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이 막힐 거 같이 차가웠던 공기 속에 너의 체온이 내게 스며들어 오고 있어.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거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거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거야.얼어 붙은 아스팔트 도시 위로. - 검정치마, 'Antifreeze |

| tlqkf181 쏜애플과 천재노창과 브로콜리너마저와 검정치마를 추천해드립니다^^ |

|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로...ㄷㄷㄷ |

| 0819231g 헉 검정치마 이번 달 말에 나오는거예요 이렇게 갑자기? 좋아라 |

| 검정치마 - 좋아해줘 |

| zzizzi_bar A라인...검정치마? |

| tpswh 헉 영재님 안녕하세요...! 구독만 몰래 하다가 이트윗을 보게되어... 검정치마의 antifreeze 정말 인생곡이라서요... 좋아하는 노래로 좋아하는 커플링 영재님 그림으로 보게되어 행복합니다...♥ |

| 류준은 검정치마의 기타 세션이었다. |

| G2JH 검정치마 노래좋아 |

| 아아 검정치마가 혁오랑 같은 레이블에 들어간 건가 |

| 젊은 우리 사랑_검정치마 NowPlaying 오랫만에 듣는데 첫 소절 듣는데 눈물이 핑~! 나랑 전혀 상관도 없는 가사에 가슴이 말랑말랑 🎵🎵 |

| 헐!!!! 검정치마라니!!!! 나 왜 이제야 알았어 |

| bright_hong: seung3082 jtg9762 검정치마 흰저고리는 북한식 옷차림이고 정체는 24살 한신대 휴학중 한때 집시법으로 연행되자 휴대폰 심을 빼서 삼켜버린 독한년, 차라리 칩을 자궁에 감추면 쉬울텐데 무슨 여간첩 코스프레… |

| 검정치마도 하이그라운드... 어제 어쩐지 뜬금없이 노래 링크 올라오던데.. 대단한레이블 |

| daysome0 좀 취향탈 수 있는데 florence+the machine이랑 blackbird blackbird도 괜찮고 국내 가수 중에서는 검정치마나 눈뜨고 코베인, 가을방학도 괜찮아요.. 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

| 검정치마???😳 |

| 헐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랑 계약했네 헐헐헐헐! !!!!!!!!!!!!! |

| 나는 날씨얘기 하나만으로 충분하고
쉽게 편안할 수가 있는
그런 사이를 원했는데
마주 앉은 거리는 좁힐 수 없네
검정치마 - 날씨 |

| 헐!!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갔엉??!! 빨리 새앨범좀... |

| 혁오에 이어서 검정치마까지 하이그라운드로 |

| 헉 나 이제서야 알았다.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 |

| 내 귓가에 노래를 불러 넣어줘요
다른 새소리가 들려오지 않게
유일했던 사랑을 두고 가는 내게
숨겨뒀던 손수건을 흔들어줘요
검정치마/love shine |

| 검정치마,좋다. |

| 검정치마 들으세오 |

| 1월 29일 검정치마 앨범 나오는 줄 알았는데 싱글이구나 뭐든 좋다 흡 오늘은 헐리우드를 무한반복해야지 |

| 뭐야 조휴일 하이그라운드 들어갔잔아?!!! 1/29에 검정치마 신곡 나온답니다... 드디어... ͡╥ ͜ʖ ͡╥ |

| 검정치마 1월 컴백인데 타블로 회사에서 하넹....뭔가 불안.... |

| 와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감동 |

| 오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가네 |

| 검정치마 좋앙 |

| sr_314 어제 뜬금 티저영상에 검정치마노래 한 5초 나와서 뭐지 했더니... |

| 3553567 넌 진짜 좋겠다!! 세 팀 다 하이그라운드라니!!! 나도 검정치마 들어간 거 보고 놀람ㅌ |

| wonhyerim: 그냥 기다려진다 검정치마 |

| 타블로 안목있네
혁오에 검정치마까지
오예!! |

| silence_330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로 갔군요. 혁오랑 검정치마까지.. 대박! |

| 와 어제 검정치마 오늘 강동원.. 날 피말려 죽일 생각인가 와이지 위너 하나로도 충분한데 |
![[검정치마컴백]오스봉봉
@osbongbong osbongbo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08699180371969/XWHArBJ6_normal.jpg)
| 아 대박 대운동회 못가요!!! 왜냐면!! 이제... 5년인가... 4년인가... 여튼 검정치마!! 우리 휴일 오라버니가 드디어 드디어 정규앨범을 29일에 내신다고 오빠아아 감사합니다🙇🙇🙇🙇 |

