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ppJr: 대북방송으로 암욜맨10시간 반복 이거면 끝날거 같은데... 단점: 우리군도 피해봄... |

| 걱정이 많이 되는날이다
대북방송을 재개하는 날이다
어떤반응을 보일까 걱정이다
모든일에 잘 되었으면 좋겠다
걱정없이사는 시대가 이 민족에겐
언제쯤일까 |

| Girin_nim: 진짜 대북 방송으로 오로나민씨나 암욜맨 하이라이트, 이마트 로고쏭만 틀어도 단체세뇌가 가능할텐데 정부는 당장 음악 다운 안하고 뭐하냐 |

| 2_Jay: "서울 사이버 대학을 다니고~ 나의 성공시대 시작됐다~ 서울 사이버 대학을 다니고~ 나를 찾는 회사 많아졌다~" 대북방송에서 이걸 틀어줘야 서울 사이버 대학 다니러들 넘어오지 |

| 대북방송으로 '컬투쇼'나 '지금은 라디오시대' 같은 일상이 잘 드러나는 라디오방송 틀어주면 진짜 재미있을 듯! |

| 심지어 대북방송조차 못해 |

| OVHENET: 대북방송에서 빵야빵야빵야 하는 순간 다 쳐들어와서 기획한 새끼들만 끌고 갔으면 좋겠다 |

| 탐 존스 메들리를 들음>조영남이 얼마나 많이 곡을 훔쳐왔는지 깨달음>요즘 콘서트에서 딜라일라 등등 부르면서 저작권료는 내는지 궁금>대북방송 저작권료는 국방부가 내나? |

|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대북방송에서 틀었으면 좋겠다. 내가 좋아하는 노랜데. |

| 대북방송으로 암욜맨10시간 반복 이거면 끝날거 같은데... 단점: 우리군도 피해봄... |

| 조강지처가 좋더라~ 썬연료가 좋더라~ rainygirl_: 대북방송에 계속 “북한 동포 여러분. 김정은과 북한 정권은…” 어쩌구저쩌구 지루한 연설을 늘어놓고있다.
그러지 말고 서울사이버대학 노래 틀어줘라.
“서울 사이버 대학 에다니고~ ♪ " |

| 북한과 국교를 맺고있는 영국이 김정은에게 아첨하눈꼴이 가관이로다 한국이 대북방송을 재개한것이 현명한 처사가 아니라고 한국을 비난하느냐 너희들이 중국인민들에게 아편을팔아 반인륜적인 만행을한 나라라서 감정은을 두둔하느냐 |

| 강화도 근방에서 대북 방송에 맞서 북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대남 방송 시작 했다.
위대한 김정은 동지와 노래가 나왔다. |

| 이번 대북방송은 어쨰서 대디를 틀지 않는가 |

| 핵실험에 겨우 대북방송? 대북방송 비판기사를 검색에서 없애버리자고 작정이나 한 듯, '대북방송'을 제목에 단 이상한 뉴스들이 검색엔진에 가득하다. 요즘 애들이 '뱅뱅뱅' 이런 식의 말놀음 좋아하나 보지? |

| 대북방송 실트에 또 떳네, 오늘 김정은 생일인데 할거면 사고 안나게 수위를 잘 조절해서 하시길! 김정은이 열받아서 저번처럼 연평도나 북한 가까운 연천쪽 뭐 이런데 뭐라도 날라오면.. 끔찍! 미사일 방어시스템도 없자나?! |

| 대북방송에서 빵야빵야빵야 하는 순간 다 쳐들어와서 기획한 새끼들만 끌고 갔으면 좋겠다 |

| ㄱ대북방송에 진진자라나 틀어조 |

| Han_Square: 대북방송에 오로나민씨 틀어줍시다 |

| 이런 상황에서 주도적으로 사태 해결을 하려는 모습을 보인다면 좀 긍정적이겠는데..
한국군은 대북방송 재개... =ㅅ=...
어떻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만...음.. |

| 근디 대체 왜 대북방송에 뱅뱅뱅을 트는거얔 |

| chokarakara: 대북방송 재개한다는 기사에 덧글ㄱㄱ오늘 눈뜨자마자 빵터짐ㄱ머리감으면서 계속 생각나서 다시와서 캡쳐함 |

| jtg9762: 대북 방송 재개에 유독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문재인,
총격전을 야기할지 모르니
햋볕 정책과 남북 교류만이
최선이라는 박지원,
정부 조치에 전쟁 엄포로
일제히 게거품 무는 종북들,
북괴보다 더 시급히 밟아야할
내… |

