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ritz_jokie: 요즘 든 생각인데
스베누 생산업체랑 판매망만 가져와서 새로 브랜드 파서 파는것도 나쁘진 않아보이는데
부산신발협동조합 이런 명의로 만들어버려서 나중에 공장사장님들한테 팔아버리고 |

| for2mini 우리지역에두 시내에 스베누 매장있는데 거기 직원 페북스타되고 난리났었엌 싸가지없다고... 난 그 로고랑 신발전체적인 디자인이 넘 맘에안들오ㅅ... 대표가 젤 맘에안들구... |

| mbcnews: 시사매거진 2580 ▶어느 축산업자의 눈물의 대형마트 납품기<마트 삼겹살의 비밀>▶매장에선 9만9천원 신발이 옆에선 5만원에 땡처리?<수상한 '스베누'>▶엄마가 눈을 떴다! 느낌표 방송 후 10년 <약속 지킨 엄마와 아들>… |

| 스베누 일났넹 |

| 스베누 저거 던파신발아닌가 |

| 스베누 왜 실검 1위?... |

| 아이유 스베누랑 계약 언제 끝나나여? |

| hye6535 판 엄청 벌려놓고 수익 안되니까 땡처리하는 업체에 선불금액 받고 싸게 넘겨서 정식대리점들이 매출 안나오니까 항의하는데 모르쇠중 ㅅ 이번달까지 스베누 관계자 전부 소환한대 |

| 근데 스베누 만원대 신발임녀 살만하냐 땡처리
신발필요한데 걍신는신발도 한켤레밖에없다
그지라 |

| Hagaeye8888: 야 그럼 스베누 전속모델 했었던 aoa랑 아이유는 무슨죄임??? 결국 한놈때문에 이지경이되버렸네? |

| 스베누 줘도안신는거 |

| Fenwa_cos: 넌 게살버거 닮았다 에 비견될만한 알계퇴치 주문이 있다
니 신발 스베누 |

| 스베누 아주 신나게 엿됫구나.
10마넌주고 산 신발 일주일만에 신발 다 터질때부터 알아봣다. |

| 엌 니 신발 스베눜 |

| 역시 언론에서 한번 터뜨려줘야 그제서야 방송보고 글을 쓰는구나.
스베누 사태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갤러리에서 부산공장의 아들이라는 이가
증거를 그렇게 사진으로 올려도 아무도 안오더니만 역시나 대형언론사에서
취재를 하니 그제서야. |

| 사실 아이유는 좋은것만 광고한다고생각할때도 있긴했는데 스베누광고할때 아 이건 아닌데생각했지 |

| 밖에서 스베누 신는 사람 한 분도 못 봤는데 |

| 스베누 사서 신기는 했음?? |

| 와장창 스베누 |

| ilta_IU 스베누...그 신발 딱 한달 신었던거 같아요😂 |

| finn_weber_: 스베누랰 |

| 오모오모 스베누는 또 망했니? 하긴 질이 그렇게 떨어진다던데 |

| 스베누 개망 |
![[17/30]
@py__12 py__1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74485238677504/AVGWX_au_normal.png)
| Mooruyo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희망
스베누 압타 |

| 스베누는 폭삭 망햇구나 |

| 스베누 대표가 소닉이었다닠 스1리그해줘서 고맙다고 생각했는뎈 |

| 난ㄴ..스베누 신발을신는다..첨신어보는ㄴ메이커다...이쁘다..헤헤근데 망햇다 에헤헤 |

| 스베누 사기혐의로 기소당햇엌 아 대박웃겨 |

| 스베누 대구동성로점은 공식매장인데도.. 세일품목은 카드결제 안받더라ㅅ
외국인친구랑 같이있었는데 결국 카드뜯겨서 환전소까지 또감 귀찮게 |

| 8ㅁ8
한참 스베누 흥할때 신발하나 사놓고 잘안신고 다녀서 거의 새건데큐 |
![[강정버거 하신] 와펜
@Fenwa_cos Fenwa_co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934465857888256/2egJjilZ_normal.jpg)
| 넌 게살버거 닮았다 에 비견될만한 알계퇴치 주문이 있다
니 신발 스베누 |

