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누리나 국민당 지지하는 호남 시민들에게 하나만 물어보죠.
세월호를 외면하는게 정상인가요?
세월호는 단지 해상사고로 보시나요?
민중총궐기를 불법집회로 보시나요?
백남기 농민에게 사과나 병문안은 인간의 도리가 아닌가요?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

| 난 상황중개형..탐라모두가 내 관캐를 안다.. |

| TSU_CONG 저의 수학실력을 의심하지 마시죠 학원도 안다니고 빡t와 하루 8시간을 함께 했다구여 |

| BaekEh_ BaekEh_kuro 안다이죠부.... 흑흑흑 |

| 이걸 보니까 번역의 ㅂ자도 모르면서 언어만 좀 할 줄 안다고 번역 트집 잡는 관행도 이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
![[과자연합]러브콘 주의보
@wowwh9952 wowwh995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4618414644793344/9l76_syI_normal.jpg)
| wowwh9952 그리고난외가에서첫째친가에서는꼴찌에서3번째이다.. 그래서난첫째와막내의서러움을얼추안다... |
![SENJE.[반쯤꽁꽁]
@SEN_JE_sb SEN_JE_s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18512759341056/lVsktyvZ_normal.jpg)
| 일본어 못해도 열심히 전하려는 그 마음이 귀엽고 고마운거겠지 그래 안다구
귀찮아하지 않아줘서 너무 고맙다 |

| 16. 지혜로운 사람은 지식을 간직할 줄 안다. |

| 150toppest: ybh632042 goyangdoc 총선이 다가오자 북한을 파는것은 쓰레기보수를 결집시키기 위한 굼불때기 작전인거 이젠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

| 오늘이 일요일ㄹ이라서 월급이 내일 들어온다뇨ㅅ 난 오늘 일요일인줄 몰랐다고 알아도 잊어버륌.... 일 다끝내고 집와서 씻고 자기전에 웹툰보는 그 하루가 다 끝나가는때에 오늘이 무슨요일인지 안다고........ |

| 4월 17일. 린은 참 영특한 아이다. 하나를 가르치면 둘을, 둘을 가르치면 넷을 안다. 이만한 제자를 두었으니 언제 전장에서 나자빠져도 사부를 볼 면목이 있을 것 같다. |

| arpadmfvek 그리고 권력자가 주선하는 맞선은 중단되는 듯 했으나, 다음날 나타나서 뻔뻔한 얼굴로 선자리를 요구하는 용병때문에 다시 재개되었음.
모든 요구사항을 맞추기는 어렵…/금발이면 돼/ …/말해보래서 말한거지, 나도 현실은 잘 안다고? |

| 난 쉴라 이벤트중에 내가 로그못이어서 불맞앗는데
젠젠 안다쳤다는듯 싸우는 로그를 파트너분이 써주셧다 조금 아쉬웟다 쉴라 화상 이이죠 |

| gpthf_sol 뭐? 안다로 이메레스 해준다고? 감사합니다 |

| BBochaming_ 많이안다치셨으면 다행이예요 |

| 근데 또 여러분들이 절 안다는듯이
다 얘기하고 그러니깐 |

| il_ha__: 엠게야 동젼 록막 영상있는거 안다 풀어라 |

| 아 애들한테 나쁜 일은 ㄴㄴ? 그롷다면 무슴 일이든 난 괜찮다.... 애들만 안다치구 안아프면 무슨 일이든 맘 졸여하진 않음.... 그 몇 분이 왜이러케 몇년 같았냐... |

| ji_ya123: 집도착!!!
이제 코 자야겟다😪😪😪
너무많이 햇는가
보지랑 똥꾸가 입을 안다물어 |
![[감,,옥살.,이ㅠ] 피오디오
@piodio101 piodio1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4265847825985536/t79n4xIH_normal.jpg)
| ting1066 헐
진심 ㄹ로 개조아효
하아 누나래..누나래..그럼 누나는 막 어린것이 뭘안다고 하면서 막 애기라고 놀리구..그러다가 애기가 저 애 아니에요 그런거많이 피면 |

| 울 엄만 키자루도 알고 문도도 안다
↑ 원흉 |

| Y_see_me 당신이 기억하지 못하는거예요. 나는 꽤 당신을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자신을 보호하듯 몸을 감사는 네 모습에 작게 한숨을 쉬며 한발짝 뒤로 물러났다. 이정도로 안심시켜 주려 한 것도 많이 노력한거다. 당장 너를 끌어안고 입맞추고 싶 |

| acamath: 횃불 105차 동화면세점
부정선거 살인정권 박근혜는 퇴진하라!
세월은 흘러가도 산천은 안다~
앞서서 나가니 산 자여 따르라!
님을 위한 행진곡을 모든 집회를 마쳤습니다. 추운 날씨에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https://t.c… |
![[호]그랑
@grang__ grang_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689394520236032/7hu_0oG7_normal.png)
| wn_891 어이나빛 너 안다랑 애인이되엇니? |

| 근데 내취향이 평범하다고 느끼진않지만 그렇다고 특이하다고도 여기진않았는데....남들이 모르는걸 많이 안다고 느끼지도않앗고. 왜냐면 남들이 더 아니까? 뭐 그냥 그랫다고. |

| histopian: 세월호참사를 함께 겪었지만, 어떤 사람은 유가족에 공감하고 어떤 사람은 유가족을 조롱합니다.
"살아본 내가 잘 안다"는 말, 믿으면 안 됩니다.
그 시대를 잘못 산 사람은 그 시대를 잘못 알기 마련입니다. 사람답게 산 사… |

| 솔직히 이건 맞는말아녜요???? 제가 뭘 안다고 그래 |

| balmung7894 날잘안다.
|

| 눈동자를 보면 안다... 후훗, 나와 같이 인과에 묶인 자인가. |

| HJS_OD 우에엥 어떻게 안다쳐요~! X |
![스보시 [角宿]
@Suboshi_BotK Suboshi_BotK](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33439687986147329/v2NGItdn_normal.jpeg)
| 시끄러! 너가 뭘안다고 그래? |

| 엠게야 동젼 록막 영상있는거 안다 풀어라 |

| 친척동생이 이름쓸줄 안다고 해서 "써봐 "하고 종이 줬더니 이렇게 쓰더니 "나 이름 못써"라고 말한게 겁나 귀여웠다 |

| GHW_NK5 그녀를 안다는 표시로 고개를 가만히 끄덕였다. 하지만 아직 하고 싶은 것이 생각나지 않아 가만히 고개를 기울이고 생각했다. .... |
![[선입금 마지막 날] 프로 원고러ᴸᴼ
@LO_is_love LO_is_lov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31497782136832/Cc_PYGzS_normal.png)
| 순간 흐르는 감정을 섣불리 믿지 말라고
알아 그정돈 안다고
널 보다가 널 보낼 수 있게만 해줘 |

| 안즈가 술을 할 줄 안다면 좋을텐데. 술에 취한 카리나라니! |

| 나 지금 안다가 너무 귀여워서 눈물나왔으니까 건들ㅈ 마 하 흑 흐흐흑 흐흐흙 우리애기 흐르흑 흐르르릉 |

| nabinabi56 안부러운거 다 안다곸 |

| KimDia_ ㅌ아니에요!!저도 정수리만 주황색으로 염색했었어서 그 맘 안다구요!!! |

| 컴퓨터로 부모님 대신 뭐 설치할 때 나는 다음 버튼만 누르는데 부모님은 내가 컴퓨터 천재인 줄 안다. |

| MARA_NK5 에.. 그야 모르죠. 차라리 사후의 일에 대해 안다면 사람들이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죽은 자는 말이 없잖아요. 그래서 그런지도 몰라요, 아무것도 모르니까. |

| BTOBLUCETE 넹....한쪽은 수술햇눈데 한쪽은 재작년부터 아프더니 매년 이러네여 근데 운동할때 한번도 안다치구 아프지도 않았는데 어제 밤부터 엄청 아파여...... |

| BaRim_blot 그거 드시면 안되는데... 안다이죠부 빨리 병원가서 뱉고와요 우리 |

| NM_HA_ 아니거든? 니가 뭘 안다고! 메롱한다 여기 꼬맹이 너! 초초초초 꼬맹이! |

| 사격정도는 당연히 할 줄 안다. 다만 검으로 직접 베는 쪽이 더 익숙할 뿐이야. |

| 입술에 뭐 바른거 다 안다. 조퇴는 안돼 |

| Kn_dotorI 보검안다리스 |

| 아 이쪽은 내후배. 이쪽은....어? 누군지 안다고? |

| 적어도, 뒤에 숨어서 손가락 하나 안다치고 돌아오는 놈들보다는 낫다고 자부합니다만. |
![[첫번째, 4]
@IB_Ichi_ IB_Ichi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39204959129600/U_rv-sAQ_normal.jpg)
| 나도 떼 쓸 줄 안다? |

| Schalom1004: 본인들 가족들도 위안부 끌려갔다와서 심정을 안다면서 대통령이 합의했으니 위안부 할머니들은 일본을 용서 하라고 지껄이는데 용서와 희생이란 단어는 이럴때 쓰는말이 아닙니다 더이상 대한민국 엄마들을 욕보이지 마라! https… |

| 안다 트위터 팔로하려고 했는데 그냥 인스타 연동이네. 난 조아하는 애들 인스타 뚫어도 안 까는디 |

| irumus_731: 아까 차에 치일뻔 했다고 트윗했는데 지인들이 다 나 관통당할뻔 한줄 안다 아냐 그거아냐 바보들아 진짜 뛰뛰빵빵하는 자동차에 치일뻔 햇다고 |

| seagullaxe: 쵸로 : ...? 오소마츠 형. 김 묻었어.
오소 : ...후후후.
쵸로 : 왜 이래 짜증 얼굴에 김 묻었다니까?
오소 : 수줍 나도 안다고~ 체리마츠도 참.. 돌려서 말하기나 하고 아하하!
쵸로 : 뭐래 이 장… |

| satur_1129 ㄴㄴㄴㄴ제대로판건 러프만ㄴㅔ개구 신청서마감맞추느라 두상만 마무리해서 냈엇음 이제 전신...완성해야조^^ 9...!
안다이죠부 타앙 |

| 아까 차에 치일뻔 했다고 트윗했는데 지인들이 다 나 관통당할뻔 한줄 안다 아냐 그거아냐 바보들아 진짜 뛰뛰빵빵하는 자동차에 치일뻔 햇다고 |

| 난 안다가 편하고 시원하게 무대하는 게 넘 좋음 지금도 충분히 싱그럽고 시원하긴 한데 근데 좀 더 비주얼 플랜에 신경 써 주면 안될까...!!!!! |

| 아부도 정도껏해야지 뭘 안다고. 조삼모사하면서 |

| 안다..? 뮤ㅗㄹ알아 |

| 안다 노래 듣다 보니 괜찮네 |

| ssyoung030 내가 안다 갈깔 |

| 안다 무대 백댄서언니들 예쀼다 |

| 저 안다님 얼굴ㄹ 내 스타일 |

| kom8544 음, 마음에 듭니다! 100명 넘게 절 안다니까 기분 좋네요. |

| 사장님ㅗ이 주말엔 택배받지말래서 안된다는데 지가 안다면서 사장첫째아들ㅗ놈ㅗ이 막무가내로 운송장출력해서 계산해달란다 |

| UDUM1218: 돈 진짜 많이 들어가는 취미인거 안다. 진짜 많이 든다... 계속 하시는 분들은 더 잘 알것이고, 안하시는분들은 본인들이 예상하는것보다 더 많이 든다고 생각하심 됨... |

| HDW_NK5 ! 나.. 나도나도 영어..영어란 것을 아오! 그정도는 나도 안다구요. 의욕에 찬 표정을 지어보였다. 그럼 마우스란 것이 영어라는 뜻을 갖고 있다는 것이오? |

| rkdgkfb 끄덕끄덕 안다치게 조심! |

| 우리는 써먹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안다. 내 머릿속에 들어있는 것들을 한번 보라. 로켓, 베니스식 교회, 데이비드 보위, 디드로, 누옥맘 생선 젓국으로 만든 베트남 향신료. , 빅맥 햄버거, 선글라스, 오르가슴. 하지만 아직도 충분하지가 않다. |

| myavinyang 알바도 안다니는 방학맞은 데학셍한테 돈이 어딨겠어 |

|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 새벽, 돌아오지 않을 걸 안다 |

| 사실 프랑켄을 1월 말에야 보는데 나 공연 보고 와서 룽게 부르짖으먼서 오열하면 어쩌지 내용은 다 안다 |

| 부상당해서 배구 그만두는 오이카와보고싶다. 근데 우시지마는 멀쩡히 대회나가서 우승하고 우승컵 오이카와한테 사랑의 증거라면거 주는데 거기에 빡쳐서 우승컵 부셔버리는 오이찡. 다치는건 항상 오이카와만 다치고 우시지마는 사고나도 안다칠것같다 |

| ggunnroses 그니까요 진짴무슨 불사신인줄알앗어욬그리고 무슨 천리안인줄..방에 있는줄 어케 안다죸관심법이라도 쓰나 |

| Elaheh_DI 그걸 안다고 해서, 무엇이 바뀌지? 잃었을 때의 상실감만을 안겨줄 뿐이니라. |

| ____MOCHI__ ㅁ안다 뽀뽀 안한다 그럼 따뜻한 포옹! |

| 12집의 최애곡을 정하는건 너무어렵다.심사숙고한 결과 최애곡은 고백.누나의 속삭이는듯한 목소리의 맑은 발라드다.정말 가사도 하나의 시같다.너무좋은데 뭐라설명해야할지 모르겠다...이글을읽는사람 제발 꼭 들어보길..들어보면 안다.. 이선희 12집 |

