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총선에서 새누리가 이기면 김무성 대표를 흔들 명분이 없어진다. 게다가 김무성 대세론이 형성될 가능성도 아주 많고. 참고로 문재인 : 김무성에서 김무성이 평균 3-5퍼센트 앞서는 결과가 어느덧 몇달째 지속되고 있다. 만약 김이 문에게 크게 지는 상황이 |

| 친박은 이미 반기문을 사실상 김무성 대항마로 생각하고 있는듯하다.어째 박심도 사실상 반총장에게 기우는 느낌이고. 문제는 김무성을 흔들거나 끌어낼만한 마땅한 명분이 없다는데 있다. 그런점에서 이번 총선은 딜레마다. |

| 김무성의 뻘짓과 뻘소리..친일파의 아들답다 |

| 집권당 탈당할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이제 총선후 새누리당 분당 가능성을 조심스레 점쳐봐야 할것같다. 변의예언때와 다른 이유는 지금은 정권 후반기고 김무성과 친박계는 이미 돌아올수 없는 다리를 건넜기 때문이다. |

| ****Soul3: 김무성이 박근혜와 각을 세워서
팽 당하면, 안철수 신당은
새누리와 합당을 시도 할 것입니다
어차피 결이 같은 사람들끼리
합쳐서 가는게 나을듯 합니다.
그들은 보수의 제2당 이니까요.. |

| ****n01322: 김무성 대표는 출산율 저하의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이자고 망발을 했는데 날로 늘어가는 조선족들의 흉악범죄로 불안에 떠는 국민들은 눈에 안 보이나보다 대림동은 가봤나?
보수진영 에서도 욕 먹는데는 다 이유가있다 |

| 김무성은 개야?? 왜 맨날 짖어 |

| 김무성 조선족 발언 포탈 메인에서 사라졌음 하하하하하하하하 |

| ****homoon: ****mo ****1632204 완전공감 김무성은 하루 빨리 내쳐야 한다. 한가지 확실한건 "김무성 당신이 새눌에서 나가 주는게 당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박통 지지율 빠지면 헛개비 주제에 툭하면 대들기는… |

| ****b: 만약 친노가 새누리와의 합당을 선언한다면 노회찬이가 "오랜만에 더민주당이 예뻐 보입니다. 한국의 보수 김무성 정도의 노선이라면 이 나라는 훨씬 좋은 나라가 되었을 것입니다."라고 실드 쳐줄 거다. |

| ****_BOY___: 참 더러운민주당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출산장려를 경제활성화로 이루어야한다고 애기할때
그게 뭔 소리냐고 비난하더니
김무성 대표 조선족 이민장려 정책은
조선족이 애낳는 기계냐 인권비하라 비난하고
출산장려는 환경조성해야한다고 … |

| 아니 김무성이 또..? |

| ****1440: 응원합니다
노무현대통령고향,지난 경남지사선거때도 김경수가 홍준표를 앞도적으로눌렀던 김해을 이번 총선에서
바른정치인 김경수와
김무성마이크 이만기가 맞붙습니다.이번엔 꼭! 바른사람이 정치하는 세상을 보고싶습니다 t… |

| ****sZotto: 홍문종 왈,
"야당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김무성은 뭐하냐"
이에
김무성 답?,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ㅆㅂ~ |

| ****oun: 지난 철도파업때 철도청 최연해 사장이 일처리 다 해놨는데 느닷없이 김무성이 박지원과 나타나 밥숫가락 얹고 공을 가로채며 영웅귀환 코스프레하고 나타났을때부터 꼬리한 냄새났음.. |

| ****32: 김무성의 '조선족 수입' 발언은 일단 기본적으로 조선족을 '열등한 종족' 취급하는 것이기도 하죠. 'ㅅ' 뭐, 한국인들이 갖는 일반적인 의식이기도 합니다. 가난하고 돈이 없어 한국에 돈 벌러 오는 불쌍한 외국인 정도 인식인 거죠. |

| 조선족 대거 받아들이자는 김무성 발언. 저출산 대책보단 싼임금 쓰고 싶겠지. 연봉 3-5배 제시에 미련 없이 한국 떠나는 사람들. 늦기전에 제대로 사람대접하지 않으면 훅 가는 대한민국. |

