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gw 토익공부하시느라 힘드실 거 같아요힘내시고 공부 열심히 하세요! 파이팅! |

| ****6gw: 토익 공부하기 시러엉어흐으윽으으응으 |

| 아오 광고카톡왔는데 광고인줄 모르고 상태바 미리보리보다가 토익이래ㅛㅓ 식겁함 |

| 토익 공부하기 시러엉어흐으윽으으응으 |

| 스토익계 아님 짐승계 / 키 180이상 / 몸 좋음 가슴크면 가산점 / 이목구비 뚜렷하고 시원시원한 생김새 / 갭모에
여캐는 다 소중하지만 굳이 꼽으라면 글래머가 좋음
#치이는_요소를_말해본다 |

| ****_bot_3: "영어회화도 잘 못하는 세대가 우리에게는 토익 900점을 요구하고, 졸업만 하면 정규직 일자리 꿰찼던 세대가 우리에게는 높은 학점과 온갖 스펙을 요구하더니 그나마 주는 일자리도 비정규직” #2030세대의_분노 |
![[◆◆] ✨ˆ̑‵̮ˆ̑✨ 펭미
@Ppengmi Ppengm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516831244890112/cc-XRDhH_normal.jpg)
| ****ar2k 흐레ㅔ기ㅣ쓰레기ㅣ . 토익얼마정도하구 언제봄...? |

| ****ar2k 카카오페이ㅣ로 토익 결제하면 다 주는거에여!!!!! |
![[◆◆] ✨ˆ̑‵̮ˆ̑✨ 펭미
@Ppengmi Ppengm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516831244890112/cc-XRDhH_normal.jpg)
| ****ar2k 토익공부 하나도안함 |

| ****gmi 존ㄴ나 토익보자ㅏ ^^^^^ |
![[◆◆] ✨ˆ̑‵̮ˆ̑✨ 펭미
@Ppengmi Ppengm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516831244890112/cc-XRDhH_normal.jpg)
| ****ar2k ? 토익...봐야하나..?^^..?.?.??.?.?? |

| 님들ㄹ 이거봐!!!! 토익ㄱ 봐야했었는데 개꿀 어탐 이모티콘 !!!!!!! |

| 토익 LC 죽여버릴까 |
![[하이큐 버닝중!!] 프셸
@_Psyel _Psye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579441654566912/So1xZ3OM_normal.jpg)
| ****0 저 토익보러 가요..... |

| 상술 참 너무하네… 내가 토익을 볼 일이 없잖아… 😒 |

| ****y3_aile14 키커인데 잘못썼어 근데 이거 하나는 토익쌤 줘야해 영어 듣기 내기에서 졌거든 |

| ****1000_ 토익은 원래필수에요오... 900은넘겨야해요오... |

| 토익 3일 공부하고 830이네 자살 |

| 수능영어 오랜만에 보니까 울렁거릴려고해.. 토익공부좀해야지 |

| 아 나 이제 다시 공부하러 가야지...토익 만점 젭알 |

| ****lsrud0710: 새벽 2시 전에 잠들기.
일주일에 한 번만 지르지 않기.
도면 출력해놓은 거 다 완성하기.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 기르기.
운전면허, 조리사 자격증 따기.
토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양자론 재수강...
#신년계획
#… |

| 토익600을 못넘으면 졸업을 안시켜준단다.. 라니 |

| 나는 토익을 왜하는가 이것이 진정 내 취업에 도움이 될것인가 고3때 적성검사 강의를 들었지만 온니 정시파워로 대학문 통과했던 나는 또 뻘짓을 하는것만 같아 쯔증이난다 |

| ****ngnim 토익이 음식도아니고 한번으로 끝내고싶다구 |

| 구매자 없이는 프로덕트가 존재할수가 없어요....토익 말고 경제학도 좀 공부 해봐... |

| ****oodal: 될 대로 돼라... 올 해 자격증 딸 수 있는 게 업슴.. 토익도 당연히 못 따고 아니 토익은 시험 치는 건데 거의 만점이 아니면 의미가 없어...
그러니 조리 자격증을 노린다 |

| 내 토익 이래도 괜찮은가 |

| ****i_ 토익이 상대평가애오... |

| ****i_ 님님 2월 중순에 치는 게 낫다구 하시던데 쌤이.... 2월 말에 전국 영어쌤 토익 다 치자나 |

| 손시령... 이번주 토익 넘 보기 싫단..... 토익 점수 빨리발표햣스면... |

| ****UV_YOU 다른거보다 비싸긴 하네 토익은 4만했던거 같은ㄷ |

| 7분만에 토익공부 포기한것..? |

| 대학에서 교양국어나 교양영어 듣는 것도 외부에서 인정해 줘야 되는데 그냥 학점딴 흔적으로만 치부되더라. 인생의 낭비이자 토익 토플 주관기업의 이익이지. |

