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ngSpecial: 듀나 씨의 새로운 독자는 여기에 있어요. 2016년 초에 읽은 구부전은 재미도 있고 조선시대부터 살아온 여성에게서 현재의 세대와 시대를 충분히 읽었어요. 그나저나 남의 전략을 생각해줄 여유가 있으신가? https:… |

| ****la_9 나듀나두 ! 언젠가한번 보고픈..그얼굴.. |

| 화제의 듀나 인터뷰 봤다. 힌국에서 인터뷰어가 최소 수준을 갖추기를 바라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군. |

| 엑시아 듀나메스 큐리오스 버체 넷 다 색도 확실해서 늘어놓으면 진짜 이뻐요 간지나요 엑시아 눈 빛나는거 개잘생겼어요 다만 타고잇는애가 오레간다무 라서 그렇지 |

| 백가흠이란 사람 질문은 진짜 후졌는데 그 뒤는 그래도 괜찮네요. 듀나님이 엄청 친절하셨네요. |
![[01.28~02.02제주]부우
@rlsxkzk19 rlsxkzk1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1439370469945344/lJca9f2O_normal.jpg)
| ****kzk19 나듀나듀 |

| ****2_Jackdaw: 헉 나듀나듀 #이사람은_분위기상_문과_이과_예체능 |

| 헉 나듀나듀 #이사람은_분위기상_문과_이과_예체능 |

| 듀나 악스 인터뷰 때문에 시끄럽길래 뭔 질답을 어떻게 했길래 저러나 했다. 전문을 읽어보니, 백가흠이란 사람은 왠 신상털이 취조를 하고 있냐... 인터뷰 자기 파트를 저 질문으로만 채웠어... 어지간한 열정이 아니고서야 저러기 힘든데. |

| ****oreParadox: 악스트 듀나 사태의 비화를 들었는데 넘나 재밌다 아이고 |

| 듀나님 너무 좋다....... |

| 그 유명했던 듀나 악스트 인터뷰를 읽고 나니 떠오르는 의문: 그래서 백가흠 씨는 뭐하는 분이야? 찾아보니 편집장이시라고. |

| 플듀나 다시돌려바야지 |

| 자기 면접때도 그렇고 아직까지 팀장을 한 번도 보지 못하구 이메일이랑 카톡으로만 이야기를 해봤다고 하길래 실존인물이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었을뿐인데 내가 너무 듀나ly한 생각을 한것이니 |

| 듀나 인터뷰에 나오는 "선험적인 경험"... 한 달 연봉 얼마... 그거 따옴표 쳐서 안 무안하게 짚어드렸는데 그냥 그대로 실으시구.... |

| ****e93 후욱 나듀나듀!!! |

| ****eel: 악스트의 '듀나씨' 인터뷰 첫질문을 읽자마자 1968년이었던가 베를린에 벤야민의 존재를 궁금해하던 한무리의 쟁쟁한 학자들이 모여 어쩌면 유일한 그의 벗 숄렘에게 벤야민의 정체와 신상 하나하나를 집요하게 캐묻던 장면이 생각났다. |
![[과자연합/반동결]오잉 다봉♥
@rlaekdms0103 rlaekdms010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0120747180953600/IlVdJU82_normal.jpg)
| ****oo103 나듀나듀😙😙 퐁듀퐁듀 초콜릿퐁듀😍 |

