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무성, 정말 국민에 관심없구나
울아들 어린이집 같이 다녔던 다문화 친구들
조선족 엄마, 애 1명
중국 한족 엄마, 애 1명
베트남 엄마, 애1명
초1울 아들 반 다문화 3명, 이들도 혼자 아니면 2명 |

| ****aspiritnana: 김무성씨 당신을 지지하지 않는 것은 대한민국 애국자의 선택의 자유가 아니라 양심입니다 지금이라도 김무성에 줄 선 사람들 자신의 양심에 물어보세요 왜 나는 김무성을 지지하는가? 그리고 양심의 소리를 들으세요 당신에… |

| ****aspiritnana: 정몽준 의원님께 이 자리를 빌어 정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전 당신이 애국보수를 돕지 않는다고 보수가 아니다 라며 비판했습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애국자입니다 보수를 돕는게 아니라 공멸 시키려는 김무성에 비하면 당… |

| 자살골 전문 김무성대표 수준나오는 발언 계속 유지 바랍니다. |

| ****tg1: 저 트윗 쓰신 분 말대로 박근혜가 새누리당 당대표를 교체하면, '비민주적 정당운영'을 이유로 새누리당이 해산될 수 있습니다 =ㅅ=
그러니 박근혜가 김무성을 당대표에서 끌어내리고 다른 사람 임명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비민주… |

| 새누리 초고위는 진짜 뭐 하냐
거기도 조선족 대거 유입하냐
이한구로 공관위장 정하고 김무성 내쳐라
비대위로 가던가 |

| ****s99: <연합뉴스> 김무성 "저출산 대책? 우리에겐 조선족이 있다"
김 대표는 당 저출산대책특위 제7차 회의에서 "우리에게는 조선족이 있다. 이민에 따른 문화 쇼크를 줄일 좋은 길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창조… |

| ****rkkr: 김무성 "저출산 해결위해 조선족 대거받아들여야"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조선족비하"
“헬조선을 만들어놓고 이제 조선족을 데려와 출산율높이자고?" 등
거센 반발을 사, 김무성이 '실검 1위'를 차지
왜 애를 안 … |

| ****tstep_0127: 호남
더민주 41.2%
국민당 15%
전국
새누리34.8%
더민주 30.7%
국민당 13.9%,
문재인 23.1%
김무성 18%
안철수 10.6%
호남
문재인 24.6%
안철수 12.2%
알앤써치24~26일-… |

| ****yeon777 ****s001
3남 김홍일의 더민주 입당이유죠.
김현철의 입당을 부추기는 놈도 있죠
그놈이 바로 NLL을 시기친 김무성이죠 |

| ****uor1: 세 자녀보다 네 자녀나 다섯 자녀를 하면 고령화 문제가 더 쉽게 해결되지 않나? 김무성이 통이 크질 못하구나. |

| 새누리가 인재영입을 하는것보다
지금 새누리에 똬리를 틀고있는
쓰레기를 먼저 버리고 나서
새부대에 새로운 인재를 영입하는게
순리아니겠노 참 김무성 너먼저
쓰레기다 스스로 난지도로 가라 |

| ****aspiritnana: 저도 사람입니다 팔은 안으로 굽습니다 하지만 도저히 김무성씨를 여당 당대표로 쉴드를 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판단할 때 당신이 대통령이 되서 그 이후 보수정권이 궤멸하는니 차라리 문재인 집권하여 5년간 참고 견디는… |

| ****ibi: <망원역에 정청래가 나타났다.>망원역 1번출구에서 합정동 방향으로 200m 오시다보면 대한민국 최고의 얼짱 정치인 정청래를 보시게 됩니다. 마포는 정청래! 새누리당 김태호든, 김무성이든 누구든 오시라! |

| ****m308: 김무성대표는 국회선진화법이 당시 박근혜대통령이 주도해서 만든 법이고 그래서 문제가 되었다는 얘기만 하면 될텐데 문민정부당시 총선의 공천은 누구나 인정하는 개혁공천이었고 지금도 활동하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 이를 비난하는 것이… |

| '위헌행위'가 되어서, 박근혜와 새누리당을 나란히 끝낼 수 있는 행동인데 말이죠.
제발 부탁이니 박근혜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교체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

| ****aspiritnana: 이재명, 김무성 조선족이 무슨 애 낳는 기계냐? 트위터에 선동 좀 반대를 해도 말이 되는 소리를 하며 반대해야 들어주죠 이건 인구유입 외노자 문제이지 출산의 다문화 문제가 아닙니다 도대체 변호사 출신에 성남시장이… |