| ****ujoung: ****009 ****d00 ****oosung
살다살다 김무성,유승민.정의화 새누리 세의원을 더불당 전라도 지지자들이 쉴드 쳐주는것도 처음 봄요 |

| ****dex99: 거꾸로 이야기하면 김무성 정도 되는 사람도 '셋밖에 못낳는다'임
김무성 재산이 137억임 |

| 지난 철도파업때 철도청 최연해 사장이 일처리 다 해놨는데 느닷없이 김무성이 박지원과 나타나 밥숫가락 얹고 공을 가로채며 영웅귀환 코스프레하고 나타났을때부터 꼬리한 냄새났음.. |

| ****34_: 캐나다 트뤼도 총리 미래에서 온 게 아니고 여성 비례공천은 자녀 많이 낳은 순으로 주고 싶다는 김무성과 동시대 사람이라니 너무 현실감 없다. |

| ****oung4250: 새누리의 고민
1.박근혜지지율로 겨우 버틴다
2 김무성으로는 문재인을 이길수 없다
3.반기문조차 내리막이다
4.인재영입이 안돼 당이 늙어간다
5.국민의당이 교섭단체조차 구성 못한다
6.안철수의 존재가치가 자꾸 떨어진… |

| ****em52: 정미홍 "김무성의 뒤집어 씌우기 작전은 '반역죄'에 해당..." 성남의 개장수 만도 못한 김무성아 정미홍을 공천해야 하는거 아니냐.이명박에게 공천 학살 당하고도 이명박에 꼬랑지 치는 니 보다 정미홍이 백배났다 … |

| ****217: ****ingtohu ****7221
우하하하! 변절자놈이 국회선진화법을 대통령께 책임을전가하며 뻔뻔함을국민께스스로선뵈는 매국노아들놈! 안상수당대표와 원내대표였든김무성이가박지원대표와내통하여 국회에서 통과시킨 선진화법을… |

| ****m_9: 그리고 김무성당은 이미 노인복지를 축소하는 방향으로 고령화에 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음 #단명으로애국하십시오 |

| ****im 김무성 한마디로 개또라이 |

| ****dpdy: 김무성 아들 매우 섹시함 |

| ****dukdo 부정선거 이슈로 문대표 지지확인하고. 안철수 막말파행으로 새누리 김무성 반기문외 다수 여론 뒷전몰아내고. 세월호 증거논란 으로 야권 지지세력 명분만들어 정권 교체 이루리라..... |
![[HELL BOY]
@HELL_BOY___ HELL_BOY__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7700538519977985/Z6ZJL8v0_normal.jpg)
| 참 더러운민주당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출산장려를 경제활성화로 이루어야한다고 애기할때
그게 뭔 소리냐고 비난하더니
김무성 대표 조선족 이민장려 정책은
조선족이 애낳는 기계냐 인권비하라 비난하고
출산장려는 환경조성해야한다고 대안없는 원론만 주장해
한심한놈들 |

| ****aenyeon: 여당 대표가,
청년들이 왜 결혼을 못하는지,
왜 애를 안낳는지에 대한 고민이 없다.
출산율 증대는 포기하시나?
김무성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

| ****meafun: 김무성 타는 쓰레기.. |
![[스른/리02]아이고
@jmezzang57 jmezzang5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90718880731136/-y3Njagm_normal.jpg)
| 김무성 노답행진 오늘도 추가로구나 |

| 김무성 진짜 핵폭탄급 무식이다....뇌에 주름 없는듯 |

| ****on: 김무성은 대한민국 저출산문제는 여자가 아이 낳는게 아프고 젖먹이고 키우는게 힘들어서 발생하는 걸로 안다. 그 힘든 건 조선족여자로 대체하면 되고 결국 저출산 문제는 여자들 때문이고 조선족은 노예쯤으로 인식. 저런자가 대통령 후… |

| ****ibi: <새누리당 벌써 멘붕인가요?> 새누리당이 조용하네요. 김무성-김태호 사진한방으로 정리했습니다. 즐감후 천만인이 볼수 있도록 폭풍~ |

