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밀아 초기 : 캐어필/제로를 위한 누워서 눈팅하기
중기 : 아 드립력이 너무 넘쳐.. 드립치고 싶은데..! 날뛰고 싶은데..! 자와자와
말기 : 그냥 팝콘을 들어서 구경시킨다 |

| po_q 안돼욬안돼요 카커는 그러면 쥬거요 8ㅁ8 ? 캐어필...캐어필이 중요한거니까...8ㅁ8.... |

| bambooinan 그나마 얌전한 어트랙션인 유령의집을 어필해보았습니다... |

| mozzimatch: 카라마츠...훈도시를 입다니 이런 파렴치한....
이걸 입었다는 건 역시 이런 저런 이런 그런 일들을 당하겠다는 무언의 어필아닌가 ? 도름 |
![[샘플마감 1/15] 사린
@ahun3 ahun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36128437649408/axpZaQZH_normal.jpg)
| Lime_Story: 수밀아 할때의 나 : 캐어필? 그딴거 안한다 구경해야지! |

| 수밀아 할때의 나 : 캐어필? 그딴거 안한다 구경해야지! |

| Epiphania_: 그렇게 길러진 게 우리 잘못은 아닌데 어쨌든 의식적으로 고쳐야 됨. 나는 상대와 동등한 성인이며 무지나 무력함을 매력으로 어필하기 위해 나 자신의 지성을 깎아내려서는 안된다고. 애교나 혀짧은 소리도 마찬가지임 |

| freshcitruss 마자요 둘이 있으면 은근슬쩍 오이까와 만지면서... 뭐 하는 오이까와 뒤에서 안으면서 오이까와 어깨에 턱 올려놓고 어필하는 거 좋아여 ㅈr우1를 해도 오이까와의 감촉만 못해서 충족이 안 되는 거예여;;; |

| paras_sakura 헛.. 타마네코 익저버전과 중력 버전 둘다 있는 어필카드! |

| Julietta_EML 더 어필해주세요. 방실 |

| J_EML 그저 줄리에타의 귀여움을 어필하고 있을 뿐. |

| mllecitrouille 앗 이거야..!오늘은 이겁니다 호박님..!! 이리 누워도 생각나고 저리누워도 생각나서 셀프 위로를 하게 되는데... 그리고 하고 싶다는 어필 하는 이와2즈미 좋아요.. |

| 캐어필ㄹ뭐지... ...ㅌ
ㅊㅁㄴ
ㅊㅌ
얘 오너트수준이었다 |

| forsnt 어필돼서 다행이다 갈수록 찌질해져서 엉엉 고마워 고마워 부둥부둥 |

| 어필카드 및 팝픈카드 목록 정리완료 |

| jynirage: jynirage 입사면접에 몇번이나 면접관으로 참여한 결과, 자신의 장단점을 제대로 말할줄 아는사람, 그저 식상한 대답이 아닌 정말 디테일하게 스스로를 아는사람, 그걸 잘 활용해서 유머감각까지 포함해서 내가 왜 적합한 사람… |

| clin_psych: 이번 총선에 야당은 정권심판 따위 얘기 좀 안 했으면. 왜 그런 하나마나한 단어에 바이트를 잡아먹는지.. 그런 구호에 응할 사람이면 그 구호 안 붙여도 야당 찍음. 중도층 소비자들의 요구를 정확히 보고 헬조선을 어떻게 정… |

| 쵸로마츠 시리어스 에피 하나뽑아줬으면 조켔어오 지금 생각해놓은건 토도마츠나 오소마츠가 쵸로마츠한테 정상인척하면서 실제로는 일하기 싫어하는 니트주제에~~ 그런걸 어필하면서 쾌감이라도 느끼는건가~~라며 자존심 깎아내렸다가 뒤늦게 이차 하고 쵸로마츠 눈치 |

| Marien_S2 전 근데 세라보다 차이나 조아하는데 어필 |

| 우리도, 우리는 우리끼리 갈 길 가고싶은데
너네가 자꾸 소환하잖아
그냥 보기싫어서 알아서 차단하고
나와도 스킵하고 그렇게 살고 있는데
왜 자꾸 우리한테 너네를 어필하는데
니네 팬들한테나 오빠찾고
앞길찾고 그래... |

