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3_Romantic_0 네.. 미생으로 입덕해서 제 인생은 와르르 무너졌읍미다..범수아빠 젊었을 때 넘 미친 것 같아요... |

| bornfreeonekiss: 오만과 편견 수고한 진희~빛나거나 미치거나 수고하시는 병옥형님~미생 수고한 시완이~스파이 수고한 재중이렇게 "수고하셨습니다"를 외치며 오랜만에 뭉친 트라이앵글팀~잊지못할 트라이앵글 http://t.co/wTzkl… |

| 첫번째 사진 되게.. 미생 주인공 맡은 아이돌 닮았다 |

| 헐..야다 리더였던 분이 미생연출 하신분............... |

| 미생이 보고나니 참 여운이 남는다 |

| bakhaaa 임샨 넘 예브고 " 제 알파 " 로 삼고 십ㅍ엇기 때문 인가봐요 ,,, 근데 제가 지금 무슨 소릴 하는거죠 호모 업이 봐도 넘 조은 들마인데 ,,,, 박하밈 미생 보게 되시면 얘기 해주세요 저도 같이 정주행 할래여 ^ ^ 헷,, |

| 미생 존잼이고 발암이다ㅌㄱㄲ |

| bakhaaa 미생 !!!!!!!!!!!! 저도 진짜 뒷심 부족한게 < 미생 진짜 잘 챙겨 보다가 막판에 놨어요 미생때 봄서 호모를 안 파서 그런가 ,,, 엮고십은 호모는 업더군요 " 그래른 " 이 그렇게 명백햇던 판에,,,,, |

| Kim_sinbu 2. 미생의 오상식.
어느 작품이든 단단한 신념을 가진 사람에게 끌리게 됩니다. 단단하지만, 외부의 충격에도 부러지지 않고 자신의 관철점을 유지하는 게 매력적이었습니다. |

| hyon62811 ㅌ미생물인데 왜 월척이에욬 |

| mmerssu: 미생au 소라의 눈... 모기업 신입사원으로 들어간 강희.. 하지만 족같은 상사 정하 를 만나 개고생하는데... 하지만 입사동기인 소라랑 넘나 잘맞고 친해져서 먹고 마시러 댕기며 상사를 까는 재미 저새끼 낙하산이다 에 꾸역꾸역… |

| yesjam_24 2/1000 미생뽕 생각보다 안빠지네여 작년이맘때 전후에 정주행했던걸 떠올리며 쥬를오 마ㅓ올 ㅁ로 망ㄹ |

| iiboyhood 이름만 따온 것 같은 느낌...의... 저 안그래도 드라마는 잘 안보는데 이번에도 제가 보기엔 글렀나봅니다... 사실 저 아직 미생도 안봐서... |

| 연성할 줄 모르는 몸이 되어벌인 거 같다 근데 생각해보니 미생 파기 전엔 1n년간 계속 이래왔으므로 이제야 원래 덕질사이클을 되찾은 것...! |

| resistance905 아항.. 미생에 장그래 머리도 비슷할것같구.. 만화 말고 드라마요. 중요
먼지님한테 푸신거랑 합쳐보면 대략적인 부분은 다 나오는것 같은골! |

| 여자_자기자랑
이건 아직 내실력이 모자라서 자랑하기 부끄러운데 그냥한다 학교디자인쌤들이 나 많이 아끼시고 기대 많이하신다. 학교에서 내가 디자인 제일 잘하거든...... 솔직히 미생인데 칭찬 많이해주셔서 아직 듣기 부끄럽다... |

| iiboyhood 좀 그런느낌이 들더라구요 미생이나 응7정도가 끝까지 잘 달린케이스구... 나머진 거의가 그래요... 전 신의퀴즈라고 케이블드라마 있었는데 이거 진짜 좋아했거든요 요것두 시즌 가면서 예전만은 못한느낌이... |

| 이번 주말은 진짜 미생 절실히 필요하다 |

| bakhaaa 케이블 드라마 전체적으로 원래 다 이런가여 0 미생은 정말 특이한 케이스 엿군요 엉엉 응8도 제대로 똥을 줫구 ,,,, 정말 유일하게 제가 본방 다 챙겨본 드라마가 될 수 있엇눈데 ,,, 나쁜 작감 나쁜 ,,,, 나쁜 ,,, |

| bbjows .. 미생 잠시 내려놓고 응팔 버닝중입니다.. 배포전 스케줄 나오고 막 존잘림들 선입금폼 시작하시면 다시 나타날거애오...!!! |

| RJ_0512: 2월 미생배포전에 둥그래 신간이 나옵니다! 28~36p, 인쇄본으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마음 찍어주세요♡
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

| welshhhonion: 미생을 보고 가장 크게 인식하는 점이 있다면 각자에게 각자의 삶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고단하고도 치열한 하루 해를 넘기는 것이 얼마나 수고스럽고 대단한 싸움이었는가에 대한 경의 같은 그런 감정이 생긴다. 모두의… |

| 미생 시즌2를 보고 있으면 뭔가 부아가 치밀어 오른다. 이건 뭔가 싶기도 하고. 도대체 작가님이 하고 싶은 말이 뭔지 감이 잘 안잡힌다. 시마과장 같은 드라마를 쓰고 싶으신건가 싶기도 하고. 뭔지 모르게 마초적 시각이 느껴진다. 불편해. 나만 그런가? |

| kim_bam_bi 옵바가 그거 율래ㅐ만 나오는 미생2를 만들어 주구싶은데 흑... 소리업는눈물폭포 |

| Dear_hyun56 미생 재밌어 애들 미생같은 영화나 드라마 찍었으면 좋겠다 |

| be_lovely_sun 율래만 나오는 미생2 방영하면.......'ㅁ` |

| Siwan_ZEA: 미생의 11월 11일 11시 11분 http://t.co/S4wKu6McyX |

| Siwan_ZEA: 장그래였던 임시완입니다. 기대하고 마음 졸이면서 봤던 1부로 시작해서, 어제 20부작을 마지막으로 길고 쉽지만은 않았던 여정이 끝났습니다. 드라마 미생은 끝났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미생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 |

| Siwan_ZEA: 어제는 오차장님의 생신이었습니다~ 초를 꽂다 꽂다 케이크가 초로 뒤덮일 위기에 처해, 방법을 우회하여 초를 두 개만 꽂아 드린 점 역시 양해 바랍니다. 생신 축하드립니다 - 미생 팀 일동 |

| yeon2un 사실 그냥 괜찮음으로 채워도 될 칸인데 왜구랬을까요 저... 더이상의 사약은 안되는데... 저 미생봅니다. 뜬금 |

| PMA_jjy 미생봐!!! |

| bakhaaa 그춐 나쁜 녀석들 때 비주얼이랑 달라진 게 업어서 거기다 살벌한 눈빛까지 끼얹으니... 바뀐 거라곤 옷 차림 정도? 하 아련하내오 정문이.... 미생이랑 같이 지짜 열싐히 봤는데 |

| dsgzdsx 미생보려구하는데 와파가 안따라줌 |

| sendyou84 네...그 미생에서 변요한이 먹던 빨아먹는 타임 먹어봤는데 컥 하게 되는 맛;; 아무튼 감사합니다 ? |

| 미생을 보고 가장 크게 인식하는 점이 있다면 각자에게 각자의 삶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고단하고도 치열한 하루 해를 넘기는 것이 얼마나 수고스럽고 대단한 싸움이었는가에 대한 경의 같은 그런 감정이 생긴다. 모두의 하루를 존중하는 마음... |

| 아까 낮에 문득 예전에 미생 팔 때 썼던 석율준식 학원물 생각이 났는데… 그래서 자연스럽게 석율준식이랑 택동룡 마주치는 거 보고 싶다 현대au로 택이도 학생인 걸로… |

