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방사 아에 이번엔 mma |

| <수방사> 아무리 수컷의 방을 사수한다 그래도 그렇지 가족 공용공간 대부분 거실 을 동의도 없이 본인의 공간으로 다른 여유도 없이 바꿔버리냐. 거기다 공통적으로 청소가 어려운 집으로 만들어 버린다는 거. |

| 아니 수방사 라는 프로는 참 마음에 안드는게 왜 같이사는 부인의 허락을 안받지 참 jot같은 컨셉이다. 뭘 수컷의 공간을 지켜 암컷의 공간도 지켜주든가 |

| 수방사 뭐하는 프로그램이냐..지 혼자 살때 방을 바꾸든가 ;;; 미친것같네 |

| 수방사… 거실에 종합격투기 링까지 만들다니…;;; |
![꾸엑[탤돌이]
@qkrwhdqus qkrwhdqu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292441457856513/tNaA4YYy_normal.jpg)
| 수방사 뭐하는 프로그램이야...남편들이 얼마나 철없는지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인가 |

| 근데 수방사 아직도 폐지안함? |

| 수방사 진짜 안 망하냐 검수할 때마다 짜증나 돌아벌임 |

| 수방사
근데 나도 집에 헬스장 꾸미고 싶다.. |

| 수방사 시리즈 모아다가 나만의 자체 죽빵을 부르는 탑 3 이런 리스트 만들어버리고 싶어진다 |

| 수방사에서 낯익은 사람이 나와서 누군가 봤더니 나 예전에 그 회사 면접볼 때 날 개깠던 사람이넼 |

| Androgynie_: 애초에 남편들이 집청소와 인테리어에 조금만 관심을 가졌어도 수방사 같은 쓰레기는 안튀어나왔겠지.... |

| fkfkfk3674 수방사가 그렇게 좋다는데 수방사 기원해드릴게요 |

| fkfkfk3674 전 5사단 신교대 나와서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논산이 사람이 많은 만큼 좋은 곳으로 갈 확률도 높아요! 예를 들면 수방사나 기무사나 그런~ 시설은 음..논산이 시설은 딱히...라고 들었네요 후배한테. |

| 수방사 개에바다.........어떡해이혼잘해라 |

| 애초에 남편들이 집청소와 인테리어에 조금만 관심을 가졌어도 수방사 같은 쓰레기는 안튀어나왔겠지.... |

| XTMTV 응원합니다 수방사~!! 으르렁 |

| XTMTV: 웬열?? 육진수?!
종합격투기 매니아를 위한 수컷의 방이 공개됩니다! 수방사
<수방사> 화요일 밤 11시 XTM |

| 너무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나옴 예원태임은 지네끼리 다툼한 거 유출 된거고 수방사는 대놓고 아내 엿먹이는 거 지켜보며 샘통이다 이러는 프로그램인데요? |

| 웬열?? 육진수?!
종합격투기 매니아를 위한 수컷의 방이 공개됩니다! 수방사
<수방사> 화요일 밤 11시 XTM |

| 수방사 화장실 ㄱ무슨 대변을 저딴곳에눠야됰ㄱ |

| 수방사가 본격 이혼 장려 프로그램 하니까 스브스는 엄마전쟁으로 독신 장려 하는건가 |
![홍학사냥중인[필]
@einsRappel einsRappe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432825705357313/LAR9HCTi_normal.jpg)
| 난 수방사가 마음에 안드는 이유가 왜 수컷만방을 사수해야함? 암컷은? |

| 밥에 그렇게 환장된 상태믄 니들이 해...그 수방사인가 하는 프로에다가 의뢰해....즉석 주방같은 걸로 만들어서 온갖 일가친척 막 와서 즉석 주문 즉석 요리를 너 ! 가 해내는 걸로다가 해봐라 응? 그 정도는 되야 타인에게 밥타령을 하는거다 |