| 토익 공부는 해서 뭐 하니 사상이 그따위인데 블락합니다 ㅃㅃ
****T3 |

| 나 토익 과외좀 해주실분 빠가사리예료 파트34 폭격기고 문법은 아무리설명해줘도 답을맞추지못해 |

| 와 3시간 지났자,,,,,,,와서 3시간동안한거라곤 토익 50문제풀기.. |
![[커미션open☆] 호연
@hoyeon_419 hoyeon_41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266655532060672/8YKOTDPY_normal.jpg)
| ****n_TLeaf 토익 죽었으면 |

| 쵸로마츠의 자격증은....음....토익 500정도인가 |

| ****27 웅웅 그건 맞아쿠겝마다 기준 모의토익 점수 있는데 그거 넘어야 통과될거야:3근데 그렇다고 겁먹을것도 없으 300점은 다 기본으로 넘으니까오티는 개인취향이긴한데 안가도 상관은 없어 미친듯이 과생활 열심히할거다 아니면 |

| 2월 시험끝나면 3월에 다른시험 또있고 그거끝나면 중간고사고....그사이에 hsk랑 토익이랑...보고나면 기말ㄹ고사...아....<-< |

| 응크크킄토익도해야하는ㄴ구나 |

| 토익 5점 떨어져써... |
![[리노/보부오너]앤캐병자 노넴
@_non4me _non4m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273561032507392/-GT8I3G5_normal.jpg)
| 토익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보인다… 토플로 고통받는사람 |
![[노트사라] 묵님
@amuk22 amuk2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9815218357166084/NtUpOl0k_normal.png)
| 아 ...
왜살지
토익시밤 |

| 일단 토익은 100퍼 봐야함.. |

| 4월에 토익 보고, 7월 다시 JLPT보고, 또 봐야할 게 뭐지. |

| 우리 응디는요. 육군사관한교를 다니시는 멋진 남자친구를 가진 취준생입니다. 요새는 토익점수가 안나와서 고생하는것 같은데 열심히 학원다니고 갈망하면서 공부하는만큼 언젠가 원하는 점수를 얻으리라 믿어요.
좋은곳에 취업 되길 빈당~
****_soo |

| 화장지우고 화장실 갔다와서 토익 풀어야겠다 |

| ****vewillkme 응응... 수료 상태에서 나중에 토익점수 내면 졸업되는 그런 제도는 없닝... |

| ****vewillkme 헉;; 토익 다시 봐서 내면 안돼? 다음 학기에라도 졸업하길... |

| 하... 좀만 더 뒹굴거리다가 토익공부해야지 |

| ****892 난 토익을 최소600점 넘겨야 필수 교양과목이 해결된다 근데 올 하반기에 토익 개어려워진다는 |

| 오예 토익 선방!! |

| 와아아 토익 목표점수넘겼어~! 아직 부족하지만 그래도 기분좋다~~~!!! |

| ****st 나 학교에서 토익 어쩌구 해서,, 그거 마치자마자 갈게~! |

| ****with_S2 이번달에 토익 시험이 있어서... 집엔 네가 있으니까 공부가 잘 안 되거든. 그의 머리를 살살 쓰다듬어준다. |
![[커미션open☆] 호연
@hoyeon_419 hoyeon_41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266655532060672/8YKOTDPY_normal.jpg)
| 아 토익 시험공부 언제하지.. 먼산 |

| ****t_to_you ?아니 뭐라고 쓴거야 모의토익.....입학토익이라고 하네 |

| ****_KOR 넴넴 토익보고 바로 거창행... 이긴한데 |

| 잘봤다고 생각했던 토익이 역대 최악이여서 충격먹음.....와....... |

| ****by_0214 쥬거벌인다 그쵸 더군다나 2월달에는 면허시험이 어려워진다고 해서 잔뜩 몰렸을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쉬엄쉬엄 딸려고요! 앗 토익...맞아요 해야할텐데 공부 쉬었다가 다시하려니 너무 싫어요8ㅁ8 |

| ****ots
네ㅔ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8ㅁ8..,,.! 지금ㅁ은.. 꼭 토익ㄱ 800찍을수있길ㄹ...목표로..ㅁ!!! 허헉 네ㅔ넷 나중에 임상에서 봬요..,,..! 두근두근 |
![[기적] 사
@otdsots otdsot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1682176270618624/ppaovniX_normal.jpg)
| ****la12052 시간 많으시다면 컴퓨터 자격증이라던가 그런것도 따시면 재밌을 수도 있고요...는 근데 사실 간호사는 우선 토익과 학점이 짱짱이라서.... |

