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레시피도 엄마가 해줌 엄마밥이지.
-_- 허세 |
![[사춘기] 최후의 무사
@lmy0762 lmy076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855504297218048/daP4FrSY_normal.jpg)
| 엄마 밥 먹고 들어왔으니까 상 치워요 |

| Voids_TaeO 그렇습ㅂ니다..집..집을 가고싶다.. 배도 고프다 슬슬...엄마 밥해줘 |

| nerodognero: 가가는..음..그래..엄마밥은 그만먹으렴 |

| copi_copipe: 개는 주인을 "무리의 보스" 라고 생각하지만, 고양이는 주인을 "엄마 고양이" 라고 생각한다고. 말하자면, 보스에게는 "앗, 음식요? 감사합니다! 뭐라도 맛있게 먹겠습니다!" 하겠지만, 엄마한테는 "엄마, 밥. 나 이거… |

| 집 도착! 오늘은 엄마도 나츠도 없으니까 내가 스스로 밥을 해야 하네... 아악 엄마!!! 밥 해놓고 나가시지!!!! |

| 집에 있을때 엄마밥 먹지도 않다가 꼭 집 나가면 엄마밥 찾지.. 미안 엄마 |

| HQ_OT184: 저걸 보니까 편하게 대해주세요, 하는 아카아시 군에게 엄마, 밥 좀 먹여줘 라고 말하고 싶어졌어. |

| 저걸 보니까 편하게 대해주세요, 하는 아카아시 군에게 엄마, 밥 좀 먹여줘 라고 말하고 싶어졌어. |

| 우리 엄마 밥 맛있어. |

| Never_Wrath 엄밥? 엄마밥??? |

| 엄마:밥차려놈
나:불고기에 김치볶음인가...캬..밥퍼와야지
밥퍼옴
나:어 슈발 불고기가 아니라 주먹밥이자나 |

| 나두 엄마밥 먹고싶다
생각해보니 추석 이후로 먹은 적이 없네
그리고 설날 되어야 먹겠네 |

| 노예를 원하는건가..... 그리고 요리에 엄마보다 당연히 못하겠지만<<< 엄마밥 먹어 그럼 그리고 여자친구한테 방은 왜 치워달라고함 ㅌ 어차피 결혼하면 매일할텐데<<<자긴 요리 1도 안하겠단 소릴 저렇게 당당하게? |

| 엄마밥ㄱㄱㄱㄱ..죠죠찬 개귀여워 |

| 아니다엄마밥준비하시면씻어야징....................................그땐어ㅊㅏ피컴도못하는디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

| 보람아 니네엄마 밥.... |

| 아침부터 3대천오ㅓ 보고잇으니까 배만 고파........................... 엄마 밥 좀 줘 .. |
![[2월부코] 님쓰
@sonnimTh sonnimT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219517589819392/kkjT4ldY_normal.jpg)
| Yoon_jjugle 응..역시 엄마밥이제일.. |

| 엄마 밥 먹고싶다. |

| 엄마 밥 줘세요 |

| Rappis_ 나중에 엄마밥이 그리워진다는데 |

| osomatsu_jyu 읔ㄱㄱㄱㄱ왜케 귀여웤ㄱㄱㄱㄱ울엉아 배고프구나그래 푸욱~자고 맛있는 엄마밥먹어!!!나랑 오늘 대화해줘서 넘 고마워😘❤💕 |

| sonagisong: 저녁 일곱시에 먹은 오늘의 첫끼가 사 개월만의 엄마밥이었다. 묵은지찌개를 바닥까지 퍼먹었더니 물이 쓰인다. |

| GBird_P 엄마 밥이라는 말에 눈을 깜빡이다가 이내 입을 꾹 닫고 무언가를 생각한다. ...비는 밥솥 있어요. 비 밥솥 줄게요. |

| Seolha_P 밥솥... 없어. 시무룩해진다. 역시 밥을 먹고싶으면 밥솥부터 사야하나. 밥솥이 얼마였더라. 속으로 계산해본다 엄마 밥먹고싶다. |

| bori_bts 친구들이랑 엄마밥 야무지게 먹고 보드까지 타러 가고휴가 깨알같이 보내고 있는 거 같아서 궁디 토닥토닥 해주고 싶지만 그건 찜니한테로 넘기고!!! |

| 엄마밥최고 |

| 저녁 일곱시에 먹은 오늘의 첫끼가 사 개월만의 엄마밥이었다. 묵은지찌개를 바닥까지 퍼먹었더니 물이 쓰인다. |

| HJ_alicia 대구와서 엄마밥 마니 드세용 |

| doxiumin88 아 대구 가고싶네요....햄찌님도 계시구 엄마밥도 ㅣㅆ구 |

| V_fic120524 바부바부바부 엄마 밥 바부바부바뷰바뷰ㅐㅂㅍ밥ㅍ밥퍼ㅏ뷰바부 바부 우우 |

| younna1004 22살이면...진짜 엄마 밥 한창 먹고 엄마보고싶을 나이인데애기집좀보내줘여 |

| doxiumin88 엄마밥이 보약이죠💪 |

| HJ_alicia 뭐니뭐니해도 엄마밥이 최고입니다 |

| doxiumin88 엄마밥을 못 먹어서 살이 빠졌어요 |

| HJ_alicia 엄마밥이 진짜 그립죠 돈보다 |

| doxiumin88 엄마밥이 젤 그립고 돈이 없어서 힘들고 |

| 나 : 엄마 밥 안 먹어...?
엄마 : 헤잌핰핰핰핰 소리없는웃음
그래 엄마가 즐거우면 됐어
국수1.5그릇 먹은지 1시간됨 |

| kim0921chini 요즘은 엄마밥을 먹고 있어요!! 식판 음 .. 이게 밥을 한다는 거 자체도 귀찮고 반찬을 한다는 것도 귀찮고 설거지도 귀찮아서 시작을 안 해요😃.. 저도 엄마 집에 안 계실 때 반찬 없으면 안 먹어요..😂 |