| 듀나 가면을 만들어보았다. |

| ****rm: 한국 씨네필의 조건→그 첫번째, 영화를 보고 나와 트위터를 하는데 알고 보니 그 극장에 듀나가 있었음. |

| ****guni 나듀나듀8ㅅ8 잘 지내쏘요!? 헤헿 |

| Top of 한예종 = 김고은
고은이가 제일 조아..우유빛깔 김고은~~
소담이는 듀나님이 챙기시니깐.. #라스 |

| ****kon1001 나듀나두♥ |

| 듀나체는 역시 토끼를 걸고 해야 제맛인데 |

| 듀나체 트윗에 도전해볼게요. |

| ****ur0419 불쾌하네요. 왜 듀나님을 그런 식으로 대상화하시는 거죠? |

| 잇힝 듀나님이 알티하신다 소담이♡ |

| 감염되면 트윗을 듀나체로만 하게 됩니다 |

| 듀나체 바이러스 같은 거 퍼뜨리고 싶다 |

| ****nanaa 나듀나듀~! |

| 쩔어 나 듀나님이랑 같은 공간에 있었어 |

| 부천에서 VHS3 GV까지 보고 나와서 몇시간 뒤 듀나의 트윗을 보고 같은 공간에 있었음을 알았다. 그 때 ㅂㅅ같은 질문을 감독에게 날렸는데 트윗에 디스가 안올라간게 다행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네.. |

| 왜 갑자기 또 사그라들다가 리투잇이 또 되나 했더니... 듀... 듀나님께서 리투잇을... |
![[C구역 90번대] 설아
@namuhyun_02080 namuhyun_0208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198124627787776/fzXWJ5aI_normal.jpg)
| ****hfl2020 나듀나듀💞 내껀 세개지룽 |

| 듀나님은 편재해요? |

| ****vui: #마음당_음악추천 나듀나듀 가사 없는 것도 막 추천한다 |

| ****riousscene: 헐 내가 듀나사마와 같이 렛미인을? |

| 내 관극이 듀나보다 늦다니...... |

| 그러고보니 듀나님도 에펙콘 오신다고 했던거 같은데. 아닌가…? 예매때 트윗 본거 같은데 |

| 이럴수가 나 듀ㄴㅏ님이랑 같이 연극 봤어? |

| 한국 씨네필의 조건→그 첫번째, 영화를 보고 나와 트위터를 하는데 알고 보니 그 극장에 듀나가 있었음. |

| ****riousscene: 갑자기 듀나사마랑 렛미인 봤다고 생각하니 기분좋아서 웃음나옴.. |

| ****riousscene: 헐 듀나사마 부천사는데....부천가는 광역버스 탔겠다..같은 정류장에서 버스탈텐데... |

| 듀나사마 사랑해요 |

| ****ancywoon 나듀나듀~~~ |

| 듀나사마.... |

| 갑자기 듀나사마랑 렛미인 봤다고 생각하니 기분좋아서 웃음나옴.. |

| 헐 듀나사마 부천사는데....부천가는 광역버스 탔겠다..같은 정류장에서 버스탈텐데... |

| 헐 내가 듀나사마와 같이 렛미인을? |

| 듀나님도 보셨네 오늘. 후기 과연. |
![[유언은 전정국] 아미코드
@luv_vui luv_vu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372633229344768/LBv2vpVM_normal.jpg)
| #마음당_음악추천 나듀나듀 가사 없는 것도 막 추천한다 |

| 글고 듀나님께 멘션 잘못해서 조리돌림 당하는 것을 연달아 꾸었다.. 나제.. |

| 다정검객무정검->끝내주는 책->듀나가 떠오름 |

| ****pokyu 나듀나듕💓🐤 |

| ****vos: ****dimarzo 듀나님 의문의 1점... |

| ****dimarzo 듀나님 의문의 1점... |

| ****_ravi_97 나듀나듀 |

| ****nite28523 잌효과음봐듀나 부꾸해👉👈 |

| 아 미키상 목소리 듣고싶다...이따 더블오 보러 가야지... 듀나메스!! 네라이우츠!!!! |

| ****__ouo 나듀나듀♡♡♡♡ |

| ****_mmj ****NG_MK ****INSEOK 나듀나듀나듀💜 |

| ****d1234 ㄴ나듀나듀~ |

| ****lwjd113 나듀나듀😻😻 |

| ****neyoflight0: "단지 전 어떤 직업을 갖고 있건 한국 사회에 속해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비슷비슷하게 군다는 걸 알고 있죠. 그리고 전 그 비슷비슷한 인간관계가 정말 싫어요. 상하위계를 세우고 거기에 끈적거리는 한국적 정서를 … |

