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도도 취향외 되어버려서 정규방송 안본지 5년쯤 됐다가... 저저번준가 했던 이경규 윤정수 김숙 김영철 김구라 등등 나왔던 편은 어쩌다 봤는데 이경규 가 너무 한국 평균의 ☆저씨 선배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서 웃겼다 |

| 티비엔 김숙 탐라엔 구숙 |

| 송은이 김숙 팟캐스트 개웃곀 아까까지의 빡침이 날라갈만큼 존잼짝젖 |

| ****CE_GEEKS: 김숙 똑똑하다 상처주네? 해놓고 괜찮아요 괜찮아요 하고 넘어가면 김구라는 남한테 상처주고 안 웃긴 놈 되고 김숙은 상처받았지만 쿨한 여자 되고 |

| ****lyz_PureKei: 오늘 언니네라디오에 그대에게 나오던데...
김숙씨가 러블리즈 사랑한다고... 난데없이 고백... |

| 라스 웃겼떤 거
하니 : 요즘 웃을 일이 많이 없습니다...
김숙 : 너 아까 저기서 엄청 웃었잖아
하니: 으헤헤헤헿 |

| ****n 최근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 어린 나이에 2등 당첨만 세번 되서 몇억의 돈을 어찌 해야 하나 고민하는 20대 남자의 사연이 있었는데 무지 부럽더라구요. 당첨금 다 날리지 마시고 적당히 하세요 |

| ****nj 네. 정작 프로의 핵심스텝들도 정작 여성들이고, 그들도 여성향을 하고싶지만 위에서 잘린다는 이야기도 들은적 있는. 박지윤 대장, 김숙 행동대장, 송은이 홍보관, 하니 쫄병, 박나래 이국주 댄서들로 죽이는 여자들 예능 보고싶어요오.. |

| ****JDLT 네 정말요!?!? 김숙짤이 없으니 윤정수짤을 꺼낸다 |

| ****n_JDLT 됐어. 네가 김숙짤 없어도 내가 먹여살려. |

| ****JDLT 이 누나 대체 김숙짤이 몇개야... 상황에 맞는게 없어 아무 김숙짤이나 꺼낸다 |

| ****n_JDLT 우리 소한이.... 리지인가 김숙인가 헷갈리는 짤을 꺼냈다! |

| ****JDLT ..... 닥친다 힘들게 구해온 김숙... |

| ****n_JDLT 닥쳐. 끝없는 김숙 |

| ****n_JDLT 아유, 이런것도 상처라고. 김숙에 김숙엔 김숙이닷!엔 김숙이당! |

| ****JDLT 누나 너무해요... 별로 크게 말한것도 아닌데... 김숙에 김숙엔 김숙이닷! |

| ****n_JDLT 머리 울리니까 조용히좀 해.. 김숙엔 김숙으로 맞대응! |

| 김숙 윤정수 넘 웃기다 |

| 김숙언니너무좋아 |

| 오늘 언니네라디오에 그대에게 나오던데...
김숙씨가 러블리즈 사랑한다고... 난데없이 고백... |

| 모얔 윤정수김숙 나오는 프로에 허경환오나미 커플도 투입됐ㄴ에 ㅌㅌㅌ 기대댄다 |
![[D16a대운동회/켄히나]바유[협력]
@hira_koku hira_kok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01380161462272/NwQKzPap_normal.jpg)
| 크응......나도 김숙?을 일찍? 알았으면 꽤 좋아했을텐데......저 사람 절친을 먼저알고 그 친구가 엄청나게 나쁜인간인걸 경험하고 피눈물흘리면서 그쪽업계를 떠났기 때문에...친구는 끼리끼리라고...생각하니...엄청 싫어하게 대부렸다 |

| ****angjangyook: 김숙이랑 케빵이랑 뭐한거지 |

| ****h_and_daisy 김숙영 인데요 2시꺼 7시수령으로 변경합니다 |

| 김숙 라디오듣고싶닼 어디서 들을수있죠? |

| ****AELAND 김숙영인데요 2시현장수령을 7시로 변경할께요~양해바랍니다 |

| ****UNGKOOK_NET 김숙영인데요 2시수령를 7시수령으로 변경할께요 |

| ****h_and_daisy 크림소다슬로건 김숙영 7시 수령으로 변경합니다 |

| ****_030 ****ana117 남자 목소리가 크면 안댄다고 김숙쓰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허허 |