| 부가설명 주인인 저는 학점관리, 토익 점수 등 소위 스펙쌓기에 열중인 흔한 대학교 4학년. 스트레스가 많고 수인에게 휘둘리기도 해요.
나 왔어-. |
![[기적] 사
@otdsots otdsot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1682176270618624/ppaovniX_normal.jpg)
| ****la12052 우선 800만 찍어가신다면 마음이 아주 편하실겁니다....! 토익비도 사실 가격 꽤 되시고 아직 전혀 급하시지 않으시니까 천천히 모의고사라던가 공부하시고 보세요!!!학교 가시면 토익비 지원해주는 경우도 있고요!!! |

| ****ots 치ㅣ치료적ㄱ..의사소통... 메모......
알ㄹ려주셔ㅕ서 감사합니다....토익...탈주닌자 안하구 열ㄹ심히할개ㅐ욧.... 주룩 |

| 토익토플 높으면 내가 너네 회사에 지원하겠니?^^ |
![[Always.] 세이
@SEI_piyo SEI_piy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507453515288576/hgYpcEp1_normal.jpg)
| 모의토익 안보면 장학금도 안줘
..
ㅈㅈㅈㅈㅈ |
![[Always.] 세이
@SEI_piyo SEI_piy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507453515288576/hgYpcEp1_normal.jpg)
| 대학에서 뭔.... 뭔....토익 뭐시기가 왔는데 아니 영포자한테 대체 뭘바람? |

| 무슨 할 줄 아는 언어가 하나도 없니.. 일단 계획은 수능공부하면서 토익이던 토플이던 만들어놓고 수시 붙고 노는 기간에 일어공부하는건데 현실은.. |

| 후엑 토익 좀 듣다가 언라해야지88 |

| ****ky_: 스트라이크존 범위 내의 얼굴. 스토익한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이 공존한 성품. 그리고 인텔리에게 약하다. #치이는_요소를_말해본다. 3요소를 모두 갖춘 명루. 명장관님은 직격타. |

| 흑흑 저번에 토익본거 백점올랏다 다음에 졸업할수있겟구나 |

| ****__97 모의토익 열심히 풀었는데 제일 낮은반 들어가쏘...헿...근데낮은반이 학점따기는 좋더랗!!!!! |

| 미췬 토익봐야되는데 완전공부하나도안하고잇엇음.... |

| 아 다시 생각하니까 빡치네 아까 토익학원 강사님이 나보고 씨 목소리 감기걸려서 이상하다고 맛갔다고 다른 수강생들 다 있는 곳에서 '안녕하세요'해보라고 한거... |

| 모스마스터랑 토익 준비하려는데 강의 고르는 게 더 복잡하쟌 |

| 아..그러ㅔ나도토익공부해야하는데...하고시작도안햇네ㅅ 나가뒤져라엘랑새끼 |

| ****0406 토익..힘내세요!! |

| 빨리 토익 마저 듣고와..... 나레기 빨리이이이 |

| 헉 토익 인터넷접수 사진등록 어카지...;ㅁ;...;ㅁ;;;ㅁ;ㅁ;...스캔ㄴ이없는데...아.. |
![[언더테일 초강력스포중 뮤트必] 네즈
@Nezsue Nezsu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716804142542849/RJNbdJaO_normal.jpg)
| ****n_kr: 네즈넴 치트키 적당히쓰세요.... 졸시도 1학기에 아 그냥 한번 쳐볼까 이러고 붙고 토익도 문제집 한번 안풀고 첫시험에 점수넘기곸 |

| 토익장학금 낼 들어온다넹 |

| 네즈넴 치트키 적당히쓰세요.... 졸시도 1학기에 아 그냥 한번 쳐볼까 이러고 붙고 토익도 문제집 한번 안풀고 첫시험에 점수넘기곸 |

| Aㅏ 토익 시험장소 다 어디있는지 모르겠어...^▽^;;;; |

| 와씨 토익 개망괜히 봄 |

| 토익 첫 시험 580점!!!!! |

| 내가 토익 공부를 안하는 이유 = 졸업조건만 맞추자 주의인데 솔직히 이건 공부 안해도 넘겠지 싶어서 결론은 미쳤다 |

| 드디어 토익 800넘김.....힘들었다... 한달만 더 하고 900목표로.....<-<.. |

| ****_1016 오늘 듣고 왔는데 막 토익이랑 교양이랑 다 들었는데 나 졸업할수있을깤 하 |

| 사실 동아리에는 토익공부하느라 바빠서 유니티 공부 못했다고 했지만....
덕질하느라 못함^^ |

| 와 토익 35점 올랐다! 억지미소 |

| ****_39 아나 나 토익 문제좀 풀고 오라고 갈겨줘... 이러다 메이플도 못할듯 3월에 공부 안할듯 미침 |

| ****iben25 아 맞아요 12~2월 정도 까지는 사람 많을 것 같아요! 근데 그 때가 한가하기도 하고!! ㅁ 9 저도 토익공부 해야할텐뎅.. 일단 집에 있는 문제집이나 풀어보려구요!! |

