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의늪/이5] 시し
@SI_turris SI_turri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478114241679360/osWrScgN_normal.jpg)
| 선우다솜 | 21 | 절대기억능력 | 히어로
"네 그건 대체 뇌냐 신경덩어리냐. 왜 그거 하나 기억을 못해."
헤헿 솔님.....💕
헬미_2기_프로필을_미리짜보자 |

| padacdeng 앗 감사해요🙊🙊 다솜님은여!! |

| 설다솜의 예언이 들어맞았다 |

| normalgirl_1995 본인은 그렇게ㅔ생각하지 않지.....다솜이는 그동안 바쁘게 살앗으니가....이제라도 느긋하게......현아 솔직히 내가 생각해도 강려크한것같아 |

| normalgirl_1995 정하은근히 나이랑 외모 신걍쓴다구!!다솜이....잘..지내고잇어...죽어서..... 현아는 뭐 애가 워낙 철면피에 적응도 잘하는애라 어딜던져놔도 잘살것 |

| normalgirl_1995 정하: 내년이면.....반오십... 정무룩
다솜이는 죽엇으니까ㅏ머.... |

| 다솜아 이거 읽어볼래? |

| Daily_Dasom 그쳐 통장이 허락하는한 쪼끔이라도 더 젊고 놀수있을때 놀아야져😂 저는 후회 안합니다! 돈에 쪼들려서 그르치 다솜님의 휴식기도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고, 더 없이 좋은 경험과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

| junq_light chae_jin1226 오빠다솜이가지금많이취햇어이해좀 |

| Daily_Dasom 혼자 말씀하시는건데 괜히 말 거는것 같아 왠지 조심스럽지만 저도 그래요 다솜님 |

| 다솜님 내꺼 |

| 1004dbfldi 반갑습니당 17 종대수니 다솜이에요 'w' |

| a_damn_lie 솔직히 말할까도 추천함다 짱 좋음,,, 다솜짱의 목소리도 나옴요< |

| sdffgo2 ㄱ꼭찾아오셔야해요..흐윽... 만약 계정아디바껴잇으면 블ㄹ로그로 와주십쇼,... 다솜님 공부 화이팅!!!!!! |

| 그나저나 브아잎 시사였더래서 연옌들 많이 온 것 같더라. 저 멀리 다솜과 정려원, 강신효 등이 지나가는 것 같았고 눈 앞으로 소이와 이영란 배우가 지나갔다. 화장실에선 좌 봉만대, 우 이준익 감독님 사이에서 오줌을 쌌던 것 같기도 하고. |

| 씨스타 김 다솜이 2, 4번에 출연하는데 마치 한 사람처럼 연기함.
의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

| s2luvda0622 MentalShin 다솜 듣고 얼~~계탔네 이럼 |

| 11시 25분 이네요. 다솜이가 잘자는지 확인만 하고 저도 자러 갈게요. 그럼 안녕히 주무세요. 오라버니 |

| byeol_gureum 돌쇠 뒈졌는뎁....ㅅ 다솜이 낮치해옴 |

| sdffgo2 계,,.삭....? 나니...? 다솜님,.. |

| iwant_free 교환합시닼
이쁜 돌쇠찡 저한테 보내주세요!
다솜아 법학님께로 가렴😄 |
![[민트온T3]모사(ง •̀▽•́ )ว
@dlsvpf dlsvpf](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894072301957120/Q8WxXIDT_normal.jpg)
| bae_dasom 배다솜님 감사합니다 : 확인문자는 날밝아서 보내드릴게요! 민트온에서뵈요! ^∆^ |

| byeol_gureum 아진짜 다솜찡 너무 이뿝니다뚀르르륵....흙흙... 다솜쨩 겨론하쟈. 돌쇠 쟤는 물고기밥으로 던지고 나랑 햄볶자. |

| iwant_free 시집간다고 머리도 이쁘게 볶았습니다
이쁘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으... 돌쇠언니랑 행복이지렴 다솜아 |

| byeol_gureum 아. 예쁘다. 아 사랑스럽다. 이 이뿐아가씨가 제 최고예쁜 덕캐인 다솜찡이 맞숩니까흙흙 너무예뻐졌자나요내 천사야나한테시집와 |

| 영화끝나고 다른관에서 보고나오는 출연진들과 초청 연예인들을 봄.시스타는 역시 늘씬해.주연배우 다솜은 옆모습만 |
![[사보-앵천/리바-짜리빠빠]린귐
@rw_37458_ rw_37458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487078184468480/bkUuxBQX_normal.png)
| 다솜이가 말하는 민트온이 민호뉴트온리전인걸 잘 아는데도 민트를 하도 좋아해서 계속 눈이 간다 하ㅏㅏㅏㅏ하ㅏ하 답없는 민트색덕후 |

| czkjj02 다솜아!!!!!!!!!!!!! |

| 프랑스 영화처럼 시사회 후기. 단편 네 편으로 구성된 작품. 신연식 감독 최신작 중 가장 무난하면서 일반 대중도 편하게 볼 영화. 시스타 다솜 연기가 괜찮았고 신민철이란 배우 존잘에 기럭지ㄷㄷ |

| flowerbed_0124 qojdus0331 mys543210 다곰이있어 .. 다솜아~~~~~ |

| qojdus0331 mys543210 flowerbed_0124 다솜.. |

| choiyw0312 다솜/17/반모o/종대 |

| _dasom0921 웅웅 다솜이 뭐해에 |

| baekhyuny_0506 다솜이 ! 난 닌이라고 부르면 댕 ? |

| som_1496 저도 다솜양한테 이쁘고 귀엽고 멋쟁이에 잘생긴 사람으로 남고싶어요 다른사람보지마요! |

| pcykjdbbh 17 00 /다솜/종대.변씽/반모o/1121 |

| 다솜님 대본 혹시 안쓰고 노시는거 보면 때려주새오 |

| _dasom0921 웅웅 다솜언니라고 부르면돼지?? 내메인트윗적구가죠 ❤ |

| 다솜아 이거 만들어줘 |

| 리뉴얼 다솜이 첫짤
첫짤이 웨딩이라니
리뉴얼하니깐 그리기 재밌었다
핑크핑크해서 웨딩드레스 같지는 않지만;;;
법학님 iwant_free 저 그려왔어요! |

| 다온 라이브 기대해오 하나씩 하나씩 음원 다 완성되갈때마다 다솜님 심장에 무리가오 |

| pledis_17 승관아 나 너무 마음이 아파.. 짜증나 내 인생 너무 아파.. 다솜이 힘내라고 응원해줘라.. 누나 힘들다.. 진짜 |

| 다솜 AU
-The End- |

| 러시안 소설도 조류인간도 재미있게 봤고 신연식 감독에게도 꽤 호기심이 있어서 프랑스 영화처럼이 보고 싶기는 하다만 또 소이라니 거기다가 다솜이라니 |

| baby_903456 전다솜>_O |

| Dskjj02 손바닥 보이게끔 네 눈 앞에 살살 흔드는 다솜아, 오빠 보고 싶었어? 이리와. 이제 오빠랑 대화할 시간이야. |

| Maplestory_Only: 메이플 통합 온리전 <태초에 메이플 용사가 있었다>
등신대 2종의 실루엣을 공개합니다! 첫 공개는 군단장, 초월자 진영입니다.
군단장 진영은 다솜님, 초월자 진영은 할님께서 협력해주셨습니다. https://t.c… |

