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pPpPpiT 기사보니 카카오가 로엔 인수...ㄷㄷ |

| wknksl0510 카카오가 로엔먹으면서 멜론도 먹어버림... |

| PpPpPpiT 멜론이 로엔꺼 |

| 멜론 인수했는데 왜 로엔 보여줌? 로엔이 멜론껀가? |

| nakhwa2: 카카오가 로엔 멜론 주식 76.4% 를 1.87조원에 인수.
참고로 한화가 삼성토탈, 삼성종합화학, 삼성테크윈, 삼성탈레스를 인수하는데 쓴 총액이 1.9조원이었음. |

| 대박이닼ㄱ로엔을먹었어 |

| cm_ili 로엔 졸귀 |

| nynyzzz: 카카오가 로엔 인수한댘 어옠 |

| '마음의 소리' 나름 네이버 영상투자의 첫 사례고 원작빨도 있어 기대했는데 캐백수 편성 단순 드라마로 기사 뜨고 다카오 로엔 사는 바람에 묻혔;; |

| FinanceJaeYoung: 아이고 SK텔레콤...
2013년 SK플래닛이 로엔 52.56% 스타인베스트먼트에 2659억에 매각.했다.
스타인베스트먼트는 2년만에 76.4% 1조8700억에 카카오에 재매각.
SK텔레콤도 계룡산에 한번 다… |

| 아니네 아예 로엔 전체가 팔렸네 |

| 로엔 뭔일 있나 멜론 팔았네 |

| youngjinmo: 김기사 지도사용문제로 소송까지 오갔던 SK플래닛과 카카오가 로엔주식교환으로 SKP가 카카오 주주로 전환. 흥미롭다. |

| 카카오 무서워........ 로엔한테서 멜론을 넘겨받다닠 |

| all_ways_winner 카카오가 로엔 주식까지 거의 다 먹어버린데다 멜론까지 인수하고.. 카카오가 정체성을 잃었어.. |

| 카카오에 로엔이 흡수된다길래 냉큼트위터부터켰는데 나만놀란게아니구나...☆★나만듣도보도 못한소린줄알고 트위터켰는데 아...★ |

| 카카오가 다음 운영하는 거 보니까 가차없이 다 자르던데 로엔의 운명은 과연... |

| 김기사 지도사용문제로 소송까지 오갔던 SK플래닛과 카카오가 로엔주식교환으로 SKP가 카카오 주주로 전환. 흥미롭다. |

| !? 카카오가 로엔을 먹었다고? 멜론을 인수했다고!? |

| yembyungsoda_BB 이제 로엔 띄우기도 그만두겠져 흐어어엉 좋은 소식입니다!!!! |

| 오진다 그럼 이제 로엔꺼 아닌거야? |

| 사실 상 아이유의 소속이 로엔 > 카카오 가 된 셈이군. 아... 이럴줄 알았음 카카오로 이직을 해봤을건데.. 그럼 아이유에게 사우님~ 이리도 해보잖냐...는 뻘글. |

| pupupu8989 로엔 지 딸랑방구 띄우기도 멈추겟지 |

| 미친 카카오가 로엔먹었네 그럼 멜론 카카오 꺼임 ? |

| 카카오가 로엔을 먹었다고???? 그게말이돼???????와 미친?????? |

| ahdka112 로엔이아니라 멜론을 인수 |

| 0m2008 무대뒤에 마스코트랍시고 인형 안세워놓음 다행이겠네여😂😂😂😂 그래두 로엔이 들고있을때보단 순위같은게 공정하지않을까요..? |

| 헐 카카오가 로엔인수햇다네.. 그럼 그 소속사는 어케되는거지..? 따론가 |

| 홀...그와중에 카카오가 로엔삼켰데...멜론이제 카카오뮤직...이 먹나요 |

| YeolQ 있지 않을까요..? 그런데 멜론만 먹은 게 아니라 아예 로엔을 인수한 거 같아요 |

| ivkny 로엔에서 아이유가 유명하다고 '삼켰다'고 쓰면 따먹었다는 연상밖에 더되냐 기레기들 그냥 야설작가나했으면 |

| 미친 카톡이 로엔 먹었다고??????? 왘 쩐닼 |

| 카카오가 로엔을 1조 8천억에 인수했다
그리고 미국 파워볼 당첨금은 1조 5천억이다
ㄷㄷ |

| GeneTheMarineBe 아니네요 멜론을 먹은게 아니라 로엔을 먹은듯 |

| HyounsookLee: 카카오, 로엔 인수라니. 아무리 2조 가까운 돈이라지만 로엔을 팔다니.. 가끔 skt 이해하기 힘들다. 이제 카카오는 케이팝을 등에 업고 그토록 염원하던 해외시장을 훨훨 날게 되는건가. 모쪼록 카카오의 성공을 응원한다. |

