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보다 김고은이 연기 잘한다 |

| 그리고 김고은 넘 귀여워퓨 |

| 사실 김고은씨한다고했을때도 매치가 잘안되서 뭐지..이랬는데 홍설역을 입으시니 좋아하지않을수없다 치인트 캐릭터들이 다 안좋아할수없는 캐릭들인데 그캐릭들을 다 잘 연기해주시니 좋다.. |

| 나는 내 새끼가 아무 이유없이 욕먹으면 더 깊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치인트가 어떻게 끝나든 상관없이 김고은은 망해라.
이미 시작 전부터 욕먹었고 지금도 욕먹고 있는 것 같던데 계속 욕먹어라.
네 새끼 소중하면 남의 새끼도 소중한거다. |

| 김고은 나랑 결혼해 |

| 김고은이랑 결혼할래 |

| 김고은 귀여워 |

| 넷상에서는 묘하게 김고은이 두들겨 맞는것 같은데 필요 이상으로 평가절하된 배우라 생각함. 다만 감독들이 잘 못 써먹는 느낌도 좀... |

| 920708_S2 견딜만 하댘ㅌㄲㄱㄲ아 이성ㄱ... 연기 너무 오바해서.....괜찮아 사랑이야에서도 너무..,,아아.... 오글 김고은인가 홍설맡은 여배우 분위기 쩔던데,,,, 오..... 봐♡야♡겠♡다 |

| Bloomers_Suki 전 차이나타운 좋게 평가하는디.... 거기 김고은 연기도 좋았고요. |

| 박해진 치즈인더트랩 김고은 서강준 |

| 0218X1129 오빠는 왜 34살이야? 오빠는 왜 나보다 16살 더 많아? 오빠는 왜 내 남친 아냐? 오빠는 왜 김고은 예뻐해? 오빠 나는 왜 김고은이 아냐? 오빠는 왜 나 안좋아해? 오빠는 왜 나 몰라? 오빠는 왜 잘생겼어? 오빠는 왜 키도커? |

| 아 김고은 팬인데 소담이랑 닮았다는 말 듣는거 기분 나빠서 그렇게 해놓은거야 사진을?
아 나 진짜 누가 기분 나빠야 하는 부분인지 모르겠네
박소담을 어따 들이대 샹?
삼촌팬이면 나이도 있다는건데 나이를 어디로 쳐먹고 막말이야? |

| 김고은ㅌㅌ |

| 치즈인더트랩 아 너무 좋아. 웹툰은 3화까지 봤는데 차마 더 못 보겠어서.. 재미도 없고 그림도 취향이 아니고...
김고은은 못 생겼는데 예쁘다. |

| 수지. 박소담 배우 긴머리 낯설었다. 그리고 나는 김고은 박소담 두 배우를 구별하지 못한다는 것을 또한번 깨달음-_- 사전정보 없이 보다가 충격.. 후련하면서도 서글픈, 수지의 주먹과 발길. |

| Daram_woo 진짜 안어울리면 어쩌나 했는데 김고은 연기 잘해케미 오지구요.. |

| NOTJS_D23 마자여그래두앞머리는살려줘야지..김고은의상두거지같다구들었습니다 |

| 설이의 거친행동과 이런게 좋은데 김고은은 뭔가 귀여운척.... |

| + 김고은 진짜 이쁘다 |

| 김고은이쁘담 박해진은내꺼고 |

| 이렇게 유정을 경계하는 설이의 모습이 보고 싶다... 이미 김고은은 사랑에 빠짐;;; |

| 김고은 피부왤케좋냐.......얼굴도 작아서 사라질거같음...... |

| 뭐야? 영웅의 탄생에 김고은이 나왔었어? |

| 진짜 이 사진 보고 감탄했는데..
물론 김고은님이 싫다는게 아니지만
전지적 나 시점에서는 미스캐스팅이라고 생각해서💦
이미지라는게 있는데 그걸 떨치기가 쉽지 않은듯.. |

| 김고은 박소담 삘남 |

| 홍설 머리스타일 김고은한테 안어울리고 아영이 캐릭터가 만화랑 너무 달라...완전한 재해석이군... |

| 설이 넘 귀엽다.. 홍설..귀여워...김고은님..이셨나.. 귀여우셔 |

| 치인트 보면서 계속 생각이 드는게 김고은님 진짜 무쌍수지같아.. 눈이 됙 닮았우 얼굴형?이랑! |

| 머리자체가문제가아니라 머리가 김고은이랑 안어울리는건데그냥 |

| 아 김고은 귀엽당 |

| 아 김고은 비쥬얼.. |

| 홍설은 눈꼬리가 올라가는데 김고은은 내려갔어 |

| Ji_2H5 헤.... 한번쯤 실물로 볼 기회가 있긴 했는데... 볼걸그랬네여..8ㅁ8..... 다들 김고은? 인가 홍설역 한 배우가 이쁘다는 얘기만 해서 관심없었던 |

