| 척사광언니... 오열 난 척사광이 여자일줄 몰랐다고....내가 척사광 최대의 반전은 적룡일거시다!!!...작가한테 n번째 속음...ㅂㄷ |

| 그러고보니 그어떤 복선보다... 척사광에게 해독제 약사발을 칼로 받게 하기 위한 복선을 가장 공들여 깔아놨어 제작진... |

| Lesser_911: 척사광 돌면서 해독제 칼로 받아내는데 저 자태가 너무 고와서 침 질질 |

| 6dragonJibi: 제가 공을 지키겠습니다.
공께 도움이 된다면 함께 싸우겠습니다.
이야.. 언니.!!! 척사광 언니!!! 야광봉 |

| 척사광 돌면서 해독제 칼로 받아내는데 저 자태가 너무 고와서 침 질질 |

| mini99320: Rt 님썰에 보태서 척사광 오빠랑 방지랑 검술 시합 하는거 미미형제가 부추겼으면
옆에서 선미는 칼 잡는 사람이면 언젠가 붙게 될텐데 지금 한 번 붙어보지 하고부추기고
태미는 어땠어,어땠어!척가네랑 붙어보니까 어땠어!… |

|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한예리 --오 ~~쌍커플 없는 눈매 ~~매력있네 |

| 근데 척가죽음 암만생각해도넘허무하다...더 비중을넣으면 진짜척사광의정체가밝혀지는부분이 임팩트가없어져서인가 |

| inn137: 육룡 작업중
?? : 선배님 우리 뭐 까먹은 거 같지않아요?
?? : 뭘까먹어 척사광 정체도 나오고 정창군한테 왕되라고 했고 분이가 무명도 알아냈는데!!
?? : 아니요 무휼이요...여섯번째 용..
?? : 아 까먹고있었어...… |

| esuper84_el: Follow🙏👇
SuhilaBnLachhab ✔
Ihab_Amir ✔
오세훈
김종대
선샤인
아쿠아
세후니
종대오빠
척사광 |

| 척사광 발림 포인트 : 나약한 자신의 수컷을 지키는 모습 |

| kangerooser: 인겸-태미-백윤 3각 시절이 레알 춘추전국시대였다 아님 맞음
그뒤 네오고려엔 폭우가 내리는 겨름이 오고.. 시간을 달리는 척사광.. 절대음감 왕우.. 가마브레이커 인룸.. 사람공장 차릴생각하는 방워니 https:… |

| Rt 님썰에 보태서 척사광 오빠랑 방지랑 검술 시합 하는거 미미형제가 부추겼으면
옆에서 선미는 칼 잡는 사람이면 언젠가 붙게 될텐데 지금 한 번 붙어보지 하고부추기고
태미는 어땠어,어땠어!척가네랑 붙어보니까 어땠어!하고 땅새에게 후기를 원하곸 |

| sixdragons_elje: 헉 척사광 배우분 30대셔??? 워후 동안 |

| 2Bdusvlf: 척사광 오라비 이름 말할때마다
척가:곡산의 척가라 하옵니다
뫄뫄:오오 곡산의 척가 척사광인가보다
놔놔:곡산의 척가란 말인가 척사광인가봐
솨솨:곡산의 척가라니 알겠네 척사광이군
척가: 다들 사광이 생각하고있겠지 나도 못본… |

| remi4145 초면에 죄송하지만 신고하겠습니다. 혼인신고 란곰님: 저건 초면부터 xx이야;;;;; 오늘 척사광언니한테 한번 날치기 당하고 란곰님 덕분에 트럭에 치였습니다. 책임지세요. |

| 피묻은 무명의 길이 척사광의 숙명이라면 그 이름을 버려라. 대신 그 이름, 내가 지고 갈 테니. |

| CeeMylle: 아진짜 8ㅁ8......선미가 진짜 방지 지키려다 주거버리거나 척사광혹은 ...어? 잠깐. 태미랑 어릴때부터 같이 수련하던 거 익숙해서 척사광언니랑 같이 2인조로 날아다니며 적 소탕하면 개머싯겠는데? |

| 척사광 오라비 이름 말할때마다
척가:곡산의 척가라 하옵니다
뫄뫄:오오 곡산의 척가 척사광인가보다
놔놔:곡산의 척가란 말인가 척사광인가봐
솨솨:곡산의 척가라니 알겠네 척사광이군
척가: 다들 사광이 생각하고있겠지 나도 못본지 오래 됐는데
했을것같다 |

| Follow🙏👇
SuhilaBnLachhab ✔
Ihab_Amir ✔
오세훈
김종대
선샤인
아쿠아
세후니
종대오빠
척사광 |

| GillTaeforever: 오늘의 육날 요약:
삼한제일검은 교내대회상
홍대홍 정체 밝혀지다!! 무려... "가노"
척사광은 여성 알파였다.
결론:
태미야 사랑해!!태미야 보고싶어!!태미야 어디갔어!!태미야!! 태미야!!!!! |

| magpie522 크 판타지액션사극에 미미형제 척사광 나온다고 생각만해도 너무 좋은데 왜 하필 여말선초‥‥ 여말선초만 아니었어도 좀 더 맘편히 야광봉브루스를 땡겼을텐데요 |

| 척사광을 인정하기 싫은 남자들이 입에 거품물고 걸레무네 또...
분이한테 부들대는건 이해한다만 척사광은 뭘 그렇게까지 난리야
여자가 무술고수라니 죽어도 인정하기 싫은거지 |

| 역시 실트에 척사광 |

| 역시 육나르 이방지의 대륙제일검!이었던 것... 장삼봉의 제자를 죽여서 대륙제일검이 된 척사광은 이런 건 다 부질없구낭... 난 그저 살인마였을 뿐... 검의 세계에 환멸을 느껴... 이름을 바꾸고 웃음을 팔다 왕요의 사랑을 받고... 트루러브... |

| rooooooo__mii: 척사광 불로장생인가 |

| 이렇게 척사광정체로 혼란스럽지만 낼 육룡방영분을 보다보면 선미때와 마찬가지로 아무생각없이 야광봉 흔들것같은 예감 윤랑언니 사랑해여8ㅁ8 |

| 척사광 실트...아무래도 범랜선적인 충격이 있었나봅니다. |

| 실트 척사광 |

| 육룡이 나르샤
과연 진짜 척사광인가? |

| dididada22: 척사광 반전은 놀라웠으나 나이 설정은...? 숨겨진 떡밥이 더 있는 건가. 어쨌든 이방지는 이름만 삼한제일검이었고요. 이제 더 이상 육룡에게서 스토리 같은 건 포기한다 GG
배우들 짤이라도 남기게 삼봉도 새옷 줘라! 비… |

| 아진짜 8ㅁ8......선미가 진짜 방지 지키려다 주거버리거나 척사광혹은 ...어? 잠깐. 태미랑 어릴때부터 같이 수련하던 거 익숙해서 척사광언니랑 같이 2인조로 날아다니며 적 소탕하면 개머싯겠는데? |

| kangerooser: 남자 이름은 선미이고 여자 이름은 척사광인 것 정말 젠더를 뛰어넘었꾼 ? |

| 척사광이 윤랑이라니 어쩐지 넘나 많이보여주길래 이상하다 했더니만..오늘부터 척사광언니야 파야지 야광봉 |

| 181cmX62kg: 척사광 실트 |

| mimi_bro: 홍대홍 언제 척사광네 가노하고 언제 선탬사부했죠 선탬사부 시기가 먼저아닌가오... |

| 휴리 척사광 잡고 조선제일검되나0 |

| 척사광 실트 |

| 척사광 찾았구나 |

| 척사광 불로장생인가 |

| fornuri: 홍대홍 척사광 소취 |

| goraebab100: 아아 그러네 땅새 어릴적에 선미 만났을때 척사광 얘기했구나 |
![[암살온/공3] 시지포스 쏠라
@kie3017 kie301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29497404997632/GaBMT9u2_normal.jpg)
| sixdragons_elje 아 제가 착각했군욬척사광 그분 84년생입니더 죄송해욬 무용과 출신으로 유명했더염 |