| 음... 그니까 멜론을 가져간게 아니라 로엔을 인수한거네.....ㅅ |

| Prfmagic 아...작년에어떻개해서든 로엔 들어갈껄 그랬어요.... |

| exochen1family 그 뮤ㅗ지 로엔이 멜론 지분가지고 이ㅛ자냐 근데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했데 |

| 카카오가 로엔을 먹었다고?? 개쩌네 |

| 로엔이 에이큐브랑 스타쉽 인수하지 않았었나 |

| Bomna_beat 엇 정말요? 로엔이 멜론을 판 게 상당히 이해가 안되네요. 굉장히 돈 되는 사업이었을텐데?! 카카오는 정말 거대해지고 있네요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니 ㄷㄷ |

| 와 카카오가 로엔 먹었어 |

| 나만 이해안되나?
로엔이 카카오+멜론 가졌단 거야
카카오가 멜론가졌단거야.. |

| 미친 카카오가 멜론만 먹은게 아니라 로엔을 먹을거야? 그럼 거기 딸려있는 에이큐브도?????? 미쳤네 |

| Prfmagic 로엔이 매각한건가요??😳 |

| 크 5년전에 가지고 있던 로엔 주식 때문에 배가 아파온다... |

| 카카오가로엔을인수 로엔은 에이큐브,스타쉽을인수 스타쉽은 킹콩엔터를인수 카카오대박나겠네 |

| 근데 카카오가 멜론 먹은거면 로엔 연예인 매니지먼트까지 가져가는건가? |

| 로엔이나 SKT 쪽에 우리가 모르는 어떤 사정이 있는 거 아닐까. 그렇지 않고서야 이런 결정이 나올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

| 목표는 로엔이랑 또 다른 기업인데... |

| 로엔의 횡포가 줄어들기는 하려나..?
음으음... |

| 로엔은 에큡먹더니 갓카오가 로엔을먹다니 |

| 어쩐지 로엔주식을 사고 싶더라니...... |

| 헐??? 카카오가 로엔을??? |

| 음? 카카오로엔인수? |

| luyeo_N 로엔가수 위에없겠ㅈ..^^ |

| 로엔 제주도로 데려가는거 아니겠지 설마 |

| 아니 멜론때문에 로엔에 이력서 넣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일이 어떻게 되는겨 |
![[순천 순정쇼케가게해주세요]해피니스
@hatbhit6311 hatbhit631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7477526650793985/2LtR-PZq_normal.jpg)
| printems_921 카카오가 로엔의 멜론을 인수한걸걸? |

| 머..?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 했다고..? 와씨 카카오 |

| 카카오가 로엔를 인수했다. 갖고 있는 연예기획사만 몇개인지.. 와 다음 진짜 제대로 칼 갈았네. 몇달안에 네이버 측에서도 쇼킹을 가져오겠지? 카카오 로엔 다음 네이버 에이큐브 |

| 카카오가 로엔을먹었다는데 카카오가 로엔먹을만큼그렇게컸어..?로엔이 카카오한테 먹힐만큼 그렇게 작은기업이였나...? |

| 전회사분 지금 로엔이랑 카카오때문에 주식 20만원 잃었다....진짜 두공룡때문에 사람들 죽네 죽어 |

| Woonvely_S2 예 로엔 망햇져... |

| 그럼 로엔 뭐먹고 사냐????? |

| 로엔이 카카오를 먹은게 아니라 카카오가 로엔을 먹은거져,,? |

| Yo0o_S2: 이따 7시부터 로엔나 상급 같이 도실 분 계신가요 ▽? 제 로엔나 명작이 끝날 때 까지 로엔나 명작은 손도 안대서 ;;; 제가 계속 팔 예정입니다! 가엾은 아서를 도와주세요 😂😂😂 kairisei_pay |

| 로엔 위에 카카오 있고 그 위에 다음 있는거야?.. |

| 머야...로엔이 인수되다니...!! |

| 이따 7시부터 로엔나 상급 같이 도실 분 계신가요 ▽? 제 로엔나 명작이 끝날 때 까지 로엔나 명작은 손도 안대서 ;;; 제가 계속 팔 예정입니다! 가엾은 아서를 도와주세요 😂😂😂 kairisei_pay |

| avenewoto: 이치 안의 형제 계급은 홀수조>>>>이치>>>>재목마츠 일 거 같은데
오소 어그로엔 암말 못하고 째려보던거랑 쵸로한텐 도게자, 쥬시한텐 헌신한다는 설정도 있었고, 홀수조한텐 절대로 못 덤빌거 같음 |

| 카카오가 로엔을 먹엇다고 ..?? |

| 90_91_Aroma 어쩐지...실검에 로엔 떠잇던데... |

| 카카오....로엔을...와....0ㅁ0 |

| HG_527 약 2조원에 로엔 인수함 |

| sehun_412_94 대박이지? 아예 로엔을 인수했데 |

| channnnn__1127 로엔을 아예 먹어버렸다닠넘나쩐다 |

| instiz 헐 이제 멜론 카카오 거임? 미친 로엔????????ㅍㅍㅍㅍ????? 카카오 헐 대박 |

| 카카오가 로엔ent 먹었단 소식 듣자마자 주식 생각밖에 안났다... 카카오 주가 떨어진단 얘기 한창 돌았을때 지금 생각하니 공사같은 소문 진작 사놨어야했는데 |