| ****4: 김무성은...
1.여성폄하
2.흑인폄하
3.노인폄하
4.조선족폄하
그랜드슬램달성이네... |

| ****penwol: 저출산 인구감소로 인한 부동산 수요 감소로 인한 버블 붕괴를 막으려면 향후 10년간 약 300만명의 이민을 받아야 하는걸로 계산된다.
중국내 조선족 총인구수는 약183만명.. 김무성의 발언은 그냥 몰핀효과를 노린듯 하다.… |

| ****Sang2411: 박근혜대통령은김무성을대표에서교체하라
세상에이런졸장부를함께할수없는노릇
당대표가존재감도없고함부로입을나불되는위인을어떴게믿고413선거를치루나선거가걱정이다
대동단결하여부족한실정이다제3의인물을대표를세워라 |

| 저 트윗 쓰신 분 말대로 박근혜가 새누리당 당대표를 교체하면, '비민주적 정당운영'을 이유로 새누리당이 해산될 수 있습니다 =ㅅ=
그러니 박근혜가 김무성을 당대표에서 끌어내리고 다른 사람 임명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비민주적 정당운영으로 해산시키게 |

| 지금 김무성이의 발언이... 상당히... 문제가 있다. 지금도 냉전체제같은 발언을 하고, 그리고 북한이 그리고 북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있다. 북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은 공산주의 국가가 아니다. 북한 헌법을 보면 공산주의,사회주의는 없다. |

| ****g16949: 김무성 저출산 대책은 조선족!!
이정도면 올해 코미디 대상은 김무성이 받는 걸로!!! |

| ****ulyou: 이렇게 확고하게 박정희 시대 정신으로 회귀하는 메시지를 막 발신하는데 어르신들 좋아서 팔짝 뛰는 것도 이해가 간다. 김무성 대통령을 정말 각오해야 하는거니 |

| ****ulyou: "김무성 대표는 또한 "싱글족에 대해서는 방법이 없지 않냐"면서 "세자녀 갖기 운동을 해야 한다. 저는 이미 실천했다"고 소개했다." |

| ****_chan2sp: 1호선 너무 무섭다;;; 김무성 대표가 국민을 먹여살릴 메시아라면서 벨트 파는사람있음. 아;;; |

| ****32: 김무성 대표는 “우리에게는 조선족 있지않느냐”고 적시하며 ...
... 조선족은 기본적으로 중국인입니다... 무성씨... -_-;; 지금 세대는 아예 성장해온 문화기반이 틀려요... |

| ****k7gmailcom1: ****88hb ****5665544 지난시기에 박근혜가 아니기에 문재인을 지지하였지만, 이제 김무성과 안철수를 반대해서가 아니라 문재인이기 때문에 지지합니다. 그러기에 국민 모두가 문재인을 좋아할 수 있다면… |

| 김무성 "저출산 해결위해 조선족 대거받아들여야"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조선족비하"
“헬조선을 만들어놓고 이제 조선족을 데려와 출산율높이자고?" 등
거센 반발을 사, 김무성이 '실검 1위'를 차지
왜 애를 안 낳는지에 대한 고민이 없다. |

| ****u2kaxsdYtIU: 김무성/문제인/안철수~
모두"부산출신들이나~
이건부산사나이라~
부르기가"거시기하다/
부산사나이라고 한다면/
조경태 같은사람이 왈~
사나이중 사나이답다/
김문안~세사람합해도~
조~한사람만도못한것들~ … |
![[더불어민주당]복지국가!정권교체!
@mdAXk03hZ4gftrc mdAXk03hZ4gftr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781491382292480/lpsUsG7s_normal.jpg)
| ****m1952: 김무성대표의 '조선족 귀국론‘이 화제다. 참여정부초 고령사회위원장을 할때 이민정책도 종합점검했다. 중국교포 귀국은 이종석 통일장관 등이 중국교포의 장기적 중요성, 중국과의 관계 등으로 간곡히 반대했다. 깊은 뜻이 읽혀 두말… |