| PONYLAB8 네?? 함모니 만학도 생활 잘 하시구.. 급우들이 어려워하면 뱅탠 오빠들 조아한다구 어필하셔요.. 오래오래 만수무강 하셔야 돼요 하튜하튜 |

| 뭐 당선되고 싶으면 교회 꾸준히 다닙니다 라고 어필만 해도 국회의원 손쉽게 될 수 있는 동네긴 하지 |

| ccu9_curry 다음에 기회되면 제가 인간임을 어필하고싶습니다 눈물
정말 그런 파우치 있으면 꾸꾸님의 귀여운 켄고 달아놓고 싶네여 앗 그러고보니 천에 인쇄해주는 업체있던거같은데 없으면 만드시는 것두 한 방법일거같아여! |

| ASDF_0v0 저는 최대한 미안한을 어필해요.. |

| 알티: 이런 광고를 하고 싶었고 지금도 좀 하고 싶다. 흰 바지 입은 청결해 보이는 여자가 샤랄라 하면서 나오는 생리대 광고가 대체 여자들에게 얼마나 어필하는지 의심스러움. |

| sina_v_0729 어머낫! 그런 느낌이였나요 보기와는 다르게 위험하지 않음을 어필하고싶었어요!! ^♡^ !! 다이죠부~ |

| Patchouli_Knw 네. 이럴 때 어필하시는 거예요! |

| Amami_Haruka__ 엇ㅅ 그그 막 좋아한다는 걸 상대한테 어필하는 그런 느낌의 성격이랄ㄹ까..!! |

| 이자식캐어필도못ㅅ하고트윗ㅅ수도적음 |

| 환각....보는거라서요..... 아니 저거 진짜 어필이 안되는 기분이다.. 마... 이이요.... |

| 일단 트친들한테 어필카드 좀만 나눠주고 나머지는 팔아야지 |

| WALL_win_ 좋아합니다..!! 누구 아들내미인지 어필해주시면 부둥부둥 해드릴게오..!! |

| paras_sakura 어필카드 그냥줘도 괜찮겠어? |

| kwak_nim 해봤는데 더 열심히 물더라고...더 강하게 어필해야하나...언능 좀더 커야지 교육을 시킬텐데.. |

| 커뮤노인이 200명사이에끼어서 존재감어필중인데 화력이 쎄다고 탈주를해...? |
![[3rd名古屋幕張]DreameR
@DreameR_509 DreameR_50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9602525994184704/UGHqM4K3_normal.jpg)
| 81프로 후배 어필 |

| 나 정말 캐어필 쓰레긴데 앤오님들 내 캐 뭘 보고 치이신 건지 X |

| 다들 은근슬쩍 개그 어필하고 있죠? |

| pc충들 극혐... 그 새끼들의 pc함은 그냥 지가 좀 더 잘났고, 지적이고, 도덕적임을 어필하고, 'pc하지 못한' 열등하고 멍청한 인간들을 깔보고 우월감을 느끼기 위한 자위도구에 불과하다 |

| 전개 고구마지만 안 실장님이랑 남규만 케미가 너무 좋아서 눈물난다... 어필? 영어 써? 스펠링 뭐야? 헉 미쳐버릴 것 같은... |

| ativmo 부딪히는 마음이 혐오라 그렇지 확실히 마음을 부딪히며 서로를 어필하고 있기는 하죠........ |

| qhem2013 저거분명 스섹어필 아무말 |

| kimmseung zz 마음을 부딪히며 서로를 어필한다! 이것이 진정한 짝짓기! 란 느낌으로 연애전선은 고우와 노우미에게 더 짙게 드리워진 느낌입니다... |

| 엠버: 서..성냥 필요없으신가여..
토리: 아직 아니야! 좀 더 너의 상품을 어필해!
엠버: 서,성냥 필요없으신가요?!
토리: 바닥을 보고 말하면 아무 의미가 없잖아! 목소리 크게!!
엠버: 성냥 필요 없습니까!!!!!
토리: 필요없어!!!!!!!! |