| 8lovelyzlike 근본이란 뜻은 알고 지껄이는거니? 정말이지 모자란건 너같은데
아가야 가서 엄마밥이나 더먹고와 이런뻘짓말고 |

| kim0921chini 김치찌개에 당면도 넣어요?.. 새로운 사실🙊.. 배부르게 먹어요 뭘 먹더라도! 네 혼자 자취해요.. 진짜 엄마 밥이 먹고싶어서 죽을뻔했져.. |

| osomatsu_jyu 오구오구 엄마밥 먹고 그렇게 귀여워?맞어 엄마 요리 완전 맛있어 보여그래서 오소는 저녁 챙겨먹었어?? |

| 엄마 : 계란말이 해줄까?
나: 아니?
엄마 : 밥먹은거야?
나 : 아니!
엄마 : 넌 뭐먹고사냐?
나 : 엄마의사랑?
엄마 :
나 : 꺌꺌꺟ㄹ략ㄹ걀
엄마 :
나 : 머쓱
엄마 : 무시 |

| 엄마, 밥 고만 처먹고 나랑 좀 놀아.. |

| 젤라또 녹차랑 콜라랑 부라더 소다 사왔다 엄마:밥으로 먹을거 사라고 미친 |

| leMoncher726 엄마 밥 차려주세용 |

| mandoo0309 휴 조케따친구 엄마 밥 짱짱 |

| 준비하고 만드는건 한시간 남짓 걸리는데 먹는건 20여분 맛있었으니 갠춘! 역시 입맛에 맞는건 엄마밥이나 셀프서비스 |

| karamatsuS2 너무 극단적이야!!!! 엄마 밥 먹는다면서!!! |

| Criminal_is_Boo SVTeen_PsJh 저녁에 엄마 밥쥬고 전화할게 |

| chanam_kawaii 야식이랰 벽 쾅쾅쾅쾅코앙!!!!!
아 우리는 부모님이 맞벌이하셔서 알아서 챙겨무거야댕 히히~ *^^* 근데 울엄마 밥 맛없어서 괜찮음 !!! |

| 엄마....밥해줘...... 자취방
흐윽...흑....흐흑..밥하기귀찮아 훌쩍훌쩍 |

| matsu_oso_0 배불러서 아직 안먹었어!
넌 엄마밥 또 머것냐 |

| All_of_CHEN 마죠! 배달음식! 난 집나와서 사니까 더 자주 먹어...! 치킨 피자 탕수육 족발 보쌈! 넘 조아!!!! 근데 엄마밥 더 좋아! 그치만 집에 자주 못가니까... 시무룩
같이 덕질하자!! 나오렴... 유혹의 손길 |

| B2stGK 천사람님 일어나셨나요?? 난 너무 피곤하면 잠이 진짜 엄청 쏟아지더라고 기면증 걸린 사람처럼 매력적인 내사람님 일어나서 맛있는 엄마밥 많이 먹고 또 우주잠 자요. 근데 요즘 노래도 틈틈히 만들어요? 또 기광이가 만든 노래 듣고파요 |

| 역시 엄마밥..아니 죽 맛있다 김치찌개도 |

| 긱사는 엄마의 잔소리와 수많은 집안일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에 비해서 단점이 매우 많은데 일단 엄마 밥을 못 먹는다. 이거는 격어보면 진짜 절실하다. 엄마 밥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김과 밥만 줘도 행복하고 특히 계란 채고다. 그리고 또 하나는 히터. |

| 엄마 밥하는데 옆에 가서 엄마 강동원 너무 잘생겼어... 엄마 운전하는데 조수석에 앉아서 엄마 강동원 너무 잘생겼어... 엄마 양치하는데 옆에 거울보면서 엄마 강동원 너무 잘생겼어... 이카니까 엄마가 그만하랰 짜증난댘 |

| yinginhe: WSBenefit 그럼 헬조선에서 남자들이 뒷짐지고있으면 상황이나아지나요? 깔ㄹ깔 아됫! 독박육아 독박가사 대리효도가 왜 남녀문제!!! 엄마 밥조!!!! |

| 엄마밥 먹고 집에 굴러옴 |

| VIXX_photo: jaehwany0406 다음 작품도 기대되고 궁금하지만 오빠가 편히 쉬고 목도 회복하고 매일 강조하는 !!엄마밥!! 낭낭히 드셨으면 하는 바램.. 진챠 대단한 사람이야 흙흙😭😭 켄리스토퍼 안녕 사랑해오💕💕 https:/… |

