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홍걸박사 이희호여사 아들 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안철수 저 혼자 주절거린거 듣기만해줬는데 이것을 지지라며 소설을 썼며.. 실제 지지였다면, 이런 정정보도 요청이 필요없겠지요. 말하자면 지지가 아님! |

| 솔직히 입은 비뚤어졌어도 말은 바로 해야지,김홍걸은 되고 김현철은 왜 안되나..난 김대중대통령을 무지 존경하고 사랑한다.반면 김영삼대통령은 그리 좋은 본보기로 삼길 싫어하지만,김현철씨와 김홍걸씨 두사람을 비교하자면 김씨를 더 응원하고 싶다. |

| rorjatlqoddl kbkgwyd diiib 이 쯤되면 종교구만. 동교동이 친노를 싫어하면김홍걸이 뭐 때문에 친노 말을 들을 것이며, 만일 반대로 친노에게 바랄 게 있다면 뭐하러 이희호여사가 안철수 편을 들건가? 생각좀 하자. |

| 김현철,김홍걸,노건호
더불어민주당에 동시에 입당하면...
민주주의,동서화합 상징이 될듯... |

| adhoclala: 안철수가 이희호님과 독대한 뒤 그녀가 자신을 지지했다고 동네방네 언플.
하루 뒤 DJ의 아들인 김홍업,김홍걸 모두 이희호님께 확인하니 안철수 지지한적 없다며 안철수 측 언플에 어이없어했단 반응 전함.
이거 문재인-안철수 독… |

| 언론플레이의 전형
중앙일보 안철수 측근 "이희호여사 안 지지"
김홍걸 신문보도 부인 어이없다 정정보도 요구
안철수 " 난 그런말 한적 없다."
신문 " ... "
새누리당 출신 + 기레기의 합작품 |

| diiib: 얼마나 친노 이것들이 김홍걸씨를 달달 볶았을꼬. 일체 안철수 신당 지지자들은 이 문제로 언쟁하거나 관심 갖지 말길... 이 여사님께 누가 될 뿐. 오직 첫 발표대로 믿고 열심히 신당 응원하면 됨. 대충 보면 알잖아. 분위기를... |

| rorjatlqoddl: 기사에 분명 "김홍걸 박사가 '전해왔다'"고 나오는데, 친노가 들들 볶았다고 구라치네. 신당명으로 철통수당 어떰? |

| 뭐? 김대중 전 대통령 아들 김홍걸과 부인 이희호 여사 입장이 서로 다르다고?이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가족분들 사이에 이간질까지 하냐?! 허 참...저런게 뱀새끼의 세치혀라고 하는게다. |

| 이희호 여사가 안철수 지지 구라 언론에 뿌림 - 동교동계 탈당 예고 - 박지원이 허위비방 유포 말아달라 경고. 다 하나의 택으로 연결된 것 같은데 김홍걸이 안 나설거라고 생각했었나봐? |

| qlstnfp: DJ 3남 이희호여사 친생자 김홍걸의 중앙일보 오보에 대해 입장
정정보도 요구
koreamokmo
|

| 김홍걸 씨는 꾸준히 정치권에서 회자돼 왔다. 만약 이번 문재인 대표에게 발탁된다면 지역은 호남으로 출마할 여지가 있다고 보는 시각이 많다<일요신문>제1201호에서는 DJ 삼남 김홍걸 호남 출마설 내막'으로 김홍걸 씨에 대한 밀착취재를 보도한 바 있다 |

| thswkqudqjq: thswkqudqjq 김홍걸 박사가 이때 여사님 기분은 어떠셨는지 확인해 주면 좋겠다... 나는 보면서 손발이 오글거려서 무척 힘들던데... |

| diiib: 원래 김홍걸씨는 지난 대선때 문재인을 지지했고, 최근에도 영입 운운 언론에 오르내리던 상태. 김홍걸씨가 동교동과 이희호 여사 입장을 대표하는 게 아니다. 본인이 발표하겠다는 내용은 안봐도 비됴다. |

| 졸라 시끄럽네. 안철수가 짱구도 아니고 금방 들통날 거짓말을 왜 하겠나. 그것도 지금처럼 중요한 시기에. 그것이 거짓이었다면 여사님 측에서 즉각 반박 기사를 냈겠지. 근데 조용하다 더불당 영입설 김홍걸씨가 뒤늦게 이러는 건... 상상에 맡기겠음. |