| js8088hb: 야당을 분열시키려는 것도 모자라 이희호 여사를 이용해 호남민심에 어필하려던 안철수 측의 시도는 수포로 돌아갔다 하지만 이 사단이 난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은 안철수는 사과조차 없다 새정치를 하겠다더니 움직일 때마다 바닥만 보여… |

| Paicle9: 이자야는 막 사귄거 디데이 핸드폰에 해놓을거 같고 은근히 기념일 어필할거 같은데 시즈오는 그러냐 덤덤 그러던가 개덤덤 어 너무덤덤 |

| 이자야는 막 사귄거 디데이 핸드폰에 해놓을거 같고 은근히 기념일 어필할거 같은데 시즈오는 그러냐 덤덤 그러던가 개덤덤 어 너무덤덤 |
![[동결]사퍼심해용어봇
@cyp_undersea cyp_underse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3543736647913472/AR-kND3u_normal.png)
| =벽궁=
정확히 벽위에 맞춰서 나의 궁극기 조준력을 어필 할 수 있음 |

| 오늘 🐻🐻빵집님을 우연히? 뵈었는데 고작 두번 봤는데 기억해 주셨다 그 두 번도 나눔 수령자로서였던데다 따귀 내 어필도 하지 않았는데,,, 일기에 써놔야지 |

| 보드진으로 멋있음을 강렬히 표시함과 동시에 스키는 못 탄다며 개그스러운 부분을 어필...! 그래서 전 다시 빠내빠내뻐려써여 |

| 여러분 어필이애오 |

| 1537A07 자기가 자기입으로 아이돌캐라고 말하고다닌다던지 총수어필하는거..?? 그런거볼때 느끼는 쎄하고 소름돋는느낌이 이타이에 가까움 |

| Mohiddohi_210 올 어필로 아무갯수만큼.. |

| ChitSoll_CM 캐어필인 거 같기도 하구... 마자요.. 넘 어려워.... |

| tete_a_tete__ 넹😂😂😂😁 ? ㅌㅌ사실 기간만 더 길었거나 배로만 아녔으면 꽤 캐어필 했을건데 총괄계에서 ㄱㅓ의 살다시피 하고 그러다보니 다른캐들이랑 많이 못놀아준거같아요ㅌ아쉬운... |

| Q_blossom 에.....부모님의ㅣ좋음을어필해!!!! |

| 난 리버스 상관없는데 사실상 이치사쿠파서 어필을 못함 |

| pvjns: 자기 잘난척을 하고싶은데 건방져보일까봐 타인의 입을 통해 듣기 위해 상대방을 추켜세우면서 자기를 과도하게 낮추고->어이구 이거 왜 이러세요 님이 더 뭐뭐하죠 미천한 제가 허허~ ->수건놀이처럼 됨->그냥 자기자랑 그때그때 어필하세요 |

| LeeNein 헤ㅣ헤 겜덕이라 게임 얘기만ㄴ가득하지만...잘부탁드려요!! 그러니까 쥬드 군 지언이놈 집에서 놀다가라니가....! 강한어필 |

| soru830: 릭마틴 / 잘생김을 어필하는 마틴이 귀여운 릭 http://t.co/IOhseOqaKJ |

| sdvx_sunshine: 제네시스카드 제8탄 부제 : 자유연구 콘테스트 Vol.1 제네레이터 에서는 당선작의 제네시스카드를 뽑으면 인게임에서 어필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__RkalRkal 뭔가 아 난 좀 센 캐릭터입니다 라고 어필하는 애들은 울리고 싶어... 미안해 이런 장르 아닐텐데 |

| 내가 미래의 파판배우자를위해 집을 마련해두고싶다니까 멸님이 현질하라고 그런가... 역시 매력어필은 현실재력을 보여주는건가... |

| Pipong_Pi 상냥해 기여웤 노요는 알지만 그래도 기엽다고 궁디팡팡해주면서 찡얼찡얼.. 막내로 자란 어필을 일케.. |
![[연성하세요] 루 |Rue
@seize_me_ seize_me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57684243939329/2ZZ_Yyuc_normal.jpg)
| 나도 동물인장 쓰면 포카포카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을까..? |