| 퓨리오숙에 관한 50대 남성의 발언. 김숙의 미러링이 언제부터 '현상'이었음? 우리는 퓨리오숙 바람직함. 예이에 |

| ****ingsoo 진짜 최근 나PD 예능밖에 안 보는 거 가틈 삼시세끼부터 시작해서 꽃보다 시리즈까짘 아 최고의 사랑 빼고 님 안 봤으면 이거 봐봐 진짜 윤정수랑 김숙 개웃김 미쳤어 |

| ****olism: 김숙 인터뷰 중 윤정수에게 >>
김숙 "오빠한테 꽃집 하나 내주려고요. 꽃집 하는 남자가 제일 조신해보이지 않나요. 요즘 남자가 일하기 험한 세상이에요. 오빠 그냥 온실 속의 화초처럼 지내면 돼요." … |

| ****ARC: 김숙은 애초에 페미니스트라고 본인을 정체화 한 적도 없고, 그냥 가부장 역할을 여성이 하는 것이 자기는 자연스럽다고 했음. 다만, 페미니스트들이 김숙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라고 봄. 언젠가는 발등 제대로… |

| ****_xo: 343 인간트맄윤정숰김숙 |

| ****ARC: 일부 남성들이 김숙을 찬양하는 이유, 면밀히 따져보고 경계해야 한다. 오히려 여성을 더 옥죄는 것일 수 있음. |

| ****ARC: 김숙처럼 가부장적인 언행을 하는 여성이 만일 남성들이 즐기는 성문화, 성생활까지 고대로 따라하려고 한다면 그때도 '갓'이라며 찬양해줄까? 전혀 아니라고 봄. |

| 아 미친 김숙언니 엘샄ㄱㄱㄱ개웃곀ㄱ |
![[원고해라]잉스/インス
@ingyeosmell ingyeosmel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8141686976045057/7aU1QmxR_normal.png)
| 하긴 김숙 발언 중에 보면 남성->여성, 여성->남성으로 성별만 바꾼 전형적인 가부장적인 발언들도 보임. 대표적인 예시로 남자가 어디서~ 로 시작하던 그런 말들. |

| ****tariro: 제발 김숙씨랑 송은이씨가 "못생긴 여자" 코스프레 안했으면 좋겠다. 일단 안 못생겼을 뿐더러 여성 일반에게도 큰 악영향을 미침. |

| ㄷㅔ탑 트윗 어플에 누가 알티하면 알ㄹ림뜨는데 김숙 트윗 계속 알티되서 알람뜨면 김숙자님한테 멘션온줄 알고 두번보게뎀 |

| ****ook_p: 우리애들이 김숙같이 웃기고 멘탈튼튼한 큰언니랑 친하게 지냈음 좋겠다 |

| 우리애들이 김숙같이 웃기고 멘탈튼튼한 큰언니랑 친하게 지냈음 좋겠다 |

| ****icehugo: 알 김숙씨의 "상처주네"라는 멘트를 넘어서 생각해 보면 시대의 요구, 공중의 기대가 '젠더리스'라는데 받아들이지 못하는 면을 보면 그동안 하향식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해졌다는 것이 적절. 마케팅의 기본이 타겟의 니즈라는 … |

| 알 김숙씨의 "상처주네"라는 멘트를 넘어서 생각해 보면 시대의 요구, 공중의 기대가 '젠더리스'라는데 받아들이지 못하는 면을 보면 그동안 하향식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해졌다는 것이 적절. 마케팅의 기본이 타겟의 니즈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개념 |

| 김숙 인스타에 케빵 아니 류수정 왜케 수염 잘어울림 노홍철같이 나왔잖앜 |

| ****ARC: ****heyz191 김숙이 페미니즘 대표자일 필요는 없죠. 그저 페미니스트 여성들이 김숙에게 너무 많은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다 이런 생각. |

