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nnn
어렸을 때 조치훈 기사가 쓴 교본을 보고 바둑을 처음 배웠었는데, 그때는 성인이면 바둑은 다 둘 줄 알겠거니 생각했었다.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장인어른과 바둑 한판 두는게 멋있어 보이기도 하고.
uprisingforus
****iry: 조치훈 선생이 말씀하시길 인간이 컴퓨터에게 바둑을 지면 그 때가 인류 종말이라고.
MDKei
****naid1206 ****merylady 조자룡, 조조라고 하시니 어느쪽인지 알겠;;;조훈현, 조치훈으로는 몰랐네요;;
creamerylady
오늘 술 같이 마신 선생님이 성지니는 어떤 한자로 조를 쓰냐면서 선생님 세대에는 조치훈 조와 조훈현 조로 나뉘었다고 그래서 내가 홍콩 티켓 사진을 보여드렸더니 조훈현 조로 판정 내려주심
stveiry
조치훈 선생이 말씀하시길 인간이 컴퓨터에게 바둑을 지면 그 때가 인류 종말이라고.
RyuGENE
작년 전성전 때 조치훈이 돌바람이랑 크레이지스톤이랑 각각 대국했는데 주최측에서 조치훈한테 돌바람이랑 크레이지스톤 기보 보내줬는데 그림이 너무 작아서 공부못했다고 결국 첫번째 대국이었던 돌바람한테는 지고 크레이지스톤한테는 이김
wungki_kang
조치훈 말로만 듣던 자학적 머리치기 생각보다 심하네. 머리 구멍나겠다.
ssuerm
****adiona: 결국 한국기원이 바둑티비를 꿀꺽한 모양인데 처음으로 기획하는 대회가 조훈현-서봉수-조치훈-유창혁-이창호 풀리그라니 어휴...... 야 커제커제하면서 하는 게 고작 이거냐??
hansangh424
****angh424 근데 조치훈 선생 술 드신 정봉이 아빠 삼천포 같네,,,,
dhswh
바둑5인방의 리그전이 펼쳐집니다. 이창호 유창혁 서봉수 조훈현 조치훈




Ad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