| 대북방송을 미루어 오늘에하게된이유가 김정은 생일선물로채택하기위해서 였답니다.북은 다분히 예상하고 다른대책을 강구했겠죠.. |

| 솔직히 대북방송에는 엠블랙의 전쟁이야 틀어야하는데ㄱ |

| 부칸 대북방송 베댓의 대댓글인데 핵우끼다 |

| 軍 "대북방송 듣고 있을 것"... 하하하. |

| 나 대북방송 디제이 시켜주면 10분안에 총 맞을 자신 있는데 |

| 근데 대북방송 오늘부터우리는 뱅뱅뱅 이런거 오히려 북한 병사들 능률만 올라가지 않을까
"국방의 의무 축하해~ 드디어 멋진 남자 되는거야~ 정신좀~ 차리겠구나~ 면회는 자주 가줄게~ 해피포인트로 케이크 사갈게~"
이거만 반복재생해도 탈영률 지릴텐데 |

| 대북 방송 재개에 유독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문재인,
총격전을 야기할지 모르니
햋볕 정책과 남북 교류만이
최선이라는 박지원,
정부 조치에 전쟁 엄포로
일제히 게거품 무는 종북들,
북괴보다 더 시급히 밟아야할
내부 역적들이 아닌가 ! |
![그릇[1.7~11 수술입원]
@Shidare_Ho Shidare_H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04762128936961/xYEbyI-F_normal.jpg)
| jhs1284: 아 진짜 대북 방송에 뱅뱅뱅 틀지 말라곹
'뱅뱅뱅 빵야빵야빵야 다 꼼짝마라' 라닠 |

| 아 진짜 대북 방송에 뱅뱅뱅 틀지 말라곹
'뱅뱅뱅 빵야빵야빵야 다 꼼짝마라' 라닠 |

| ha__nana: 대북 방송으로 빅뱅 뱅뱅뱅이라닠
도랏멘
빵야빵야빵야~ 다 꼼짝마라 다 꼼짝마 |

| 아... 아깐 대북 방송 폭파시켜버리고 싶었는데, 소리 줄이고 잠 좀 자니까 좀 살거같네.
근데 북한 군인들도 시끄러워서 짜증나긴 할 듯. |

| 페북에서 대북방송 한다는 글에 달린 댓글이
대디 틀자 대디 - 대디는 틀지말자 없으니까 - 우리쪽도 없음
|

| 대북방송을 비웃는 사람들 소련을 붕괴시킨건 서방소식을 들을수 있었던 라디오 였다 |

| SeaStarLight: 북한이 핵실험을 하고 대한민국이 대북방송을 재개해도, 박원순 아들 박주신의 재검은 국민의 뜻이다. |

| 대북 방송 꺼져 개샤끼야 |

| Yz_S2_Nox 대북방송으로 막걸리나 틀고싶다 평화통일 각일텐데 그럼 |

| naengmyeonnim: 근데 대북방송 개드립 중에 '음식물 쓰레기를 줄입시다' 공익광고를 틀어주자는게 인터넷에서 보이는데
....이거 진짜 틀면 북한 애들 현타 올지도 모르겠는데 ... |

| pastecat: 대북방송으로 러브라이브나 걸그룹 PV만 틀어줘도 끝날건데 높으신분들은 머리가 굳어서.. |

| 대북방송은 저작권료를 어케 해결하는걸까. |
![[민트온T6]디페르
@skymomo_D skymomo_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196653206441986/h9Rv4sW9_normal.jpg)
| 대북방송에.....어.. 뱅뱅뱅에 빵야빵야빵야 들어가지않나..? 'ㅁ' |

| 대북방송을 왜 우리 뉴스에서 틀어요
아놔 진짜 혼절하것다. .
어이 없어서 |

| 대북방송 스피커를 종전의 것에 배이상늘려서 했어야한다고본다. |

| ocheol31: 대북방송을 틀어놨으니 듣고 있는건 당연한거지 대북방송 듣고있어라는 기사는 대체 뭥미? |

| Pleasure54: 저스틴 비버 대북 방송에 덜덜 떠는 이북 병사들 |

| 그래 대북방송에 우리집ㄱㄱㄱㄱㄱ |

| 대북방송을 틀어놨으니 듣고 있는건 당연한거지 대북방송 듣고있어라는 기사는 대체 뭥미? |

| 대북방송에 마리텔 백주부파트 틀면 남한은 대체 어떤 나라길래 밥 먹다가 계속 죽는걸까 하고 무서워하는 거 아님...? |

| 더불어 민주당 문대표에게 질문하겠습니다 대북방송 재게도 아무른 도움이 안된다 박근혜 정부의 강력 제재도 해결 책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는데 그러면 어떤것이 해결 방법인가요? 막퍼주어야된다고 말하고 싶지요 김대중 노무현 정권에서 퍼주서 해결 던것이 있소 |