| 스베누 일터졌네 망함..애잔....애초에 난 나E키 지지....♡ |

| 그나저나 롤챔스에 스베누 어쩌냐 ㄷㄷㄷㄷ |

| 아프리카 BJ에서 사업까지..
대단하다고 생각했고,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한 순간에 사기꾼으로 몰락;;
초록창 실검에 스베누 있어서 뭔가 싶어서 봤다가 식겁;
정말 사람일이란 알 수가 없다 ㅅ; |

| 스베누진짜망했나바... |

| 스베누 황효진이 말하는 성공 비결 |

| 스베누 저기는 신발도 표절이지 로고도 표절이지 질도안좋고... 저가격이면 몇만원 더주고 나이키나 아디다스나 다른 더 좋은걸 사겠다 |

| 스베누 원래 쓰레기로 유명했는데 기어이 일이터지는구나 ㅌ |

| 스베누 카피라인으로 신발 자꾸 낼때부터 욕 엄청 먹더니 드디어 망하는거니... |

| From_You522 마찌 스베누꺼 사려다 요즘 안좋은 얘기마니 떠돌아서 데상트꺼샀어 |

| 1KCherryBlossom: 야 스베누 망했데 사지 마라 |

| 맨유는 스베누따위랑 파트너십 맺은 이유를 모르겠다 명문 구단이면서 자금줄이 그렇게 절실한가? |

| 개같은건 스베누 신발 유행탈 때 비싸게 주고샀더니 지금 완전 거지꼴임..첨에 아낀다고 몇번 안신어서 아직도 멀쩡함..하는 수없이 신고다니는데.. 진짜 그돈으로 아디.다스나 나이.키 살걸...현실 울음나온다 |

| 스베누망했음? |

| 스베누망했네 |

| 이에 현재 다수의 공장주와 가맹주들은 스베누 황효진 대표를 사기와 횡령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상태로, 경찰은 이달 안으로 황대표를 소환해 그동안의 자금 흐름과 영업 방식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

| 아이유와 AOA 등 굵직한 가수와 아이돌 그룹을 모델로 내세울 만큼 큰 성공을 거뒀지만 최근 의문의 땡처리 사건이 발생하고 가맹주들의 항의가 이어지면서 스베누의 브랜드 이미지는 땅으로 곤두박질쳤다. |

| 20대 후반의 사업가 황효진 스베누 대표는 아프리카TV에서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를 플레이하며 시청자들에게 중계 방송 하며 인기를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황효진 대표는 패션브랜드 2013년 '스베누'를 설립했다. |

| 스베누 신발 안사길 잘했닿 |

| 스베누 게임 팀들은 이제 스폰 잃는건가? |

| 뭐야 스베누 사기라고? |

| 스베누는 전형적인 사업체 몸집만 불리려다 실패한 케이스. 제품의 품질은 둘째치더라도 기업의 재정적 안정화 단계도 없이 무작정 규모만 키우다 저 사단난거지. 애초에 경영자로서 근본도 없는 아프리카 BJ 나부랭이가 저정도 키운것도 대단한 것. |

| blaaaaaaaaank ㄴㄴ스베누 브랜드 자체가 망함대표잠적 |

| 스베누 망했엌 |

| 스베누 결국 사기냐 머박 |

| 스베누 망했구나 지나가다가 스베누 가게 앞에 재고처리같이 흉흉한 종이 붙어있는거 보고 어라 설마?했는데 역시나 |

| 하하! 스베누 빠이짜인! |

| 스베누 너무 애들 신발같구 별로야 |

| 난 스베누 안신어서 상관없다만... 그거 짝퉁에 품질 구린 신발 아닌감..? |
![[뭄 사자]비취
@badbitch_444 badbitch_44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375158819840000/X3fMV_xT_normal.jpg)
| 스베누 디자인 표절 오지구욤 |