| Pure_somsom2 미생이랑 같은 방송사여도... 다 미생급으로 뽑는건 아니네여 당연한거지만 |

| binamagic 미생 너무 잘만들어서....기대가 컸는데...그냥 기대 않구 보기로해요... |

| 웹툰 미생 좋아하고, 드라마 미생도 좋아하는데 드라마에 실망한데 마지막에.... 욕심이 과하면 안 하느니만 못 해 진짜. 얼추 기억으로 9회 까지인가가 딱 좋았다. 명드 스멜이었다고. |

| hakoungjudy 조선마술사도 웹툰기반이었나요 개인적으로 미생은 원작을 안 봤는데 드라마만으로도 현실적인 상황과 대사가 확 와닿아서 좋았는데 치인트는... 후 기대해서 죄송합니다아아아!!!😇 |

| pic_wh 이것이 첫 미생연성이라니 |

| Yohan_HY 내꼴난다.... 나... 미생에 치여서... 후.... 음...방학때 수능완성 작년꺼라도 한번 풀어봐바 그럼 좀 개념 정리 될 수도..! |

| mmerssu 넘조아..! 그리고 밤을 지새우게되는데.. 갠적으로 젤 좋은부분은 미생au인 이유를 모르겠는것< 이부분입니다 ? 빵 |

| 변요한쩐다 미생봐야겠다 |

| 미생스페셜도 다시 보니까 괜춘한 것도 같구.... 추억보정 |

| MelonAB: 미생 PD가 야다 리더였었다니..... ㄷㄷ |

| 저 요즘 배우 파고 있고요 원래 배우랑 영드랑 아이도루 팝니다 미ㅅ도 좋긴 한데 본진이 배우랑 아이도루라서 본진 팝니다 ㅁㅣ생을 파도 배우 중심으로 팔 거 같습니다 불편하신 분들은 언팔이나 블언블 부탁드려요 |

| 흑흑.. 미생시절 뇨한 넘 잘생겻구 |

| 미생말구미생은대박작이야 |

| 미생 7화 본당 |

| 미생 PD가 야다 리더였었다니..... ㄷㄷ |

| 백뮤직이 미생 배경음악인데. |

| 이번 주에 미생 복습해야지 벌써 몇 번째 복습 중 |

| 야다 1집 리더이자 기타리스트였던 분은 tvN에서 미생의 PD이셨고, 드라마 시그널 준비중이라고ㄷㄷㄷ |

| 어머. 기타 치는 분이 미생이랑 시그널 피디라니. 슈가맨 |

| 미친 먼 전 멤버가 미생이랑 시그널 프로듀셔여 |

| 뭐여 미생 시그널 피디 야다 멤버였.. |

| 드라마는 미생이 제일 잘돤거아닑가... |

| 헐 대박 미생도 시그널도 헐 야다 출신 피디 피디 우와 |

| 대박이구나 기타리스트 이재문이 pd로.... 미생했고 시그널 한다고 하니 자연스럽게 홍보 |

| 헐 야다 전 멤버가 미생이랑 시그널 피디라니 |

| 헐 미생피디!!!!! |

| 미생 대박 |

| 헐.. 야다멤버 미생과 시그널 피디라니 |

| 오 미생 |

| 와 미생드라마 감독이 야다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

| 치인트 진짜 희한한 드라마가 되어있네 원작의 그 현실고증 철저한 분위기는 사라지고 전형적인 한국의 캠퍼스 >>로망<< 드라마로... 😭😭😭 미생퀄리티를 1초쯤 기대해서 미안하드아아아악 미생은 원작 안 보고도 좋았는데 허허 |

| 미생2에서 오부장이 장그래는 이번 회사에서 안된다고 그랬는데...나에게 오부장님이 교..ㅅ...님..결국 장그래가되어 나는 와 있을뿐이고. 쓸모는 그닥 없곸웃프네.. |

| 뭔내용인지 모르갯ㄷ으니 미생이나 마저 보자.. |

| 미생au 소라의 눈... 모기업 신입사원으로 들어간 강희.. 하지만 족같은 상사 정하 를 만나 개고생하는데... 하지만 입사동기인 소라랑 넘나 잘맞고 친해져서 먹고 마시러 댕기며 상사를 까는 재미 저새끼 낙하산이다 에 꾸역꾸역 회사를 다니는데.. |

| pic_wh 하핳 제가 미생도 좋아해요 흑흑 늘 하양님 모든 트윗 재밌게 보고 있어요! 수줍어서 먼저 멘션은 못 드린.. |

| 아.. 둥그래라니...? 미생온 가고싶어졌다. 통판 해주셨으면 |

| muriel83_ yes_yes_jang 진심 이건 미생2차 명예의 전당에 올려야 합니다. 진심. 저 진지함 |
![[반동결] 2N
@TK_2N TK_2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17451997421568/5d3PK1Of_normal.jpg)
| 이제서야 알게되었다. 2014년에 미생이나 쳐보지 뭐했냐 나년아 !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그리고 백기는 아주 새초롬하니 이쁘기까지한다. 킬링타임이던 드라마 뭐보지하시는분은 미생보세요. 미생 개꿀잼 |

| your_alchemist 네가 내 만화책 본 건 너는 펫 밖에 없다는 거 알거든?! 그리고 작년에 미생이랑 신과 함께 보고 덕후 언니 속이려다 딱 걸림 |

| yes_yes_jang _greenski 제 니생덕질은 치마님 글을 보기 전과 후로 나뉩니다. 진짜 미생계에 큰 획 그으신 치마님...!!! 진심 진지 |

| 인생본진 세카로마,하이브리드차일드,나카무라 슌기쿠 작가님 작품,케로로
쯔꾸르게임,BJ 대정령님,대도님 위주 ,오소마츠상,은혼,러브라이브,미생,듀라라라,이영싫,가히리,랏도,변요한,크로스진,무한도전
※접속률↓ FUB FREE
※교류 환영 멘션! |

| 변요한때매 미생봐야겠당,,,, |

| Lichtstony 미생은 연성없이 구독만 하는데요 뭘여기서 연성하는건 그저 목마른자가 우물을 파는것일 뿐이라죠 이제 마음껏 당당하게 리츠님 연성에 별을 박을 수있어요 |

| 미생 배포전 갈라면 아침에 일찍 가서 줄서도 쉭싁- 산다음에 출근하면 되겠지 못할 게 무어야 작년엔 미온 갔다가 재중이 콘서트 갔는뎈 |

| caron_2047 해백 파셔요..? 저 미생은 늘 해백만 썼는..데.. |

| 마음이 심란하니까 또 미생 16화를 또 켯어 아 진짜 왜이러냐 나는 |

| Lichtstony 미생때부터 쭈욱 보고있었다죠......... 헤헤헤헤헤헤 |

| sobom_ 정작나는 미생은안봤어 근데이번에 영화도엄청하고드라마도하고 꽃청춘도하더라 좋아 |

| 트위터의 흔한 미생 구독러입니다..... |

| Lichtstony 미생때부터 쭈욱.......... 부끄 |

| lion0229 우와 넌 대단해....장백기 너무 좋아서 미생 계속 보는중 |

| 미생 씨지도 진짜 깜찍해죽곘다,, |

| 미생 하이라이트 돌려보는데 장백기 넘 귀엽다 아 ㅁ사우나편 진짜 넘 귀여웤 |

| 근데 요즘 생각해보니까 2D를 안파네 기껏해야 미생정도..? 근데 그것도 2.5D네 |

| sbjamting 호옹이... 머 난 여태까지 웹툰 드라마로 바꿔서 잘된거 미생말곤 못본...ㅌ... 대체 ㅁㅝ가 문젤까 |

| 미생보고왓당 |

| 미생 다시보는데 진짜 넘나 조은것... |

| 코빅 새코너! 백세미생! |

| 노동영상으로 미생...다시 보는데... 아...장그래 넘 귀엽다 |
![[한살 더 늙는]악또
@leesu0116 leesu011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06345302212608/f-ghXRla_normal.jpg)
| 요즘 파게된 컾:
-카게프로
세토카노/세토카노ts
키도카노/키도카노ts
-신의탑
프린미생
왕난이화
-권선생님
강산시루/시루강산
시루서리
-이영싫
유다나
다나듄
-해리포터
말포이사과
론치킨
...
다음달은 애니쪽 컾을 살펴봐야겠어... |