| 여울지며 시나브로 달보드레한 단미가 사랑옵다.
또바기 다은다솜할 수 있도록 미쁜 사람이여. |

| 상혁다솜 ♡ 혁아 내가 많이 애정해 ~♡ 내가 팬싸가면 꼭 기억해줘 ! 다솜이의 워더상혁 ♡ HSangHyuk |

| 다솜의 공주
우리_장르_사람들은_다아는_한문장 |

| B_11e: 오오 재헌님 떡밥 다솜이 말대로 블레스일수도 있겠다! 딱 1월 15일부터 오픈베타 일정 공개고 시네마틱 트레일러에 재헌님 목소리 나오는데! |

| 오오 재헌님 떡밥 다솜이 말대로 블레스일수도 있겠다! 딱 1월 15일부터 오픈베타 일정 공개고 시네마틱 트레일러에 재헌님 목소리 나오는데! |

| 최근에 다솜입력기라는게 나왔다 한영키도 지원되고 서브라임 텍스트에서도 입력이 된다고 하더라 아직 본격적으론 안써봤는데 일단 이거 깔아보고 나중에 소감을 얘기해보겠음 piu_tranquillo |

| yakii_moch 마자 다솜이 이뻐 |

| 2mosad99 ZonnaZalZam 하아.. 이다솜에게 담배빵 해버릴 것 ^^ |

| 2mosad99 ZonnaZalZam 퐁퐁으로 지웠다 내가 이다솜을 위해 담배한갑 핌 |

| _0gong ZonnaZalZam
아 이건좀 귀엽다
다솜이볼펜이 고맙대 |

| 기염고은과 밀당다솜 |

| 몰랏는데 다솜이 아까 나루토 몇몇애들 이름외치고잇엇네 |

| 야 다솜엄마~오늘도 부실로 올거지? |

| 그거환술임 깨어나라 ㅅㅓㄹ다솜 |

| 웹툰에서도 넘ㅁ나이쁜....다솜님ㅁ짱... |

| Siru_0 다솜이는 그그 죽기전 썰풀었었는골요 |

| HunkyD5ry 나도 진짜 좋아했던!!나 그그 ㄷㅏ솜이랑 나오ㅓㅆ던 그..시트콤때 좋아햿닼 |

| 아..빨리질풍전봐야겠어 아까 나루토최애 궁예질해보랬더니 설다솜이 키바라고했음 |

| 아젤리아 ㄷㅏ솜이 고인이 ㅑ |

| Ko_ala_zz 왜죠 타니도 많아보이고!! 다솜이는 아예 아눈게 없눈데!! |
![[안타는 쓰레기] 향
@perfume674 perfume67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466747503742976/afHLwcuP_normal.jpg)
| 배다솜 민ㄴ트에 치일줄은 알았어도 저렇게 팔줄은 몰랐는데; |

| Ko_ala_zz 흡흡 기운 나실깨 뉴짤 많이 그려주새오!! 다솜이랑 타니 썰도 많이 풀어주시고 |

| Eunha_for_Ignia: dlektha1994 에헤이~!! 말나온 김에 다솜님 영웅즈와 팬텀아리도 보고 가세요 다솜님! 😊😊 |

| usename444: 오빠들 안녕? 자위중독변녀예요♡ 자위하는 거 너무 좋아. 욕잘하시는 오빠들 욕해주세요! 변녀는 다솜이라고 불러줘요♡ 앞으로 잘부탁해요♡♡ 이제 자위하러 가야짓♡♡ |

| som0506x 조심해요 다솜아~ |

| Ko_ala_zz 아하... 저는 다솜이도 타니도 놀때 재미있었눈데 슬럼프 많이올땐 쉬는게 좋긴하죠 |

| Siru_0 재미없는건 아닌것같은데 다솜이를 너무 재밌게뛰었다가 블나에서 안맞는 애를 억지로 굴렸더니 그런것같아욬 펭쟌이 좀 쉬는기간을 가지라구해섯ㅅ |

| 솜솜다솜솜솜솜이보고싶다~~~~ |

| 다솜아..오늘은 뭐 만들거야? |

| dasomy0606 ILoveSSSSSS 다솜 님의 노예가 되고 싶어요 |

| no8o8 헉... 다솜님 칼퇴기원...8ㅁ8!! 꼬오오옥ㄱ 힘내세요 오늘도 화이팅!!! |

| 좋은자세야 담에 렌나랑 예진이랑 넷이가서 멘주해야지 다솜아 ^^ |

| 와다솜이일어낫나바 ?? |

| 2eyes_2013: 코 자고 있는 다솜이 깨워서 생일 축하해주기😁❤
생일축하해우쮸쮸 항상 아프지말구 행복하자 알라뷰_뷰🙈🙉🐵
️ 여러분들 다소미보구시퍼쪄 그걸 알기에 찍어서 올림뉘다 다소미 생일 추카 마니 해쥬세혀 |

| 구름이 남동생 좋아하는 그룹은
씨스타 다솜 트와이스 다현,모모 여자친구 소원 러블리즈 미주,수정 레드벨벳 아이린
레이디스코드 에이핑크 나은 에이프릴 예나
EXID 솔지 나인뮤지스 경리
참 많죠. |

| 대한항공 봉사단체 다솜마루, 창암재활원생들과 봄나들이 |

| CH_Hayu: ㄱ
ㄴ 나타니엘
ㄷ 다솜
ㄹ 레이지
ㅁ 마사토
ㅂ 빅토리카
ㅅ 세실
연아
ㅈ 지아
ㅊ
카뮤
ㅌ 타라덩컨
ㅍ 플랙
헤르만 ㄱ부터_까지_가장_먼저_생각난_캐릭터_이름_써보았다 |

| 아 로그 그리고싶다다솜ㅣ 그리그싶다 근데 타블렛만 꺼내면ㅈㄴ늘어지네 |

| 앤캐가_포이즌쿠킹을_해온다면
이온수- 정, 정말로 괜찮다 다솜아..^^ 손 꼬옥
이하림- ...귤아.. 그..괜찮아..^_^.......!
이선우- 강우야.. ㅈ잘 하는 거 맞지..??
한시현- 승현 씨.... ...
이재윤- 자얼아..^^ |

| Bidan_Bakha 으앜 그러면안되졐 신고당해버렷다솜아안대!!! |

| 자캐 이름 나열..
이리와
이리온
아이
이레네
이론
신하윤
신하
서담
네이비
잭
퍼피
하이
이소희
누님여캐
다솜
유지한
로아 남캐
노아인
레드2 남캐
감수성
츄
강지원
한하현
유연
개나리
모리 아카네
모리 하와
켄지 칸자키
초이 |

| Bidan_Bakha 흐읍ㅂ 소박한 다솜이에걸맞게 우우 뽀로로 밴드 처맞ㅈ |

| ?
다솜님 카툰에서 매그너스가 등장하는 씬이 있었나? |

| Bidan_Bakha. 아낰찌찌가리갴 밴ㄴ드붙엿ㅅ다솜ㅁ아...!!! 처맞 |

| dabi1205 plok4125 저기요 저 다솜부족증 증상오는대요.. |

| 고고희 다솜이와 폴인럽 중이다. |

| ㅈ다솜이 로그는 짤방으로도 쓰기좋다지 |

| Dskjj02 큭큭, 다솜이 신났네. 신났어- . |
![▷ 다솜[DaSom] ◁
@DaSom_desu DaSom_des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96109414891521/yOcyVfMQ_normal.jpg)
| ㄱ 기역
ㄴ 나니아
ㄷ 다솜
ㄹ 라일락
ㅁ 매직
ㅂ 빙수
ㅅ 세일
여울이
ㅈ 쟈가쟝
ㅊ 쵸로마츠
카♥라♥오♥빠
ㅌ 택시
ㅍ 피
히히ㅅ ㄱ에서_까지_바로_생각난_걸_적어보자 |