| xlpinelx 그렇습니다 8ㅁ8 오늘 척사광 정체도 밝혀지고 신나는 회였는데 왜 이렇게 길탬이가 보고 싶을까요😭😭 겸탬 앓다 자야겠읍니다 |

| AJEINBANG: 척일광
척이광
척삼광
척사광
척오광
척육광
..육 쌍둥이? |

| 인겸-태미-백윤 3각 시절이 레알 춘추전국시대였다 아님 맞음
그뒤 네오고려엔 폭우가 내리는 겨름이 오고.. 시간을 달리는 척사광.. 절대음감 왕우.. 가마브레이커 인룸.. 사람공장 차릴생각하는 방워니 |

| 충격 : 척사광 은 척가의 여동생이었다.
척사광의 정체는, 정창군 왕요의 여자 윤랑 !
이방지 척준경 SBS 육룡이나르샤 |

| 무휼은 누군가를 지킬 때 강해지는 무사고, 척사광은 누군가를 지켜낸다는 의지가 강한 무사로 보이고...... 둘의 만남? 대결?이 무휼의 각성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무휼은 도대체 언제 용으로 각성합니까...... |

| 워... 척사광... |

| mi_yo36: 이제 스브스는 그냥 길태미나르샤 길선미나르샤 척사광나르샤 를 시즌제로 제작하면 되겠네 |

| 허럴 척사광 저 배우분 누구임 페이스 완전 내 취향이다. |

| KG_JT_etc: 우앙....척사광.....머시따 이 언니.. ... |

| magpie522: 이제 길선미 척사광 칼부림만 하면 돼요...해죠라... 하... |

| goraebab100: 태미랑 척사광 싸우는거 꿀잼이었을거 같은데 태미가 죽을것같다 |

| bstardisblue 척사광 보고...이야!!!! 채거..!! 스브스 쵝오에오 이런금쪽같은 드라마를 .. |

| mi_yo36: mi_yo36 이럴거면 여말선초 실제인물 다 버리고 그냥 픽션 무협판타지로 가지.. 방지 무휼 길형제 척사광 얼마나 좋냐... |

| 척사광 조나 멋진......한예리 겁나 머싯떠.... |

| dam_0908: musa_muhyul 무사님, 꼭 척사광 잡구 이름을 널리 알리셔요. |

| 한시간내내 척사광 척사광 무명 사랑놀음 |

| rktvkrkt: 헝....진짜선미 척사광한테아웃되나?..하긴 길쌍둥이둘다 방지한테죽는건좀그르니까....
아니 사실이렇든저렇든 그냥 선미죽는건생각하기도싫다😂😢😭 |

| 아아 그러네 땅새 어릴적에 선미 만났을때 척사광 얘기했구나 |

| 척일광
척이광
척삼광
척사광
척오광
척육광
..육 쌍둥이? |

| musa_muhyul 무사님, 꼭 척사광 잡구 이름을 널리 알리셔요. |

| 휼이가 처음엔 여자를 어떻게 때리냐며 머뭇 거리다가 방지가 척사광한테 한 번 싹 베이고 나면 앞 뒤 안 가리고 달려들었으면 |
![[시그널기다리는]나호
@naho6743 naho674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104520615952384/pnEERt2T_normal.jpg)
| ㄱㄱ...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어쩐지 오늘 공홈에서 척사광은 누구일까 이러면서 동영상 뿌리더니 ...후 막장드라마 급 반전이였어 |

| Black_Giggler 그렇군요. 실제 나이대로 하면 척사광 나이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 되네요. 다만 극 중 이방지가 수염 때문에 나이들어 보인다는 점이... |

| hurudona 그랬나봐요!!! 아니면 척사광 타임워프설도 제기해봅니다 ?? |

| 낰 오늘까지 곡산의 척사광을 척산의 곡사광이라고 알고있었닼 그래서 애 이름나오는데 ?왜 곡사광이 아니고.. 라고 생각하다갘 아옼 |
![[시그널기다리는]나호
@naho6743 naho674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104520615952384/pnEERt2T_normal.jpg)
| 아 척사광 젼나 개충격적이네.. |

| sinhoo851: 솔직히 짱센여캐 좋아하는데 시간개념어쩔차라리 척사광의 무남독녀라 전승받았다는게 더 납득이 될거같다 |

| 헉 척사광 배우분 30대셔??? 워후 동안 |

| 엇 난 그 척마님이 척사광 엄마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건가..?! 혼란 |

| tm6dsnr7: tm6dsnr7 무휼은 앞으로 계속강해질거고 방지는 이미 태미를 이겼고 선미는 태미보다 세고 척사광은 이미 엄청난 고수고 요새는 홍대홍도 무사로서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해서 자꾸 그런느낌이...... |

| _ajflekclsdo: 헉 연희랑 윤랑이랑 대립각 섰으면 좋겠다... 자일색이랑 척사광... 새까만 무사복 입고 싸워주세요 |

| 남자 이름은 선미이고 여자 이름은 척사광인 것 정말 젠더를 뛰어넘었꾼 ? |

| 내일 육나 요약: 분이 뭔가 알아냄 이방지 엄니 구해야혀! 하륜은 또 민제랑 만담 정도전은 포은♥ 이성계는 계책주시오! 사대부들 나와서 오또카징? 육산선생이 엣헴 우리가 무명 엣헴 공양왕×척사광 럽스토리 포은 삼봉보다 먼저...! 무휼 예? |

| 작가들의 여캐에 대한 로망을 척사광으로 다시 확인.미실과 선덕의 이야기에 이어 뿌나를 선택했던건 원작의 소이때문이 아니였나하는 생각마저 들정도로 역할이 커졌었지.반촌의 수장도 도담댁이였고.
분이도 마찬가지.다들 정치적수장인데, 무술최고수 여캐는 신선. |

| My_JakDal: 척사광의 오라비는 척사광을 지키기 위해 곡산의 척가라고만 말하고 다닌건가? 척사광이 사람 죽이는 것이 싫다고 하여 오라비가 대신 그 이름의 무게를 지고 살아왔나보다 |

| 6dragonJibi: 척사광.. 네가 다했다... 손잡 |

| shatty2004 대체 꽃반지떡밥 왜뿌렸어 제작진 떡밥을 뿌렸으면 회수해야할것이 아니오 척사광 어린이때 봤다해도 지금 최소 3-40대 아닐까요 그집에서 눈으로 검법익힌후에 동방쌍룡 만든거같은데.. |

| 척사광.. 네가 다했다... 손잡 |
![[잡덕]란곰
@remi4145 remi414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2231937453350912/NeUVFxwb_normal.jpg)
| sixdragons_elje 흑흑 감쟈합니다 아 오늘 진짜 척사광 언니가 날 치고 갔어요 와 |

| 다들 한애리가 척사광인것 보다 홍대홍이 척씨네 가노였다는 사실에 더 충격을 받은 것 같다. 육룡이나르샤 |

| 헉 연희랑 윤랑이랑 대립각 섰으면 좋겠다... 자일색이랑 척사광... 새까만 무사복 입고 싸워주세요 |

| 척사광 반전은 놀라웠으나 나이 설정은...? 숨겨진 떡밥이 더 있는 건가. 어쨌든 이방지는 이름만 삼한제일검이었고요. 이제 더 이상 육룡에게서 스토리 같은 건 포기한다 GG
배우들 짤이라도 남기게 삼봉도 새옷 줘라! 비단옷 그냥 막 입혀 줘라!!! |

