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S1 심야토론이 끝나간다. 토론자들 모두 점잖은 자세를 보임에 흡족했다. 다만 사회자가 손석희 형님이었다면 하는 아쉬움은 반복된다. |

| 누리과정 예산 공방 심야토론, 마무리로 가고 있는데도 도무지 좁혀지지 않는 이견에 답답. 무상급식이고 뭐고 우선순위는 누리과정 편성이니 사회적 합의기구를 만들어 거기서 얘기하자는 교육부 차관에 법을 준수하라는 교수나. . . |

| 이 영 교육부 차관, 뺀질뺀질 ..엉뚱한 소리만...이재정 경기 교육감님이 고생하신다 <심야토론> |

| 심야토론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 |

| 심야토론. 한달 일년 계획을 세워서 생활하는 엄마한테 당장 이 만큼 필요하니까 줘 라고 하는 자식. 이 느낌이다. |

| 결론 : 교육부는 지금 아무것도 안할 것이니 일단 집행 하고! 정 힘들면 전화 하라고! #심야토론 |

| 심야토론 90년대보다 학생수가 20% 가량 줄었다고 교육비용이 줄어야 한다는 이영 차관.
90년대는 한 반에 50명씩 있었어. 지금은 한 반에 30명도 많다고. 거기다 전에 없던 특기교사까지.. 단순히 학생수 준다고 교육재정이 적게 필요하다니.. |

| 심야토론 시청하며 나름 냉정하게 평가해야지 했는데 이재정 하는 얘기를 들으며 느낀거 모든게 박근혜님 잘못이다? 놈현새끼때는 좋았다?그러면 그돈이 어디서나왔냐 국민세금 뜯어서 생색내는거 박통님이 안하는거 트집잡네 Ae저런 새끼가...역시 성남 |

| 심야토론. 더 줄돈 없어 주는 돈으로 해. 이 돈으로는 못해. 더 줘. 안주면 안해. 딱 이거네 |

| 세 번째 같은 이야기를 하는데 버벅 거리다니 토론 비둘기 힘내! #심야토론 |

| 김상겸 교수 데프콘 닮았데 토론 비둘기 #심야토론 |

| ****wind: 교육부 이영 차관의 심야토론 빚내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 듯한 발언 듣고 나니 답답하다공무원들아 너희돈 아니라지만 빚내는 것 부채좀 두려워 해라 다 미래 세대들이 쓸 돈 땡겨오는 것 이다 오늘만 살거니 교육부야 어? |

| 이영 차관은 OK저축은행에서 나왔나? 뭘 자꾸 지방채 발행하래.. 수입구조가 없는 곳에서 빚을 어쩌라고? 앞으로 나아질 것이라니.. #심야토론 |

| <심야토론>"정부나 지자체 어느 호주머니에서 나오던 상관없으니 예산만 지원해 주세요."라니.
저런 어린이집 원장이 있어 이런 누리과정 대란이 벌어지는 것이다.
어디서 돈을 받아야 하는지도 모르고
누구든 돈만 주면 장땡이라니 고생을 더 해야할 듯 하다. |

| #심야토론 #누리과정 유치원장님께서 "저희는 어느 주머니에서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

| 유치원 연합회 지회장이라면 지난 대선때 박근혜후보 엄청 밀고다녔겠구만..그러고도 심야토론 나왔으면 왜 공약해놓고 지키지않냐고 말을 못 해. |

| ****oon: 누리과정 예산 공방 토론에서 정부측 인사 아무리 자료를 갖고 나와도 이재정 교육감에게 열라 까이는듯,,,원인이 잘못되었으니 뭔 말을 해도 딸림. #생방송 심야토론 |

| 누리과정 예산 공방 토론에서 정부측 인사 아무리 자료를 갖고 나와도 이재정 교육감에게 열라 까이는듯,,,원인이 잘못되었으니 뭔 말을 해도 딸림. #생방송 심야토론 |