| 솜덕 팔로 한명만햇구
알티만 쫌 많은데
팔로우추천이 싹바꼇렄
다솜덕들이얌... 다 솜덕들 추천해줘 트윗이가.. 👉👈 |

| ㄱ
ㄴ 나타니엘
ㄷ 다솜
ㄹ 레이지
ㅁ 마사토
ㅂ 빅토리카
ㅅ 세실
연아
ㅈ 지아
ㅊ
카뮤
ㅌ 타라덩컨
ㅍ 플랙
헤르만 ㄱ부터_까지_가장_먼저_생각난_캐릭터_이름_써보았다 |

| jackdaw_s2 전에 다솜님이랑 부바님이 주신거 검은오오라/귀여움 . ...?어딜봐서 ㅌㄱ도포함해서~~ |

| 근데 다솜이도 졸라 대단해...
전남친이 셋, 스킨십이 우리나라보다 자연스러운 프랑스에서 연애했는데 첫키스가 아직임
스게... |

| Dskjj02 다솜! |

| Doyeon_b 대형견...! 꼬리 살랑살랑 흔들어서 주인한테 달려드는 그런 느낌인걸까요 흑 흑 귀여워 이다솜에 비해 너무 구ㅣ여워요... 대굴데굴 |
![[동결]씬맛코
@ssinmat ssinma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84579096195072/PXZKgiIy_normal.jpg)
| kanaewjdal7 아 물론 우리 세르비아는 귀엽고 깜찍합니다. 제가 제일 아껴요. 아직까지는....물론 다솜중고 2기때 세르비아로 뛰면 말이 바뀌겠지만! 하지만 그 세르비아를 물고 빠는 고나리는.. 끔찍 |

| QueenFox_Jyube 애꿎은 다솜이가 수인요괴가 될뻔했어요-.. |

| QueenFox_Jyube 다솜이는 그대로 도깨비예요...? |

| Doyeon_b 일케 막...막...뭔가...아 말ㄹ로 설명하기가 힘든데 약간 진지하고 멋있는...? 느낌이 나래같아요!!헉 강아지...다솜이에게는 너무 과분하게 귀여운 생물체예요... |

| 아린「저번에 친구들과 노래방 갔는데 랭킹이『하츠네미쿠』뿐이었어 뭐하는 사람이야?」
다솜「사람 아니야」
아린「뭐?」
다솜「사람 아니라고」
아린「사람이 아닌 사람이 부르는거야?」
다솜「사람이 아닌 사람은 사람이잖아. 걘 사람 아니야」
아린「...신이야?」 |

| harujiwon0127 ㅌ어휴...넣어두세요 넣어둬....힘 아끼셔야져...😊... 헉 한걔가 한걔 답지않게 쉬는 시간이나 그럴 때 책읽고 있어서 이야기 주고받게 되었다던가 그러지않을가요😇 크흑...다솜이가 추천해준대... 좋아주거버림 |

| QueenFox_Jyube 네. 특이한 점은 다솜이는 도깨비면서 톼마의 칼에서 태어난거예요 |

| QueenFox_Jyube 이 아이가 다솜이예요-. |

| QueenFox_Jyube 네. 잠시만요. 다솜이 사진이... 찾아보는중 |

| cotton_r_18 아저진자 미치ㅣㄹ거같습니다......원래최애ㅐ캐잇으면너무이뻐서쓰담쓰담해주고손도못대는인ㄴ간이엿는데 왜이지경이.. 이마짚 다...다솜님때문이야....아흐흑... 솜님:어이x |

| Gminha99 강력해 민님 강력해요 헉 갑자기 나리 꼬셔서 도서실 가는 다솜이 보고싶어요 구석에 앉아서 같이 책 읽으면 좋겠지만 혹시 나리 책 좋아하나요...? 조마조마 |

| harujiwon0127 으아루어ㅏ츠낸라이늉 다솜아 네가 더 예뻐 으앙아아아ㅏㅏ아아ㅏㅏㅏ아ㅏㅏ 넘좋아서 벽뿌숨 |

| QueenFox_Jyube 미리 말하겠지만 다솜이는 수양딸이예요-.. |

| harujiwon0127 아 꼬리 당기고싶어....귀쓰다듬고싶다 귀여워 귀여워 나 네코미미 정말로 좋아해 감사합니다 그려주셔서 감사합니다....다솜아 넘이ㅣ뻐 허어어엉 우리 단짝친구 허어어엉 |

| STARSHIPent 생신 축하드러요 효린언니 그레고 미역국 꼭 드세요멤버들 피티 하고 맛있는음식드세요
2016년에는 우린다솜언니 잘부탁드러요 |

| wany_hyeon 멤버들 목소리도 다 너무 좋고 씨스타 다솜 나레이션도 적절하게 잘 어울리는 곡 |

| harujiwon0127 으허ㅓ으허어허어허어엉허어어엉허어엉 다솜이 다솜이 네코미미 허어 |

| harujiwon0127 ........아...아.....힘내세요............ 왈칵 꼬오옥 아.....저..전....다솜이가 있어서 행복해요... 울면서귤과빵을ㄹ우적우적ㄱ먹음ㅁ |

| Gminha99 네...인생이 너무 암울해요...쿠쿠쿠,......다솜이는 음 으음 와서 같이 읽자고 하지 않을까요? 전기장판 깔고 따끈따끈하게 있을 것 같은데!! 여기 와서 앉아~하고 귤도 주고 빵도 주고 |

| 아.....다솜아..... |

| harujiwon0127 크흑...학원...학원힘내세요 8m8 하루님을위한응원봉 헉 다솜이 안자는군요 헉 그런데 책 읽는걸 방해할순없잖아요 그러니가 멀리서 바라봐야지 히죽히죽ㄱ |

| Gminha99 양심에 찔린다...제가 요즘 학원에 다녀서..시간이 없었어요...쿠큐앞으로라도 좀 그려야겠어여 ...다솜이 안자요!! 책봐요! 노래 들으면서 책봐요!!! |

| harujiwon0127 다솜이 뉴짤이 얼마만인데 지나쳐도 된다고 하시는지 ?!??! 하루님쳐버림ㅁ 걘 많이 봤잖아오 그러니가 다솜ㅁ이볼거예요흐애희ㅏ어ㅐ 다솜아 자니...? 아 아냐 미안해 불러서미안해 ㄱ코자 |

| 자캐식으로_날_버리지_마
...나 버리고 가는 거야? 어디가? 안버리면 안돼? 앞으로 귀찮게 안할게... 얌전히, 잘 있을테니까... 같이 있어줘...
- 다솜 |

| harujiwon0127 하 진챠 너무하시네요 지나칠ㄹ뻔했잖아요 어하ㅓ아허어ㅏㅓㅑ으앵애ㅐㅐ 걔말고 우리 다솜이 봐요 |

| QueenFox_Jyube 다솜이는 아직 유치원생이거든요-.. |
![[선일 뒤]브렛마츠/パン
@aiai_bbang aiai_bb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47080152764417/m6TfrSqR_normal.jpg)
| jahi9646 다솜이 가ㅅ.. 쿨럭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ssinmat: kanaewjdal7 다솜커 모두가 안정한 사실을 부인라지 마시죠! 진지 우주 최강 미인 다오니!!!!!! |
![[동결]씬맛코
@ssinmat ssinma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84579096195072/PXZKgiIy_normal.jpg)
| kanaewjdal7 다솜커 모두가 안정한 사실을 부인라지 마시죠! 진지 우주 최강 미인 다오니!!!!!! |

| iwant_free 다솜이 리뉴얼을 해서 못알아보실것같은데...^^;;;;;; |

| aiai_bbang 다솜이 옷을 태운다 |
![[동결]씬맛코
@ssinmat ssinma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84579096195072/PXZKgiIy_normal.jpg)
| kanaewjdal7:
다솜 중고등학교 분들ㄹ 나와주세요..!! 다온반후인가요 반후다온인가요?!!!!!!!!!!! 다온반후죠?! |