| 척사광 짤구합니다 엉엉 연성좀하게 도와주세오... |

| 한예리였어!척사광! |

| 아 불안한다...지금 육룡 무술 실력이
척사광>길선미>=?이방지>무휼 같은데 선미 척사광이랑 붙어서 죽는거 아닌가?
척사광이 무명은 아닌거같고...
죽지마라 선미야 |

| AJEINBANG 글라스홍은 입 다무시게. 척사광은 장삼봉보단 아니지만 무림계의 고수이니. |

| wodls4904: 실검 실트 척사광 윤랑언니의 위엄을 보라 |

| BOBU_J_: 분이+척사광.... |

| thepm5: 척사광 간만에 취향 저격 여캐 그림 그리고 싶다 |

| camelliatte: 오늘밤은 척사광 언니생각에 잠이 안올거같다🙈 |

| 척준경이 척사광 엄마데스까? |

| kimkyochon 우스겟소리입니다만... 이방지 역할인 변요한 배우님보다 척사광으로 나온분이 더 나이가 많으십니다. 2살요 |

| Setopen325mg: 피지컬조라면 척사광과 연희다 |

| musa_muhyul: dam_0908 걱정 고마워요. 몸 조심해서 척사광 꼭 잡고, 이름 날릴게요. |

| Setopen325mg: 그냥 백합밭으로 가면 안되나 척사광하고 분이 밉니다 급기야 |
![[암살온/공4] 금조 가입하자 빈님
@vinyard0920 vinyard09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512938048331776/dIEIdhmT_normal.jpg)
| are_u_near_us: 육나르의 목적은 졸라 쎈 무사캐를 보여주고 얘가 네 취향이지!!!하고 파게하는 것 같다. 길태미가 먹혔으니 다음엔 척사광인건가 |

| 피지컬조라면 척사광과 연희다 |

| manifest_Ulda: 윤랑 척사광 이 춘 춤은 검무 중 한 종류, 또는 검법을 약간 변형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면 우리 태미도... 선미도... 방지도... 휴리도... 야광봉 |

| 그냥 백합밭으로 가면 안되나 척사광하고 분이 밉니다 급기야 |

| 척사광이 여자인게 논란인가본데... 척사광 혹은 윤랑 역할하신 배우분이 31살.. 대충 31살이라고 치면.. 절대 고려시대 기준 나이가 적은게 아닌데... 그때 수명 한 70은 됬을까 싶은데; |

| 미친 지금 봤는데 척사광 실검 1위 ㄷㄷ |

| 육나르의 목적은 졸라 쎈 무사캐를 보여주고 얘가 네 취향이지!!!하고 파게하는 것 같다. 길태미가 먹혔으니 다음엔 척사광인건가 |

| 척사광: 서북면... 어느동네냐?
만조: |

| 그러고보니까 오늘 천성계 한 장면 나왔나...?
아나 실존캐 3명 다 쩌리시켜놓고 무명에 척사광만 찾고 있엌 |

| 아 성지순례 함 돌고싶다.... 척사광 여자란 사실 이 탐라는 꿰뚫어보고 있었다고...! 근데 이 화력 감당해낼 시간대가 아니다. |
![[휼방서치봇]육:농:이 나르샤
@aaxxxh2 aaxxxh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39841218248705/q9wnruDp_normal.jpg)
| plausile_beggar 헐 그러네여게다가 척사광 나쁜애가 아니라서....흠 고민을 다시 해봐야겠군요 무휼의 사냥감은 언제 등장할 것인가.. |

| 동생은 그 마님이 남자보고도 마님이라고 한다고 홍대홍이 봤다는 그 검술 쓴 마님이 척사광 아빠인거 아니냐는데 아오 몰라 |

| 육룡이 나르샤 이리 재미져도 되는 겁니까.. 척사광 느므 멋있져요. |

| 척사광 척밍아웃한 기념으로 척준경 검색중인데, 척준경이랑 이자겸이랑도 사돈이었구나..!ㅅ! 사돈 사돈 사돈 |

| Cielo_qzyon25: 오늘 육룡이 나르샤 29화에서 얻은 것
1. 윤랑=척사광
2. 척사광 언니의 걸크러쉬
3. 홍대홍 사부의 사광 언니 가노 인증 |

| magpie522: 솔직히... 육날이 100부작이 아닌 이상 지금 스토리라인에 척사광 등장 및 캐매력 몰빵 별로 도움 안돼보이지만 예리찡이 척밍아웃한 순간 그딴거 다 상관없어져버렸다..... 난 또 관이나 짜야지 <-< |

| 이제 스브스는 그냥 길태미나르샤 길선미나르샤 척사광나르샤 를 시즌제로 제작하면 되겠네 |

| 오늘밤은 척사광 언니생각에 잠이 안올거같다🙈 |

| 난 무휼이가 척사광 때려잡으면서 경험치 쌓고 레벨업 하면 각성무휼로 전직하는 에피소드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난데없는 여캐천하 |

| 척사광 간만에 취향 저격 여캐 그림 그리고 싶다 |

| 그래, 내가 조선도 아니고 고려시댄데 검 쓰는 여자 하나는 나와야 한다고 그랬잖아! 윤랑이 척사광! 마님 얘기 나올 때부터 이제 나오겠구나 했지! 나이 떄문에 뭐라고 하는 사람들 있던데 그 때 이방지도 열 몇 살이었고 저 때는 지금이랑 시대가 다르니까 |

| 척사광 설마 대대로 여자였나 |

| 그럼 장삼봉이 척사광 설명했을때 잠시 나왔던 장면보면 척사광 실루엣이 남자로보이는데..그냥 시청자 낚음의 용도였을뿐인가 |

| 육나 서열 본지 꽤 초반이었지만, 그때 본게 대충 맞다면
현재 1위 장삼봉 2위 척사광 이면, 방지 척사광에 발리나보닼 는 아니겠지'ㅅ'; |

| gkdus29 아니면 초동안 설정이라던가..... 척사광은 몇살인가ㄷㄷㄷㄷㄷ |

| 와 척사광 검색어 1위까지 가다니 |

| 길선미vs척사광 대결 보고싶다
이건 단순한 칼부림이 아니라 한 편의 그림 같을 것 같다 |

| 분이+척사광.... |

| 척사광 실틐 |

| CeeMylle: 척사광 검색어1윜 |

| tm6dsnr7 무휼은 앞으로 계속강해질거고 방지는 이미 태미를 이겼고 선미는 태미보다 세고 척사광은 이미 엄청난 고수고 요새는 홍대홍도 무사로서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해서 자꾸 그런느낌이...... |

| 실검 실트 척사광 윤랑언니의 위엄을 보라 |

| coron_aa 척사광 정체 밝혀짐 근데 앞뒤가 좀 안맞아 |

| 솔직히 짱센여캐 좋아하는데 시간개념어쩔차라리 척사광의 무남독녀라 전승받았다는게 더 납득이 될거같다 |

| 걸크러쉬 척사광때문에 집중이안된다 ㅊ인트 ...... |

| 아 척사광때문에 앞에 봤던 것들 다 까먹었다 |

| _haji00 나는 척사광 정체만 봤어 샤워하고 이것저것 하느라 못 봤거든. 나중에 다시 볼거야 ~ ! ~ !! 일단 오늘은 주말에 못 본 내 딸 금사월을 봐야햄 ㅅ 9 욧시! |