| 시민단체 “대북 방송 재개, 군사 충돌 위험만 부추겨”
동아일보
수소폭탄 실험은 세계평화를 위해?? 어리석은 친구들 |

| _vilosa 대북방송 |

| 오예~내일 외박 나가서 사퍼랑 스쿠페스 하려고 했는데 대북방송으로 통제잼
^오^ |

| mf_dice: 대북방송으로 암욜맨 링딩동을 틀지 못하는 이유
-> 남한 GOP 병사들에게도 데미지가 막대함 |

| 참으로기똥찬생각이다.대북방송에이애란씨의백세인생을내보낸다는데우리에게알려지는대로라면먹을게없어서 오늘내일하는북한주민들에게백살까지살겠다는가사가씨알이먹힐런지는잘모르겠으나차라리먹방의씨엠송을들려주는것이낫지않을까싶습니다만대북방송이란것이확성기싸움인데그걸로따지면우리가? |

| soma_pills: 대북방송에 왜 대디 안트냐 |

| Lawyer_KOREA: ㅈ수소폭탄 실험했다는데 겨우 대북방송으로 맞불? 에레이~ |

| fcgola: bluehousekorea
동독이 한순간에 무너진 것이
동베를린 사람들이
서베를린 사람들의 방송을 볼 수 있었기 때문 아닌가 ?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최고의 병법이다
생일날 대북 방송과 삐라 보내는 심리전도
엿먹이는 … |

| 대북방송으로 빅뱅의 뱅뱅뱅 튼다고 한다.후훗. . |

| 북한이 핵실험을 하고 대한민국이 대북방송을 재개해도, 박원순 아들 박주신의 재검은 국민의 뜻이다. |

| Ahon_twit: 대북방송 추천
오빠차-거북선-암욜맨-링딩동-런데빌런-이마트-서울사이버대학교-홈플러스-빠롤레-산와머니 |

| Aafo081726 hkkkkkkkkkkkkk 대북방송 클라스 |

| 아 아까 BBC듣는데 영어로 앵커가 쏼라쏼라하다가 갑자기
난 깨어나 까만 밤과 함께!!! 뱅뱅뱅노래나오면서 대북방송얘기함 |

| 대북방송으로는 이게 있잖아
암욜맨 |

| 대북방송에여친이랑 에핑노래우리그냥사랑하게해주세요보다remember틀어주지 |

| pinkid95: 대북방송에서 솔직히 덤덤틀어줘야된다고생각한다...
군사훈련에 집중할수없는 끝없는 덤의 향연 |

| 개인적으로 GOP있을때 대북방송에서 '벌써일년' 같은 노래를 들려주면 '부럽다 난 언제 일년채우나' 같은 생각을 했었다. 대북전광판도 가끔 최신뉴스를 전달해주어서 좋았는데 노무현 대통령 당선 소식도 밤근무중에 이걸로 접했었다 |

| "서울 사이버 대학을 다니고~ 나의 성공시대 시작됐다~ 서울 사이버 대학을 다니고~ 나를 찾는 회사 많아졌다~" 대북방송에서 이걸 틀어줘야 서울 사이버 대학 다니러들 넘어오지 |

| 대북방송은 흠.. 음 이마트송 어떨까? 아마 듣다가 중독되거나 정말 함께가기 위해 내려올수도. 함께가요~ 이마트~♬ |

| Shokoa_ma: 대북방송으로 NSN틀기 vs 마슈마로합삐틀기 |

| iKaMuSuMe__: 대북방송은 그냥 하던대로 뱅뱅뱅이나 틉시다리 |

| rainygirl_: 라디오 107.3MHz 를 맞추시면 서울에서도 대북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전미경의 ‘착각하지 마세요’ 뽕짝이 나오는중. |

| 대북확성기 말고는 뭐 없나. 그냥 너무 열정적으로 대북방송에 대해 보도하니까 좀 유치해 보인달까. 우린 그냥 백세인생이 나갈거라는거나 알고있으면 되는거야? 선곡따위 안궁금해. 아! 종편이 문제인가? |