| aiai_bbang 원영이랑 다솜이랑 아저씨가 이쁜옷입혀줄게 |

| RA0NJENA 내가 일산 가든동 머그컵은 다솜누나 통해서 주든 해야겠네 |
![[선일 뒤]브렛마츠/パン
@aiai_bbang aiai_bb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47080152764417/m6TfrSqR_normal.jpg)
| jahi9646 다솜이가 빼애애ㅐ 거리지 않울까욬 |

| aiai_bbang 원영이 다솜이 버리고 저랑..!! |
![[선일 뒤]브렛마츠/パン
@aiai_bbang aiai_bb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47080152764417/m6TfrSqR_normal.jpg)
| jahi9646 다솜이가 귀여워서 그렇습니다 |

| byeol_gureum 다솜쨩두 웨딩주세여 빼앙애애애ㅐㄱ |

| Dskjj02 뭐, 어느 쪽이든 다 좋았어. 나는 다솜이라고 부를까? |

| aiai_bbang 다솜: 아니...이러쿵 저러쿵 이래서 저랬어... 생략천재 |

| aiai_bbang 다솜 : 원영이 얼굴 못보겠어.... |

| aiai_bbang 다솜: 다솜이 잘꺼야...!!!!! |
![[선일 뒤]브렛마츠/パン
@aiai_bbang aiai_bb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47080152764417/m6TfrSqR_normal.jpg)
| jahi9646 원영: ....? 다솜? 왜 그래? 주리둥절 |

| aiai_bbang 다솜이: 안돼 절대 눈을 뜨면 안돼 또 그 꿈이랑 겹쳐보일꺼야...원영이가 다 벗었다고..!!!! |

| jahi9646 다솜 : 무슨 꿈이 이렇게 생생하게 기억나지..? 하면서 원영이 찾는데 사진보면 그 꿈 생각나고 원영이 찾아서 얼굴 봐도 그 꿈 생각나서 기절한 척 하고 쓰러질듯.. |

| soyul_yoo gidaksnl 흐아아아 여러분 기다려주새오 다솜님 지금 집가고잇숨다 |

| kanaewjdal7 우럭 아니야언ㄴ니가 존잘 아니면 누가 존잘이야 우리 다솜커뮤분들 다 존잘 |

| M_twoXX 다솜이폐인한뎈 |

| Dskjj02 나중에는 그럼 다솜이도 같이 먹을까? |

| kimdan_82 다솜이랑 첨화랑 이안이랑 우야랑 정우랑 이형이랑 승아랑 경희랑 경의랑 베드로가 넘나 예뻐요 ㅏ 짱예뻐 사랑해 결혼해 쪽쪽 |

| kimdan_82 ㅏ 어쩌죠 서울에 다솜빌딩 유혜빌딩 뭐 이런 식으로 지어줘야하는데 |

| dasomy0606 무슨일이야?? 우리 다솜이... |

| Dskjj02 큭큭. 분식 제일 좋아해요, 다솜아? |

| Gcrang_ bae_dasom 나는 집입니다 밍나 부디 조심해서 집에 돌아가세여 다솜이는 조심해서 내리구! |

| byeol_gureum 별구님 다솜이 웨딩짤주시죠. |

| 다솜「어린애들은 성인보다 몸이 따뜻하대」
아린「정말? 꼬옥 」
다솜「...갑자기 왜? 마주 안음 」
아린「다솜이는 키가 초등학생 사이즈니까 나보다 따뜻하지 않을까?」
다솜「」 |

| 난 근데 전지윤이나 다솜이나 다 잘 모르니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워낙 아이돌에 관심이 없... |

| 내일 영화 '프랑스 영화처럼' 시사회 가는데 포미닛 전지윤하고 시스타 다솜 볼 것 같네여 |

| gidaksnl soyul_yoo 안녕하세요 다온라이브 준비하는 다솜이에요 저희가 엠티 다녀와서 어제 관리를 못했어요 좀있다 집에 들어가서 확인메일 보내드리겠습니다✨ |

| 이번에도 다솜이 너한테 신세만 졌네. |

| 다솜이 보우하사 벨텔 서울막공!!🙇🏻 |

| notoriousvilla < 택운 주헌 남준 동운 현우 보검 > < 초롱 혜리 지연 쯔위 윤아 다솜 > 더 드릴까요? |
![[메용/플4] 우민
@UMIN1994 UMIN199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91842689257472/tEkLM7YD_normal.jpg)
| dmvvhv: 아님 이 마카롱은...정말 엄청나서 솦님이나 다솜님에게 으정부 마카롱 물어보면 화냄 |

| 아님 이 마카롱은...정말 엄청나서 솦님이나 다솜님에게 으정부 마카롱 물어보면 화냄 |

| Dskjj02 안녕, 다솜아. 오랜만이네. 잘 지내고 있어? |

| QueenFox_Jyube 다솜이랑 자주 놀아주다 보니 이러네요.헤실 |

| 1sttM0MENT: _doctor 모멘트 제일 좋아! 모둥이들 모여라 🎶 언제나 즐거운 모멘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픈 한 지 이틀 밖에 안 됐지만, 분위기는 최고! 얼른 와서 네 자리 가져가세요. :
> 성열, 다솜 |

| 지아→다솜→지아→다솜→지아
이렇게 뛰고있었엌
성격 갭 겁나 심해
선유→아샤가 아니라 다행 |

| _doctor 모멘트 제일 좋아! 모둥이들 모여라 🎶 언제나 즐거운 모멘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픈 한 지 이틀 밖에 안 됐지만, 분위기는 최고! 얼른 와서 네 자리 가져가세요. :
> 성열, 다솜 |
![[디페H9] 영감
@gae_nom gae_nom](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221958342557697/7ADdSS8J_normal.jpg)
| 아 엊그제엿네 그 즨이랑 다솜이랑 기묘한 이야ㅐ기 이야기를 했었는데 집와서 컴키니까 왜떄문이지 유튜브 추천목록에 기묘한 이야기가 잇ㄴ는거<<< 그래서 <맞은편자리의 연인>을 봤다가 au로 보고싶어진것.. |

| 나름대로 그린 관
안에 들어있는 건 한다솜 |

| CH_Hayu 죽ㄱ지마다솜이 예쁜애 왜 죽여요흑읏ㄱ |

| CH_Hayu 다솜이넘나 착해 부둥부둥 |

| CH_Hayu 아린이가 다솜이를 만난다면 해주세요!!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넴ㅁ쨩 다솜쨩.. |
![[마감의 늪]/호루스,넴/칼리스만
@tree5591_Js tree5591_J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2496680634310656/COGr1GIJ_normal.png)
| 다솜중고 미래 그려주세요... 미래모습... |
![[마감의 늪]/호루스,넴/칼리스만
@tree5591_Js tree5591_J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2496680634310656/COGr1GIJ_normal.png)
| CH_Hayu 마마지막까지 농담이라니.... 8□8 .. ..가지말아오 다솜양....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CH_Hayu 으으ㄱ 다솜쨩 진ㄴ짜 넘 아련해요..퓨퓨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CH_Hayu 헉ㄱ 다솜쨩 퓨퓨퓨퓨퓨 다온이는 앞으로 같이 못노는거 알면서도 아냐 왜 못놀아..앞으로도 계속 같이 놀자..? 이러겠죠 8ㅁ8 |
![[마감의 늪]/호루스,넴/칼리스만
@tree5591_Js tree5591_J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2496680634310656/COGr1GIJ_normal.png)
| CH_Hayu 다솜양 - 넴군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CH_Hayu 다솜이가 죽어갈때 8ㅁ8 다온이를 만난다면!! |