| 김고은 나름대로 매력있는데 홍설 머리는 정말 안 어울리는 듯
근데 쌩얼로 나오는게 논란까지 될 일인지.. |

| dadakek: kbs_indiefilm 김고은이요????? 헐 언제..!! |

| 누가 뭐래도 김고은 존예 다시 태어나면 김고은 정유미 한예리 천우희 중에 한 명으로 태어나게 해주세요 고으니 예쁘다 예뻐 |

| kbs_indiefilm 김고은이요????? 헐 언제..!! |

| 치인트 보는데 김고은 짱귀욥 |

| 치인트 김고은 분 파마머리 개인적으로 별로 안 어울리시는 것 같.... 보는데 머리 펴주고 싶다는 생각밖에.... |

| 아 김고은 캐스팅 아직 방영 전일 때는 한 마디도 안 했는데 이제는 말할 수 있다 너무나 미스캐스팅...... |

| 김고은 짱이당 |

| poe1841: 오늘 독립영화관은 김고은 박소담 둘 다. |

| 오늘 독립영화관은 김고은 박소담 둘 다. |

| 김고은 넘나 귀여운 것... |

| 김고은과 박소담 91 |

| 내가 웹툰을 안봐서 그런가 김고은도 잘하는거같고 꽤나 괜찮던데
이성경연기빼고 |

| Alexhiddleston 앗앗, 이번에 치인트 드라마 나오는 김고은? 닮았어요! 머리도 비슷한 스타일이고 귀엽네요. 잘 어울려요>.< |

| 나근ㄴ데치인트 김고은씨꽤어울리는것같은데,,걍보면,,,익숙해져서 |

| 김고은이 홍설하고 외모는 졸라 1도 안닮았지만 연기도 괜찮고 난 유정볼라고 보는거라서 1화 못봤는데 |

| Preview 치즈 인 더 트랩 3회, Cheese in the Trap ep 3 - 박해진-김고은, 본격 러브라인 시작: |

| 치인트 보고 깨달았다. 김고은 같은 얼굴이 내 취향이엇떤 거시다 BㅏBㅣ랑 존똑 개인적 생각 |

| 김고은 넘귀야웡 ㅍ퓨 |

| Suhgi_XC 김고은 연기 잘하는지 딱히 모르게쑈ㅏㅁ.. |

| cyk0120 오 왓 ,, 우째 나 김고은 징짜 좋아하는데 ,, |

| cyk0120 헐 머야 나 김고은 엄청 좋아하는데 ,, 앗 ,, |

| 아맞다 그 저번어디방송해서 갓해진님이 김고은ㄴ님이랑 뭐드라 친해지고싶다인가??? 배우로서 마음에든다인가?ㅁ?? 아무튼 뭐라인터뷰한거 봤느네 신기해..... |

| 그런데 김고은씨는 왜 눈썹을 안 그리죠? |

| 김고은 안티가 될 것만 같은 화장과 배역이다. |

| 김고은때문에 치인트 보는 나는 행복하니 그걸로 괜찮아😊 |

| 월화 김고은 봐서 행복함
뭐 웹툰에서 홍설은 똑부러지는 그런 모습으로 야무지게 보이는 그런 얼굴인데 고은님은 좀 순하게 덜렁거리게 보이는 그런 모습이있어서 그런거지만! 잘하고있으니까 드라마 정말 재밋고 남주랑도 잘어울려서 좋음 |

| instiz 김고은 잘 소화해내는데 왜 무조건 웹툰이랑 똑같이 생겨야 만족하나... |

| bakhaaa 그죠 진자 비주얼 만세에요 인호 본체 넘 뇌텅텅이긴 하지만 비주얼 만큼은 .....,,,, 넘 예브더군요 ,,,, 일단 설이는 = 김고은 엿던 거 부터 에러여서 ,,,, 정말 그 사람인 것만 따온 늑낌 ,,,,? |

| arkimkim: 하늘님 김고은박소담 자매로 나오는 영화찍게해주세요. 각각 다른 곳으로 입양된 쌍둥이자매.. << |

| 치인트 1화 봤는데 김고은 머리 그렇게 하니까 이쁘답.
잘어울리넵.
치인트 김고은 홍설 |

| 다들난리칠때 난 김고은이 설이역이라 좋았어..웹툰과의 싱크로를별도로 나름의 설이를 잘표현해낼듯한느낌이었고 또 그게 어느정도 맞아떨어진듯..그 미묘한심리표현이 일품인 유명웹툰,이렇게 흥미돋게 뽑아내느라 다들 고생마니하신듯..그나저나 박해진...하.... |

| 치즈 인 더 트랩 2회, Cheese in the Trap ep 2 - 홍설 김고은 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유정 박해진 ?!: |

| KBS에서 단편영화들 방송해주는데 "영웅의 탄생"이라는 영화에서 얼핏 김고은을 본거 같아서 설마 했는데 엔딩크레딧 올라갈 때 보니 진짜였네 그냥 군중 중 1명으로 나옴 |

| 치인트 캐붕 쩌네 진짜 그냥 캐붕 그 자체네 김고은님 캐스팅됐단 얘기 첨들었을땐 괜찮을것 같았는데 아니 배우나 스타일링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캐해석이 원작이랑 180도 수준으로 다른데 어쩌라는.. |

| 김고은까이길래 오늘치인트봣는데 괜찮구먼 역시 치어머니들이 문제다 호호 |

| 김고은 솔직히 개그콘서트소속 수지라는 개그우먼닮음.... |

| 아 아 김고은교 진짜 너무 별로야 |

| 그냥 나는 김고은이 싫고... 제3의 홍설이 출연중이시고... |

| hamchwa 한승연으로부터 이어지는 햄촤님 취향! 김고은이 쫌 연예인틱하게 이쁘고 박소담은 쫌 일반인틱하게 이쁨,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뭐 그래봤자 둘다 넘나 예뻐여 |

| 군중 속에 있던 김고은 어디 갔니 |

| hamchwa 미묘한 분위기 차이가 있긴있네요 근데 김고은은 김고은대로, 박소담은 박소담대로 둘다 너무 눈길을 끄는 타입들 |

| 치즈 인 더 트랩 2회, Cheese in the Trap ep 2 - 홍성 김고은 이 신경 쓰이는 유정 박해진 의 기습 백허그?: |

| kbs_indiefilm: 잠시후 KBS1TV 12시35분! 초특급 또라이즘 액션활극 한지혜 감독의 <영웅의 탄생>이 영화속에는 엄청난 군중들이 등장! 오인천, 우문기, 마르따, 이요섭, 김고은, 안은진, 전고은, 김태곤, 권오광,,, htt… |

