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세돌 이겨라. |

| 오!! 이세돌 9단과 구글 캄퓨터와 바둑대결이라..만약 이세돌 9단이 승리하여 상금 12억을 받게된다면 기부한다고. |

| 3월엔 서울에서 이세돌 9단과 붙는다고함. |

| 결국 이세돌은 컴퓨터문명의 공격에 맞선 인류 지성의 대표격으로 선정된건가? |

| ****11 기사제목은 " 프로 바둑기사 이긴 인공지능 ... 다음상대 이세돌 " |

| ****ytodaynews ****2maro 이세돌 9단이 알파고의 도전장을 받아들여 100만 달러 약 12억 원 를 놓고 오는 3월 서울에서 대결을 펼친다. 세부 일정은 다음 달 말 확정된다. |

| 이세돌이 이기면 좋겠다. |

| ****xellos 조만간 이세돌 기사와 붙는다는데 여기서도 컴퓨터가 이긴다면 나름 신선한 충격일 듯. |

| 이세돌 입장에선 이벤트성 대국으로 100만불 상금을 챙길 기회니 대박이네..... |

| the top Go player in the world over the past decade."
이렇게 빨리 성사된 것도, 이세돌 구단이 수락한 것도 신기. |

| 이세돌 v 구글AI라니 넘 좋다 뭔가 카스파롶 앤 더 머신 같아 |

| 바둑 유럽 챔피언을 이긴 구글의 딥마인드가 3월에는 이세돌하고 붙는다고... 물론 이번에 이긴 상대는 2단일 뿐이고 유럽과 아시아의 바둑 기량은 스타보다도 더 크게 나기 때문에 이기긴 어렵겠으나 그래도 대단한 성과임은 맞음 |

| 오... 이세돌이 이겼음한다...ㄷㄷ... |

| ****acricoid 이세돌이 질수도 있는거임?ㄷㄷ |

| # 오 이거 재밌겠다! 이세돌 구단과 승부라니...!! |
![김정인 [출금조중동]
@postmd32 postmd3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458748053889884160/qzcMBK3a_normal.jpeg)
| ****2199: '"바둑 조훈현"' 을 새눌당에서 인재 영입을 한다는데, 이참에 '조훈현' 을 꼼짝마를 했던 '이창호' 나 젊은 사자 '이세돌' 을 더 민주에서 영입하면 참 거시기 하것지..
|

| 흠..우린 이세돌가자.. |

| ****rr_time: 한국에서 이세돌 바둑기사를 모델로 바둑 만화 나왔으면 좋겠다.................................................................... |

| '"바둑 조훈현"' 을 새눌당에서 인재 영입을 한다는데, 이참에 '조훈현' 을 꼼짝마를 했던 '이창호' 나 젊은 사자 '이세돌' 을 더 민주에서 영입하면 참 거시기 하것지..
|

| 새누리당이 조훈현을 영입한다는 데 국민의당은 이창호나 이세돌을 영입해야 하는건가? 근데 원유철 의원 바둑 좀 두시나 국회 기우회장 이시네? 헛 의외 |

| 배철수: "저도 한때는 열심히 둬서 4급까지는 갔는데, 약한 4급이라고 가정하고 이세돌 9단과 바둑을 둔다면 몇 점이나 깔아야 할까요? 정말 언제 점심 내기라도 한 수 할 수 있을까요?" 이세돌: "글쎄요. 치수는 6점이나 7점 정도면 되겠죠. 9점은 |

| ****b64ee5b444a: 으 이세돌님 반집 패는 너무 아깝다... 아쉽네 |

| 역사는 바둑의 기보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에 있었던 일로부터 좋은 전략과 나쁜 전략을 배우는 자료이다. 이창호와 이세돌의 기보에만 배움이 있는 것이 아니라 터좌시와 스웨의 대국에서도 배움이 있다. 한국사에만 매몰되어서는 안 된다. |

| ****ctivejdog: 이야 이세돌 인터뷰 커제 매너 지적 깊이가 떨어진다 자신이 없어요, 질 자신이요.. 그 말도 진짜 대박이었는데 다시 봐도 참 저래야 이세돌이지 |

| 박정환 9단이야 말로 이창호 + 이세돌이라고 생각하는디..국내에서는 그런 포스를 보여주는데 왜..국제대회에서는 성적이 안 좋은지 미스테리야.... |

| 이세돌이 다시 한번 이길 기횐 없을거 같아....정환아 너만이 이길 수 있어.. |

| 멘탈이 좋,좋아져버렷!! 이세돌 9단
"나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도 신경을 못 쓰는데 그들에겐 당연히 신경 끈다." |

| ****y_ 그렇군 그런데 확실히 응팔 최택덕에 바둑에 관심생긴 사람들도 있더라 그 덕인지 얼마전에 이세돌 - 커제 몽백합배 결승이 검색어에 들기도 했고.. |
![[서코/O41] 문펭자
@_m_pj _m_pj](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3674893523861504/e-neeCOh_normal.png)
| 카이바 세토 볼때마다 바둑기사 이세돌씨 어록 생각난다. |

| ****oWol: 이세돌9단만큼만 바둑잘두고 싶다.앤더슨 실바되기와 같은 소리 |

| 명인전 4국
이세돌 승 해설 이야기로는 박정환이 유리했는데 중앙쪽에서 뒤집혔다고...
이세돌 명인전 우승 3:1
바알못인 내가 볼땐 박정환이 초읽기 두번 쓸때부터 뭔가 분위기가 이상했음 |

| 이세돌이 대단한 거냐 |

| 이창호 전주, 조훈현 목포, 이세돌 신안...ㄷㄷㄷ.. |

| 이세돌 저 입구자가 과연... |

| 이세돌9단만큼만 바둑잘두고 싶다.앤더슨 실바되기와 같은 소리 |

| 명인전 3국 박정환 승
이세돌 2 : 1 박정환
4국은 내일
만약 내일도 박정환 승리시 모레 5국 |

| 자신이 없어요…질 자신이요. - 이세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