| ****ler11 응응 너 자대인가? 공대가 사실 먼가 더 많긴 하지만 기초교육원쪽에선 에이스사업단 이래서 모집하고 돈 뿌리는거 애들 지원 잘 안해서 기준만 맞으면 거의 되니까 잘 보구 모의토익도 여러번있고 근로도 되면 좋고!! 화이팅!!! |

| ****0406 다이 die 이거 아니야요!!!
으어어어 나레기 토익들어..... |

| 트윗하며 멀티로 토익을 듣는데 다이라는 단어를 듣고 시카다이를 생각한 나는 진정한 덕후인건가.... |

| ㄴ나..토익준비같은것도해야하나..운전면허랑.... |

| 해야할 일은 토익 접수. 금요일 마감 일 2개 하나는 귀찮고, 하나는 쉽다 |

| 토익공부랑 애니감상은 같은 시기에 하지 말자..... 점수 떨어짐 |

| 토익 없어졌어ㅓ 아아아ㅓㅏ아난돼ㅐ으아너아여애 아아어ㅓ아아어 |

| 대학교를 3번 옮기면서 느낀건데 정말 높은 학교 아니고서야 취업할때 입장은 같다고 생각함... 성적 잘받고 토익만점 받고 하면 내동생처럼... |

| 토익 때려쳐! |

| ****in_the_best 나는... 그런거 안 해도 넘 잘 쳐자....... 토익노트 : 어이어이 일어나 켠.... |

| 일반적으로 얘기할떄 영어검정 3급이 토익 200~400점이라고.. 영어검정 4급 이하로는 아예 토익 점수 환산 자체가 없음 |

| 토익ㄱ꾸 |

| ****_S2 토익 돈 보낸거 확인 전화 할려하는데 겁나 안받아 |

| 학교 어학ㄱ 프로그램ㅁ...? 무튼 거기서 전화왓ㅅ는데 영어 공부할 생각은 잇엇지만 난 회화를ㄹ 공부할거지 토익은ㄴ 준비할생각이 없ㄱ습니다...눼... |

| 스트라이크존 범위 내의 얼굴. 스토익한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이 공존한 성품. 그리고 인텔리에게 약하다. #치이는_요소를_말해본다. 3요소를 모두 갖춘 명루. 명장관님은 직격타. |

| 토익을 공부하다 보면 느끼는 느낌.. 외 이놈들의 언어는 불규칙성이 이리도 많은걸까...... |

| ****ious_426: 토익 하실분 없나요...매월 30만원 입금하는 방식인데 저 대신 하실분😅😅 |

| 토익 하실분 없나요...매월 30만원 입금하는 방식인데 저 대신 하실분😅😅 |

| 오늘 토익에서 언니가 나 아직 졸업 안했다그러니까 급 아련한 얼굴로 좋을땨라그럼.. 언니...22살이잖아여.. |

| 국영수 및 각종 전과목 외 다양한 언어, 악기, 연기, 컴퓨터, SAT, 토익 토플 JLPT HSK등 자격증, 검정고시, 성악, 노래, 대학 전공과목 등, 여러분이 가르칠 수 있는 것이라면 힘을 빌려주세요~!!! #과외선생님_모집 |

| 아~~토익해야되는데 아무것도 하기싫어 |
![2/15수강신청]SK:EST
@square_with square_wit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856929913008128/2LLm3BbI_normal.png)
| 졸업하는데 토익만 필요한것이 아니었단말인가???**** |
![[멘탈을 회복하자]보끔밥
@for_secondrun for_secondru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648660539506688/tK3aQh9C_normal.jpg)
| ****algar_Accra
ㄱㄱㄱㄱㄱㄲㄱ
토익이던 토플이던 뭐든 할수있다... 주먹쥠 |

| 토익 독학 으려워..... |
![[멘탈을 회복하자]보끔밥
@for_secondrun for_secondru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648660539506688/tK3aQh9C_normal.jpg)
| ****algar_Accra
제가 내일부터 토익을 깨우치겠습니다. |

| 아... 어제 동생 참고서랑 내 토익책들이랑 사고싶었던 책 잔뜩 샀는데 오늘 왔다 행복해 |

| 김대균의 <토익 비법과 성공 특강>
시간 : 1월 29일 오후 2시 30분 ~ 4시30분
장소: 동국대 경주 캠퍼스 본관 100주년 기념관
*기본 250명 예약되었습니다.
캠퍼스 근처에 계신 김대균 토익을 사랑하시는 분들 오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le_down_dm 88 ...! 토익!!! 영어 개가타 |