| ****m999: 아하, 김무성이는 남한의 젊은이들이 생식능력이 없는 줄 알고있구나! |

| 김무성이 해냈내 해냈어 |

| ****writer: 김무성이 아베와 다른 게 있다면 우리말 쓰는 거 정도?
미친인간, 웬 조선족?? 아이는 돈 많은 새누리족이 낳아라 |

| 김무성은 정말 머리 속에 든게 아무것도 없구나 무식한 종족인듯 |

| ****aspiritnana: 이재명씨 남경필 도지사와 토론하자 김무성 나와라 박대통령과 토론하겠다 떠들기 전에 일베나 국민 상대로 싸우지 말고 품위를 지키세요 성남시 행정이나 좀 신경 쓰고 sns 는 전담 홍보 공무원을 두던지 늘 정치트윗 … |

| ****5dgcha1: 며칠전 기사 보니
기업들이 외국인노동자 고용 늘릴 수 있게 해달라고 하더니..
김무성 재빨리 조선족 이민받자고 화답해주네~
중국인대거수입?이겠지!
조선족이 아니라 실상은 중국인.
조선족 이민 시작으로 간 보면서 중국인… |

| 김무성 왈 ;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이잔다~ |

| 국가의 3요소 "국민/영토/주권" 초등학교 6학년에 배우는 과정이다.김무성 말에 의하면 대한민국은 존재하질 않는다.
다시 초등학교에서 공부하시길 권장한다. |

| ****atlqoddl: 세자녀 갖기 운동은 또 뭐냐... 미치겠다. 진짜. 김무성 저거 안철수랑 수준이 똑같아. |

| 새누리는 원래 정책도 없고 미래지향적 비전도 없다. 그저 콘크리트 지지층에 기대어서 때가 되면 "도와 주십시요. 반성하겠습니다"하고 피켓들고 거리에 나오겠지. 그게 김무성의 총선에 임하는 최대전략일 것임! |

| ****k: 무식한 김무성. 저출산대책이 조선족 받아들이기라고...학력차에 따른 소득 차별대책은 대학 무더기 설립으로 고학력 실업자 양산, 재벌 감세로 세원 부족은 담뱃값 인상등 간접세로 삥뜯기, 청년 실업대책은 아버지세대 일자리 뺏어 자식주… |

| ****ang1977: 김무성은 현재 한국사회에서 젊은 사람들이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거나 포기하는 근본 원인을 모르겠지. 그냥 헛소리 그만하고 마약사범 재범 예방 프로그램이나 만들어라. |

| 아하, 김무성이는 남한의 젊은이들이 생식능력이 없는 줄 알고있구나! |

| ****a_instagram: 멋지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범죄집단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총선 불출마 선언한 김태호 의원에게 마포을 출마해 정청래 잡아라 말한것에
누가와도 좋다! 제일 강한놈이 와라! 김무성도 와라! 싸우겠답니다 h… |

| ****9MC: 그럴일 없겠지만, 만약에 김무성이 또 대통령 되면 정말 끔찍할 것 같다. 툭하면 반말하고, 강자한테 약하고, 약자한테 강하고, 입에서 나오는 소리마다 궤변에, 복지과잉이 나태고, 강남만 수준있고??그리고 지금 헬조선이라 조선족… |

| ****yung_Lee 김무성은 대한민국 국민을 그저 봉건시대 농노로 보는구나.. 농노가 부족하니 옆의 성에서 데려오자..이런 저열한 수준의 의식. 저런자가 여당 대표이자 대권을 꿈꾼다니 갈때까지 간 대한민국이란 생각이 듭니다. |

| ****rQns: 김무성 대표님, 조선족이 씨받이입니까? |

| ****4: "전혀 부질없고 쓸데없는 발언" "너무 나이브하게 생각". 친박계가 김무성 대표를 연일 비판하면서 '총선 새판짜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최경환 의원이 있습니다. #정치부회의 |

| ****m_9: 그리고 김무성당은 이미 노인복지를 축소하는 방향으로 고령화에 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음 #단명으로애국하십시오 |

| 폴더에 성보라짤보다 김무성짤이 더 많음 |

| 김무성짤 쓰긴 써야하는데 |

| ****lom1004: 김무성 대표가 우리나라는 앞으로 저출산 고령화 대책으로 우리는 조선족이 있어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여 저출산 효율을 높여야 한다.는 발언은 자국민을 기만하는 행위이며 조선족을 비하하는 망언 입니다. t.co… |

| ****_Yi: 김무성은 막걸리 먹고 취해서 천지분간 못하고 고성으로 지 하고 싶은 말 떠들어 재끼는 꼰대와도 같은 모습이다. 저런 사람을 어째서 정치부에서 봐야하는지. |