| 야 그럼 스베누 전속모델 했었던 aoa랑 아이유는 무슨죄임??? 결국 한놈때문에 이지경이되버렸네? |

| 스베누.. 망했나보군... |

| 스베누는 진작에 망했어야지 |

| 스베누 곧 망할줄 알았다 |

| 스베누 팀은 다시 스타테일로 돌아가려나.... |

| 스덕과 롤덕들에겐 잊을 수 없는 그 이름. 스베누 |

| 스베누진짜쳐망했네..... |

| 스베누 걍 망해버렸구만.. |

| 어제 시사매거진 2580 방송은 '스베누' 사태가 꽤 화제거리이긴 했지만 그 앞 꼭지였던 '롯데마트'의 납품처에 대한 갑질 횡포도 굉장히 충격적이었는데.. 삼겹살 할인행사하면 납품처에서는 울며겨자먹기로 수억씩 손해보며 마트에 납품했다고 한다 |

| 스베누...신발 질 안좋기로 유명하지... 내눈엔 디자인도 구렷는데 진작 망할줄 알앗음 |

| 스베누 알바들 바빠졌는데~ 싸게싸게 댓글달지않고 뭐하냐~ |
![[찬기찬]
@tbqkfsha2 tbqkfsha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08781701058560/dbgr1H9B_normal.jpg)
| 스베누
로엔
카카오
실검이네 |

| 스베누 사기같다고할때 잘 되는 사람 시기하지말란 글 올리던 사람들 어디갔니... |

| 스베누는 돈이 어디서 나서 저런걸 하나 햇더니 결국 쫄딱 망햇군 |

| 스베누 어제 시사매거진2580에서 탈탈 털었구나. AOA, 아이유, 맨유 등으로 광고비를 잔뜩 퍼부었으나, 품질논란은 예전부터 있어왔으니 이런 결과는 당연한 것 같다. |

| 스베누 망할걸 몰랐던 사람들이 더 답답하다... 이보다 더 뻔하게 보이는 사기가 없었는데... 언제 터지나 했음.... |

| 스베누 다음 검색어 1위 경 축 |

| 스베누 으이그 2017년까지 맨유량 계약했고 선수들 광고와 팬 싸인회 한다고 떵떵거리던게 언제던갘그땐 좀 잘 나가기 시작하길래 "오! 진짜인가!!"했는데 폭망잼~ |

| 스베누 그거 짭퉁회사아님? |

| RC_Kimtw_EA: 오늘의 츠이타
카카오 . 멜론을 인수
스베누 대표 잠수 |

| 오늘의 츠이타
카카오 . 멜론을 인수
스베누 대표 잠수 |

| 스베누 잘한건 클로저스랑 콜라보해서 슬비 츄리닝 입혀준거 말고 없습니다 근데 그것도 한정판매라 매물이 없어서 제가 못사네요^^; |

| 스베누 모야모야 |

| 스베누는진짜 금방갈거같더라 |

| gldbwls70 스베눜이젠 진짜 망했나보네요... |

| notopvidan 헉저도 그거도 보고 스베누두 계속 운영하구그래서 뭔가 잘못됬거니싶었는데 결국 잠적이네영... |

| 스베누...
디자인이고 질이고 영~별루여서 구매는커녕 아이쇼핑때도 안보던 브랜드인데 허허..
남에돈 벌기 쉬운지알았나 보네 |

| 황효진 대표는 아프리카TV에서 '소닉'이라는 닉네임으로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를 중계방송하며 인기를 얻었다. 이후 패션브랜드 '스베누'를 설립하며 청년 사업가로 유명세를 얻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

| 스베누 망핸네 |

| 스베누 난리났나보네 |

| 헐? 스베누 리트윗 |

| 어제 스베누 뉴스 보면서 아무래도 제일 걱정된건 공장과 가맹주. 공장은 그 쪽에서 오래 일해오셨을텐데 순식간에 도산위기에 가맹주는 인기좋은 신생브랜드에 희망찬 미래를 생각하고 시작하셨을텐데 얼마나 깜깜할까. 유통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얽혀있다. |