| ****_b_ 학원 가써! 요새 토익 공부하고 있어가지구 |

| 님들 제가 공부안하고 보면 토익 800점 정도 나오는데 이경우엔 문제집을 푸는게 낫나요 |

| "영어회화도 잘 못하는 세대가 우리에게는 토익 900점을 요구하고, 졸업만 하면 정규직 일자리 꿰찼던 세대가 우리에게는 높은 학점과 온갖 스펙을 요구하더니 그나마 주는 일자리도 비정규직” #2030세대의_분노 |

| 취업 염두에 두신 분들 방학마다 자격증 하나씩이라도 따두세요 컴활 모스 토익 토스 하다못해 운전면허... 제가 저거 하나도 안 해 놓고 지금 피눈물 흘리는 건 안 비밀 >< |

| 토익 준비두 하구^ㅁ |

| 2016년 동안
토익 900점대
전산회계 1급
학점 4.0 이상 유지
성적 장학금 받기
jpt 800점대 후반 |

| ****ene 으메나...아 나 토익도 해야대는데 |

| 다 전공서적 보면서 공부하는데 나만 수특푸니까 언니가 옆에서 토익책 찔러줌ㄱㄱㄱ응..잘풀꺼언냐 |

| 토익 영국발음 생각난다 |

| 일단 수강신청 다 짰고 봉사신청도 햇으니 독서실... 빨리 토익치고 트잉여로 돌아갔으면 |

| ****591 밖에 나와바 날씨가 너무 좋아서 도서관에 와서 토익공부를 한다....
젠장. |

| ****eNuit_ itq자격증 + 워드 필기 + jlpt 2급.
토익 700은 너무 큰 산이다 |
![[우주기운이여]연(yeon)
@ducwitter ducwitte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952794656755712/Y70yIQOx_normal.jpg)
| 모의토익 봤는데미친 점수가 개판 |

| 일어 자격증을 따느니... 토익을 하겠다.. 일본어.. 꺼져줬으면.. 한자가 너무 싫어요.. |

| 저날 토익+긱사 짐 옮기는 날... |

| ****anniversary 토익 공부?? 나도 다이어트해서 취업해야지.. |

| ****y__Romeo90 할거많구나...나도 토익공부해야되는데... |

| 토익 수업 듣는 도중 깃헙이 터졌었군 |

| 토익 백점 머독 ㅌㅌ아악 |

| 나는 토익을 해야하니 토익관련을 듣고싶은데 학점 잘 딸수있을지 걱정인데 월요일 9시보단 월요일 마지막시간이 더 낫겠지...☆ |

| 거지같은토익은 비싼돈주고 700넘겼는데 2년인가 몇년지나면 사라져 |

| 뭐든 외국어 하나라도 잘하면 득보는건 사실임....내가 일어는 못해도 토익점수 부득부득거리며 올려놓으니까 과내추천 장학금받고 일본여행 잘다녀옴깔깔 |

| 05. 토익공부는 열심히! .... |

| ****ne_star 나도 토익730 토플75 텝스650중 아무거나 넘었으면 |

| 토익. |

| 퇴근하자마자 탐라에 추천돌던 블렛츨리 서클 틀어놓고 일하는데 야 나는 토익도 토플도 쥐뿔도 모르지만 내가 들어도 이건 아닌데 싶은 오역잌 |

| ****by_0214 백수... 흐릿 제가 바로 그거에요!!! 운전면허를 딸 생각을 하긴 했었는데 1월에 사람이 많이 모일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토익은... 검은건 글자요 흰건 종이라서... 슬퍼진다 앗 오후 잘 다녀오세요! |
![[랑05] 숟 (7/200)
@SPOON_THOMSON SPOON_THOMSO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9718977635876864/01Wtf80g_normal.png)
| 이번 겨울방학 목표 : 토익 850점 |

| 본인에게 스토익하고 타인에겐 상냥한 난색계 평범남 #치이는_요소를_말해본다 |

| ****iben25 시기죠..! 할거없고! ㅁ..뭐 자격증 공부나 토익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안하고 있다 오후부터 바빠질 예정이에요! 잠깐 바쁘고 한..4시감 정도..~? *"* 9 빠샤빠샤! 핫.. 네!! 아점 맛난거 드시구! |

| ****saintsaga 앗 배운거라고 할것도없지만 토익학원이요!사실 좀 더 쓸모있는걸 배우고싶었는데 토익이 급해서 |

| 나이러다가 학교졸업못하는거아니가..봉사시간채워야되고 토익점수도따야하는데 일학년때나년;; 봉사안하고뭐했냐 |

| ****371 너 편입 시험 볼꺼여 아님 토익할꺼여?? 난 일단 토익을 먼저 준비할라고.. 이것도 대학돼야 가능하지만 |
![[반동결] 리리안
@bellac0305 bellac030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1794139118211074/nfNbpIuZ_normal.jpg)
| 저희 집에 진짜 미친듯이 단어장이랑 영어 학습용 책이 마는데 버렸는데도 마나..
갠적으로 해커스 단어 영어책들 짱인 것 같아요 거기 해커스 토플 토익 단어장이 제일 상세하고 맘에드러서 |

