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려의 마지막 왕은 공양왕 아님? 공양왕 이름이 왕요야? |

| kiltaemilove 공양왕 옹립이후로는 그 세력 커다란 이성계도 견제할정도의 정치력을 보여줍니다8ㅅ8 관리로써의 능력도 조아서 민중들도 좋아했구요 그러나‥‥ 선죽교를‥‥ |

| 공민왕은 이성계 이전에 있던 왕이고, 이성계가 죽인 왕은 우왕이고, 이성계가 나중에 꼭두각시 왕으로 세운게 공양왕이에요. 공양왕이 고려 마지막 왕이고요. 육룡이나르샤
엄빠가 저 얘기로 몇 분째 싸우고 있길래... |

| 공양왕 되실 분 염장질이 너무 심해 |

| 6dragonJibi: 우왕은 절대음감
공양왕은 춤...절대춤감 ???
이거..한명만 더나오면 고려팝스타네.. |

| whereisgunny 사랑사랑누가말햇나~~~~ 공양왕분 캐스팅 넘나 잘한것같아옄 |

| 난 공양왕을 이해하게써 저 얼굴로 춤추면 왕좌가 뭐시기니 |

| 공양왕 되게 멋쟁이네 |

| 우왕은 절대음감
공양왕은 춤...절대춤감 ???
이거..한명만 더나오면 고려팝스타네.. |

| 공양왕!! |

| 공양왕 너무 느끼하게 생겼어. |

| 저 여자가 공양왕 부인이 된다는 소리였구나 창왕 부인인 줄 |

| 공양왕의 여자라는게 애인이라는거야 비라는거야 뭐여 |

| 그.. 왕요가.. 공양왕인가요? |

| 정창군이 공양왕인가 |

| 저래서 공양왕 새우는데 찬동하는건가.. |

| 공양왕이군... |

| 의외로 공양왕이 그 분이면... |

| 공양왕? |

| k5SUNNe3pwI58Sx 공양왕의 여자가 나온다고 했으니 아마 그쯤이지 않을까요….…. |

| watchingCJ 그럼 벌써 공양왕이 올라와 있는거 아니에요? 아닌가....... |

| watchingCJ
우왕은 칼바람 추고 급진지해지더니 광속폐위실종
창왕은 등장했는지도 가물가물
공양왕은.....억후 |

| 아 아닌가.. 공양왕 나왔나... 눈이 옹이구망.. |

| verydifferently: 이대로 가면 공양왕은 리얼 등장도 몬해본 슈뢰딩거의 왕이된다 |

| 이대로 가면 공양왕은 리얼 등장도 몬해본 슈뢰딩거의 왕이된다 |

| verydifferently: 우왕 1388년
창왕 1389년
공양왕 1389년
. |
. 1392년 4월 포은 쥬금
. 7월 조선 건국 성계리 왕위 오름 |

| 우왕 1388년
창왕 1389년
공양왕 1389년
. |
. 1392년 4월 포은 쥬금
. 7월 조선 건국 성계리 왕위 오름 |
![[D-13]태미49재지내는다각
@duddjek94 duddjek9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56789722087424/0vjUkMSG_normal.jpg)
| k5SUNNe3pwI58Sx 공양왕도 그리...명이길지못하온데....에고....왕씨가문 앞날이...😂😂 |

| duddjek94그....그렇게 빨리는......공양왕이 나올때 까지는 살아계실겁니다.....하지만 이번 주에 공양왕이 즉위한다면....포은는 어떻게 될지......ㄷㄷ저도 모르겠습니다.... |

| 오 오늘 공양왕 나오능가 |

| 고려 태조 혜종 정종 광종 경종 성종 목종 현종 덕종 정종 문종 순종 선종 헌종 숙종 예종 인종 의종 명종 신종 희종 강종 고종 원종 충렬왕 충선왕 충숙왕 충혜왕 충목왕 충정왕 공민왕 우왕 창왕 공양왕 국사 |

| 파시조 할아버지
려말의 문신 공양왕 때 대제학을 지냈으며,
이색·정몽주 등과 교분이 두터웠다.
두문동 72현의 수현 의로 추앙받은 인물
본관은 정선 旌善 이고, 호는 채미헌 採薇軒 |

| taru_nim 저두저두... 진자 궁금해요 정말 1도 감이 안잡히는데... 공양왕은 아니었으면 해요 차라리 왕건 환생 이 나은 |

| 26-2.이후 정몽주, 이성계 등과 함께 우왕과 창왕을 폐위시키고 공양왕을 추대했다가 1392년 조선 건국을 주도하여 개국공신 1등관에 녹훈되었다. |

| biggest_flavor 공양왕은 누가될까요? 궁금하네........ |

| biggest_flavor 근데 왜 하필 왕의 여인입니까 왕비도 아니고 왕의 여인인데 심지어 그 왕도 공양왕 팔자가 너무 기구해... |

| biggest_flavor 아마 공양왕 옹립까지 같이 있어야 할텐데요,,,,어색해서 어떡게 할까욬 |

| 무명조직이 공양왕 옹립에 관여하는거 아닐가요? 어짜피 팩션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