| parkhoon810427: 깜짝출연한 육룡이나르샤 마지막까지 잘 보셨나요? 허무하게 끝나서 좀 아쉬우시죠~ 그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시라고 척사광 오래비의 미공개컷을 공개 합니다~ 곧 방영될 태양의후예도 많은 사랑부탁드려요~^^ htt… |

| shatty2004 그죠? 선탬이 1n살때 무예를 다 배웠을거 같은데말이죠 척사광 사라진건 그 후의 일 같구요.. 머리아파요 |

| 6_taemi 오늘 척사광 너무 예쁘고 멋있지않앗ㅅ어요 ?ㅁ??ㅁ?ㅁ?뮴/?ㅁ? 얘기하려고 이쪽 계정으로 달려온.. |

| 척사광 실트에 올랐어 |

| 헝....진짜선미 척사광한테아웃되나?..하긴 길쌍둥이둘다 방지한테죽는건좀그르니까....
아니 사실이렇든저렇든 그냥 선미죽는건생각하기도싫다😂😢😭 |

| 와 진짜 척사광 때문에 놀라가지구... |

| 척사광의 오라비는 척사광을 지키기 위해 곡산의 척가라고만 말하고 다닌건가? 척사광이 사람 죽이는 것이 싫다고 하여 오라비가 대신 그 이름의 무게를 지고 살아왔나보다 |

| 척사광 검색어1윜 |
![[休]길구
@Taemi_Love Taemi_Lov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4117954242461696/XkA6L0qe_normal.jpg)
| 3th_Dragon 무명으로도 버거운데 척사광까지... 선비님 힘내세요! |

| 오늘 육룡이 나르샤는 대체가 내용이 뒤죽박죽이라서 눈치와 기억력만렙 분이도 있고 이름물어보다 천장에 칼박는 무휼이도 있고 홍대홍한테 괜히 말붙여본 방지도 있고 무럭무럭 자라나는 싸패 방원이도 뒤범벅인데 척사광으로 짜잔 놀랐지 하니까 시청자는 ?? |

| fornuri 아 맞다. 마님... 마님... 설마 척사광의 어머니라던가 망충한 머리로 이해를 하려 하고 있다! 육룡 타임라인 너무 어려워요, TT. |

| onenarasashin: 가노 홍대홍.. 척사광으로 정신 없는 가운데 홍대홍 가노의 충격이 가시질 않는닼 |

| 척사광 실검 1위다 ㄷㄷㄷㄷ |

| mi_yo36 이럴거면 여말선초 실제인물 다 버리고 그냥 픽션 무협판타지로 가지.. 방지 무휼 길형제 척사광 얼마나 좋냐... |

| 이제 길선미 척사광 칼부림만 하면 돼요...해죠라... 하... |
![[울온/O1]-빈
@binz_H binz_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954579420430338/6MoyIR-g_normal.jpg)
| 정창군과 윤랑, 아니 척사광 커플 너무 좋다. 엄마 나 이거 브루딕으로 보고싶어 고질병 어 아냐 성인뎀딕도 좋을 거 같아.. 쩌는 실력자인데 신분을 속이고 주군의 마지막 핏줄을 곁에서 보살피다 사랑에 빠지는 헉 클리셰지만 존취 |

| 사실 포은 척사광 썰이 더 믿음직해 |

| 헐 척사광.. 헐헐 좋다좋아 |

| 도대체 척사광 나이가 어떻게 되는거지
장삼봉 제자 죽인 걸 10대로 하면 홍대홍 사부가 그쯤에 가노로 있던건가 |

| 그럼 척사광은 대체 몇 살에 장삼봉 제자를 죽인 거야...? |

| 그럼 척사광은 무명이 아닌거죠..? 길선미는 무명이고..? |

| taemis_servant: 척사광 최고 멋있어 육룡 여캐들 개쩐다고 소리지르고싶다!!!!!!!! |

| gkdus29 저도 척사광 몇살이야 하고 나이계산 하거싶었는데 나이계산 안됨.... |

| 요즘 육룡이 자꾸 산으로 가는 개연성에 어이가 없어주지만 길선미가 귀여우니 계속 챙겨보는중,, 뜬금포 척사광 반전 때문에 현타온다 |

| 척사광 자기 이름 윤랑으로 바꾸면서 엄청 고민했을 거 생각하니 귀엽 |

| musa_muhyul: aaxxxh2 진짜요? 응원 받고도 척사광 못 잡으면 안 되겠네. 응원에 힘 입어 꼭! 잡을게요. |

| 무휼이 명예때문에 척사광잡으려다가 여자한테 약하니까 정작 실제로 마주치면은 어버버하고 못싸울것 같음.. |

| sidmo_can 척사광 가노까지 했을줄이얔홍대홍의 스토리가 너무 시급합니다.. 그의 일대깈 |

| Lesser_911: 홍대홍 가노에 사기꾼이였으면 어떻겠는가 어린 척사광 어린 미미형제 다 본 인생 배추맨으로 썩어도 복 받은 인생 |

| 솔직히... 육날이 100부작이 아닌 이상 지금 스토리라인에 척사광 등장 및 캐매력 몰빵 별로 도움 안돼보이지만 예리찡이 척밍아웃한 순간 그딴거 다 상관없어져버렸다..... 난 또 관이나 짜야지 <-< |

| 홍대홍 언제 척사광네 가노하고 언제 선탬사부했죠 선탬사부 시기가 먼저아닌가오... |

| aaxxxh2 진짜요? 응원 받고도 척사광 못 잡으면 안 되겠네. 응원에 힘 입어 꼭! 잡을게요. |

| 척사광 오라비 동생 근황 파악하고 자기가 동생의 삶도 짊어지려한 거 아니였을까.. 서프라이즈톤
은퇴가 조금 허무하다 방지야 너도 그러치? |

| dodog_who: 척사광 10대때에 장삼봉 제자도 바르고 ㄷㄷㄷㄷ무서우신분 ㄷㄷ |

| 홍대홍이 늘 배추를 다듬고 살림을 잘했던 건 척사광 집안 가노였기 때문이라닠위장인줄 알았더니 동방쌍룡은 참새 눈꼽도 보이는 시력덕분이라니 슬로우비디오 돋는다 |

| 척사광 이방지 무휼 |

| 깜짝출연한 육룡이나르샤 마지막까지 잘 보셨나요? 허무하게 끝나서 좀 아쉬우시죠~ 그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시라고 척사광 오래비의 미공개컷을 공개 합니다~ 곧 방영될 태양의후예도 많은 사랑부탁드려요~^^ |

| 탐라상황이 88 으에ㅔㅔ 윤랑언니 척사광?!??!
얼릉 보고싶다 하앍 |

| umyj9393: 척사광 성별반전으로 만든건 둘째치더라도 진짜 검 들고나서부터 진짜 멋졌어 |

| 척사광 이방지 ㅁ |

| 태미랑 척사광 싸우는거 꿀잼이었을거 같은데 태미가 죽을것같다 |

| birdy0e: 포은 눈 좀 봐라 눈치좀 봐... 저게 지금 니 사랑얘기 들어주고 싶은 눈이냐 싶었음 패서 정신차리게 하고 싶은거 참는 눈이잖아... 근데 척사광정체까지 해서 결국 머릿속이 꽃밭이었던 건 정창군 뿐이었던 걸로... 그래도 인복… |

| 이 드라마 진짜 주인공은 홍대홍이 아닌갘척사광의 가노로 시작하 길태미 길선미 홍륜을 키우고 무휼도 제자로 받아들인 뒤 가별초까지 진출진주인공 홍대홍 아니냨 |