| u_love_dream: __Youaremylove 8ㅁ0 살려주새오 엉엉잉앵엉
*까까가 방어자세를 취하였습니다*
*효과 0*
*잠 잘옴*
*방어력 2/100*
*은근슬쩍 아야토 몰래 밍님께 어필하고 있다* |

| u_love_dream 까까님ㅌㅌㅌㅌㅌ까까님이 글케 은근슬쩍 어필하시면 저 반해버리구만다구.. 지금 저 꼬시는거죠 그런거죠? |

| Mohiddohi_210 다시 어필이 소환 ㅅ |

| 무해함을 어필 |

| 프텍 푼기념 곧 다시할 생각이지만 트친소를 하여 트친을 사귀어보고 싶으나 무엇으로 어필해야할지 모르겠다 난 실친=덕친이라 덕질하며 외로움을 느낀적이 없어!! |

| 뭔가 근데 내가 너한테 호의를 가지고 있고 너를 위해 요만큼 애정을 쏟는다! 라는 어필을 하는 것도 필요한데 뭐 알아서 잘 하실 거라고 믿고 |

| 5
닌학3 아라키 미나토
첫커여서 사실 캐어필도 한역도 모르겠어서 불합이겠군 하고 탐라에 올릴 막짤그리면서 합발 기다렸었는데 합격해서 바로 낚고팜 3인낚고 파고 낚답록 올린 날이 행사여서 현실 화형당한 기억뿐 |

| exquisite2exo 격하게어필해써 |

| Red01xx: 했는데 캐어필도 안되고 걍ㅈ같은얘로 찍힐것같아서...^^* 성직자+ㅈ같은 성격 으로 했더니 더 싸가지바가지가 됗다...^^* ... 머.. 으음.... 다행히도 캐어필은 잘된것같다..혼자뛴 커뮤인데도 다른분들이랑 친해져서 좋… |

| ppgunim 헐ㄹ고모님들!!!썰매타러ㅓ가서 고모님들에게 어필ㄹ을 좀 해봐요!허락ㄱ해 주셨으면 좋겐ㅅ어요거리 멀어서 안된ㄴ다고 하시면 부산 사는 애도 간다고 해요 |

| 치인트 순끼는 어떻게든 자신의 스토리가 클리셰가 아님을 열심히 어필해보려고 이리저리 피해다니지만 내가 볼 땐 어떻게 봐도 클리셰라는 것.... |

| 했는데 캐어필도 안되고 걍ㅈ같은얘로 찍힐것같아서...^^* 성직자+ㅈ같은 성격 으로 했더니 더 싸가지바가지가 됗다...^^* ... 머.. 으음.... 다행히도 캐어필은 잘된것같다..혼자뛴 커뮤인데도 다른분들이랑 친해져서 좋았다^^!!~~~~ |

| __Youaremylove 8ㅁ0 살려주새오 엉엉잉앵엉
*까까가 방어자세를 취하였습니다*
*효과 0*
*잠 잘옴*
*방어력 2/100*
*은근슬쩍 아야토 몰래 밍님께 어필하고 있다* |

| agatus_choi 아니 뭐가 별로일게 잇습니까??? 어차피 어려듀 제가 한참 어린데 젊음은 어필중 |

| zaryu62 그... 어떤 어필카드였죠..? 까먹었어요 |

| 오랫동안 불행했던사람의 쓸쓸한 억지썩소를 지으며 싱글-중년여성으로써의 불쌍함을 어필.. 결국 박그네가 대통령 됨.. 저상황에서 나라도 박근혜 찍었을듯. |

| paras_sakura 파라스님!!! 어필카드 보내주쎄여!! |

| sl_wool: _수만큼_최애에게_꽃을_달아준다 이런 해시를 찾아버렸는데 해시에서 강하게 노가다의 냄새가 난다 알티 앙대여 제가 ㅏ겠다는 뜻이 아님!!!!!! 강한어필 |