| "단지 전 어떤 직업을 갖고 있건 한국 사회에 속해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비슷비슷하게 군다는 걸 알고 있죠. 그리고 전 그 비슷비슷한 인간관계가 정말 싫어요. 상하위계를 세우고 거기에 끈적거리는 한국적 정서를 바르는 거요." 악스트 듀나 인터뷰. |

| ****a11270112 나듀나듀!! 12.14 에욤 |

| 듀나 모네이 |

| ****lf68
아나 더ㅣ도록 갈수있게만들어보겟다제 토져누튜토내매튜튜듀나양 크흐르흐흐흐흐릉ㄱ... |

| ****yich 나듀나두!! 누가누가 많이 뽑혔나 시합하고 싶다예요~~ 글고 딸기우유 마시고싶다예요 |

| ****rina17 이동진씨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다네요!! 사실 듀나가 김수현작가.. 뭐 이런 건 아닐까요? 농담입니다. 불쾌하시려나;;; |

| ****ONEEHO 듀나는 공개석상에 안나오지. 근데 어지간히 자기 드러내는거 좋아하네 동시생중계라니 |

| ****in9488 나듀나듀😍 |

| ****7474 람지 듀나토끼 조아해...? |

| ****swicked 뭐의 오타쿠인지 알 수 없지만 듀나님이 알티해가셨다! ! 흑흑 행복해, , 트위터는 행복이야... |

| 나 아까 듀나 트윗 때문에 오늘 처음으로 웃음 |

| BTS_chumji: HuffPostKorea: 듀나 | 남자주인공 상대역에 주는 '여우주연상'?
"영화 속 '여자주인공' 상당수가 사실은 남자주인공의 아내나 연인인 '상대역'이다."
… |

| 듀나의 신랄함.. |

| .......찰지닼 듀나 토끼님 멋졐 너무 찰져서 베일 것 같음 |

| 악스트 1월호 인터뷰에 대한 뻘소리 하나 더 작가가 되어 "원치 않는 관계 속에 얽히"면서 "그것이 얼마나 비작가적인 일인지" 실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듀나 당신은 익명이라는 그늘에 숨어 기력 소모를 피하면서도 책을 내다니 그거 무임승차 아니냐, |

| ****i0801 ㄴ3ㅏ듀냐듀나두 |

| 최근 논란이 된 모 잡지의 듀나님 인터뷰 기사나, 재벌 3세가 주도한 삼성생명 건물 매각 플라토! 도 이런 맥락에서 보면 흥미로움. |

| ****uor1: 듀나씨는 듀나라는 이름으로 얼굴 없는 인격체 하나를 완성했다. 이 성공은 그가 지닌 재능과 지식의 뒷받침도 뒷받침이었으려니와 얼굴 없음을 일종의 권력으로 사용하지 않고, 그 이름에 책임을 지고 여러 방식으로 그 이름을 영예롭… |

| 듀나찡의 칼럼 매주 사이다 |

| 나듀나듀 이거해죠!!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

| 오 나는 한 달 동안 트위타를 안 해서.. 듀나 인터뷰를 둘러싼 소란은 전혀 모르고 있다가 어제 강남 교보 가서 악스트 읽고 경악대놓고 condescending하고 편협한 질문만 해대서 컨셉인줄 알았잖아 ;;; |

| 듀나 님이 자신은 키노를 구독해본적도 없더고 하시는데 저도 고등학교 시절 멋모르고 키노를 구입하곤 했죠. 그러면 저도 씨네필이냐고요? 아니죠. 사실 키노 사놓고도 제대로 이해 못한적이 많거든요. '씨네필=고전영화'란 공식은 말도 안되는 것 같아요. |

| ****ER_VEST ****0901 나듀나듀 |

| ****h_juwon 헤헤헿 그렇다면 죠쿠용 나듀나듀♥♥ |

| ****n48 나듀나듀나듀나듀나듀니듄디뉴다나듀낟 |

| 알티 백가흠 씨가 굉장히 중요한 얘기를 했네. 등단 후 구멍 뚫린 물풍선처럼 삘삘거리며 빠지는 유출적 독자군을 가진 문단 작가와 달리 듀나 독자군은 듀나가 듀나인 한은 불멸이란 거지. 음 왜 듀라한이 떠오르지. |