| som0506x 다솜 효린 핸드폰번호 몇번이야 |

| 나와 함께 살아줘: 로티, 아샤, 지아, 리지
나와 함께 죽어줘: 샛별, 헤르만
나를 위해 죽어줘:
너를 위해 죽을게: 연아, 아리, 선유, 다솜
자캐는_나와_함께_살아줘_vs_나와_함께_죽어줘_vs_나를_위해_죽어줘_vs_너를_위해_죽을게 |

| no8o8 미츈
다솜님 못내셧어요?!?!내셨을줄알앗엌힘드셨군요 주물주물 세랖을 못봐서 아쉽습니다 |

| OxQ_1235: 빡빡이..하연이...빡빡이 엔...빡빡이 캐롤라인...빡빡이 다솜이.....빡빡ㄱ이..... 기억안남 |

| 빡빡이..하연이...빡빡이 엔...빡빡이 캐롤라인...빡빡이 다솜이.....빡빡ㄱ이..... 기억안남 |

| 유진「누나, 저는 누나한테 어떤 존재에요?」
다솜「글쎄, 태양 같은 존재?」
유진「드디어 제 멋짐을 알아주셨군요!」
다솜「그러니까 약 1억 4960km 정도 떨어져 줘.」 |

| 1년후에 일어날 일
2016고삼들「 맥주잔 들고 건배!」
다솜「...나도 얘만 콜라 」
아린「안돼. 다솜이는 아직 19살이잖아.」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다솜「각자 애인들에게 단 한 옷만 입힐 수 있다면, 어떤 옷을 입힐거야?」
혜찬「중학교 교복?」
다온「동물 잠옷...?」
식희「웨딩드레스.」
일동「」
식희「헉 비키니도 보고 싶어!」
일동「 역시나 」 |

| KEYtori_bom: 최종 전체구성샷입니다'ㅂ' 어제 말씀드린것처럼 조개끈 폭이 기존샘플보다 넓게제작되어 그부분만 수정하고 바로 납품받을 예정입니다😆솜,실 등등 절대 재활용 부자재는 사용하지않는다고하니 안심! 키토리는 소듕하니까🐹 https… |

| bae_dasom Gcrang_ 지각자 김서랑씨 다솜이랑 만났슴까? |

| 다솜아재아녀? |

| 아린「'평소랑 분위기 다르네,' 라고 들으면 어때?」
다솜「뭐라고 할까, '트친 만나러 가는 길이니까 당연하지. 쓸데 없는 참견이야,' 라고 생각해.」 |

| 다솜「꺄악!」
모란「무슨일이야?!」
다솜「세...세면대에 바퀴벌레가 있어!」
모란「저런 큰일이네...」
다솜「어서 잡..」
모란「불쌍한 바퀴벌레... 누나의 민낯을 보다니...」
다솜「바퀴벌레 대신 뒈지기 싫으면 어서 잡기나 하시지.」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kanaewjdal7 다솜분들 들으새오 |

| Mr_kim326 안녕하세요 임다솜입니다^o^♡ |

| DaSom_desu 다솜님쫀아~!!!!!😇😇😇😇 |

| 씨스타 다솜 : 악 추웡 ... |

| 씨스타 다솜 "효린곡 좋지만 상업적이지 않아" |

| SistarYBR_90 nothyolyn sooo_you 난 다솜이 다숨이 아니라고요. |

| CH_Hayu 늦었는ㄴ데 다솜이가 아린이한ㅌ테 하는걸로 하나만 해주새오... |

| ‘황금어장-라디오스타’ 씨스타 다솜, “전화 안 받으면 |

| otya_da jaba_A ㄴㄴㄴㄴㄴㄴ 겨울다솜이잔아요 |

| jaba_A otya_da ㄴㄴㄴ 겨울다솜 공식이잔아요 왜그럼 |

| jaba_A otya_da 겨울다솜 공식 |

| ㄷ다솜쌤ㅁ...다솜쌤ㅁ 넘 기여우 ㅓ어뜨캐 ㅌㅌㅌ ㅈ 뮤 아 뜬금없긴한데 제아덕캐들 뉴짤보곳핃다 |

| 으아윽ㄱ..응ㅁㄹ ㅏㄹ 다솜쌤ㅁ 이넘 기엽다 나 지금 사이툴에 다솜쌤 켜놓고 놀고잇는데 |

| 인생 접자 다솜아 너 자숙해 |

| 다솜은 낚고가 많아서...커플도 많을 거야...했는데...아니네... |

| 다솜에 커플이 고×고 밖에 없어요...?
중×고 라던가 고×중이라던가...
우리 고록 끝...? |

| 다솜 "'터치 마이 바디' 가이드는 별로, 효린 버전에 필 |

| 잠못드는 이유 를 틀어놨어요!!
다솜디제이!! 무디보다 아니 무디만큼 좋아하는 다솜디제이♡♡
얼마만에 듣는 잠못드는이유인지♡♡ ^ㅁ^ |

| CH_Hayu 제 다솜이히ㅏㄴ테 왜 그러세요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CH_Hayu 후후 그런고로 다솜쨩 카와이이.. |

| CH_Hayu 다솜이가 다복이한테!!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CH_Hayu 다솜이 넘 기여워요 |
![[햇반 먹고싶은] 릉댜
@rhao1142 rhao114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150262950531072/YC_6Ny8d_normal.png)
| CH_Hayu 다솜ㅁ이 너모 다정해.. 수줍ㅂ0 |

| harujiwon0127 백만년없어 빨리 워프해 짤짤 나 원한다 솜이뉴짤 아...내가 고양이귀 좋아하는거 어떻게 알고...나 진짜 네코미미십덕후야 부탁합니다 다솜ㄴ이... |
![[햇반 먹고싶은] 릉댜
@rhao1142 rhao114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150262950531072/YC_6Ny8d_normal.png)
| CH_Hayu 다솜ㅁ이가 모란이 한테요.. 수줍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kanaewjdal7 다솜고의 천.사. 양. 반. 후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CH_Hayu 다솜이가 다온이한테..! |

| 내가 언젠가 다솜에서 주접을 떨고야 말것이다 |

| cubeka_ST
-9살때 아버지와 한국에 여행갔었다. 이로 인해 한국유학 결정
-12살때 아버지&빈호와 한국으로 유학
-14세 아버지가 영국으로 돌아가다
- 사이와 빈호 성이 같은 이유는 빈호가 사이를 따라했다
-16세 사이 다솜 캠프 |

| DA_AlP 응!!!!!!!!!!!!!!!!! 조아 양민학살 당할 확률이 10072737827퍼지만 나는 하겠다...헉 진짜 예쁠 것 같아 나눈 율이 다솜이 머리 색 대비되는거 너무 좋아............ |

| DA_AlP ㅌ ㅌㅌㅌ아알ㄹ써... 그리고 백만년 뒤에 완성하는데...아아아아으아야아ㅏ왜아애애애애ㅐ애애나에겐율이뉴짤을태그당할권리가있다왜냐면율이는다솜이의제일친한친구이기때문이다그러므로나는원한다율이뉴짤 |

| 어떡햌나 다솜이 닮아가나봐 |

| 연아/책 좋아함
로티/향기로운 거 좋아함
아리/나사 풀림
아샤/애같음
선유/단 거 좋아함
지아/쇼팽 좋아함
샛별/가족관계 비슷
다솜/트터 쫀좋
리지/단 거 좋아함
헤르만/은근 돌직구
자캐와_오너는_닮았다던데 |