| 로엔 주식...ㄷㄷㄷ 무섭다 |

| 내가 알기로 스엠 오이지보다 로엔이 규모 크다고 알고있는데 카카오 ㄷㄷ하네.. |

| channnnn__1127 아예 로엔을 인수해버렸데 쩐다 |

| dkffpmtpgh 어엉 마자 아예 로엔을 인수했더라 쩐닼스케일 |

| pcykjdbbh 세상에마상에....그에따라 멜론지분을 갖고있던 로엔도 인수...... |

| 카카오가 로엔먹음? |

| 로엔이 카카오에 인수된 이상 카카오로 이직을 해야겠다 |

| CHA_1004 멜론 로엔꺼 아니었나.... |

| rapids37 그러겠지...?로엔을 먹지는..않았겟지.. |

| 90_91_Aroma 카카오라 로엔인수!!! |

| hayoon_45 그럼 로엔이먹힌거야? 멜론이 먹힌거지..? |

| 로엔 주식 살걸 ㄷ ㄷ 지금 팔아야하는데 |

| sunsuboy: 헐 카카오가 로엔 인수했네 카카오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플랫폼 혁신을 위해 국내 1위 종합 음악 콘텐츠 사업자인 주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지분 76.4%를 1조8700억원에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

| !!!!! 카카오가 멜론만 인수한게 아니라 로엔 자체를 인수한거였어..? ㄷㄷ |

| 뭬 ?? 카카오가 로엔을 먹어??
그럼 아이유도 카카오 소속인개 |

| 로엔이 왜이렇게 핫하나 했더니 카카오에 인수됐더군. 그럼 지은언니는 이제 카카오 소속인가. |

| 카카오가 로엔 엔터테인먼트 1조 8700억원 주고 지분 76.4퍼센트를 인수했다고 한다 |

| 카카오가 로엔 먹었으니 아이유 이모티콘이나 에핑 이모티콘 고퀄 기대해도 되냥 |

| 헐 카카오가 로엔 인수...? |

| 아이고 SK텔레콤...
2013년 SK플래닛이 로엔 52.56% 스타인베스트먼트에 2659억에 매각.했다.
스타인베스트먼트는 2년만에 76.4% 1조8700억에 카카오에 재매각.
SK텔레콤도 계룡산에 한번 다녀와야 할듯싶다.
세상사 투자는 운칠기삼 |

| 아닛..?! 카카오가 로엔 인수요..??! 카카오 대체 얼마나 큰 곳인지....ㄷㄷㄷ |

| hkkkkkkkkkkkkk: 로엔은 국내 최대 디지털 음악 플랫폼 멜론을 운영 중이다. 또한 아이유의 소속사이며,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의 스타쉽, 에이핑크의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

| 대박...카카오가 로엔 인수... 카카오공화국 |

| 그럼 이제 멜론 로엔꺼 아니구 카카오꺼? |

| 멜론 인수된만큼 로엔의 횡포가 더는 없길 바래봅니다 |

| 우와 카카오가 멜론을 아니 로엔을 인수하다니 이것이야말로 빅딜! |

| 뭐?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한다고??? |

| bq0bq0: 카카오의 로엔인수는 카카오 뮤직이 실패했다는걸 인정함과 동시에 돈되는걸 하겠다는 거군요? '멜론, 뮤지션들. 너흰 돈이 되어야만 해' |

| 헐 로엔을 미친 |

| 카카오 로엔 인수...이야... |

| 로엔이 멜론팔았데..! 카카오한테...좋은거 나쁜거? 나만 이제 안거?????? |

| 로엔.......헐... |

| 카카오의 로엔인수는 카카오 뮤직이 실패했다는걸 인정함과 동시에 돈되는걸 하겠다는 거군요? '멜론, 뮤지션들. 너흰 돈이 되어야만 해' |

| 이제 로엔하면 아이유 말고 예지 차오루도 기사에 같이 떴음 좋겠다.. 로엔 기사에 맨날 아이유만 박혀있으니까 아이유 말고는 생각나는 소속 가수가 없지.. |

