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약에.. 문재인 대표님이 이철희를 영입하면.. |

| carmex611: 이철희야 말로 사짜 아님? 그게 정치평론이야? 방송에서 대놓고 거짓말도 하는 사람인데. 근데 여기는 왜 자격 논란이 안 일지? |

| 썰전
중간소감
김구라-워너비스타
이철희-야당은 이런 인사를 무시하니까 안됨
강용석-떨거지도 이정도!!!
이준석-이놈참 실하네~ |

| jumptheshark1 손학규가 이철희 말들어서 그런거면 손학규가 그릇이 문젠데 손학규가 그 정도급은 아니지 않나요? |

| koreamokmo: 솔직히 난 이철희 영입 실패했으면 했는데 왠지 ᆢ ᆢ |

| 난 이철희 반댈세..내내 문까 평론가로..안철수, 김한길 측면지원 뉘앙스까지 풍기며 지난 대선 내내 찜찜함을 풍겼는데..자꾸 문대표랑 거론되니 걱정이 앞선다. 또 트로이의 목마가 들어올까봐서..이철희 없어도 괜찮은데..굳이 영입하려하지 않았으면.. |

| hyundaenews 더민주에서는 이철희를 안받았으면 좋겠다 문대표 안티인사람와서 분탕질하는거 보기 싫다. |

| holrogara: 이철희 띄우는 거 보니 안철수한테 가겠네 |

| 이철희.어디서 거지같은게 찐따처럼 달라
붙냐 |

| 솔직히 난 이철희 영입 실패했으면 했는데 왠지 ᆢ ᆢ |

| 이철희 띄우는 거 보니 안철수한테 가겠네 |

| 이철희씨가 SNS에서 논란이다. 안신당 지지자는 문악박 연대 제안한 사람이니 친문인사라며 비아냥, 더민주 지지자는 김한길 보좌관 출신으로 분열에 동조한다며 비난. 합리성은 마비되고 극단적인 선악론만. 탈당과 야권분열이 불러온 해악. 웃는건 새누리당뿐. |

| powermoon1219: 이철희 FA 선언!!! 이젠 새누리당도 갈 수 있겠네. 이철희 FA |

| 이철희가 줄곧 안철수 비판해왔다고 트위터
에 뜨는데 본인이 알바 고용해서 직접 작업
하는거 아닌가 의심된다. 대선때 이해찬 친노
그룹 2선후퇴해야한다고 안철수 호위무사
행세하더만.왜 이 인간이 자꾸 실검에 뜨지.
완전 깡통인데 |

| 문재인 대표님 이철희 소장
꼭 영입해주십시오
그리고 꼭 광진갑에 공천주시기 바랍니디 |

| 하긴, 이철희 영입성공 ? 하면 엄청난 충격이 있긴 할 거임. 가는쪽 지지자들의 충격. 더민주에 바라건데 성공하지 말기 바람. 아니, 엄두도 내지 말기 바람. 아니, 쳐다도 보지 말기 바람. 아니, 생각도 하지 말기 바람. 그냥 자길 바람. 흠냐 |

| altalt_alt: 근데 이철희 직업이 뭔데 FA??? 걔 백수 아님?? |

| 정치인 아닌 새키에게 일케까지 분노스러운건 이철희가 첨인듯싶다. 대선후보 문재인의 득표가 많았던건 인구가 늘어서 그랬다던가. 어디 짤이 있을텐데...더러븐 시키 |

| 이철희가 진보???? |

| 이철희가 표는 끌어올 수 있음. 남주긴 아깝고 내가 갖자니 찝찝하고... |

| 항길이 데리고 온 걸 인재영입 이라는 안철수
이철희의 FA선언
둘이 개그 콤비하면 딱이넼 '철철수희' |

| 근데 이철희 직업이 뭔데 FA??? 걔 백수 아님?? |

| blanyo3: 김한길 전보좌관, 김한길 꼬붕, 친노 더민주에 비아냥이나 대는 이철희. 니 주군 안신당으로 갔어. 따라가. 더민주에 얼씬도 하지마 색햐. |

| sordemaster: 이철희는 신당에 안왔으면
좋겠다 이사람은 나중엔 입만열면
연대요 단일화요만 말할 사람이다
안이 튼튼해야 이길수 있다 |

| 이철희 FA 선언!!! 이젠 새누리당도 갈 수 있겠네. 이철희 FA |

| 썰전에서 이준석 이철희가 하차하면 무슨 재미로 보나 |

| 이제 보니깐 철수가 사람들 웃기는거 이철희한테 배웠넼이철희 FA선언 |

| 이철희 자신이 정치를 음~청 하고 싶거나, 아니면 망길이 수작이지 뭐. 테테. |

| 개상도친노문재인이넘이나 간철수놈이나 사람데리고 오는거보면 지랑 같은개상도쪽바리출신들은 왜데리고 와 야당에 찍지도않을 개상도놈들을 새누리당밖에안찍는데.간철수놈은 이철희를 데리고 온다고하네 문재인은 표창원이고저두사람및개상도종자들은 손해볼게 없지 |

| 이철희 까는 애들 한심하다
논리가 뭐 그래? |
![Petra[합리적중도정당지지]
@Petra_Miso Petra_Mis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2905556029/3d1fc227255f3dc539b431fcc660cdba_normal.jpeg)
| chohj8831: 이철희 평론가가 정말 신당에 합류하려나?
"닥치고 연대, 단일화"...어휴...
혹시라도 받아드릴려면 "연대, 단일화 없음" 각서라도 받아야 하는거 아닌가?? -_-;; |