| 가가는..음..그래..엄마밥은 그만먹으렴 |

| 진짜 집에서 내가 내 빨래는 내가하고 내방은 내가 관리하고 돈도 내고 살고 밥도 내가 차려먹고 설거지도 내가 하는데 .. 일주일에 한번? 엄마 밥 먹지만 내 설거진 내가 함. 근데 왜케 밀어내지못해 안달이지? |
![[컴션받아요]요이
@my_chemical_Y my_chemical_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54410936307712/HjoNyyFw_normal.jpg)
| 아빠:아침에 뭐하느랴 내가 왜 저 모찌떡을 안먹었지?
엄마:밥먹느랴
나:정신없어서
동시에 말했는데 이상하게 웃겼다 |
![[E.강아지]파티시에 토도마츠
@Patissier_Todo Patissier_Tod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128937555398656/0f1iYjwl_normal.jpg)
| ENKO_Ov 후후 역시 엄마밥이 최고지? 다행이네 맛있게 먹어서~ |

| 문학 재밌다. 90분 수업 듣는데 집에 다녀온 거 같았다. 마음이 안정적이다. 차분하다. 집에 가서 엄마밥 먹고 아빠차타고 돌아온 기분이야 |
![Namas [유즈키 나마스]
@namas1280 namas128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031755608457216/AJxf_u9W_normal.jpg)
| MellinG_RL 엄마밥 먹고 싶어요... |

| ChnJeWook_ 마장. 밥은 엄마 밥. |

| Momizi_inu 엄마밥사줘 |

| 798287_ 나도 엄마밥 먹고싶군 |

| 어머니랑 아버지가 4박 5일 전라도 가셔서 현재 집에 혼자인데 어머니가 방금 전화 오심.
엄마 : 밥 뭐랑 먹었노
나 : 돈까스
엄마 : 안 태워먹었나?
나 : 당연하지
찬월님 양심레스... |

| 3chic4 esquina_9 엄마 밥 무래여. |

| kkaeng 엄마 밥 사러 나옴 멀쩡하신듯😐 |

| sei1361: 이모네 아들이 엄마밥 맛없다고 시위하다가 자신의 어머니의 요리가 개선될 가능성이 없음을 깨닫고 자신이 요리를 배우기 시작해서 ... 그렇게 되었다고 함... |

| presswer: 오늘의 엄마랑나통화
엄마 : 밥먹었어 ?
나 : 응 가마솥밥
엄마 : 맛있겠다 !
나 : 응 건강해지는기분이야
엄마 : 건강은개뿔 거기서 거기지
나 : |

| 오늘의 엄마랑나통화
엄마 : 밥먹었어 ?
나 : 응 가마솥밥
엄마 : 맛있겠다 !
나 : 응 건강해지는기분이야
엄마 : 건강은개뿔 거기서 거기지
나 : |

| 엄마 밥 뭐 잇어?
카레이서, ,, |
![[커미션 0/1]✿리니
@H164X185T H164X185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7476963263483905/21ThOzND_normal.jpg)
| 우리집 대화,,,,
나 : 엄마 오늘 저녁 뭐예요?
엄마 : 밥
나 : 아니 그거 말고
엄마 : 반찬
나 : |

| 엄마: 밥먹고 출근해.
나: 아.. 귀찮다. 엄마는 뭐 먹었어?
엄마: 사슴곰탕
!?!????? |

| 엄마 밥주세요... |

| _d5dam 저 1월 11일이요😊방금 비행기표 바꾸느라 흑흑 머리 빠개질 뻔 했네요수수료랑 환율이 제일 돈 아까워요 흑흑 엄마 밥 많이 먹구 싶은데 엄마가 바빠서 낮엔 집에 잘 안 계시네요😭 엄마..보고 시퍼요... ? |

| Y_BGHlove 아니 얘가! 엄마 밥보다는 외식이 얼마나 효율적이니, 뭘 몰라서 그래! 등짝 팡 때리는 시늉 술 마시고 들어오려거든 앞으로 몇 개월 간 연성 없을 줄 알아! |

| bakha_pmint 정확히 출국이 언제셔요? 혹시 말씀해 주신 적 있는데 제가 까먹은 거라면 제송해요 박하 님... 친구들하고 약속도 매일 까먹고 사는 비루한 두뇌라서 😖... 드시고 싶으신 것 다 먹어 두고 나가세요 특히 엄마 밥 집 밥! |

| hwoo110
현우~♥
오늘은 아침 6시부터 일하고 있지~😱
추운~😨
엄마 밥 쫌 마니 먹어 체력 하세요 |

| aster_109 ....엄민가 화요일은 일안나가셔성.... 오늘만은 엄마밥이 먹구싶다규여! |

| 아 오늘도 간장계란밥먹어야하나.., 아 진짜 토나올꺼같아 엄마 밥좀줘요 |

| matsu_oso_0 싫어 엄마 밥 먹고 살거라구 |

| inselein: 나는 엄마밥이 그리운적이 없다. 울엄마는 음식 잘하는 분이신데 그래도 엄마밥이 그리운것보다 거기서 아빠와, 아빠한테 피해입는 엄마를보며 짓눌렸던게 더 커서 엄마밥이 그립지 않다. 밥은 내가 해먹으면 되지.. 나는 그 고생이… |

| 아침부터동생땜시짜증나는... 밖에나오니까내방문지방문도다열려있고 지가어제엄마밥뺏어다가먹은주제에 어제고기어딧냐고 지뭐먹고가냐고머라함.. 용돈줫자나 그걸로사먹든가 염1병 |

