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asidoro: JTBC 중앙일보 김진 논설위원 설명이 재미있다. 확성기 방송으로 이애란의 백세인생을 틀어주고 있는데 북한이 남한에 비해 평균 수명이 짧아 오래 사는 남한의 실상을 바로 알라는 취지에서라고 한다. 요양원 노인에게 닭 사료 먹… |

| "백세인생" 시대야
"오늘 부터 우리" "사랑하자"
거부하면 "뱅뱅뱅" 인가 |

| sposkh: 軍, 이애란 노래 '백세인생' 대북 확성기 방송으로 튼다 속보 |

| 백세인생. 대북확성기로 들을수 있다고함. 에라이. |
![[25회디쿠] 은묘
@sheisalucky sheisaluck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990465708441602/Mup_pv4-_normal.jpg)
| 대북확성기로 백세인생 틀자고 누가 장난으로 말했는데 진짜로 틀고있다네..... |

| 백세 인생은 왜 틀어주는 거얔 |

| 백세인생 홀릭.. |

| aGapeMini 백세인생 ㄷ두 |

| LJS020228 미친거아닌갘아니뱅29뱅뱅은 빵야빵야거리잖게다가백세인생못간다고전해랔ㅌ |

| 백세인생 다운받을까.. |

| ckcottony sugar_pcy 당찬 꼬마들 갸들이그노래 부름 왠지 뜨끔햐 백세인생 아닌게 어디냐고 전해래~ 쉬고싶을땐 병원놀이 환자역할이나 미용실 손님역할, 시체놀이 시체 추천함미다 |

| JTBC 중앙일보 김진 논설위원 설명이 재미있다. 확성기 방송으로 이애란의 백세인생을 틀어주고 있는데 북한이 남한에 비해 평균 수명이 짧아 오래 사는 남한의 실상을 바로 알라는 취지에서라고 한다. 요양원 노인에게 닭 사료 먹인다는 뉴스 내보내고 싶다. |

| 이러다 백세인생 국가될판이네 |

| bts_hyeok 백세인생아니고 백수인생 |

| kni55555 서른 다섯까지 말고 백세인생... |

| 뉴스에서 백세인생 가사가 북에 주는 영향에 대해 토론하네 |

| 미친 백세인생튼대 ㄱㄱㄱㅅ켜켴 |

| PakSujoung: yarosung57 dksalwk4909
생일 축하곡은 백세인생 |

| 확성기로 백세인생 틀면
따라 부르지 이놈들아! |

| "joongangilbo: 속보 오늘 정오부터 시작되는 대북 확성기 방송 때 이애란 '백세인생', 에이핑크 ‘우리 사랑하게 해주세요’, 여자친구 ‘오늘부터 우리는’, 빅뱅 ‘뱅뱅뱅’ 튼다" |

| 이번에 대북 확성기로 틀어주는 노래 중에 백세인생이 있단 걸 보고 엄청 웃었다. |

| 백세인생트냐고ㄲ |

| _babyo: 연두해요 계속 틀어줘라 이마트노래랑 백세인생은 너무나 좋잖아 .. |

| Roger5173: 쟤들은 정말 확성기로 백세인생 트는게 "제재"라고 생각하는거야? |

| 연두해요 계속 틀어줘라 이마트노래랑 백세인생은 너무나 좋잖아 .. |

| 참으로기똥찬생각이다.대북방송에이애란씨의백세인생을내보낸다는데우리에게알려지는대로라면먹을게없어서 오늘내일하는북한주민들에게백살까지살겠다는가사가씨알이먹힐런지는잘모르겠으나차라리먹방의씨엠송을들려주는것이낫지않을까싶습니다만대북방송이란것이확성기싸움인데그걸로따지면우리가? |

| 김정은한테 오래살라고 생일축하곡으로 백세인생 틀어주는거야???????? |

| 쟤들은 정말 확성기로 백세인생 트는게 "제재"라고 생각하는거야? |

| yarosung57 dksalwk4909
생일 축하곡은 백세인생 |

| 대북확성기 말고는 뭐 없나. 그냥 너무 열정적으로 대북방송에 대해 보도하니까 좀 유치해 보인달까. 우린 그냥 백세인생이 나갈거라는거나 알고있으면 되는거야? 선곡따위 안궁금해. 아! 종편이 문제인가? |