| S2__abuto 새 의수를 맞추더라도 익숙해지려면 다시 또 꽤나 시간이 걸리겠네요..'ㅅ'` 그럼 위기를 기회삼아 단장님께 유급휴가 어필을...! ??? |

| wersm951_ 담에 하나 사줘야겠어요 은채 언니 믿어?
맨날 운영진끼리 은채 오빠 캐어필이랑 스토리텔링 쩔어 ㅅ ~ ~ ~ 그랬어요 특히 선재 오너님이 엄청나게 조아하시더라구? |

| 난 그리고 어울리지도 않는 상황에서 옷벗으면서 어필하는캐 엄청 싫더라 |

| 너를 좀 무시하는 것도 있 나는 도경수가 박찬열을 대할 때 자연체 ? 라 너무 좋은것 이 날 열차니 자기어필 장난아니였는데 도경수 끝까지 안뽑아죸 절친즈 사랑햌 |

| wersm951_ 어쩌다보니 자꾸 은채담요만 써서 넘 미안해 은채야 ㅁ ~~ ~ ! ! 아 진짜 은채 스토리도 글코 방방거리는 것도 너무너무 귀여워서 울었어요 은채오빠 캐어필 최고; |
![[반흍]호시기베베 꽃설'^'
@hobichrus hobichru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369997250236416/M42H7Z3F_normal.jpg)
| 1230V_HM ...더 어필해야겠네 찡긋 |

| SEN_DENG_ 부자네 부자 덕캐부자👏👏 빨리 하나씯 매력어필해봐 |

| vnddj789 계기가 있으신? 혹 잘보이고픈 멋진 돔에게 귀염어필 하려다 습관된? |

| 어필카드팜 님사쉴? |

| JAMBI_115 역시 표지는 흰바탕에 검정 궁서체죠! 진지하다는 강력어필이랄까요?😆 |

| nasu_qoo 그래서 교수님한텐 아예 못마시는 척 어필하기 스킬을 썼습니다 빨개지는 사람의 장점이랄가 |

| 나에게 어필하는 ㄷ1후니의 매력은 귀여움인데 요즘 매일 심쿵심쿵 |

| ㅌㅌㅌㅌ실검 존웃어필 실검왜올랐는뎈ㅌㅌ |

| nomal_life: 직장생활 이십년만에 터득한게 내 능력을 보여주는 기술이다. 나의 실적, 성실성, 장점 등을 상사와 동료들에게 밉지않게, 존중하도록 어필하는 방법을 뒤늦게 깨달았다. 말하지 않아도 내 능력을 평가해주길 바라는 게 얼마나 어… |

| Babpul_ja 이번엔 남자다움을 \어필하겠어요! |

| 한달간 독서실-교회-독서실-교회를 오가며 엄마에게 강력 어필하는 탱자가 되어야겠다 |

| 리멤버에서 이시언이 어필이란말써서 남궁민이 어필스펠링말해보라고했는데 그걸로 실검에 어필떴어 |

| stamin_a 많이 슬플 것 같은데요😂 진짜 그렇다면 웨든 어릴 적엔 은근슬쩍 키 어필하고 다니다가 지금은 현타...^...^^ |

| kimmari9039 헙 감사합니다- 서비스업종이니 깔끔한 느낌이 날것같아서...^~^ 리사 목소리만으로 매력어필 제대로한것같숩니다- |

| coinmint: 도넛님 넘나 우끼다 순수함을 어필해서 어쩌자는 거야 어휴 절레 |

| 나 그루브뛸때는 토탈어필 낮아도 카렌 넣고 달림 |

| 도넛님 넘나 우끼다 순수함을 어필해서 어쩌자는 거야 어휴 절레 |

| EthanTom_simul 자기소개는 제법 시간을 죽이는데 좋은 용도였다. 야구부라는 어필이나 에이스라는 말도 했으니 나쁘지는 않았다. 언제나 짖궂게 에이스는 맞냐는 놀림도 들었지만... 그런대로 괜찮았다. |