| 뻔할 거다 어쩐다 하는데 난 그 뻔한 노림수에 낚여서 손수건 적시는 사람이기 때무네...
노림수인줄 안다고 내 눈물샘이 달라지진 않음... 짜증 |

| moon_Grave ???????저저저거 살보이는데 그래도 안다친거같아서 다행이에요 |

| ditnu: 나이거 뭔지안다 고등학교 채플시간에 많은 여학생들을 조졋던 한구절이 잇엇는데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것이라' 이거엿다 |

| Geugeuing_Cos 처음에는 그렇데요 ㅁ! 훌쩍 짧은머리였을때가 있었어서 그마음안다...막 붕뜨고 아침에 머리카락이 자기의 의지를 가지고 무중력 상태로 있습니다 훌쩍 |

| wwdpbj: kkkx77 cyk26 bong0594 sewol0416 oksun1999 그래서 친노들이 기를쓰고 세월호에 올인하는걸 알 사람은 다 안다는거...... |

| 유감이네 - 요즘 마술사는 격투술도 할 줄 안다구? |

| ZX__X1: 친분이 두텁다곤 할 수 없지만 나름 오래 봐온 사람 중 한 명으로서.. 댄디님은 공론화를 굉장히 꺼려하고 조심하는 분이시란 걸 안다는 것, 그리고 긴히지에 악감정을 갖고 계시다는 건 정말 금시초문이라는 것은 꼭 말하고 싶었습니다. |

| 적어도 버그만 없게 해줘..
왜 스킬이 한박자씩 느리게 나오는거냐..
내가 때리면 버그로 피가 안다는데
몹이 때리면 나는 왜 피가 다는거냐..
가장 화나는건 블레싱 한번 눌렸는데
렉걸려서 연속으로 칭치잉 되서 재료값이 배로 날아감. |

| moon_Grave ????안다쳤냐 |

| 나도 내가 누구인지 알지 못했다. 자신을 안다는 건 모든것을 다스리고 완벽해진다는 것이 아님을 이제는 알겠다. |

| vel_duk 안다니까 |

| Corazon_BD Doflamingo_VD 안다, 보이는군. 구급상자에서 연고와 붕대를 꺼낸다. 가만히 있어. 그의 발바닥이 보이게끔 뒤꿈치를 잡고 유심히 상처를 보다가 연고를 상처부위에 바르기 시작한다. |
![[S7] 에녹 스펜서
@Enoch_HWS3 Enoch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91964756099072/jl-cUkwj_normal.jpg)
| Serre_HWS3 나같은 사람이면 큰일나는데... 이왕이면 다른 사람을 골라보자.... 본인은 본인이 제일 잘 안다... |

| H : 정말 양 옆 다 못생겼다
V,A : 지는 아닌줄 안다. |

| Mori_DFB 그런건 말여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줘야제. 와 내가 기준인지 모르겠구먼. 그라면 내가 안다치면 판사 양반도 안다칠텐게 내가 조심해야겠어야 곰곰 다치면 내가 두배로 다치게 해줄것이여 아무말 |

| 524_1218 안다이죠부...... 살랴주세요...... |

| RRG_DI 헤헤, 수적으로 열세여서 어쩔 수 없이 다친거야!
그 상황에서 하나도 안다쳤으면 그게 더 이상한걸?
호위에는 문제 없으니 걱정 마세요~ |

| ichi_machum 아나 안다곸 안다고 안다고!!!! 호박ㄱ고구마같은 놈아 |

| me_ju_jang_ 메주 고달잘그린느거 안다 고달로리자식 |

| gae_nini94 헉 ㅅ 안이에어 복치님에 비하면 새발의 피 그게 저구,,,다른거보다 제가 자존감 높여드리는데 그런건 넘 마음에들어요 다른사람 자존감 높여쥬는거 넘 좋아요 그만큼 이제 자기도 사랑스럽다는거 안다는거같아서+ |

| C_j_HK 안다고했다가 니가 나에대해 뭘 안다고 그래!라는 전개도 있을 지 몰라요 |

| HARU__HK 모르더라도 안다고 해야할 듯 해요. |

| 안다랑 만수르랑 무슨 사이길래 자꾸 뜨는 거지? 궁금궁금 |

| 저렇게 대답한 어머니 마음이 어떤 거일지 너무 잘 안다. 옛날엔 과거로 돌아가면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멋있게 살고싶다 그런 생각만 했었는데 지금 그런 생각하면 남편을 다시 만나 어떻게든 지성이를 낳을 방법만 생각해본다. |

| nibey 크...좀 안다? |

| csm5815 저쪽이랑 같이 안다녀도 되니 맘대로 와두돼 |

| 안다를 봐야겠다. 나 귀얇아서 그런 얘기 되게 잘 듣는데 |

| ku_romak98 가스터가 머양 부스터는 안다😇 |

| 사랑을 받아 본 사람이라야 다른 사람에게 베풀 줄도 안다. - 김중술 "사랑의 의미" |

| 갤하고 있는데 만수르랑 안다얘기 자꾸 뜨네. 만수르랑 안다랑 진짜면 우리나라 대경제 되는 거 아니냐고... |

| road_again_: 꼬추 나오기를 노리고 있는거 다 안다.
닉네임_앞을_꼬_로_바꾸면_귀엽다 |

| 혼놀60~70 덕톸30~40 정도는 하고픔 결론적으로 혼놀만을 하고 싶지는 않으니 덕꺼뮤에 있는 내 본진이 매일 오래 흥했으면 좋겠읍니다 내가 더 많이 흥하게 하는 법을 안다면 얼마나 좋겠느냐만 내가 존못이라 사실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음...0 |

| 강하다는건 약함을 안다는 것이고, 약하다는 것은 겁을 낸다는 것이야.
하지만, 겁을 낸다면 소중한 것이 있다는 말이고, 소중한 것이 있다면 강하다는 뜻이야. |

| 내 업무의 성격을 확실히 안다는 게 중요한듯. 내가 뭘 해야하는지는 그걸 알면 자연히 따라오니. 한가지 갑자기 생각났다. 말. 표현 하나에 상대방의 태도가 달라진다는거. 이건 생각만해도 머리가 아프다. |

| _sondora_ 저런 행동을 충분히 이해한다만 내 마음 매우 종잇장 흑흑
난 안다 화장을 예쁘게 하고 어른스럽게 입고 있어도 네가 나보다 어리다는 거슬 흑흑
어떤 이유에서든 연하한테 저런 눈초리 받는 건 기분이 썩 좋지 않다고 |

| ggamsalt 속이다 안다리 흔들댄스 |

| okaerichen: 머리 때문에 투덜대니 쟤는 뭘해도 이쁘다고 고나리받았다. 안다, 김종대 곱다. 무슨 짓을 해 놔도 곱다. 그런데 번번이 ‘무슨 짓을 해도’ 곱다는 걸 극단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없단 얘기다. |

| i_ram_ 아 순간 너 인도어할 줄 안다는 줄 알았어 |

| PARKJIHYODOT: 오늘 지효 계속팬분들과 부딪쳐서 아팟대여 마니아파보여서 울언니 안다치게 약사다줘야겟어..... |

| 꼬추 나오기를 노리고 있는거 다 안다.
닉네임_앞을_꼬_로_바꾸면_귀엽다 |

| 결국... 업뎃이라는 것은 나와봐야 안다... |
![[백호] 무멘팔로하는물탐..
@multam_o3o multam_o3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325899298902016/4Al0vWhv_normal.png)
| gp091
헤헤헤ㅔ 심하게 안다쳣어요~~!~!!~~! 살짝..살짝.. 8ㅁ8 |

| shin_yuu_ 가잠마! 내 국빱 윽수로 잘하는집 안다아이가! |

| hi_bye_lala ...내가 안다고? 당신을? |

| __in_out 빵후니는 그래 저 쪼꼬만한것들이 뭘안다... 명치가격당함
쓰러짐 |

| hi_bye_lala ...? 엥? 제가 안다구요? |

| SujeJang 하긴 잡덕에서 잡의 영역은 무한에 가까울 정도로 넓고 다양한데 말이지 그중 일부를 안다고 전부를 알기란, 개다가 나도 저 박사들 중에서 이름이랑 작품만 알지 작품을 안보는 경우도 많고 |

| 혼자서도 울어본 적이 드물다는 것은 외향감정을 아예 닫고 산다는 건데. 나도 저게 뭔지 안다. 힘든 상황에서도 힘들지 않을 때가 있다. 그래서 눈물도 안 나온다. 근데 그거 나중엔 결국 쌓인다. 멘탈이 터지고 나서야 깨닫는다. 내가 힘들었구나. |

| Taldarim_Probe 죄송한걸 안다면 이후의 처우는 잘 하도록, 그런데...밥통이 무엇인지 설명해봐라. |

| jinhwan_940207 아 택시..? 나 지금 택시 그 사람 아니얄.. 그사람 안다였나? |

| shilbi_apple: shilbi_apple 자신만만하게 웃음짓는 태미. 너 관상 좀 볼줄 안다. 옛다,복채. 건네주는 술잔 받으며 하륜은 말없이 화답하듯 씨익,목을 축인다. |

| 안다모자마.. |

| 메친 데이먼 고릴라즈 공연에서 관객한테 다이빙하는데 진짜 안다치는게 이상하다 |

| oopsdopi creamcurry 네가 알면 나도 안다 -일동- |

| 머리 때문에 투덜대니 쟤는 뭘해도 이쁘다고 고나리받았다. 안다, 김종대 곱다. 무슨 짓을 해 놔도 곱다. 그런데 번번이 ‘무슨 짓을 해도’ 곱다는 걸 극단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없단 얘기다. |

| 열명 다 안다 >-< |

| _Mot_vvb 이런건 들켜도 괜찮아. 너가 날 너무잘 안다는소리야 |

| m_attractive_e 그대가 더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

| 딱히 떠벌리고 다닐건 못 되지. 마족어를 할 줄 안다고 하면 날 뭐라고 생각하겠어? |

| B52 폭격기가
한반도 상공에 떴다 해도,
그게 공갈 빵이란건
우리가 알고 북괴도 안다.
연례 행사같은
우방의 무력 시위로는
그들의 버릇을 고치지 못한다.
막강 군사력을 갖출때만이
북괴는 물론 짱개도 쪽발이도
찍소리 못하는 법이다 |

| uunoir: 하튼 난 그놈으 '집밥'을 먹고 큰 인간이고 그 단어가 불러일으키는 정서가 먼지 안다... 근데 고딩때 엑5네 집 가서 걔 먹는거 보고 남들이 다 나같진 않음을 알았다.. 내 좁은 식견에 불행중 다행이 일어난 거죠 |

| 어떤 사람을 잘 안다는 것, 잘 아는 체하는 것이 그 어떤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무척 불행한 일이다 우리가 비난할 수 있고 적어도 평가하려고 드는 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람에 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 김승옥, <무진기행> |

| shilbi_apple 자신만만하게 웃음짓는 태미. 너 관상 좀 볼줄 안다. 옛다,복채. 건네주는 술잔 받으며 하륜은 말없이 화답하듯 씨익,목을 축인다. |

| 하튼 난 그놈으 '집밥'을 먹고 큰 인간이고 그 단어가 불러일으키는 정서가 먼지 안다... 근데 고딩때 엑5네 집 가서 걔 먹는거 보고 남들이 다 나같진 않음을 알았다.. 내 좁은 식견에 불행중 다행이 일어난 거죠 |

| egg_sai !!! 잡았다아아- 안다치게 손으로 가두는 |

| bdecem52: 김홍걸에게 불어터진당이 박사 박사 하는데 박사는 뭔 얼어주글 박사냐.김대중 선생도 모자라서 이들넘도 박사냐.그너마는 석사 학위 받은걸로 안다.대통령에겐 그년,귀태라면서 김대중 자식넘에게 박사랜다.김홍걸 해라 https://t… |

| 아니 나 넘 웃긴 게 정환이랑 택이 어케 생겼는지ㅣ도 모르는데 걔네가 결혼하고 애가 셋이라는 걸 안다는 게 더 웃겨 시ㅣ벨 내가 얼마나 탐라에서 정환택 거렸ㅅ으면ㅌㅌㅌㅌ |

| grasyaaas: 적어도 나는 그가 괜찮다는 것을 안다. 😉😉 |
![[니콜]고덱실
@decsil_2 decsil_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06367483936769/rVtYBgAb_normal.jpg)
| 13798__89731 헉종이를안다니 감격 흑역사..^^ 님뭔가 채색이비슷한듯? 이야 전대단합니다 |

| ybh632042 goyangdoc 총선이 다가오자 북한을 파는것은 쓰레기보수를 결집시키기 위한 굼불때기 작전인거 이젠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

| juyeong1993nav1 난 고등학교도 집에서 안다녀서 물론 집도 지방이고 학교도 지방이었지만.. |

| 꿈에서 오랜만에 오빠들이 나왔다 지금의 3명 멤버가아니라 5명전체가 나왔는데 내가 울면서 영준오빠를 안았다 보고싶었다고 하니까 그냥 안아주셨다 내가 나 누군지 알아보냐니까 당연히 안다고 하셨고 공카글도 봤다고 하였다 힘내라고도했다 한국활동은 할거 |

| Lowe_Lee: 하긴... 인도네시아 여성에게 구애했다가 그 여성이 '한국여자들이 어떻게 사는지 안다. 그렇게 살기 싫다'라며 거절했다고 썰 풀면서 '거봐요 동남아 여자들도 한국여자들 대접받고 잘사는거 다 압니다' <-???? 이러는 논리에… |

| 22: 다 안다는 듯이 말하시는 군요.
18: 차유현은 이런 사람 싫어하는데. 그쵸.
22: ……맞아. 난 그쪽이 상당히 마음에 안 듭니다.
18: 그럼 뭐해, 네가 난데. |