| 북한 병사들 신났겠네..
백세인생에 걸그룹 노래도 듣고.. |

| tkvkfEmrl: 요즘 핫한 스타 백세 인생이
대세 로구나 軍 이애란씨
백세 인생 대북 확성기 방송에
사용 한다고 전해라~~
정은아 핵실험 하면 저승
간다고 전해라 ~~~ |

| 대북 확성기 방송에 백세인생 틀어준댘 |

| 백세인생 틀면 부카니스탄 쫄병들 고향 생각 겁나 날거임... 춥고 배고프고... 오마니~~~ 더불어 민주집단이 식료품 풍선좀 날려 주면 조캇시오! |

| 엌확성기에 백세인생튼댘 |

|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내보내고 있다고 |

| 요즘 핫한 스타 백세 인생이
대세 로구나 軍 이애란씨
백세 인생 대북 확성기 방송에
사용 한다고 전해라~~
정은아 핵실험 하면 저승
간다고 전해라 ~~~ |

| wantchuuu 백세인생아진쨬 |

| nabi108: 오늘이 김정은 생일 이라는데 대북확성기 에서 백세인생을 축하곡으로 들려주는가 보군요
북한이 이런 확성기를 무서워할지 우스워할지 그것이 궁금하군요 |

| Roxy_0420 대북확성기에 백세인생 뱅뱅뱅 여자친구노래 틀어준데서... 품행제로가 짱인뎁 |

| 백세인생이라... 북한 사람들 취향저격 일듯 |

| fmpenter: 누구는 수소폭탄 실험을 했는데, 누구는 대북방송으로만 겁박. 게다가 이애리의 백세인생 틀어 옥죄기 한단다... 왜일까? 위안부 협상 덮어줘 고맙다고 보은가라도 울리는 겐가? |

| 백세인생이 뭐가 어때서 대북방송으로도 나가는 핫뮤직인데 |

| INSIDE_GRANDB winter_bookgom 백세인생 |

| 폭탄 가지고 드립을 치면 안보불감증이고 시덥잖은 장난질이지만 그런 걸 안고 있는 상대에게 대응 방송이라고 뱅뱅뱅 백세인생을 틀어놓는 건 진지하고 엄격한 경고이자 안보 정책입니다. |

| “대북 확성기 방송은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사실에 기초하지만 라디오 드라마, 음악 등도 내보는데 최근 유행하는 이애란의 ‘백세인생’도 틀어줄 것” - 대북방송에는 좀 더 신나는 곡으로... 뱅뱅뱅이나 대디나 뭐 나름 백세인생도 좋지만... 더 신나게! |

| 헐. 확성기 방송…이애란 백세인생 ·여자친구·아이유·에이핑크 노래 튼다.... 최신곡으로다가. 정은이 생일축하송? 북풍 공포팔이에서 코믹블랙홀 고고씽. |

| 이거 낮에 뉴스 보고 터짐ㅌㅌ 대북 확성기에 케이팝스타 등장! 이 뉴스 제목인데 내용엔 아이유 노래랑 백세인생 튼다곸 |

| 오늘북한김정은생일인데대북방송꼬시다이애란선생님 백세인생튼댘 아 |

| 아씨 백세인생 왜 떴나했더닠확성기에 백세인생 틀어? |

| 누구는 수소폭탄 실험을 했는데, 누구는 대북방송으로만 겁박. 게다가 이애리의 백세인생 틀어 옥죄기 한단다... 왜일까? 위안부 협상 덮어줘 고맙다고 보은가라도 울리는 겐가? |

| 대북확성기 백세인생 |

| cyh3363: 軍, 김정은 생일에 최전방 11곳서 대북확성기 방송 개시 종합
김정은 체제 비판 내용 포함..北 "최고존엄 모독" 강한 반발 예상 이애란 노래 '백세인생' 포함..걸그룹 노래 등 최신가요 방송연합뉴스 |