| ****s: 작년 그 엄청난 남초 예능에서도 장도연 박나래 이국주 김숙 등이 두각을 나타내며 치고 올라왔는데 상승세가 안이어짐. 왜냐? 고정으로 안넣어주니까. 고정은 맨날 보는 김구라 옹달샘 전현무 이휘재같은 자들로 돌려막기 하면서 여자 엠씨… |

| 윤정수, 김숙 커플의 뒤를 잇는 커플..? |

| 김숙 케빵 김범수 |

| 김숙이랑 케빵이랑 뭐한거지 |

| 진짜 김숙 가모장적사곸사랑해욬ㄱ |

| 일부 남성들이 김숙을 찬양하는 이유, 면밀히 따져보고 경계해야 한다. 오히려 여성을 더 옥죄는 것일 수 있음. |

| 김숙처럼 가부장적인 언행을 하는 여성이 만일 남성들이 즐기는 성문화, 성생활까지 고대로 따라하려고 한다면 그때도 '갓'이라며 찬양해줄까? 전혀 아니라고 봄. |

| ****lo24 그렇게 보면 김숙이 하는 행동은 새로운 개념녀의 행동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

| 김숙 인스타그램 feat케이 수정 |

| 사실 미러링이라는 것도 비판할 대상을 정확히 선정하고 비판과 조롱의 목적을 확실히 할 때 의미가 있는 건데, 애초에 김숙은 그럴 목적으로 가모장 컨셉 잡은 것도 아니고 그냥 가부장 행태 그 자체를 여자가 하기에 바람직하게 여긴다는 게 처음부터 한계였음 |

| 어제 최고의 사랑 정주행 했는데 김숙 완전 개념녀 행동과 가부장의 행동을 같이 하고 있던... 남자 자존심 안 상하게 몰래 지갑에 돈 꽂아준다는 것도 그렇고. 에이 급실망. 역시 일베가 열광한 데는 다 이유가 있음. |

| 김숙 라디오스타 보는데 너무 웃기닼 |

| 와 무한총회에 김숙 윤정수 나왔는데 윤정수 빛 면책 받았어도 도덕적으로 갚아야 할 돈들 다 적어놨다고... 다시 보이네 게다가 예능인으로 새 길을 개척하기 위해 기상캐스터 재밌게 할라고 면접도 봤대 사람 되게 생각 있다 김숙한테 하는거 보고 시러햇는데 |

| ****wh: 160117 갓숙 프리뷰
언니 보조개에 빠지고 싶따
#김숙 #갓숙 #퓨리오숙 |

| 설특집 프로 아니먼 김숙+송은이 라디오인가,,, |

| ****ujeongdot 김숙인그타 |

| 키워드: 김숙, 방송 녹화, sbs 프리즘타워 ? |

| ****12com 뒤에 케빵 앞에김숙..? |

| ****ROTHER1 ****ta_egg 김숙 언니 사랑해요 저와 겨로내 주새요 |

| ****uvluv04 ****ta_egg 그럼 난 김숙 |

| 김숙 라디오? |

| 김숙이랑 촬영 한거 님과함께라는데....? |

| 님과 함께 진짜 재밌다 김숙이랑 윤정ㅅ 진짜 웃겨 |

| ****ARC: 그래도 여전히 김숙을 좋아하고 그녀의 언행이 미칠 긍정적 변화 ? 가 있다고 생각함. 좀 고쳤으면 싶은 부분이 있는 것이지. |

| ****oopsk: 김숙을 보면 개저씨들한테 하도 치여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몸에 밴 반사신경같은게 보이는데 저런 능력치를 기를수밖에 없는 예능 환경이 넘 안타까움. |
![[1rt]쿠죠 죠타로
@zenonine_0019 zenonine_001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903754606927872/RBfU34dY_normal.jpg)
| ****_Modred: 킹오파 인게임에 나올 김숙 |