| ****AKI_190 저 게임팩 시리즈별로 다 있어요... 요즘 할거 없어서 책->게임->책->게임->토익->책 이것만 무한의 알고리즘 |

| ****ycho 토플... 난이도가 장난이 아니라던 그 토플!! 힘내세여.. 전 토익만 해봤어여.... |

| 토익 첨 시험보는데 700점만 나와도 감사하겠다 |

| ****k0 토익장소 변경이 어제까지... 크흡.... |
![[반동결] 리리안
@bellac0305 bellac030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1794139118211074/nfNbpIuZ_normal.jpg)
| ****k 토익은 잘 모르겠는데 토플은 진짜 어려워서 리스닝이랑 스피킹 실력을 탄탄히 다져놔야 고득점이 나오거든요 글도 많이 읽어보고... |

| ****ac0305 음...그럼 대강 단어&숙어나 긴 문장들 위주로 보다가 익숙해지면 토익이나 토플공부로 가야겠어요!! 몇개월만에 영어공부인지...
조언 감사합니다!! 나중에 셜록 영어자막 다운받아봐야겠네요 |

| 으앙...너무 피곤해서 토익수업 자버렷어.... |

| 뀹.... 토익 정기시험 언능 잡아버리고 공부 해야 정신처리려나.... 핳 토익하고 글써야겠어여.... 아 괜히 조직물×짝사랑으로 잡았... 이걸 또 엎어버리기엔 시간이... |
![[구독하게해주세요]♥가 차오른 호잇
@Hoit_UN Hoit_U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1296161601159169/AR_ZanRB_normal.png)
| 아.... 수업듣기싫다... 토익... 죽었으면.... |
![[동결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는]솝
@Nar0710 Nar07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594502700105728/GoGFdjYU_normal.jpg)
| 토익을 먼저쳐야하나 토플을 먼저쳐야하나 텝스를 먼저쳐야하나 |
![[공인인증서&우편&영상샘플] 코코아
@Cocoa_0_0 Cocoa_0_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068479108177920/_gWt4LwQ_normal.jpg)
| 학기중에 실습나가는거 안 가고 1학기에 졸업학점 어느정도 끝내고 토익 다 끝내는걸로
학기중실습은 2학기에도 있으니까.. |

| ****___ ㄱ그거 필수거든...? 듣기 문법 둘다 토익에 나오니가... 얼른와요 삼월님! 벌금이 불어나! |

| ****_Tang 토익을 서울서 보면되겠네 |

| 다 쓴 토익책은 버리고... 집갈땐 medical terminology랑 토익책두권 가져가고.. |

| 오늘 발표되는 것: 토익과 데레스테 이벤트 등수 |

| 오 토익성적 오름 |

| 학교 + 학교 과제 + 병원 실습 + 실습 과제 + 토익에 시간남으면 알바까지 할 생각인데 나 살 수 있을 것인가! 살아남아라 키복치 |
![[평일뜸함] 달려라케비나
@kevina827 kevina82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207030619955200/TtKoq_3L_normal.jpg)
| 아나....토익ㄱ패스...회화수업들으러가야지.. |

| 토익점수 이제 오를때도 됬쟈나..☆
토익점수 발목잡는 문법 총정리 2탄★ |

| ****7287 학 저도.. 토익도해아하긴히는데... 흑흑 일단 졸업시험안치려구 자격증부터하려구요........ 졸시를 안치겠다는 의지...!.! |

| ****Taku: "토익 100점 받아!" - 심한 욕입니다. 마치 수능 하루 전 고삼 앞에서 연필을 떨어뜨리는 것과 마찬가지지요
"토플 100점 받아!" - 나름 응원입니다 |

| ****Taku: 토익 공부 하시는 분들, 파이팅!
열공해서 꼭 100점 받으세요! |

| 토익만 안가게 해주세요. 수학 풀라는데까지 풀어놓을게.. |

| ****_gol 아 저 근데 한번 시도해봤는데 한편 보는데 세시간 걸리더라구요 큨 대사가 넘 빨리 지나가서 일시정지 재생 일시정지 일시정지 808 !!!!! 이상하다 중국드라마를 보는데 토익점수 오를 것 같구요😂 |

| 토익 유효기간 지나면 성적 조회도 안되는구나.... 다시봐야되네... |

| 나는 그냥 토익이나 한국어처럼 평소에 알던 거 하는 줄 알았지..... 기초 지식은 개뿔 한 달만에 어문회 2급이 장난이냐고... 시험을 쳐서 떨어지느냐 미리 포기하느냐의 기로에 서있다.. |