| SHINee_qwey 맞아제발 안다쳤으면.. |

| 엄마야 다 안다! |

| helloimhy1: 인용알티💓
고삼이 비스트 정준영밴드 수니😚
다가오세여👏🏻
소통 안하면 언팔😂
트친이_아닌데도_날_안다__트친들도_
트친소_알티만_해주시면_잡으러_가요 2016년_첫_트친소 새해_첫_트친소 https://t… |

| Gyong_rong 굥롱님 갠차느세요???ㅁ 머리 안다치셧어요....???뒤로쿵하면 머리아야해요 ㅁ흑흑 쑤담쑤담 |

| 춤도 춤이지만 내가 오빠 음색에 개발리는...
소울 첨들었을때 그 첫느낌이 아직도 생각나
중딩이 섹시를 알면 뭘 얼마나 안다곸
듣자마자 이오빠 모야 목소리 존섹시해이게 첫자작곡이라니 오빠천재야!??말도안되!!! 이랫던 기억이.... |

| dwhan601 야 그런새끼들 허구한날 팝콘충 팝콘충 떠들어대봤자 정의하라 해보면 못함 왜냐고? 지가 그냥 싫어하는 새끼한테 붙여주는 별칭이거든 정작 지들도 지가 싫어하는 새끼들한테 하는 짓 보면 똑같애 그러면서 지는 깨끗한줄 안다고 |

| 우리엄마는 내가 짧은 단발이기 때문에 중학생 같아서 남자친구가 안생기는 줄 안다 엄마 그거 아니야 |

| 초딩때 학원을 꼭 다녀야하는걸까나... 지식인에선 조금씩 다녀야한다고 하고 카페에선 안다녀도 충분하다고 하고 우리 언니들은........모르겠다.....공부안해도 잘하는 머리를 가졌다면 얼마나 좋을까 |

| 안다 니엘 아 그거 아니 너가 구워준 바나나 진짜 맛없었어... 나는야 못된여자 흑흑 |

| q___w755 porumisuk 역시...추림상 멀좀 안다니까^^ |
![[Levian]Ryu
@Ryu_TCC Ryu_TC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242865437278208/eE2KPeht_normal.jpg)
| Sien_TCC 꾸닥꾸닥 본인도 안다 |

| 아 드니스 성대모사도 할 줄 안다 |

| 내가 취미로 그림 그렸던 걸 가지고 취업이 되는 줄 안다 |

| edalnem: edalnem 한 명 안기도 힘든데 두명이나 안다니.. 나루토, 너란 녀석은 도대체 어디까지..! |

| Ritya_a 쉬바 왜 두개바께안다ㅐ |

| dear___pcy: us_babysh 난 뭐가 백인지 안다!!!!!! 추카해욘 🎉💕 |

| chl0712gywjd 아.. 진짴 여기저기 다 다치네요..평생 안다칠거같았ㅅ는뎈진짴 |

| us_babysh 난 뭐가 백인지 안다!!!!!! 추카해욘 🎉💕 |

| 근데 그림 한장 달랑 보곤 내 인생을 다 안다는 듯 |
![[패]루띠
@0_1133_pae 0_1133_pa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00732859973632/YgFGYZbe_normal.png)
| __milk0608 크게안다쳣성요 |

| 하긴... 인도네시아 여성에게 구애했다가 그 여성이 '한국여자들이 어떻게 사는지 안다. 그렇게 살기 싫다'라며 거절했다고 썰 풀면서 '거봐요 동남아 여자들도 한국여자들 대접받고 잘사는거 다 압니다' <-???? 이러는 논리에 설득은..너무 큰걸 바라나 |

| 12141013dw 난 학원안다눈뎀레레헷 |

| 아빠 말 좀 들어라 히나 왜 싫어?? 애기라 징징대는게 싫단건가.. 근데 유치원생 애기가 뭘 안다고.. 하루아침에 부모님 돌아가셨는데 그거도 모르고 사는거 아닌가 |

| OWtimot 아 어터케요 저 광대승천해서 입이 안다물어져요 티못쟝 너무 모브레이 너무 아 너무좋아 어카지요? 티못자ㅏ 사랑해요...... |

| 전투는 할줄 안다는거니까…
물론 견습기사단을 보면 고루 가르치긴 하지만 목숨이 달린 급박한 전투에서도 몸을 지킬 실력이 된다는건 엄청난거니까! 괜히 조장급이 아니구나 싶음 |

| "아냐!! 장로는 아무렇게나 걸을 뿐이야! 장로는 그런 사람이 아냐!" "시끄러워! 네가 장로에 대해 뭘 안다고 큰소리야?" |

| 적어도 나는 그가 괜찮다는 것을 안다. 😉😉 |

| 울엄마가 자기 딸아들 능력을 과소평가하는 성향이 있음. 제 2외국어로 덕질로 다져진 일어를 택하겠다 했을 때 엄마가 히라가나 가타가나 외우게 책 사줄까? 라 하셔서 거의 다 안다 하셨더니 놀라셨다.. 아니 몇 년 덕질했는데 외워지지 |

| sordemaster: 김부겸이고 박원순이고 더불어민주당
을 달고 선거한다면 낙선해야 한다
당선된다면 문재인당에 양분 공급을
하는 역활이 될 뿐이다
문재인당이 철저히 망해야 이 나라를
위해 좋다는걸 알사람은 다 안다 |

| 나 더 안다 오몰오몰 |

| shdwbx3r 사실 의대연합공연때마다 봐서 레벨은 안다...그것보단 낫다는 거군 |

| 옛날에 아프다는 핑계로 연습 멋대로 빠진 적은 있지만. 그래놓고 데이트하러 간 거 다 안다. |

| 내가 저 기분 잘 안다고 |

| cocosocoso 헉ㄱ 나 벨져는 안다 그그 다이무스랑 그.....그..........................얼ㄹ굴에 흠집난ㄴ 분..... |

| fucking_mdwn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는걸 여기서 보게될줄은 몰랐고요~? |

| 1+1은 2잖아?! 알아!! 안다고!!! |

| zisusirosiro: 야 그때 울림 기사 난 거 보면 서지수가 동성이나 성희롱에 대해 일부 인정했다잖아 증거도 넘쳐나는 데 일단은 본인이 인정하셨다고 ? 근데 뭘 안다고 너네가 쉴드를 쳐 치기는 |

| 그렇게 보이나? 포장마차나 분식집도 갈 줄 안다. 그렇게 보일 줄은 몰랐군. 계란빵이라는 건 좋아하는데. |

| hoingggg: 최근엔 김 의원이 요즘 TV에 잘 나오는 사람한테 ‘안철수 신당에서 대변인 안 할래’라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안다 |

| defective_cop 아- 안다고, 알아. 그만 좀 해라. 어? 심장 터질 듯 요동친다. 지금은 들켜버려도 마냥 좋을 것 같다. 조심스레 마주 안아서는 네 체온을 받아들여. .. 그래도 일은 좀 해라. |

| 29.아는 것을 안다 하고,모르는 것을 모른다 하는 것이 말의 니코니이다, -야자와니코- |

| 나는 맹덕을 잘 안다. 누구보다도 대의를 중시하나 대의보다도 그 야심이 먼저라서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바를 관철시키려 할게야. |
![[패]루띠
@0_1133_pae 0_1133_pa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00732859973632/YgFGYZbe_normal.png)
| Olrange_p 어ㅏ니정말 베인ㄴ거예ㅔ요 정말ㄹ 크게안다쳣ㅅ어...금방아물ㄹ어 |

| 가끔은 이런 휴식도 나쁘지 안다고 생각하네 |

| backdo_lg 미친사람 맞아요 오셀로 애들 너무 착해 너네 사실 싸패지?다 안다 빽도님 안 돼 바로 때려치지 말아요 저 제레미 말투 멘션 답할 때 마다 으...으아아악...악.. <- 이렇게 고통스러운데 계속 쓰고 있다구요 힘퐁힘.. |

| For_DeadGoat 아 그리고 엄마가 제 편지 읽은 꿈ㅁ 꿨어요...다 안다고 하니까 되ㅣ게 무서웠어...실제론ㄴ 안읽었었길ㄹㅂ |

| honeykirby56 그리고 나 주는 거 다 안다능-♡ |

| 뎁에게서 한 가지는 믿을 수 있을 듯하다.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안다는 것. |

| BeFlower__ 그래도 전 학원다녔을때는 일요일은 엄마가 빼줬는데...지금은 안다니지만요!!!!! |

| hoera74 앗 저 엄청 많이 안다구요!! 그 분도 알아요 금발의 도쿄 프린스😌😌♡♡♡ |
![[패]루띠
@0_1133_pae 0_1133_pa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00732859973632/YgFGYZbe_normal.png)
| Olrange_p 크크크크크크크게안다쳣어요살짝베인ㄴ거야 |

| VO_commu ㅌ귀여워요..짱귀여워요...자기 잘생긴거 안다고 수줍해하는 신야옵바.....😙 보님: 절레절레 |

| 니가 날 어떻게 안다고 그딴 말을 짓껄여? |

| 계란프라이도 닭가슴살도 돼지고기도 소고기도 최대한 부드럽게 구워낼 줄 안다 단백질이 타기 직전까지 바짝 익으면 나는 군내 =고깃집 냄새 정말 정말 싫고요... 여자_자기자랑 |

| gpthf_sol 버스가 안다니는 곳임 |

| 8_nlmby_8 님비님 안 올거 안다 이마트 펜 사러도 못 갔자나<< |

| 학교같은거 안다녀. 짜증나거든. |

| 안다니 좀 무섭다. 자트 |
![뇽토리 리얼물충 [하드]
@oaogdvi0001 oaogdvi00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8076154557886468/f5u04ttd_normal.jpg)
| 슈스x평범한대학생 저거뇽토리로보고싶다
G:너 나몰라?
V:아..알아요..;
G:근데 왜 나안좋아해..??? 왜?
V:제가왜....
G:나 건지용이야!!!
V:안다고요 ... 왜 소리를지르고 그러세요.. |
![히키가야 하치만 [比企谷 八幡]
@hikigaya_sobu hikigaya_sob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09185144995840/fL87siWX_normal.jpg)
| _Star_below_sky 키득
말하지 않아도 안다는 것은 환상이다 .
완전히 이해하고 싶다니
지독한 독선이고 독재이며
오만한 바람이다 .
그러나 , 서로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면
그런 것에 손이 닿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 있다 . |

| 이상하게 클림트의 <키스>를 볼 때면 슬프다. 작품의 이야기를 안다거나 작품에 대한 추억이나 슬픈 기억이 있는건 아니다. 그냥. 단지 그냥 <키스>란 작품을 보면 슬프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

| yeonmin_Gulle: ....착각하지 마. 거짓말 그만하라고? 네가 그걸 어떻게 아는데? 내 속을 꿰뚫고 있단 듯이 말하지 마!! 함부로 얘기하지 마!! 네가 나에 대해 뭘 안다는 거야!! -희완 |

| BByack_bbyack 크게만 안다쳤음좋겠네요 뺙님동네 무서운곳이군 |

| ....착각하지 마. 거짓말 그만하라고? 네가 그걸 어떻게 아는데? 내 속을 꿰뚫고 있단 듯이 말하지 마!! 함부로 얘기하지 마!! 네가 나에 대해 뭘 안다는 거야!! -희완 |

| 후후후...안다.내 주인격의 기억이 너에게 심어져 있다는 사실도 말이야. |

| 언제나 누구나 안다고 생각하는 말이지만 제발 싫으면 보지마.. 싫은사람이 피하면됨 |

| 알라딘 메일 올 때마다 느끼는데 얘네 돈 벌 줄 안다 리얼... |
![[악마]오소마츠
@Diablo_OSO Diablo_OS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415773460762624/UNKF3_-D_normal.png)
| aCXiLyKkC7oYX5k 역시 그렇지~? 우리 미셸이 뭘 잘 안다니까~ |

| 존 - 내 감정을 안다는 듯이 얘기하지 마. 딘을 위해서 하는 일이야.
샘 - 어떻게 형을 위해서죠? 복수가 어떻게 도움이 될 거예요? 아빠 자신만 생각하고 계시잖아요. 이기적인 강박관념이라고요!
2-1 In My Time of Dying |

| 나는..학교를 안다녀서..잘모르겠지만..! 내일은 아직이에요! |

| 본인은 메시아 구세주 이다. 본인은 20여년 이상 컴퓨터를 사용을 해왔다. 본인은 XT를 사용을 할때 소프트웨어를 불법복사를 많이 했었다. 내 개떡같은 통신망이 불법복사 디스켙을 태우게 했다. 지금은 불법복사 소프트웨어는 없는줄 안다. |

| unknownbeholder: 어떤 나라에 대해 논의할때 "난 그 나라에 --년간 살아봤다! 난 그 나라를 잘 안다"라고 주장하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별 설득력이 없다. 그 논리라면 한국에서 70년쯤 산 노인은 한국 사회에 대해 20대의 그 … |

| allstar011sa 하아... 안다... 안다구... 좋게 생각해..^^.. |

| jan_myon: AM_iny 호의가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더니 .. 이렇게 팬들한테 친절하게 대해주시는거 없어지는거 한순간일것같아 슬프네여 |

| 안다니엘 화이0못된여자 팅 |

| Yooninas: 지하철에서 내리려는데 누가 발을 걸어 놀라 쳐다보니 술취한 개저씨. 실실 웃으며 발 끝을 치며 벌건 얼굴로 윙크를 한다. 정확하게 지목해 욕하고 내렸는데도 분이 풀리질 않는다. 하지만 그 자식은 어떤 욕을 들었대도 부끄러워하… |

| AM_iny 호의가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더니 .. 이렇게 팬들한테 친절하게 대해주시는거 없어지는거 한순간일것같아 슬프네여 |