| ****CKD0_ 와 아파트 자가로 사자 김숙처럼 멋진여자가 될거야 |

| 본인들이 생각하는 김숙에 대한 판타지는 이거겠지 "야호! 남자 고생 안시키고 본인이 돈벌어서 남자 편하게 살림만 시키는 여성! 새로운 개념녀!"<-웃기게도 여기서도 욕망의 주체가 본인들이다 개멍청이들 |

| 아 진자 미치겟다 송은이김숙콤비의 갯바위 이후 이렇게 눈물나게 웃어본 적은 처음이다😂😂😂 |

| 김숙 송은이의 언니네 라디오 넘 좋당 섭외된 게스트들도 굳굳 |

| 김숙은 진짜 훌륭한데 김숙을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미친 팬들은 영.. |

| ****otosi: 김숙 씨는 그냥 자기 할 일 열심히 할 뿐이지 않냐? 왜 페미니스트로 만들었다가, 명예남성 만들었다가.... |
![[너는 나 나는 너]호램!
@HORAPMqb HORAPMq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90243438986432512/tveQRQQj_normal.jpg)
| 근데 저거 김숙이 저런식으로 말하는거 남자들이 하는거 미러링하는거 아니었음?? |

| 어제 오늘 짐 싸면서 =울면서 는 원래 청소할 때 틀어두는 컬투 대신에 송은이 김숙 비밀보장 들었는데 재미쪙 |

| ****ARC 아하.. 제가 생각했던거랑은 좀 다른 상황이었군요;; 저는 김숙이 잘못해놓고 혹은 상대가 잘못한거 다른 사람 탓하고 꼬투리 잡는 상황같은걸 생각했어요. |

| 김숙 씨는 그냥 자기 할 일 열심히 할 뿐이지 않냐? 왜 페미니스트로 만들었다가, 명예남성 만들었다가.... |

| ****ARC 해석의 차이라고 생각했어요
가정폭력을 휘두르는 남성에 대한 미러링으로 봤기 때문에 크게 불편해하진 않았지만, 남초에서 김숙에 대한 취급같은걸 생각해보면 다른 여자와는 달리 김숙은 돈 안밝히네 같은 이 의견에도 공감은 갑니다.. |

| 발등 찍힌단 표현이 좀 글킨 하고 저분 말대로 김숙이 무슨 입장을 표명한 적도 없긴 하지만... 김숙 그러는 건 걍 본인 캐릭터 이상 아닌 느낌 그래서 실망이다 옳지않다 얘기가 아니라... |

| ****7996 나미님 터프하세요
김숙님처럼 |

| 김숙은 그냥 방송나와서 말 좀 웃기게 했을 뿐인데 갑자기 자기도 모르게 페미니즘 여전사로 떠오르더니 또 갑자기 경계대상이 되어부렀음 |

| 김숙 의문의 1패 |

| 그래서 김숙의 미러링을 미러링으로 처주는 거지. |

| 최근 김숙이 주는 통쾌함은 전원책이 최초로 보여준 그 통쾌함과 비슷한 느낌. |

| ****Karacha: 비밀보장 팟캐스트 들으면서 그런 생각이 쫌 많이 드는데, 김숙이나 송은이 정도 되는 분들이 굳이 자신을 "못 생긴 여자"로 네이밍하는가 의문. 이국주와는 맥락이 또 다름. |

| 울엄마는 김숙이 예전 개콘 봉숭아학당 코너에서 니 내한테 반했나 할 때부터 좋아하셨는데 유재석 무명시절 개그프로에서 밉상 사위로 나올때부터 좋아하셨고 엄마여..... |

|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 하지만 없던 캐릭터고 아니 김숙은 늘 그런 캐릭터였는데 지금에야 주목받고 방송에서 그런 성격을 거침없이 보여주고 고정관념을 흔들어주니 그것만으로도 신선 |

| 맞음 김숙은 원래 자기 성격대로하는 것일뿐 미러링 페미니스트 같은 개념으로 시작한게 아님 발언들이 통쾌해서 주목받는 것일뿐 엄마랑 나랑 개콘좋아해서 김숙은 오래봤었고 팟캐 첫방부터 듣다가 재밌어서 다 챙겨듣고 보는데 가끔 아니다싶은 발언도 함 |