| 백세인생이랑 뱅뱅뱅ㅌㅌ
ㅌ
ㅌ
ㅌㄱㅌㄱㅌ |

| unquetzal: 수소폭탄을 확성기로 막을건데 노래가 백세인생이라고??? |

| 나 이애란 센세의 백세인생 첨 들어봐 ㅌ |

| 軍, 김정은 생일에 최전방 11곳서 대북확성기 방송 개시 종합
김정은 체제 비판 내용 포함..北 "최고존엄 모독" 강한 반발 예상 이애란 노래 '백세인생' 포함..걸그룹 노래 등 최신가요 방송연합뉴스 |

| 백세인생은 노래가 좋아서 떴다기 보다는 짤이 신박해서 떠오른 케이스인데 그걸 틀어봤자 아닌가... |

| instiz 남한의 청순미를 보여주자는건가 그나저나 백세인생 뭐임 |

| 대북확성기 뱅뱅뱅이랑 백세인생 틀어줫댘 |

| 뉴스보는데 대북확성기에 백세인생, 오늘부터 우리는 등등 최신노래튼다곸ㄱㄱㄱ ㄱ 밥먹다뿜 |

| 아니 도대체 대북방송은 뭘전하고싶길래 선곡이 백세인생 뱅뱅뱅 이제부터우리는? 이야.. |

| IMUKYOU_H: 대북확성기방송에 백세인생을 튼다닠 |

| 큰북방송 뱅뱅뱅에 백세인생...
빵야빵야빵야라고 전해라~~ |

| 뱅뱅뱅 백세인생 |

| 그러고보니 트로트 CM 중에도 중독성있는 후크송 ? 많을듯. 불짬짜쏭이라던가 국민연료 썬연료~ 같은 거... 백세인생 트는김에 싹 다 틀어도 괜찮을텐데 |

|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틀어줬다고 한다. 저번에는 빅뱅노래 틀었다고 들었는데. 빵야 빵야 빵야 |

| 특히 군 당국은 흥미 유발을 위해 이번 방송에 가수 이애란의 '백세인생'과 에이핑크의 '우리사랑하게해주세요', 빅뱅의 '뱅뱅뱅' 등을 포함시켰다.
뱅뱅뱅 틀지맠 |

| 백세인생... 못간다고전해라재촉말라전해라 |

| 백세인생머녘 |

| 대북방송에 이애란 백세인생 보냈뎈 김정은이 미쳤다고 전해라~ |

| Rt백세인생ㅌㅌ시밬ㅌㅌ |

| 오늘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오늘부터 우리는" 그리고 빅뱅의 "뱅뱅뱅"을 튼다고. 다꼼짝마라~~ ! 빵야! 빵야! 빵야!!! |

| 대북방송에 백세인생을 왜틀어; |

| 백세인생 뭨 |

| yhk9900 kor_potato inGlade chl5204 hy0572 m00yaa
확성기 틀어서
백세인생 도 틀어준다니
인민들 귀가 호강하겠네 |

| "특히 군 당국은 흥미 유발을 위해 이번 방송에 가수 이애란의 '백세인생'과 에이핑크의 '우리사랑하게해주세요', 빅뱅의 '뱅뱅뱅' 등을 포함시켰다. " |

| 대북 확성기에 백세인생ㄱ |

| ya0248 kor_potato inGlade chl5204 hy0572 m00yaa
12시부터 전 전선에서 일제히
방송한답니다.
이애란의 백세인생을 틀고 |

| 미친 백세인생 틀어? 개웃곀 |

| 아낰 대북방송 백세인생
107.3 에도 나온다닠 겁낰 |

| 백세인생
정으니가 핵 실험한다고 발표하거든~ 우린 대북방송 튼다고~전해라~~~ |

| 진짜 융털님 사진만봐서는 백세인생; |

| UNDER_THE_OH_SO: 백세인생......... |

| 왜 대북방송에 백세인생을 틀엌 아놬 |

| instiz 전에도 뱅뱅뱅틀지 않았낰또 뱅뱅뱅이얔이애란 선생님 백세인생은 뭔뎈못간다고 전해라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