| sj__lyh8__b 안다치는데... |

| 알티 저거 너무 규원각인데
근자감쩌는 오빠가 애기가 김 묻었다고 하면
"알아..."
"나도 안다고..."
하는게 음성지원된다 |

| yeonjae0117 저런식으로 나 맨날 무시하는애 잇었는데 싸웠음 아니 지금 같이 안다님 내가 비스트곧잇음컴백함!이러면 어찌라고이러고 ㄹ쌍싸대기 때릴뻔햇음 |

| todo_erina_SLS 응응!꼭 명심하도록 하겠습니다!적당히.안다치겠습니다!! 하얀이를 보이면 웃는다 오! 저도 2학년! 하나아이 쿄코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음...에리찌! |

| KC_Yuubari
아니아니 머가 어떻게바뀐것정돈 안다고...? 아마... |

| doranroad 아 이거 뭔지 안다 |
![[오이카게온/게1]mocachie
@mocachiehq mocachiehq](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066102142427136/ivYxp_Nc_normal.png)
| tian_harang 졸귀 너는 또 따로 한번보자 밥 별도로 사주겠음. 맛난 스시집 안다. 이번주내로 혹시 시간되면 퇴근하고 ㄱㄱ |

| 이씽이를 얼마나 잘 안다고 저러는겨 나도 잘 모르는데 |

| 너희들은 이방인들이 하는 것처럼 빈말을 반복하지 말아라. 그들은 말을 많이 해야만 들어주시는지 안다. 하나님께서는 너희가 구하기도 전에 무얼 구하시는지 알고 계신다. - 예수 그리스도 |

| Amor_D_M 안죽은걸로 안다 |

| 저거 너무 레일로 아니냐 레이가 김 묻었어 이랬는데 카일로가 앎 이러자 레이가 아니 진짜 김 묻었다고 안다고 죤나 빡 친 레이 니한테 묻은 김이 잘생김인 줄 아냐 진짜 김 묻었다고 글고 니 못생겼늠 이럴 듯 |

| atelierSSM: 아케이드:배달부, 얼굴에 김 묻었어.
배달부:훗 그래?
아케이드:김 묻었다고.
배달부:아~ 알아 나도 안다구 잘생김 묻은거~
아케이드:네 입 옆에 진짜 김 묻었다고.... |

| 아케이드:배달부, 얼굴에 김 묻었어.
배달부:훗 그래?
아케이드:김 묻었다고.
배달부:아~ 알아 나도 안다구 잘생김 묻은거~
아케이드:네 입 옆에 진짜 김 묻었다고.... |

| __STURGEON_: 히꿀님 짤방 잘못누르신 듯;;;;; 원래 이겅 ㅏ니에요?? 후 역시 전 히꿀님 마음을 너무 잘 안다는 것^^ |

| sus_MLB2 많이 안다쳐! 부딪치면 아프지만! 끄덕끄덕 |

| Enhyung_V 덩생은 안다 |

| MonstaX_joa 기분나빠 완전 진짜 뭘안다고...! 자주 보지도 못 하는데 사생됐음 |

| 그러고 보니, 자기 자신이 어떠한 사상적 카테고리에 속해있음을 안다는 것은 자신의 사상과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걸 인정하는 건데... 이런 쪽이 오히려 우물 안 개구리보단 낫지 않나? |

| 지하철에서 내리려는데 누가 발을 걸어 놀라 쳐다보니 술취한 개저씨. 실실 웃으며 발 끝을 치며 벌건 얼굴로 윙크를 한다. 정확하게 지목해 욕하고 내렸는데도 분이 풀리질 않는다. 하지만 그 자식은 어떤 욕을 들었대도 부끄러워하지 않았을 것이다. 안다. |

| dog_MLB2 그래서 정말로 안다쳤어? |

| 내가 모조리 안다면서.. 직접 도왔다간.. 나도 그 소동에 개입하게 되는 거잖아요. |

| Cruel_Sunrise 하 난 제어할줄 안다고 |

| 니 영수라고 알제? 엄마친구 아들! 걘 어~찌나 공부를 잘하는지! 학원 하나 안다니는데 그렇게 공부를 잘한단다~.... 공부해! |

| 히꿀님 짤방 잘못누르신 듯;;;;; 원래 이겅 ㅏ니에요?? 후 역시 전 히꿀님 마음을 너무 잘 안다는 것^^ |

| Benny_Keitel 응. 당신의 조사도 그 사람에게 부탁했어요. 인상착의와 이름 거주지만 안다면 찾아오는 거야 쉬웠죠. |

| 오래 안다고 정이 깊어지는거 아니야. 너하고.. 네 엄마가 증거잖아.. |

| redLita_: 호의는 당연한것이 아닌데 한국은 호의를 계속하면 호구인줄 안다.. |

| 눈가에 점이 세개다.
사람들이 다 아이라인 찌꺼기인 줄 안다. |

| 호의는 당연한것이 아닌데 한국은 호의를 계속하면 호구인줄 안다.. |

| sus_MLB2 응! 끄덕끄덕 낙법배우면 많이 안다친대! |

| 이보다 좋을순 없다 - "저 당신을 안다는 것, 그 자체가 내겐 기분좋은 일이에요. 당신은 내가 더 좋은 남자가 되고 싶게 만들어요." 괴팍한 남자이지만, 그걸 다른시각으로 바라봐주는 여자.. |

| 응? 프로필..? 미안해. 아직 프로필은 못 알아내서... 안다면 멘션, DM 줄꺼지? |

| empty_M42 오야, 겹세살. 이어진 네 언어에 머쓱히 제 뒷목을 매만졌다. .. 말 안 해도 안다. |

| " 뭔데 저 녀석들... 안다고 안다고 연달아서...
나도 내 마음을 잘 모르겠는데... " Hikari |

| A_Manual_b: 22. 방향을 잘못 들었다는 것을 나중에서야 안다.
어라?! 어디서부터 이렇게 됐지?
하지만 이제와 다시 돌아가지 못한다. 그러니 잘못된 방향으로 돌진한다. 쭉- 쭉-. |

| 그러나 나는 안다 이것이 뒷북일 것을 |

| Deschamps_Cats_ ... 근육있는 몸이 그럴 리가. 심란 나를 괴롭게 하려는 심산인 것 다 안다! |

| 00_D_D 크큭,,,,저 방탄 팬이라 안ㄷㅏ,,, |

| 긴급 그만 나와라 고작 360개 지른다고 현재 순위 구간을 벗어나는건 무리니까... 어차피 드랍도 안될 거잖아 다 안다고 0 |

| 안다 니엘 부담갖지 말고 잘해보자 못된여자 파이팅 |

| 진짜 사랑하는 것들은 언제나 혼자 간직하는 것이 아니었다 사랑하는 사람도, 꼬깃꼬깃 감춰두었던 엉터리 원고 뭉치도 가끔씩 혼자 꺼내보던 색 바랜 비밀도 모두 남김없이 두고 갈 것이다_원희석「이사」『첫 사랑에 실패해본 사람은 더욱 잘 안다』 |

| OYU_MST 잠시 눈을 피했다가 ...사실.. 광역딜을 받아서 좀 다쳤어. 아침에 돌아다니기도 했고. 너한터 저 말했을때는 멀쩡했는데.. 그 뒤엔 안다쳤어. |

| kkkx77 cyk26 bong0594 sewol0416 oksun1999 그래서 친노들이 기를쓰고 세월호에 올인하는걸 알 사람은 다 안다는거...... |

| 9. 나는 얼마나 참을성 있는가?
a. 성급한 편이다.
b. 나름 참을줄 안다.
c. 모르겠다. |

| myzluv14 나한테 왜 모르냐고한다 친구들 물어봐라고 다 안다면섵 |

| 그래, 그들이 누군가를 상처 줄 의도는 전혀 없었다는건 안다. 하지만 1인분 이상의 존재감을 빛낼때보다 타인의 삶의 조연으로 기능해야할 때가 더 많아서인가. 상대방은 기억하지도 않을 우연 또는 그들만을 비추는 운명으로 받는 상처가 더 몸에 흡수되는게 |

| 크, 또 이 형한테 반하면 어떡하냐? 나 좀 설레고 멋지지? 나도 안다! 답록or고록_구절로_앤오님께_수치플을_시전해보자 |

| SHINE4L1GHT .....저도 어제 겪어서 그 심정 안다구요 울컥 |

| 사람 알아보려면 잘 대해줘서 그 사람이 날 딱가리로 보는지 아니면 항상 고마운 사람인지 안다는데 내가 잘 대해줘서 고맙다고 해주는 사람이니까 전번주고 오프에서 보는거지 |

| 15742_ 어 간장계란밥!!! 며칠 전에 내가 해먹은 거!!! 역시 리빈이는 뭔가 먹을 줄 안다니까? |

| shinsung1122: makeup446 cjkcsek 난 무식해서 법리 잘 모르는데 칠푼이년이 할매들과 역사를 팔아 쳐 먹은건 잘 안다 |
![[벌칙ts]강 사태
@satae_TMA satae_TM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39986139115520/RpIbEi5L_normal.png)
| kimsian_TMA 응. 우리 시안이 언니 생각해서라도 안다칠게~ 장난스레 웃으며 걱정, 고마워~!! |

| smamanida: '호남팔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마치 호남사람들을 노인네들 상대로 하는 약장수한테 쓰잘떼기 없는 것들을 잔뜩 사들이는 시골 늙은이 취급하는 것 같아 불편하다. 호남 사람들도 최소한 당신들 만큼은 사람 볼 줄 안다. … |

| 비록 지금도 그들의 모습이 아주 선명하게 떠오르고, 집 앞의 가로등 불빛을 배경으로 한 우체통의 윤곽, 창문 안으로 보이던 화분의 싱그러움, 모든 세부가 강렬하게 보이는 것 같지만 나는 그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

| 지들 골리는 대로 행동하고 변명은 주구장창 늘어 놓으면서 반성 기미가 없다는건 알만큼 안다는거 아닌가?
몰라서 그런거면 교정이 되겠지 몰라서 그랬을테니까
근데 알고도 그러잖아 다 지들 판단이라는거지
정상적 판단 안되서 몰라서 그랬다는 말이안됨... |

| 로다주도 좋다. 로다주 진짜좋다. 엄마가 누군지안다. 동생도누군지안다. 아빠도누군지안다. 친구도 누군지안다. 유일히 처음부터 일코를하지않은 배우다. 로다주 좋다. 잔망스럽다 웃을때 눈가랑 볼?? 쪽해서 지는 그 주름이 너무 귀엽다 언더속눈썹도귀엽다 |

| 성에는 사람만큼 커다란 골드 리트리버가 있대요.인간의 말도 할 줄 안다던걸요? |

| _pepper0 저 막 보고 폭주할지도 몰라욬아라오노는 요난대 함께 안다니면 이제 이상할것같은2223334444ㅌ하아.. 아라오노 기대도 안했는데 지금 엄청 탄력받았스영👍👍👍 |

|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로 안다더니 . |

| 몰라. 하지만, 안다고 해도 너희 같은 인간들에게는 안가르쳐줘. 10:158 |

| NA_Deke: harn0919 미칰 키리츠구가 내 손에 있다 얼른 날 안다고 대답해! 협박 |

| harn0919 미칰 키리츠구가 내 손에 있다 얼른 날 안다고 대답해! 협박 |

| kimpublic: 그러한 공통의 배경지식이 있을 때, 설령 농담이 웃기지 않더라도 우리는 그것이 농담임을 안다. 이 경우에 화자는 웃지않는 청자에게 그것이 실패한 농담이었을 뿐이라고 해명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실패한 농담이지만 여전히 농담이… |

| 나도 안다구~!! |

| 울 화니 나에 대해서 꿰 뚫고 있다구 전해ㄹㅏ ~~ 😚 나에 대해서 많이 안다구 ~~ 개인적으로도 제일 잘 안다며 당당보스 ! 😝 근데 진짜 깜짝 놀랐던게 한 두 개가 아니여떠 ,, 🙊 그래서 좋다구우 앞으로도 👌🏻💕 |

| 마르코... 나에게 정말 자격이란게 있을까. 지금 해야 하는 일이 뭔지를 안다고? 하하... 웃기지도 않는다... 정말 최악이야. |

| makeup446 cjkcsek 난 무식해서 법리 잘 모르는데 칠푼이년이 할매들과 역사를 팔아 쳐 먹은건 잘 안다 |

| dusgml791922 내 오른쪽 귀 안다이죠부 |

| fffebreze: 애기들은 다치면 어른들이 혼낼까봐 안다친척하는데 의인화 리코도 그랬을거같다 마펭전력60분 ... 예전에 그린건데 제때 못올렸던 |

| 야 네가 나를 잘 안다고 생각하냐? |

| 나 의외로 90년대생만 안다는 게 자꾸 익숙해 라린넴은 월드컵생인데 |

| _TITTYTIT 내가 자식으로서 별로인건 나도 안다 엄마는 우리 때문에 자기 인생을 못 살았다고 하는데 안타깝지만 냉정하게 그건 엄마 선택이지 우리 선택이 아니다.. 본인 선택을 우리에게 책임 전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도 엄마가 제발 |

| coquftj 아니 저 이만큼 퀄리티있는거 첨봐여 진짜...... 입이 안다물어지는데요 |

| 맞아 난 가끔 산님이 나랑 동갑인 줄 안다. 그냥 그런거같아 |

| 샤주금?‥안다 |

| 1004_908 스란두일은 집에가서 그가 했던말을 다시 생각해 보는거지. 나를 안다고? 어쩌면 당연한말인거 의사로 만났으니 아는사이가 된거지만..뭔가 오래전부터 안다는듯한 말투였어서 신경쓰이는거 |