| 나는 그의 첫 단편집 <귀뚜라미가 온다>를 읽었던 오래전부터 소설가 백가흠을 꽤 좋아했더랬는데, 갈수록...최근엔 작품들에 좀 실망한 참이었지만 이렇게 트위터 화제의 작가가 될 줄이야. -_- 대체 듀나 인터뷰를 왜 그 따위로 한 건지 이해불가. |

| ****ong: 악스트 듀나 인터뷰 지금 백가흠이 한 부분만 읽었는데 진짜 할말이 없네. 듀나 작품 얘기는 하나도 없도 너 누구니 너 나 아니 너 결혼했니 너 외롭니가 전부인 인터뷰라니... 이럴거면 왜 인터뷰하냐 대체 왜... |

| 넷플릭스X듀나 보고싶다 |

| #아는_장르_7개의_최애캐를_말해보자
사운드호라이즌 - 이베르
킹덤하츠 - 소라
판도라하츠 - 엘리엇
건담더블오 - 듀나메스
크게휘두르며 - 미하시
디즈니 … - 도날드덕
음 마지막 장르 뭐하지 … 캐릭터는 아니지만…
아이돌 - 태민 |

| 듀나의 이십년 넘은 독자가 없으리라 단언하는 저 치는 대체 어떤 자인가.... 호기심발동. |

| 듀나님 글의 매력은 와 같은 걸 직접 대놓고 말하지 않는다는 것인 듯. 매력적으로 정성껏 묘사된 캐릭터에도 항상 표현이나 평가에는 약간의 여백이 있음 |

| ****gepeco8131: 구부전을 읽고 나니 듀나 센세가 자기작품을 로맨스로 읽는 독자들 신기하다고 드립친 게 떠오름. 아나 미녀 큰형님이랑 14세 소작농미소녀랑 가야금 기생은 뭐임? 이래 미녀미녀 로맨스 칠갑을 해 놓고 왜그래여 진짜 샤… |

| ****tints: 찾았다... 듀나 구부전 읽고 싶어서... |

| 듀나 책 쬐끔씩 읽는데 역시 책은 이렇게 읽는게 좋다. 계속 보고 있어 |

| 나도.. 건담사고싶다.. 더블오라이져나.. 듀나메스... 발바토스...앓앓흑 |

| ****n_ 나듀나듀우 |

| ****179: 나듀나듀
#한_트친이_좋은_이유 |

| 물론 듀나메스한테도 반함; |

| 나듀나듀
#한_트친이_좋은_이유 |

| ****tercookie: 힙스터 자가테스트라니 무슨 듀나 스티커같은 소리지. |

| ****_L_ight: 1상영관 1듀나 정책. |

| 듀나나치 |

| 1상영관 1듀나 정책. |

| 1가정 1듀나 정책. |

| 투나투나 튜나튜나 듀나듀나 |

| 힙스터 자가테스트라니 무슨 듀나 스티커같은 소리지. |

| ****ng_JIMIN 헥 ?!?!완전 이쁘쟈나언니 폰도 화질조쿠마잉!👍👍힝 언니 .. 왜 다들 콘서트,팬싸,팬미팅 가려는지 알겠오나듀나듀 가고시포 나중에가면 우리보겟찌?💕 |

| 아아아 듀나 겁나시러 |

| ****20 나듀나듀😁 |

| 듀나도 똑같음. 정명훈 건이나 이슬람에선 거의 반지성주의 수준임. |

| 오 나듀나듀 이거 해볼래앵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

| ****Railgun_RPA 달달한걸 원하면 마운t듀나 p카리같은걸 마시라고. |

| ****r 나듀😍나중에 나랑 저거 같이 먹쟈 나 저거 먹고시포 |

| ****eball0613 나듀나듀😳 |
![❄️지민블라썸[쪼꼬우유RT이벵중]❄️
@aday0705 aday070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317772718678016/QWr-FTsj_normal.jpg)
| ****i4790 나듀나듀 >< |