| WAO 카카오 무셔 멜론 인수하고 로엔 지분도... 어디까지 커지려나 ㅅ |

| ㄹ카카오 멜론만 인수하는 게 아니라 로엔 자체를 인수하는 거네 |

| 로엔이랑 멜론은 또 뭔일이길래.... |

| ...왠 뜬금..? 로엔 뭐지..? |

| 당니야 캌카오가 로엔 70몇퍼 인수햇다는데 좋은거냐 나쁜거냨 |

| ?..카카오가 로엔을 먹었어? |

| peachchip_iu 카카오 로엔인수 |

| 로엔,멜론 카카오에 인수당했구먼 |

| peachchip_iu 카카오가 로엔 인수햇데영 |

| 로엔이 크긴 매우 크네 |

| peachchip_iu 카카오가 로엔70몇퍼인수햇대여 |

| 뭐야 카카오ㄷㄷ
로엔을 꿀꺽? 헐 그정도인가 개깜놀
와.. |

| 뭐야 로엔 무슨일인데 다들 카카오얘기하고 그래여 |

| apinkpandacom: 로엔엔터테인먼트는 국내 1위 음원 플랫폼 ‘멜론’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아이유의 소속사이자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의 스타쉽, 에이핑크의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에이큐… |

| 카카오-로엔 시대.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일어나고 언제 그랬냐는 듯 적응하겠지요 |

| tseung9: 와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하다니 쩐다정말 |

| Mr_XenO 기획사로 아쉬운 건 로엔도 마찬가지죠 |

| 헐 카카오가 로엔을????????? 아 아아?? |

| 로엔은...? |
![fOL [어남택]
@by_fOL by_fO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9481471799967744/MJym8Pbp_normal.jpg)
| 로엔 개거품 8만1천원
고막이 10승 |

| 근데 저기서 말하는 로엔이 그 아이유 소속사 로엔이랑 같은곳인가 |

| 와 카카오 돈 ㅈㄴ 많은가보네 로엔을 인수해 로엔 그래도 주옥같은 아티스트들 잘 주섬주섬한 곳인거같은데.. |

| 로엔 대주주가 카톡이란 기사 봤는데 든 생각이 로엔 소속 가수들 카톡 이모티콘 나오는건가 하고 생각했다 |

| 카카오가 로엔을 먹다... 음. |

| 카카오가 로엔 인수한다는게 뭔소리야 |
![[D&K생일츄카해] 류
@90X__D93 90X__D9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394537453486084/ZPGFrYOa_normal.jpg)
| 카카오 로엔인수.... |

| 카카오는 로엔을 왜 인수했을까? |

| Zziiieun 안 그래도 그 기사 보자마자 주가 봤는데카카오보다 로엔이 겁나 뛰었어여 비록 그들은 너무 싫지만 이럴 줄 알았음 주식 좀 사놓을걸... 한 10주만 사놨어도 앨범 두 개 살 돈은 나왔을 것 가튼데 |

| 머..? 카카오가 로엔 먹엇다구...? |

| 워 카카오가 로엔먹억네 |

| 역시 로엔 주식을 샀어야 했다 |

|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한다고? |

| 카카오가 로엔 지분 인수해서 에큡이 카카오 손자회사가 돼서 브이앱 안하려나.. |

| 아니 카카오가 멜론을 인수한게 아니라 아예 로엔엔터를 인수한거야? |

| 다음이 로엔 인수했네..?? |

| 고맙다 로엔... 250만원 고맙게 잘 쓰마 |

| Ilove930516 너도 로엔 주식있다하지않음? |

| 카카오가 로엔 먹었넴 |

| RK_Koya 끄덕 우웅 넹, 로엔 많이 아끼고 사랑하는데. 뭔가 혼자외로워 보여서 맨날 걱정하구 있어요.. 다른 여캐애들한테 해주듯이 안아도 주고 싶고 그런데! 로엔! 꾸엥,, 토닥토닥 많이 해줄 걸.. |

| euphoniousJH 카카오가 멜론입수했오 원래 멜론은 로엔꺼잖아 |

| gldbwls70: 로엔지분 76%넘기는대신
로엔의 대주주한테 카카오주식 700만주 줌
라던데 |

| 로엔 주식 샀던 사람은 개대박이네 |

| 멜론만 인수한 게 아니라 로엔 자체를 먹은 거구나 |

| 에이큐브 로엔 인수 되었는데 씨스타 아이유 에이핑크가 소속 되어있습니다. 근데 허각은요? sudokori05 bin51353 |

| eunhyuksi_0404 카카오 로엔 인수 이야기하면서 카톡 탈퇴 이야기하다보니 적어도 회사 다니면서는 탈퇴 못할걸 하는 의견잉... 엮이는 거 다 싫어서 참이슬도 안 마시는데 |

| RK_Koya 어깨 토닥정도랑. 담요 덮어주기정도 가능한가요 으으..로엔 걱정된다.. 흑흑 |

| 로엔에 멜론까지... |

| 아니 로엔이 왜..? |

| 심우연 : 의외로 스킨쉽 피함 소소애들 제외
윤소원 : 머리만지는거 빼곤 다 OK
로엔, 에일리 : 다 좋아함
로드 : 없어
자캐별로_처음_보는_사람에게_허용하는_스킨쉽_정도 |

| 카카오의 이번 인수가 중국 진출 사업을 추진하던 로엔을 통해 카카오가 막힌 중국으로 진출해보겠다는 생각이나, 벅스 음원으로 카카오뮤직을 서비스해봤지만 한계를 느끼고 본격적으로 음원과 메신저를 접목한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생각인지는 몰라도... |