| cloverkuns2: 번 【오락실 중독자 특징】 ・『오락실 가고싶다』가 말버릇 ・오락실에서 게임을 할 땐 배가 안고프다 ・한달에30000원은 기본 금전감각 마비 ・ 이 음식 ◯코인이네…… 물건의 가격을 코인수로 생각한다 ・게임이 … |

| Jin_D_NPC 안다치게 잘 해줄게. |

| CHA_Nffy 그렇게 질서정연하게 있어야 오빠들도 안다치고 그러는디 한국은 경호원이나 매니저님들이 있어도 달려드니 이런면은 정말 부러워요 |

| hyun_sqdoll: 람쥐도 케이크... 와플... 먹을줄 안다람... 포크두 들구 기다렸는데...... 나쁜친구다람🌰..... |

| hyun_sqdoll: 람쥐도 커피.... 람쥐도 햄버거... 먹을 줄 안다람...🌰🌰 |

| 나도 듀얼 용어는 일어로 다 안다구! ヽ ´▽` /□ 띄에루!
유희왕 보면... 일단 일어로 숫자 말하기에 익숙해지는 부가효과가 있습니다 |

| 아니.. 알바가 자력으로 분수의 곱샘까지 할수 있다는거 대단한거이냐 >??? 학교도 안다니고 집에서 자력으로 분수의 곱셈까지!!그 알바가! 그 알바프류링이! |

| 최근엔 김 의원이 요즘 TV에 잘 나오는 사람한테 ‘안철수 신당에서 대변인 안 할래’라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안다 |

| Quinerov_DI 어떤 함정에 당한거야?
많이 안다쳤어? |

| IB_Ichi_: 나이프를 쥔 손이 덜덜 떨려왔다. 부정하고 있는걸 이치마츠는 안다. 눈 앞에서 일어나는 것을 그저 게르테나니까- 로 치부하고 장난치지 말라며 웃을 수도 있다.
같이 가자.
그럼에도 그저 의미없이 말을 내뱉었다. |

| 그러한 공통의 배경지식이 있을 때, 설령 농담이 웃기지 않더라도 우리는 그것이 농담임을 안다. 이 경우에 화자는 웃지않는 청자에게 그것이 실패한 농담이었을 뿐이라고 해명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실패한 농담이지만 여전히 농담이라는 것이 부정되지 않는다. |
![[첫번째, 4]
@IB_Ichi_ IB_Ichi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39204959129600/U_rv-sAQ_normal.jpg)
| 나이프를 쥔 손이 덜덜 떨려왔다. 부정하고 있는걸 이치마츠는 안다. 눈 앞에서 일어나는 것을 그저 게르테나니까- 로 치부하고 장난치지 말라며 웃을 수도 있다.
같이 가자.
그럼에도 그저 의미없이 말을 내뱉었다. |

| 그 이후로 교회를 안다니게 됬는ㄷ ㅔ 성당 가보고싶다 근처 성당 막 들어가보면 안되나 |

| 일주일 치 짤줍 폴더를 정리했으나 1시간도 안 되어 다운로드 폴더에 새 파일이 쌓이리라는 것을 나는 안다,,,, 이 사진 존예 |

| commu_nori 약이라도 발라요 그래도 크게 안다쳐서 다행이네요 목욕탕에서 잘못 미끄러지면 병원실려갈지도 모르니깨 |

| itank06 말하지 않아도 안다! 손 등으로 날아앉아 고개를 기웃거리며 널 쳐다본다 |

| 근데 칼에 기름바르면 안아프고 안다친다 어쩌구 그래서 엄마 안다치심 |

| Danablue_SDD 은근 친절하시구만? 그녀의 웃는 모습을 보고 따라 씩 웃었다. 걱정마셔. 내 몸은 내가 제일 잘 안다고. 게다가 남들한테 빌빌 붙어다니는것도 별로고. |

| qqom 교회는 안다니니 교회오빠는 아니고 아는 오빠들도 아니고 좀 다양했네여 뭐 그냥 산책하다 만났거나 동네에서 오다가다 봤거나 그런거져 |

| 사탄이여 ,
내 그대의 힘을 알고
그대는 내 힘을 안다.
우리 자신의 것이 아닌 그분께 받은 것이니,
무용을 자랑한다는 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
비록 내 힘이 그대를 진흙처럼 밟아 뭉갤 수 있다 하더라도.
『 실낙원 中 』 |

| ggfx_01 hamsootic 그것도 있음 중국 요리 프로그램에서 등심가지고 요리하는데 요리하다가 무슨 부위냐고 진행자가 물어보니깤중국어로는 모르는데 한국어로는 안다고 이거 등심이라곸존ㄴ웃임 |

| Erato_HA !!! 맞아 그거야! 하파 역시 에라토. 뭘 좀 안다니깐. 코쓱 |

| 평생 죽기전까지 한달에 이천씩 벌어오고 자식은 안가져야 하고 가사일 사람 불러서 처리하고 업소 안다니고 제깍제깍 집에 돌아와서 돌봐주고 그럼ㅈ |

| " 안다니, 뭐가.. 뭔데, 너,
언제나 어른같이 굴면서, 뭐든 안다는 듯이...
네가 나에 대해 뭘 안다는 건데! " Hikari |

| 와 자동이다 나도 자동트윗 할 줄 안다 이제! |

| 그래도 저 나름 고친겁니닼
아 좀 잘 안써요
아 좀 도 경상도 사람만 안다며 ? |
![[G5]에밀 레인펠트
@Amir_HWS3 Amir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90318777012225/E3bHImTd_normal.jpg)
| ELawrence_HWS3 맞아, 호크룩스. 아무도 안다쳤는데 뭐... 씩 웃는다 환자식이 그렇게 맛대가리 없다며? 집요정분들이 너 줄거라고 하니까 되게 열심히 해주시던데? 먹으라는듯 손을 까딱인다 |

| 쟤네들 굿즈 팔 줄 안다니까 |

| Ri_Rung_ 그리고 주사위 6이나와서 1도 안다쳤다고 |

| “조수와 쉐프의 차이는 커.” “그리고 의사예요 의사. 몸에 좋은 건 안다고요” “몸에만 좋고 맛이 없으면 문제지. 의사와 요리사는 달라” “에, 거 참. 디제이 조용히 있어요. 안 아픈 거 아녜요?” MIDNIGHTSUN 2부 Frank DJ |

| tirazel1996 님근데 학교안다님? 왠 자취 |

| *
네 약혼자는 그 헛소리를 믿을지 몰라도, 나는 널 알아.
나는 널 안다고. |

| ㅁ 처음 병원에 왔을때는 그레이갘 아, 한국에서 데려온 꼬맹이... 정도로 소개했는데 사귀고 난 다음에 데려가서 ...... 시선회피 이러고 있으니까 부모님이 다 안다는 표정으로 훈훈하게 바라보는거 생각났어 |

| wkddltf777 언니😢😢😢😢😢갔다오자마자 언니한테 멘션보내야지😢😢언니말대루 안다치고안아플께사랑해❤ |

| 우리반에 유명한 가수의 아이가 있는데 아들이 그분이 가수인걸 안다니까 그아이가 그랬데 울아빠가 가수인걸 아는사람은 너뿐이라고. |

| 지인은아닌데 2년전일은 정확히 안다 퍄퍄 |

| 내게는 돌아갈 곳이 존재하지 않아. 나는 그저 너를 따르고 있을 뿐. 네가 가는 길에 같이 있을 뿐이야. 네 선택에 결코 반대는 하지 않아. 그러나 나는 너를 이해할 수 없어. 그걸 안다고 해서 네가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나는, 모르겠어. |

| hyka123 저돜제친구랑 학원에서 톳티얘기하는데 남자애가 와서 니네가톳티를 안다고?
라니까 어,난쥬시토도가좋아라곸했어욬 |

| 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자가 강물의 세기를 안다. |

| UM_frisk 나도 다행이라고 생가해 하하...역시 보스가 안다친게말이야 옛날의 나라면 보스를 분명 다치게 할거같거든 안아올리고 입에 사탕하나를 넣어준다 |

| tmqwkwl: arammuse 최문순이가 우짜다가 저 지경이 되었는고? 사람은 그래서 겪어봐야 안다고 했구나~ |
![로토[차세대 정화자]
@rohtoh_purifier rohtoh_purifie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476298777432064/_xPVD5mX_normal.jpg)
| Highlord_Alarak 과연, 예☆절을 안다면 사☆과할 터이다. |

| Lilgoo_ 잠만 시라토리자와애에요..? 저 시라토리자와 다 안다 생각했는데.. 동공지진 저 지금 덕심에 스크래치... 텐도 레온 시라부 세미 고시키 우시지마 야마가타 카와니시 이르케 아닌가요..? |

| dvlfisch 뭔지 안다는 눈치로 덧글 단 사람들있던데 대채모조 그럴리 가! |

| nadia_U_S 그래그래 나 안다치도록 열심히할께! 약속을 기억하고있다 나디아도 어디 다치지말고! 머리를 쓰다듬어주었다 |

| _Simplykpop:
녹화 1부 오전 10:10 : 달샤벳/ 플래쉬
녹화 2부 오후 13:15 : 럭키제이/ 라붐/ 안다/ 코코소리/ I.C.E |

| ClOUBL 푸흐 다행이다. 난 하도 안발라서.. 응 다행이 손은 막 안다쳐. |

| HTW98 큐 저도 당해봐서 그기분안다는..☆
클규 힘내세요 !! 동생있는 사람들이 젤 고통받는 순간.. |

| bromentist_: 토끼수인… 상상임신일 뿐인걸 머리로는 안다비만 몸은 본능적으로 아이를 밴 기분이드니 공한테 꼭 붙어서 엄청 좋은티내는 호모 보고싶다… 오늘도 안에 잔뜩 해달라던가, 배 불러도 계속 예뻐해줄거냐라던가 물어보면서 지속적으로… |

| 다 안다구~ |

| 아니, 나도 사랑을 할 줄 안다오. 과거를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지. |

| kyusuni00 왜안다 |

| 아 뱃숲 망하면 진짜 안다ㅚ는데....잭스새끼... |

| molba_mo 길고짧은건 대봐야 안다고했어! |

| 난 1번인ㄴ데 내가 시그마를ㄹ 얼마나 외쳤ㅅ냐면 트루님이 시그마 이름도 안다 |

|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유야! 너에게 안다는 것에 대해 가르쳐 주랴? 아는 것을 안다고 하고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는 것, 이것이 아는 것이다." 제2편 위정 爲政 공자 논어 Confucius |

| 「 죄, 죄, 죄송해요, 죄송해요! 제, 제가 제대로 수영을 할줄만 안다면.....! 」 |
![[ 벌칙왕 ] 윤 희범
@YIB_BSt YIB_BS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764134437130240/IUvSlqzn_normal.jpg)
| dyr_BSt 하지만 그냥 자기가 좀 더 빨라진 건 줄 안다 전속력을 내서 당신을 붙잡으며 숨을 고른다 허얶.....형쪠님....아까 형쪠님... 오ㅒ 이렇꼐 빠르씨ㅃ니까... 쪠까 놀리면 빤응이라또 쫗은 꺼ㅃ니까? |

| rnfkvkejr32 내가 보기엔 저놈들은 안다이죠부 |

| 고난과 불행이 찾아올 때에, 비로소 친구가 친구임을 안다. -이태백 |

| gayteemo 감자칼은 감자를 이케 잡고 물에 흘려가면서 삭삭 당기면 안다챠오 |

| 그러니 내 인생이 평범할 수 있었겠나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날 안다고 하지 말라고 쓴 글이다 |

| 2030corea: 속상해서 전화를 한다. 오늘 있잖아, 훌쩍. 나보다 그 사람이 더 화났다 누가 그랬어 , 어떤 새끼야, 내가 확, 그냥. 울지마. 뚝! 내가 내일 아주 죽여버릴까? 못 죽인다. 안다. 말린다. 그르지마. 이런걸 기대한거다.… |

| 뭐 굳이 암울하게 안 가도 입양 갔으면 지금의 가족과 삶이 있는데 그걸 존중하고 침해하고 싶지 않으면서도 안부는 확인하고 싶은 그런 심리일 순 있음. 본인이 유명해진다→형제가 자기 존재를 안다→형제가 원한다면 연락한다 이 정도일 수도... |

| _107URO 이런저런 마츠네임도 안다 장남마츠 막내마츠 연중마츠 색마츠.... |

| Gyu_ccoon 나같으면 파묻었다 그새끼. 건장 도구도 쓸 줄 안다 |

| 2030corea: 젊었을 때 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줄 수 있는 것 이상을 요구했다. 지속적인 우정, 끊임없는 감동 같은. 이제 나는 그들에게 그들이 줄 수 있는 것보다 더 작은 것을 요구할 줄 안다. 그냥 말없이 있어주는 것 같은. 작가수… |

| HUEtheHUEMAN 한국에서 어디서 파는지 안다! 감사! |

| P_P_PF3 뒤에서 스르륵 나타나서 백허그하듯 목에 팔을 감는다 ?~무슨 귀찮은 일? 안녕 자기야 어서와♪ 또 우리 때 처럼 뭐 큰일이라도 있었어?✿ 풍선마냥 둥 떠올라서는 눈을 가늘게뜨고 어디 안다쳤나 보는 모양새로 주변을 한바퀴 빙글 |

| 세훈오빠는 자기 자신을 너무 잘 안다 .... 너 자신을 알라 했거늘 ...... 사스가 세훈오빠 .......... |

| Rpo_Frew2 아, 안다니까. 그래서 안기만 하겠다구. 안는 정도는 괜찮잖아? 안 괜찮아? |

|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에 깨달음이 담긴 좋은글~
추위에 떠는 사람일수록 태양의 따뜻함을 느낀다. 인생의 고통을 겪는
사람일수록 생명의 존귀함을 안다.
- 휘트먼/ 미국의 시인 - |