| ****ssu1: 김무성이 대통령이 되리라고 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김무성 주변에는 완장을 차고 김무성 대통령 만들기가 한창인가 보다. 그런데 내 주변은 아무리 바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적어도 내 주변은 정상인들 같… |

| ****meafun: 미국에서는 도널드 트럼프가 비웃음의 아이콘인데 '어차피 김무성이 차기 대통령'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틈에서 사는 거 너무 지옥같다 |

| 미국에서는 도널드 트럼프가 비웃음의 아이콘인데 '어차피 김무성이 차기 대통령'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틈에서 사는 거 너무 지옥같다 |

| ****6: 김무성 의원의 발언은 실제 외국인 여성을 대하는 한국의 정책방향과 상당 부분 일치하고, 오히려 그 발언에서 현실감이 떨어지는 부분은 조선족 언급입니다. 조선족은 이미 20여년 전에 한국에 결혼이주로 많이 입국해서, 올 사람은 다 … |

| 김무성 타는 쓰레기.. |

| ****dpdy: ****dpdy 유혹해 내것으로 만듦 -> 이 사실을 안 김무성 충격받아 김듬성됨 -> 새누리무너짐 -> 김듬성 돈봉투 내밀며 헤어지라고 함 -> 봉투 받고 김무성 아들한테 넌 심심풀이용이었다 말함 -> |

| ****ibi: <망원역에 정청래가 나타났다.>망원역 1번출구에서 합정동 방향으로 200m 오시다보면 대한민국 최고의 얼짱 정치인 정청래를 보시게 됩니다. 마포는 정청래! 새누리당 김태호든, 김무성이든 누구든 오시라! |

| ****dpdy 유혹해 내것으로 만듦 -> 이 사실을 안 김무성 충격받아 김듬성됨 -> 새누리무너짐 -> 김듬성 돈봉투 내밀며 헤어지라고 함 -> 봉투 받고 김무성 아들한테 넌 심심풀이용이었다 말함 -> |

| ****ust: 김무성의 주딩이는 언제나 배고프다....이런새끼가 대통령 되면 그나라 꼴은 볼짱 다본거지 |

| ****hp1138: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그러지 말고 새누리당 지지자 35%에게 한부부 10명씩 애낳기 운동 하면 안되냐? 애미부대는 100% 씨받이 하면 될거고 그 여자들은 자기 딸이 강제성노예가 되도 가… |

| ****ine: 김무성의 헛발질과 헛소리로 당초 180석+ 알파 예상치에서 알파도 날아가고 본전도 까먹고 있습니다. 김무성 정신차려야 합니다..<보좌관>을 포함헤서 김무성 주변사람들 더민주 X맨소리 안 들으려면, 정신바짝차려야 합니다. |

| ****82 ****dang
관악을... 정동영 하나 잡자고 김무성, 문재인 등 영패들 싹 다 와서 전당대회 수준으로 난리 굿판 치고, 언론들도 하나같이 정동영 못 잡아서 안달났던 바로 그 선거요?? |

| 조선족이 들어오고 김무성 일당들이 중국으로 영원히 나갔으면 한다 |

| ****yung_Lee 김무성 대표는 신분제의 기준으로 사시는 분입니다. 본인 스스로가 로열 의원이라 생각하는 겁닌다..로열 의원..인간존중은 없습니다.. |

| 김무성 아들 매우 섹시함 |

| 김무성이 미쳤나보다 중국교포이민확대?저들은 북한에서 어떤짓을해도꼭 북한편을든답니다.교포?
엣날이야기일뿐~~ |

| ****aspiritnana: 김무성 나는 반은 전라도, 웃기고 있네요 당신은 보수가 아니라서 전라도라서 보수가 반대하는게 아닙니다 여당의 유력한 대선후보 임에도 그 알량한 좌파적 기회주의 습성을 포기하지 못하고 독선을 내려놓지 못하는 어리석… |