| hyonibee: 대북방송 가지고 장난질 할 거면 그냥 아프리카 먹방이나 틀어줘라 |

| 대북방송
북한이 싫어하긴 하지만
철책근무 국군 장병들은 더 싫어 함.
당해봐서 앎
시끄러워 가뜩이나 잠 부족한데 초췌모드근무
대북방송 |

| 동생 오늘 휴가나오기로한것도 한번 미뤄진거엿는데 어제 대북방송이니 어쩌니하더니..결국 또미뤄짐 |

| aranq1717: 문재인 대북방송 핵 해결. 안돼. 역시. 노무현처럼
계속ㆍ퍼다가. 줘야한다? |

| 킴정은이 생일에 대북방송
? |

| 김정은 생일날 대북방송인데 생일축하송이라도 틀어주지. |

| 진짜 대북 방송으로 오로나민씨나 암욜맨 하이라이트, 이마트 로고쏭만 틀어도 단체세뇌가 가능할텐데 정부는 당장 음악 다운 안하고 뭐하냐 |

|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내보내고 있다고 |

| 누가 대북방송에 암욜맨이랑 오로나민씨 틀어야한뎈 |
![[반동결]멜리마츠
@hite23050 hite2305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719626048069632/c2fBpV9S_normal.jpg)
| 대북방송에 뱅뱅뱅전쟁이야랑 암욜맨틀면 더 재밌을것같은디 |

| hmo3592: 오늘이 김정은 생일이라네
축하하는 의미로 대북방송
딱이네 |

| 문재인 대북방송 핵 해결. 안돼. 역시. 노무현처럼
계속ㆍ퍼다가. 줘야한다? |

| 오늘 대북방송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둘이 싸우지않게 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다 꼼짝 마라 다 꼼짝 마 오늘 밤 끝장 보자 다 끝장 봐 빵야 빵야 빵야" |

| 대북방송에서 솔직히 덤덤틀어줘야된다고생각한다...
군사훈련에 집중할수없는 끝없는 덤의 향연 |

| 대북방송에 전국 학교 교가 넣으면 무슨일이 벌어질까 |

| koreaspiritnana: 북한 핵무기는 전쟁안난다 한국에 떨어질 일 없다고 무시하면서 원전은 위험하다 떠드는 좌좀 새끼들은 강도의 칼은 생계의 수단이고 요리사의 칼은 살인의 무기라 우기는 정신병자 들입니다 이제 대북방송 다시 시작하라고 … |

| 왜 북이 핵을만드는데 대북방송을 하는지 영 이유를 모르겠네... |

| fmpenter: 누구는 수소폭탄 실험을 했는데, 누구는 대북방송으로만 겁박. 게다가 이애리의 백세인생 틀어 옥죄기 한단다... 왜일까? 위안부 협상 덮어줘 고맙다고 보은가라도 울리는 겐가? |

| 백세인생이 뭐가 어때서 대북방송으로도 나가는 핫뮤직인데 |

| 점심먹다말고뉴스보다가대북방송으로뱅뱅뱅다꼼짝마롸다꼼짝뫄~오늘밤끝장보자다끝장봐빵야빵야빵야~ |

| bluehousekorea
동독이 한순간에 무너진 것이
동베를린 사람들이
서베를린 사람들의 방송을 볼 수 있었기 때문 아닌가 ?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최고의 병법이다
생일날 대북 방송과 삐라 보내는 심리전도
엿먹이는 좋은 방법일듯 |

| 우리집 대북방송 추천 |

| papejoon: 이왕 대북방송으로 응징하려면 박근혜연설문이나 24시간 틀어줘라. 뭔말인지 해석하다 죽어버리게... |

| 대북방송 추천
오빠차-거북선-암욜맨-링딩동-런데빌런-이마트-서울사이버대학교-홈플러스-빠롤레-산와머니 |

| _Noong: 대북방송 추천곡
: 내가제일잘나가 / 암욜맨 / 허세 / 왜또 / 바람이나좀쐐 / 지못미 |

| 대북방송에 암욜맨 틀면 끝이라니까 거참 |

| 근데 대북방송 개드립 중에 '음식물 쓰레기를 줄입시다' 공익광고를 틀어주자는게 인터넷에서 보이는데
....이거 진짜 틀면 북한 애들 현타 올지도 모르겠는데 ... |

| mimyo_: 대북방송 아이돌 곡 큐레이션을 아이돌로지에 맡겨주.. 아니다 맡기지 마세여.. |

| 대북확성기보다 더 무서운 방법을 쓸 수 없나?
정지궤도 인공위성을 북한상공에 띄워놓고, 북한에서 사용하는 모든 채널에다가 대북방송을 내려보내는 것이 어떨까 한다. |