| 나 미생볼거야 안녕 |

| 미생 에빵이 때문에 혼자 픽픽 웃고있엌아 에빵이 저거 너무웃곀 |

| 아 갑자기 미생보고싶네 그거보고 겁나 공감돼서 개울었는데 |

| 씽크롴미생 에빵이 |

| Kyungsooyanet 4. 미생 中
길이란 걷는 것이 아니라 걸으면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나아가지 못하는 길은 길이 아니다. 길은 모두에게 열려있지만, 모두가 그 길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 성취동기가 강한 사람은 토네이도 같아서 주변을 힘들게 하거나 피해를 주지 하지만 그 중심은 고요하잖아..중심을 차지해. -오상식 in 미생 |

| melting_on_svt 아아 미생 진짜 쩔지 않아요? 전 이렇게까지 판 드라마 첨이었어요 지금 생각해도 정말 짱인 또 뭐 파셨어요?? |

| 난 개인적으로 미생보다 질풍기획이 더 감동적이더라 글러먹음 |

| 4. 변요한 필모그래피. 대표적으로 미생의 한석율, 들개의 박정구, 리타르단도의 유성, 그리고 재난영화 |

| Ringing_Cheonga: 랑야방 감상
1. 랑야방 5황자 예왕 소경환...혹시 배우 이름이 태인호아닌가할 정도로 닮음.미생 성대리가 생각나서 이미지 좀 더 찾아봤더니 저렇게 머리 올린게 있어...태인호...예왕이세요? https://t.… |

| melting_on_svt 미생!!!! 파셨어요?! |
![[반동결] 라데
@EdaR_07 EdaR_0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13844356349952/DwcULInj_normal.jpg)
| 헉 생각해보니 미생 배포전 얼마 안남았어 |

| 미생 마블 셜록 호빗 나니아 빅포 비투비등 쩜오디 위주 잡덕입니다 *자동트윗 |

| yoon_ro 지 명대로살거야 그냥 부모님들이 괜한걱정이지 멐
으아니 비아찡이 미생을 다 읽어주다니///////
감격받아버렸어 아웁!!!! |

| hiddent_2015 원래 안팠는데 미생뽕차서 서치하다가 치여벌였어여,, |

| _pim7 그러넹 .. 라인업이 걍 싹갈렸구나 변요한 걔 미생인가 나왔던 애 아니냐 사람들 저거 많이보겟넹.. |

| 우리 사회가 미생을 보면서 ‘장그래 방지법’을 만들자고 떠들썩 하던게 불과 1년전인데. 한상균 위원장이 그걸 위해 총파업도 조직하고 집회도 열고 그러다 조계사 피신한 것인데 언론은 그런 내용은 쏙 빼고 보도한다. 정말 나쁜 자들이다. 허재현 |

| 2월 미생배포전에 둥그래 신간이 나옵니다! 28~36p, 인쇄본으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마음 찍어주세요♡
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

| toanotherw 네~~미생 앓이라서 |

| 나방금 미생에 나오는 그 원인터네셔널 건물봐써!!!!! 감격
장그래 더할나위 없다 Yes!
라고 적혀있던데미생팬으로써 넘 반갑다 |
![[오늘만 꾸금 연성 알티봇] 뮤렐
@muriel83_ muriel83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2091257980620800/fsQXLE2g_normal.jpg)
| 72percent72: 트친x,미생러한정 하강교류전 회지 'begin with kiss' 2권 나눔합니다. 노잼,건전꾸금 미배 때 드릴게요. 오프에서 뵜던 분이면 그전에 드릴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 멘션 주세요. https://t… |

| 미생보고싶다 정주행욕구 |

| 여러분 저 미생 받고 있다 현생 셀프망 |

| 네가 갔다와. 미생이가 걱정 되잖아. 밖에서 딸과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모르겠고 미생이한테서 딸의 모습을 보는건… 그래, 바보같다고 생각하지만. 바보같아도 해야하는 일이라면 하는 쪽이 낫다고 생각한다. - 강호량 베니아미노 일마르 |

| Assist_Namepen 1.신세기 2. 김히들 3. 미생 강해준 강대리 4.개벽이 한석율 |

| 미생보기보기⭐️ 보고 엘리봐야지 큽 |

| 미생은 사람의 심장을 때리는 지점이 있어 |

| kibesla 열까욧 미생온 전날 토요일에 방 잡아서 놀까욧 |

| 한국의 직장인들이 특히 남성들이 정말 봐야 하는 웹툰은 <미생>이 아니라 다음웹툰의 <죽어도 좋아>인 것 같다
그리고 키위새 작가는 진짜 제정신이 아니다 |

| 시와니가 미생끝나고 안썼던 카드들 지금 아낌없이 푸는거같아서 좋다. 배짱도 있고 자신감도 있고. 본인도 그때 더 핫하고 그럴때 이것저곳 출연했으면 좋았을텐데 이것도 확률일까_ |

| 아 미생 진짜 존쟘 흑흑 6호ㅏ 진짜 사랑함 |

| 헉 아니 휴님의 리튓이라면 미생 탐라로 이어지는 것인가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 |

| 미생 채널 사랑해요 |
![[대운동회/N11] 컴백 백수 루멘트
@rument_j rument_j](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75213502882697216/UBhVPMx2_normal.png)
| 아.. 나는 대체 왜 중드에 치인거냐.. 돌겠... 쩜오디 미생으로 끝이야 했는데.. 젼나 종주님 어쩔... 동공지진 |

| 023_delta: 빙핫님 무슨.. 미생 재고팔이러세요.. ? |

| wisdomhouse1004: 한학교 4년 만기를 빌미로 부당 해고를 자행합니다. 당사자에 게 사실 확인 의 절차가 없이 학운위등에 교사자질 없는 사람 으로 공개적으로 매도당하기도 합니 다. 1년 계약후 재계약을 하는 절차를 거치 는 <미생보… |

| JUNGhTAEK_WANT 제가 집에 티비가 없어서 원래 드라마 안 보다가 본 게 이거라서왜 하필 또 이거랑 ㅁㅣ생이라서.........나새끼의 덕질을 위해 셀프묵념 |

| JUNGhTAEK_WANT 전 응답 시리즈 본 거 이게 첨이라 전작은 어땠는지 모르지만 ㅁㅣ생도 그렇고 선혜자후창렬 티볜 명작 드라마 종특입니까 |

| healme_dani 응 예고편도 떴단다 1월개봉이야 미생 하고 바로들어갔어!!! 니가 봐도 내 쩜오디캐 취향은 송진냄새나지않니 .... |
![[11일까지 통판]지니
@jinny_0611 jinny_061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79544601804800/Wpo06Nii_normal.png)
| 미생 4국까지 봤는데...5국을 볼까말까.. |

| 엊그제 웹툰 미생을 봤더니 갑자기 바둑만화가 보고싶어져서오늘 집오는 길에 헌책방에서 충동구매▽ |

| kimdae_right 작감...그들 마치 미생 19-20화를 응축한듯 드라마를 풀어가고 있기 때문이지요... |

| tlt_poem: 어른이 되는 건
나 어른이요 떠든다고 되는 게 아니야
꼭 할 줄 알아야 되는 건 꼭 할 수 있어야지.
말하지 않아도 행동으로 보여주면
그게 말인 거야.
tvN 미생 中 |