| 대박 카카오 로엔 인수........ 아 멜론도 탈퇴했는데... 카톡도 탈퇴해야 하나 8ㅅ8..... |

| 015B015B: 로엔은 결국 SK 계열사인데, 마치 SK가 카카오를 인수한 느낌이다. |

| 로엔을 먹다니.. ㄷㄷㄷ 주식 난리겠네.. 이제 아이유는 카카오소속? -ㅂ-; |

| Whee_duck_die 로엔 아녀요? |

| 로엔 카카오에 흡수당했네 워.. |

| 다음이 카카오를 먹었는데 이름이 카카오로 바뀌고... 그 카카오가 로엔을 먹었는데 로엔은 에이큐브를 먹고... 결국은 다 카카오꺼???? |

| 로엔은 국내 최대 디지털 음악 플랫폼 멜론을 운영 중이다. 또한 아이유의 소속사이며,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의 스타쉽, 에이핑크의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

| 글쎄.....저값에 로엔을? 급하긴 급했나본데 무리수 같음 |

| 와 잘됏다 이참에 로엔 망해라 |

| 로엔 인수하면 써니힐이나 아이유나 피에스타같은 소속가수들은 어떻게 되는거지 소속사가 카카오로 바뀌나 불안해죽겠네; |

| 미친 로엔 카카오가 인수했대 이제 카톡에서 멜론되는건가 |

| 에이큐브가 로엔꺼고 로엔이 카카오꺼니까.. 음 |

| 카카오가 로엔 지분을... 한국 음악 서비스가 뭐가 있는지 기사들 보고 알았다. 벅스-멜론-네이버뮤직만 알고 있었는데 그 외에도 많았구나 |

| 카카오가 멜론만 먹은건가 로엔을먹은건가 |

| 스타쉽이 로엔 자회사야? |

| stuckonyou_1013 호곡 그 로엔? 멜론 주인??? |
![[P]알비 / 아루비 / 아루빗
@Rime_brina Rime_brin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9228075889201152/bNeShrTN_normal.jpg)
| 와 카카오가 로엔엔터테인먼트 인수해버리다니.... 쩐다 카카오.... 로엔 인수했으니 멜론도 이제 카카오꺼네... |

| 로엔이면... 아이윾 소속사 아닌가? |

| 카카오가 로엔도 먹엇네 |

| 우...우주선하고는...관련없으려나...왜하필 로엔이야 신경쓰이게... |

| 카카오 ; 로엔냠냠내공냠냠 |

| ? 멜론만 먹는게 아니고 로엔까지 다 먹는거야? |

| iu_tama 우와 로엔이 원인터보다 시가총액 크네요 신기방기 |

| soyasaS2got7 로엔 먹었다닠미챴마봐욬 |

| 카카오의 이번 인수는 멜론 뿐 아니라, 유명 가수들 및 배우들이 사실상 다수 속해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격이기도 한 로엔을 흡수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향후 카카오와 로엔이 어떤 형태의 합작물을 탄생시킬 지 귀추가 주목된다. |

| 로엔 : 폐렴 병사 예정
에일리, 로드, 윤소원: 자연사
심우연 : 자살, 타살, 사고사, 병사, 돌연변이한테 뜯겨죽음, 물에빠져죽음, 기타등등 죽음이란 죽음은 다 겪어보지않을까 그리고 자연사
역대_자캐들의_사망원인을_모아본다 |

| 로엔을 다.. |

| 카카오가 로엔 접수했고나 ᆢ |

| 로엔은 결국 SK 계열사인데, 마치 SK가 카카오를 인수한 느낌이다. |

| aktehdtks 로엔 아이유랑 멜론이 먹여살리는 회사 아닌가요 |

|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했다면 아이유에 관한 부정적인 기사는 다음 메인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가 없을 것. |

| 카카오 로엔인수하고 할일 -멜론 추천제 없애고 음원사재기 잡기
실제하는일-카톡에 멜론기능 추가 |

| 헐 그럼 이제 멜론 로엔거 아님?? |

| 그럼이제 로엔은 카카오꺼인가 |

| lime_iam 카톡이 로엔을 먹은거야? |

| 카카오 로엔 인수? |

| 시장의 큰 기대 속에 로엔 Label에 편입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015년 초대형 신인 <몬스타엑스>를 데뷔....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배우 매니지먼트 회사인 '킹콩엔터테인먼트'를 인수 |

| 2016년 1월 12일 핫 이슈
카카오, 1조 8700억에 로엔 엔터테인먼트 인수
박규리,한승연 9년 구하라 8년만에 DSP에서 탈출 = 커러 해체 결정.... |