| 김고은 몸매 루팡 내내 감탄해따 몸매 예뻐서 |

| 치즈 인 더 트랩 2회, Cheese in the Trap ep 2 - 노숙자와 인호 서강준 의 케미? 홍설 김고은 과 강렬한: |

| 치인트 만화를 한번도 안 봤더니 김고은이 극중에서 어떤 캐릭터인진 모르겠지만 포스터나 가끔 트위터에 올라오는 스틸컷 같은 거 보면 화장이라든가 머리라든가 다 좀 어색해 보인다. 일부러 그렇게 하는건가? 나중에 예쁘게 변신하는 인물이라든가...? |

| Dal_Jak 연기는 단지 대사로만 연기하는게 아니라 손동작, 눈근육, 걸음걸이등 배역에 따라 당연히 달라져야 한다.그런 면에서 얼굴로만 연기하는 나무토막같은 배우들 사이에서 힘을 뺀 김고은의 연기는 빛이난다.이 드라마 캐스팅이 아까울정도로. |

|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너무 헷갈려서 속상한 김고은 박소담 |

| 김고은 어울리던데 오히려 화장기 없어서 더 매력쩌는 |

| _xxxkkkk 전 김고은도 맘에 들어요 |

| 김고은도너무좋고,, |

| 아무리 생각해도 김고은 쿨톤같앜 주황색 진진자라 안받앜 |

| 김고은 이제 그만 욕했으면 좋겠다 |

| 99pse 박해진김고은케미장난없어..꼭봐... |

| 유정떤배
치인트 존잼
내용 알고 봐도 재밌네
김고은 얼굴 드라마보는데 껄끄럽지도않고 그냥 내용이 존잼 하악
인호 10대때 존잘 서강준별로 안좋아하는데 10대때스타일은 멋있다
존잼 흐 ... 요즘드라마중 젤재밌다 |

| 김고은은 캡쳐만 보면 너무 홍설이 아닌데 연기가 괜춘했나봐욤? |

| O_deokoo 나면주는 중간에 김고은 업었나 안았나 암튼 들고 뛰는 것만 봤어욬 무겁지 않다 무겁지 않다 |

| 김고은 좋아하는데... 안어울린다... |

| 치인트 재미있다 크으..b 웹툰과 드라마를 아예 별개로 생각하면 정말 재미있는 드라마. 그리고 김고은.. 너무 예쁘고 귀엽고.. 연기도 잘한다. 원작 홍설과 싱크로율 100%은 아니지만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좋다. 그래서 다음주 언제 오나요😭😭 |

| 눈 앞머리가 박소담은 둥글고 김고은은 좀 날카로운 것 같네 콧대도 다름 예쁘기는 박소담이 더 예쁜 거 같은데 김고은은 좀 여리여리한 느낌.. |

| 김고은앞머리... |

| 김고은 앞머리 고데기로 쫙쫙펴서 이마에 탁 붙여주고싶다 |

| instiz 웹툰이랑 외적으로 어울리고 안 어울리고를 떠나서 김고은의 연기가 어우러짐 |

| instiz 김고은이 연기하는게 설이같아서 난 너무 좋던데.. |

| _Mommong 김고은 < |

| 김고은표 홍설 좋던데 |

| 김고은이 왜...
나 성난변호사때문에 김고은 좋아했단마랴 |

| instiz 김고은 예뻐요... |

| binamagic 마자...
김고은은이쁜데... |

| 김고은은 진짜 신기함 어떨 땐 개판이다가 어떨 때 특정 몇 장면에서 폭발적으로 연기력이 급상승할 때가 있음 근데 이게 사실 보는 사람 입장에선 되게 별로 안 좋은 밀당임...꾸준히 연기를 잘해야하는데... |

| Rt> 뭘 치인트 재밌기만 하구만.... 자꾸 원작이랑 비교하려고 하지 마세요. 역할 잘 소화하고 있고 오히려 난 보라랑 은택이가 많이 어색하다고 생각하는데. 홍설 욕하지 마! 김고은 욕하지 마! 사실 김고은이라는 연기자 이번에 처음 앎 |

| 못생겼는데 예쁜 사람 공효진>>>>넘사벽>>박소담>김고은 |

| 김고은이 싫은건 아닌데 보고싶진 않당 |

| 치인트 지짜 넘 재밋소... 박해진이랑 김고은 체고 bbbb 다만 남주연같은 쌍년은 사라지기룰... |

| 치인트 보고싶은데 김고은이 별로라 시도할 수가 없다... |

| 김고은은 됐고 저 남주연이랑 보라 역할좀 바꿔라~~~~~~~~~~ |

| 은교 때 김고은은 전도연까지 언급될 정도로 정말 가능성 있는 좋은 배우였음 잘하는건지 못하는건지 분간이 안되는 알 수 없는 연기력이 은교에서는 사실 매력이었기 때문이다... |

| S2parkkyung 난김고은도 좋은데 한효주가더잘어울리긴함...그래도김고은좋은데 난.. |

| 김고은 귀엽네 |

| 왜징...난 김고은괜찮다고생각하는데 욕 엄청먹네...88 |

| 나는 김고은 잘어울리던데.......... |

| 박소담의 등장으로 김고은에 대한 아쉬움이 더더욱 커져버렸음 마스크가 너무나도 비슷한 박소담이 너무나 뚜렷한 연기력을 지닌 채로 쟁쟁한 두 배우 사이에서 제대로 빵 떠버렸기 때문... |