| niceJaesoo: 청년북구프로젝트 "재수좋을 20대를 찾습니다"
헬조선 유감 대학생·‘문송’한 취준생·저녁 없는 미생·돈 없어 연애 포기 쏠로부대원... 모두 모이세요 전재수 와 함께 승리합시다♡
함께채움 북강서갑 https://t… |

| 어른이 되는 건
나 어른이요 떠든다고 되는 게 아니야
꼭 할 줄 알아야 되는 건 꼭 할 수 있어야지.
말하지 않아도 행동으로 보여주면
그게 말인 거야.
tvN 미생 中 |

| pe_rIiNg 미생은그래도 상당히 호평이었죠! 뭔가 드라마화되면서 캐붕이될것같은 설정을 집어넣는경우가생기니까 실망하게되는것같아요 |

| jubyungsin 너무 다르자나....미생은 비슷한사람이라도 있었지 |

| 배우파 오늘도 잘 들었습니다!! 반응을 남겨달라하시면 남겨드려야죵 임시완배우 안그래도 수능끗나고 미생보려고 하고 있었는데 급 호감도 상승이네요. 미생정주행 갑니다!^^* 근데 시간이 쪼오금만 더 길었으면 하는건 사실 있죠 배우파 |

| 새해기념 미생 n번째 정주행.. 작년 이맘때 쫌더 일찍 보기시작해서 이틀만에 잠도안자면서 다봤더랬지.. |

| 미생 만화도 드라마도 다 보고 2기도 챙겨보고 있는데 이 만화 감상포인트를 이야기하자면, 대화 한마디한마디가 다 무게가 있어서, 찬찬히 읽다보면 대화에서 '수싸움'을 하는게 느껴짐... 그 치열함이 너무 좋다 |

| 미생진짜...,장그래 만화보다 훨씬 순딩인데 더 불쌍하고.,.한석율외모 싱크 오지고....장백기 넘넘 좋고만화장백기랑 차원이다르다 섹시해..... |

| SeaeaGeaea: 미생때부터 늘 궁금했던 것.. 복쓰리 뭐하는 사람일까.. |

| HiJung_joy 회사가 제일 어려운 것 같다...... 나는 회사를 다녀보지 않았고... 미생도 안 봤고.. 울컥 리맨물도 잘 안 읽었고!!!!!!!!!! 회사는 무ㅓ하는 곳입니까!!!!!!!! |

| 이것이 주말드라마와 다를게 무어야 진짜 응팔 개끝빨로 가는거 다 작가 탓이지 대본안나와서 추운날 쉬는날 스탠바이하는 배우들은 뭔 수고니 내용 산으로 날려버리고 지들끼리 정신승리한 미생작가와 다른게 무엇인가 하 컨트롤비트 다운 받았습니다 |

| 뜨고변했다는개소리는어차피찌라시라고말하는저기자한테첨들은소리라궁금하지도않고
예의 없는 사람 싫다는거 너무 귀엽지 않나여 응급실에 있다 와놓고 두시간을 노래방에서 놀다 갔다니 이런미친솤미생때 조용한곳에 숨어서 연습하고 있었다니 고양이냨 |

| 우리 연구소엔 8명의 미생들이 있다. 졸업시즌엔 늘 고민한다. 신규연구원 영입 땜에. 모든면에 탐이나는 에이스 신입생이 있는데도 부를수가 없다. 스스로 에이스란걸 아는듯 행동한다는 중론 땜에. 고된 대학연구소에선 팀의 캐미가 최우선이라.. |

| 아미친 ㅁㅣ생온 |

| inn137 쎈노래를 부르는걸 보고 싶으면 미생 택시 인터뷰편을 봐주세욬 |

| 아니 미생이랑 전혀 다른데. .. ... ..그걸 어떻게 드라마화하려고그러지??? |

| ★강제휴덕중 헬조선의 고1 ★
본진 : 비스트
부업 : 그냥 다..싫어하는거 거의 없습니다.
굳이 꼽자면 방탄, 샤이니, 미생, 응팔, 해리포터, BL만화, 모든 웹툰 신의탑, 둥굴레차!, 낮에뜨는달, 갓오하 등등에 미쳐 삼 |

| 리버스 이데올로기 란 말 들어봤어?
세상을 뒤집어 버리는게 내 목표이자 이상적인
세게야.
알겟냐!?
이 미생아. |

| JT_COMMISSION: 드라마 '미생' 장백기 X 장그래 앤솔로지 그와 그의 시간
백기그래 앤솔로지 heandhistime http://t.co/uxYuAHDUEV |

| 미생때부터 늘 궁금했던 것.. 복쓰리 뭐하는 사람일까.. |
![[대운동회/M10]달계
@sweetcin_ sweetcin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5982578021797888/FmmLDHz0_normal.jpg)
| G_HD_G ㅁㅈㅁㅈ 공식컾 먼가 그 정수기씨엪? 그거 보고 더 심해져서 미생 제대로 보지도 않았는데 율zH 막 앓이하곸 |
![[대운동회/M10]달계
@sweetcin_ sweetcin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5982578021797888/FmmLDHz0_normal.jpg)
| G_HD_G 율래 짱조은 장그래 넘 내취향인데 미생을 전부다 못봐서 본격적으로 못파여 |

| miseng_Jace 헉 조아요 미생님 영화 잇서요? |

| millimeter_: 호텔에서 보는 미생 참 좋고 좋은데 일 년 내내 호텔에선 미생만 봤고요 런닝맨도 빨리 보고십따 아이피티비에 시와니 컨텐츠가 그득그득했으면😌 이번엔 레이스 스타터만은 아니었으면....🙏 |

| 팝콘 사와서 미생볼까... |

| melting_stella 제가 무슨 메이져에욬오이이와 말곤 전부 전부 전부 젠부 마이너쟈나여!님도 미생은 완전 메이져셨음서 무슨 |

| 아 그러고 보니까 미생 결말 볼까 말까 |

| melting_stella 미생계에서 하세욬거기 국내 쩜디파는 분들 많을거에욬 |

| windsuff: 미생 첫리딩 강하늘 상큼 강하늘♡ http://t.co/tIx0MvFaqo |

| windsuff: 그래 너! 너 보고 싶다구~ 강하늘미생대박기원♡강하늘팬연합 에서 미생 장백기역할을 맡은 배우 강하늘을 응원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http://t.co/OLLXld4bqH |

| 빙핫님 무슨.. 미생 재고팔이러세요.. ? |

| 송곳하고 미생을 같은 날에 보면 기분이 이상하다 |

| gasi0819: 여러분 진짜 원작을 안보는 한이 있더라도 오래오래 정환택 해주세요.. 전 방송 끝나도 몇년은 거뜬할것같고요.. 미생처럼 일주년때 실트도 올리고 온리전도 하고 오래오래 파주세요 따따님들 떠나지마세요 진짜 넘나… |

| kimrosinodi: 미생 석율그래 그렸던겅 |

| 원미생이 재구대리를 유혹하는건가 |

| 미생 이후로 웹툰기반으로 한 드라마가 계속나오는것같다 아닌가 미생같은경우는 흔치않다구여.. |

| 이번 탐라에서도 제가 제일 어린가요? 미생에서도 그렇더니 벌써 24살이란 말입니다 ? 빠른 93.. ? |

| 구독목록이 달라진것도 아닌뎈 육룡 랑야방 응팔 미생이라니 이게 뭔 |

| 트친x,미생러한정 하강교류전 회지 'begin with kiss' 2권 나눔합니다. 노잼,건전꾸금 미배 때 드릴게요. 오프에서 뵜던 분이면 그전에 드릴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 멘션 주세요. |