| 로엔 지분의 76퍼를 인수하는데 1조 8700억밖에 안 들었다고.......?! |

| 카카오 로엔 인수라고라??? 😳 ㅌㅌ |

| 아 아예 로엔자체를 삼킨것ㄷㄷ?? 대박... |

| 헐 카카오 로엔 최대주주 |

| 멜론넘어가면 로엔은?
같이넘어가는거면 지은이는 카카오의 손녀 ? 가 되는건가😲 |

| woomina0326 헐..로엔엔터??카카오쩐다.. |

| 로엔 단타차익보고 빠지는중이네 |

| 로엔의 시총이 2조가 넘는건 전부 멜론 때문이지 |

| lacknights: 멜론, 아이유, 씨스타, 에이핑크 보유한 로엔엔터를 인수한 카카오. 홍콩 사모펀드 로엔을 sk 로 부터 사서 카카오에 팔고 4배 시세차익 챙김. 로엔은 1위 엔터주. 주당 15만원대를 가느냐 마느냐가 관건. |

| 헐 잠만 멜론만 먹은게 아니라 로엔을 그냥 통째로 꿀꺽한거라고? 이런 미친 그럼 어떻게 되는거야? |

| 지근 대박은 로엔주식 산 사람들... |

| 멜론, 아이유, 씨스타, 에이핑크 보유한 로엔엔터를 인수한 카카오. 홍콩 사모펀드 로엔을 sk 로 부터 사서 카카오에 팔고 4배 시세차익 챙김. 로엔은 1위 엔터주. 주당 15만원대를 가느냐 마느냐가 관건. |

| seungyeon108 웅,, 카카오가 로엔 주식 사들여서 멜론 인수했다든데,, |

| 헐 이제 멜론 로엔꺼아닌거임? |

| 카카오가 로엔 멜론 주식 76.4% 를 1.87조원에 인수.
참고로 한화가 삼성토탈, 삼성종합화학, 삼성테크윈, 삼성탈레스를 인수하는데 쓴 총액이 1.9조원이었음. |

| 아침부터 로엔이 인수되었다고 소식이 들려서 들어옴 |

| 로엔을 인수했다니 이제 멜론은 카카오꺼? |
![[dƷú:li]
@_xuly_ _xuly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96066889907851264/y18AozM2_normal.jpg)
| 어피니티는 로엔의 지분 61.4%를 3000~4000억 원에 인수했는데, 3년 만에 3~4배의 수익. 로엔 |

| 로엔 살려던 지인을 말린 전 죄인입니다 |

| 로엔 씨제이꺼 아니였나 아닌가 |

| 야 근데 멜론과 에이큐브를 먹은 로엔을 다음카카오가 인수했다니 |

| 엥? 카카오 로엔 인수? 로엔 아이유소속인데 로엔이 스타쉽 인수했는데 스타쉽 씨스타 소속인데 |

| sosinsone_0805 로엔이 멜론판거지 이익이더나는거지 |

| 그러면카카오가로엔을인수하면 멜론도인수되고
에큡도먹고어머어머 많은걸얻네 |

| O506__: 그럼 이제 시상주관 로엔이아니라 카카오겠네 그럼 참가상주진않겠네 공정투표하겠고? 부정투표하진않겠네~~ |

| 천국과 지옥을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든다면 이런 사진..? 로엔 |

| 헉? 카카오 로엔 인수? |

| Hyun_I_Baek 로엔엔터 멜론 1조 얼마주고 인수했어요 인수한 거보니 카카오랑 같이 머 할 것 가타요.... |

|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했어? |

| 로엔 일 제대로 할꺼지 ......? |

| Mung_Yerin 로엔은 진심 이제 아이유 없으면 망....개망... |

| 정부가 내 주변을 압박해온다. 유시민, 카카오의 로엔 인수 등.. 난 외압에 굴복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두기 바람. |

| BEAGLE_UJ 로엔<<<<<<<아이유 |

| 헐내 친구 로엔 주식 있을텐데 |

| 로엔은 에이큐브만 인수 안했어도 참 좋았을텐데..... |

| 헐 대박 다음이랑 카카오 합병한지 얼마나 됬다고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하네 |

| 로엔 밥줄 끊기겠다....로엔 멜론으로 먹고사는 기업인데...가수키울줄 모르는데...진짜 로엔에서 성공한 아이유 대단하다 |

| 아버지에게 로엔 올랐다고 사진을 보여드리니 금방이라도 뛰어내릴 눈빛이라 아련했다 |

| 캬... 로엔 주식이나 사둘걸 |

| 헐?카카오 로엔먹음? |

| 카카오가 로엔 인수하는갑네 |

| lacknights sk는 최태원의 무능으로 알짜 핵심기업 홍콩에 팔아넘기고,홍콩 사모펀드만 4배이득봄.카카오는 자신의 70% 몸값으로 로엔 인수.카카오가 로엔때문에 망할지.더 커질지.로엔은 누누이 애기하지만 엔터주중 최고.멜론과 아이유 씨스타 보유 |

| csb1475 로엔의 기존 대주주인 스타인베스트홀딩스 등을 상대로 한 유상증자를 통해 7500억 규모의 자금을 확보한다.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자체 보유한 현금과 인수금융을 활용하되 필요시 로엔 지분에 대한 외부 투자유치도 진행할 계획이다. |

