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무성 조선족이 검색어 1위라 김무성이 조선족에게 살해라도 당한줄 알았음. |

| ****oreanews: 1월 29일 주요뉴스 ●한반도 사드 배치 논의 '급물살' ●북 '동창리 발사대' 의심스러운 움직임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전 총리에 유죄 ●김무성 "조선족 대거 수용" 발언 논란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에 징역… |

| ****junho: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 조선족 사람들을 대거 영입하여야 한다는 김무성 의원님, 우리 국민들이 아이를 못낳고 있는게 아니라 안낳고 있는겁니다. 대한민국에 아이 하나 키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

| ****_ne_hyeong ****nfox0
우하하하! 출산장려책으로 조선족을수입하자는 개대가리
김무성대표가 김연아풋내기,정치문외한을 영입한다고 참웃기는사람이네,그려! 새로운인물영입은 애국twt에서 물색해도 애국분들이 많은데 헛발질하냐 한심한놈! |

| 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서 해결”
아니 조선족 남자를 받아들이자는 얘기인가?
조선족 남자가 정력이 그렇게 좋아!
아니면 여자?
조선족 여자가 토끼처럼 번식력이 강한 종자?
조선족 남자+ 조선족 여자<---인구폭탄 커플 |

| ****chael4u: 난 김무성이 발언한 "조선족" 으로 대권후보는 확실히 물 건너갔다 본다.
야권입장에서 김무성의 퇴장은 불행이다.
새누리에서 김무성만큼 한번 해볼 만한 상대는 없다.
모르겠다,
관등성명 김문수정도라면 모를까... |

| 헐 김무성"저출산 조선족으로 해결"
인간을 애 낳는 기계로 아나... 값싼 노동자를 넘어서 값싼 애 낳는 기계. |

| 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서 해결”
뭐 조선족이 애낳는 기계냐?
조선족은 일자리 안 주어도 애만 낳고
그 애는 안 먹이고 안 가르켜도 되는 목각인형이냐?
조선족이 토끼족이냐?
김무성 이놈은 자주 골빈소리를 한다니까. |

| 개누리당은 젊은 정치 하는 척 젊은 애들 들이더니 김무성은 앞에서 저출산이 문제니 조선족을 들이자 이소리 참 재밌는 나라야 |

| ****cle9813: ****yung_Lee 시장님께서 김무성대표는 김무성 대표로 반박이 가능하도록 만드셨네요. 조선족 들어오면 한국사람들이 출산에 나태해져 출산을 더 안하게 될듯 합니다. 성남 복지를 비난한 김무성 대표의 말처럼.. 저런… |

| ****yd81: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김무성이 조선족이야기로 오늘 발리는 페북댓글중에 조선족이 싫기 때문에 욕하는 댓글이 너무나 많아서 정말 헬조선의 끝은 어디인가 싶더라...어떻하냐 이나라... |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야당 대표라는 사람이 조선족이라는 말 저렇게 막 써도 되나? 중국으로 이민한 재중교포들에게- 조센징이나 다를 바 없는 단어를 쓰면서 부끄러운 줄도 모른다- |

|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yd81: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조선족을 출산기계로 인식하는 김무성씨. 대한민국은 걱정 없군요. 조선족이 있으니까요. |

| 난 김무성이 발언한 "조선족" 으로 대권후보는 확실히 물 건너갔다 본다.
야권입장에서 김무성의 퇴장은 불행이다.
새누리에서 김무성만큼 한번 해볼 만한 상대는 없다.
모르겠다,
관등성명 김문수정도라면 모를까... |

| 김무성 또 개소리했네. 김무성 말대로 조선족 왕창 받으면 어떤 미래가 올지는 가까운 홍콩의 사례를 보면 되지 않나. 같은 민족 운운하기 이전에 홍콩인들은 왜 이주해온 대륙인들을 싫어했을까? 홍콩 민주화 운동의 결과는? |

| 1월 29일 주요뉴스 ●한반도 사드 배치 논의 '급물살' ●북 '동창리 발사대' 의심스러운 움직임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전 총리에 유죄 ●김무성 "조선족 대거 수용" 발언 논란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에 징역 20년 |