| 미생 새 캐릭터 윤태호 그림 중에서 제일 이쁜거 같다. |

| Dear_hyun56: 사극도 좋은데 미생같은거했으면 좋겠다.. 직장생활..! |

| 캐스팅은 까보기 전까진 탓하는거 아니랬다 그 미생 tv드라마 캐스팅 조차도 웹툰 비쥬얼이랑 영 딴판이었어 |

| "강한 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거다."
'미생' 中 |

| 사극도 좋은데 미생같은거했으면 좋겠다.. 직장생활..! |

| 경수랑 우빈님!!! 김우빈&강하늘 영화 강하늘&지수&백현 드라마 찍고 또,변요한이랑 미생 같이했고 요한씨는 준면이 세훈이 친구시고 지수&준면 영화 엑소 인맥도 위아원👍근데 엑소 인맥님들 키 기본이 180... 넘....쪼꼬미즈 만들어주심 |

| 이번에 미생 다시 보면서도 글코 저 예고도 글코 니노밍이랑 넘 닮아서 지난 취향이라도 버려지는게 아닌건가 싶어 놀라움.... |

| 미생 최신화에서 귀엽게생긴 경리직원이 새로 등장했는데 나이 따져보면 장그래보다 위일수도 있겠네... |

| 어제 미생보는데... 막 맨날 이래서 여자는안돼 여자는 여자는 하는새끼들있는데.. 그거때매 치킨먹으면서 보다가 기분잡쳐졌느데 너무현실스러워서^^ 막 어떤애가 사실 나 미생볼때 말이 잘 안들려서 뭔내용인지도잘모름 |

| baekkk53 미생재밌어!! |

| Dear_hyun56 미생재미써? 나 오늘도 영화볼꺼지롱 |

| baekkk53 진작에 일어나서 미생보는즁 |

| "모르니까, 가르쳐 주실 수 있잖아요. 기회를 주실 수 있잖아요."
"기회도 자격이 있는거다."
"무슨 자격이요."
"몰라서 물어?"
미생 |

| 미생보다가그냥뭔가폰보고싶은기분으로봤더니옼..티져떴ㅁㅊ |

| 헿 짤 다 지웠다 먹는 거랑 그 외 몇개의 사진 빼고 사람 사진은 미생 사람들만 올릴거야 ~ㅅ~ |

| Honest_JW 그것보다 그날 새벽 6시 한국시간 기준 에 bbc에서 라이브로 방송한걸 아무도 모름 저는 그거 보는걸로 퉁치려했는데 못일어나는 바람에 ... 우리 나라로 치면 미생의 새 시즌 프리 에피소드를 다른 나라에서는 극장에서 개봉한격.. |

| bucheon4u: 만화도시 부천을 달리는'미생열차' !!
2015.12.19.~2016.3.20. 지하철 7호선에
윤태호 작가의 만화‘미생’캐릭터를 랩핑한 '미생열차'운행!!
12.19.내방역에서 12시13분에 미생열차 출발 https:/… |

| 미생 보니까 너무 말문이 막힌다 |

| "오늘 하루도 견디느라 수고했어.
내일도 버티고, 모레도 견디고.
계속계속 살아남으라고."
미생 中 |

| 일할 땐 화내지마.
언제 저 사람과 손 잡을지 몰라..
- 미생 中 |

| 해가 바뀐지 벌써 5일차
그동안 내가 한 일
드라마 미생 정주행
끗 |

| 믹스커피 마시는데 왜 미생이 보고 싶지 😑 전편 다시 복습할까 |

| z4e5ty pona1216 sipduck89 미생밖에 볼게 없는게 함정.. 애프터눈히어로즈 한달휴재라 |

| pona1216 sipduck89 z4e5ty 다음으로 넘어가서 미생보세여 시즌2도 재밌네 |

| Frst_Luftchen 미생을 안본... |

| Aurora_Blossom_ 미생잼 |

| 미생을 봐야하나... |

| 미생 왠지 다음화에서 신입들 뭉칠 것 같은데 |

| gkuruforhoney 제가 잘 알겠습니다 미생을 봐야된단 말이네요 좋은 아침이에요 |

| 미생에 새 캐릭터가 등장 했는데.. 귀... 귀여워< |

| 코겸사 겸 그림쟁이 겸 닝겐
지뢰x 미생 율래 메런 토민
잡다한 것도 만든다 닝겐 |

| ★ 잡덕. 3D - ONE OKE ROCK, SPYAIR, 성우, 비담, 배우. 2.5D - 미생, 검은 사제들. 2D 오소마츠상, 우타프리, 라히클, 오란고교, 사이퍼즈. 그 외 두루두루 파고 있어요~ 잡덕 중의 잡덕임. |

| 023_delta 앜아니에여 미생배포전 아니구 2월에 있는 아저씨온리에서 내여 미생배포전은.....놀러 갈 거예여....♡ |

| 우두커니 나의 우주내신데 그것만 해도 펑크안내고 미생배포전 갈 이유가 생겼다!!!!!!!!!!! |

| 신예 변요한, 드라마 '미생'으로 브라운관 데뷔 |

| " 잘...된건가요?"
" 그래 "
" 네 "
" 아 너 정말 진짜 왜 그래~~??????"
" 씨익 "
< 미생 中 > 오상식, 장그래
자동 |

| 아니, 난 열심히 하지 않아서 세상에 나온거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 버려진 것 뿐이다.
미생 |

| 1월 말일까지
미생배포전
1. 미완애소년 율래
2. 로맨틱센시즈 해래
2월달부터 잠수 후
1. 미지수X 정래
2.도기라이더즈 율래/엠국/정양
3.성균관 미생들의 나날 율래
4. 기타 단편들 완결 |

| 죤나 뒷북이여,,,,, ,, 근데 난 항상그랬어... 해백만 유일하게 안그랬지... 다른거 다 뒷북침 혼자 막 아무도 안팔때 뒤늦게 파고... 뒷북 제왕.. 미생.. 앞으로 행사 있을까 말까 하는 이 시점에.. |

| 아니 미생보는데 소시노래나와서 깜놀했는데 왜하필 터치더스카이냨 |

| 변요한 느므 좋아 미생보길 잘했어 내 인생배우.. 변요한 몇페이지 나오는 잡지사려고 밤중에 버스타고 백화점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변요한은 언제나 최고야 내가 젤 좋아하는 배우 ......흑 살면서 한번 만나보는게 소원이다 |

| 생각해보면 난 그나마 길게 팠던게 하가렌 블리치 은혼 겁페 미생인듯... 하가렌은 지금도 파니까 올해로 7년째고 은혼이랑 블리치는 초딩이랑 중딩때 각각 이삼년좀 넘게 팠었고... 겁페는 일년정도.. 미생도 방영초기~저번년도 초중반까지 팠었지 |

| 미생 2014년에했던거가튼데 지금까지도 이정도면 정환택은 최소 2020년까진.............. |

| 와 미생보다가 눈물나네 |

| jhohmylaw: 광주정신의 뿌리는 5.18 민주항쟁과 6.15 공동선언이다. 민주항쟁과 평화통일은 아직 미생이다. 5.18과 6.15를 계승하기를 부정하는 세력은 광주정신을 운운하지 말라. 새정치의 이름으로 광주영혼과 김대중 대통령의 유지… |