| 치인트...치인트....웹툰으로분명봤는데 기억이잘안나....웹툰다시정주행해야겠다... 드라마재밌네 김고은너무사랑스러움 |

| aaongg 박해진 연기하는거 첨보는디ㅣ뭐찍엇더라.. 김고은도 연기 넘못하게나와서 당황스럽다애 |

| 김고은분 딱봐도애교철철넘쳐보이는데 넘 귀욥다,,,저도한번 성격을바꾸고싶은데요 ...언니넘예뻐요😂😂😂 |

| ???? 야 김고은 누님 개이쁜데 저따위로 화장시킨 사람 누구야 |

| 김고은한테는 사실 아쉬움이 참 많다 은교 때 혜성처럼 등장해 특유의 밍숭맹숭한 마스크로 알 수 없는 묘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좋은 배우의 가능성을 열어둔 젊고 캐릭터 있는 여배우였는데...은교 이후로 갈피를 전혀 못잡는 연기력과 시나리오 선택력... |

| 치인트 겁나 재밌는데....? 반응좋아서 봤는데 기대이상. 드라마는드라마고 웹툰은웹툰이지 역시 주연들 다 너무좋고 박해진이 잘생겼다... 김고은도 귀엽고 |

| 하도 김고은 연기 못한다 난리여서 봤는데 그 캐릭터로서 연기잘했다고보는데 |

| ributtt_ 빗기긴 할까... 하이고 차이나타운 볼때는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던 김고은찡 |
![[원숭이띠]청초한 생강과자
@ljm530 ljm53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345575206719489/5jebVWV1_normal.jpg)
| 내 눈에 치인트는 박해진+김고은 밖에 안 보임. |

| lansuningan: 아 박해진 너무 좋다 곧 김고은 살해 후 시신 유기할 것 같음 최고야 |

| sxxn_17 마쟈 솔직히 홍설역 안어울린다고생각해서 젭알 김고은이 연기력으로 커버해주라 생각했는데 연기잘하긴 잘함
근데 설이가 그렇게 만히 어리바리 하진않는데 그부분이 쪼끔 걸리긴해두 볼꺼☆ |

| 치인트보세요 왜안보세요 존잘입니다세상에서잘생긴게최고다김고은도 기얍게나옴 |

| 김고은 볼수록 매력이따......♥ |

| 치인트 재밌긴 재밌는데 계절감각이 없어? 박해진은 코트 입고있는데 김고은은 여름원피스를 ㅣㅂ고있어,,,, |

| nuyonce622: 치인트 스틸 볼 때마다 김고은 박소담 너무 존똑닮이라 깐짝깜짝 놀란다 |

| 김고은 소개팅 룩 너무 딱이었던... |

| every_goodnite_ 설이가 김고은이어요! |

| 근데 진심 치인트 드라마는 박해진 보는 재미로도 충분하다. 덤으로 남주혁도 보고 ... 김고은도 보고... |

| 피곤하다 자야겠다... 박소담,김고은,한예리,천우희가 손 잡고 꿈에 나와줬음 좋겠ㄷㅏ... night night |

| 김고은넘귀룝
그니까유정이랑사겨
둘다귀엽네/♧^ |

| redgari1: 김고은 키가 167임..하도 여리여리해서 작게 보이는 스타일.. 치즈인더트랩 |

| 치인트 스틸 볼 때마다 김고은 박소담 너무 존똑닮이라 깐짝깜짝 놀란다 |

| VitamiN0425 나는 김고은 연기 좋음 사극 이런데엔 좀 어색하긴 했는데 차이나타운이랑 등등 연기 좋아 |

| 웹툰은 걍 웹툰으로 보고 드라마는 드라마로 보면되는거지 뭐 이것저것 하나하나 따지고 드는 사람들은 피곤해서 어떻게 사나몰라 김고은 괜찮기만 하구만 |

| u_ndersea 김고은님 연기 잘하세요엉엉웹툰으로 보던 그 날카로운 느낌의 설이는 아니지만 드라마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가타요,, 긍정 |

| aekuin 데일리모션들어가서 치즈인더트랩치면 볼 수 이쏘! 시간되면 봐ㅅ 나도 김고은때문에 안볼려고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거같아.. 남자배우들 외모가너무하..심장이아파 |

| 홀.. 치인트 재밌다!!! 박해진 진짜 속을 알수가 읍어 김고은은 정말 대학생 같네.. 수강신청 할때 갑자기 추억팔이 |

| 알티 김고은 머리 왜 저래.... |

| pixxn403_ 김고은이 예상외로잘해 |

| <은교>라는 남다른 데뷔작 때문이라 그런지 몰라도 김고은이 연기를 되게 잘하는 줄 알았는데, 어제 <성난 변호사> 보니까 연기가 너무 어색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 뭔가 거품이 껴있다는 뜻일까 아님 어울리지 않는 역할이어서 그랬던걸까. |

| 치인트완전개구린드라만데계속봄 김고은때문인가박해진의낮은목소리때문인가 구린게내취향인가 아으앙 |

| 진짜 김고은 스타일링 왜저렇게 해놓은거임 |

| 김고은 매력쩔어박해진서강준남주혁 존잘ㄷㄷ |

| xoonly_0408 김고은 ㄸ문에 못보겠어 |

| 김고은양
생활연기의 달인!
멋내지 않고
시선이며 손끝이며 동선이며
모두 자연스러운 연출
동년배 배우 중 최강인듯.
난 왜
고은양이 이르케 좋은지
박해진은 웹툰 씽크로율 100%.
서강준은 잘생긴 얼굴에 간만에 입은 까칠함.
잘 어울림.
치즈인더트랩 |

| 그리고 김고은도 넘나 기여운ㄱㄱㄱㄱㄱ기여어 |

| 긍데 김고은언냐 연기 징챠잘하는데 |

| hakoungjudy 원작과 닮지 않더라도 김고은씨 나름의 매력적인 설이가 정...착되기를... 하근데 평범한 여대생의 대사가 아니라 전형적인 인소와 드라마틱 대사만 나와서 걱정되지만여 😭😭 |