| ****_nanda_ 방학이니까,,, 음,, 토익하자^^ |

| ****noahh 헉!!! 우왕 북미!! 영재님 넘나 멋지십니다..전.. 토익학원에서 썩고있습죠.. ^_T 영재님과 상당히 비교되는 부분!! 헤헤 영재님 북미에서도 열덕질하시는 모습 넘나..보기좋습니당..S2 |

| ****ssso 시중에 문제지 많이 팔구... 해커스에서 매일 모의토익으로 배치고사 보던데 그거 정확한 점수는 안가르쳐주고 반만 추천해줌 그걸로 점수 대충 가늠 가능하지 않을까 |

| ****ssso 모의토익 봐보샘 |

| ****mocha14 내 친구가 수능준비햇으면 토익은 개 박 살 낼수잇댓어,,,,,, |

| ****mocha14 인정합니다,, 토익 시험보면 며칠이따 결과나옴? |

| 나는,,어,,,일단 토익먼저,,, 접수나해야지,, |

| ****mocha14 쩐다 토익에 중국어까지,, |

| 낼출근해서 일하다 틈봐서 유럽계획짜고 원고에 포토샵필요한부분 넣고 스티커 도안확인하고 토익숙제...글른것같고.... 학원갔다와서 밤새 원고쳐라 잠깐 눈붙이고 금욜에 약속갔다가 토익갔다가 또 마감치고....십바 |

| 오늘 안에 미션 다 쓰고 내일 / 모래는 토익 최소 한회차는 다 풀고 들어가야겠다…. 흑… 파판하고 싶어 죽을것같다….. 노답 스레기 이거님… 안자고 뭐하냐? |

| ****T_S2 헉 역시 토익 뻐킹.. |

| ****h
이 시간까지 토익 공부하다가 생각나서 멘션 남겨요 😴 오빤 지금쯤 푹 자고 있으려나? 쉬는동안 잘자고 잘먹고 좋은 생각만 하고 몸 챙기기!! 알겠죠? 오늘도 화이팅해요💕 |

| 대학교 입학 하고나서 jlpt준비 해야겠당 대충 토익 700이랑 jlpt 1급은 해놔야지 |
![Joe[조] @fairytale
@Joe_singing Joe_sing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26802567159287808/MJFg4ZFs_normal.jpg)
| 그냥 셤 직전 20분에 빛과 바람과 같은 속도로 토익책에 있는 모든 어휘를 다 봐버릴까 귀찮게 반복하지 말고 |
![Joe[조] @fairytale
@Joe_singing Joe_sing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26802567159287808/MJFg4ZFs_normal.jpg)
| 오늘도 토익공부 하루에 30분 할까말까 하는데 이거 전략의 문제라기보단 슬슬 단순기억력 문제가 돼가고 있다 내 어휘력 노답 |

| 토익지문 읽는데 상황을 너무 빡치게 설정해놔서 웃김 |

| ****21 으 나도 토익 점수 생각보다 안오르고 한국사도 해야하는데대학생들 고통.. |

| ****elShin ****ealkairos 내가 영어공부 열심히 할게.. 요즘 토익공부..를 하려구 책샀는데 오늘부터 열심히 해볼게,,, 95-98? 왔? |

| 그럼 원거는 일단 스톱이고, 토익이랑 토익 스피킹이랑 한국사시험준비 |

| 일단 급한건 토익이랑 한국사니까 원고는 6월에 마무리 하는걸로하자 |

| 영화, 음악, 운동, 다이어트, 건강, 독서, 토익, 건강, 스마트폰, 문학, 스포츠, 디자인, 부동산, 재테크에 관한 새로운 정보 등에 관심있습니다 #self_intro |

| 매일 토익..두 끔찍 |

| ****eFX 지금 영어는 잠시 손놓고 일본어만 보고있어... 졸업조건이 토익 650이상이라 영어도 보긴 해야해서 지금 책을 보고있긴 해 |

| 헉 이번쥬일여일 토익인데공부 하나도 안햇내 걍 다음달거 열심히 해야지 우왕 |

| 그냥 갑자기 동기언니가 휴학하고 토익준비한다는말듣고 아는 언니가 피아노과 졸업하고 회사 취업한다고 이력서 쓴다는 얘기듣고 갑자기 회의감 드는 기분이다 |

| ****_yui 토익은 더 싫다 와아아 |

| 수능 어휘랑 겹치는거 맘아서 다행이지 토익했으면 자살할뻔 넘 하기시러 |

| 하 12시간 뒤면 토익점수 발표네.. |

| 자 내가해야할일 정리하자면
국장이의신청
학생회일
그림 매일 크로키라도
피아노 아직 시작안함
알바구하기 단기든 장기든
시간표짜기
여행 및 엠티비슷한것들
이사준비 용달 가격알아보기
공부 경제학+토익
봐봐 하고픈거 해야할건많으면서 미루지말자 |