| 다솜 가서 솜이로 주접이나 떨까~했는데...응...예쁜 사랑... |
![[카라마츠 걸☆]아르
@art_jelly_ art_jelly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155324865122305/4QAjbWIv_normal.jpg)
| TangTang_UI 헉 아아ㅏ악ㄱㅣ어 못봤다 버둥
으어 솔이랑 다솜이 넘 귀여운디 아으 관록이었군요
어휴 귀여운 아가씨 콤비 탄시닝이다 |

| dabi1205 9지금은 다솜이 |
![[카라마츠 걸☆]아르
@art_jelly_ art_jelly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155324865122305/4QAjbWIv_normal.jpg)
| 답록??????
다솜이 언제 고롟팠니?! |

| harujiwon0127 헐 그리던거 뭐 그리던거 뭐 그리던거 뭐 다비태그 꼭 해주시구요 일단 약속 다솜아 가지마 보고싶어...................허ㄹ 2인합작??????대박 나 좋아 미친 다솜여신님한테 눌린다 |

| DA_AlP 다솜이...다솜이는...여승이 되었습니다...가지취... 입시에 미쳐감 아아ㅏㄲ 나도 그리고싶은데 그릴 시간이 없다 땅침...그리던거 있긴 한데...아............율이랑 이인합작 하고싶다... |

| harujiwon0127 다솜이 앗치콧치 추자 |
![[마]고 나리(바람/활성화)
@GNRi_DS GNRi_D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79107639963648/15b8YuSK_normal.jpg)
| DasomSchool_cpp: 유진「축구부에서 단체로 식당에 갔는데, 사람이 많아 이름을 적고 대기하기로 해서 '프리큐어'라고 적었다. 점원이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프리큐어님!'하고 불러서 단체로 벌떡 일어났더니 옆에 있던 도서부들중 다솜누… |

| 다솜은우 짞 다솜은우 짞 |

| 쩐다 다솜은우 |

| 뭐 다솜은우? |

| 크큭ㄱ..양심없는 짤교환으로 이쁜 다솜쌤 뉴짤을 받았따 |

| ㄴ님들 예쁜 제다솜쌤을 봐주세요 불펌 |

| 난 아직도 진달래 누구 낼지 못정함...리지냐 다솜이냐 |

| 유진「축구부에서 단체로 식당에 갔는데, 사람이 많아 이름을 적고 대기하기로 해서 '프리큐어'라고 적었다. 점원이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프리큐어님!'하고 불러서 단체로 벌떡 일어났더니 옆에 있던 도서부들중 다솜누나가 꿈이 무너진 얼굴로 우리를 봤다」 |

| 다솜「'이 하얀 가루를 코로 들이마시면 자극 때문에 머리가 깬다니까!'하고 넴에게 비닐봉투에 넣은 가루를 건넸더니 '이거 합법이에요?'하고 묻길래 '당연하지!'했더니 몇분 후 '목캔디를 가루로 만들 시간이 있으면 일이나 도와라,'라며 찬아한테 혼났다」 |

| 아린「다솜이가 지나가면서 뭘 흥얼거리길래 들어봤는데...
다솜「나는 호러퀸! 퀸! 퀸!」
도대체 뭘 부르는 거야...」
* 최강의 군단 헤이디어즈 테마곡... |

| DasomSchool_cpp
다솜「난 다 먹을 수 있는데...owo...」 |

| 유진「아이스크림 쏠게요」
반후「그럼 저는 초코바!」
아린「뭐든 괜찮아?」
유진「당연하죠!」
아린「…나는 하겐다즈 여섯 개 묶음」
유진「」
다솜「앗, 치사해! 나도 그거!」
유진「…잠깐. 오늘 다 먹을 수 있는 만큼만 사라고요. 잠깐만!」 |

| 다솜「성경에 '오른쪽 뺨을 맞으면 왼쪽 뺨도 내주어라,'라고 적혀있으니까 선빵으로 오른쪽 뺨을 때리면 왼쪽 뺨까지 후려갈겨도 되는거지?」 |

| DasomSchool_cpp 다솜「 지나가던중 죽일까...?」
소미「죽여버릴까...」 |

| dasom5ye 와... 다솜님..... 능력자💕 |

| zhiyuhao 저 다솜이 너무 조화가지고8ㅁ8 시몬이가 중간에 악마 저지하면서 안돼 도망가 이렇게한거 다솜이밖에없어여 이쁜얼굴다치면안된다고 한것도 나름 제 사심과 대쉬가 같이들어간..다솜이최고!!♡♡ 고록파고싶었는데 부마자라 아쉬웠던..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kanaewjdal7 다솜고등학교에 천사님이 강림하셨어 |

| zhiyuhao 다솜누님 너무 치유계였어여8ㅁ8 |
![[마]고 나리(바람/활성화)
@GNRi_DS GNRi_D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79107639963648/15b8YuSK_normal.jpg)
| DasomSchool_cpp: 찬아「견우와 직녀는 1년에 1번 밖에 만날 수 없답니다.」
혜찬「슬픈 이야기네.」
아린「불쌍해...」
반후「너무 슬퍼요...」
소미「...좋겠다」
다솜「일년에 한번이라도 실제로 만날 수 있다니...」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kanaewjdal7 다솜이!! 다솜이 진짜 너무 귀여워요!! 88 그 자러 갈때 하는 멘트랑..프사 완전 소녀소녀하고...아이쨩 덕질하는 것도 귀엽습니다!! 아이쨩이랑 행복해.. 결론=짱 귀여움 |

| 유진「저 꼬마가 귀여워요? 제가 귀여워요?」
다솜「내가 귀여워」
아린「다솜이」 |

| kanaewjdal7 솜이! 다솜이요! 한다솜! |

| DasomSchool_cpp: 다솜「유진아, 네 책상에 케이크 두고 왔으니까 아껴먹어.」
유진「제가 먹고 싶다고 한 거 들었어요? 진짜 작게 말했는데...」
다솜「작게 말하긴 했지......
「근데 내 귀에다가 속삭였잖아.」
「간식 챙겨온 건… |

| 다솜「유진아, 네 책상에 케이크 두고 왔으니까 아껴먹어.」
유진「제가 먹고 싶다고 한 거 들었어요? 진짜 작게 말했는데...」
다솜「작게 말하긴 했지......
「근데 내 귀에다가 속삭였잖아.」
「간식 챙겨온 건 어떻게 알았냐.」 |

| DasomSchool_cpp: 다솜「유진이의 첫인상은「지나가는 귀여운 중학교 아가A」, 현재 인상은「포돌이랑 자주 마주치겠네」」 |

| 10+n 년후
아린「우리 애들이 어린시절에 유치원 선생님인 다솜이랑 종종 병원놀이를 했었어. 우리 애가 느닷없이 다솜이에게 암선고를 내렸던 추억은 지금도 생생하지. '손 쓸 도리가 없다'는 말을 아는 6살은 아직까지 미스터리...」 |

| dasomy0606: 야심한 밤에 다솜이 신음소리 듣구 딸치라구ㅅ |

| 다솜「한국어 다시 배우면서 느낀건데 번역이라는 건 참 흥미로워」
아린「외국에선 당신을 사랑합니다를 달이 아름답네요 라고 번역한 사례도 있지」
다솜「멋진데! 그럼 당신이 싫습니다는 뭐라고 번역하는 게 좋을까?」
아린「달은 아름다운데...」
다솜「」 |

| 다솜「각자 애인들에게 단 한 옷만 입힐 수 있다면, 어떤 옷을 입힐거야?」
혜찬「중학교 교복?」
다온「동물 잠옷...?」
식희「웨딩드레스.」
일동「」
식희「헉 비키니도 보고 싶어!」
일동「 역시나 」 |