| 클저 인게임 스베누 트레이닝복밖에 잘 만든게 없넼 |

| Minewworld: 스베누 9650원 발견 |

| 스베누 개폭망 |

| Minewworld: 가장 큰 손해를 보는건 매장업주.. 매장은 폭발적으로 늘렸으면서 땡처리 에게도 신발을 제공한 스베누 본사의 횡포. 기사를 읽어보니 자금난 때문이라던데 2015년 마케팅 비용만 100억을 투자 했다던데 |

| 스베누 망한것? |

| 왠지 스베누는 등장하면서부터 사장 때문에 망할 것 같다는 이유없는 느낌을 갖고 있었는데 실현되는건가?!! |

| 스베누 9650원 발견 |

| shu_bal 스베누 회장님인가 사장님인가 유통사기 치시고 잠적 |

| 발암!!발암!!발암!!발암!!발암!!발암!!발암!!
'시사매거진 2580' 마트 삼겹살의 비밀, 업체대표 "협력업체 아니라 노예업체였다"…스베누 논란도 다뤄newspim |

| progress_mind 그와중에 알바 같은 답변이나 내놓은 잉꼬팜인지 하는 작자보고 스베누의 전이름인 신발팜이 생각남 |

| 스베누 자해..? |

| foodnjoy: 동대문 스베누는 아직 장사하고 있더라. 중국어 붙여놓고 동대문에 넘치는 중국관광객들을 낚으려 하고 있었음. |

| 스베누 얘기 자꾸 나오니 한없이 슬프다 |

| 스베누 망햇다는 소식으로 핫하네ㅔ |

| 가장 큰 손해를 보는건 매장업주.. 매장은 폭발적으로 늘렸으면서 땡처리 에게도 신발을 제공한 스베누 본사의 횡포. 기사를 읽어보니 자금난 때문이라던데 2015년 마케팅 비용만 100억을 투자 했다던데 |

| youmusthave1 스베누 뭐가 어떻게된거임? |

| xlqptdudn 스베누는 다른 뭐 아디다스 같은거 짝퉁같음 |

| 스배누 신발을 산지 4개월이 지나서 지금 떨이로 3만원에 파는건 그렇게까지 아깝지느않는데 그래도 소비자를 이렇게 우롱하는 스베누 정말 화가난다 |

| 스베누 3만원 |

| 스베누 같은거 도대체 누가 사나 했더니 본가에서 동생이 신고 있더라..;;;;;;;; |

| 야시 스베누 개판만들고 튄 대표 황씨가 BJ소닉이네????? |

| 스베누 대표 자해 소동 |

| 스베눜 사망 |

| 롤 스베누 팀 어떻게 되는 거임...? |

| 스베누 디자인유니크?? 난 복사기인줄 알았는데 |

| 스베누 욕먹고잇네요오? |

| 스베누 진짜 미쳤나아니 신발 퀄리티만 쓰베누인줄 알았더니 직원 입터는건 더하넼 |

| BJPaku 스베누 사장은 여자였다고한다... 음ㅁ....ㅁ...ㅗ.... |

| 스베누 분당점 근황이라고... |

| 스베누는 결국 사장이 사기꾼이었던 건가? 결론좀찾아봐사켜 |

| 스베누 뭐냥 신발이뻐서 하나살까햇는데 왜 망해가지 |

| 학창시절에 나이키나 아디다스를 신고 싶었지만 비싸서 못 신고 아식스를 주로 신었는데 발이 편해서 지금도 미즈노와 더불어 애용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스베누 사태를 보면서 브랜드에 나를 맞추는것보다 나에게 맞는 브랜드를 찾는 것이 맞다는 것을 새삼 깨달음 |

| 스베누 얘기 나올때마다 이 짤 올릴거임 |

| 그와중에 스베누 기사 배댓이 너무 아재라 오늘도 놀라는 하늬 의문의 1패 |

| 스베누 던파때매 알아낸거 아닙니다 |

| 스베누망함? 쌔무통~ |

| 야 스베누 드디어 망했네 남의 브랜드 카피해놓은 짝퉁쓰레기 졸라 비싸게 팔아먹으면서 홍보에만 오만상 돈처바르더니 이럴줄알았지 |

| 와씨..스베누공홈 Q&A게시판 반이상이 상품취소문의야..
스베누대표야 어디갔니 돈쳐먹고 어디갔어.. |

| chopa_0123 저도 아무리 징짱이여도 스베누만큼은 배척했었는데...결국 이렇게되네요😂 |

| 스베누...에서 새신발 썬더블랙 예쁘길래 살라고 벼르고 있었는데 대표가 사기혐의로 피소상태랰야이앀그동안 고마웠다,스베누!!!!!!!!!!!! 태극신발 잘 신었다!!!!!!!!!!! |