| MS의 막말에 일침"****junho: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 조선족 사람들을 대거 영입하여야 한다는 김무성 의원님, 우리 국민들이 아이를 못낳고 있는게 아니라 안낳고 있는겁니다. 대한민국에 아이 하나 키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
![여리박빙[如履薄氷]
@banjang1977 banjang197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432971940483964929/rxjddffc_normal.jpeg)
| 김무성은 현재 한국사회에서 젊은 사람들이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거나 포기하는 근본 원인을 모르겠지. 그냥 헛소리 그만하고 마약사범 재범 예방 프로그램이나 만들어라. |

| 김무성 미친거아니야????? 실소하게만드네
저런사람이 당을 대표하는 의원이라고..
클라스가 나오네나와 |

| ****PostKorea 김찍튀하고싶다 김무성 찍고 해외로 튀기 |

| ****bi1102: 김무성이 저출산 해결책으로 조선족을 받아들이자고 했다고?
미친!
중국에서 아마 가만 안있을거 같다.
국교 단절까지 이야기 나올 만한 중대한 발언 아닌가!
신 위안부를 만들겠다는 취지냐? 아이만 낳으면 가정이 이루어진다는 … |

| 김무성 대표님, 조선족이 씨받이입니까? |

| 김무성이 아베와 다른 게 있다면 우리말 쓰는 거 정도?
미친인간, 웬 조선족?? 아이는 돈 많은 새누리족이 낳아라 |

|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 조선족 사람들을 대거 영입하여야 한다는 김무성 의원님, 우리 국민들이 아이를 못낳고 있는게 아니라 안낳고 있는겁니다. 대한민국에 아이 하나 키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

| ****u2kaxsdYtIU: ****ylifekjs1 ****ngjae ****ebony2 대거받아들여~
다처제 거느리라는건가^뭔가?
그러면글쎄~~아기을 많이날까??
미처두곱게"미칠일이구먼~
김무성// |

| 이민 정책, 김무성의 조선족 받자
이런 얘기 나오면 중국이 중국인 수백만명 보내려 하겠지.
또 호시탐탐 대륙침략 엿보는 일본도 좋아할테고.
당신들에게 국민이란 뭐냐?
이럴거면 국가,국적 왜 필요?
열심히 4대의무 다하는 자국민은 뭐지? |

| ****ppykorea: 새누리 김무성대표가 세자녀 갖기 캠페인을 벌이자고 한다. 우선 무상보육 공약이나 제대로 지켜라. #천만소통당 |

| ****064025: ****yung_Lee
박근혜정부와 김무성대표의 정책 수준이
성남시 행정의 반의 반도 안되네요^^
나머리 박근혜정부 좋다는 분들 정말 한심 합니다. |

| 김무성이 저출산 해결책으로 조선족을 받아들이자고 했다고?
미친!
중국에서 아마 가만 안있을거 같다.
국교 단절까지 이야기 나올 만한 중대한 발언 아닌가!
신 위안부를 만들겠다는 취지냐? 아이만 낳으면 가정이 이루어진다는 생각인게냐?
미쳐도 정도것해라! |

| ****ssu1: 정치 신인을 험지로 내몰면서 자신은 지역에서 심판을 받겠다던 김무성은 조경태의 새누리 입당이 기정사실화되면, 지역에서 심판을 받을 것이다. 총선에서 조경태 보다 득표가 적을 경우 지역에서 심판을 받은 것이니 대권 욕심은 접어라 |

| ****cle9813: #이재명 #성남시장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출산대책'에 일갈...
이재명 " 대한민국 집권당 대표의 출산대책 수준이...성남시 공공산후조리원 방해나 마시지요" |

| 김무성의 발언이 놀랍게 느껴지지도 않는다는 점에서 나의 조국이 다시금 지옥불반도임을 자각한다 |

| 김무성은 막걸리 먹고 취해서 천지분간 못하고 고성으로 지 하고 싶은 말 떠들어 재끼는 꼰대와도 같은 모습이다. 저런 사람을 어째서 정치부에서 봐야하는지. |
![비판적 시각[이°구°박°퇴]
@hanurio hanuri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458996713743589376/jOXdwANC_normal.jpeg)
| 김무성, 저출산 문제를 조선족 이민자로 해결하자고?! 대한민국에 출산할 사람이 정말 없어서 그런 소리가 나오나? 설사 그렇다해도 사람을 어찌 수입물건 취급? 진짜 소름끼칠 정도의 저 무식, 잔인, 몰인격... |