| ****1440: 무당년이 청와대 들어앉더니 별꼴 다보네요
알바생들은 비용 안주는 악덕업주 가려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답니다
얼척없습니다
김무성 입니다
민족반역자 김홍주아들로 민족반역정권 부역자 입니다
다음 대선후보랍니다 … |

| ****nchoihyun: 김무성의 조선족 발언을 보면... 자국민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느껴짐. 그냥 노동이나 해주고 애나 낳아야하면 그런 존재.. 그렇게 생각하는거지 조선족이 그렇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김무성의 생각이 그럴거라는 |

| ****4v: 대선불복의 원조 너였구나 김무성 박근혜 대선총괄본부장 |

| ****06281: 저출산대책이조선족
정신나간김무성 |

| ****_bot_4: 박근혜나 김무성이나 노동시장 유연화 하겠다는 것은, 말 그대로 필요할때 적은돈 내고 쓰다가, 짜르고 싶을때 마음대로 짜른다는 것이겠지 |

| ****nne: 김무성 재산에 세 자녀라니.. 내가 둘 낳은 건 허세였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

| ****yung_Lee: <공약이행하는 저를 포퓰리즘 악마라 욕한 김무성대표님..지난 대선 때 달콤한 속삭임으로 대국민사기 치고 팽개친 공약현수막 좀 보시길..>
님들이야말로 국민 속이는 포퓰리스트 아니 사기꾼에, 속삭이는 악마입니다 http… |

| 권력자와 수준낮은 완장들 VS 허세 김무성과 졸개들의 싸움에서 나는 누구편을 들어야 하나? |

| ****rkkr: 김무성 "저출산 해결위해 조선족 대거받아들여야"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조선족비하"
“헬조선을 만들어놓고 이제 조선족을 데려와 출산율높이자고?" 등
거센 반발을 사, 김무성이 '실검 1위'를 차지
왜 애를 안 … |

| 정치인은 특히 말조심 입조심 한번 더 생각하고 말해야 할 것이다.
김무성대표 인구 감소관련 대책으로, 중국동포 조선족 를 대거 받아 들여야 한다고 했는데 조선족 폐해 살인, 강도 의 심각성을 모른다는 것인가 ? 말 한마디 할 때마다 참 답답하다. |

| ****bang: <김무성 막말 열전>
알바 구하러 가서 악덕업주인지 구분하는 능력을 길러라.
부당한 대우 당했을 때 상대를 기분 나쁘지 않게 설득해라.
연탄색이랑 얼굴색이랑 똑같네.
너는 왜 쓸 데 없는 말을 하고 있어?
저출산 해결 위해 … |

| ****y1215: 새누리당김무성 절대적으로구민들은반대해야함.조선족들한국에들여와이짓꺼리시키려구..국민들이나잘보살피지.땅덩어리적어난리구만 다민족들 이민받아들여뒷감당 역부족 돈잡수셨소?이젠한민족이아닌나라..정치판에 ㅅ들 정신차리지. https:/… |
![[ Ночь Стокер ]
@Bal_la_nar Bal_la_na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8082315172384772/fe2TjfP6_normal.jpg)
| 온라인 게임에서
트롤짓 일부러 발판위에 안가거나 진행을 막음 한다음에
" 김무성을 지지해주세요! 그러면 당신을 도와드릴게요! "
이러면 김무성 지지율 떨어지려나 |

| ****ek21 김무성의무성의한발언이나.그발언에 반발하며 헬조선족이라 글쓰는 국민의식이 현 정권.국민의 썩은 이기적모습을 대변하는듯 하다.조선족 욕하는 당신들이 조선인아닌가요?민족을 이주시킬일도아니지만.민족을 버릴일도아닌데 무성의한 무성이돼지목딴소리 |

| ****n2: ****chansoo ****nfox0 ****amedia 정신나간놈이네요 김무성 정말 한심하네요 |

| 김무성씨 아드님을 제게 주십쇼 ****oosung |

| 그런데 KBS 9시 뉴스에선 조선족을 중국동포라 부르네. “김무성 대표는 중국동포를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는 식으로. 조선적이 중국동포였어? |