| 부동산투기의 목적이든 깨끗하게 오래오래 살고싶든지간에 자기집에 못박는 것조차 주저하는 사람들도 많은듯한데 수방사라는 프로그램 진짜.... 안전검사같은거야 물론 하겠지? |

| dot_line_dot: 수방사 얘기가 나오기에 슬쩍 참전하자면, 일단 부부관계 자체가 이상함. 특히 남편은 아내를 엄한 엄마 대하듯 함. 몰래 일을 저지르고 떼찌떼찌 당하는 것이 웃음 포인트라니.... |

| aass11234 알아보니 52사단 자체가 수방사의 예하부대더라 거기다가 상근 예비역 부대라서 출퇴근없는 상근취급이라네 하지만 나는 임무가 예비군 동원훈련에 차출될거라서 조금 힘들거래ㄷㄷ |

| jpgas_k ㄴㄴ 옛날엔 3야수교가 수방사 배치였는데 제가 입대하던 시점에서 바뀌어서 2야수교에서 끌려감 |

| 수방사 재방송인가? 봤는데 진짜 노답화장실을 아예 뜯어고친거 같던데 내가 다 빡침 |

| k_aquinas: 아내가 뿔났다 전에도 말했지만 "종편에서 하는 막장 가상 불륜 예능"이 아니고... 의외로 멀쩡하게 재밌습니다. 실제 남편들과 "드림맨"의 비교속에 뭔가 의도치 않은 한국 남성 비판 텍스트가 되어버리는... 진짜 수방사의 … |

| 아내가 뿔났다 전에도 말했지만 "종편에서 하는 막장 가상 불륜 예능"이 아니고... 의외로 멀쩡하게 재밌습니다. 실제 남편들과 "드림맨"의 비교속에 뭔가 의도치 않은 한국 남성 비판 텍스트가 되어버리는... 진짜 수방사의 대척점이다. |

| 수방사 |

| 수방사를 본다 |

| Brlove12 통신보안 수방사 인사부관과 수발계원 이상준입니다 |

| 수방사 노답프로; |

| 수방사 진짜 재밌는듯ㅌㅌㅌ |

| 남친이 옆에서 참 ㅂㅅ같은 방송이라고 수방사를 보여줬는데 진짜.... 와이프는 왠 날벼락 ;;;;;: |

| 수방사보는데 삼치테마나오네 |

| 수방사 재밌다 |

| 수방사라고 전에 알티 됏던 웃기지도 않는 프로그램 하길래 뭔가 잠깐 틀엇는데 장모 명의 집에 자기 공간 만들고 싶었다고 아내 몰래 집 인테리어 뜯어 고쳐서 방 하나를 만화방으로 만들어놓음 |

| 수방사는 내 기준 극혐 프로그램이다. 지금 하는것만 봐도 장인/장모 명의의 집에 끼어사는거면서 남편 멋대로 의뢰넣고 집 고치려고 하고있음"장인장모"의 집에, "3대가 다 같이 사는데" 지 취미대로 집 고치겠다고 하고있음 |

| 조정석정우는좋은데다른이름모를남자는수컷의방을사수한다는,줄여서수방사라고하는프로에나왔던기억이있어서거부감이...그게뭔프로냐면남편꿈이뤄준다면서아내동의도없이집을다뜯어고치는기획의도듣기만해도짜증나는프로였음. |

| macrostar: 음.. 수방사를 몇 번 보면서 느낀 건 뭔가 결국 부인이 전체를 설계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함... 내용의 핵심이 방을 꾸미는 게 아니고 결국 부인의 윤허를 받기 위한 과정이다 |

| 타임라인에 한창 언급되던 수방사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라는 티비 프로그램을 봤는데- 왜 굳이 수컷이라고 칭하면서 사람이길 포기한 것 마냥 , 마치 동물처럼 영역 다툼하자! 라고 하는지 1도 모르겠다. 막 낚시터를 만들고 야구장을 만들고 하는데- |