| 그래서 내가 살쪘듀나.. |

| ****a01 듀나님 사진처럼 광고영상 왼쪽 하단에 느낌표 아이콘 누르면 이래 나옵니다. 여기서도 광고 거부 가능한 듯 하네요 |
![[막콘 33구역 4열가는]규수니 태녕
@Kyu0428_taeyong Kyu0428_taeyo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8347690300649472/oEt-_UpE_normal.jpg)
| ****313 나듀나듀👭 |

| ****twt 나듀나두사랑한다구 감사한다구~~ |

| ****0324 나듀나듀 이번주 참된 수니의 자세로 불태우게써..!! |

| ****TTE_sz ㄴㄴ 해오던 페이스만 잘 유지하면 돼야..근데 나 웃긴게 수능 직전에 왜 듀나 변형문제집 많이 나오잖아여 유형만 바꿔서 한개인가 두개 똑같이나와서 2초만에 풀고 감 |

| 나듀나듀나듀나듀너듀!!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

| 악스트 듀나 사태의 비화를 들었는데 넘나 재밌다 아이고 |

| ****cialMonstaX ****MIneIM 나듀나듀 회주세요! 오빠 저도댓글해주세요 소원입니다소원❤ |

| 나듀나듀 드디어 시구큥을 득템했다능!!!! 굿즈 다 판다고 해노코 이거 산거 알면 노발대발할 누구누구씨가 계시지만 그래도 귀여운걸 어뜩하냐거 햐아 기여어어 |

| 나듀나듀 #멘션온_첫경험이나_이야기해보자 |

| ****160 나듀나듀!! |

| ****er_jonari
와..오늘 인스타 뭐임...
뭔가 디게 감동스럽당
우리 셔니들과 만날날을 기다리고
있는거죠!!!!
나듀나듀..종와니 기달리고 있음 |

| 나듀나듀 궁금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동갑_연하 |

| ****g0912: 나듀나듀 #저는_무슨_전공처럼_보이나요 |

| 이거 왠지 듀나님 같지 않은 느낌이라 해킹당한 것 같다. ?! |

| 나듀나듀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

| 나듀나듀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

| ****bs0408 나듀나듀...얼른 보고파...!!!! |

|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우앙 나듀나듀 |

| ****CT_ 나듀나두..하루빨리 서울로 이사를 가든말든해야지...에효 |

| 나듀나두😇😇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

| 나듀나듀 #저는_무슨_전공처럼_보이나요 |

| 2
그러나 답을 먼저 말한다면, 그런 일들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 듀나, '후회를 하면 후회할 거야' 중에서. |

| 듀나님다운 쿨한 인터뷰가 연일 화제가 되는 가운데, 『후회할 거야 : 십대, 지금이 아니면 하지 못할 것들』 속 역시나 솔직하고 멋진 듀나님의 글 한 구절을 함께 읽고 싶네요! |

| 머지 육나보고 한국사 공부 다시하려고 듀나 인강책 샀는뎈ㄱㄱ |

| 아냐 잠까ㅓㄴ 듀나메스있습니까? ? ?? |

| ****r 나듀나듀....덜덜 |
![[첫콘이 내생일] 멋지다규♡
@suj220 suj2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0434163993022465/NniBS4x0_normal.jpg)
| ****ys_H_love 나듀나ㅏ듀~♡ |

| ****EISEN_ 그리고 듀나 작가 같이 마스킹을 신경쓰시는 분들이라면 CGV보다 월등히 나은 꼬박꼬박 마스킹에 감동을 할 지도… |

| ****2113 나듀나듀😄 그니깐 놀자 일어나!!!!!! |

| ****1013 문제적남자 몬이 나와서 챙겨봤는데 너무 재밌어서,,,몬이 안나오는데도 계속 보고있어요 고정인데 스케줄 때문에 안나오는 것 같던데,,,남듀나 |