| 김무성 曰..., "조선반도 씨받이는 이제 조선족들로 채우도록 하여라!" |

| ****1440: 응답하라 김무성..보나마나 이재명의 완벽한 'TKO승'
이재명시장이 성남의 청년배당사업 맹비난한 김무성에 “침소봉대로 자치단체의 합법적이고 정상적인 복지정책 중단시키려 말고 공개토론으로 한판 붙자" 맞짱 제안 … |

| ****yung_Lee: <투표결과 공개>
박근혜정부 95% 득표입니다. 김무성대표님 축하드립니다..
악마의 속삭임에 포퓰리스트이고 부도위험이 높은 건 박근혜정부입니다.. |

| ****ylem22 ****9fce1e18427 ****vop 김무성은 마약 사위와 속 한번 안썩이고 연애 많이 못한 딸이 임신했다는 소식부터 전해주길 바래요.
가만 생각하면 박근혜 디스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

| 김무성이
저출산해결로 조선족을 대거 유입시키자는데
자국민 생활안정부터 신경쓰시지요..
에휴... 왜 저놈들은 저따위냐 |

| 무성애자한테 김무성 좋아하냐고 묻는거 졸라빡침 |

| ****liee: 전에 데이비드 보위나 앨런 릭맨 같은 멋있는 사람들은 다 죽고 김무성이나 도널드 트럼프같은 사람들만 남았다는 트윗을 봤는데 홍대도 똑같다 좋아했던 가게들은 다 없어지고 야시장 시리즈나 페북맛집들만 넘쳐나겠지 |

| 김무성이랑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고 전국에 치즈랑 무한리필만 우겨넣으면 된다는 페북맛집만 넘쳐나는 세상 너무 끔찍함 |

| 전에 데이비드 보위나 앨런 릭맨 같은 멋있는 사람들은 다 죽고 김무성이나 도널드 트럼프같은 사람들만 남았다는 트윗을 봤는데 홍대도 똑같다 좋아했던 가게들은 다 없어지고 야시장 시리즈나 페북맛집들만 넘쳐나겠지 |

|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그러지 말고 새누리당 지지자 35%에게 한부부 10명씩 애낳기 운동 하면 안되냐? 애미부대는 100% 씨받이 하면 될거고 그 여자들은 자기 딸이 강제성노예가 되도 가해자를 용서한다던데, |

| 김무성이 애 낳을 땐 산아제한하던 때지 않아? |

| ****hing_else: 김무성 어머니다 방응모 손녀라고 하는데... 방응모면 금광재벌에 조선일보 사주였는데 아무리 전남방직 사주라고 해도 손녀가 첩으로 들어갔을 것 같지는 않음. |

| ****EREi15: 김무성이 왜 조카인 현정은과 또래인가 했더니 김무성 엄마가 첩이었구나. 돈 있으면 첩 두고 살 때니까.
하지만 그때도 첩의 자식들은 제대로 혼처 찾기는 어려웠다고.
울 부모님, 아직도 누구누구가 가난해서 부잣집 첩의 딸… |

| ****EREi15: ****mommy ****seon 김무성의 어머니가 첩이었더라고요. 그 동네서도 세컨드 자식은 아직도 힘든듯요. |

| ****325: 김무성이부르면 만나합의부터하는 문재인!
그리곤일방파기나당하고
오늘문재인이 김무성에2+2제안을했다!
허나김무성은"응하지않겠다"거절
왜128석수장이 합의남발에뒷통수맞고 줄것다
주곤 하나를못받아내나?
문재인대표 지금하는게정치요? 아… |

| ****manman: 김무성, 김영삼 영정 앞에서 오열!!
정치 주변머리 황모씨는 김무성을 영삼이의 가방모찌에 첩의 자식이라며 침 튀겨 회원들 앞에서 욕을 했었음. 그런데 정작 그가 김대중이 사망했을 땐 눈물 한방울이라도 흘렸는지 궁금할 따름. |

| ****trim914: 알랑방구 이기붕2 김무성은 문상가서 YS가 자기의 정치적 아버지라 하였다.
이런 불효막심한 자식을 보겄나,자기 아버지하고 악연인 자의 딸래미에게 알랑방구꼬리를 치다니,세번째첩이 정실과 두번째첩에게 다 가서 아부를 떨며 … |