| subsonictlale 웹툰 미생 2기 연재중이던데
봐야겠어 |

| 미생 코멘터리 메일 지금 확인했는데 100명짜리 링킄ㅌㅌ너네 나랑 장난하냐? 아 진짜 짜증나게 하넼 |

| 드라마 미생 정주행 완료 |

| 여러분 진짜 원작을 안보는 한이 있더라도 오래오래 정환택 해주세요.. 전 방송 끝나도 몇년은 거뜬할것같고요.. 미생처럼 일주년때 실트도 올리고 온리전도 하고 오래오래 파주세요 따따님들 떠나지마세요 진짜 넘나 좋은분들이라 헤어지기싫어 |

| 근데 미생 왤케 재밌냐 장그래 존예년..... |

| 와 역시 랑쟝........노래 짱잘불러 흑흑흑 난아직도 님이미생오스트불러준거 갖고있는줄알았는데 없네 링크담에다시줘 남아있어?? 하아ㅏ아ㅏㅏㅏ넘조아요잘자 ...,.,...,.,,.오늘만큼은....ㅈ꿈 꾸시길... |

| 미생 다시보고있음 |

| 뛰어들고 싶은 용기를 외면하고 묵묵히 나의 길을 가는 것도 용기이다. -미생- |

| 드론의 존재를 미생 때문에 알게됐는데
당시에도 그게 무서웠는데 그걸로 다치는 기사보고 하니 애 실명까지ㄷㄷㄷㄷㄷㄷㄷ 더 무서운 것. |

| 짐인이 미생에 딱 잘 어울릴 것 같아 사회초년생 넘 보고 싶어 아냐 막 취업하려고 이력서 쓰고 면접 보러 다니는 것부터 시작해서 나중에 대리까지,,, 박미생 보고 싶어,,, |

| 짜랑~~~~ 미생봐여지~~~~ |
![[11일까지 통판]지니
@jinny_0611 jinny_061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79544601804800/Wpo06Nii_normal.png)
| 미생 블레 본ㄴ다!ㅂ 신남 |

| 친트 미생과는 정반대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음...호감캐의 비호감화 |

| 근데 내가 횸정만 진짜 미친듯이 팠던게.. 미생으로 첫 연성을 시작했고 횸정도 쓴지 얼마 안되서 쓴 것들인데 30개가 넘어감 |

| 들개 박정구 M X 미생 장그래 or 한석율, 트라이앵글 윤양하 Y
...저 아세요? 죄송한데 제가 지금 바빠서. |

| 시작 전에 야구 나오길래 어 안하는건가 뭐지 이랬는데 갑자기 미생이야 |

| 뭔 미생인줄 알았어 |

| 미생 전에볼땐 몰랐는데 다시 정주행하니까 귀여운 떡밥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한석율 메일같은데 또 오과장 김부장한테 홍삼받았을때 김대리가 넷째가지지 말라고 하니까 얼굴 붉히는 효과 ..귀여워.. |

| 우리 아빠 나때문에 미생 본 사람인데.. |

| golden_groove: 아무리 빨리 이 새벽을 맞아도 어김없이 길에는 사람들이 있었다.
남들이 아직 꿈속을 헤맬 거라 생각했지만 언제나 그렇듯,
세상은 나보다 빠르다.
- 드라마 '미생' 중 |
![[반동결인듯]해백 핥아먹는 은우
@haltamukja haltamukj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9904484621922304/B5jhVlI-_normal.png)
| 새 회지
보고 계신가요 존잘님들
2월에 미생배포전에서 해백 신간 회지 팔아주십사 큰절🙇
세글자로_된_가슴뛰는_말을_해보자 |

| Lovewith_S2 2차 괜찮으실까요. 미생의 장그래로. |

| 미생 1화보고나서 아니야 내가생각한 미생이아니야아 이랬는데 드라마대로 잘풀어줘서 가족들이랑 재미있게봤더 |

| 내가 사실상 최근 몇년간 한드를 보면서 느끼는 위기감은 이러다 딱 일드 꼴이 날까봐인데 다행이도 펀치라던가 미생같은 작품들이 명맥을 이어가면서 드라마질을 낮추진 않고 있는데. 일드는 8,90년대 작품을 봤을 때 성장했던 영광의 시대에 사로잡혀서 망함 |

| 치인트 등장인물 다르다고하는데 이미 미생본뒤라 내성생긴듯 솔직히 미생 드라마랑 원작이랑 캐릭터 차이많이나서 화났는뎅 |

| 노력의 질과 양이 다른 장그래.
"죄송합니다."
살다 보면 끝을 알지만
"죄송합니다."
시작하는 것도 많아.
"죄송합니다."
버텨라.
"죄송합니다."
미생 |

| 엄마 나 미생보고싶어... |

| thenoc16 ㄱㄱㄲㄱ녹이 그럼 미생온리 끝나구 바로 또 원고해야하쟌앜 ~엔드리스 원고~ |

| 오늘의 치인트 내 기억에서 지웠어...나는 치인트 보면서 새삼 미생이 얼마나 잘 만들어진 드라마였는지를 절실히 깨달았다... |

| SwCat_Rabi 웹툰은 미생같이 성공사례도 있긴한데... 망가는 진짜 좀 힘든가봐요 잘된 적을 본적이 없어요 |

| 아악,,, 나 저 문익점님 개그 너무 좋아... 0 미생때 문익점님 책 너무 잼서서 넘 조앗ㅈ다는,,, 완벽하게 내 취향이셔 엉어ㅓ엉엉 |

| 흑흑 난 어쩔 수 없는 미생인이구나...미생 쫀나쪼아! |

| 늦잠좀자고 밥먹고 줄넘기하고 미생보거나 글쓰기 아참 책상정리도 |

| _blan_ke_t 저는 미생도 들개도....응팔도...인생 아디오스여요... |

| gkuruforhoney .. 군대에 있을때라 미생은 유료컨텐츠여가지고 못보고 몇편 보다가 끈 .. 심지어 완결도 안나오고 마무리 된.. oTL |

| SwCat_Rabi 그냥 일편보고 아 이건 못보겠다 해서 안봤어요 그때 미생 덕질 열심히 했던 기억밖에 없는... 내일도 칸타빌레 그건 걍 망드였던... |

| ___0m0 눼눼 미생배포전이여1!ㅁ |

| mellow_x_amber: 샴발라 촬영 중간중간에 다같이 이런 사진 한번씩 찍었으면 ^*^
미생즈 짤트레 ~~~ |

| 설이 90도 폴더폰 인사랑 "아니요 괜찮아요 선배님"같은 대사를 "아닙니다 괜찮습니다" 미생보는줄... |

| "일할 땐 화내지 마! 언제 저 사람과 손잡을지 몰라." 미생 두번째 시즌 13수 중 |

| 도장이 유행인가.. 미생도 도장나옴 조켓다...마복렬 오차장 ..대리즈..신입즈.... 세트로다가..💕🙈💕 |

| 미생다운받는데 45기가..미쳤ㄷ |

| summer_vksekfk Aka_hone 미생은 작가가 판권이나 각색권 같은거 쉽게 안넘기셧나 노하우 공유 좀 받으시지치인트작이 저리 망이 될 줄 누가 알앗어요 박해진 캐슷됏을때만해도 다 쾌재를 불럿는데 |

| 크샤프사 미생에나오는 사람 같아. |

| lcebery__ 그
글
그레
그러셈
그레
그레
그레
그레
그레
그레
그레장그래그래그래그래장예쓰!미생만화책볼래?봐보셈그냥봐내가보라면봐 |

| 미생은 역시 재미있군... |

| eden_06x04 으헉 맞아요 원잔웹툰인 드라마 중 최고 뽑자면 역시 미생인듯..최고였쥬 그래도 박해진 캐스팅에 나름 기대했는데 역시 치인트는 웹툰이.. |