| 어린이집에 가보면 교육기관이 아니라고 하는 교육감들 때문에 굉장히 억울해 하십니다.. o T^T o -이영 교육부차관 #심야토론 |

| K본부 심야토론에서는... |

| 아 글쎄 시행령이 모법을 위반 했다면 거기에 대해 권한쟁의 신청을 하지 그랬어! 글쎄 난 모르겠고! 시행령도 법이니까 지키라고! 예산 편성 하라고! -김상겸 교수 #심야토론 |

| 심야토론이재정교육감 그대는 교육자요? 정치가요?
정치가면 정치로가고 교육자면 교육시행이 우선이고 예산법 타령은 니들끼리 싸우게나 |

| 김상겸 교수 : 글쎄 난 모르겠고! 누리과정은 예산편성 하라고! 중앙정부에 돈이 없다면 일단 내고! 나중에 따지라고! #심야토론 |

| ****chon 심야토론 이재정 교육감님. 준비 잘해오셨는지 누리과정 문제의 시비를 잘 보여주시네요! |

| 교육부차관의 돌림노래를 듣고 있다! #심야토론 |

| 이영 교육부 차관은 대국민 사기치러 심야토론에 나온 것 같다.
빚이 가용재산이라고?
그럼 그 빚은 누가 갚아줄거냐?
빚을 갚아줄 계획을 발표하고 난 후에나 가용재산이라고 해라.
박근혜로부터 임명을 받았다고
어찌 박근혜를 닮아가느냐! |

| 교육부 이영 차관의 심야토론 빚내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 듯한 발언 듣고 나니 답답하다공무원들아 너희돈 아니라지만 빚내는 것 부채좀 두려워 해라 다 미래 세대들이 쓸 돈 땡겨오는 것 이다 오늘만 살거니 교육부야 어? |

| 누리과정 예산 문제로 심야토론 중인데, 교육부 차관님 초반부터 아주 고생하시네. |

| 심야토론 머리 흰 놈 한 대 쥐어 박고 싶네. 저런 놈이 무슨 장관이랍시며 국정을 논하나? |

| 오늘 1/29일 밤 11시40분, 생방송 이재정 교육감-이영 차관, 오늘 밤 누리과정 예산 맞장토론 지금 시작합니다 어떤 헛소리를 하는지 지켜 봅시다 |

| KBS1 TV 생방송 심야토론 방송안내
토론주제 : 누리과정 예산 공방, 근본적 해결책은? 방송일시 : 2016년 1월 29일 金 밤 11:40~1:00
출 연 자 : 이재정 교육감 , 이 영 교육부차관 , 김상겸 동국대 법학과 교수 외 1인 |

| ****euxavecvous: ■ #이재정 경기교육감 vs #이영 교육부 차관 맞장 토론
#누리과정 예산 맞장토론 29일 밤 11시40분, KBS 1TV 심야토론 |

| ■ #이재정 경기교육감 vs #이영 교육부 차관 맞장 토론
#누리과정 예산 맞장토론 29일 밤 11시40분, KBS 1TV 심야토론 |

| KBS #심야토론 1/29 11:40
주제
#누리과정 예산 공방 근본적 해결책은?
출연
#이영 교육부 차관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김상겸 동국대 법학과 교수
#윤형식 인하대 행정학과 교수 |

| ****ma_amari 심야토론 봐? 나는 시사 쪽은 명견만리랑 그것이 알고싶다만 주로 보는데. 심야토론은 왠지 어려워😑 |

| ****ia7br 난 심야토론 좀 보고 봐야쥐 |

| KBS 심야토론 보다가 나온 말인데 맞는 말인듯. 결론은 국회의원들이 민생에 관심을 안가지는데에는 유권자들 책임도 있다. 소위 특정 지역 유권자들은 정치인들한테 셀프 호구 잡혀주는 꼴.. |

| #심야토론 좌장이라는 kbs앵커가 답정너니까 여당편향 방송하고 있지 |

| KBS #심야토론 1/22 11:40
주제
한국정치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출연
#홍성걸 국민대 행정정책학부 교수
#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
#박명호 동국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김민전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