| 수방사 얘기가 나오기에 슬쩍 참전하자면, 일단 부부관계 자체가 이상함. 특히 남편은 아내를 엄한 엄마 대하듯 함. 몰래 일을 저지르고 떼찌떼찌 당하는 것이 웃음 포인트라니.... |

| 음.. 수방사를 몇 번 보면서 느낀 건 뭔가 결국 부인이 전체를 설계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함... 내용의 핵심이 방을 꾸미는 게 아니고 결국 부인의 윤허를 받기 위한 과정이다 |

| unlooow: 수방사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본다. 이걸로 이혼 소송 당하는 법을 암묵적으로 학습하는 남성이 많지 않을까? 건투를 비는. |

| 수방사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본다. 이걸로 이혼 소송 당하는 법을 암묵적으로 학습하는 남성이 많지 않을까? 건투를 비는. |

| 볼게없어서 수방사 하길래봤는데 남자만의 화장실을 가지고싶다하니 변기때고 소변기냅둠.. 더러운말이긴한데 거의 화장실 1개아님 2개잔아? 그중하나를 맨온리로 만들었는데 그럼 대변쌀땐 다른화장실써야한다는거잔아....맨온리만들듯 다른데 걸온리하면 대변못싸잔아 |

| 아 수방사 봐야지 |

| xtm 수방사 의뢰하는 남편들 관상이 하나같이 결혼생활 힘들 얼굴이다 |

| 수방사 보는데 볼수록 빡침.... |

| 수방사는 그렇게 욕을 먹으면서도 계속 하는거보면 연극성인격장애와 자의식과잉 등이 섞여 뭐라고 된 줄 알고 객기 부리는 정신병자들의 방송. |

| Nu_Ear: 2016년이나 되었는데 수방사같은 프로그램이 아직도 하다니. |

| Airy_Nyan: 수방사하면 떠올리는게 건물 옥상에 AAA를 올려두는건디
요즘은 도시 미관 해친다고 하나씩 해체하는중 |

| 분명히 말하지만 수방사는 무례함. 정말 무례하고 무식함. 애초에 아내에게 그 정도 신뢰도 못받는 남자라니 매력없음. |

| 남자가 결혼전에 혼자 돈 벌어서 집을 장만해왔으면 수방사같은 짓을 해도 할말없을것같은데. 총각때 힘들게 돈벌어 결혼했는데 아내가 취미생활 하나 탐탐치 않아하면 극단적으로 수방사에 연락할 수 있다고 생각함. 하지만 수방사 자체는 무례함. |

| 수방사 저게 재미있나?........ |

| 2016년이나 되었는데 수방사같은 프로그램이 아직도 하다니. |

| 수방사하면 떠올리는게 건물 옥상에 AAA를 올려두는건디
요즘은 도시 미관 해친다고 하나씩 해체하는중 |

| 9833kim 넵 수방사랑 미사일사령부나 특전사는 못 건드려요 |

| Airy_Nyan 영화 감기에서도 미국이 전염병 때문에 공중폭격 하려니깐 할거면 해보라면서 수방사 보고 요격 하라고 이야기도함 |

| 수방사 전시에도 미군이 지휘 못하는 예외적인곳 |

| 수방사 엠블럼 이쁨
방패부대 |

| 9833kim: XTM을 틀었는데..
나: 아빠 수방사 알아?
아빠: 알지, 수도방위사령부
나: ..아니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아빠: 아
세대차이일까 나의 무식일까 |

| XTM을 틀었는데..
나: 아빠 수방사 알아?
아빠: 알지, 수도방위사령부
나: ..아니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아빠: 아
세대차이일까 나의 무식일까 |

| 미친 수방사; 나같으면 이혼했을듯 |

| 아 요즘 방송 왜케 발암이냐 수방사인가 뭔가도 아내
동의없이 남자 취미생활로 방꾸미는게주제인 방송이더니 지금 보는것도 뭔지는 모르겠는데 아내 동의없이 자식이랑 가서 개를 데려왔다.게다가 아내는 큰개를 싫어하는데 아직 새끼라 작기는 한데 자라면 큰개 |