| 김고은의 홍설에 설득 당해버렸다. 유정은 말할 것도 없고 치인트 역시갓윤정 |

| binamagic 그러니 더 아쉬운것 같아요 계석 김고은씨의 앞머리를 만져주고 싶습니다 졸업 사진도 아쉬웠어요 그때는 설이의 눈은 어색하도 괜찮았는데 지금은 어색한것같아 아쉽네요 |

| 치인트 유정정말 박해진잘어울리는데 김고은이 허허ㅓ허허허 웹툰에서 설이가 인간적으로 생기지않아서 그런거야..그램... |

| dear___pcy 박해진이랑김고은 서강준 이성경남주혁 등등? |

| 치인트 진심 존잼... 김고은이 홍설 하길 잘했어. 오연서가 했다면 캐릭터 상상이 잘 안된다. 뭔가 똑부러지는데 우유부단한 모습이 김고은이랑 딱인데 캐릭터 잘 살림. |

| k_kootae_e 김고은도 귀엽던데..... |

| 김고은 부럽다 |

| 김고은이 예쁘고 박해진이 잘생기고 이성경은 다음주에 나오려나 |

| 김고은 진짜 너무 괴롭다 |

| 치인터....김고은 넘 귀엽다♡ |

| 남자와 서있어도 케미가 사는 박해진이 김고은 옆에 가면... |

| 김고은 먼복일까........ 유정 백인호.. |

| 김고은 다이어트 자극된다... 지금 유자차를 마시고있지만 |

| 만화 볼 때도 남자주인공 두 명을 구분 못했는데 드라마에서도 일단 얼굴을 구분 못하고 있다. 김고은 때문에 그래도 계속 보겠지...어중간. |

| 엄마가 치인트 보는데
김고은씨 진짜 소담찡이랑 닮긴 닮았다 착각할만 함 |

| 치즈인더트랩
이윤정PD 작품이구나.
김고은이 이쁘게 나오네. |

| 김고은이 일케나 이뻤나😍 |

| 치즈인더트랩 김고은 홍설 머리스탈 염색한 색깔 옷스퇄 다 맘에 든다.하트하트뿅뿅🚒❤ |

| 2b761867f89049d 치인트 재밌는데 지금 홍설 김고은 좀 안어울ㄹ... |

| 치인트 박해진때문에 보고싶은데
김고은때문에 못보겠... |

| 근디 김고은 연기.귀여움....귀여웡 |

| chick714: 김고은 손민수 역임? |

| 나 손민수인줄 알고 한참을 들여다봤다 분명 김고은인데?이러고....아 왜..우리 설이 이쁘단말야..아니 진짜 이쁜 스타일이라고 옷 잘 입고.... |

| 계속보니 김고은이 예뻐보이는 매직 |

| 그그 홍설 역 배우가 김고은이었나 앞머리 저렇게 한게 좀 아쉽긴 한데 귀여워 귀여워어어어어 귀여워 귀엽다 |

| 이 와중에 김고은 은근 매력 |

| 아 박해진 너무 좋다 곧 김고은 살해 후 시신 유기할 것 같음 최고야 |

| 작가가 대본을 의식의 흐름대로 썼나..........뚝뚝 끊기고 뜬금없고....김고은 오늘 연기 잘했는데 작가가 망침.. |
![[동페/G18b]륜
@niflheiming niflheim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021027426992129/jYfHm2fp_normal.jpg)
| 김고은..이쁨..다리..팔...넘 말랐어 |

| 김고은 막말 왜 이렇게 어색해
막말을 할려면 서강준 정도는 해줘야지 |

| 엄마는 쌍꺼풀이 진하고 전반적으로 김고은이랑 완전 대척점에 있는 얼굴이다 |

| DUCKJIL_twt 김고은 가을웜톰은 아닌가보네요 오랜지가 뜨는 거 보묜.. ? |

| Jimna_S2 서강준 박해진 남주혁 김고은 이성경 한계 |

| 치인트 2화 지금 나와서 보고 있는데 너무 당황스럽다..
김고은.. 막 서울로 상경한 시골사람 같아 |

| 지금 치인트 김고은 가방 이뿨...... |

| 김고은 저정도로 연기 못하는 애였음...?? |

| kok0n0
ㄴ눼ㅔ 젇오...그렇게ㅐ봐야겟어요...허엉..ㅌ탐ㅁ라...탐라위ㅣ물을ㄹ흐려서ㅓ죄성합니다.... 지ㅣ가생각해두민폐ㅔ임ㅁ..
젖저ㅓ1화ㅏ못봐ㅏ서..결제ㅔ해서ㅓ벌라구여 김고은ㄴ이쁘네여 |

| Citrana_49 물론 초반 설이가 어리버리했지만 저정도는 아녔지..아니 애초에 김고은은 설이랑 이미지가 다르다구,.... |

| 김고은 손민수 역임? |

| 김고은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고 |
![[동페/G18b]륜
@niflheiming niflheim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021027426992129/jYfHm2fp_normal.jpg)
| mollohagi 그르네요😀👊믿고보는 박해진👍김고은도 자꾸보니까 귀욤귀욤..앞머리는 곱슬풀어줬음 좋겠ㅈㅣ만요.. |