| Only_4_KJ 응 척사광 캡 |

| 오늘 육룡이나르샤 대박이엇음 척사광 반전 한예리 존멋이었어...와...ㄷㄷㄷ |

| 척사광은 뭘 먹은거니.늙질 않음. 아님 유년기에 무림고수를 죽인건가 |

| Five_to_Ten_: 홍대홍 가노 때부터면....척사광???!?!?! |

| 6_notpure 곡산 척가가 척사광 오라비래요... |

| BOBU_J_: 길태미 길선미 척사광 3명만모여도 세계정복하겠다진짜 |

| 방지가 어릴 때 척사광은 이미 장삼봉의 제자를 이겼잖아. 그런데 지금 비주얼은 방지랑 비슷한데? 작가가 뭐 설정한 게 있겠지? 그렇겠지? 설마 반로환동을... 도랐 |

| 척사광은 계집이니까..! 소오오오오오름 |

| 척사광 엔딩 뜰때 나: 내가 지금 뭘 보는 거지?;;;;;; 무휼은? 이제 하다하다 홍대홍도 엔딩에 뜰판 매의 눈ㄴ을 가진 홍대홍 |

| 척사광x분이 광분커플 미리 마음의 준비 해야지 |

| 이번편은솔직히 방지무휼이랑 척사광 싸우는거빼곤그냥저냥한맘으로봤구.....
공양왕이랑 윤랑멜로씬에서 좀 빨리감기 하고싶었는데 마지막에 넘.........너무... |

| Glorious_dayz 그 장삼봉이 말하면서 척사광 싸움 장면 나왔을때 아무리 적게봐도 십대후반이라고 해야할텐데여.... |

| Klight228 인간적으로 무휴리가 좀더 세져서 척사광은 방지가 길선미는 무휴리가 처단했으면.... |

| 척사광개쩔어...척사광이 무명 후려쳤음 좋겠다...꼴보기시른무명..예고편에서 무명반응보고 사이다마실뻔...역사캐들이 어서 무명후려쳤음좋겠다...무명그만보고싶다... 척사광개쩐다.. 정말훌륭한 설정에끝내주는 오리지널캐다...무명은싫다..선죽교언제뜸..? |

| 오늘 육룡이 보고 느낀점
이방지는 삼한제일검 해먹기
졸라 힘들긋다
무휼에
길선미에
척사광 언니 까지....
곳곳에 암초 |

| 포은 눈 좀 봐라 눈치좀 봐... 저게 지금 니 사랑얘기 들어주고 싶은 눈이냐 싶었음 패서 정신차리게 하고 싶은거 참는 눈이잖아... 근데 척사광정체까지 해서 결국 머릿속이 꽃밭이었던 건 정창군 뿐이었던 걸로... 그래도 인복은 끝내준다... |

| 차라리 사람들이 자와자와 하면서 홍대홍이 척사광 아님? 할때가 행복했던것 같아 흐응... |

| muriel83_ 진자요 그여자 뭐 있을거같다 하긴 했는데 척사광 1도 예상못해서 현실비명 |

| plausile_beggar: 이방지 척사광 찾아가서 네가 척사광이냐... 그럼 됐다... <- 이거나 해줘라 |

| 척사광 성별반전으로 만든건 둘째치더라도 진짜 검 들고나서부터 진짜 멋졌어 |

| 척사광....척사광.... 척부렁 |

| shatty2004: 윤랑이 척사광이란 반전은 멋진데..
이거 무슨 ..아..어이가 없네?
태미표정= 우리 가족 표정 |

| 와 미친 홍대홍=척사광 썰을 이렇게 뒷통수 치다니
오늘 보니깐 무명은 고려유지파쪽인거같던데 이러면 조선건국할때 무명일원들은선미는 그냥 살아만 있어줘라앉아만있어도 되니 살아만 있어라 |

| 아니 장삼봉이 자신의 제자를 죽인 척사광 찾아 돌아다닐때가 이방지가 어린 찌질이시절이었는데, 지금 척사광 보면 이방지와 또래로 보이거나 더 어려보이는데, 그럼 척사광이 꼬마애기때 장삼봉 제자를 죽였단 소리잖아? 아니면 척사광이 뱀파이어거나... |

| 육룡 작업중
?? : 선배님 우리 뭐 까먹은 거 같지않아요?
?? : 뭘까먹어 척사광 정체도 나오고 정창군한테 왕되라고 했고 분이가 무명도 알아냈는데!!
?? : 아니요 무휼이요...여섯번째 용..
?? : 아 까먹고있었어...언제 끼워넣지 |

| nils1118: 척사광 뱀파이어설 |

| 오늘은 존멋 척사광언니와 |

|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혹시나 했던게 맞았네 재밌어. 그런데 무휼이는 버린 거냐? 저기요 작가님들 주인공 여섯용들 배려 좀... 뭐하잔 건지 |

| paperbag_s: 척사광언니라니...세상에....뭐냐고...이거뭐냐곸비명질렀다진짴 |

| 근데 그럼 대체 홍대홍은 척사광을 언제 본거옄척사광 애기때 본건가 아님 설마 가노랑 동방 쌍룡 투잡이었니..? |

| 차라리 홍대홍이 척사광인게 훨씬 정상적인거같앜큐 |

| 오오 척사광!
근데 홍대홍이 척사광이라던 사람 누구야 ㄷㄷ |

| 곡산 검법에 젊음을 유지하는 비법이 함께하는게 아닐까... 아무말
그렇지 않고서야 척사광 나이가... |

| Five_to_Ten_: 근데 삼한제일검도 그렇게 물 흘리면서 했는데 척사광은 한방울도 안 흘렸잖아....그말은...????????????!?!?!!?! |

| 뭔데 대체사라진 전설의 고수22척사광 나이 최대 미스테리 |

| 척사광은 첫 등장부터 척사광이구나 해서 놀랍지 않았는데... 대체 저 사랑꾼 얘기 언제 끝나는겨 해서 좀 지루했다 너무 안 끗나니까 척사광이 사랑꾼 죽이고 멘탈 와장창 육룡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떴으면 싶었을 정도...그리고 포은이 찾아올 때마다 |

| 척사광 뱀파이어설 |

| 근데 삼한제일검도 그렇게 물 흘리면서 했는데 척사광은 한방울도 안 흘렸잖아....그말은...????????????!?!?!!?! |

| dam_0908 걱정 고마워요. 몸 조심해서 척사광 꼭 잡고, 이름 날릴게요. |
![[스른/체05]고모님
@ddarlkipream ddarlkipream](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102730303373312/4C8g4N6X_normal.jpg)
| 엔딩 보니까 방지무휼 공통 적=척사광인건가 |

| 척사광 10대때에 장삼봉 제자도 바르고 ㄷㄷㄷㄷ무서우신분 ㄷㄷ |

| 홍대홍 가노에 사기꾼이였으면 어떻겠는가 어린 척사광 어린 미미형제 다 본 인생 배추맨으로 썩어도 복 받은 인생 |

| 아 근데 척사광 멘붕 쩐다 진짴 |

| 척사광 너무.... 맥이 팍 풀리는걸 |

| kyunncoma 저도 그 생각을...방지가 어릴 때 척사광은 이미 장삼봉 제자를 이길 정도였잖아요. 아님 여기에 또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요? |

| mi_yo36: 어떻게 쌍둥인데 한명은 아무도 못 건드릴 것 같은 알파고 한명은 경국지색 오메가일 수 있지. 미미형제 부모님 정체가 척사광 정체보다 궁금하다.. |