| ****arinq: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김무성 저출산 해결책 비난 >>>
이재명아 너는 이나라의 국정원이
배뒤집는 기관이냐
왜 이런주장을 하는건가 |

| ****yung_Lee 거시적인 출산장려만이 이나라 이민족이 자자손손 행복하게 이 땅에서 살아갈수 있는 근본책이지요..김무성같은 위정자들은 우리민족의 적입니다.. |

| 김무성이가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끌어 들이자고 한다. 저놈이 드디어 미친 모양이다. |

| ****paper815 4.싫지요. 새누리당도 김무성대표도.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도 다르다.다르게 변화시키겠다라면 싫으니 싫다라는 대안없는 비판은 그저 비난일 뿐입니다. |

| 김무성씨.발상의 전환을 통해 저출산 문제에 획기적인 대안제시.과연 차기 대선주자에 걸맞는 창조/융합 모델 제시.존경받는 사회 지도층의 진정한 리더쉽을 보여주고 계심. |

| 김무성의 조선족 드립은 지가 궁민을 노예로보고 그냥 애나 싸질러서 자기 노예수 불리라고 하는 말이네. 애초에 궁민을 같은 사람으로 본다는게 아니지. |

| ****paper815 3. 허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이민유도정채에 대한 이야기는 김무성대표의 갑툭튀도 아닌데..그리고 김광진 의원님의 트윗 어디에도 어떻게 사회를 바꿔서 신혼부부가 애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대안도 없습니다. |

| 김무성 당대표는 사퇴해야 한다. |

| 새누리 김무성대표가 세자녀 갖기 캠페인을 벌이자고 한다. 우선 무상보육 공약이나 제대로 지켜라. #천만소통당 |

| ****tg1 김무성은 조선족을 개무시하는거라봅니다.
또한 자국민을 신경을 안쓰겠다는것 아닌가
무대책에 돌머리가 내놓은 개도웃을 대책이다. |

| ****ikw 김무성의 인식 수준은 거의 유아기적 수준이다.ㅉㅉ |

|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김무성 저출산 해결책 비난. . .이새낀 낄때 안낄때 다껴들어? 늬가 무슨 중앙당간부냐? |

| ****sZotto: 홍문종 왈,
"야당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김무성은 뭐하냐"
이에
김무성 답?,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ㅆㅂ~ |

| ****paper815 1.김광진 의원님의 지지자이지만, 이번 김무성 대표의 발언은 조선족을 애낳는 기계로 보고 한 이야기는 아니잖아요. 그리고 그런 의미에서 한 이야기가 아니다라는 것을 의원님께서 이미 알고 계실 듯 한데요. |

| 그리고 김무성당은 이미 노인복지를 축소하는 방향으로 고령화에 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음 #단명으로애국하십시오 |

| 우리 국민들이 애를 낳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지, 조선족을 데리고 오겠다니... 😧
이런 김무성이 여당 대표니 나라가 잘 될 턱이 있나... |

| ****n01322: 김무성 대표는 출산율 저하의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이자고 망발을 했는데 날로 늘어가는 조선족들의 흉악범죄로 불안에 떠는 국민들은 눈에 안 보이나보다 대림동은 가봤나?
보수진영 에서도 욕 먹는데는 다 이유가있다 |

| ****em52: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기가찬다.여당대표 대가리에서 나오는 아이디어가 조선족을 받아 들이자고.조선족은 이미 중국화 되어있다.조선족 속에는 북한 간첩이 득실 거린다.차라리 난민을 받아라 t… |

| 김무성
스스로 조선족을 후처로
삼아서 살아봐라 그들이
금수인지 사람인지 조선족은
의식부터 우리와 맞지않는
인간모습만 하고사는 짐승수준이다 |

| ****yung_Lee
박근혜정부와 김무성대표의 정책 수준이
성남시 행정의 반의 반도 안되네요^^
나머리 박근혜정부 좋다는 분들 정말 한심 합니다. |

| 이재명, 김무성 조선족이 무슨 애 낳는 기계냐? 트위터에 선동 좀 반대를 해도 말이 되는 소리를 하며 반대해야 들어주죠 이건 인구유입 외노자 문제이지 출산의 다문화 문제가 아닙니다 도대체 변호사 출신에 성남시장이 왜 이렇게 무식한지 모르겠어요 |

| ****rkkr: 김무성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조선족 비하"
대가리 수준 참 저렴하다..조선족이 무슨 씨 돼지냐?
참, 이젠 웃음도 안 나온다 곧 애 낳아주는 게 직업으로 등장할 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