| 검정치마도 하이그라운드로 갔구나.. |

|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로갔어....대박 |

| 올해 첫 대박사건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합류 |

| 와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
와 혁오 이후로 대박이었다
조휴일님 막 메일로 엄청나게
컴백협박을 받았다고 하셨으면서
이렇게 뒷통수 치시려고
그러신겁니깤
그래서 컴백 미루셨습니까
그나저나 타블로님 보는 눈 있으시네 |

| 와 검정치마도 하이그라운드 들어갔네.... 완벽한 취저다 알짜배기들만 다 데려갔엌
노래내면 걍 끝이겠는데 |

| 생일날에 선물처럼 검정치마 앨범이 |

| 드디어 검정치마 앨범이 나오는구나 얼마나기다렸는데!! 게을러 터져가지고 빨리 듣고싶다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갔어?
그럼 도기리치는?
아무튼 진짜 이번달에 3집 나오나보다🙋 |

| 어서 돌아와요, 검정치마 The Black Skis 조휴일 할리데이조 |

| 드디어 ! 검정치마 |

| 검정치마 이히힣 |

| 검정치마!!!!!!!!!!!!! |

| 검정치마 빨리 앨범 좀 나왔으면 |

| 집스이님 검정치마 신곡 나온대 |

| 헐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잠시만 넘나 대박인뎈 이제 하이그라운드의 색깔을 알겠다,,, |

| 아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
![[수량조사] 메인트윗 로디
@_crody _crod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647756482924544/bdj9GeGR_normal.jpg)
| 검정치마.... |

| 검정치마의 하이그라운드에 합류 소식과 1월 29일 드디어 앨범이 나온다는 소식을 동시에 들은 아침. 게다가 오늘은 금요일! 아 좋아라 |

| cold_scent: 하이그라운드 좀 쩐다. 혁오X검정치마를 상상했다. 심장이 미친듯이 두근거려.. tangled 같은 곡 하나 더 만들어준다면 굉장히 감격스러울 듯 |

| 헐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갔네???? |

| 그나저나 정말로 검정치마가 맞았다니 우리 오빠들 레이블 열일합니다 더 힘내주세오 😭💕 고마워오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 |

| 호오... 검정치마가 타블로네 회사 인지 레이블인지 에... 호오... |

| 헉 검정치마 |

|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에 들어간다고? |

| 와 미친 검정치마는 하이그라운드 들어갓엌대박이넼 |

| 검정치마가 타블로회사에 간다니 뭔가 뺐긴기분이네. -.-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갔다는 뉴스 보고 문득 궁금해진 건 '오빠차 걔는 안 들어갔나?' 였다. 그거 가지고 두 명이 디스 걸었던 거 같은데 |

| 검정치마도 하이그라운드 들어오고 ㅍㅍㅍ |

| 그냥 기다려진다 검정치마 |

| 우와, 검정치마 새 앨범 나온다! |

| 사랑해요 검정치마
나와줘서 고마워요
무려 2011년 이후의 정규앨범!!!! |

| 검정치마 3집은 타블로 레이블이라는 <하이그라운드>에서 나오나보네여~ 날씨 핑계를 대며 알래스카로는 떠나지 못한 조휴일이라 다행이야🌬 검정치마 |

| 미친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로... |

| 검정치마 하니까 생각나는거 있는데 팬클럽 싸이월드 클럽 있었는데
거기서 손수건 만든다고 어떤팬분이 써가지고 내가 구천원인가 ? 냈는데 못받음 이게 몇년전임 그사람 그렇게 몇십명한테 돈받고 사라져뜨.. 아마도 환불계좌입력했었는데 감감무소식 |