| diiib 김홍걸이가 깨여? 들들뽁끄러? 뭔 말도안되는소릴 주깰까... |

| diiib: 오랜 시간 DJ를 내조해 오신 이 여사께서 독대를 함부러 하겠냐? 더구나 현 상황에서. 정치인들에게 '독대'가 던지는 의미를 모르실 이 여사님인가? 친노 이 놈들이 김홍걸씨를 앞세워 이 여사를 괴롭히는 거다. |

| 박지원이 노욕 그만 부리고 김홍걸에게 지역구 물려주고 정계은퇴하자.
정대철이 자기아들과 지역구를 놓고 미묘하다는 소리를 들으니 정치란게, 권력이란게 뭔지 웃기지도 않다. |

| twittingsunny: 사실과 다른 보도 내용에 대해 어머님께서는 어이가 없어 하셨습니다. 어머님 뜻과 전혀 다르게 보도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셨습니다. 중앙일보에 관련 보도를 정정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김홍걸 |

| k_ms5555: 이여사가 안 의원에게 `꼭 정권교체하세요`라는 말 안했다 "김홍걸씨가 어머니에게 확인했더니 `전혀 사실과 다르다. 듣기만 했을 뿐'
이에 안의원 측은 "특별히 언급할 말이 없다"며 "이 여사가 말씀하신대로 이해하면 된다. … |

| rorjatlqoddl: 김홍걸 목포 출마설이 진짜라고 가정하고 보면, 안철수 사기극에 당연히 어이 털리지. 아들이 더민주로 목포 출마 예정인데, 어머니께서 안철수당을 지지해줬다는데. 아들 입장에선 당연히 확인하지. |

| 김대중 대통령3남 김홍걸 박사 발표 2/2
사실과 다른 보도 내용에 대해 어머님께서는 어이가 없어 하셨습니다. 어머님 뜻과 전혀 다르게 보도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셨습니다. 중앙일보에 관련 보도를 정정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김홍걸 |

| 김대중 대통령3남 김홍걸 박사 발표 1/2
<중앙일보 보도 관련 사실 확인 및 입장>
오늘 자 중앙일보 8면 보도와 관련해서 어머님께서 직접 확인한 결과, 어머님은 안철수 의원의 말씀을 듣기만 하였을 뿐 다른 말씀을 하신 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

| 이희호 여사 관련.. 그게 사실이 아니라면 즉각 반박이 나왔어야 맞는거지. 가만있다 느닷없이 김홍걸씨가 이런 건 뭐.. 무튼 문씨 정치 참 더럽게 한다. |

| diiib: 지금 김홍걸씨에 매달려, <이 여사님은 일체 특정인을 지지한다는 표현한 적 없다. 민주당의 전통을 끝까지 지켜 분열하지 말고 통합하라. 더민주를 중심으로 단합하라> 뭐 이런 문구여야 이 불을 끌 수 있다고 조르고 있지 싶다. |

| 이여사가 안 의원에게 `꼭 정권교체하세요`라는 말 안했다 "김홍걸씨가 어머니에게 확인했더니 `전혀 사실과 다르다. 듣기만 했을 뿐'
이에 안의원 측은 "특별히 언급할 말이 없다"며 "이 여사가 말씀하신대로 이해하면 된다. 언론과 국민이 판단할 것" |

| 김현철씨와 김홍걸 박사는 제1야당의 정통성을 과시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공천해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구태정치라고 하는데, 독재자 박정희 딸이 대통령하는 나라에서 야당에게만 쓸데없이 너무 엄격한 도덕적 잣대를 들이대는 게 웃깁니다. |
![청매[靑梅]
@thswkqudqjq thswkqudqjq](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7038048492711937/0N5pVzUP_normal.jpg)
| thswkqudqjq 김홍걸 박사가 이때 여사님 기분은 어떠셨는지 확인해 주면 좋겠다... 나는 보면서 손발이 오글거려서 무척 힘들던데... |

| mrpark2848: 안철수. . 급하긴 급한가보다. .이희호여사께서 안철수 지지했다고?? 어디서 감히 어르신을 능멸 하려 드느냐??김홍걸 아드님이 그게 아니라시던데?언론플레이에 맛들었냐?종편들이 야권분열 시키려고 띄워 주니까 짝자꿍 하는겨?… |