| 줄리님의 추천으로 수방사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라는 케이블 방송을 보고 있는데... 재미의 핵심은 "미쳤구나?!"에 있는 듯. |

| 수방사 왜 폐지 안하냐... |
![이누야샤 재탕중 [루카]
@Sen_luka Sen_luk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030898756648961/TD5txH98_normal.jpg)
| 이래서 내가 수방사 맘에 안들었ㅅ는데 ..... 아빠가 수방사 보고 집에 뭐하고싶어서 안달났다......... |

| 난 진짜 수방사가 이헤가 안됌... 극혐이야 |

| 하..수방사
나같았으면 뽀샀다 |

| 수방사- 처음 보는데 이거 좀 나간듯? 로망이고 뭐고 알겠는데 그냥 싱글남자집을 꾸며주면 되잖아. 같이 사는 사람 동의 없이 혼자만의 로망으로 집을 대개조한다는게 말이 되나. 여긴 내구역이고 주방은 니 구역이라니 정신나간 것도 작작 해야... |

| 지금 그 요새 논란이 된다는 수방사 보는데 진짜 겁나 발암주의네 |

| peace_zeta 수방사 4천명만 가지고도 쿠데타가 가능한데.
5만이라뇨. |

| 수방사 자체면 몰라도 예하면 뭐......
연대면 안습한데 직할대면... 나쁘지 않지않을까 싶기도 |

| Resist7_ps 52 / 56 / 71 수방사 예하요 |

| 가본 군부대는 부산비랑 성남비, 연합사랑 수방사랑 정보사 가봤는데 |

| 수방사 ... |

| 대규 수방사네 |

| 수방사 피디 진짜 뭐하는 새끼지.. 미혼이라던데 결혼 안한게 아니라 못하신거인듯 |

| 수방사라고...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라는 쓰레기같은 프로그램을 한다 |

| 수방사진짜쓰레기프로 |

| 수방사라는 방송을 간혹 채널 돌리다 볼 때가 있는데 진심....저게 뭐하는 짓인가 싶음. 수컷 공간 만들어봐야 치우고 사는 건 아내분이잖아. 치운다고 큰소리 처봐야 시간지나면 아내분 일거리 늘리고, 스트레스 주는 거지. 진짜 저게 진짜 뭐하는 짓거리야 |

| 수방사 저거는 뭐하는 프로지? |

| 수방사..음 보면 드는 생각은 니 마누라가 원하는 거실도 지금 모습은 아닐껄..... |

| 아빠가 수방사봐서 같이 보고있긴한데
낚시터... 개심하네 |

| Chopewang5410: 박시장님, 태극기 게양 거부하면서 쌩뚱맞게 수방사는 왜 방문하시나요? 빨간색 드러날까 걱정되어 군부대 방문 인증샷 한번씩 날리십니까? 민노총 폭도들 예산지원하면서 국가안보 걱정하는듯한 위선적인 모습 정말 잘 안 어울… |

| 수방사 이번거 대박 이건 나도 탐난당....... 수방사12화 |

| uuccwer3455 마자오 수방사는 챙겨보던 중이엇는데 전국제패봐야겟군여.. |

| Eji127 요즘은 고정으로 나오는 게 많이 줄으셔서 일요일 전국재패와 매주 화요일 조우종의 보이는 라디오 두 개 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다리 다치시고 수방사 mc도 못하시고... 수방사홍 옙븐데 |

| NeXuS__IV: 수방사에서의 그 일을 사죄하는 바 올해의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 을 드립니다 Wale_MG |

| 수방사에서의 그 일을 사죄하는 바 올해의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 을 드립니다 Wale_MG |

| 안그래도 엄마 페북 해킹당해서 별 거지같은 페이지에 자꾸 가입되고 스무살 C컵 수정이예요^^ 이런 글 올라가서 빡쳐있는데 엄마아빤 그 옆에서 수방사를 보며 웃고 계셨다 미쳐돌아가네요 |