| ****in_hogae: 박정희는 36년 김호남과 결혼하고 37년 딸 박재옥을 낳는다. 50년11월 이혼후 한달뒤 육영수와 결혼하고 52년 박근혜를 낳는다.
김용주는 부인 강정순외에 강신팔을 첩으로 둔다. 51년 첩 강신팔은 김무성을 낳았고… |

| ****ssu1: 서초 이동관 후보자와 신의한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총선의 경선 논란과 관련, 당 지도부의 무능함을 비판했습니다. 김무성의 무능이 새누리당의 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

| ****a1: 살인자 김무성 마빡 친일파 |

| ****tg1: '경제 활성화' 법으로 '일자리 창출'을 떠들어온 새누리가, 얼마나 개소리였는지를 이번에 김무성이 제대로 까발렸네요.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 이민 허용'.
이민 허용이 출산율 상승에 도움이 될지도 둘째치고
그 조선족들 … |

| ****aster 김무성도 찍혀나갈 거 같네요 |

| 김무성 알고는 있었지만 사람 참 진국이네 쭉 나라말아먹자는 의지를 가지고 실천하기 쉽지 않은데 |

| ****paper815 저녁에 딸이 들어오더니
엄마~~김무성이 미친개소리한거들었어??....아니..뭔데??...했더니 이얘길해주더라구요...아직 미혼인 딸이듣기에도 기가막힌가봅니다...무성씨 말좀조심합시다..딸보기 창피하고 민망하네요 |

| ****959: 김무성의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 들여야 한다는 얘기에
미혼이신 우리 박근혜 대통령은 얼마나 가슴이 마음이 아프셨을까?
김무성 진짜 잔인하다. |

| ****hiaKmnet: Retweeted 투게더 together ****959 :
김무성의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 들여야 한다는 얘기에
미혼이신 우리 박근혜 대통령은 얼마나 가슴이 마음이 아프셨을까?
김무성 진짜 잔인하다. |

| ****anoha: 김무성이 해결책이라고 제시하는것들 보면 바다건너 도널드 트럼프와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음. 불법 이민자가 문제니, 다 쫓아내버리고 벽을 세우자는 인간이나 저출산이 문제니 일단 '무조건' 3명까지 낳아보고 안되면 조선… |

| 김무성은 대한민국 저출산문제는 여자가 아이 낳는게 아프고 젖먹이고 키우는게 힘들어서 발생하는 걸로 안다. 그 힘든 건 조선족여자로 대체하면 되고 결국 저출산 문제는 여자들 때문이고 조선족은 노예쯤으로 인식. 저런자가 대통령 후보라는 건 정말 심각 |

| "****32004: 문재인 비행기는 높은 곳을 향해 열심히 이륙하는 중에 있고,
김무성 비행기는 청와대 리모콘이 작동해 활주로에 착륙중에 있고,
안철수 비행기는 앤진 과열로 폭발해서 추락하고 있다. " |

| 김무성 얼굴 안 보고 싶다.. |

| 만약 친노가 새누리와의 합당을 선언한다면 노회찬이가 "오랜만에 더민주당이 예뻐 보입니다. 한국의 보수 김무성 정도의 노선이라면 이 나라는 훨씬 좋은 나라가 되었을 것입니다."라고 실드 쳐줄 거다. |

| ****32004: 문재인 비행기는 높은 곳을 향해 열심히 이륙하는 중에 있고,
김무성 비행기는 청와대 리모콘이 작동해 활주로에 착륙중에 있고,
안철수 비행기는 앤진 과열로 폭발해서 추락하고 있다. |

| 김무성이나 트럼프나 뻘소리를 계속해도 대선1위를 달리는이유를 아시는분~ |

| 대선불복의 원조 너였구나 김무성 박근혜 대선총괄본부장 |

| 국민을 가축 정도로 보고 있다는 것을 저렇게 스스럼없이 드러낼 수 있다니. 김무성이 이명박근혜보다 훨씬 공포스럽다. 이명박근혜는 한심했지 무섭진 않았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