| 지금 김홍걸씨에 매달려, <이 여사님은 일체 특정인을 지지한다는 표현한 적 없다. 민주당의 전통을 끝까지 지켜 분열하지 말고 통합하라. 더민주를 중심으로 단합하라> 뭐 이런 문구여야 이 불을 끌 수 있다고 조르고 있지 싶다. |

| DJ 3남 이희호여사 친생자 김홍걸의 중앙일보 오보에 대해 입장
정정보도 요구
koreamokmo
|

| EvadeMonitoring: 동교동계놈들 별별 작품을 다 만들어보자 하고 있는데 이번엔 김홍걸 출마할려고 잡고있고 2번 달고 나갈건데 여사님이 느그들 개짓거리하는거 두고 보겠냐 이렇게 훅가지 |

| gkdisakdhkd: 김홍걸 박사가 오늘 아침 보도를 보고 이희호 여사에게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전해왔다"면서 "김 박사가 이 부분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서 공식적으로 언론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좋은예감 |

| trustyune: 김홍걸박사가 공식해명까지 하신다네. 이상한 넘 하나 땜시 참 여럿 고생한다 |

| 기사에 분명 "김홍걸 박사가 '전해왔다'"고 나오는데, 친노가 들들 볶았다고 구라치네. 신당명으로 철통수당 어떰? |

| 오랜 시간 DJ를 내조해 오신 이 여사께서 독대를 함부러 하겠냐? 더구나 현 상황에서. 정치인들에게 '독대'가 던지는 의미를 모르실 이 여사님인가? 친노 이 놈들이 김홍걸씨를 앞세워 이 여사를 괴롭히는 거다. |

| 안철수. . 급하긴 급한가보다. .이희호여사께서 안철수 지지했다고?? 어디서 감히 어르신을 능멸 하려 드느냐??김홍걸 아드님이 그게 아니라시던데?언론플레이에 맛들었냐?종편들이 야권분열 시키려고 띄워 주니까 짝자꿍 하는겨?철좀 들어라.ㅉㅉ한심하다. |

| cheolsoo0919 사실과 다른 보도 내용에 대해 어머님께서는 어이가 없어 하셨습니다. 어머님 뜻과 전혀 다르게 보도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셨습니다. 중앙일보에 관련 보도를 정정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김홍걸 |

| 김홍걸박사가 이희호여사 아들 중앙일보 오보에 대해 입장을 밝혔네요. 어머님께서 어이없어 하셨답니다. 중앙일보에게 정정보도요청. |

| 원래 김홍걸씨는 지난 대선때 문재인을 지지했고, 최근에도 영입 운운 언론에 오르내리던 상태. 김홍걸씨가 동교동과 이희호 여사 입장을 대표하는 게 아니다. 본인이 발표하겠다는 내용은 안봐도 비됴다. |

| 김홍걸씨의 총선 출마설도 일각에서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호남 출신 인재 중용 차원에서 해외에서 국제경제를 공부한 김홍걸씨 영입을 검토중이라는 설명이다. |

| AHMcheolsoo: 저 이희호여사 김홍걸박사 기사 잘 읽어보면, 김 박사가 이 여사에게 확인한 결과를 더민주가 요청하지 않았는데 직접 알려옴. 이게 무슨뜻일까염. |

| 김홍걸 목포 출마설이 진짜라고 가정하고 보면, 안철수 사기극에 당연히 어이 털리지. 아들이 더민주로 목포 출마 예정인데, 어머니께서 안철수당을 지지해줬다는데. 아들 입장에선 당연히 확인하지. |

| diiib 이희호여사? 김홍걸?
물론 상징성은 있겠죠!
정치하는 인간들 그래서 한계에요.
저들 눈치, 말 한 마디에 일희일비 하기보단 국민들 진심을 헤아리려는 노력은 개미 발톱만큼도 없으면서 쇼나 하고들 다니니 ㅉㅉㅉ
하나같이 참 한심들 합니다! |

| 안빠들은 우리가 김홍걸를 들 볶았데
들 볶았다고 치자,,,
양보할게,,
그런데 거짓말은 왜했냐? |

| 김홍걸
사실과 다른 보도 내용에 대해 어머님께서는 어이가 없어 하셨습니다. 어머님 뜻과 전혀 다르게 보도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셨습니다. 중앙일보에 관련 보도를 정정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 한날 한시에
김대중 세째아들 김홍걸
김영삼 둘째아들 김현철
노무현 외동아들 노건호
더민주당에 입당하면 어찌 될까요 |