| 엄마 밥주세요
엄마 : 알아서먹어
먹을게 없어 ㅆ |

| wn_891 그러다 진짜 합병증 생김 빨리 아침밥은 꼭 엄마밥 드세요....아프지 말란말야!!8ㅁ |

| D_Lgum 엄마~~~~~~~ 밥주세요 ~~~~~~~~~'!!!!!! |

| 엄마 밥 식사하실때 같이 먹을걸... |

| BTS_twt 우리 막냉이들은 부산갔다며..!!!!!!!오랜만에 가는거라 신났겠넹♥아가들아~추우니깐 옷 단디입고 가족들이랑 대화 많이하고 엄마밥 많이 먹구 항상 조심히 다녀.사랑둥이들♥너무너무 보고싶땨!!!!! |

| BTS_twt 어디서든 그냥 아무도 신경안쓰고 온전히 쉬기만 했으면 좋겠당..!엄마밥 많이 먹엉♥엄마밥이 짱임~👍🏻다닐때 항상 차조심 사람조심!!그냥 난 같은 하늘에서 같은 공기를 마시는걸로 보고시픈 맴 달래야게땅♥윤기야..마니 보고시퍼용..😊 |

| 얘도 집에서 따수운 엄마밥 먹으면서 화초에 물 주고 정감이 밥이나 챙겨주면 좋겠다... 잘먹고 잘자서 포동포동 살찐 셀카 올려줬으면 오빠 이불 밖은 위험해.. |
![▶◀ The 유키 [+문재인]
@gustnaka0226 gustnaka022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786489749987329/fmkw-2zi_normal.jpg)
| inselein 전 엄마밥은 안그리운데 어릴 때 먹었던 할머니 밥은 그리워요. 그렇게 싫던 김치국밥이 둘째 임신했을 때 엄청 먹고 싶었고, 걸쭉한 조갯국은 막내고모가 기막히게 끓이는데 요즘 만날 수가 없다는 슬픈 현실..흐규흐규 |

| SelinaKYJ 엄마 밥 맛나게 먹어주는것도 효도인거 같아요. ^^ 전 엄마가 그부분 좀 서운하시기도 한듯.. 딸이 너무 막 당차게 다 잘해서 엄마가 껴들 틈이 없어서.. 애 키우면서도 물어보는것도 없고;; |

| 난 엄마밥이 그리운 건
'요리'가 아니라 그 분위기.
엄마의 눈빛 |

| dearmyhong 밥은 요 하숙집에 서울엄마 밥 묵고 댕긴다. 그라고 집에 전화 가끔 해드린다. 엄마는 뭔 걱정을 그리 마이 하시노. |

| 부모님과 같이 살기 시작한지 반년째
살은 찌고 나태해지지만
엄마 밥이 넘 좋아♡ |

| all4b2uty 요섭씨, 27번째 생일 축하해용 💕 늘 그랬듯 그곳에서 계속 노래해줘영😀 함께하진 못하지만 한국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위로받는 팬들입니당~맛잇는 엄마밥 꼭 먹구용 🎂🎂🎂 feat.선샤인케익 |

| 나는 엄마밥이 그리운적이 없다. 울엄마는 음식 잘하는 분이신데 그래도 엄마밥이 그리운것보다 거기서 아빠와, 아빠한테 피해입는 엄마를보며 짓눌렸던게 더 커서 엄마밥이 그립지 않다. 밥은 내가 해먹으면 되지.. 나는 그 고생이 내 자유의 댓가라 생각했다 |

| inselein 근데 그럴 땐 엄마 밥 먹고 살았으니까... |

| sejun_cpp: 준면 : 개는 주인을 "무리의 보스" 라고 생각하지만, 고양이는 주인을 "엄마 고양이" 라고 생각한다더라. 그러니까 "엄마, 밥. 나 이거 말고 딴거~" 라는데
세훈 : 준면이형, 여기 버블티말구 다른데여~
준면 : 납득했… |

| 영주엄마...밥 잘하겠지 정신날라감 |

| EingJYj 그동안 엄마밥먹고싶었을텐데 실컷먹고쉬라능~~ |

| 16일에 놀러나가는데 으음 가자고 해볼까 물론 엄마 밥은 내가 산다 |

| Tree_slow ㅌㅌㅌ성격 더소심ㅁ해짐
닐니: ...엄마. .. 밥.. 안들림 |

| 밥먹고왓는데아들새기안먹는대서 밥안놧는데 고기먹는거보고와서 엄마밥지가다처먹음얼탱 내가엄마밥떠다줌 |

| your14matsu 누나 마음을 들었나 놨다 하는구나...... <-< 그래 엄마밥 삼시세끼 잘 먹구... 잘 자구 ;ㅁ; ♥♥♥ |

| your14matsu: JuicySerimu 사실은 엄마 밥 먹구 컸지마안~!! |

| JuicySerimu 사실은 엄마 밥 먹구 컸지마안~!! |

| 대학에서 여성남성류 수업 들을때 어떤 남학생이 발표한것. 엄마가 직장인이라 엄마밥한번 제대로 먹은적 없고 등등... 애들이 동정하며 들음 근데 자기는 엄마같은 직장인 만나 결혼하고 싶단다. 그냥 그게 당연한것 같다고. 당시는 반전이라고 생각했는데 |