| rapids37 그러니까...엄청 컸어...완존완전 커졌어...로엔이 왜 실트인가 했더니 저거구낰 |

| 홍콩계 사모펀드인 어피니티에 쿼티파트너스는 2013년 7월 SK플레닛의 지분 67.56%중 지분중 52.56%를 2658억원에 사들여 로엔 경영권을 인수.카카오는 11일 로엔엔터테인먼트 주식 1932만2346주 76.4% 를 1조8742억원에 취득. |

| 카카오 개쩔어
로엔ㄷㄷ |

| 아예 로엔을 인수한건가 ㅁ 개쩐당.. |

| JMin0325 카카오는 덕질과 함께 사지엔 너무 늦게 나왔져... 로엔을 샀다가 그걸 팔고 카카오로 넘어갔어야하나... |

| suzuran_0 로엔은 강남이고 저는 판교라 틀렸어요 OTL 다만 작년 로엔 전사 야유회때 아이유가 왔다는 첩보를 접하여 전사 행사때 올 수는 있으려나..라고 약간 기대하고 있어요 |

| 카카오가 멜론 포함 로엔을 먹었어.......쇼크.........카카오는 알게모르게 커지고있었다.... |

| agayun18 네네 그래서 씨슷하가 맨날 음원사재기 아니냐 의혹 받았던게 그래서 그런갑니댴 로엔의 딸이라고.. |

| iamdiablesse 로엔말고 카카오사야햇음 |

| monnu0506 그냥 로엔도 먹은거같은ㄱ데ㅌㅌ 로엔76.8%지분도 있뎀,,,ㅌㅌㅌㅌㅌㅌㅌ 이건 그냥 뭐,,,,, |

| 로엔엔터테인먼트는 국내 1위 음원 플랫폼 ‘멜론’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아이유의 소속사이자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의 스타쉽, 에이핑크의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에이큐브가 로엔엔터 산하였던가? |

| 와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하다니 쩐다정말 |

| Spinel_01: 로엔님 빨리 10만 넘겨주세요 ... 내 과자값 좀.. |

| chanvely01127 로엔 망한거야? 로엔 멜론으로 먹고살던ㄱ아니였냐 |

| 로엔안에 스타쉽이 있는거였어? 헐.. 와 대박이다 진짴 |

| 험 미챠써 로엔이 |

| 우와 이제 로엔이 멜론에서 손 떼나????? 개이득 |

| 카카오 대박 로엔을... |

| 홀 카카오가 로엔을 먹었군 |

| 카카오 멜론인수? 로엔먹은거야? |

| 카카오가 로엔엔트를 먹으면은 어떻게 되는건지 아시는분? |

| 멜론+카카오뮤직 예상합나다 로엔은 아마 카카오뮤직독점어쩌고 하지않을까 |

| 덕질 시작할 때 로엔 주식을 많이 사둘걸 그랬다 |

| 카카오가 멜론이랑 로엔을 인수했다고? |

| 아 나 로엔인수한거에 내돈도있어.! |

| hyonibee: 카카오, '멜론' 로엔엔터테인먼트 1.8조에 인수 1보
로엔 최대주주라니 대체 얼마나 커지려는 거야. |

| 멜론만 인수한게 아니라 로엔을 인수했네...? |

| 와 카카오가 로엔인수 대박이다... |

| 최태원 의문의 1패 다음카카오 로엔 인수 |

| DiscoStar 처음에는 멜론만 팔린건줄알고 저걸 왜 팔지??? 했는데 알고보니 로엔 자체를 인수..... |

| 로엔 다음카카오에 팔렸네 ㄷㄷㄷㄷㄷㄷㄷ 1조8700억 ㄷㄷㄷㄷㄷㄷ |

| 잠ㅁ깐만 미친 뭐야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해??????? 헐 대박 |

| 와.. 카카오가로엔을인수하네.. 헐.. |

| BHM_0506 로엔이 인수당했대..ㄷ |

| 그니까 멜론이라는 브렌드가 아니라 로엔 자체를 흡수한거지? |

| 그럼 로엔은? |

| 멜론을 인수한거면 아예 먹었다는거야..?인제 로엔꺼 아니라고?? |

| 그럼 다음이 멜론 먹은거고 로엔 먹은거고...? |

| 와 로엔 바로 ㄱㄴ래에 신입 공채하더니 |

| 로엔 카카오 합병하면 지으니 카톡테마 아이유 카톡이모티콘 이런거 볼수있나.. |

| 아 일단 아침부터 로엔 주가 오르는거 보니 기분 매우 좋음 |

| 히익 멜론을 카카오가 인수한다고??????? 와 대기업이네 와 로엔 최대주주래 오...... |

| 카카오 로엔 인수......? |

| 카카오가 로엔엔터 인수. |

| 로엔은 기존 음악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 모바일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음악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제발 그로지마... 멜론 잘쓰고 있는데 또 뭐하려고... |