| 그럼에도 김숙의 캐릭터는 통쾌하고 이런 사람이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 |

| 뭔소리지? 김숙에게 기대하는? |

| 김숙에게 발등 찍힌다는 표현은 아주 흥미롭다. 김숙은 그냥 자기 하던 대로 하고 있을 뿐인데 사람들이 거기에 대해 가치를 마구 부여하고, 기대와 다른 행동을 하면 '발등이 찍혔다'고 표현한다는 것인데. 연예인에 뭔가 투영하는 거 언제까지 할 건지. |

| 비밀보장 팟캐스트 들으면서 그런 생각이 쫌 많이 드는데, 김숙이나 송은이 정도 되는 분들이 굳이 자신을 "못 생긴 여자"로 네이밍하는가 의문. 이국주와는 맥락이 또 다름. |

| 김숙은 딱 그냥 거기까지임. 미러링. |

| 그래도 여전히 김숙을 좋아하고 그녀의 언행이 미칠 긍정적 변화 ? 가 있다고 생각함. 좀 고쳤으면 싶은 부분이 있는 것이지. |

| 김숙은 애초에 페미니스트라고 본인을 정체화 한 적도 없고, 그냥 가부장 역할을 여성이 하는 것이 자기는 자연스럽다고 했음. 다만, 페미니스트들이 김숙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라고 봄. 언젠가는 발등 제대로 찍힐 날이 올지도 모름 |

| ****heyz191 김숙이 페미니즘 대표자일 필요는 없죠. 그저 페미니스트 여성들이 김숙에게 너무 많은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다 이런 생각. |

| 그 편을 보고 김숙은 페미니즘 연예인 전사를 하기엔 여성에 대한 본인의 스테레오타입이 보통의 남성들과 별반 다르지 않고, 그저 남성 가부장의 모습을 그대로 답습하고 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했음. |

| ****ARC 저도그거보고 조금 음... 했어요 근데 김숙이 애초에 페미니스트<<이걸로 뜬게아니라 미러링으로뜬거기도하고... 김숙도 그냥 한국에서 후려치기당해온 여자기때문에... |

| 처음으로 소식 올리는 날 기사낼줄도 아네 그런데 불과 몇일전엔 왜그랬어 비교되네? 김숙 톤으로 |

| 윤정수♡김숙 결혼까지 시청률 1.2% 남음 |

| ****TION: 잠시 후 SBS 러브FM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에 #업텐션 의 #쿤 #고결 #우신 이 출연합니다!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

| ****fondue 헛 지금 보고 뒷북을 치내오 주무실 시간이겠지만 감사함다 8ㅁ8 저는 제가 숫기도 없고 노잼이라 괜히 부담 느끼시거나 후회하실까봐 막 전전긍긍했어오.. 싸랑함다 람퐁님 흑흑 이랬는데 막 쑥이 그 쑥이 아니고 김숙이고.. 아무말 |

| ****nit 상처주네? 김숙톤 |

| ****rLily522 저두 방금까지 보다가 껐어요 김숙만 따로 나오면 진짜 재밌을거같은데 |

| 김숙 단독 게스트 해주세요.. |

| 팟캐스트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진짜 재밌다. 오프에서 절친인 그녀들의 수다가 어찌나 찰지고 가식없는지 김숙의 찰진욕도 좋고, 언니인데도 맞춰주면서 적절한 곳에 드립날리는 송은이도 좋다 ~ 이 언니들 입담 최고!! |

| 아 김숙 너무 좋아 |

| 라스 김숙편이 웃기다고해서 내일 출근이지만 지금 본다 |

| ****bozy: 김숙 집이 딸만 다섯인데 김숙 부모님이 둘째부터 계속 아들을 바랬다고 하니까 김구라가 점점 얼굴이 남상으로 변했다 김숙이 다섯째 딸임 하자 갓숙이 어.. 상처주네? 하더니 괜찮아요 괜찮아요 하고 넘김 https://t.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