| BTS_twt 호석아 화양연화2 활동마무리까지 달려오느라 고생많았어! 푹 쉬고요 집에 가서 엄마 밥도 먹고 그랬으면 좋겠다 엄빠 밑에서 놀고 먹을때가 좋은데.... 가능할때 많이 즐겨요 미세먼지 조심하고 알게찌? 팬미팅날 보자 호석아😍 |

| bug_jhtaek 진짜 가만히 있지를 못해요 뽀구미 흔들흔들 부리부리~3~
근데 이거 계속보니까 태권도도장 처음 다녀온 막둥이 같구요 엄마 밥하는데 와서는 나 이거 배워써ㅁ 얍! 얍! 하는것 같 벅님:한심 |

| asules1 꺄아 엄마 밥주세영 |

| 엄마... 밥... |

| 맛난 엄마밥 먹고 알람 없이 잠도 맘껏 자고 가족, 친구들이랑 좋은 시간 보내고 와 하뜌 |

| jour00 꿀꺽! 엄마밥같은 따뜻하고 든든함이.... |

| _bungU_ 엄마:밥먹어라 |

| CHA_NNNNN 보고싶은 요니시♥엄마밥도 실컷 먹구 따뜻한 시간 보내고 있는지😳 |

| 지가그런거있었으면 연몽이랑 나보고 누나 왜이제와 엄마 밥언제줄거야 라고는안하겟지 ㅈㄴ 니가가면해결될것을.. |
![{바궛다 수프]
@yeeeong0070 yeeeong007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022368848007168/CISALl2N_normal.png)
| 0x0_111 ㅌ헉 수호엄마 밥 맛잇대 나도 밥ㄴ먹어야즴😊 |

| ruhan_co 저 방금 서치해봤어요 천사조였어요 신부조 여자조 여자력조 엄마밥조 아 뭐지...아닌데...했는데 서치하자마자 맨 위에 >>>천사조<<< |

| 기분이 안좋으며뉴엄마의 잠꼬대를 생각한다...
엄마:밥에 김싸먹으라고,,,
나: 왜?왜 김싸먹어?
엄마:밥이 따뜻하니까..
무적의 논리 |

| 넘맛잇다......
쓰불.........
집언제가..........
흐으흐흐르으으으으으흐흐흥으읍 퓨 퓨엄마밥 엄마밥 구다사이 |

| 헉 엄마 밥먹고올게 |

| Sprite_Eleanor 엄마..! 밥해주고 토닥토닥해주는 엄마..! |
![고교생 되고 싶지 않다 [레카]
@mnbv0403 mnbv040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5849351479296/vQkMvYII_normal.jpg)
| 엄마 : 밥먹어 ~
나 : 밥 ~?!
..
나 : 밥..? |

| 엄마 밥 꾸까꾸까 |

| ㅌ 특히나 자취 제대로 안해보고 집에서 엄마밥 먹으면서 말로만 결혼하면 가사분담 당연히 해야지! 하는 경우는안하던 집안일이 갑자기 될 수가 없을듯 |

| 엄마밥죠... |

| thunderjyj 그러게 엄마가 밥하는사람이냐!!!!!! 아빠가 해주는게 맛이 없어서 엄마 밥먹는다!!! 그리고 동하엄마는 맘인데 밥안한다!!!! |

| kittysister: 남편: 시어머니가 며느리가 해준 밥 먹어본 게 몇 번 안 될 것 같은데?
정답: 니 엄마 밥은 니가 해드려라. |

| 아 그러고보니 아침에 엄마한테서도 전화왔었는데...
엄마:너 목소리가 왜 그래?울었어??
나:울긴..이제 일어나서 그래
엄마:밥은?
나:이제 일어났다니까
엄마:너 또 살뺀답시고 밥 굶지말고
......쥬륵 살빼야하는뎅.... |

| lovemmbm 느아아,엄마밥해주세요 느아아 잦 밪 잦 밥 !!! 와 밥을 4번이나썻는데 하나빼고 전부오타여
여튼 밪 8ㅁ8 아 밥 밥이라고 즞 아이 아나 밥이야
ㅍㅍ퓨아 밥ㄹㄹㄹ~~~!!!!!! |

| go_Gamchang 아침에먹는엄마밥보다든든해 |

| 육아던 요리던 뭐던 잘하는 사람이 하는거지 엄마가, 아빠가 다 소용없다... 분명 엄마는 요리보다 일을 더 잘하는데 어쩔수 없이 전업해서 엄마밥이 맛없는애들도 있을것이다 그럴땐 차라리 엄마는 일을하고 아빠시키는게 낫다 |

| JUNGTW_LEO 남은 휴가도 가족들이랑, 친구들이랑 즐거운 시간 보내구요~ 이제 곧 또 정신없이 바쁠테니까 잘 자구 잘 먹어..둬요 엄마밥! 좋은 하루 보내. 보고싶어요 오빠 |

| 엄마 밥 줘 |

| 남편: 시어머니가 며느리가 해준 밥 먹어본 게 몇 번 안 될 것 같은데?
정답: 니 엄마 밥은 니가 해드려라. |

| WSBenefit 그럼 헬조선에서 남자들이 뒷짐지고있으면 상황이나아지나요? 깔ㄹ깔 아됫! 독박육아 독박가사 대리효도가 왜 남녀문제!!! 엄마 밥조!!!! |