| ****c_conch_bot 이번주 토익 시험 잘 칠수있을까요? |

| 토익 스피킹. 내가 말하는 시간은 10분 이내인데 시험료는 7만 7천원. 너무 비싼거 아니냐 진짜... 2월 14일부터 일주일 독학하고 시험한번 봐본다!! |

| ****a_pat__S2 학교안에 언어고육원 ㅣㅆ는데 거서 토익 겁나 싸게 수업해준댜..싸서 이지예랑 같이 듣기러했다 선착순이라서 빨리 일어나여한두 |

| 일단ㄴ 토익ㄱ좀 하고 해볼까... |

| 오늘 본가애니 마저 보고 네일 하고 토익도 좀 공부하는게 목표 엉엉 그리고 뜬금없이 요리가 하고싶음 |

| 그래도 자고나면 친구랑 겁페무비보고 코믹프라자 갈수있다! 오랜만에 놀러가네 히키코모리 나새ㄱ1;;;; 너님 일요일에 토익 |

| 토익이뭐라고 찌밤바 |

| ****k_for_All 전 토익토플보다 N1이 따고싶어요 일본가서 살면서 영어랑 단절된 삶을 살래요 |

| 다들 언더테일 하시면서 토익공부 하시면 되겠다 |

| 근데 토익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지금 공부하기 싫어지는 타임 왔어 숙제 미루고 막 그러는 시기 아 안돼 |

| 내일 ㄷㅐ학겨 토익수업 신청할라거 9시전에 일어나야한다 .... |

| 하ㅏ빨리 토익을 봐야 미대 다떨어졌을때 영문과 갈 메리ㅣ트가 생귀쥐 |

| ****ldhavenot 나도 오늘 바이저님이랑 이야기했는데 컴활도 따고 한국사도 따랰에잌토익말고 오픽따래....후 |

| 토익점수415점 받은 고교영어교사 ..법원 "해임정당"하다는기 사가 있습니다..학교에영어교사로서어학성적및 연수이력그리고인 격소양부족 성격파탄등의 결격사유가있는 분들 철저한 관리감독부 탁합니다... |

| 토익 이번준데 넘나 공부하기 싫다... 파트5.6.왤케 안 오르냐..😂💥🔫 |

| 해커스 토익 lc 한승태 쌤 진짜 잘 가르친다. 난 lc가 점수는 높지만 감에 맡겨 풀어서 늘 불안 했는데 그 부분을 딱 잡아주는 것 같다. lc약한 분들이 들으면 진짜 짱일 강의인듯. 강추. |

| ****ldhavenot: 아빠가 오늘 당신이 다니는 회사 인사과 직원들이랑 얘기를 좀 하고 오더니 토익 930은 너무 흔하니까 ! 점수를 더 올리라고 해따....이 회사 도대체 어디서 무슨 이력서들을 받고 있는거지. 여지껏 노력한건 없었지… |

| 아 군데 영어필교 여기도 토익토플 점수 되면 면제해주나 ㅅ ㅈ대는 됐는데 |

| ****sul_19_bot: 지금 다니는 토익학원 저녁반 조교가 알바뛰는 "회사원 아저씨"에요. 선생님 제자 수트입고 학원 딱 들어올때마다 코에서 코피가 땋!!!! 자켓 벗어서 의자에 걸어놓는 모습도 좋아요.♥ |

| ****ee_ar 어... 벌써부터 짙어오는 토익의 향기가... |

| 아빠가 오늘 당신이 다니는 회사 인사과 직원들이랑 얘기를 좀 하고 오더니 토익 930은 너무 흔하니까 ! 점수를 더 올리라고 해따....이 회사 도대체 어디서 무슨 이력서들을 받고 있는거지. 여지껏 노력한건 없었지만 영어공부를 할 생각에 슬퍼진다. |

| ****han_like 참트루 왜하필이면 토익치는날 |
![2/15수강신청]SK:EST
@square_with square_wit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856929913008128/2LLm3BbI_normal.png)
| 그럼 중요한건 자격증들이구나. JLPT 유효한지랑 학교에서본 토익으로 가능하냐, 이거랑 혹시모를 토익스피킹-토플등등도 들어가냐, 이거만 물어보면 될듯.
그거랑 언어학과 특성상 필수로 들어야하는것들이 이게 맞는지도. |

| ****im 저 면허 따고 컴활이랑 그런거 준비하려구여.... 토익 점수 더 올리래 심지어. ㅌ |

| 옛날부터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아서 그런지 가요계 높은사람들한테 인정받고 같이작업했다는게 너무 멋있어보였다...그정도로 치열하게 살아야지 저렇게 성공하는구나...난 오늘 토익공부도 하기싫어서 두문제풀고 접었는데😢 |

| 토익은 시험 몇번만 보면 금방 오르는거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