| 대북방송에 사용되는 노래 저작권료는 내냐? 낸다쳐도 몇명이나 듣는지 모르는데 계산은 어떻게 하지? |

| “대북 확성기 방송은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사실에 기초하지만 라디오 드라마, 음악 등도 내보는데 최근 유행하는 이애란의 ‘백세인생’도 틀어줄 것” - 대북방송에는 좀 더 신나는 곡으로... 뱅뱅뱅이나 대디나 뭐 나름 백세인생도 좋지만... 더 신나게! |

| BEMANI_kjh: 내일 사당이 왜 터져 대북방송때문에 미사일날아오나 |

| 대북방송 아이돌 곡 큐레이션을 아이돌로지에 맡겨주.. 아니다 맡기지 마세여.. |

| 대북방송으로 암욜맨 링딩동을 틀지 못하는 이유
-> 남한 GOP 병사들에게도 데미지가 막대함 |

| 내일 사당이 왜 터져 대북방송때문에 미사일날아오나 |

| 대북방송에 계속 “북한 동포 여러분. 김정은과 북한 정권은…” 어쩌구저쩌구 지루한 연설을 늘어놓고있다.
그러지 말고 서울사이버대학 노래 틀어줘라.
“ ♪ 서울 사이버 대학 에다니고~ ♪ ♫ " |

| mimyo_: 대북방송으로 빅뱅을 꼭 틀어야만 하겠다면 차라리 루저나 우리사랑하지말아요를 틀지 그러십니까.. |

| 대북방송에 왜 대디 안트냐 |

| ha__nana 역시 대북방송에는 뱅뱅뱅🔫 |

| bomchan87: 대북방송으로 암욜맨 링딩동 틀자고 |

| 대북방송으로 암욜맨 링딩동 틀자고 |

| 탐라를 보면
대북방송을 조롱하는 사람들의 입을 많이 접한다.
근데
사실 핵무기보다
더 강력하고 무서운 무기는 '입'이 아닌가? |

| exxx2x: 대북방송 나라면 인디음악 틀겠다 남한은 저런 한가한 소리 하면서 산단말인가!! 남한으로 가자!! |

| 대북방송으로 러브라이브나 걸그룹 PV만 틀어줘도 끝날건데 높으신분들은 머리가 굳어서.. |

| 모야 대북방송 또 해요? 뱅뱅뱅~!! 빵야빵야빵야!! |

| 이거 대북방송보다 더 위험한 것 같은데... |

| 나도 대북방송 들을래 |

| Dear_Sky_: 진짜 대북방송으로 오로나민씨 틀면 린민들 다 반사적으로 어깨 들썩이느라 일 못하겠닼 |

| 대북방송에 연두해요~ 연두해요~ 요리할땐 모두 연두해요~ 연두해요~ 요리에센스연두해요~ 도 틀어주세요.. 중독쩔어.. 한번 들으면 일주일은 감 |

| 엄마한테 대북방송 뱅삼이 얘기해줬더니 국방부에서 상줘야되는거아니냐며울엄마 뱅뱅뱅틀면 다꼼짝마라부터 빵야까지 다따라부르는 자..... |

| 진짜 대북방송으로 오로나민씨 틀면 린민들 다 반사적으로 어깨 들썩이느라 일 못하겠닼 |

| foxy7368: 대북방송에 수능금지곡 틀면 좋겠다!!!!!! 쩌렁쩌렁 |

| 그러고보니 오늘 정으니 생일이넼 생일선물로 대북방송 |

| 이 와중에 핵볕정책 재개하자는 박지원 노망난 건 아닐지,
대북 방송 반대하는 문재인도 정신 나가기는 마찬가지,
대북 지원 안 해서 핵 쐈다는 이종걸도 더불어 미쳤다.
더불어 더 붉어지고, 더불어 더 미쳐가는 더붉당 |

| 오늘북한김정은생일인데대북방송꼬시다이애란선생님 백세인생튼댘 아 |

| 누구는 수소폭탄 실험을 했는데, 누구는 대북방송으로만 겁박. 게다가 이애리의 백세인생 틀어 옥죄기 한단다... 왜일까? 위안부 협상 덮어줘 고맙다고 보은가라도 울리는 겐가? |

| cforsj-대북방송은 곧재게하신다고하는 데요..대일방송은 안하실겁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