| 수방사 그딴 프로그램을 누가 보길래 계속되나 했는데 우리 가족이 보고 있었군 내가 아무리 보지 말자고 해도 남의 집 일이니 상관없다 어쩌구 저쩌구... 토나온다 진짜 |

| 내 지인들은 왜 다들 51사단,수방사,수기사,스타운전병,원주수송대,경기도화성으로 근무배치받고
왜 나만 이 황무지 양구에서 이러고있는걸까.. |

| hap_jeong: 수방사의 문제를 정리한 글을 본적이 없다. '수컷', '마초'같은 단어로 가정 내에서의 배우자의 위치를 취미를 방해하는 존재로 대상화 시킨다. 고향집에서 TV에 틀어져있길래 봤는데 10분 동안 굉장히 불편했다. |

| _seidnx: 수방사는 아무리봐도 미쳣다.. |

| yang0067: 아까 채널돌리다가 수방사 하길래 잠깐 봤는데 남편만의 공간 만들어준다고 문에다 지문인식시스템 달아줌 남편 지문등록 할때부터 입 찢어지더라 |

| jihan_ll: 수방사 보는데 ㄹ토나옴결혼왜햇엌 |

| How_183x163: 그 수방사인가 그것도.. 지들 맘대로 바꾸ㅏ놓고 아내가 화내고 짜증내는거 보면서 뿌듯해하거 있음 :0 미친건가 |

| sajo_fire: 방금 수방사 3분 봤는데 열뻗쳐서 티비껏음,, 좋냐,, |

| 수방사에서 만화책방 나왔는데 짱부러우ㅓ |

| 수방사인가 뭔가 지금 보는데 저게 재밌나 짜증나는데 |

| 방금 수방사 3분 봤는데 열뻗쳐서 티비껏음,, 좋냐,, |

| 수방사 이거 처음 봤는데, 골때리네. 좋음. |

| Assist_univ 그리고 수방사에서 오겠지.. |

| 수방사도 폐지하라고 할 사람들... |

| 그 수방사인가 그것도.. 지들 맘대로 바꾸ㅏ놓고 아내가 화내고 짜증내는거 보면서 뿌듯해하거 있음 :0 미친건가 |

| yns2s2 나 수방사보구있어~ 이것만 보구잘라고 |

| 수방사만 보고 자야지 |

| "‘수방사’는 현 시대 남자들과 남편들을 위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 왔던 공간이 현실 속에서 이뤄지는 순간을 기대해주시기 바란다" |

| 수방사 사경을 헤매는구나. |

| 수방사
진짜 어이가 없어도 너무 없다.
변기를 없애고 소변기 장착하고
대변은 요강에다 보고 부인한테 치워 달라고 하래. 부인이 니 간병인이냐?
앞으로 어쩔꺼냐?
븅신같은 프로그램 |

| 수방사 솔직히 왜 만든 프로그램인지 몰겠다... |

| iwasawa_suli 비행금지구역은 어찌 해결하실건가요 그건 서울시 관할이 아니라 수방사라 자주 못날릴텐데요 |

| echoxy1: ChongSShin jbstoday 기후환경 관련업무하는 서울시청 5급 공무원이 시청에서 자살했다면 이것도 '준전시 상태' 아닌가 ? 서울시 방위협의회 의장은 즉시 비상선포하고 공무원들에게 수방사 군인을 보디가드로 붙여라.… |

| kabagkim 사단내에 TO가 없어서 경쟁폭이 수방사로 늘어나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인데
무슨소리야도대체. |

| am4ci name_zzaga 수방사랑 착각한 듯 |

| be_higher 수방사 패러디냐 |

| 수방사 의뢰인들 아내에게 욕 바가지로 먹고 있을 듯하다.... |

| 수방사란 프로그램 극혐. |

| 수방사 진짜 이상하네..
멀쩡한 거실 놔두고 굳이 아내가 건드리면 싫어한다는 안방가서 난리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