| 그쪽은 잘 몰라서 모르겟지만요,,,김고은은 왜 저역을 받은갈가..? 어쩔수업엇다면 할말없다,, 근데 배우로서 받았다면,, |

| 김고은은 진짜 미스캐스팅이다.
김고은에게 연애 느낌을 나게 해줄 수 있는 건 박보검 뿐인가. |

| 애초에 홍설에 김고은 쓸 생각을 왜 했는지? |

| minw_00 김고은 존예♥♥♥박해진♥사랑합니다 |

| 김고은 너무... 귀엽다.... . . |

| 어째서 저의 김고은이 저딴 식으로 나오는지? |

| 김고은 앞머리... 오래 쓴 빗자루 같은디... |

| 아니 김고은 어떻게보면 이쁜거같고... 어떻게보면 아닌거같고...... |

| 다들 저게 예쁘대. 미쳤어. 물론 김고은은 망한 화장도 극복 가능하지만. |

| 김고은 기여웡.. |

| 치인트 볼만한데 김고은 앞머리좀 너무 이상해 눈썹좀 가려줘 사실 홍설 안예뻐서 좀 아쉬움 |

| 김고은 너무 예쁘다 사랑스러워 |

| 치인트는 홍설 역의 김고은 저 가발 벗겨주고싶은 욕구 말고는 괜찮으느 드라마인거 같다 |

| 김고은 왜케 매력 터짐. |

| 김고은 너무 사랑스럽다 |

| 김고은이 홍설 같다는 생각은 안드는데 귀엽다 |

| 김고은 옷 진짜 별론대 .. 진심인가 .. |

| 아 김고은 졸ㄹ라조쿤.. |

| 근데 김고은 예뻐 |

| 김고은 제일 예쁠때 |

| 김고은 예쁘다 |

| 김고은은 뭘 해도 좋다! |

| 그래두 김고은 긔엽긔.. |

| 아 김고은 예뿌다 흑흑 |

| 김고은 손민수야? |

| 근데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 치인트 김고은같은 얼굴... 1도 안이쁘지않아요?? 방금 1회 잠깐보다 꺼버림. |

| 와따 김고은 몸매봐라근데 화장이 왜저러냐..코디도 열일하신다 굳 저 앞머리만 좀 어떻게.. |

| 김고은 연기 귀엽다 증말ㅌ |

| 김고은 화장한거 봐 |

| Tive_0423 김고은 앞머리... |

| vitaMIN_YK 맞아웹툰 캐릭터랑 이미지가 달라서 약간 다른느낌.. 홍설은 여우상이고 김고은님은 토끼상이라그런가 너무 순딩하게생긴 홍설같어 그래두 생각보단 재밌는것같어 |

| 김고은 언니 앞머리만 어떻게 해주세요!!!!!! |

| 김고은 저렇게 해놓은게 더 이상해 |

| 앜김고은 넘웃곀 |

| 김고은 피부... |

| 김고은.. 매력있다; |

| 저 방금 김고은 다리라인에 격침당함 |

| 김고은 눈이 너무 예쁘다 |

| 김고은님귀여우셔...♡.. |

| 치인트 보다보니 김고은 이뻐보인다 여리여리하고 옷도 예쁘고. 홍설과 싱크로는 좀 떨어지지만. |

| 아 김고은몸매~ |

| 김고은 손 예쁘다 |

| 김고은 숮이 닮았다 |

| noquaercv 김고은 코디가 열일하는듯 |

| whalien39 받해진보다 김고은이라니 멋찐데....? 김고은 앞으로 쫌만 예민보쓰 되어가면 넘나 좋아할 것 같은 것... |

| nyangil 머리가 얼굴빨 제대로 받고 있음 입고 나오는 옷도 김고은빨 때문에 다 갖고싶어져여 |

| dal_eeee: 달이가 아무래도 김고은이 부러운듯 |

| ijustilo 김고은 이상 |

| 달이가 아무래도 김고은이 부러운듯 |

| Myung_Q_: 김고은 넘 예뿌다ㅏㅏㅏㅏ |

| 김고은 화장 취향이다 얼굴이 김고은이면 저 화장할 수 있을까 |

| 김고은 넘 예뿌다ㅏㅏㅏㅏ |

| 김고은 머리저렇게하니까 딴 사람 같아 제발 예쁜머리 좀 해조라 |

| dyo_is_my_life 마주보는얼굴이라니김고은이되고싶다 |

| 김고은 보다보니까 기엽네 .. |

| dudska1601 김고은 너무 부쨩해 진짜 이건 안보면 후회허게 될꺼임 |

| My_deer_yeol 몰게쏘 나는 김고은 조아해서 봤는데 박해진 존잘.... |

| 김고은 홍설 왤케 이뻐 난 뿔어터진 늙은 얼굴이니까 저런 머리 안 어울릴거야.. 그치만 김고은은 조녜네 |

| 근데 김고은 우리 사촌언니 존똑ㄱ행동도 비슷하곡ㄲㄱㄲㄱ |

| 김고은 왜ㅐ이렆개 귀엽냩 ㅌ ㅌㅌㅌ ㅌ ㅌ ㅌ ㅌ ㅌ |

| 김고은 머리 넘ㅁ안어울려.... |

| 김고은 몸매 장난 아니네 |

| 김고은ㄴ핵ㄱ이쁜디 |

| dutt_official 김고은? |

| 하씨 김고은 너무 예뻐 |

| dutt_official 김고은 |

| 아 난 치인트 본적없어서 잘은모르는데 홍설 이미지가 전혀 김고은이미지도 아니고 성격도 저런거 아니라 그랬는데 ... 보통 대부분 어느정도 대본을 써놓고 정하니까 김고은을 한거구나 뭔가 오연서가 했음 저 성격엔 안어울렸을수도. |

| 김고은의 어이없어하며 억울해하는 표정 중독성 있음. |

| 이제보니까 김고은 연기 이상한거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하고... |

| 김고은 진짜 말랐다 와... |

| 김고은 이뿌다아 ~~
진짜 다들 싱크로율 쩐다 |

| 김고은 최고기 달뭉 |

| 김고은, 내 옛날 친구랑 닮았다. 뭐하려나. |

| in_the_poket: 홍설을 너무 어리버리하게 만들어놨다 김고은은 자체로도 러블리하지만 홍설은 각성해라 |

| 치인트 김고은 귀여운데? |

| 김고은 나만 예쁘다고 느낍니까? |

| 홍설을 너무 어리버리하게 만들어놨다 김고은은 자체로도 러블리하지만 홍설은 각성해라 |

| 대학생 박해진은 좀 그른거 아닌가했는데 그냥 상대가 김고은인게.... |

| 김고은 귀엽당 |

| 아 아빠옆에서 자꾸 김고은이 구두가 35만원짜리..! 김고은이 바지가 31만원 짜리..! |
![병신년이다!![휴지]
@gbwl_sb0114 gbwl_sb011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001772164177921/E4xtZU3K_normal.jpg)
| ㅁㅊ김고은쫌ㅁ민아닮은듯 |