| 찬아「견우와 직녀는 1년에 1번 밖에 만날 수 없답니다.」
혜찬「슬픈 이야기네.」
아린「불쌍해...」
반후「너무 슬퍼요...」
소미「...좋겠다」
다솜「일년에 한번이라도 실제로 만날 수 있다니...」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n년 후
다솜「언제 반후와 함께 술을 먹는데 장난으로 넌 다온이를 위해서라면 사람을 죽일 수 있어? 하고 물어봤는데 "...몇명이요?"라는 대답이 돌아왔어. 무서워서 화장실도 못갔어...」 |

| n년 후
다솜「언제 반후와 함께 술을 먹는데 장난으로 넌 다온이를 위해서라면 사람을 죽일 수 있어? 하고 물어봤는데 "...몇명이요?"라는 대답이 돌아왔어. 무서워서 화장실도 못갔어...」 |

| 다솜「이번주 토요일에는 영화 보러 가려고.」
아린「...혼자?」
반후「 쫑긋 」
다솜「영화를 어떻게 혼자 봐.」
아린「 드디어 다솜이가...! 」
소미「아이는 어쩌고... 설마 현실 남친...?!」
다솜「? 다른 관객들도 있겠지.」
아린「」
소미「」 |

| 다솜「유진이의 첫인상은「지나가는 귀여운 중학교 아가A」, 현재 인상은「포돌이랑 자주 마주치겠네」」 |

| 씨스타 다솜 인스타그램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다온「간식을 좀 사왔어.」
다솜「 ㅍ_ㅍ 」
다온「빵」
다솜「 ㅍ_ㅍ 」
다온「고구마」
다솜「 ㅍ_ㅍ 」
다온「초콜릿」
다솜「ヾ ´∀`* ノ」
다온「치즈」
다솜「 ㅍ_ㅍ 」
다온「뭘 먹을래?」
다솜「아무거나 ㅍ_…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다솜「흥분하면 8배 커지는 신체부위는?」
다온「동공」
다솜「정답!」
유진「......」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소미「중, 고등학교 남자들은 외모가 별로야! 다키 최고!」
다솜「그렇지 않아. 모란이랑 다온이는 전형적인 미인형 미남이고, 혜찬이랑 식희도 호쾌한 미남, 넴, 유한이랑 도하는 귀엽게 생겼고, 시로랑 사이도 자세히…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다솜「병아리가 되지 못한 알이 불쌍해서 오므라이스는 못 먹겠어요! 라던 나리보다, 다온이가 "초콜렛에 그려진 그림이 예뻐서 먹는 게 아쉬운데.."라고 한게 여자력이 더 높은 것 같은데.」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이들 중 가장 잘못한 사람은?
1. 넴의 안경을 부순 유진
2. 그런 그에게 목도로 내려치는 찬아
3. 다온의 바이올린 현을 끊어버린 아린
4. 그것을 방관하고 있는 다솜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다솜 : 옆집이 기타를 치는데 너무 못 쳐서 짜증이 난 나머지 '기타 못 칠 거면 치지 마!' 라고 소리질렀더니 옆집이 잠잠해졌다가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다. 게다가 엄청 잘 쳐...
다온 : 너였구나...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찬아「쓰레기통에는 뭐가 있지?」
다솜「쓰레기」
찬아「지금 바닥에 뭐가있지?」
아린「쓰레기」
찬아「쓰레기가 들어있는건 뭐지?」
반후「쓰레기통이요」
찬아「여긴뭐지?」
유진「쓰레기통...」
찬아「너흰 뭐지?」
나리「쓰…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DasomSchool_cpp 고딩즈들은...
다솜「쟤네 아직도 저래?」
아린「내버려둬. 어머! 혜찬아♥♥♥♥♥」
단비「모르는척할까?」
기네비어「 무관심 식희가 늦네...」
반후「언젠가는 나아지겠죠...?」 |

| 망보는애 싸우는애 😜😜 골든리트리버 다솜 온아 레오 달코 달려라코코 대형견 친구 반려견 가족 사랑 행복 놀이 독스타그램 멍스타그램 펫스타그램 goldenretriever do…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나리「럭비랑 미식축구는 뭐가 달라요?」
다솜「야구와 베이스볼 같은 거 아닐까?」
유진「럭비는 공을 가지고 있는 사람한테만 태클 걸 수 있는데, 미식축구는 아무한테나 태클해도 된다고 알고있어! 」
반후「그럼 심판 …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다솜 Q. 영혼이 보이는 게 싫다고 생각한 때는?
반후 A. 제 경우 무서운 일이 있었다기보다 장례식에서 영혼이 목탁 리듬에 맞춰 스님의 머리를 두드리는게 보이는 바람에 못참고 웃어버려서 친척의 권유로 정신과에 …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DasomSchool_cpp: 유진「그거알아요? '수고했어'라는 말은 윗사람이 아랫사람한테 쓰는말이래요!」
반후「수고했어요」
찬아「수고했어.」
다솜「수고했어. 내일도 수고해.」
모란「오늘도 수고했어.」
유진「」 |

| on_yours 우zl 천천히 그려욤..제가 슬럼픈ㄴ가 브ㅂ니다..예뿐이 다솜이가 안그려져요 최악ㄱ이다.... |

| rinlove0318 린율짜마 다솜이 그려주세요;♡; |

| 아 진짜 다솜이 캐 ...간만에 넘 맘에 들었는데반막커는 역시..아니야... |

| 헉미쳣다 군단장 다솜님등신대; |

| Dskjj02 다솜이 어제 몇 시에 잤어. |

| yakii_ninja ninjaemong 다솜의 취향: 멘탈이 멋진캐.. 그래서그런지 죠타로랑 카쿄인도 쏘쏘로 괜찮았어 휴.. 깨진 내 멘탈을 캐릭터로 매꾸는 느낌 |

| yakii_ninja 타마코는 다 봤는데.. 몰랐던거신가!? 작년에 다본 허헉.. 다솜은 학교 동아리물이 크게 안 맞는거같아 공감을 할 수 없는것... |

| dlektha1994 아 근데 진짜 넘 늦게 알게되면 맞춰가기도 어렵죠.....쥬르륵... 다솜님 빨리 치료받으심 좋겠고도..꼬옥꼬옥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아 다솜 중고등학교 교복 얼른 보고 싶다..반후쨩 교복 호시이나.. |

| inc0ncuum 넘 기엽다 어떠고햏 ㅁㄴ 랞뮤결혼 결혼ㄱㄱ각이죠이거 저 이거 뭔ㄴ지안다고 겱혼ㄴㄱ 나랑 살ㄹ자 다솜쌤ㅁ ㅈ바짓가랑이 |

| inc0ncuum ㅁㄴㅁㄴ여ㅓㅑㅑㅐㅁ라ㅣㅁㄴ ㅗ냐ㅔㅐㄹ미친ㄴ 미친 ㄴ미친 ㄴ다솜쌤 미친 ㄴ졸라이뻐 어떡ㄱ해 미친ㄴㅅㅁㅈ 미쳣나봐 진짜 어떡ㄱ해 머누민ㄹ ㄴ뮤 |

| Dskjj02 흐응, 다솜이는 밥보다는 햄버거가 더 좋은 거야? |

| 존칭생략 1월 7일 배송자 명단
이지영 우편
정서윤 등기
최재은 우편
이푸름 등기
박세림 우편
김우진 우편
이다솜 우편
전휘원 택배
사진에 가린부분은 운송장번호 성함 그리고 제 주소 카드버노애오 |