| 미생 담배피운다 속이 다 시원하다 |

| peach_bubble_ ㄱㄹ,, 미생이 유일하게 살아남았달찌 |

| suhaholy 웹툰은 웹툰으로만..미생같은 경우는 흔치않습니다 감독님덜.. |

| 청년북구프로젝트 "재수좋을 20대를 찾습니다"
헬조선 유감 대학생·‘문송’한 취준생·저녁 없는 미생·돈 없어 연애 포기 쏠로부대원... 모두 모이세요 전재수 와 함께 승리합시다♡
함께채움 북강서갑 |

| 미생인줄 마지막에 모든인물들일상모습 보여주며 아룸다운마무리하는줄.. |

| pic_wh: 내 손이 굳는 것도 싫고 요즘은 미생러 분들이 읽고 피드백해주셔서 더 즐겁게 덕질하는거 같아서 감사하당. |

| 내 손이 굳는 것도 싫고 요즘은 미생러 분들이 읽고 피드백해주셔서 더 즐겁게 덕질하는거 같아서 감사하당. |

| cheu__mon ㅁㅈㅁㅈㅁㅈ!!! 미생진자잼게봣느데 왜글케해놧느지... 치인트가 로맨스긴한데 그런요소가 주가 아닌디 넘모 아쉬워요 배우도 좋은배우써놓고 이게모람 |

| _always0227 미쳣나바 없긴 왜 없어 미생!!!!!! 이기 미쳣나 이걸 까먹게;;;;; 아 근데 미생 웹툰안봄 |

| 요새 애니 제쳐두고 열심히 보고있는데 진짜 박진감 개쩐다
내가 로맨스물 이런거 개싫어해서 미생 이런거 겁나 열심히 잘봤는데 육룡인 졸라 박진감 터지다가 한번씩 티끌만하게 로맨스 보여주니까 넘 이뻐보이고간질간질 애타게 만든달지...이놈의 제작진... |

| bingdarihotbazi 미생 굿즈 넘 만들고싶어서 마감끝냐면 한번 만들어보려구요 헷.. ! !! 아진자 인생ㄱ장르.. 으으 |

| jellydduddo ...웹툰이나 만화를 드라마로 끌고왔을때의 그 어색함이 극복이 안되네요.. 미생은 진짜 갓생이었던듯 |

| bosal_x_mico 미생 핫할때는 안보구<<< 이제 보렵니다..하핳.. 보살님 미생 파시나요 😇 |

| BBBackdo 머지 택시 미생특집 에서 변요 노래 부른 거 봤는대 그닥 잘 하는 건 아닌 듯.. 물론 무대에 오르는 거니 더 연습해서 올라오겠지만요 😯 |

| 임222ㅅi444완 잘갱겼어 미생볼까 |

| 미생뽕이 차오른다 유울래 율랭!!!! |

| becomesacolor 들개는...들개는 최고.......들개 진짜 으어어 미생보다가 뽕 보니까 미치겠엌ㄱㄱ갭이...개갭이.....
연기를 너무 잘해서 일단은...춤 노래는 모르겠지만 덜컥 뮤지컬계 뛰어들어서 걱정도 되고 조승우도 있고.. |

| 2016년의 미생은 시작 된다. 늘 행복하다. |

| BBBackdo 들개랑 소셜포비아 할 때까진 변요한 필모 저도 본 것 같아요 제가 이주승 팬이라 근데 드라마는 미생 이후론 안 본 듯 8ㅅ8.. 근데 뭐 연기 잘 하는 거 알고 기대 중 |

| becomesacolor 이번 육룡에서 음원도 내고...히읗...솔직히 미생때가 완전 깨방정이고 해피했지 그동안 필모보면 완전 다 어둡고...몽키스패너로 피칠범벅하고 때려쥬기고..진짜 연기 소름이에오 |

| graywarm 애초에 미생도 ㅅ 완전히 백퍼 같은내용은 아니었다고 들었고...그럼에도 훅 떴으니까 좀더 두고봐야할듯요 특히 미쟁두 주인공 이미지로 말 겁내 많앗어서... |

| warick1808 미생온..입니다....! |

| 오랫만에트위터음청한듯
나는낼출근하는미생이니까잠을. . . . .
안녕녀러분♬
엑몽하세용♥ |

| becomesacolor ㄱ막 라디온가 인터뷴가에서 좋아하는 노래로 헤드윅 넘버 불렀던,...변존씨 덕에 지갑이 홀쭉해지겠군요...미생,...난 왜 봤을까 왜...변존 필모 따라가다 육룡도 만나고..요즘 방지 미모에 물올랐고헣헣허 |

| choijunho_S2 * 기대를 안는거에여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원작 살리는 드라마는 미생외에는 못봤어요.... |

| 웹툰 드라마화 성공사례는 미생.... |

| fevermax0124: 오늘 이그조 팬분들이 오빠보고 미생 오빠다!! 라고 해주셨다... 고마웠다... 옵빠... 라니... 울컥.... 맞아요!! 잘생기면 다 오빠예요!! 따봉 |

| 6b__d9: 미생을 보다 보면 분야를 막론하고 사회가 보이는 것 같아 자기계발서를 암만 읽어도 미생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고 생각해... |

| sdee_first 헐 나도 왜 처음보는거 같지...그 미생팀들 캠핑 사진 찍었을때 가튼데..뭐징 |

| 걔 있잖아요 걔 미생에 그 재수없는 놈 그 만날 장그래한테 시비 털고 강소라한테 파트너 하자고 한 놈 그 왜 악역 놈이요……. 걔 배우 누구지 외모 취직 당했읍니다;; |

| 아, 미생의 한석율 정말 보고 싶어서 미칠 것 같지 말입니다. 정말 정말 정말 토할 것 같이 좋아하고 아끼는데 내게 와줄 석율 씨 없나요? |

| 미생 6화보는데 장그래 너무 천사같다 |

| Vernoff_17 하지만 전 미생에서 이경양을 첨 알앗음,,^-^ |

| 미생을 보다 보면 분야를 막론하고 사회가 보이는 것 같아 자기계발서를 암만 읽어도 미생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고 생각해... |

| 아 미생…… 장그래 안쓰러워서 못 보겠어 진짜 아……. 한석율 빨리 나와라 쫌 |

| 오소마츠상 안볼듯
하이큐 봐야되는데 계속미룰듯
미생 안볼듯
응답하라 1988 안볼듯 |

| fevermax0124 미생 오빠 뭐, 저도 오빠라고 부르니까요 양심의 가책 |

| 미생 기반 커 뛰고 싶다……. 진짜 뒷북 머리숱은 적은데 눈썹은 짙은 여캐로……. |

| 아 진심 랑야방
미생버전 랑야방 주세요
장그래를 차지하기 위한 그들의 싸움 아님 |

| 호텔에서 보는 미생 참 좋고 좋은데 일 년 내내 호텔에선 미생만 봤고요 런닝맨도 빨리 보고십따 아이피티비에 시와니 컨텐츠가 그득그득했으면😌 이번엔 레이스 스타터만은 아니었으면....🙏 |

| 아 진심 랑야방 보면 볼수록 미생~ 권력의 기록~
이래갖고 보고싶은뎈왕가의 싸움에 끼고 싶어하지 않는 그래랑,
그런 그래와 함께 모험 하는 석율이 같은거.. |

| 곧 미생러 |

| 미생…… 정주행 하는데 다시 봐도 영상이 진짜 정말 엄청 예쁘다 드라마의 영상 퀄이 아님 |

| shin991203: 아 염님 미생러 아닙니다 팔로우하지마 |

| 아 염님 미생러 아닙니다 팔로우하지마 |

| 아무리 빨리 이 새벽을 맞아도 어김없이 길에는 사람들이 있었다.
남들이 아직 꿈속을 헤맬 거라 생각했지만 언제나 그렇듯,
세상은 나보다 빠르다.
- 드라마 '미생' 중 |