| peachchip_iu 아무리 아이유님이 광고했었지만 스베누는 안 신는게 답... 결국엔 망... |

| 스베누 결국 망했구나... 대표가 연락이 끊겼다닠... |

| PatrioticKorea: 이준석 포털 실검에 황효진 스베누 보고 있지? 이준석 니가 정부한테 7천만원 받고 사업하다가 실패해서 유령회사 주제에 기업인이라고 공갈치냐? 너도 황효진 저 새끼처럼 돈이나 낼름 받아먹을려고 해도 그 기술이 없으니… |

| PatrioticKorea: 스베누 황효진을 보면서 순간 이준석을 보는 줄 알았다. 황효진은 돈으로 낼림 받아먹을려고 작정했고 이준석은 권력으로 낼름 받아먹을려고 작정했지 젊은 나이에 권모술수만 아는 인간들이라는 점이다. 그렇기 떄문에 이준석… |

| 스베누 망함? |

| ㅁㅊ 스베누 뭔데...
망했어...?????
아니 저게 뭐람? |

| 스베누 점주들 불쌍해서 어쩌나...아... |

| 아 스베누; 스타1리그 스배누덕에다시봐서 좋았는데 핵망이군 스타1리그부활하는모습보고싶다 맨날 롤만하네 |

| ... 저번에 킴스클럽 갔다가 맴이들 얼굴 걸려있는데 그 옆에 스베누 재고정리라고 돼 있더라... 그래서 기분 좋다가 망침. |

| MoonLight_iu: 스베누 때문에 고통 받은 사람이 너무 많구나.
제조업체 사장님,가맹점 사장님, 맴덕 봉덕 .. |

| odumaknim: 스베누 사기사건을 보니 예전에 모뉴엘 청소기 사건 생각이 난다.. ㅉㅉㅉ 방송에선 유명연예인들 모델로 쓰고 잘나가는 척하더니.. |

| 스베누 황효진을 보면서 순간 이준석을 보는 줄 알았다. 황효진은 돈으로 낼림 받아먹을려고 작정했고 이준석은 권력으로 낼름 받아먹을려고 작정했지 젊은 나이에 권모술수만 아는 인간들이라는 점이다. 그렇기 떄문에 이준석 공천하면 새누리당은 완전 망해야 된다 |

| HIRATSUKA_KIM 스베누, 넌 망한게 어울려!! |

| sldpnc: 스베누 전설의 짤 |

| 이준석 포털 실검에 황효진 스베누 보고 있지? 이준석 니가 정부한테 7천만원 받고 사업하다가 실패해서 유령회사 주제에 기업인이라고 공갈치냐? 너도 황효진 저 새끼처럼 돈이나 낼름 받아먹을려고 해도 그 기술이 없으니까 권력으로 낼름 받아먹을려고 하잖아 |

| 스베누 오늘 방송 이제서 봤는데 어이구..... 이렇게까지 심각했었군 |

| 왜 스베누 사장은 하필이면 닉네임이 소닉일까... 에효 |

| 지금보면 롤챔스 스폰 왜 이모냥이냨
아주부는 페이퍼컴퍼니에
스베누는 부도직전 |

| 어쩐지 우리 학원 근처 스베누매장이 저번주부터 안열더라구ㅅa |

| 현 시각, 스베누 온라인 샵 홈페이지,
'운영진 부재' 라는 오른쪽 문구가 홈페이지가 왜 이렇게 됬는지를 대변 하는 듯 하다. |
![[1/43] 히온테 지갱✿
@Mujigaeeee Mujigaeee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88173809913857/Xw-mzDK2_normal.jpg)
| 스베누 망했대? ?? 내 ㅅ신밚ㄹ 스베눙ㄴ뎅 |