| 전 제가 정말 뻥치여서
진짜진짜 뻥뻥치여서....이거 여중생님이 안다고 |

| ki42321: skom772 참 대단하시네요. 어린아이가 뭘 안다고 동의했다고해서 저질러버리신 본인의 잘못은 없다고 주장하시니 같은남자로써 수치스럽습니다. |

| for__ordinary: 너는 내 방종과 타락의 증인, 나는 언젠가 네가 나를 버릴 것임을 안다. 나는 언젠가 내가 너를 버릴 것임을 안다. 고어적인 슬픔이 세상에 낭자하다. |

| 그냥 안다. 아마도…, 반지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겠지. 넌 내 힘의 매개체가 되었으니까. 하지만 안심해. 네 생각을 전부 다 아는 건 아니니. 단, 날 어떻게든 붙잡아 신사에 가둬둘 생각이라면 소용 없다. |

| 아이쿠, 조심 좀 해요. 어디 안다쳤어요? |

| iamhmm_ 그럼 내가 너 얼굴보고 좋아하지 뭘 안다고 좋아해?!! |

| dl_HNR: 결국 이거 같다.
가장 외로운 사람이 가장 친절하고 악랄하게 굴 줄 알고,
가장 많이 운 사람이 가장 밝게 웃는 얼굴로 자비가 없을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상처받은 사람이 가장 현명하게 잔인할 줄 안다. |
![[G5]에밀 레인펠트
@Amir_HWS3 Amir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90318777012225/E3bHImTd_normal.jpg)
| diana_HWS3 나 이상한 약속 안해... 이번에는 그자식이 쓸데없이 걱정하니까 한거고... 투덜투덜 별로 안다칠 자신도 있었고... |

| 2030corea: 진정으로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스스로를 귀히 여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귀하게 여길 줄 안다. 나만 귀하다고 여기는 자만심 과는 달리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자존감이다. 잠깐멈춤 /고도원 |

| 조금이라도 돈 꺼내쓰면 소리지르고 싸우고
지겨움
지금도 일 안다니고 그냥 인생사 뭐있나 하는것도 벌면 뭐해 나는 1원도 못만지고 쓰지고 못하고 내돈 내가 쓰는데 눈치도 봐야하고.. 머리속이 복잡하여 일을 하지않슴미다 |

| sera385 이리와요 안다쳐요 |

| 헉 드디어 혼자안다니게생김 시내가자고 연락왓다 붕방 |
![BB030[연교]
@mang_0301 mang_03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51083797704704/YW4053RI_normal.jpg)
| karkelltin3
...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거 하져! 우리 라호 울트라 베이비 감당할 자신이 있나몰라? |

| bhb6617: 웨코테와 카런 사이에서 낳은 이쁜 샬럿딸 88 /♥
어리지만 벌써 알거 다 안다< |

| chanyeolaa_1127 알았다고요 나도 안다고요💕 |
![[썰고쟈]찬란한 빵팔이 현미
@trickcrpumpkin trickcrpumpki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580924944977920/Pt_LMKJI_normal.jpg)
| 제나는 문으로 들어와서 창문으로 나감...
안다치나? |

| Cha_Ny0116 안다~~ |

| 오늘 꿈에영재가나왔다. 유명한 닭갈비집에서 닭갈비를 시켰다 근데 닭갈비를 영재가 볶아줬다 그래서 내가 영재보고비에피 영재맞죠하니깐 영재가 자기는 영재형이라구했다 그래서 내가 아닌데 영재옾빠형안다구하니깐 영재는 당황해따 꿈속에서도영재는귀엽다 |

| first_keys: 서가대에서만나요 넘나 멋질 것 다 안다구여 흙흙 |

| SopuONtop 후 내년에는 이 학교안다녀서 다행 |

| 행복을 안다는 것은 슬픈 일이군요... |

| Kurokawa_rinn
... 그 정도는 나도 안다구 . |

| every_goodnite_ 혹시 영어를 할줄 안다면 해보지 아늘래 |

| Kokoro_DuelAC 아, 진짜... 알아. 안다고! 젠장, 알지만 말을 못 걸겠는걸 어떻게 해! 발악 |

| 일본어 분한거..바로보고는 뭔말인지 모름...정독해야 뭔 말인지 안다는게 짜증난다 한국어처럼 술술 읽고 바로 해석가능하게 되려면 얼마나 봐야하는거지 |

| 나를찾는회사가없는건 서울사이버대학에 안다녀서.. |

| BandB_YJH 뭘 그게 나 때문이야, 인마. 넌 드럼만 칠 줄 안다며. |

| 운명의 노예가 되었다 느끼는 천사와 악마들. 모든 창조물 중 나만 그렇게 생각할 리는 없다. 난 내가 가야 할 길을 안다. 전쟁에 환멸을 느끼는 자들을 찾아 그들을 이끌 것이다. Bot |

| 47kjm mediatodaynews 자신이 전쟁에참여했는지여부에따라 전쟁의역사를 안다고증언한다면 조선시대이순신장군은 누가증언해줄건가? 그리고당신의증언은유효하고 현존하신 성노예피해할머니들의 증언은 허구라는 말하는 당신은 논리는 뭔가? 아집인건가? |

| ROBIN_S206 안다이조부하다 |

| tuna_can_tc 악 안다치게 응원할게요 !!!!! 다녀오세요~~ |

| Tempist3877
3. 요즘 집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적고 학교를 안다니니까.. 엄청 신경안쓰는 내 피부가 좋아졌어요. 이런거 잘 깨닫지도 못하는데 세수하면서 촉감이 달라짐 😲 |

| Duckjil_eekah 우엥 왜여ㅁㅁㅁㅁ 이카님 아니면 누가 안다구ㅁ!!!! 빼애애앵액 이카님: 외면 |

| BBochaming_ 헐 8ㅅ8 안다치셨어요? 8ㅅ8 몹쓸신발이네 8ㅅ8 |

| AB_Manual: 16. 책상 위는 도저히 찾을 수 없는 숲처럼 되어 있다. 하지만 헤메는 건 다른 사람들 뿐. 멋대로 정리하지 마! 난 어디 있는지 다 안다고! |

| BOT_Melancholy: 사람은 누구나 남이 아파하면 그 원인을 궁금해 한다. 내 진짜 고민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어. 말하고 싶지 않아. 상대방이 내 한심함을 알아버리는 것. 그리고 날 측은하게 여기는 것. 필요치않은 상냥함은 불쾌할 … |

| 사람은 누구나 남이 아파하면 그 원인을 궁금해 한다. 내 진짜 고민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어. 말하고 싶지 않아. 상대방이 내 한심함을 알아버리는 것. 그리고 날 측은하게 여기는 것. 필요치않은 상냥함은 불쾌할 뿐. 호의는 고맙지만 네가 뭘 안다고? |

| thdnfaosl: 한잔하면 무조건 생각나는......아는사람만 안다는 이 넘버 |

| 그리고 그 아새끼들이 우리 다섯째 도련님을 납치한 것도 내 다 안다- 이거다. |

| With937 위쓰님을 만나서 넘나 조흔것
호주에서 사시다가 한국을 오셧다!!이게 뭐야뭐야 정모때도 안다고 선물 주섬주섬 마음도 주섬주섬
상자에 꾸겨넣고 선물을~~ 사진찍으면서 재밌었당!!!앞으로도 놀아요 |

| 안녕하세요 얘기 좀 할까요
그렇게 나를 잘 안다고요
참 이상해요 눈 앞에서는
한 마디 못하면서
뒤에선 참 말이 많아
미치지 않고서야
그럴 리 있겠어요
그 정도였겠어
못 오를 나무 아래
겁쟁이들의 외침
떠들어라 맘껏 |

| 창업도 기초가 없으면 다 실패의 연속하다.10년 되고 나서 좀 안다.그런데 좀 알만할 때 시작이 잘 잘못됨을 알았다면 우찌되것나.처음 라이터돌 장사하면 부자가 될 거라하고 열심히.하다 10년 되니 사양산업이고 한개 팔아 얼마 남겠다.결국 자동회가 타산 |

| 「결국엔 또 참으라는거잖아, 당신은 아무것도 몰라, 내가 어떤 기분인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아무것도 모른다고. 그러니까 다 안다고, 다 이해한다는 듯이 지껄이지마 짜증나니까!!」 IAS,이베르 |

| 젊었을 때 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줄 수 있는 것 이상을 요구했다. 지속적인 우정, 끊임없는 감동 같은. 이제 나는 그들에게 그들이 줄 수 있는 것보다 더 작은 것을 요구할 줄 안다. 그냥 말없이 있어주는 것 같은. 작가수첩 - 알베르트 카뮈 |

| Ryu_Peng 반수생이라 많이 서러운거 다 안다. |

| dlwjddla1103 그리고 그 플라위가 세이브 안다는거 알고 나서 완전 충격먹었어 나.......대막게임이네 |

| FastButtonPress: 별로일때 왜 별로인가 말해주면 자신을 공격하는줄 안다. 말을 하지 않게 된다. 이것을 알아듣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것은 중요하다. |
![[검술2/혀절단]제이드
@Jade_2_RAC Jade_2_RA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516437276889088/w2F9JBx0_normal.jpg)
| 네비는 안다니까... |

| namuskan 1년전에 가해자가 뭔 일이 있었는지 진 안다면서~~~~~쉴드쳐주던데 1년전에도 성추행했다고 들었는데 그럼 상습범인건데도 쉴드칠 생각이 드나? |

| 야 안다 니엘 아 못된여자 1위 시켜줄게 힘내자 |

| imsang2211 지금은 다이죠부다요... 보건소.... 월욜엔 사람도 많이 온다는데 하필 이틀째에 걸리게 생겼네요 내일은 안다이죠부 |
![병동[S5]이슈타르 제뉴어리
@IshtarJ_HWS3 IshtarJ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60148296925184/uYpF9GHq_normal.png)
| hari_HWS3 토닥받음 으응. 이제 안다칠게- 걱정시켜서 미안해. 나 괜찮아, 괜찮아! |

| Field372: 명시적으로 말만 안했을 뿐 안철수/김한길/한상진의 국민당이 "친노/친문 배제 신당"이란걸 천하가 다 안다. 자신들의 양심을 속여가며 정치하지 마시라. 자신을 속이며 정치하면서 어찌 국민을 이끌어가겠다고 하는가... |

| luhan_sylvia 우리언니 올ㄹ해 성인이라서^^!! 근데 밖에 나가면 사람들이 내가 언니인ㄴ줄 안다^^!! |
![[콧소리내는] 아일라 샬럿
@Ayla_3_RAC Ayla_3_RA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106264201175040/nR4NmiQb_normal.png)
| JG_4_RAC: 크큭.. 크크큭... 이 위험한 어둠의 힘인 흑염룡을 탐내는 자가 감히, 있을리가없지… 아무도 안 교환해줄 것을 안다 주르륵 |

| 영화 인투더 와일드에서 크리스토퍼는 예쁜 여자 배우가 크리스틴 스튜어트였음 가 자자고 꼬시는데 나이 속이지말라고, 어린거 다 안다면서 거절한다.
영화 자체는 솔직히 멘붕 오는 영화라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 장면은 두고두고 좋은 장면이라 생각함 |

| 흠 학교안다니기러 |
 요엘 그레이
@JG_4_RAC JG_4_RA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50420938342400/O0BDyFl1_normal.png)
| 크큭.. 크크큭... 이 위험한 어둠의 힘인 흑염룡을 탐내는 자가 감히, 있을리가없지… 아무도 안 교환해줄 것을 안다 주르륵 |

| 아나어떡함나진짜이제애들다안ㄷㅏ고
ㅌ
~~! |

| 안다니엘 니엘못된여자 니엘 |

| aoharusakura: 내가 한낮의 유성을 제일 좋아하는 이유는 표지가 진짜 예쁘다..진짜 진심으로 예쁘다 번외편 13권도 예쁘다 끝까지 표지엔 그 어떠한 스포도 없는데 사람들이 이미 결말을 다 안다..너무 유명해서..😢 https://… |

| youngjin5374: 안철수가 정치에 미숙한건 안다 ..하지만 안철수가 살아온길은 청렴과 진심이였다 ..그가 앞으로 펼칠 정치가 얼마나 도덕적으로 다가올지 기대하게 만든다...그 기대감이 충만하기에 지지하는 것이다....안철수는 앞으로 우… |

| HWoon_HK 하긴. 오빠가 짐들어줄까 희순아? 오빤 다 안다는 웃음 |

| Neillin_rd: 하이큐를 안봐도 쿠로오가 조나 섹시한건 안다... 쿠로오 넘이쁘다... 한번쯤 꼭 그려보고 싶었다... 사제복은 의식의흐름... 사제복... 체고... |

| 닥쳐 쌍제이 니가 뭘안다는거야!!!!!!!!!!!!!!!!!!!!!!!!! |

| bundleeee 워,워..☆ 재밌는거 다 안다! |

| SW_Makoto 역시 그렇군요... 전 아키바쪽 오락실은 거의 안다니다가...
기동 시작날짜에.... 한정판도 같이 나왔다길래 그때 아마 제대로 가본거같아요...
애초에 오락실 주력은 리듬게임쪽이다보니;; |

| 몸은 점점 망가진다. 정신만이 검처럼 벼려진다. 그리고 이것은 언젠가 부러질 것이라는 사실을 안다. |
![[E.세라복&얀데레][인듀]엘랑
@LHarang_ LHarang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20618156916736/Uny6vu2D_normal.jpg)
| Talk__J 알아 오타난거 알아 올리고알았수 안다고 와장창 |