| Sseopssuk 나 아직 앞에를 하나도 못봐서 이제부터 볼거야 몰라 그녀가 척사광인걸 인정하고 싶지 않을 뿐이다 |

| goraebab100: 진짜 척사광 나이 어케되는거냐 |

| 척사광....져아해여.......언니....팬이에여...쥬륵..... |

| 오늘 육룡이 나르샤 29화에서 얻은 것
1. 윤랑=척사광
2. 척사광 언니의 걸크러쉬
3. 홍대홍 사부의 사광 언니 가노 인증 |

| lpjbh139 척사광도 아닌데 무휼이랑 방지사이에서 도망가는데 척사광은 얼마나 쎌꺼야 |

| lively914: 척사광 자막 넣지말고 무휼이 육룡이나 달아달라고 |
![[암살온/공4] 금조 가입하자 빈님
@vinyard0920 vinyard09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512938048331776/dIEIdhmT_normal.jpg)
| are_u_near_us: vinyard0920 무휼히경 척사광히경 |

| 척사광 무공 갈고 닦다 반로환동 왔는지도 모름. 그렇지 않고서야 저 얼굴이 말이 앙됔 |

| 척사광 ㄴㅏ이좀 |

| 이와중에 척사광=한예리 예언한분도 계시고.... |

| 척사광 최고 멋있어 육룡 여캐들 개쩐다고 소리지르고싶다!!!!!!!! |
![[잡덕]란곰
@remi4145 remi414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2231937453350912/NeUVFxwb_normal.jpg)
| 척사광언니 진짜 완전 고수;; 방지 어떻게 이기냐 |

| 암만봐도 척사광 분이 또래인데 |

| 가노 홍대홍.. 척사광으로 정신 없는 가운데 홍대홍 가노의 충격이 가시질 않는닼 |

| 오늘의 육날 요약:
삼한제일검은 교내대회상
홍대홍 정체 밝혀지다!! 무려... "가노"
척사광은 여성 알파였다.
결론:
태미야 사랑해!!태미야 보고싶어!!태미야 어디갔어!!태미야!! 태미야!!!!! |

| 여인한테 약하다는데 무휼이가 척사광 잡겠어여? 방지 딱가리 짓이나 좀 옆에서 깔작깔작 버프하다가 들어가지 않을까? 아 모르겠다... |

| 진짜 척사광 나이 어케되는거냐 |

| vinyard0920 무휼히경 척사광히경 |

| hurudona: hurudona 홍사범만해도 진짜 나이많아야되는데 ... 언제 가노하고 나와서 애들가르치고 그사이에 척사광여잔건 언제보셨구 동방쌍룡이랑 별개로 척가 가노 는 알바로 잠시 뛰셨나? |

| 의문점: 길선미가 어린 땅새 구해줄 때 이미 척사광 명성이 퍼진 상태였는데....오랜시간이 지난 현재에 이렇게 꽃다운 한창때라는 게 말이 되는갘 |

| 94296d28491c468: hae_eun_12 뭔가 척사광 비참하게 죽을것같아요.. 훌쩍 |

| tianel_ent: 그르게 척사광 나이 몇이냐 |

| kyunncoma 저 진짜 이거 전부터 노래부르고 다녔는데... 예리찡 척사광 밝혀진 이시점 이 대결 나오면 저 진짜 관속으로 들어갑니다... 하 벌써 상상만으로도 핥어택.... |

| 척사광 ㄷㄷㄷㄷㄷ |

| 척사광언니 존멋 취향저격 탕탕탕 |

| 윤랑 척사광 이 춘 춤은 검무 중 한 종류, 또는 검법을 약간 변형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면 우리 태미도... 선미도... 방지도... 휴리도... 야광봉 |

| kimkyochon: 아니 그럼 척사광 애기때 장삼봉 제자 죽인거야? |

| 먼가 척사광 죽는다면 사랑을 지키다가 죽는다거나.. 뭐 아련하게 죽을 것같다
안돼 언니 죽지마 |

| 193178: 못생겼다고 뭐라해서 미안해...
검쓰는거보고 확 달라보임... 척사광굳bb
방지가 죽어라 수련하는거 간단히 해냄ㄷㄷㄷ |

| 오늘은 척사광의 난인가 ;;
난찍었는데맞췄다 어째이젠영집중안되는육룡 |

| 예리언니 척사광 개존멋;;; 와 진짜 걸크 쩐다... 육룡이 등장인물 중에 젤 멋짐 |

| 척사광의 오래비의 이름은 척오광이었을까 척삼광이었을까. |

| blunt_47: 아니 그럼 척사광은 몇살때 고수를 죽인거야;;;;; |

| hurudona 홍사범만해도 진짜 나이많아야되는데 ... 언제 가노하고 나와서 애들가르치고 그사이에 척사광여잔건 언제보셨구 동방쌍룡이랑 별개로 척가 가노 는 알바로 잠시 뛰셨나? |
![[암살온/공4] 금조 가입하자 빈님
@vinyard0920 vinyard09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512938048331776/dIEIdhmT_normal.jpg)
| 아 척사광=윤랑이라고? 어쩐지 나무위키에서 흑막설 내놓더니 진짜였네 작감 나무위키하냐 |

| 그래 왜 굳이 한예리씨가 저런 역으로 나오나했는데 척사광ㄷㄷㄷㄷㄷ |

| Tardis_Guee: 아 척사광언니랑 사귀고싶따 |

| 척사광.... 와와... 대반전 아 육룡이 무명 본격등장하면서 개꿀잼 |

| 당장 길태미보다 강한 사람들이 길선미 이방지 척사광 |

| 윤랑이 척사광이란 반전은 멋진데..
이거 무슨 ..아..어이가 없네?
태미표정= 우리 가족 표정 |

| 척사광...머시따.. |

| 홍대홍 가노 때부터면....척사광???!?!?! |

| jym4885: 척사광! 처교ㅏ광!!! 척ㄱ사광!!!!!! |

| 아...척사광 반전... 오늘 꿀잼 |

| are_u_near_us: 다들 척사광 보세요 예쁘고짱쎈여캐가이렇게등장하다니 |

| ykiki_ykiki: 미친 척사광 존멋........허어어...............아막 소름돋았어 전혀 예상 못했어....... |

| goroke11 로케니뮤저도척사광 마지막에 크어ㅓ허어억 물잔 씬 짜증냈는데 우와아ㅓ앙아ㅓ |

| yeoulfue: 정창군x척사광 나 오늘부터 내 최애컾 |

| sodamss: 홍대홍이 척사광은 무슨. 그저 촉이 좋은 촉사광 이었던 것.....한예리...끅 |
![잠시[반동결]륜
@asl665 asl66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1254379974930432/7Vs309Ve_normal.jpg)
| 육룡의 나르샤 척사광 개충격 |

| 그르게 척사광 나이 몇이냐 |

| 척사광 멋있었다.... |

| 친구가 쟤가 척사광아니야? 하길래 개무시했는데... 무휼 용짤 언제 나오는 지 물어봐야겠다... |

| soulssEM 명색이 육룡이 나르샤인데 용 달기 넘나 힘든 것. 척사광에게도 졌어. 이름 좀 날리려고 대결했으나 척가 오라비를 잡지 못 한 까닭인가. |

| 척사광 실성 |

| 아 진짜 김박작가 나이대 무시 너무한거 아닙니까... 척사광은 대체 몇살때 장삼봉 제자를 죽인거야 |

| Kyuzizi_0116: 척사광 졸라 멋있어요 언니 큐 |

| 척사광×이방지랑 싸워 이겨서 방지가 척사광 검술 습득할듯 |

| ykiki_ykiki: 와 너무 충격이었어 그리고 너무 멋있어 자신의 정인을 지켜주는 존멋 척사광.........................미친다...........미쳐................아 약 받아내는 거 보고 숨 멎어버렷어 |