| 스베누 뭐여.. 스타리그 어케 되는거지? |

| usagi_cocoasuki 스베누 거기 프로게임단 아니냐?? |

| 뒈질거면 혼자 뒈질것이지 김머한 셰프마냥 남까지 끌여들인다란
아주 좋은 예가 스베누겠지 이번 사태 끝나면 분명 부산 공장쪽,가맹점주
몇명 자살했다고 뉴스 뜰거다 |

| 스베누 후우.. |

| 스베누 발아프대서 안삼 |

| 스베누 대표 한몫잡고 사라지는구나 |

| 스베누는 이제 제대로 망했나보군 |

| 스베누 사본적이 없다 |

| qmfforfkrns 스베누 팀원들이랑 공장만 ㅈ댐...진짜 문제있는놈인 |

| 스베누 관련 공장관계자들이랑 가맹점주만 불쌍... 뭣도모르는새끼들이 사업하면 망하는 가장 큰 이유 |

| qmfforfkrns: 스베누 현황 |

| 스베누 망해라!!!!! |

| 내가 어제 아빠한테 스베누썰 말해줬더니 아빠가 스베누가 뭐냐고 그러더라 |

| _rustykat 그래도 스베누는 GSL 후원도 해줘서 저에게는 이미지가 좋았는데... 80억 횡령 의혹을 들으니 영 마음이 가시네요 |

| 할거없는데 시사매거진2580 스베누 나온거나 찾아볼까 |

| sungchi: 부산의 50여개 공장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스베누. 소닉 대표는 그때마다 현장에서 자필로 각서를 써주며 위기를 모면. 그러고선 신발은 땡처리 업체에 선불로 팔아넘기고 60여개 가맹점도 다 망하게 만듦 https://t.… |

| 결국 스베누 대표가 연락이 끊겼습니다
망했네요 |

| 스베누 잠적 |

| ruliweb_rss plaied45 이분이 스베누 그분 인가요-?? |

| 스베누 대표 잠적 스베누 소닉붐은 이렇게.. |

| 0Citizen0: 현재 스베누 홈페이지의 Q&A는 7할이 주문 취소글들로 난리가 난 상황, 사건이 설마 해결 된다 하더라도 재기는 어려워보이는데.... |

| 현재 스베누 홈페이지의 Q&A는 7할이 주문 취소글들로 난리가 난 상황, 사건이 설마 해결 된다 하더라도 재기는 어려워보이는데.... |

| 스베누 망했나봐 ㄷ |

| > 스베누 망했다의 마침표인가. |

| 2580 스베누 얘기 말고도 갓갓꿀잼이노 |

| 와... 스베누 스타리그 하는거보고 우와했는데 |

| 오늘 pd수첩 스베누 편 몇코냐? |

| 스베누 된통 터졌네 |

| yeuxlesfleurs 태극 스베누 샀었읍니다.........ㅂㄷㅂㄷ |

| 스베누 사기사건을 보니 예전에 모뉴엘 청소기 사건 생각이 난다.. ㅉㅉㅉ 방송에선 유명연예인들 모델로 쓰고 잘나가는 척하더니.. |

| ham18yum 스베누 그거 꽤나 있지않나 맨날 디자인베껴판다그러던데? 저도 막 찾아본건아니고 스쳐지나가듯 본거라 자세히는 모르겠음 제가 본게 또 베꼈냐~~~이런 뉘앙스여서 |

| 스ㅂㅔ누 병크 터치지 마라..내 쓰레기통으로 간 신발 다시 사러 갈거니까... 울컥 |

| 마자 스베누 방송나왓던데 아빠가 사기꾼이라구 욕햇음 |

| 스베누는 이제 끝났네 |
![[그온/부5] 릴랙
@LilecLovesLin LilecLovesLi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082798229200897/lEnxT0vU_normal.png)
| 스베누 웨 검색어 1위임? 드디어 망햇냐 |

| 스베누 현황 |

| 스베누 제대로 털렸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