| 엄마랑싸어서 엄마 밥두안줘...... |

| d아 요즘 최대고민이..어떡하지..엄마밥을..엄마밥을못멋겠어 |

| 엄마 밥 먹고 싶다 |

| ever_xoxo 엄마밥... 백수한테 외식은 사치야 .... |

| sangjin03300 엄마밥이 훨씬맛있음 가끔 맛있는것고 사줌 |

| jaehwany0406 다음 작품도 기대되고 궁금하지만 오빠가 편히 쉬고 목도 회복하고 매일 강조하는 !!엄마밥!! 낭낭히 드셨으면 하는 바램.. 진챠 대단한 사람이야 흙흙😭😭 켄리스토퍼 안녕 사랑해오💕💕 |

| S2_infinite0609 엌조타
나; 엄마 저 친구만나러가여~
엄마; 친구누구??
나: 어;;; 그 팬카페에서 사귄친구들이여~
엄마: 밥먹나?
나: 어;;;; 술?
엄마; ??????
|

| 2015년12월31일 마지막날부터 2016년1월1일까지 회사에서 보내고..세상에서 제일맛잇는 엄마밥..
내가 좋아하는 것들만 차려준다새우튀김겆절이조기소불고기생채꽃게탕엄마사랑 피로가 싹 풀린다. … |

| Ymnn4K 엄마 밥 줘.. 배가 안 차요 엄마.. |

| fprk17: .....아진심 나 우리집밥생각하고 저생각하면 정말 부러워서 눈물남 평생 엄마밥vs편의점김밥 고르라하면 닥후자 진짜 |

| .....아진심 나 우리집밥생각하고 저생각하면 정말 부러워서 눈물남 평생 엄마밥vs편의점김밥 고르라하면 닥후자 진짜 |

| Delante_cy 앜 구운김을 만드려는 시도부터가 대다내욬 요리는,,, 엄마밥이 체고야,, |

| YulBam: 음 오늘까지 성남 출퇴근 다니면서 느낀건데
재환오빠 엄마밥 먹게해조오......
항상 엄마밥 먹으래...8ㅅ8 |

| 음 오늘까지 성남 출퇴근 다니면서 느낀건데
재환오빠 엄마밥 먹게해조오......
항상 엄마밥 먹으래...8ㅅ8 |

| doghwho: <부탁해요 엄마> 밥 먹고 나서 엄마 옆에서 뒹굴면서 같이 보는데 장남이 분가할 거고 처가살이를 한다고 하니 엄마 캐릭터가 분통을 터트리면서 너는 왜 너 하고 싶은대로만 하니? 비슷하게 말한다. 다 큰 성인이 자기 인생을 어떻… |

| xm2016_ 아니 맛 없어 단호 근데 엄마밥이 더 맛없어 |

| xm2016_ 나 요즘 거의 안 먹어.. 급식을 졸업했더니 설마 엄마밥이 맛 없을 줄은 몰랐지 |

| jinzzang_exo kahui0121 와~~ 잘 다녀와!!!! 엄마밥 먹고 살 좀 쪄서 와라!!!!!! |

| <부탁해요 엄마> 밥 먹고 나서 엄마 옆에서 뒹굴면서 같이 보는데 장남이 분가할 거고 처가살이를 한다고 하니 엄마 캐릭터가 분통을 터트리면서 너는 왜 너 하고 싶은대로만 하니? 비슷하게 말한다. 다 큰 성인이 자기 인생을 어떻게 보낼지에 |

| jaehwany0406 재화니 말대루 엄마 밥 먹고이쏘 ㅅ❤️ |

| 오늘 저녁 엄마밥;; 넘 마시써 |

| nyazzang_kawai 그런거야?! 엄마 밥 먹어! |

| 우리아빠..엄마 밥에 대해서 불평하면 아니이것드리! 감히 엄마가 차려주시는 것에 대해 불평을! 하고 장난빠워풀하게 말하고는 하심...짜다 싱겁다 머 이런건 말씀하실때 있는데 어 이건 좀 짠거같다 우리들 열성적으로 동의 이런식..대체적으로 잘 드심.. |

| jaehwany0406 켄토퍼왕자님 오늘 막공까지 넘 고생많았어요퇴근길때 엄청 힘들었는데 오빠 보니까 하나도 안춥고 넘 행복했어요힐링요정 쟈니오빠왕자님 별빛백성은 얼른 집에가서 엄마밥을 먹겠습니다안뇽 |

| Jackdow_Game 깍깍! 까아악? 엄마! 밥 먹었어요? |

| 당황한채로 집에가는중.. 울엄마.. 나 밥솥샀는데 기어코 백퍼현미밥으로 한솥해주셨다 들고오는데 무거웡!0! 그치만 감사합니다 역시 밥은 엄마밥이죠 휴ㅅ휴 엄마밥이 주는 파워가 상당하다 이거예용 |

| Choenamsae 익산집에서 엄마밥 실컷 먹고 서울올라가는 길 우등버스 오짐. |

| 엄마 : 옷 샀어? 집에 빨리와 누나랑 엄마 밥 먹고 있어
엄마 : 응 그래
나 : 동생이 뭐래?
엄마 : 몰라 예쁜 누나가 있어서 어쩌고 하고 이따 온대
종업원 언니 예쁘다고 안들어오냐고...자슥아.. |