| 6dragons_play: 오늘 젤 충격적인건 홍대홍이 척사광 아닌거랑 윤랑이 척사광인거.... 윤랑 무명인줄알았는데 진짜 애틋한 사랑이었다닠ㄱㄱ |

| 와 척사광 미쳤어.....진짜 소름 쫘아악...... |

| 193178 척사광.....bbb 대륙의 고수를 죽였다는데 지금 결혼 적령기면... 적어도 10대때. . 잡았다는건데.... 대단해요....ㅍㅍㅍ퓨 |

| 근데 넘 시간개념 카오스아니냐고 척사광 미모의 젊은여자 그집 가노 홍사범 인데 태미랑 선미랑 홍륜 스승임 ㄴ |

| goroke11: 척사광...내최애가되어라...😇😇 |
![[박혁권나르샤]겨울
@winterlee_3412 winterlee_341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601202051813376/YxpTjd40_normal.jpg)
| 육룡 이슈가 방지 엄마찾기에서 척사광/무명으로 넘어갔다. 이쯤되면 조선 건국은 배경 이야기정도... |

| 나중에 척사광 정창군 그런 거 해라 정창군까지...삽심보.... |

| 척사광때문에 소리지름 이거 창작무협판타지면 무릎갈았을텐데.... |

| 근데 척사광이 말이 되냐.
길선미랑 이방지랑 만난게 몇년전인데 그때도 무가의 풍문인데 20대밖에 안보이는사람이 척사광 미친 |

| 99times_coff 하 ㄷㄷ 척사광 정체 진쟈 ㄷㄷㄷ 소름돋앗서여 ㄷㄷㄷ |
![[종가or정선]
@paperbag_s paperbag_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208929542909953/7JOYNKYV_normal.jpg)
| 척사광언니라니...세상에....뭐냐고...이거뭐냐곸비명질렀다진짴 |

| 와 미틴 척사광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 모야 육룡 한예리찡 역할잌척사광 |

| 척사광은 계집이니깐 할때 헐... 한예리.. 했는데 역시나 |

| 헐 대박 척사광 대박!!!!! |

| 오늘 젤 충격적인건 홍대홍이 척사광 아닌거랑 윤랑이 척사광인거.... 윤랑 무명인줄알았는데 진짜 애틋한 사랑이었다닠ㄱㄱ |

| 와 너무 충격이었어 그리고 너무 멋있어 자신의 정인을 지켜주는 존멋 척사광.........................미친다...........미쳐................아 약 받아내는 거 보고 숨 멎어버렷어 |

| 척사광 슥에에에ㅔ |

| Sseopssuk 척사광은 홍대홍이어야하는데!! 척사광 아닌거 아니냐? |

| 와. 척사광 대박 |

| 척사광 당연 남자이름일꺼라고 생각했는데 이야... |

| alwayswithwi_JH 길태미 주그지마살아냐ㅏ나 길태미죽을때 넘 슬펐다고 으어ㅓㅏㅏ 척사광 완전 초반에 이름만 나오구 정체는 오늘 밝혀쟈써 |

| 헐허러헐허처렃러러 척사광러러처헢허럴헐허럴 |

| bidotemi: 이야 공양왕 쉽게 왕위에서 안내려오겠는데 이거이거 와씨 이성계 왕되려면 척사광 이겨야겠는데 방지야.... |

| 개연성과 별개로 척사광은 멋있더라 |

| due_fiumi: 척사광 언니 |

| 척사광와 대박소름 |

| 척사광 오빠밑밥 뿌리고 다니다가 쥬거써 |

| 오늘 육룡이 나르샤 최대반전... 척사광... 스게... 내가 지금 드라마를 본건가 영활 본건가 |

| 왠지 실검에 척사광 있을거같다 |

| 길태미 길선미 왠지 여자 이름같은데 >>>사실남자
척사광 당연히 남자인줄 알았는데>>>사실여자 |

| 척사광 통수잼0ㅁ0ㅁ0ㅁ0ㅁ0ㅁ0ㅁ0 |

| 길선미에 척사광에... ㄷㄷ |

| onenarasashin: ★☆내 여자친구는 척사광?!☆★ |
![[암살온/공4] 금조 가입하자 빈님
@vinyard0920 vinyard09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512938048331776/dIEIdhmT_normal.jpg)
| are_u_near_us 척사광 걔 아니냐 그 무슨 스님? |
![[배훔누 마츠카와]겸Hu
@193178 19317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496219898376194/RsDbiiRY_normal.jpg)
| 못생겼다고 뭐라해서 미안해...
검쓰는거보고 확 달라보임... 척사광굳bb
방지가 죽어라 수련하는거 간단히 해냄ㄷㄷㄷ |

| 육룡 레전드다ㄷㄷㄷㄷ
척사광ㄷ |

| 이방지 척사광 찾아가서 네가 척사광이냐... 그럼 됐다... <- 이거나 해줘라 |

| 으아악 갑자기 제가 지켜드리겠습니다 척사광 핵멋지넼 |

| 아니 그럼 척사광 애기때 장삼봉 제자 죽인거야? |

| 윤랑 아니 척사광 언니한테 대단한 알파력이 느껴져! |

| rasolitude 저 요즘은 좀 긴장감없이 대충 보고 있었는데 척사광 캐 너무 좋습니다 .. |

| 510Amour 척사광 소름인걸...? |

| 와씨 척사광 걸크쩐다;;;쥰내 멋있어 |

| 아 척사광언니랑 사귀고싶따 |

| hae_eun_12 뭔가 척사광 비참하게 죽을것같아요.. 훌쩍 |

| 척사광보다도 엔딩짤이 늦는 무휼.... 그래 척사광 너가 죽여라 너가 죽이고 용짤받아라 |

| 척사광 언니 |

| 홍대홍이 척사광은 무슨. 그저 촉이 좋은 촉사광 이었던 것.....한예리...끅 |

| ....ㄱㄱㄱ ㄱ척사광ㄱㄱㄱㄱㄱㄱㄱ뭔데ㄲㄱ ㄱ |

| 척사광=홍대용급 반전이다 |

| 척사광과 길선미의 대결이 보고싶어줍니다 |

| 척사광.......그래...됐다..... |

| 근데 그럼 척사광은 무명쪽이 아닌건가....
예고편을 보니 그런거 같기도 하고.... |

| 드디어 만나네요 척사광 언니 |

| Lemon_DroppinG: 헐 대박이야 척사광이 여자라니 난 그 척가라고 밝힌 애가 척사광인줄 알았짘 |

| 척사광ㄱㄱㄱㄲㄱㄱㄱㄱㄱㄱwow |
![[E장]
@duckhu01 duckhu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208433461133312/Q7A2bx6c_normal.jpg)
| 곡산권법 4대계승자:척사광
3대계승자:척삼광
2대계승자:척이광 |

| 미친 척사광 존멋........허어어...............아막 소름돋았어 전혀 예상 못했어....... |

| 방지가 못하는걸 척사광은 하는거야?? |

| 헐...미친...척사광ㄷㄷㄷ |

| 육룡의 척사광은 대채 몇살인거야. |
![[민트온/M2] 로케
@goroke11 goroke1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9152630640349188/kxmXXT8C_normal.png)
| 척사광...내최애가되어라...😇😇 |