| 검!!!!정!!!치!!!마
휴일찡이 드디어 새곡을 가지고 온다네 좋구나 덩실덩실 감사해요
검정치마 조휴일 |

| 검정치마 새 뮤비 기대를 너무 많이 했나 보다 |

| 간만에 검정치마 얘기 들은 김에 너무 오랜만에 201 정주행 |

| 오랜만에 다시 듣는 명반 NowPlaying 검정치마💓
오빠가 추천 해준 덕에 다시 새록새록..
보컬몬스터 언젠가 커버해주셨으면... |

| 제주도 가서 개고생 하고 치를 떨며 귀국했는데 검정치마 노래 들으니까 또 가고 싶구 사는 게 다 그렇지 뭐 |

| 헉 검정치마 3지뷰존ㄴ나좋아 |

| 하이그라운드+검정치마 라니......................완전체......여한이 없다 |

|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라니 |

| 혁오에 이어 검정치마까지 하이그라운드에 합류하다니 의외의 조합인데?!! 하이그라운드에서 나올 앨범들 엄청 기대됨 |

| 미친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라니 |

| BTS_France: BTS_France
*Il s'agit de 'Love Shine' de The Black Skis 검정치마 . |

| 검정치마 추천하는 사람 많았는데 난 왜 이제 들었을까 |

| np 검정치마 The Black Skis - HOLLYWOOD
влюбилась |

| 하이그라운드가 노래 제목인줄 타블로가 설립한 레이블이라고.. 소속 가수는 에픽하이 혁오 코드콘스트 + 여기에 이제 검정치마 |

| 으악 검정치마!!!!!!!! |

| 검정치마 앨범 하루만 일찍 나왔으면 좋겠다 |

| highgrnd 미친 검정치마라니 |

| 20160129 검정치마 신곡 공개?! |

| 헉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라니 |

| blobyblo highgrnd 와 진짜... 어떻게 제가 각별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아티스트들 혁오, 검정치마 만 영입하세요?? 언젠가 제가 사랑하는 뮤지션 에픽,혁오,검정치마 이 한 무대에섰음 좋겠어요 이건 기적이에요 |

| 하이그라운드 좀 쩐다. 혁오X검정치마를 상상했다. 심장이 미친듯이 두근거려.. tangled 같은 곡 하나 더 만들어준다면 굉장히 감격스러울 듯 |

| atlasfield 검정치마여 |

| 미친 검정치마 3집 드디어 가나요?????????? |

| 검정치마 1월 29일날 노래 나온다면서. 이번에 또 싱글나오면 울어버릴것.. |

| BTOB_IMHYUNSIK 오빠 검정치마 3집 1월 29일에 나온대용 +_+ |

| BTS_twt 헠 내가 넘나 좋아하는 노래...!! 음원도 있다
검정치마 노래는 정말 다 좋은 것 같죠? 덕분에 또 다시 Love Shine 들어요 들으면서 자야지 잘자요 |

| 검정치마가 드디어.. |

| 어느 라디오에서 "배기성씨 옛날에 나이트에서 부킹할때 들어왔던 검정치마녀에요"라고 누가 실시간문자보냄. 그다음에 '다른'라디오에서 "같이 부킹했던 검정치마녀 기억하시냐"고 또문자옴. 징하다싶었는데 두번째꺼는 "그여자 남편"이 보낸거 |

| 진짜 말도 안돼 세상에....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에 와.....그렇담 곧 앨범이 나오겠군. 더이상 닦달하지 않을테니 앨범만 내주새오...🙏 |

| 검정치마 루비레코드 떠나고 하이그라운드 갔네 |

| 헐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갔네... 타블로랑 오혁이랑 검정치마의 조합이란....👍👍 기대된당ㅅ |

| 검정치마
건강치아 |

| 검정치마가 맞았어
이런날이 올줄이야하그에 검정치마라니 |

| I'm going to listen to 검정치마 albums. 👌 |

| 아무리 생각해봐도 검정치마 하그영입은 신의 한 수다.......?.!!?.!!...!!..!!..!.. |

| 헉 1월 29일에 검정치마 |

| 와씨 검정치마 신곡 드디어 나오는건가 너무 오래기다렸어 |

| 오오;;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왔나보네 ㄷㄷㄷ |

| 와.. 검정치마가 |

| 아닌 밤중에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라니.............................................. |

|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 들어갔다고요? |

| 검정치마도 하이그라운드 갔어? 대박 |

| 검정치마 👍🏼 i like i like |

| 검정치맠 ㄱ하이그라운드갔냨ㄱ 4년동안 앨범안내더닠ㄱ |

| BTS_twt 저는 검정치마 2집 수록곡 중에선 마지막 트랙 앵무새를 좋아해요. 가장 먼저 흘러 나오는 가사가 '내가 어떻게 이 바다 위에서 살아남을지 나도 궁금해'거든요. 저는 저의 화두 만으로도 항상 벅찬 상태인 것 같습니다하하 |

| chobi3456 아 이거 제목뭐더라…3.검정치마- international love song 가사가 예뻐요영어지만…이것듀 짱 조아하는 노래!!!! |