| 저는 미생 엄청 좋아하고 율래없음 솔직히 사는거 힘들고 미칠듯이 좋고 그만큼 거기 출연한 배우도 거진 다 좋아하는데 그중 요한이랑 샤니는 더 각별하고 맘을 넘어서서 맘충수준으로 덕질중입니다 그냥 그렇단말입니더 |

| shin991203 아 미생이여쪄..? |

| rlaehgus30 미생 |

| Kero_966 네 워낙에 잘생기신분이다보니...막막 미생같은데 출연하실거같아요! 크으 티나님이즈뭔들 |

| Nunbenim: 이열.. 염님 미생도 안보고 율래 회지 내준ㄴ대 술렁수렁 |

| 이열.. 염님 미생도 안보고 율래 회지 내준ㄴ대 술렁수렁 |

| 아 나 그냥 원래 계정 미생계로 쓰고 이 계정을 서브계정으로쓸 ㄱㄹ 그랫다 그치만 지금 다시 살리기는 귀탆음 |

| 87838298_ 나원래 입덕과 탈덕 커플 다르기 때문에..... 미생도 나 탈덕하기 직전에 해준그래 팠지만 넌 백기준 판것 |

| 꺼져, 미생이나 봐. |

| bell0331naye 하 넘 좋조 요새 미생을 좀 돌려봤더니 자꾸 수트입은 멋진 대리님들이 아른아른ㄴ합니다,,, |

| Lunarcat_: 17.할로윈 예수강림?!
드라마 <미생>의 동인작가 ㄴ씨가 암으로 세상을 떠난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회지비용을 먹튀하려는 목적으로 사망했다는 주작으로 밝혀져서 난리가 난 사건. 아무리그래도 죽었다는 구라는 하지맙시다... |

| ___nen_ yeon2un 저 인디언섬머 읽고 넘 좋아서.. 계실할뻔했어요.. 하마터면 미생계로 답글달뻔.. |

| 헉 그러고 보니까 내가 미생때 석율그래 파는 거랑 하이큐 급암 파는 거 약간 일관적인 것 같아 헉 헉 대박 진짜 그래 |

| 미생 넘나 좋은것 오과장님 싸라해여!!!!!!😆😆😆😆😆😆😆 |

| gejajaja: 변요한은 없다!!! 출처 미생갤 http://t.co/10KOMTYH9E |

| Stalker_Oso 계정 설정 가서 비공개 하면 돼!!! 미생 재미있ㅅ어 한석율이랑 장그래 짱이야 |

| 첨에 써니 볼땐 몰랐지
춘화가 강소라인줄
나중에 미생에 나왔을때 관심생겼는데
넘..예뻐.. |

| JuneHwi_O 잠금은 어케해!? 신생아 ㄴ 미생 안 봤어! 누군지 몰라!!!! |

| Stalker_Oso 프로텍트!!!! 잠금!!!! 오차장 그거잖아!! 미생 차장님이잖아!! 미생!!! |

| inn137 미생때 안영이씨한테서 최강 우성 알파의 향기를 맡곤 했는데 육룡도 그러네여 분이가 제일쎈거같습니다... |

| rehetafog 그쵸! 미생이랑 26년, 전구가게랑 으음 거의 다 있었던 것 같아요. |

| 아니 미생은 호모 |

| 미생안봄 |

| ㅁㅣ생 보니까 귀엽드라구 |

| notWhy_ 언제만나지..미생배포..? |

| 나도 한국서 다니던 회사에 철강팀이 있었어서 미생보면서 추억에 잠겼었음 그러나 저리 멋진 사원은 없었... |

| GgoChuGirl: justborn_to_die 몰덕님 왜 해백파시죠? 저는 미생안조아하니 파지맣아주세요. |

| justborn_to_die 몰덕님 왜 해백파시죠? 저는 미생안조아하니 파지맣아주세요. |

| 1~2년전 유투브 광고영상은 죄다 '미생'틱하거나 '힙합'틱한 영상들만 나왔다. 그 전엔 몰카구성 흉내낸 광고들이 넘쳐났었지. 크리에이티브는 죽었다. 없다. |

| 미생시작ㄱ한ㄴ당 |

| 이사님 미생 부스내세요 파워해고 |

| 아놔 미생 코멘터리 메일 발송 된걸 잊었네 본계가 아니고 하니까 광고메세지에 묻혔는데 도대체 어찌 파내야한담.. |

| miseng_Jace ㅌㅌ미생님떡볶이만 먹고사는거같애.... |

| 잡초 뽑은 자리에서 자라난 미생초 잡고 걔가 준 물뿌리개로 독구름 뿜는 식물한테 가서 물 뿌리면 되는거 아님? 정화 한 번도 안해봄 |

| 미생 배포전 참여 부스컷이구요^^ |

| beeee_ch 내가 미생드라마 끝나고도 일년을 빨았어,,,일년,,, 진짜 미생같은 퍼펙트한 캐스팅은 업슬거야.... |
![[걔네 뒤졌어요]봉투상
@ghendkahsem ghendkahsem](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14515847643136/FDp-s3kO_normal.png)
| 그리고 이거!! 미생님이 그려주셔서 채색도 하고 선 색 약간 주고그랬다!! |

| 임시완보다 광희가 좋다 그 미생법 어쩌구 이후로 임시완 호감도 떨어진 것도 있고 왠지 현실에서 만나면 깍쟁이st 일 것 같아서 광희가 더 조흠 |
![[1월8일] 헨
@honey_bonny honey_bonn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058612709621760/02zMdFoD_normal.jpg)
| notWhy_ 미생 블레도 글케 잡아댔는데 괜찮은건지 |

| rorototo55: rorototo55 이상은 용납말라! 깨어나라! 불같이 일어나라! 당신들의 의사가 소통되어 지는 방법으로 후세대의 책임을 다하라!
현재 처한 입장이 미생이라 여기는가? 그렇다면 완생을 위해 책임을 다하라! 언제까지 비열… |

| fevermax0124: _semoon 😇😇 정말 이그조팬분들..... 미생오빠라고 해주시니 오빠의 입가에 미소가... 어린 학생친구들이 하하하하😆 |

| commu_mu ~씨면 괜찮지않을까요...:D 미생에서도 장그래가 한석봉씨 그렇게 불렀던걸로 기억하고! |

| rei0377 는 맞거든. 내가 미생 2차창작계로 오면서 얼마나 억울했으면, 안영이가 거지 같은 원작 아버지와 헤어지고 해준백기 딸로 태어나 새 인생 살기를 바랐었나. 우리 안영이는 두 아버지를 두고도, 또릿또릿하게 "함부로 저희 아버지들을 비난 |

| rument_ms 랑야방... 제가 일단 미생온부터... 우리 해백부터 어떻게 좀 하구욬 |

| 동페 쩜오디에 난.. 메인장르에 뭘 써야하나 고민 하다가 미생을 써내긴 했는데.. 랑야방 옆에 같이 쓰면 안됨? |
![《아름다움..] 졸작맨 최다이
@commu_Devil commu_Devi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40057264664577/Wqm-qwuO_normal.png)
| miseng_Jace 미생님 왜곡력 슷게나 |

| 한 일주일만 휴가가 있으면 미생부터 해서 드라마 싹 다 복습하고 싶다. 그치만 현실은 만화보다 자다 먹다의 반복이겠지.. |

| rorototo55 이상은 용납말라! 깨어나라! 불같이 일어나라! 당신들의 의사가 소통되어 지는 방법으로 후세대의 책임을 다하라!
현재 처한 입장이 미생이라 여기는가? 그렇다면 완생을 위해 책임을 다하라! 언제까지 비열한 구세대를 탓만 하려는가? |

| miseng_Jace
미생님도 조심하세요!!!!!!!!세번이상틀리면안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