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쿠 바로 전주에 ItQ 시험보는구나 |

| 민증부터 시작해서 초중고 학생증이랑 초5때 따놓은 ITQ 자격증까지 다 날라가니까 진짜 골룸하다
내 신세가 타임슬립해서 21세기로 떨어진 놈 같아... 흑흑
일단 여권 한번 들이밀어 봐야겠다 ... 내일 은행 갈 생각하고 있었는데 은행 여권되려나 |

| ****ight0 저는 ITQ엑셀이요 보충학습으로....자격증 따려고 다니는 건 아닙니다..쌤이 엑셀 한 번 더 들으라고해서 어쩔 수 없이;;; |

| 그 itq시험같은걸보면 제목이나 내용을 굴림으로 하라는지시문이 나오는데 진짜... 발암 |

| .... ITQ 한글 시험때문에 한글을 키면 어느새 편집용지 설정을 하고있는나... |

| 옘병 내가 딴 자격증은 포토샵 그래픽 자격증 GTQ 3개랑 뭔 정보 뭐시기 자격증 ITQ 3개 밖에 안 떠오르는데 연성에 도움 안 됨... 아 한국사 자격증은 뭐 도움도 안 됨니까?? 그 머냐 나 소싯적 공부하던 한자 4급은요? 급식티 낭낭; |

| ****W 음 자격증은 다따서
전기기능사 다시공부하고
ITQ |

| 님들 ITQ엑셀자격증 준비기간 독학으로 얼마쯤 걸립니까..?한번에 걍 A로 따려고하는데 |
![[2월반동결]레류리*レリュリ
@reryury reryur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3201381809917952/fp1lv0UM_normal.jpg)
| ITQ / GTQ / 컴퓨터그래픽스 / 웹디자인 / 정보처리기능사
#류리메모 |

| ****you_5959 컴활? 아니면 ITQ? |

| ****_nE .....마자요 컴활도 엑셀이예요.. ??? 제가 할수있다한건 ITQ 엑셀..! ....고마워요 이거 진짜 안따면 후회할텐데 공부안하고있어서추우우 윽..저 이만 자볼게요 오늘 오후에 꼭 대화해요! |

| 제가 가지고 있는 컴퓨터 자격증은 ITQ랑 워드2, 3급 뿐입니다....사이트 오류 못 고쳐요 인간들아 |

| itq엑셀은 컴활공부만 하면 알아서 따지는데... |

| ****heep: 이김에 ITQ 3개 시험이나 볼깡... |

| 이김에 ITQ 3개 시험이나 볼깡... |

| ****nticwoohyun ITQ?? 몬나애들하는ㄴ거 걍 같이ㅣ배움헹 |

| 초등학생 5학년 때 ITQ 자격증 다 따고 컴활까지 했지만 아빠 눈에는 내가 아직도 컴알못이죠 네 그렇습니다 허 참 |

| 여러분 온리전에 가기위해 사진과 생년월일이 함께 있는 국가공인자격증 카드 하나정도 따두면 편리한 덕질생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초딩때 딴 itq자격증 잘 쓰는중 |

| ****in_ 음 아직 VLOOKUP 쓰는게 미숙하긴 하나 데이터 유효성 검사에서 목록 추출후에 쓰면 편하다고 배웠습니다양 VLOOKUP은 진짜 쓸모 많네양! 히히 앞으로 더 많이 배워서 ITQ A까진 따려구양 |

| ****0226 ㅈㅈㅈㅈㅈㅈ미친 뭘 하려늣 거야. 내가 합작 편집 다섯번이고 ITQ 따놓음 자신 있슴다 |

| ****pdl__ 나도 자격증은 뭐.. 그냥 ITQ 세개랑 GTQ랑 .. 컴기능사 일케밖에 안따서 .. 나도 원래 취업 안하려다가 고3 2학기? 들어서부터 생각 고친거ㅏ라 급했음 엄청 스파르타 교육받ㄷ았는ㄴ뎈 흑... |

| 그냥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ITQ마스터만 있으면 끝인데 |

| 고등학교 선생님이 열심히 ITQ땄어도 고등학교 다닐때 따야 생활기록부 등재된다고 다시 따라고 하시는대 |

| ****i_f6 음 난 ITQ엑셀배우는 거니까! 막 컴활처럼 필기가 있는 거 아니니까~ |
![[제발건대붙어라] F 궁수 한우
@hanuengine hanuengin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571001869799424/Td3i2aon_normal.jpg)
| ****819 ITQ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시험으로 1급과 2급이 있습니다. 포샵 다루시는 시험이죵 |

| 요즘 ITQ는 안딴대 |

| 엑셀이면 ITQ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