| 헐..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

| 결론은 검정치마 영입한 하그 너무 고맙다고요 흑 안잘꺼야 기분 짱이야 |

| 냼준때메 안그래도 검정치마 노래 듣고 있었는데 내 귀엔 역시 love shine 이 젤 좋음 |

| 대박 하이그라운드 검정치맠 |

| 남준아 검정치마랑 하이그라운드... 주절주절 |

| 헐!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에!!! |

| ZYA_LO: 오늘 되자마자 생긴일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행
윤성현 생일+선빈님 생파영상
덕후는 잠못이루고 |

| 대박 검정치마x하이그라운드🙌🙌 |

| 하이그라운드 쩐다 검정치마라니 강승윤도 데려가요 흑흑 강승윤이랑 콜라보 하는거 어려워? 보고싶다 |

| 어떡해 검정치마래 |

| 뭐시여 하이그라운드가 검정치마 영입???????????? 드디어 신곡이 나오는거신가요 휴일님 엉어우 |

| 오늘 되자마자 생긴일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행
윤성현 생일+선빈님 생파영상
덕후는 잠못이루고 |

| highgrnd YouTube 검정치마가 좋아보여 그분인가? |

| 검정치마 오랜만에 들으니까 좋네 최근 '헐리우드' 도 난 잘 들었다 |

| 검정치마 에픽하이 회사가나? |

| 으 검정치마 진짜 너무 기대된다 으 |

| 대박.. 검정치마.. |

| BTS_twt 오빠 검정치마-ariel 도 진짜 좋아요 요즘 맨날 듣는 노래중 하나에요 들어봐요! |

| 검정치마군 |

| ...? 검정치마도 하이그라운ㄷ 소속이었능가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감요...????? |

| BTS_twt 유데일리뮤직
이것도 제가 좋아하는 노래 ❤
아 남준오빠 근데 제가 검정치마 노래 추천하고 나서 오빠가 추천글 올려서 괜히 설레서 죽는 줄 알았어요 으앙 멘션 다 보기를 바라요!! |

| 타블로 워커홀릭님은 짱이십니다
조휴일을 일하게 만들다니...!
1월 29일 손꼽아 기다리갯읍니다
하이그라운드X검정치마 품갯읍니다 |

| 헐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 대박 |

| highgrnd 검정치마 환영합니다!!!!!!!♥♥ |

| 내가 아는 검정치마인가 |

| highgrnd blobyblo 나팔바지 검정치마 캬 |

| 오랜만에 검정치마 들어야지 2011년 플레이리스트가 생각나는 요즘이다. 좋아했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다시 또 |

| BTS_twt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 들어갔네요😆✨ |

| 미친 검정치마하이그라운드 |

| 하이그라운드야
검정치마 앨범 빨리 내라고 재촉해줄래?
현기증 나염
highgrnd |

| 타블로의 품에 HIGHGRND 검정치마 |

| BTS_twt 우오아 저 검정치마 노래 짱 좋아해요!!! 특유의 감성이 잔잔하게 밀려오는것 같아요😊 다시 생각나게 해줘서 고마워요!!♡ |

| BTS_twt 검정치마님! 노래 좋아요! |

| wpshtm19 검정치마의 hollywood랑 김예림의 drunken shrimp 추천! Coldplay의 paradise도 들어봤을지 모르지만 제일 좋아햄 |

| 헐 검정치마 하그가냐 |

| wpshtm19 헉 나랑 비슷하구나*'yy`*검정치마나 김예림 어때! |

| subsonictlale 짱이죠혁오 코드쿤스트 검정치마....하이그라운드 소속 아티스트들 위엄...ㄷㄷ대박인 것 같아요 아무리 생각해도 |

| 미쳤다 하이그라운드 검정치마 영입잼 |

| subsonictlale 네?! 검정치마요? 그 검정치마??? |

| 대박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감..? |

| ㅁㅊㅁㅊ 검정치마랑 하이그라운드라니 |

| 아 검정치마 그 좋아보여~~잘지내나봐~~이 분? |

| 대박 검정치마ㅏㅏㅏㅏ나오는구만 나오는구만 |

| 와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간거?????대애애박 뭔가 이제 진짜 하이그라운드 색이 뭔지 알겠다 |

| 헉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갔네 짱 좋움 |

| 앞의 뭐요? 검정치마가 하이그라운드로?? |

| 뭐야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갔어????? |

| BTS_twt hey~let your sea breeze blow on me~
검정치마! 나만의 힐링가수라 생각했는데...오늘은 RMusic 덕분에 외롭지 않게 감상해요.🎵 RM~춥지만 따뜻한 밤! 🐧 |