| one_peas_: 김홍걸이 적극적 해명인거 보니 진짜 아닌가보네. 어쩐다냐 |

| 김홍걸
<중앙일보 보도 관련 사실 확인 및 입장>-1
오늘 자 중앙일보 8면 보도와 관련해서 어머님께서 직접 확인한 결과, 어머님은 안철수 의원의 말씀을 듣기만 하였을 뿐 다른 말씀을 하신 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

| llezcommepierre: 김성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6일 기자들과 만나
.
김홍걸 박사가 오늘 아침 보도를 보고 이희호 여사에게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전해왔다 면서
김 박사가 이 부분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 |

| 김홍걸박사가 공식해명까지 하신다네. 이상한 넘 하나 땜시 참 여럿 고생한다 |

| thswkqudqjq: thswkqudqjq
이분들 새됨!!!... 일타쌍피!
목포는 박지원 Out, 김홍걸박사 In 예상해 봅니다 !!! |

| rorjatlqoddl: 김홍걸 입장에선 최적의 타이밍을 안철수가 만들어준셈. 이제 박지원 탈당만 남은 것인가. |

| 얼마나 친노 이것들이 김홍걸씨를 달달 볶았을꼬. 일체 안철수 신당 지지자들은 이 문제로 언쟁하거나 관심 갖지 말길... 이 여사님께 누가 될 뿐. 오직 첫 발표대로 믿고 열심히 신당 응원하면 됨. 대충 보면 알잖아. 분위기를... |

| gkdisakdhkd: 정봉주 전국구에서 들었는데 이희호 여사님이 목포에 김홍걸 출마시키고 싶어서 박지원에게 이리저리 의사를 전달 했지만 지원옹이 모른척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

| bigheadmon: 문죄인패거리 측에서
김홍걸 박사에게 작업 들어가지 않았을까?
원체 쓰레기들이라서… |

| 문죄인패거리 측에서
김홍걸 박사에게 작업 들어가지 않았을까?
원체 쓰레기들이라서… |

| kbkgwyd: 김홍걸 박사가 오늘 아침 보도를 보고 이희호 여사에게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전해왔다
목포 경선 참여하시면될듯 |

| KevinIcecream: 김홍걸 공천확정!! 박지원 사요나라~ |
![청매[靑梅]
@thswkqudqjq thswkqudqjq](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7038048492711937/0N5pVzUP_normal.jpg)
| thswkqudqjq
이분들 새됨!!!... 일타쌍피!
목포는 박지원 Out, 김홍걸박사 In 예상해 봅니다 !!! |

| boulderpark: "이희호 여사, 安 지지 사실 아냐"
the300 김홍걸 박사 오후 공식 해명 자료 낼 것 --- 간철수는 벌써 사기질만 늘어 가지고! 실제로는 듣보잡인데 거품만 잔뜩 끼었다. |

| wqca4ZggfcvLWVU: 혹시 더불어에서 깜짝놀랄만한 사람영입이 김홍걸씨 아닐까요? |

| 목포에 2번달고 김홍걸이 나오고 이희호여사가 돕는데 지분옹이 무소속으로 나와서 분열세력, 호남소외, 친노패권, 영남패권, 안모씨짱 이런소리 나오면 꿀잼이겠네 |

| 김홍걸 박사가 오늘 아침 보도를 보고 이희호 여사에게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전해왔다"면서 "김 박사가 이 부분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서 공식적으로 언론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좋은예감 |

| "이희호 여사, 安 지지 사실 아냐"
the300 김홍걸 박사 오후 공식 해명 자료 낼 것 --- 간철수는 벌써 사기질만 늘어 가지고! 실제로는 듣보잡인데 거품만 잔뜩 끼었다. |

| hoingggg: gama58th ..친노 이희호, 김홍걸의 농간 |

| 혹시 더불어에서 깜짝놀랄만한 사람영입이 김홍걸씨 아닐까요? |

| 김홍걸 박사가 오늘 아침 보도를 보고 이희호 여사에게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전해왔다
목포 경선 참여하시면될듯 |

| 동교동계놈들 별별 작품을 다 만들어보자 하고 있는데 이번엔 김홍걸 출마할려고 잡고있고 2번 달고 나갈건데 여사님이 느그들 개짓거리하는거 두고 보겠냐 이렇게 훅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