| 나중에 김고은 잡아 먹으려고 하는 거는 아니겠지 |

| 박해진의 유정은 원작보다 라이트한데 그게 더 마음에 든다. 현실로 내려온 거 같고. 홍설도 김고은의 해석이 더 호감. |

| 한예리 너무 예쁘다 무쌍의 시대 도래 김고은 박소담 |

| 김고은참옙뿌다 |

| 치인트 미친 김고은ㄴ 존귀 |

| 김고은 개귀얍 |
![[원숭이띠]청초한 생강과자
@ljm530 ljm53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345575206719489/5jebVWV1_normal.jpg)
| 김고은 연기 넘 좋다!!! |

| 김고은 최고 사랑스러워서....김고은때매 본다 |

| 치인트 김고은 말 많길래 보고 있는데 난 괜찮은거 같은데.... 나름 현실감 있고 |

| tpqmsxls10 완전 김고은 생각보다 좋고 그냥 다 좋다 ❤️ |

| 치인트웹툰을 대충봐서 그런데 김고은 발암캐구나 |

| 오늘밤 11시, 치즈인더트랩♡ 치즈인더트랩 치인트 박해진 김고은 유정 홍설 |

| 엄마: 김고은을 보며 너도 저렇게 마르면 얼마나 예뻐, 대학생이?
나: 난 지금도 예뽀>_<
엄마: |

| 김고은 파란 니트 완전 예쁨-! 미모가… 그래 저 배우 은교 였지.... 치인트 |

| 하린아 나도 김고은이 입고 있는 스타일 좋아해 |
![[반흍] 범실아나순정못보겠어 김스
@psw4741008 psw474100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848939587354624/3PKrRNij_normal.jpg)
| df0398 leeshee1107 남주는 박해진 서강준 등,, 여주는 김고은 이성경 등,, |

| nijyuyonn: 트잉여와 머글 구분법: 박소담과 김고은 얼굴을 구별할 수 있는지 없는지 |

| 아 김고은 머리색으로 한번도 염색해야게따 저정도로 바랬는데 너무 어둡게 나와써 |

| 아미틴 단톡에서 김고은이 홍설만큼 이쁘장하진 않은데 현실적으로 생겨서 이입이 잘된대 아...저기요.... 개빡침 |

| 김고은 코디는 누굴까... |

| df0398 여주가 김고은 남주가 박해진!!! |

| 김고은 키가 167임..하도 여리여리해서 작게 보이는 스타일.. 치즈인더트랩 |

| 아 김고은이였구나 |
![[악뮤합작] 애증덕후 세이
@thE_hiGH_tiME_y thE_hiGH_tiME_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58930335485952/5juU9iS1_normal.jpg)
| sopynz 댓글들이 아주.. 김고은 걱정했더니 인하가 문제였다고 |

| 김고은 근데 너무 이쁘다 매력쩔어 대박 ,..... |

| 치인트 존좋 김고은 존좋 |

| 치어머니들 김고은 걱정마세요 잘하는구만 재밌네 드라마인데, 웹툰 느낌 난다치즈인더트랩 |

| 김고은 왜케 연기 모태 게다가 작가도 인물 이해 1도 못해씀 미친 |

| 근데 김고은진짜겁나 이쁘다 |

| 김고은 내 친구 닮았다 |

| 치인트 보새오 내가 웹툰은 안봐써오 근데 박해진이 졸라 잘생겼구 김고은이 졸라 이뻐오 |

| 김고은 저 여리여리함..예뻐 |

| ppiyak_1122 핡 김고은 졸라 기여워 !!!!!!! |

| 김고은 머리 파마한건가 고데기인가...ㅁ 고데기면 좀 덜 빡시게 하면 머리 묶어도 이쁠거같애... |

| 트잉여와 머글 구분법: 박소담과 김고은 얼굴을 구별할 수 있는지 없는지 |

| 아 김고은 너무예뻐 ,,,,, |

| 김고은 옷 이쁘다 사고시푼골? |

| 김고은 개말랏다 |

| vividyd_1020 아 지금 보는데 홍설 졸라 기여워 진짜 사랑스러워 김고은 개잘어울려 |

| 미용실에서 이런 파마 해달라고 하면
손님 이건 김고은이에요~ 하겠지 |

| 김고은 머리 하고싶닼 저런 뽀글머리 조아 |

| 김고은 앞머리좀요ㅅ |

| 김고은교 저렇게 유정선배랑 수업 듣다가 도서관 가서 할아버지 소설 다시 읽구 막 다시 할배집 찾아가는 거니 |

| whereisgunny: 7. 김고은 2012 W |

| Rt.둘다 좋아하는 배우다 코슥
차이나타운도 김고은이랑 김혜수 좋아하는 배우 둘이 나와서 엄청 보고싶었는데 청불이라서 넘 슬펐음88 |

| 솔직히 김고은 이쁘긴 함 |

| 김고은 저거 다넬웰링턴이지? |

| 내가 저게 치인트가 아니였다면 김고은 귀엽넿 하면서 봤겠다만 |

| 박소담이랑 김고은 둘다 격하게 내 취향임 |

| 구분이 잘 안되는데 나 첨에 검사제도 김고은인줄알고 치인트도찍고 바뿌네 이랬... 근데 내가 잘못알아보는건가.. 난 이홍기랑 장근석도 헷갈렸다 |