| BTS_France
*Il s'agit de 'Love Shine' de The Black Skis 검정치마 . |

| 검정치마 공감공연 보고 집에 오는 길에 친구가 타블로랑 강혜정이 사귄다고 전화해서 알려줬었다... 뭐야 왤케 생생하게 기억나 |

| 검정치마 Love Shine
|

| BTS_twt 헐 좋아하는 노래다!! 검정치마 노래 좋아효 오랜만에 들어봐야겠어!! 알엠뮤직은 어떻게 내 취향을 그리 잘 아는거야😂 황송하다.. |

| love shine 검정치마 💕💕💕💕💕💕💕 |
![박유진[수니]
@parkyujin69 parkyujin6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592671290048512/ybJA9kHy_normal.jpg)
| neo_sign 헐검정치마 좋져 |

| BTS_twt 오빠 저 이 노래 매일매일 듣는데 어떻게 알구 추천해주셨어요 얼마전 태형오빠한테 추천해줬었는데 너무좋네요 다른 노래들도 진짜 좋아요! 오빠들을 제일제일왕크게 좋아하고 그 뒤에 검정치마님 좋아합니다♡ 다른노래도 들어봐요! |

| wowowon17: 임현식 인스타 속 배경음악
검정치마- I like watching you go🔞 |

| BTS_twt 검정치마 노래도 듣는군요 ^ |

| BTS_twt 검정치마~♡♡ |

| BTS_twt 검정치마 노래 좋지 |

| 조할러데이의 키가 180cm를 넘는다는 것을 알고 너무나 놀랐던 기억이 난다. 나에게 검정치마는 비상약처럼 주머니 속에 넣어 다니다 여차하면 바로 꺼내 들어야만 하는 조그맣고도 강력한 음악이었으므로. 애초에 몸길이가 무슨 상관이겠냐마는. |

| 아 휴일이 오빠 진짜 음색깡패 핵천재... 검정치마 신보 내주세요 흙흙 사랑해요... |

| BTS_twt 검정치마!!!짱이죱💕💕👍👍👍 |

| BTS_twt 검정치마Hollywood도좋은듯!! |

| BTS_twt 검정치마! 노래 들어볼게용☺😊 여러 장르로 노래 추천 감사해요 항상👍💓 |

| 검정치마 라는 가수놈들이 강아지라는 19금 노래를 불렀대! 멍멍! |

| BTS_twt 오우 검정치마 선생님노래♥ |

| BTS_twt 헐 대박 이노래 짱좋은데..
검정치마 노래 엄청 좋아해서 맨날듣는데
드라마 감자별에서 ost로 나오는거보고 신기해했었는데...
남준이도 아는 노래였어... |

| BTS_twt 검정치마💕💕 |

| 52OeOe52 억 그쵸?ㅌ 저 검정치마라고 활자인식은 다 해놓구 머리에선 언니네이발관 신곡 재생하고 잇엇던 |

| 헐 나도 검정치마 좋아하는데!.. |

| 미췬 남쥰이 검정치마....휴일아찌....엄청조아ㅏ허는데....아앙....변태끼리 통하나봐 ㅅ |

| BTS_twt 와 검정치마 나도 디게 좋아하는데 |

| bts_lxx 아니아니 머릿속에는 언니네이발관 신보 표지 생각하면서 속으로 음? 검정치마 또 신보냇나? 이러구 잇엇,, |

| 아 검정치마구나 ,,,,,, 나 언니네 이발관이랑 순간 혼돈해서 검정치마라고 읽고 언니네 이발관 또 신보냇나??? 아닌데 저거 예전에 나왓던 거 같은데,, 하고 잇엇니 |

| row_baba: 남쥬니가 검정치마 노래 추천했어! |

| BTS_twt 나 이거 짱 좋아해 ㅈㄴ짜 넘나 좋지 않나여 검정치마 짱짱👍 |

| 검정치마 지짜 죠아.. |

| row_baba 검정치마에 좀 익숙해지면 그 다음으로 발매된 데모집도 추천합니다. 가사가 다 영어라서 영알못인 나는 누가 해석본을 들이대줘야 알아먹지만 목소리가... 죽음 |

| 낮에 검정치마 러브 샤인 음악추천으로 올렸는데 남준오빠 방금같은곡 추천해줘써 |

| BTS_twt 검정치마 진짜 좋아하는데 |

| BTS_twt 아 검정치마 노래 좋져♥♥♥ |

| 검정치마노래 고딩때 진짜 맨날들었었는데... 다시들어야겠군 |

| BTS_twt OMG 오빠 저도 이 노래 너무너무 좋아해요. 이 곡 듣고 검정치마 완전 팬되서 전곡 다 다운 받고 가사도 외우고 장난없어요♡ 음악취향이 이렇게 겹치니까 뭔가 뿌듯하네요 |