| 척사광은 여자다! 반전 잼 |

| 헐.., 척사광.... 할., 홀.... |

| 미친 척사광 여자임? |

| 갸아아아아어아ㅏㅏㅏ미친 정창군이랑 척사광 로맨스 최고오오오 엄마 넘 좋아ㅏㅏㅏㅏㅏ |

| 척사광은 그래서 무휼이랑 방지랑 같이 싸워서 이기나여? |

| 대박이다....한예리 척사광... |

| 척사광....이런 반전을 보았나!!! |

| 척사광 졸라 멋있어요 언니 큐 |

| 무휼 보다 타이틀 먼저 나온 척사광 |

| 음 결국 이방지vs척사광 구도인가.. 이렇게 생각하고잇엇는데 갑자기 무휼 클로즈업ㅈ해줘서 순간 미안해져버렷따.. 그래 너도 있었지.. |

| 와 미친 척사광 |

| 척사광 미친다 미쳐 |

| 와 오늘 이상하게 척사광 정체 계속 언급하더니 오늘 밝히려고 이랬냨 |

| 척사광니 오빠는 어쩌다 또 척사광의 삶을 산 것... |

| 척사광 자막 넣지말고 무휼이 육룡이나 달아달라고 |

| 아니 진짜 빡치네 이때까지 남은 하륜 조준 척사광 다 이름씬 띄워줘놓고 무휼이 엔딩컷은 안 띄워주는것? |

| 미친.. 척사광ㄷㄷㄷㄷ |

| 미친.. 척사광 너무멋있어.. |

| rlaekfo44 척사광 정체 밝혀집니다와 뒷통수 |

| 정창군x척사광 나 오늘부터 내 최애컾 |

| 홍대홍=척사광 궁예 이쯤되면 새삼 대단..... 궁예계의체고봉이야 무에서유를창좈 |

| 척사광 넘 예쁘고요ㄷㄷㄷ... |

| 땅새가 아무리 연습해도 안 되던걸..척사광 가뿐하게 해내었어.육룡이나르샤 |
![[암살온] 마감림보 김노넴
@kimnoname23 kimnoname2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574354077036544/rlo3npFW_normal.jpg)
| 와근데 오라비가 그래도 무휼방지 막어둔거 보면 척사광은... |

| 육룡 소오름~~ 척사광!! |

| 다들 척사광 보세요 예쁘고짱쎈여캐가이렇게등장하다니 |

| 척사광 존예💕💕 |

| 척사광! 처교ㅏ광!!! 척ㄱ사광!!!!!! |

| 척사광 타이틀 ? 떴다..... 무휴리는,, 언제뜸... |

| 척사광언니.. 심상치않다 생각했는데! |

| 육룡이 나르샤 대단하닼 척사광을 진짜 판타지로 만들었엌ㄱㄱ |

| 와씨 척사광 |

| 우어어어어어 척사광 개머시써 |

| 척사광여자여러분 |

| 척사광누나 절 가지세요 |

| 척사광치고 넘나 순둥이 허면 어서 주셔요! |

| 척사광. 두둥~ |

| 척사광 개이쁘다... |

| 저 옆엨왴비장하겤척사광을궁서체롴그런거 하지 말라곸 |

| 척사광 조녜................ |

| 제가 공을 지키겠습니다.
공께 도움이 된다면 함께 싸우겠습니다.
이야.. 언니.!!! 척사광 언니!!! 야광봉 |

| 아니 그럼 척사광은 몇살때 고수를 죽인거야;;;;; |

| 헐.... 척사광.. 할 말 없음 |

| 포은세력과 척사광 무명 세력의 연합 vs 육룡
캬~ 볼만하겠구만 |

| 척사광언니 멋지다 |

| 척사광... |

| 척사광은 뱀파이어인가?? |

| 존멋이다 척사광 |

| 척사광언니 조나 멋있어 |

| 무휼이 용짤보다 척사광 짤이 먼저 뜸.. |

| 헐 지금 어깨너머로 육룡 보는데 척사광이란 여캐 나오는데.... 존ㄴㄴㄴㄴ나 취향이다....... |

| 헐.. 척사광 존멋 |

| 방지네 남매랑 척사광네 남매랑 붙으면 누가 이길까 |

| 척사광.. |

| 와쩐다육날ㄱㄱ척사광ㄱㄱㄱ하 |

| 척사광개미친 |

| 진짜 생각도 못했다... 척사광... |

| 척사광을 방지가 잡을 거신가 휴리가 잡을 거신가 |

| 이야 공양왕 쉽게 왕위에서 안내려오겠는데 이거이거 와씨 이성계 왕되려면 척사광 이겨야겠는데 방지야.... |

| 헐. 홍대용스승이 아닌, 한예리가 척사광...? 육룡이나르샤 |

| kiltaemilove 크으 예쁜 척사광 최고에요 |

| 반전이네... 척사광. |

| 척사광띄ㅓ줄바에 차라리 무휼각성좀 해줘 |

| 척사광 언니!!!!!!!!!!!!! /반함 |

| 척사광은 여자였다!! |

| 와 척사광 등장신 개멋잇다!!!! |

| 척사광 너무 모에하다ㄱ 미칠 것 같음 |

| 삼한 제일검 이방지 자격 자동 박탈이요~~~~
가인닮은 척사광 두둥~! |

| 이제부터 육나는 척사광 보는 맛에 보는걸로 |

| 헐 척사광 반전 개쩔 |

| 척사광 황후되냐
근데 왜 태미는 |

| 그럼 척사광은 무명사람은 아닌거네. |

| ★☆내 여자친구는 척사광?!☆★ |

| 척사광!!!!!!! |

| 길태미 길선미 척사광 3명만모여도 세계정복하겠다진짜 |

| 우앙....척사광.....머시따 이 언니.. ... |

| 햐 척사광 여자였어....!!!!!!!!!!!! |

| 와 미친 그럼 척사광을 적으로 돌린 거야? |

| 와...........세상에 이런 척사광....... |

| 척사광오빠요..? 아미친 무슨 고려 꼴 자알돌아간다 |

| 척사광 이 이렇게 등장하다니 ㄷㄷ |

| blessinglhj2 홍대광은 척가네 가솔로있던 사람이고 아까 그집마님이 수련하는걸봤다했고 척사광은 정작 정창군옆에 |

| 척사광의 오라비! |

| 그럼 대문에서 보인 그 여자가 척사광.. |

| 척사광 오라비... |

| 헐;;;;;; 척사광 오라비....;; |

| 그럼 척사광 나이가? |
![[커미션]을 열었다 꼬꼬롸닠
@blueechu blueech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211331014791168/e0BgNGhg_normal.png)
| 아.. 척사광 |

| 윤랑 무명 조직 연관인 건 예상했는데 척사광인 건 몰랐네
근데 저 그릇 똬악똬악하는 게 너무 웃겨서 배잡고 구름 |

| 헐척사광ㄱ |

| 어째 척사광 실루엣 작고 왜소하더란 |

| 척사광.....! |

| 척사광 정체 ㄷㄷ해 |

| 척사광.....? |

| 와 육룡이나르샤보는데 와 척사광 와 걸크러시 |

| 헐 .. 척사광 ... 정체가 ..... |

| 헐 대박이야 척사광이 여자라니 난 그 척가라고 밝힌 애가 척사광인줄 알았짘 |

| 헐 탐라에 척사광 여라라고한 분 있엇는데 |

| 헐!!!!!! 척사광 헐!!! |

| 제발 죽어가는 이 드라마에 새로운 무협이 부활하게 해주세요 척사광님 |

| 저여자가 척사광 |

| 척사광은 뭐하는애냐ㄷ ㄷ 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