| dlektha1994 헐 다솜님으아아아ㅏ 빨리 치료받으시길...근데 진짜 땜빵에 돈 또 엄청 깨질텐데 흐읍 힘내세요....와락와락.. |

| dasomy0606 고운 다솜이 입 험해진다 ㄱ 그런 것들은 무시해 |

| commu_tonu
다솜쌤뉴짤!!
다솜쌤뉴짤!!
다솜쌤뉴짤!!
다솜쌤뉴짤!!
다솜쌤뉴짤!!
다솜쌤뉴짤!!
다솜쌤뉴짤!! |

| flowerbed_0124 아아아 마저난 전다솜 홈마 다다다다야 |

| commu_tonu ... 그럴ㄷ땐...다솜쌤뉴짤... |

| mys543210 하루하루 귀여움이묻은 전다솜선생 |

| baby_903456 인생이 졸귀인 전다솜 선생 |

| commu_tonu ? ?? 헉ㄱ 다솜쌤 고양이귀달앚쉐요 |

| commu_tonu
솔ㄹ직히 기여운거 다솜ㅁ쌤아니에요?? |

| commu_tonu 다솜쌤 조아 다솜쌤 운ㄴ다 |

| commu_tonu 헉ㄱ 다솜쌤보자 |

| jyeon1028_bap 다솜이의 홈마>_O |

| dasomy0606 후달려서 그래 다솜이가 무서웠나봐 |

| dasomy0606 안되 다솜이 고운 입 버려 성질내지마 |
![[멮온-용2]ATM_지갑전사
@oyo_oyooo oyo_oyoo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023930299678720/1idNuAWp_normal.png)
| dlektha1994 아 다솜님 이 건강기원😧😢😢 |

| Somvely92 Lovely_Hyong 다솜이 등판 |

| _sdasom 다솜아~~~ 은지예용 맞팔해줘요오오오 VC |

| dlektha1994 아악 읽다가 똥꼬에 힘들어가요 으아아악 다솜님 새해부터 지갑박살ㄹ.. |

| dlektha1994 으아아아 다솜님 괜찮으세요??!?ㅌㅊㅍ큐 |
![[멮온-용2]ATM_지갑전사
@oyo_oyooo oyo_oyoo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023930299678720/1idNuAWp_normal.png)
| dlektha1994 으아아아 다솜님 읽다가 놀ㄹ램
병원 치고ㅏ!! |

| dasomy0606 와웅 다솜이도 참 ㄱ |

| 사실 대부분 사람들이 내 본명을 헷갈려서 다솜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그거 때문인지는 몰라도 앤오님 닉네임은 매우 친숙하다는 것 편한 느낌도 있고 |

| Dskjj02 한국인은 밥심이랬어, 다솜아. 고개를 끄덕끄덕 하는 맛있는 걸 떠나서, 밀가루보다는 밥이 좋아. |

| dasomy0606 다솜이 이름에 뜻에 맞게 사랑을 나누고 싶네 |

| dlektha1994 그마음 압니다..... 휴... 제가 어서 을 끝내서 다솜씨랑 같이 맛있는거 먹으면서 같이 이야기를 꽃피워야...!!!!!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lovesilsil1224 퓨퓨저도... 한 번 뛰어볼 커뮤를 골라야지 하다가 딱 눈에 들어온게 다솜이었는데..진짜 다행입니다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lovesilsil1224 넼 퓨퓨 고3되기 전에 한번 뛰어볼까!! 해서 뛰게 된게 다솜입니다ㅏ |

| ifring_: 아미친 다솜님이 올린 하늘사진보고 하늘 맑은가보네 하고 커튼걷었는데 빛들어와서 즉사할번 |

| 아미친 다솜님이 올린 하늘사진보고 하늘 맑은가보네 하고 커튼걷었는데 빛들어와서 즉사할번 |

| 145다솜이도 147인뎈 |

| 근데 다솜이는...아냐...안돼... |

| 한다솜 빼고 |

| 진달래 내는 캐 낫다솜
솜이는 기를 너무 빨아먹어...3주 못버팀... |

| 그리고 다솜쨩 잊지않을것이다 |

| 다솜시 |

| _06_03 심신ㄴ이 힐링된다닠 답답해지는ㄴ 다솜잇ㅅ..! |
![[신청서 관켸 맵] 강닉
@mogibab mogiba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109963429658624/J3ERSkzM_normal.jpg)
| cm_NIMU 링고다솜~~~~
엌ㄱ헤헤...아쉽군여... 기대했는데.... 젼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kanaewjdal7 어렸을 때 캠프에 많이 갔었다. 물론 친척들과 함께....근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여행같은거 안가게 되고..그래서 다솜에서 캠프 간다고 했을 때 다온이가 엄청 기대 많이했다. |

| Siru_0 다솜ㅁ이품은 모두의품ㅁ!!>< |

| Ko_ala_zz 당연하죠. 이제 다솜이 품은 제가 사수함미다!! |

| Siru_0 다솜이품 넓어서 걱정안해두된다구욧^♡^ |

| CH_Hayu 남친이랑 진도는 제일 많이 나간게 볼뽀뽀. 다솜에서 누구였지...는 개뿔 내가 이건 기억함. 유진이한테 입뽀뽀부터는 남친한테 하는 거라고 한 이유가 여기 있음. 남친한테도 못한 건데! ← 같은 마음. 불쌍...측은... |

| Siru_0 우우 그러면... 다솜이품안에서 집을 지으면됩니다... ? |

| Siru_0 힘들고 슬플땐 다솜이의품으로!! |

| Siru_0 수줍어하는 다솜이에여!!! |

| Siru_0 다..다솜ㅁ잌 우우... 방전 |

| Siru_0 다솜ㅁ이 ... 제머릿속에서 백수생활중이랍니다 ... 처맞ㅈ음 |

| Ko_ala_zz 매력포인트져!! 다솜이 넘 오랜만에 봐요 |

| Ko_ala_zz 왜욤... 귀여워서 심신이 힐링되는 다솜이들인데.. |

| Ko_ala_zz 다솜이 로그 다 저장돼있아요^^!!! 후후후 |

| Ko_ala_zz 오늘도 다솜이는 핵귀엽습니다 낼 컴키면 저장해야지... 소중 |

| Ko_ala_zz 안녕 다솜아..? 쌍야광봉 |

| CH_Hayu 일단 이름은 한다솜. 나이는 17살, 근데 빠른년생이라 한살 많은 애들이랑 같이 지내는 중. 키는 147cm, 몸무게 42kg, 한국인 사이에서도 은근 희귀한 축에 속하는 아무것도 안섞인 새카만 검은 머리에 검은 눈. 심지어 저거 자연 |

| CH_Hayu 누구 얘기를 해야할지 감이 1도 안잡히니까 걍 요즘 주가 급상승중이라 잘만 하면 지아처럼 목숨줄을 건지게 될 수도 있는 다솜이에 대해 떠들어보겠습니다만 다솜에서 얘기했던게 대부분일듯한 미묘한 기모찌... |

| 서우다솜...... |

| 지아도 좋고 다솜이도 좋아... |
![[판하교류회 가는]큐니엣 바스커빌
@kanaewjdal7 kanaewjdal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568205478682624/A64yGOJE_normal.jpg)
| lovesilsil1224 다솜고등학교의 중식과 석식.. ? 아침은 시리얼...그리고 주말에는 이모가 해주시는 대로 평범하게 먹고...특히 따끈따끈한 음식을 좋아해요 찐빵 같은거..! |

| 잊지않는다 다솜쨩 |

| saipastel popn_g59 3다솜 드립니다 |

| 낙니랑 다솜어린이집 뛰고싶다 |

| dasom85
다:다솜씨의
솜:솜씨 |

| sistarsistar: 씨스타 보라 효린 다솜 과 스타쉽플래닛 이 함께한 화보! 인스타일 1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16년도_씨스타와_쉐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