| u_utly 진짜 돈에 미쳤나봐 진짜 애들좀 그만해 애들이 불쌍해 진짜 쉬지도못해 고딩때올라와서 한번도 고향도 못내려가 엄마밥도못먹오 진짜 |

| 엄마 밥하기 귀찮아하시던데 치킨시캬주셧스면 |

| complex_bomwarm 출혈 극심했어요 ㅅ 이제 집에서 엄마가 주는 맘마만 맨날 먹고 살아야되요 외식 간식 쥬거써 그런거 엄써 엉엉 엄마밥이 맛있으면 이러지도 않... 먼삼 |

| 애들이랑 도시락 반찬 바꿔먹는 것도 잼썻는대.... 지금은 울엄마가 고생하셧던게 더 크게 기억에 남믄ㄴ다😢 그리고 얼마전에 수련회가서 먹엇던 돌덩이같이 설익은 밥. 매우 시럿음. 울엄마 밥이, 최고
엄마:맞제 집나가면 개고생이라니까 |

| 그게 너무 서러워서 작년에는 엄마한테 울면서 나듀 엄마 밥 먹고 싶다고 함 근데 장조림은 사먹는게 맛있더라 엄마.. |

| 아침밥도 못 해먹으니까 아침밥만 도시락으로 배달해주는거 달로 끊어서 먹고 점심은 학교서 먹고 저녁은 내가 해먹고 엄마 밥 안먹은지 얼마나됐지..? 엄마 밥 먹는건 명절이나 언니 올 때 밖에 없는 듯... |

| rang_1013 쓰읍 .. 몇달까진 아닌가 .. 엄마밥먹은기억이없는데 쿠행 |

| 이모네 아들이 엄마밥 맛없다고 시위하다가 자신의 어머니의 요리가 개선될 가능성이 없음을 깨닫고 자신이 요리를 배우기 시작해서 ... 그렇게 되었다고 함... |

| 9_J_94 엄마 보고싶구...엄마 밥먹고싶어요 |

| Jichangwook 자...
약속핸 닭계장이...
국이만 달랑 주는 기 오데 있냐꼬오
여깃따 와
밥이는 엄마밥이 무우
햇반이를 묵든동
룰루
으음 맛나군
국만 묵을라꼬 허니께 좀 섭섭타꼬오
응
알것서... |

| 그런고로 우리 엄마 밥 존맛 |

| fromi0412 엄마밥 ^*^ |

| younna1004 엄마 밥,,,,, 울 엄마 모 차려주는지 몰라,,, 잡채는 있을듯 언닌??? |

| Grean_T 끄덕이고 손에 부비적거리는 그럼! 엄마 밥은 먹었어? |

| 아놀드로 치는 엄마밥 드립이나 증조할아버지 드립 |

| ICE_Gang 근데 밖에 맛있는게 아무리 많아도 집에서 먹는 엄마밥이 짱짱이지 ^♡^ |

| renma616 엄마밥이원래짱이에여 자취가 부러운건 그냥 혼자있으면 자유로워서 그런거졍 저도 한국에서 반년 일본에서 일년 자취해봤어용 |

| JinDai36 저는 집에 있었을땐 엄마 밥이 소중한지 몰랐어요 가까이에 있으면 역시 모르더라구요.... |

| renma616 전 집에서도 엄마밥좋아하는데여 군대에선 더심했죠 |

| 자취 하고싶다는 어린 영혼들이 나를 부러워하는데 "엄마 밥이 그리워"라고 수십번을 말해줘도 못알아듣더라.
응... 사람은 역시 그 상황이 되어보지 않고서는 몰라. 절대로. 너희에겐 당연해서 모르는게 아닐까. 엄마 밥이 얼마나 소중한지 |

| 아키타 : 정월은 집에서 보내는 사람도 많은 것 같은데, 어떻게 하실 건가요?
모미지 : 엄마 밥이 먹고 싶긴 하다...
아 : 가실 거에요...? 울먹
모 : 아.. 안 갈게요오...
아 : 헤헤.
모o0 귀여움에 인생이 저당잡힌 것 같아 |
![[아마동결]개진냥(니지)/ニジ
@jaie4 jaie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916426485260288/XZURIyM4_normal.jpg)
| mmojjing 엄마밥을 드디어 먹네요 ㅁ 세상에서 젤 맛있는게 엄마밥같아요 |

| 아 언제지 멤버들 본가 갔을 때 콩아 엄마 밥먹어 집 밥 먹어 이랬는데 외식하는 사진 올려서 진짜 귀여웠는데 |

| sarahjuni40 아앀계란으로 볼따궄그리고 그날 밥먹을땐 부자가 엄마밥이 최고야!!!하면서 호들갑 떠는 |

| sebong2_17 redstone_95 울ㄹ엄마 밥 |

| bloom_ej 엄마밥 먹고 싶으면 눙무리 날 것 같네요 |

| DoYoon_NK 나도... 엄마 밥주세요... |

| SelfesteemHue 엄마밥처럼 맛난게 없죠^^ 전 낮잠을 거의 기절하듯 잤더니 개운 그자체 저도 달달하게 밀크티 한잔 하려고요^^ 매일매일 좋은날 이시길❤ |