| 184X160 흐으읅ㄱ...애들 안다쳤으면 좋겠어요 가끔 영상 보다가 애들 다쳤을 때 영상에 없는거 보면 진자 너무 맘아프고 |

| 두 시간 정도 예상된다고 했으니 얼마간 더 걸릴 수도 있다는 건 안다. 알고 있어도 두시간에서 1분, 1분이 지나는 순간마다 불안은 100배씩 늘어간다. |

| S_Steiger_W 파파아... 꼬옥 안다가 이상한 느낌에 흠칫하며 떨어져 파..파? |

| 미친 겅듀언니랑안다녀?진짜..대단.. |

| 이모, 내 말 잘 들어봐요. 이거 전부 다 사기예요. 누가 이런 장난을 했는지 알아요. 범인을 안다구요. 이건 눈 먼 바보들한테 신은 이제 없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꾸민 사기극이라구요. |

| 지호가 알뛰마를 안다고??? |

| 추..출신, 나이, 집. 아..아는 건 저,전혀 없어. 키는 누,눈..눈으로 짐..작할 수 있지만. 이름은 안다고 새..생각 했는데, 거짓말 일지도. 알 생각은 어,없으니까 사..사고나 치지 마. |

| BTS_twt: 저는 안다쳐요!! 튼튼하니깐.. 느낌아니깐...화이팅!!!! 우리 모두 희망데이!!!!!!!!! 캬캬캬
-/ |

| Lin_JYM 당신의 반응, 당신의 생각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그도 그것을 잘 안다. 내 오른손을 다시 바라보며 그는 당신이 한 말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특유의 침착한 목소리로 답했다.
내게 선택권이 있었다면 버티지 않았을까. |
![타이거 Korea [戰鬪的 民主主義]
@echoxy2 echoxy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53023910308892673/0jyGht6q_normal.jpeg)
| echoxy1: 도대체 어떻게 하면 ’비공식적으로’ 북한에 뭘 바칠 수 있을까 ? 북한을 해킹하는 나라가 어디인지 안다면 굳이 나서서 보호할 이유가 뭔가 ? 세계 가는 곳마다 북한 변호 열심히 했다는 미친 놈과 같은 부류 ?
그러고도 국정원 … |

| S2TX3X: 여기 아침엔 도로에 차가 잘 안다녀서 예전부터 찍어보고싶었던거 찍음 |

|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
호이가 계속되면 둘리인줄 안다. |

| 겨울이 지나봐야 소나무인지 안다고, 수폭겨울 오니까 여당에 빨갱이 스파이들 엄청나더만? 청와대도 그런 분위기던데? 하기사, 잘쳐먹는 부자놈이 정치 왜 하겠노. 스파이들이 보수라면서 많이 하지 여당發 핵무장론 당청 교감?..실현 가능성 거의 없어 |

| 내가 공부를 진짜 얼마 못하고 있다는것 안다. 90일 정도밖에 안남았다는것도 안다. 그래도 그날 리스트에 더 추가하고싶은 마음을 들게해서 조금이라도 더 공부하려는 동기 얻으려고 날마다 그날공부량 올릴거다 |
![[컴션1/2] 잡채시마 쥰코
@dlqj344 dlqj34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2602488680280064/1pyv0DmN_normal.jpg)
| spdh04: 을녘이 하나도 안다치고 오버힐ㄲㅏ지 됐는데 지금 폭딜당하고있음 6까임 |

| 을녘이 하나도 안다치고 오버힐ㄲㅏ지 됐는데 지금 폭딜당하고있음 6까임 |

| Read_Poem: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이지만
자기를 아는 사람은 더욱 현명한 사람이다
<노자 - 안다는 것> |

| 최근 1-2년 사이 행사만 갔다오면 기관지에 염증들이 생겨서 ... 행사갈때 마스크를 끼게 되었는데.... 그러다보니 다들 병자로 안다... 아니에요... 병자가 안되기 위해 하고있는거에요... |

| Inaki_JR2 잘 자야 쑥쑥 큰다. 머리를 쓰다듬어준다 뜬눈으로 지샜다고 하면 이상해보일까. 잘 잤다고 해두지. 넌 안다쳤니? |

| 나는 그 모든 미완결의 위선들이 갓 만난 연인들의 키스처럼 달콤하다는 걸 안다. |

| 근데 .. 정시 .. .내가 상상한것보단 안힘든거같아 ..
내가 중3입시를 해서 그런걸까 ..중3입시는..정말 ..정말 ..정말 인간이 할 짓이 아냐 ..정말 ..정말 ..정말 ..16살 되는 애들이 뭘 안다고 ..12시간 입시그림이나 그리고.. |

| 내가 안다는게 아니라 이 멍청아 |

| -넌 야구같은건 별로 모르면서 그런건 많이 안다니까? |

| 날아다니는 나비를 보고 「호랑나비」라고 이름을 말할 수 있다 해서, 그걸 '안다'고는 할 수 없어요.
어떤 잎에 알을 낳는지, 어떤 유충인지 알고서야 비로소 '조금 알았다'고 할 수 있는 거죠. - 사카키 신라, C.M.B. 21권 |

| 왜 자신안 어려도 다 안다고 생각하고 남이 어리면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하는걸까... |
![병동[S5]이슈타르 제뉴어리
@IshtarJ_HWS3 IshtarJ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60148296925184/uYpF9GHq_normal.png)
| Jack_HWS3 안다칠게 안다칠게 안다칠게 정어리 소리에 다급해졌다
근데에- 혹-시라도 다치면, 아니 다치겠단건 아니고 혹시다? 하여튼 그러면 정어리만 가져오려는거 아니지? 입가심으로 다른것도 가져올거지? |

| 너만 통화할 줄 아냐 나도 통화하고 말할 줄 안다 이 것아 |

| 내 오랜 친구, 이게 뭔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 단순한 장난, 유치한 게임이겠죠. 하지만 그 끝엔 뭐가 있을진 나도 안다고 할 순 없네요. |

| 영혼들이 소용돌이치고 몸부림친다. 나는 이제 필멸자의 진실을 안다. 모든 길은 죽음으로 이어진다. 아무리 악전고투하고 아무리 승승장구해도 모두 죽는다. 그것이 지혜다. Bot |

| "내가 네 생일을 안다면 참 좋을텐데, 스니프. 너희 아빠 머들러는 날짜 같은 데는 통 신경을 안써서……." "아무 날이나 정하면 그게 생일이지요, 뭐." "좋아, 언젠가 수수깨끼 같은 소포가 올 테니 기대하렴." |

| cloud6_6 근데 톺은 티저처럼만 하면 대박날꺼 다 알면서 왜 그런데요? 티저를 그렇게 뽑는건 어떻게해야 잘 될지 안다는건데 |

| Apinkpcr 롱롱~ 이제 오늘 LA가 마지막 공연이구나! 핑수니들 미국간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한두달은 지난거 같다 공연 마지막까지 재밌게 또 안다치게 조심해서 잘하고 와요~! 진짜진짜 보고싶다!!💕😘😍 |

| Cotton_Mellow 아악 캐해석맞는게 생각보다 보통쉬운겡아니애오8ㅅ8
사실전 제 캐해석과 크게다르지안다면 앞이고뒤고 별상관안하눈데 지나치개다르면 제가 피해가는게 맞는것같아서 사사삭 |
![병동[S5]이슈타르 제뉴어리
@IshtarJ_HWS3 IshtarJ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60148296925184/uYpF9GHq_normal.png)
| Jack_HWS3 치- 그래도 퀴디치 하다 다치면 올거면서? 말뿐인거 다 알거든. 장난스럽게 콕콕 찌른다 안다칠게- 오빠 지금 엄청 뾰로통해. 안다칠게 안다칠게. 응? |

| Nox_mtn 전쟁의 신에게 그른 소리를 혀도... 머 내가 정한 길이니께 이해해달란 얘긴 안 현다. 솔찌 좋은 일은 아니잖여? 그정도는 안다이. |

| 명시적으로 말만 안했을 뿐 안철수/김한길/한상진의 국민당이 "친노/친문 배제 신당"이란걸 천하가 다 안다. 자신들의 양심을 속여가며 정치하지 마시라. 자신을 속이며 정치하면서 어찌 국민을 이끌어가겠다고 하는가... |

| 김부겸이고 박원순이고 더불어민주당
을 달고 선거한다면 낙선해야 한다
당선된다면 문재인당에 양분 공급을
하는 역활이 될 뿐이다
문재인당이 철저히 망해야 이 나라를
위해 좋다는걸 알사람은 다 안다 |

| Haiba_RoR 그리고 계속 반복되겠지.......... 안다치게 조심해!!!! |

| suna383: 1월1일부터 상수도요금이 또 오른대... 깨끗한 수돗물 공급??? 개풀뜯어먹는 소리.. 4대강에 쏟아부은 헛돈 메꾸려는거 다 안다. 니들 말대로 엄청난 수익을 내는 사업이었는데 왜 적자라고 외치고 서민요금을 올려야 하는지 설명… |

| sujimoon89 아냐 도디는 회사 안다니구 프리랜서라서 구례😀지금은 다시 백수 |

| kimveritas12: "leemh84: 욕망이 작으면 작을수록 인생은 행복하다.
이 말은 낡았지만 결코 모든 사람이 다 안다고는 할 수 없는 진리이다.
- 톨스토이" |
![[ts][의상벌칙]오토 모넬로
@Otto_TMA Otto_TM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028334166220800/EAoyBWVR_normal.jpg)
| Gaon_TMA ..음. 그럴것같아! 근데 내가보기엔 형은 요리학원 안다녀도 왠만한 여자보다 요리잘해! 여자요리는 엄마요리빼곤 먹어본적이없지만.. 긁적 |

| tomasnamtalk: 나는 내 친구들이 아이를 낳고 나서 일부러 야근을 자청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알고 있다. 일부러 회식자리를 만들고, 꼭 하지 않아도 될 기획안을 짜고. 집에 가서는 피곤하다면서 그날 당번인 설겆이를 미루는 걸 안다. … |

| ianyoun: 서울시장직을 다시찾아 내부의 종북죄경 위원회를 모두 제거하고 잔당또한 숙청해야한다. 공지영과 김미화가 뭘 안다고.. |

| It`s nice to know I had the whole world at my front door. 내가 이 세상 전부를 가졌다는걸 안다는건 끝내주게 기분 좋지. |

| 시끄러워 입 다물어. 다 안다는 듯이 나불거리지 마 |

| 친구를 보면 그사람을 안다..끼리끼리..그말이 맞는지 봐봐.
베프 A. 수의학 학사/아동학 학사/수의학 석사
베프 B. 중국어 학사/통번역 석사 학위명은 정확히 모르겠네 /일어부전공,영어부전공 한,중,일,영 4개국어가 자유자재. 동시통역 가능 |

| kimveritas12: "lee771213: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에 깨달음이 담긴 좋은글~
추위에 떠는 사람일수록 태양의 따뜻함을 느낀다. 인생의 고통을 겪는
사람일수록 생명의 존귀함을 안다.
- 휘트먼/ 미국의 시인 -" |

| 나는 단점이 흥분하면 주먹부터 나갑니다...... 가족들도 친구들도 안다... |

| djuna01: 제니퍼 제이슨 리가 마차 이야기를 할 때는 영화가 엄청 범생이 같았어요. 타란티노가 사전에 공부를 열심히 했죠. 그걸 자연스럽게 녹아내는 대신 "나는 이런 것도 안다!"라고 자랑하고 있어요. |

| 내가 여기 들어오기 전 부터 내 파일, 저거 읽고 나를 다 안다는 듯이 고개나 끄덕거리고 앉았는데 지가 나를 어떻게 알아 오늘 처음 봤는데. 그게 오만한게 아니면 뭐가 오만한거겠어요. |

| 연애하고 싶다. 왜 도경수는 두 명이 아니지? 라는 생각을 오늘도 하는데 도경수가 두 명이면 나같은 애들이 범죄를 저지를 거란 걸 안다… 그래서 두 명이 아니겠지… |

| 누구나 잘 안다 이렇게 된 것은
이렇게 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

| 안다 니엘 사랑해 못된여자 대박나라 와아아 |

| tellem_what: 7. 규순
민규 성격 잘 모르게찌만 서치결과 소녀같다고 한다 연하공이란 건 안다 연하공 그것은 나의 사랑이 아닌가... 민규가 약간 여리게 굴면서도 순영이 휘어잡을 거 같다 평소엔 순영이가 잡고 사는데 이상한 데에서 … |

| ASY5555 전 교회 안다니므로 개장러시ㄹ.. |

| 오늘 지효 계속팬분들과 부딪쳐서 아팟대여 마니아파보여서 울언니 안다치게 약사다줘야겟어..... |

| 세상의 변화란 때때로 오묘한 것이야 나, 역시 신의 뜻을 안다고는 하지만 모르는 부분도 모래알만큼이나 많으니 오만하지 말고 겸손해져야 한다. |

| 장사하는 입장에서 깐깐한 손님이 반갑지는 않지만 깐깐한 손님이 얼마나 소중한지는 안다.
마찬가지로 외교에서 깐깐할 수록 동맹으로서는 더 든든한 법이다.
호구 외교나 하고 다니는 정부는 동맹으로서 아무 가치가 없다.
실질적으로는 식민지 취급이지. |

| 왜 첫인상처럼 굴어야 하는지 겠다.. 그렇다고 내 성격이 쎈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알거 다 안다 이런 말 꼬ㅐ 듣는데 '생각보다'라니 |

| 내가 창만 다룰 줄 안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지. |

| Tom_Fallen 후자겠지. 널 잘 안다고 하는건 오만일테니. |

| 진하게 달라고 하시면 물이나 우유의 양이 줄어듭니다. 사장님이 그렇게 하라고 시켰어요 저도 커피 더 넣어달라는 의미이신거 안다구욧 |

| 나는 산다는것이 좋다.때로는 미친 듯이, 절망적으로, 통렬하게 비참했으며 슬픔으로 가슴이 찢어졌지만,이제 나는 그 모든 것을 통해 단지 살아있는 것만도 위대한 일임을 확실히 안다.- 애거사 크리스티 - |