| 이철희 FA |

| 김한길 전보좌관, 김한길 꼬붕, 친노 더민주에 비아냥이나 대는 이철희. 니 주군 안신당으로 갔어. 따라가. 더민주에 얼씬도 하지마 색햐. |

| 이철희야 말로 사짜 아님? 그게 정치평론이야? 방송에서 대놓고 거짓말도 하는 사람인데. 근데 여기는 왜 자격 논란이 안 일지? |

| notre_dame32: 이철희는 선거가 대목입니다. 총선 출마자 한명 컨설팅 해주고 받는돈이 상당합니다. |

| Dokaijija 허연바람님 2016.01.12에 열리는 '더민주' 우원식 콘서트에 조국, 이철희, 우원식, 박원순이 같이 나온다는데 이에 대한 님의 생각은요 |
![Ale [安철수 돌아오다!] 和而不同
@Alezzang Alezz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3661699560476674/7Vz0Nm2n_normal.jpg)
| ssung406: 이철희는 들어와서 문안박 외칠사람 |

| 이철희 평론가가 정말 신당에 합류하려나?
"닥치고 연대, 단일화"...어휴...
혹시라도 받아드릴려면 "연대, 단일화 없음" 각서라도 받아야 하는거 아닌가?? -_-;; |

| 이철희의 롤 모델이 고내시 아닌가? |

| 지금 이철희 다음 검색어순위 1위.네이버는 6위
썰전 하차소식 때문인것 같은데 왜 일케 순위가 높지 |

| dailwlech: moonriver365 선거전략은 이철희로 가시는게 좋을거 같고요, 대언론관련 인사뽑을때는 진성준,최재성처럼 심각한 사람보다 손혜원위원장처럼 밝고 생기있는 이미지를 줄수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문대표도 표정이 심각하게 나… |

| KevinIcecream: 안빠들이 이철희 싫어하다니.. 너무 슬프다. |

| KevinIcecream 안철수쪽이 이철희 세작으로 민주당에 보내고 싶은건가 |

| 이철희는 들어와서 문안박 외칠사람 |

| 이철희는 선거가 대목입니다. 총선 출마자 한명 컨설팅 해주고 받는돈이 상당합니다. |

| 다음 실시간 뉴스검색어에 계속 이철희 문재인.. |

| 고성국이 진행하던 프로에 이철희 고정게스트로 나오며 김두관이 대통령될거라하고...그랬는데....고성국이 김두관 엄청 띄웠는데.. 민주당쪽은 고성국한테 당해놓고 또 이철희 너무 무방비로 믿는듯하다. |

| 이철희는 문안박 연대를 제안했던 사람. 선거마다 패배 후 남탓으로 일관하는 자 밑에서 안철수에게 덤태기 쓰는 일을 하라고 제안한 자가 안철수 신당에 들어온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내 의사야 아무 힘이 없겠지만 나는 반대한다. |

| leerang130508 난 항상 이철희 이놈은 당내에서 비례하나 주고 품는게 낫다 생각했어 문재인 옆에서 뭔가 지가 킹메이커 될 수도 있다 오바떨어도 암튼 골칫덩어리야. |

| *****
이철희가 밀어준게 손학규에요. 손학규 꼴을 보세요. |

| 이철희가 문재인 지지했었다고?
왜 송호창이 쭉 문재인 지지했다 하지. |

| 안빠들이 이철희 싫어하다니.. 너무 슬프다. |

| 근데 요즘 이철희란 이름이 자주 보이던데 그 강용석과 테레비 나오던 그양반인가 |

| 이철희는 신당에 안왔으면
좋겠다 이사람은 나중엔 입만열면
연대요 단일화요만 말할 사람이다
안이 튼튼해야 이길수 있다 |

| moonriver365 선거전략은 이철희로 가시는게 좋을거 같고요, 대언론관련 인사뽑을때는 진성준,최재성처럼 심각한 사람보다 손혜원위원장처럼 밝고 생기있는 이미지를 줄수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문대표도 표정이 심각하게 나오는데 이를 보완해줄사람필요 |

| patriamea 이철희는 2012년 총선에서 공천실패후 반노. 2012년부터 안철수쪽에 섰던 사람입니다. 이 점들을 감안하시고 이철희의견. 제안은 들어주시기바랍니다 |

| doldolphin 이철희 공천 받는다고 확신한다는 소리 같아여 |

| leejongsul78 man0403 이철희의 말들 쭉 이어서 듣고 파악해 보면 한상진이 한말. 민주당 파괴 다음대선 노린다는말과 같은 뜻. |

| 썰전에서 말은 잘하는것 같다만 이철희가 장량급은 안됨... 안철수신당가도 딱히 상관없을듯 ㅅ |

| leejongsul78 man0403 이철희는 썰전으로 인지도 있지만 과대평가된 사람.민주당엔 도움 안됩니다 |

|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서 이철희는 계륵 같은 존재. 명망세만큼 안티도 많다. 그렇다고 이철희가 안신당 행을 선택한다면, 종편은 영입전에서 안신당에 완패했다고 나팔을 불터... 종합적으로 볼때 더민주당에서 영입하는 게 조금이라도 득이 될 듯. |

| woogy64: leejongsul78 man0403 이철희가 이런말도 했슴.안철수가 무소속 출마는 조직도 없고 해서 어렵고 민주당 들어가서 혁신후 민주당후보로 대선 출마하는게..라고.지난 대선때 얀철수가 민주당보고 혁신하라 소리 끊임없이… |

| leejongsul78 man0403 이철희가 이런말도 했슴.안철수가 무소속 출마는 조직도 없고 해서 어렵고 민주당 들어가서 혁신후 민주당후보로 대선 출마하는게..라고.지난 대선때 얀철수가 민주당보고 혁신하라 소리 끊임없이했는데 이게 내자리내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