| ikon_view2 아가뷰쨘👶🏻💓
나 지금 중간정도까지 봤는데 김고은 의외로 잘 소화하는 거 같아서 젛다! |

| ghjghji: 여러분 홍설 미스캐스팅 아님김고은 소름끼치는 차가운 눈빛이랑 말도 안되게 사랑스러운 눈빛 둘 다 보여줄 수 있는 배우임!! 내용과 편집만 좋으면 정말 매력이 빛을 발하는 배우랍니다!!! https://t.c… |
![[메인확인]부블리
@Boo_vly Boo_vl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07487680401408/nkI3A54z_normal.jpg)
| lihyme_teen 드라마는 안바! 김고은 극혐 |

| 잠시후 KBS1TV 12시35분! 초특급 또라이즘 액션활극 한지혜 감독의 <영웅의 탄생>이 영화속에는 엄청난 군중들이 등장! 오인천, 우문기, 마르따, 이요섭, 김고은, 안은진, 전고은, 김태곤, 권오광,,, |

| 2016첫영화 성난변호사 보다가 끔. 김고은 못보겠음. |

| 김고은은 별론데 박소담은 좋다......닮았다는데 나는 모르겠고.....마치 푸딩과 포푸리가 닮았다는데 포푸리는 미친듯이 좋아하고 푸딩은 별로여하는 거 같은....... |

| 김고은 미스캐스팅인지 아직 드라마를 봐서 모르겠는데 난 봐벌이구말앗어 ,, 협녀,,,칼의기억,,,을,,,, 난 ,,,아직 몰으겟닥구,,,,, |

| 난 수수하게 생긴 여자들 조하..김고은 박소담 넘나 좋은것... |

| 치인트를봤...
박해진 유정선배 존잘존멋...
김고은 왜 응팔 만옥이 앞머리?
연기는왜 그렇게 ...?
홍설은진심 ㄴㄴ해 매치도 연기도 더 ㄴㄴ해
작품성은 무난무난 |

| MSiks_ 김고은님 연기 잘하세여 근데 사람들이 이성경님은 뭔가 과장되게 한다고 하더라고여 |

| tora_ru 애초에 그냥 캐스팅이 잘못된거같음...홍설은 좀 사납고 예민해보이는 맛이 있어야되는데 김고은은 너무 순해보여서 걍 캐릭터가 맹하게변했음... |

| 김고은 진짜 성난변호사 때도 예뻤고 치인트때도 예쁘다 협녀 칼의 기억 보고싶은데 뭔가 두렵ㅂ... |

| 김고은 진짜 예쁜데 아빠가 자꾸 평범하다그럼 8ㅁ8 아니야 우리 고은언니는 겁나 예쁘다고! |

| YNZZU 그래서 아마 김고은의 철천지원수 박소담이 될것... 비슷하게 생겨서 이미지는 겹치는데 연기를 넘나 잘하기때무넼 |

| shinomegu2 그쵸그쵸!! 박소담이 좀더 귀염상이고 김고은은 더 얄쌍한? |

| 아근데 진짜...김고은은 아닌거같음....순해보이고..어벙벙해보이고 도짓코같아서.....날카롭게생긴애가 했음 좋았을걸 이건 아직도아쉽네... |

| 김고은 박소담 나만 헷갈리나 똑같이생겼어 |

| 어제 방영된 동명의 드라마를 직접 다 보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캐스팅이 잘되었다고 생각한다. 작화의 느낌과는 조금 거리감이 있지만 어쨋든 김고은의 은근한 멍한 표정으로 천천히 박해진을 관찰하는 것을 지켜보는게 재미있었다. |

| 김고은이랑 닮앗단소리 진쟈 핵만이들엇는데.... 현실:아님 |

| 차이나타운에서 김고은 연기가 쩔었지.... 그래서 김고은 연기력을 인정하게댐 |

| sleepinsnoopy 솦넴 반응잌전 엄청 기대를 안 해서 괜찮게 봤는뎈근데 김고은 앞머리가....88 |

| 치인트 웹툰이랑 드라마는 다른 작품 아닌가? 드라마는 원작이 있는 드라마일 뿐이고 웹툰은 원작일 뿐이고 김고은이 웹툰 홍설이랑 똑같은 감정을 표현해야한다는건 원작팬들의 착각이지. 나도 원작팬이지만 다른 작품으로 보면 문제 없는데? |
![[첫계이하는]브브오
@vvooasis vvooasi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2942375459819520/lif3pFbr_normal.jpg)
| 둘이 별로...안 헷갈리는데;; 김고은은 개상이고 박소담은 여우상이야. |

| vip3519 진짜졸잼!와..진짜박해진도연기 쩔고 김고은도 쩔어 |

| 박소담 김고은 전혀 같지 않다고 우리 소담이는 예쁘고 연기도 잘하지!!!! |

| 욕나올정도로 치인트재밌다..😍김고은연기 개잘해... |

| 김고은님을 까고싶은 것도 아니도 치인트 잘 본 닝겐인데 설이 머리좀 좀만 자연스럽게 해 줬음 좋겠당...곱슬머리가 빠마머리가 돼써..회가 지나면 자연스러워 질라나 김고은님 모찌모찌해서 귀여우어우어 |

| 정확히 말하자면 김고은씨의 연기는 과장되있었음. 인하역의 배우분은 말투라던가 표정이...어색했음. |

| 홍설은 뭔가 예민하고 혼자 생각 많이하는 거 같은디 김고은 홍설은 걍 맹하고 발랄하기만 한 거 같어 |

| 김고은 참 연기 못한다. 성난변호사에서, 말이지.... 발음이 왜 저러니... |

| 남주가 아무리 입덕포인트가 높아도 여주가 어느정도 사람스러움을 가져야 감정이입이 쉬운데 이 드라마에서 김고은이 키를 쥐었다. 1회에선 글쎄. 치즈인더트랩 |

| mjworld0512 하 김고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