| 헐 ㅁㅊ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해..?헐...... |

| BH_lay_ 로엔??? 그 아eyou있는...? 멜론도 로엔꺼 아니에야....?? |
![[우시오이/과1]티피in마감의늪
@TP_ing TP_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12868546088960/vYqr1hpX_normal.jpg)
| Larkspur_vy 앗 안녕하세요! 아하, 옛날에 s/k/t가 가지고 있던 시절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로엔이 인수했었군요! 어쩐지 s/k 할인이 언제부터인가 사라졌더라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카카오가 멜론 로엔 인수 ㅁ |

| 미친 카카오가 로엔 먹었네 |

| 멜론을 샀다고 되어 있지만 로엔 자체를 사버린거군. 이제 아이유는 카카오 소속이냐 ㄷㄷ |

| 0227_311x90 로엔에 너의그분이... |

| 다음 음악스비스 때려치우더니 로엔을 사냐;;;;;;; 이제 멜론 앞에 카카오 붙냐;;;;; |

| 로엔좀 사둘걸 하 |

| 신원수 로엔 대표는 카카오 인수 이후에도 그대로 직을 유지하며, 끼워팔기 논란이 있었던 멜론 차트서비스 중지를 담은 홈페이지 개편도 예정대로 진행될 것
멜론 차트 서비스 없어져,,? 웨,,,! |

| TP_ing 안녕하세요 티피님 ㅅ > 모처에서 보고 팔로드렸는데 타이밍을 놓쳐 꾸물대다 이제야 첫 멘션 드립니다......... 쫄보 멜론은 s/k/t에서 시작했지만 로엔이 인수해서 가지고 있었어요 0 9 |

| 잠시 뉴스 보러 나갔다가 카카오가 로엔 인수했다고 해서 개깜놀 |

| gong062 카카오가 로엔을... |

| 2턴 로엔에 3턴 세이버라 방어뚫는건 생각보다 문제가 없었을텐데 크리가 없어서 그랬나; 아니면 그냥 3턴에 2광역으로 가겠음 |

| seir_j 로엔??? |

| FG_PLUS 헐 그럼 로엔이 팔린거네 |

| 로엔이.. 최대주주됬네 ㄷㄷ 무서워라 |

| 로엔 주식이 하루만에 폭등해서 한주에 9만원이 넘는다네... |

| holicsyung 2조가까이 되던데 다음먹고 로엔먹고 흐어어~ |

| O____Xa 로엔트리만 건드리지 않으면 되는거 아닐까요? 좋은쪽으로 소속가수들한테 신경 좀 써주길 |

| 카카오 다음이 네이버 잡기 위해서 로엔을 인수했네.. 컨텐츠 확보하겠다는건데. |

| Dr_pinocho: 카카오 사장님이 아이유를 넘 좋아해서 로엔을 사버렸나보다. 맨날보고싶어서 |

| park_jinwoo 로엔 팔린다는 이야기는 나온지가 오래되었었는데 결국 카카오에 팔릴 줄이야. |

| 로엔주식 사둘껄... |

| 카카오 사장님이 아이유를 넘 좋아해서 로엔을 사버렸나보다. 맨날보고싶어서 |

| 아 멜론이 따로법인이 아니구낭
멜론은 로엔 그자체였군
© LOEN Enteainment, Inc. All rights reserved. |

| 헐 멜론만 인수한게 아니라 로엔 자체를 인수하는거야????? |

| ilnaezza 로엔본진+스타쉽+킹콩+에이큐브 조합이면 나름 든든한 진용이지만 의외로 국내 아티스트 생태계가 넓다. 이거 믿고 섣불리 움직이다간 큰 코 다칠 듯. 만약 '라인'이라면 이광수를 등에 업는 게 큰 기회일 수도 있는데 카카오는 그것도 애매 |
![[반동결] 선택러 갓쫑
@songyan14 songyan1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952829937618944/-iSiG4gZ_normal.jpg)
| 그럼
다음-카카오-로엔
이게 다 같은 계열사가 되는거잖아
뭐야이거 이족보 |

| 아예넘어간건 아니네 아뭐야 수입은나누고 로엔주식은 올라가고 좋구만 |

| 스타쉽이 킹콩
로엔이 에이큐브, 스타쉽
카카오가 로엔
다음이 카카오
???????
결론은 다음 짱....? |

| 94_j__ 그니까요,,,와 로엔까지 인수하면 그러면 로엔에서 음반내는 사람들은 이젠 카카오에서 음반을 내게 되는건가야,,,, |

| 카카오가 로엔먹었넴... |

| 로,, 로엔,, 8ㅁ8 |

| A_G_Gang 로엔이 에핑 소속사인 에이큐브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ㄷㄷ |

| 근데 로엔이 멜론 서비스 더 새럽게 하겠다고 했으니까 로엔의 멜론 지분을 먹은게 아니라 로엔 자체를 먹은게 맞는거 아니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