| 듀나랑 논쟁한 것도 생각해 보니까 잘못 썻어. |

| ****Youri 나누누누누누다나듀나듀나듀나듀ㅔ |

| ****09120218: 냄듀나 솔직히 말해봐. 연인에게 영상편지 보내라는데 호소기 봤지. 호소기도 솔직하게 말해봐. 디스든 리액션이든 전문이면서 왜 아무 말 못타고 입술만 괴롭히다 수줍게 박수쳤어? 노네 왜구래쏘? #오늘으_랲퐆 https:… |

| ****uinas: 그렇잖아요. 실은 아트시네마 좌석에 토끼가 한마리 앉아있는 거 다들 한번씩 봤지만 듀나님을 존중하는 마음에서 그동안 얘기 안한 거잖아요. |

| ****r2539 이쯤되니 왠지 듀나님 의 존재 도 알 것 같은데... |

| ****_Ja 나듀나듀...제발날부려먹으세여 덕질전문회사들 |

| 듀나쨩이 하도 캐롤 얘기해서 캐롤 당연히 개봉한 줄 알고 봐야지 그렇게만 생각하고 있었네...개봉 안 했는데 아직... |

| ****a01 듀나님 죄송합니다. 도저히 레이 액션 피규어를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 어디 이마트에서 구하셨는지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

| ****1007 나듀나듀~ 노아:몰른다.. |

| #이사람은_분위기상_연상_연하_동갑
나듀 해봐야지 나듀나듀 |

| ****n_S2 오 나듀나듀 언니 어디살오 |

| ****young4 나듀나듀ㅌ😃😃 |

| 아...그런 가사를 써서 돈이 벌리긴햤듀나...미갸한 나라다 |

| 냄듀나 솔직히 말해봐. 연인에게 영상편지 보내라는데 호소기 봤지. 호소기도 솔직하게 말해봐. 디스든 리액션이든 전문이면서 왜 아무 말 못타고 입술만 괴롭히다 수줍게 박수쳤어? 노네 왜구래쏘? #오늘으_랲퐆 |

| 듀나님 맞춤법 칼 같이 지키는 고체 말투 정말 좋다. 비문도 없었던듯 |

| ****eun548167 ****lsdl_04 나듀나듀 방타니들 은 다좋아! |

| 와 듀나님 오뉴블 보신다 |

| 듀나여.,, 웰컴.,, |

| ****1004 나듀나듀❤️❤️ 최고얌💕 |

| "듀나의 핸드폰은 아이폰5s였다." |

| "카페에는 많은 사람들이 앉을 자리를 찾거나, 아니면 사람을 찾거나, 그것도 아니면 물컵을 찾고 있었지만, 오직 듀나만은 자리에 앉아 아무 것도 찾지 않고, 핸드폰을 앞에 두고 여배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모든 일에 대해 잊기로 결심한 듯 보였다" |

| ****na1158 나듀나듀😍😍 |

| "이하영이 떠난 자리에 남은 듀나의 뒷모습은 무척이나 쓸쓸해 보였다." |

| ****a_ 나듀나듀...8ㅁ8 |

| ****11 나듀나듀~~~오치인트곧한당♡ |
![[디페/D7]윤구
@_yoon9 _yoon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9093263328956419/x2HuLi_4_normal.png)
| ****_1228 나듀나듓...!!아직안봐써...귀찮맥스다 슬액
언니야 요새 회사 잘댕기구 잇숨까-보구싶어용 |

| ****is_17 나듀나듀 답멘해져 |

| ****nan: 악스트 4호의 듀나 인터뷰를 읽어보니 나 정도면 좋은 인터뷰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자존감이 올라가는 부가 효과가 있었다. |

| ****0525 헉 징짜...?ㅅ 그렇듀나ㅏ..... 힘내자ㅏ우리ㅣ |

| ****48 ****un0112 나듀나듀 단무지 입에물고있고... 신전떡볶이 매운데 좋아하는 1인.. |

| ****0327_S2_ 나듀나두 |
![[디페/F08-a] 코(ง ˙o˙)ว
@Co_duck Co_duck](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0496230179450881/BqDlgvJj_normal.jpg)
| 나듀나듀 제 책 안 사도 돼요 냠냠 지인이라고 살 필요는 없지 아니한가
같은 거 파달라고도 안해! |