| BTS_twt 검정치마☺😊 |

| 검정치마 좋아해줘 한창 듣고 다녔는데 |

| BTS_twt 남준이 방향으로 손수건 흔드는 중... 검정치마 노래 좋다능 👍👍 |

| BTS_twt 검정치마 |

| BTS_twt 검정치마💕!!! |

| BTS_twt 검정치마 진짜 좋아요 추천 고마워요❤ |

| BTS_twt 엇 검정치마 노래좋죠 |

| BTS_twt 검정치마 넘좋아요좋아해줘도 짱조아용 |

| BTS_twt 꺄 저도 검정치마 노래 완전 좋아해여 |

| 검정치마 좋아해줘 중딩 때 언청 마니 드럿는데 날 조아해조어~~~~~ |

| 검정치마 노래 좋음! |

| BTS_twt 헐 검정치마..♡ |

| BTS_twt 헐 나어제 갑자기 검정치마 노래 끌려서 들었는데!! 남준이랑 통했다~~! |

| BTS_twt 어?어!!!!나도 지금 검정치마님의 너래듣고있았는데 이 트윗떠서 깜짝놀랐어!!!! |
![[부-7] ~1.11 선입금 / 마이
@sentimental_my sentimental_m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39836192374785/WxegnSo1_normal.jpg)
| 헐 검정치마 노래를 올려주다니... 행복해 |

| BTS_twt 으앙 이 노래 정말 좋지 나도 검정치마 좋아해! |

| BTS_twt 헐오빠악 나이노래좋아해 검정치마님 노래 다조아 엉엉 좋아해줘도 좋고 i like watching you go 도 죠쿠 강아지도 조아 다들어바아 |

| BTS_twt 검정치마 노래 좋지 인터네셔널 러브송이랑 날씨도 들어봐요 내 추천 |

| BTS_twt 검정치마 나도 좋아하는뎅!!! |

| BTS_twt 어!! 나두 검정치마 엄청 좋아해😘👍👍 |

| BTS_twt 검정치마 노래는 다 쵝오!!!!!! 검정치마님 노래 중에 강아지도 좋아여 헤헤헤헤헤 오빠 보구싶어요 건강하게 잘 있죠? ♥♥♥♥♥♥♥ |

| BTS_twt 호 검정치마 !!! |

| 응 나 저거 나 진자 좋이해 검정치마 좋아해 남준좋아해 |

| BTS_twt 검정치마 오랜만이눼 노래추천 고마워☺️💕 근데 남주니 폰 배토리 위험해..! |

| 남쥬니가 검정치마 노래 추천했어! |

| 와 김남준 검정치마 노래 듣네 음악관 되게 신기한 아티스트던데 |

| BTS_twt 검정치마 님 노래 중에 저는 뒷모습이 참 예쁘네요 좋아해요! |

| 헐 아침밈....!!! 냄쥰이가 검정치마 노랠 올렷어요...! achim_tomato |

| 나알엠뮤직이후로 검정치마노래좋아하자나,, |

| BTS_twt 검정치마 진짜 너무 좋아....♡ |

| BTS_twt 오 검정치마 |

| 그리고 조휴일 = 검정치마 |

| 혁오의 뮤즈가 검정치마라니... 꺄... 검정치마 정말 좋지 좋아...!!! |

| 내 귓가에 노래를 불러 넣어줘요
다른 새소리가 들려오지 않게
유일했던 사랑을 두고 가는 내게
숨겨뒀던 손수건을 흔들어줘요
「검정치마 - Love Shine」 |

| 검정치마 - I Like Watching You Go
열두시간만에 알아낸 현식 인스타 배경음악
근데 십구금이에요..🙈
가사보면 왜 십구금인진 모르겠지만😶 |

| ZYA_LO 어 검정치마 노래 조아 한 세곡인가?밖에 모르지만 암튼 노래 조은건 알고있음..귀찮아서 찾아보지 않을뿐....나는 제이크버그! 2.5D 팔 때 유투브 돌다가 꽂혀서 한동안 좀 덕질했었엉 |