| missingji: 엄마밥 |

| 엄마밥! 대구뽈찜! |

| Grean_T 엄마 아들이니까. 웃으며 말하곤 볼을 꾹 누르는 엄마, 밥 줘. |

| 엄마밥 |
![[민뚱이 독촉봇]신시림
@ekrnlcksgdk ekrnlcksgdk](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465238712422400/S7MUpcIh_normal.jpg)
| 은월 생일 축전 다 그리고 아 이제 트위터에 올려야지 한순간 전화가 왔다
엄마: 밥먹으러 나와
그래서 그냥 공책을 들고 나왔다.. |

| 분홍 소시지에 깻잎 개꿀..눙뮬쥴쥴 엄마밥최고 |

| 5시에 끝났는데 6시에 도착예정이라니
넘나 조은것
밀린 드라마랑 예능 보고
엄마 밥 먹고 푹 잘꾸야 |
![[X]아이켈 봉봉
@IKB_A5 IKB_A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81948488249344/-aqEiojM_normal.jpg)
| ArnoldW_A5 응.. 빠른 시일내에 엄마밥 먹길 바라... 나도 푹신한 매트리스랑 재회... 하구 싶다. 우울 |

| 헉 간만에 엄마 온다......히잉.......엄마밥 먹는다... 눈물콧물쥴쥴 |

| 엄마 밥차리는데 냄새 개 좋은데 친구한테 연락이 없네? 부들부들 |

| CHANYEOL5404 엄마밥정말좋죠😁😁 |

| sceneofDOPARK 오오오오 저도 오늘 엄마밥 머거쏘요 미역국 오예~~~ 😊😊😊 |

| whso486: 오늘 엄마밥🍚 먹으러갔오? |

| CHANYEOL5404 음.. 오랜만에 엄마밥을 먹었구요...콘치즈랑 뭘 하나 더 먹었는데 이것만 기억이나네용 |
![[그레이스]김잔나
@gpwjd031 gpwjd03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955850893463552/8P0neFrJ_normal.jpg)
| 3o3777 !!! 이제 된장밥 후루룩 하려구 해요!
... 오늘따라 엄마밥이 그립네여 흙 |

| Im_VVGood: Monakaruah 우에엥 엄마 밥죠!
|

| Monakaruah 우에엥 엄마 밥죠!
|

| ZIHAN_815 마쟈 흑흑 우리 엄마 밥이 맛있었다거8ㅁ8 |

| thefranc1110 흑흑 본가에서 엄마밥 더 먹고시픈데 일 있어서 올라가고요 😢 |
![알베르* 하루[サミ]
@asahi_0505 asahi_050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20960419323904/DCRPWCII_normal.jpg)
| haanaa_001 그렇슴다 엄마밥최고예요 |

| oohsehun_0412 엄마 밥해줘
꼬여버린 호칭 엄마냐 누나냐 |

| vectorsigma80 놓칠 수는 없지 백엄마!!!!!!! 밥주세용 '-^☆ |

| _allsendlove 자취생들에게 엄마밥은 꼭 폭식해줘야하는거예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오세여!! |

| Rosejj2 그리구 주말에 집내려간단말이애오 집가서 엄마밥 폭식하구올것입니다0 |

| green_pouding ...?? 뭐라카지...항상 귀엽게 봐줘서 고마워! 저도 잘 모르겠지만 엄마밥 먹고 꼬박꼬박 컸더니 이렇게 됐읍니다...!! |

| seraphic_199092 6개월만에 집에 와서 그렁가나 지금 거제지요>.< 오랜만에 엄마밥 먹엇댜 신나! |

| whso486 아 그래요?? 그분들 아니시네 더 늦게왔나보네요 에궁 그래도 엄마밥 먹는거보니 기분 좋네요 |

| 오늘 엄마밥🍚 먹으러갔오? |

| cubahop_pp
내가 엄마밥 맛없다고 아빠가 해주는것만 먹었어<<< |

| 설거지하고왔더니 손이 얼어서 타자가 안쳐진다. 집에만 내려오면 너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보내서 아까워. 컴퓨터도 없어서 뭘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티비만 억지로 보다가 자고 먹고 엄마밥 최고 크.. |

| JUNGTW_LEO
잘 쉬고 있어?
늦잠도 자고 느긋하게 쉬길..
가족들과도 민율이랑도 편안하게 포근하게 지내고 오랜만에 엄마밥도 양껏 먹을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제 나고야에서나 봐야하네.
1년이 훌쩍 가버렸는데 너 보러 갈때는 시간이 너무 더디다. |

| lhs09 tkddyd0427 엄마 밥!!!!!!!♡👍💕 |

| 장사장 지금도 광고때문에 엄마밥굶기나요? 이게왜 패드립인지? 밥굶기는 장사장보다 장사장때문에 밥굶은사장애미 끼니 걱정하는 내가 더 착하지않음?.. |

| baemc95 맛난 엄마밥 먹었어요 된장찌개랑 계란말이 헤헤챱챱 |

| jaehwany0406 아가 언제 이러케 큰거야 재화니애기는 집가서 잘 쉬었어요? 엄마밥두 먹구 가족분들도 만나구 다행이야너가 행복하면 나두 행복해 재화나 |

| 엄마 : 밥 먹을 거야?
나 : 먹고 왔어요
엄마 : 된장국이랑 사골있는데...
나 : 배 불러요
엄마 : 고기도 있어 고기 구워줄까?
나 : 맛은 있을 거 같은데 밥을 먹고 왔어요.
엄마 : 밥을 차렸다
나 : ... ... 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