| ****YhNJX2BgaTl: 작년 첫 완독 도서는 듀나의 <가능한 꿈의 공간들>
작년 마지막 구입도서도 같은 작가의 <브루콜리 평원의 혈투>
알라딘에서 4400원밖에 왜? 안하는 이 책에 실린 단편 메리 고 라운드
와~몇장 사이에 반… |

| 마스킹 문제는 듀나 아주머니가 전문가 아니냐 듀나 아주머니에게 영사기 사용권을 보장해주자 |

| 어젯밤 꿈에서 듀나님을 만났다. |

| 상냥한 듀나님. |

| ****sier_B 나 듀나체 넘나 죠아 |

| 듀나귀여어 |

| 듀나님이 일본 작가 추리소설을 읽었다는 게 더 놀라운데 하루키 포함 일본 작가들 소설은 거의 안 읽는 분 아닌가? 영화 원작 소설 정도나 읽으셨으려나? |
![[인어 아니고 트잉여]로니아
@chg1103 chg110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576831003553793/yMi9sN6y_normal.jpg)
| ****TW_LEO 이번엔부럽다 나듀나듀 |

| 듀나 책에서 '노련한 서퍼가 두 번째 파도를 잡듯'이라는 비유를 발견. 아니 듀나님 혹시...? |

| ****ssy: 미스테리아에서 듀나님의 '성호 삼촌의 범죄'를 읽었다. 신선하고 재밌다. 어쩌다보니 성호 삼촌에 윤계상을 대입시켜 읽고있더라. |

| ****gKooKoo: 나는 예이니가 여러분~하고 부르는 목소리가 넘 좋고여...팬들 부를때 여러분하고 부르는거 진짜 넘 기엽지 안나미듀나 명은이나 막 러블리너스 꺄ㅑ꺄!! 할때 막내 쭈뼛거리면서 격식??차리는 느낌이라해… |

| 나는 예이니가 여러분~하고 부르는 목소리가 넘 좋고여...팬들 부를때 여러분하고 부르는거 진짜 넘 기엽지 안나미듀나 명은이나 막 러블리너스 꺄ㅑ꺄!! 할때 막내 쭈뼛거리면서 격식??차리는 느낌이라해야되나 특유의 무뚝뚝한 그것... |

| ****_uxu 나듀나듀!!!!! |

| ****_HUNNY 나듀나듀 |

| 리베이크의 바이저가 내려온 모습이 조준 모드라는데
아마도 듀나메스처럼 정밀 조준용으로 사용하는 게 아닐까 |

| ****sconfession 나듀나듀....그러나 상대방의 생각을 모르는게 함정 내 소심은 우주끝을 다ㄹ릴거야.. |

| 솔직히... 듀나 인터뷰에 관해 매일매일 문득문득 생각나는데 딱히 말할 사람이 업서... 트이타에서 그렇게 복작복작했던게 마치 꿈만 같아...★ |

| 요즘 메가박스와 CGV에서 마스킹을 해주기 시작했다. <레버넌트>를 보았던 목동 메가박스 M2관, <스티브잡스>를 본 타임스퀘어 CGV 8관. 끊임없이 문제제기를 해온 듀나 ****a01 님과 관객들의 노력 덕분인가. |

| 와 악스트에 실린 백가흠의 듀나 인터뷰는 인터뷰가 아니고 취조 내지는 집요한 물어뜯기 깎아내림 후려치기 급인데 |

| ****JEON 나듀나듀 요새 전에꺼 다시보구있댜 |

| 듀나의 깨시민 감성 어색하지만 싫어하지 않아… |

| 미스테리아에서 듀나님의 '성호 삼촌의 범죄'를 읽었다. 신선하고 재밌다. 어쩌다보니 성호 삼촌에 윤계상을 대입시켜 읽고있더라. |

| ****S_IN_U 나듀나듀 사실 늦덕이라서 나도 튀터시작한지 얼마 안돼쏘. |

| 듀나메스, 록온 스트라토스, 저격해주겠어! |

| ****CT_ 나듀나두 이제 우리 곧볼수있을라나? |

| ****e11 졸리구나 나듀나듀 흑흑 커피라도 마시고 정신차리고파 절망적
초코라떼...후후...초코우유...초코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초코보다는 딸기파입니다 |