| ****yd81: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 |

|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김로사 [The 민주]
@rkpaik53 rkpaik5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8986075088609281/PytfZ_JB_normal.jpg)
| ****yd81: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김무성씨는 진짜 여당의 당대표가 맞긴하나요? 조선족발언 참 기도 안차네요. 야당이 삽질하면 굳이 같이 삽질하는 이유가 뭔가요? 차라리 의원직 내려놓고 사위관리나 하시는건 어떠신지... |

| ****n01322: 김무성 대표는 출산율 저하의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이자고 망발을 했는데 날로 늘어가는 조선족들의 흉악범죄로 불안에 떠는 국민들은 눈에 안 보이나보다 대림동은 가봤나?
보수진영 에서도 욕 먹는데는 다 이유가있다 |

| ****06281: 저출산대책이조선족
정신나간김무성 |

| ****rkkr: 김무성 "저출산 해결위해 조선족 대거받아들여야"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조선족비하"
“헬조선을 만들어놓고 이제 조선족을 데려와 출산율높이자고?" 등
거센 반발을 사, 김무성이 '실검 1위'를 차지
왜 애를 안 … |

| ****ylan318: 조선족이 들어오고 김무성 일당들이 중국으로 영원히 나갔으면 한다 |

| ****yd81: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백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

| ****_news: JTBC 뉴스룸 1월 29일 주요뉴스 ●한반도 사드 배치 논의 '급물살' ●북 '동창리 발사대' 의심스러운 움직임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전 총리에 유죄 ●김무성 "조선족 대거 수용" 발언 논란 ●'이태원 살인사건'… |

| ****uho: 새누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지금 '다음'에서는 '김무성 조선족' 뉴스 실검 1위네요... |

|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백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조선족 유입타령하지말고! |

| ****m1952: 김무성대표의 '조선족 귀국론‘이 화제다. 참여정부초 고령사회위원장을 할때 이민정책도 종합점검했다. 중국교포 귀국은 이종석 통일장관 등이 중국교포의 장기적 중요성, 중국과의 관계 등으로 간곡히 반대했다. 깊은 뜻이 읽혀 두말… |

|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조선족 유입타령하지말고! |

| ****msky63: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으로”에 SNS “국민이 가축이냐” -------- 김무성은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할까? 하긴 부정선거나 하는 세력에게 정상적인걸 바라는 것이 무리지 않을까? 세상에 여러가지 생각을 가지고 사는… |

| ****aenyeon: 여당 대표가,
청년들이 왜 결혼을 못하는지,
왜 애를 안낳는지에 대한 고민이 없다.
출산율 증대는 포기하시나?
김무성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

| ****em52: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기가찬다.여당대표 대가리에서 나오는 아이디어가 조선족을 받아 들이자고.조선족은 이미 중국화 되어있다.조선족 속에는 북한 간첩이 득실 거린다.차라리 난민을 받아라 t… |

| ****sdomTeeth: 김무성 조선족 발언은 혈족 기반 국가는 유지해야 한다는 부족 시대 발상. 마치 지가 조선족과는 같은 피를 나눴다는 착각. 그렇게 따지면 한국 아버지에게서 버림 받은 동남아 각국의 라이따이한, 코피노 아이들을 받아들이… |

|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으로”에 SNS “국민이 가축이냐” -------- 김무성은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할까? 하긴 부정선거나 하는 세력에게 정상적인걸 바라는 것이 무리지 않을까? 세상에 여러가지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건 아니지! |

| ****seogo: 친일파 아들 김무성씨!
조선족 애 낳을 여성 끌고 들어 오고 싶다고?
월남 참전 당시 부녀자 겁탈로 낳은 5만여명의
자녀들이나 고이 모셔 오시게. |

| ****p_bot: 김무성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왠열? |

| 김무성...인구 대책으로 조선족 이민 허용 주장..이게 그리 간단한 문제인가? 외교 문제도 될 수 있고, 그것을 차치하고라도 일자리 문제랑 얽혀 청년 실업 문제는 어찌할 것이며, 지금 사회 문제화할 조짐을 보이는 이민자 관리 범죄 예방 등 는 어쩔꼬? |

| ****gsh: ****road ****mooljan
뻥 까지마 조선족아~~
조선족 살인마 변호하던 문재인
조선족 대거 수입한다는 김무성
이것들 몸에 조선족 피가 안 흐를까?
이미 짱박혀 있는 조선족들
꼭 아웃 시킬거야 t… |

| 김무성이 조선족을 애낳는 도구로 비하시킨 것에 대해 중국반응이 나올 때가 되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