| 그래그래. 악기연주 스킬을 알고 있구나? 풍류를 안다는 건 좋은 거라구. 으하하. |

| samonna209: korean770
어린아이도 안다!
위안부합의가 불법이란 것을
할머니들 두 번 죽이는
일이란 것을!
박근혜와 아베는
진실한 사과와 합의파기를
선언하라!! |

| kkeng_yi0503 안다니면 폰 끊는다고 해서.. |

| 저 멍청한 메크는 자기가 트랜스폼을 할 줄 안다는 것도 몰라서 20년을 자동차로 산 놈이야. 지구에서 나고 자란건 어쩔 수 없었다고 쳐도,그대로 남은 게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해? 찐득한 옵틱과 푹푹 내려앉는 단백질로 이루어진 외계유기체들 사이에서. |

| 왜. 내 성격 더러운건 내가 제일 잘 안다. |

| 거짓고백을 하는데 소경염 겉으로는 "오늘 만우절인 거 다 안다" 하고 고개 훽 돌리면서도 귀랑 목이 시뻘게져 있을 듯 "아, 그렇지. 오늘 만우절이었구나…" 축 늘어진 어깨로 뒤돌아서는 임수 때문에 소경염 더 패닉상태 되어버렷^___^ * |

| 가장 가까운 별도 사는 동안엔 닿을 수 없다는데
당신 마음을 내 뼈가 삭아 갈 때 안다면
그것만으로도 얼마나 기쁠까
/정영, 간절間節 남 |

| 노다 : 하루카는 널 좋아한다구.
히로 : 네 멋대로 판단하지 마.
노다 : 바보, 그런 건 누가 봐도 안다. 네가 없어졌다고 했더니 허둥지둥 자전거 빌려서 그 컴컴한 새벽에 혼자 온 사방을 찾아다녔던 애라구. |

| 이 길을 가면 어떨지, 무서워 말라, 무서워하면 길은 없고,
발을 떼서 걸으면 그 한 걸음이 길이 된다, 헤매지 말고 가라, 가면 안다.
Baek_20506 상아소바 |

| FF_Soymilk 헐 용사가없는데 왜글케 딜을 잘 뽑아용. . ?! 근데생각해보니 일케 일일이 답변해놓으면 두유님이 힘들거같당 리멘션안다셔두돼용!!! |
![[소성아 오너] 플레인/プレーン
@Plain_9n Plain_9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7408470157713408/Knjd8DIa_normal.png)
| LuuLu_Dream 선택지를 골라서 진행하는 것도 있고.. 딱 어떨 건지는 해당커뮤를 뛰어봐야 안다고 생각합니다 >-< |

| 아 영국애들도 사이툴을 안다 나진짜 놀랰ㅅ잔아 사이툴은 정말 유명유명하구나 |

| sera_del: 옷이 자꾸 쪼그라 든다길래 그걸입어요?했더니 아니 이럴때 입고 빨면 줄어든다고옆에 계시던 팬분이 늘려서 스팀으로 다리면 펴진다니 감사하다고세탁소해서 안다니 맡겨도 되냐고 |

| 현재 그.. 이 ㅊ여행팀에 리얼충 여자 1이 있는데 지가 예쁜 줄 안다 |

| 준범죄 저지르고도 정황상 증거를 잘 활용해 어떤 처벌 없이 자유로이 살며 그 정황을 안다는 사람이 저격해도 실명과 신상은 깔 수 없듯이, 당신도 똑같은 꼴을 당하게 될 수도 있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억울해도 가해자를 가해자로 못 부를 수 있다는 거다. |

| 뭘 안다고 그래? |

| "‥할아버지 되도록 귀찮게 안할게."
"그게 아니다. 강하 녀석이 너무‥‥‥."
"형은 나한테 잘해줘."
"아닌 거 안다." |

| 안다 니엘 아 네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으면 좋겠다 나 같은건 좋아하지도 못할만큼 못된여자 대박나자 |

| 아 자꾸 무릎아프다 왜지 다쳤던 무릎은 안나프고 안다쳤던 무릎이 아픜 |

| 엄니엘 옴못된여자 움안다니엘 화이0못된여자 팅 |

| 자면안돼자면안돼자면안더ㅐ자먄안돼자면안돼자면안돼자면안더ㅐ자면안돠자면어대자망자면안더ㅐㅈ며너안돼자먄안돼자면안돼자면안돼자며낭ㄴ도야자먼안돼마쟘ㄴ안돼자면안돼자면안돼자면안돼자면안돼자면안돼자면안돠자머낭앋나나즈먼두ㅏㅐ자면안돠자먄앋너다잠ㄴㄷ안다자면안더ㅏ자며안도자면안돼 |

| 곤: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건 너무 어려워요
영범: 모든 사람을 화나게 만드는 건 쉬워. 엄청 재밌기도 하고
곤:
영범: 그러니까 나 좀 숨겨줘. 지금 좀 급하다
창섭: 한영범이 거 있는 거 다 안다!!! 문 열어라!!!!!
곤: |

| kcanari: 넷플릭스는 안다, 무엇이 진정한 한국 영화인지 |

| 310. 너 착한 놈인거 안다. 그러니까 내가 너 죽이는거.. 이해하지? 동진 송강호 / 복수는 나의 것 |

| "아시는 분이 정신을 못차리는 겁니까? 더 나아갈 생각은 안 하고 아직 멀었다, 부족하다는 말로 회피하기만 하는 거라면 당신은 안다고 할 입장도 못 됩니다."
"....윽.."
"마스터한테 뭐라고 하지 마! 마스터는 아직 어리다고!" |

| 아하하, 잘 안다는 표정이네. 그 사람한테서 안 좋은 일이라도 당했어? |
![[트윗 잘 안 들어 와요]블로썸
@sakurawa39 sakurawa3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746075632709635/GY4d5rBN_normal.jpg)
| 역시 남자는
예쁘고 섹시해야 해..
입술 붉으면 고맙고 여우눈이면 땡큐고
내가 이걸 얼마나 어필하고 다녔으면
친인척과 지인들이 전부 내 이상형을 안다...
ㅈㅓㄹ레 |

| 수렁의 싸움에서 도착하는 곳이 서로의 멸망이라 하는것을 안다하여도 타협은 할수없는것인가요? |

| 고롱고롱고롱고롱 인간은 고롱고롱 소리를 들으면 기분이 좋은 줄 안다더라. 고롱고롱고롱고롱 |

| Oh 사랑이 온다 가슴이 안다 바람이 분다 나와 노래해 Oh 사랑이 온다 가슴이 안다 내 소중한 나만의 angel, you are my angel ///사랑아 온다 Beautiful |

| 무엇이 달성되는가? 그 정도는 다들 안다. |

| hella___HQ: 1 닉네임 뜻
2 잠금화면
3 사는곳
4 최애
5 생일
6 즐겨듣는 노래/가수
7 이상형
8 키
9 손사진
30 10분동안 사공
30안될거 뻔히 안다^0^ |

| 오지오스본 밴드에서 활동하던 랜디 카스틸로는 사실 더블베이스페달 할줄 안다고 거짓말하고 오지밴드에 들어갔습니다. 당시 전혀 할줄 몰랐던 투어를 가기 위한 비행기에서 다들 자고 있을때 객석에서 에어모션페달 연습을 해서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침 |

| 여기 아침엔 도로에 차가 잘 안다녀서 예전부터 찍어보고싶었던거 찍음 |

| 고양이들은 자기가 신인지 안다! 멍! |

| 알아.안다고! |

| 얼굴에 뭐 묻었다고? 아 안다 잘생김 묻었지? handsome_kage |

| 2011년 샤이니랑 에케비
이때만해도 몰랐는데 지금은 이름 다 안다 지금 다시보니까 멤버 구성 개쩔어 |

| 안다니 좀 무섭다. |

| Oblivio__ 나 녹턴맘됐어요 카페서 다들 내 취향안다 이리쉬머...... 크리파셋이면 추천도 안하고 집어넣으셔 |

| 그렇게 놀면 언제 일을 할꺼야? 네게 일이 많이 쌓여있다는건 온 세상 사람들이 다 안다구? 덕질만 하지말고 이제 일좀 하지? |

| trendi79 무대 바꿔서 일로 안다니네요 |

| 알아요 나 싫어하면서 좋아하는척 하는거 안다구요 알아요 알어 |

| 내집에선..나인...귀도.,돌려서.미국영화만땅세계귀티..돌려서.,괞찬다...카지만..귀도나인..을,빼껴서라도.니껄로만든게뭔지안다,,죽이고훔쳐,,뭘하나..니께아니잖아,내과가,카니,,우란,체.형,도,봐,,그렇더란다../.체.형.,도봐..또는,그렇더란다. |

| 옆에서,그개들.,현대하고,매일.전화해.,/전화.찿으면..누군지.안다.케주지만.항상,열린전화,들여다보고.살아,미국에서,안,케도.된다,,이러는데../현대.개.가,들여다보는데..폐.굳었나,는,말을,전혀,못해,,는,니,도,,개가,,이런다/개두마리가,돌아가지고 |

| 그렇게 잘 안다면 내가 어떻게 대답할지도 이미 알고 있겠군. |

| 고양이한테 냐옹 해봐 하는 건 한국어 할 줄 안다는 사람한테 한국어 해봐 하는거랑 같은 느낌일까 |
![[MPC]에세키엘
@Ezequiel_SDD Ezequiel_SD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47421427945472/yL1ql-v2_normal.png)
| Zen_SDD 아아아, 아무래도.. 연은 불 포켓몬, 이니까요. 주억이곤 저도 기본적인 거라도 할 줄 안다면 끼니는 어렵잖게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요, .. 결국 끝까지 동생 손을 빌려서 살았으니까.. 웃음 |

| 이 시간 출근은 버스가 많이 안다녀서 망이군 |

| korean770
어린아이도 안다!
위안부합의가 불법이란 것을
할머니들 두 번 죽이는
일이란 것을!
박근혜와 아베는
진실한 사과와 합의파기를
선언하라!! |

| kawajaki_JGC 흠? 아, 아..... 본 적 있어, 너. ...라기보단 안다고 할까.... |

| 안다 니엘 아 너를 향한 내 애정이 보이니 못된여자 만만세 |

| 호주 워홀만큼 미국 뉴욕생활도 매력적인데.. 분명 길은 있고, 아는 사람은 다 안다! |

| 서울시장직을 다시찾아 내부의 종북죄경 위원회를 모두 제거하고 잔당또한 숙청해야한다. 공지영과 김미화가 뭘 안다고.. |
![아탈란테[Αταλάντη/アタランテ]
@Atalanta_kr_b Atalanta_kr_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7805947704795136/tkv0SCRx_normal.png)
| GrandOrder_Jack 안다. 현세의 물건 아니더냐.. |

| hirahara_for_u 그렇구나- 셋이서 가면 금방 끝나겠네요! 가서 안다치게 조심하고-! |

| 5213917: ★박원순의 친북 행적은 세상이 다 안다. 1980년대를 전후해 허울 그럴싸한 문학평론가로 활동했던 그는 남민전 남조선민족해방전선준비위원회 사건으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던 위인이다. |

| Jin_D_NPC ...뭘 안다고 때려? |

| KUM_ver_P 킄...크킄크크 사실 나도 이것이 얼마나 웃긴 이야기인지 안다...킄킄크크 |

| 진정으로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스스로를 귀히 여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귀하게 여길 줄 안다. 나만 귀하다고 여기는 자만심 과는 달리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자존감이다. 잠깐멈춤 /고도원 |

| 페펭이 잠을 잤는지 안 잤는지는 등교해봐야 안다. 슈뢰딩거의 6시. |

| 어남류도 어남택도 아님이 밝혀졌다. 나는 안다. 이 드라마의 끝은 어남모. 어차피 남편은 모르는 사람... |

| skom772 참 대단하시네요. 어린아이가 뭘 안다고 동의했다고해서 저질러버리신 본인의 잘못은 없다고 주장하시니 같은남자로써 수치스럽습니다. |

| We feel and know that we are eternal. -By.Baruch Spinoza
우리는 영원불멸하다는 것을 느끼고 안다. -바뤼흐 스피노자
인생명언 |

| gimmebomb: 더불어, 어떤 대화에서 특정 인물을 안다는 것을 티내지 못해 안달인 사람들도 너무 싫음. |

| ★박원순의 친북 행적은 세상이 다 안다. 1980년대를 전후해 허울 그럴싸한 문학평론가로 활동했던 그는 남민전 남조선민족해방전선준비위원회 사건으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던 위인이다. |

| 넌 미네 사쿠야에 대해서 얼마나 알아? 어느정도는 안다고? 그런데도 날 막는거야? |

| meygy1004 그래서 제가 싫어졌나요? 히ㅏ면서 진짜 다 안다는 듯이 속마음을 꼬집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 도라이 소믈리에가 웃으면서 당신에겐 무슨 맛이 날까. 언제나, 언제나 궁금했어요. 알고 있어요. 제가 이러는 와중에도 당신은 내가 좋겠지 |

| 169. 그 상황에 맞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할 줄 안다. 우주 규모의 깊은 이야기, 정말 어처구니 없는 바보같은 이야기, 어떤 것에 관한 무척 상세한 정보 등 모르는게 없다. |

| 나도 인형이고, 너도 인형이야. 인형의 마음은 인형이 안다고. 내 마음도 너와 같을 거라고 생각해줘. 그럼 바이바이 |

| kitschsentiment 하지만 리 배리를 안다고 대답하는 사람은 1도 없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