| ****_0408_ 나듀나듀!! |

| 사실 난 듀나는 SF 소설보다는 영화 평론이나 그 외의 요소로 좋아하는 편이라.. |

| ****namask 후후.. /ㅂ/ 나듀나듀 언니 오늘 쇼케 본댔나? 언니두 잘 보구 와~ |

| 그래 힘들만 하다 강듀나 정글...정글.... 조심히 잘 갔다오고 일주일동안 푹 쉬어 일주일 턱없이 부족하겠지만 |

| ****_k97 나듀나듄♡♡♡나콘서트가는꿈꿨어 |

| 듀나스몬x항체 커미션 넣고 싶다 |

| ****h_do 나듀나듀 ≥∀≤ / 이따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항에 전화해봐야하는데 자다깸 흑흑... 잘자 좋은꿈꿔^♥^ ♥♥♥♥ |

| 이제 서서히 프듀나오는 애들의 과거가 까발려지기 시작하는곤가??? |

| 듀나짱 |

| #4yearswithXiumin #거민시1주년 #민석아사랑해
나듀나듀!! |

| ****926 나듀나듀😘😘뭐하구 이쏘?? |
![[이중엽ㅗ] 퓨리능ㅇ! 퓨스타뚜☺
@PURY_NIM PURY_NIM](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390676420509696/KLIYK-x3_normal.jpg)
| ****jump29 나듀나듀나두나듀 |

| ****D_ 나듀나인이보구시포나요번에콘섵겉돌다돌아..!근데가서연락을모태서 |

| 발작적으로윳고잇어탐라모듀나와같지102?' |

| ****e_commu ㅏ듀나듀 |

| ****61022_ 나듀나듀♡♡ |

| ****kenV_0524 나듀나듀 사실 착한 사람아닌데그렇게 봐주구💕🙆🏻 |

| ****nim 나듀나듀😊😊 |

| ****ho_ 캐러로 나온게 여기밖에없으니까 이게오리지널이자나!! 침대를구르며 흑흑...아르듀나...와주세용... |

| ****wberry_Chim 나듀나듀! 나는 이번에 가온가니꺼 트친들 만나고 싶은데에 다들 가기 힘든가부다 |

| ****rk123: 듀나 님이 아직은 신이 아니야 감상평을 리튓하시는 것 같다. 밧데리 개념, 중국 무협지에서 그토록 힘들게 쌓아올리는 내공을 따로 떼어내어 도구화시켜버리니 이야기가 그냥 우주까지 쭉 가는구나 하는 생각.. 나도 리튓을… |

| 혹시나 해서 트위터 계정 찾아 보니까 2012년 듀나님 한테 보낸 멘션을 끝으로 사라짐 |

| ****twt 남듀나오늘 지짜뉴너무 멋졌어고마워 사랑해푹쉬어♥️♥️♥️♥️♥️♥️♥️ |
![[서코 일/E23] 치요✿千代
@chyoling chyol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2042171130605568/Ivp850uq_normal.jpg)
| ****ri 나듀나듀....아니면 서코 올래?나 그날 부스 혼자있어서 심심해잉 |

| 아시아가 그랬어 듀나아슈 사귄다고!!!!!! 연인이라고!!!!!!!!!!!!!!! 아시아가 유저한테 뻥쳤을리가 없어!!!!! |

| 심지어 인생최애컾은 공식에서 동문인 아시아가 맞아요 듀나아슈 걔들 사귐 이랬는데 실상은 "네오도쿄"를 아는 분조차 드물다 |

| 치즈님이 프론티어 최애 물어보셨는데 당연하게 애들 빼고 생각함 루폴제외하고 애들이 아닌 듀나스몬으로 넘어가더라 야 듀나스몬 나랑 사귀자 벽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