| mming09 후후 모든 사람들은 검정치마의 음악을 좋아하게 되어있어 논리x ㅁㅁ 그럼 밍쨩이 덕질했던 가수는 누가 있었쪄 |

| tjdtlf33: 미친하이그라운드 검정치마영입개쩐다 |

| 만약에 예상대로 된다면 검정치마 신보는 하이그라운드에서 출시 되는건가 |

| 헐 미친 진짜 검정치마네
하이그라운드 쩐다 |

| 그러고보니까 검정치마 결국 작년에 앨범 안 냈구나..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은 것 같으니까 가서 살라고는 안 할게.. 그치만 여행이라도 다녀와 알래스카에...... |

| seung3082 jtg9762 검정치마 흰저고리는 북한식 옷차림이고 정체는 24살 한신대 휴학중 한때 집시법으로 연행되자 휴대폰 심을 빼서 삼켜버린 독한년, 차라리 칩을 자궁에 감추면 쉬울텐데 무슨 여간첩 코스프레 한다고 별 육갑친 종북녀로 유명 |

| 헉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행 |

| 미친하이그라운드 검정치마영입개쩐다 |

| 하이그라운드 정말 어마어마해지고 있다
검정치마 개굳 |

| BTOB_IMHYUNSIK 현식오빠 그러고 보면 검정치마님 참좋아해 .... 저도 검정치마님 노래 들어봤어요! Hollywood 들어봤는데 정말 짱짱 이더라구요 ♡ |

| BTOB_IMHYUNSIK 검정치마! 고등학교 때 진짜 많이 들었는데라이브도 들어본 적 있지! 감성새벽이였구낭 |
![빈스[빈냐]-6kg
@Rkid_0772 Rkid_077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81016466206720/lkrkGunP_normal.jpg)
| 나가야지 오늘은 검정치마를 널입겠어 |

| 임현식 인스타 속 배경음악
검정치마- I like watching you go🔞 |

| 검정치마 사랑해요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가나보다 와 |

| 하이그라운드에 검정치마라... |

| Lyricalquote: "날 좋아해줘. 월요일 아침에도 내 옆에만 있어줄래. 오빠 날 잡아줘. 날 감싸 안아줘. 니 피부 속으로 날 숨겨주겠니." 검정치마 - 좋아해줘 |

| "날 좋아해줘. 월요일 아침에도 내 옆에만 있어줄래. 오빠 날 잡아줘. 날 감싸 안아줘. 니 피부 속으로 날 숨겨주겠니." 검정치마 - 좋아해줘 |

| 올해의 첫 검정치마를 현식이 덕에 듣네. 벌써 몇년째 찾아듣는 앨범인데. 인스타 알람 떠서 보는데 검정치마 노래 들려와서 진짜 소름 쫙.. |

| BTOB_IMHYUNSIK 검정치마! |

| Roll_kawaEEE 시아나는...어...어어ㅓ..........어.............커플옷으로 맞출ㄹ가??밑에 검정치마?? |

| 오-와-오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행? 3집 내주세요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갔어??? 헐 |

| 검정치마 하이그라운드 들어왔나보다 와 |

| highgrnd 진짜 검정치마인건가...목소리들 꿀인사람들만 데려오시네 누가 컴백하든 기대할게요 |

| gotblacktea 헉 검정치마랑 가을방학.... 저도 진짜 좋아해요!!!!! 오 갑자기 너무 기뻐욬 |

| Flowering_maple 음 남자인디중에서는 짙은 언니네이발관 검정치마 많이 듣는편같아욤 여자인디는 프롬이랑 가을방학 많이 듣구욤! |

| 조휴일은 언제나 옳습니다 이 가사 너무 좋아 귀엽고 응큼해..... 솔찌기 검정치마는 아무거나 골라 들어도 취향 안타고 최소 중박이라고 생각합니다 |

| 날씨가 궂다. 금방이라도 눈이 내릴 듯하다. 때마침 가게에서는 검정치마의 노래가 나온다. 오후내내 돌아간 온풍기 온도기가 27도를 가르킨다. 나는 쓰레기를 버리러 혹은 화장실을 가러 반팔을 입고 돌아다닌다. 그다지 춥지는 않다. |

| s__im20: 인디 메이슨더소울/페퍼톤스/클래지콰이/장얼/조정치/뎁/검정치마
국힙 하이라이트/재지팩트/ADV/소울컴퍼니
외힙 나스
밴드 마룬5/오아시스/라디오헤드
그외 어쿠스틱가수,재즈비트 팝니다 음악덕질 하실 분 구합니다 다른것도 조아해오 |

| 인디 메이슨더소울/페퍼톤스/클래지콰이/장얼/조정치/뎁/검정치마
국힙 하이라이트/재지팩트/ADV/소울컴퍼니
외힙 나스
밴드 마룬5/오아시스/라디오헤드
그외 어쿠스틱가수,재즈비트 팝니다 음악덕질 하실 분 구합니다 다른것도 조아해오 |

| 몰랐는데 혁오가 검정치마 디게 좋아하는구나.. 됐고 여튼 올해는 뎨발 검정치마 새 앨범 좀... |

| BTS_twt 유데일리뮤직
옛날부터 좋아했던 검정치마 노래!
이미 알 것 같지만 그래도 들어봐요 😙
오늘도 좋은 하루~~~~😍 |

| kyulrieon: 의상의 경우에는 그마남은 대부분 간단하잖아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남캐는 셔츠+바지 넥타이, 보타이 자유 여기에 허리에만 두르는 주방용 앞치마 공구해서 맞추고, 여캐는 메이드복보단 셔츠+검정치마에 일반 앞치마. |

| 의상의 경우에는 그마남은 대부분 간단하잖아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남캐는 셔츠+바지 넥타이, 보타이 자유 여기에 허리에만 두르는 주방용 앞치마 공구해서 맞추고, 여캐는 메이드복보단 셔츠+검정치마에 일반 앞치마. |

| 검정치마에 흰저고리입고
태극기를 흔드는 플래시몹!
생각만해도 좋쿠나.
어디서 한복을 맞추나? |

| nowplaying 검정치마 - Like Watching You Go / 201 Special Edition |

| 검정치마잘생겼어 하아.. |
![[동결] 노란지
@why_orange_ why_orange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28413319315456/Li8nWCJr_normal.jpg)
| 프롬 - 달밤댄싱
바이 바이 배드맨 - 데칼코마니
검정치마의 대다수노래들. |
![[동결] 노란지
@why_orange_ why_orange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28413319315456/Li8nWCJr_normal.jpg)
| 2h203 프롬의 달밤댄싱과 검정치마의 날 좋아해줘요 ! |

| 오갓뎀 오혁이 검정치마를 좋아한다니.... |

| younhaholic 요즘 즐겨듣는 곡들인데 언니에게도 추천해봅니당*-*
검정치마Hollywood
남녀공룡moonlight, blueberry dreams
Has 호주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lovers in bloom |

| ....? 검정치마 조휴일이 휴일에 태어나서 휴일이라는게 사실인가여..? |

| jouulls: 15.07.08 뮤비크로키
검정치마-Hollywood
자이언티-꺼내먹어요
drawing doodle sketch croquis 드로잉 낙서 그림 스케치 크로키 검정치마 자이언티 |

| 2young2do: 올해 나올 검정치마와 더 핀의 새 앨범을 기대하고 있다. |

| 올해 나올 검정치마와 더 핀의 새 앨범을 기대하고 있다. |

| 얼어붙은 아스팔트 도시 위로 숨이 막힐 거 같이 차가웠던 공기 속에 너의 체온이 내게 스며들어 오고 있어 우리 둘은 얼어붙지 않을 꺼야 바다 속의 모래까지 녹일 꺼야 춤을 추며 절망이랑 싸울 꺼야_Antifreeze-검정치마 |

| 와 검정치마 노래 오랜만에 듣는다 좋다 |

| 집에가면 작업하고 검정치마 인터네셔널 러브송 연습해야지 |

| hohoityou 검정치마분들이 아마.. 좀 오래도 됐구.. 커피 마스터라 .. 그리고 맛없으면 그냥 다시 만들어 달라해 나는 그래서.. |

| “시간은 스물아홉에서 정지할거야” 라고 친구들이 그랬어. 나도 알고있지만 내가 열아홉살 때도 난 스무살이 되고 싶진 않았어. 검정치마. 강아지 |

| 오늘 꿈에서 어디 갔는데 다같이 검정치마 젊은우리사랑을 떼창 부르는 꿈을 꿨다 뭐지 |

| doEx0do 2. 검정치마-hollywood
퇴폐적이고 몽환적인 노래 좋아하는데 이 노래가 진짜 최고 이 노래도 좋고 love shine도 덤으로 좋음 |

| 15.07.08 뮤비크로키
검정치마-Hollywood
자이언티-꺼내먹어요
drawing doodle sketch croquis 드로잉 낙서 그림 스케치 크로키 검정치마 자이언티 |

| free_play_oso 헛 안녕하세요!!!! 좋아하는 노래....음 많은데.....아 검정치마의 antifreeze요 지금 듣고 있는 노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