| cosmo4242 저를 대변해주는 짤이거든요... 젠젠 귀엽지 않은데 한껏 귀여움을 어필하려는 몸부림의 짤... |

| SUN_DING_: 33분음표 구선재 오너입니다 😨
운영한답시고 캐어필을 잘 못했던 게 너무 아쉬워요
팔로주시면 맞팔 갑니다~
33분음표_트친소 |

| SY_shinefx 저는 느끼함을 어필해서 웃음을 유발하려고 했는데....! |

| 방금저거 애드립삘
어필?영어쓰냐?스펠링뭔데?
ㄴ |

| less0930 그이후에도 딸이 보고싶을 때마다 그 머리끈을 바라보았다
그래서 다른 것보다 머리끈에 손대려 하면 절대 못 건드리게 하고 잠시만 몸에서 떨어져도 불안해하고 그랬다…러닝중엔 어필할 상황이 없었지만 |

| shunei99 그러게요. 그 비쥬얼, 그 목소리로 17살이라는게 굉장한 어필 포인트가 되긴 했죠 .... |

| appeal_U24 무슨 소리, 어필님도 얼마나 예쁘고 사랑스러우신 분인데! 제가 추천한 단어 하나 하나 발음할 때 마다 입 안에 행복감이 가득 돌잖아요, 어필이라는 매력적인 단어엔 잘 어울려요 :- 아 물론 제 걸로 해달라는 소린 아녜요! ^-^ |

| 난 개인적으로 실시간고록도 좋음ㅁ 고백할때 한 두세컷식 ㅣ어가면서 고백하는거..... .... 그럼 반응도살피구 로그드려서 내캐어필하고 ????? |

| psj27919 naboorang_0309 gyoungee39 crazy2UUUUUU 나 이제 굥이한테 매력어필 해야돼 훠이훠이 다들 떠나십시오. 쟈야가 ㄴㅏ보고 예쁜 사랑 하랬음 고로 꼬셔야함☆ |

| Law_4_you 아니...아니 단지 제 결백함을 어필하고싶은 말이았는데.. ㅌㅌ아니 그거 너무 기분ㄴ나브지안을가요!!!""! 셔츠라면 모를까! ? |

| 33분음표 구선재 오너입니다 😨
운영한답시고 캐어필을 잘 못했던 게 너무 아쉬워요
팔로주시면 맞팔 갑니다~
33분음표_트친소 |

| choice_function: 지금 북한이 어필하려는 대상은 미국이 아니라 중국이지만 |

| 카니발의 프릭키한 옷들이 섹슈얼안 어필이 아니라는 걸 가르쳐야 한다<-지금 여기 |

| skyno79: motheryyy 이미 상처가 많이났습니다 목표를 어거지통합 구도에 두지마시고 더민주가 더 희망을 줄수있는 당이란걸 어필하세요 제발 더민주에 의원님들
어차피''통합''어차피''함께할''이따위 말좀 하지마세요 그럼 어차피 썩… |

| i__eung: 진짜 커뮤에서 로그도 많이 올리고 캐 어필 많이하고 익계에 뫄뫄님 캐 취향.. <<☜☜이거 한 4개~5개 올라오면 탈주각임 |

| 지금 북한이 어필하려는 대상은 미국이 아니라 중국이지만 |

| 진짜 커뮤에서 로그도 많이 올리고 캐 어필 많이하고 익계에 뫄뫄님 캐 취향.. <<☜☜이거 한 4개~5개 올라오면 탈주각임 |

| oppa_car 엇 저는 기다리는거 잘하는데!지금 은근슬쩍 오빠라고 어필한거예요? |

| LG는 자기 제품의 강점을 드러내야하는데 그걸 광고지나 1분~30초내의 광고로 어필할 방법을 몰라서 아예 드러내지 않은거같음. |

| ratte_latte 꼬오옥 어서 전신부터 그리세요 !! 일해라 라떼넴.. 전 프로필 마저 써야하는데 과거설정이랑 입부동기랑 기타사항이..ㅂㄷㅂㄷ 후욱후욱 캐어필할라면 수영하는 로그도 그리는게 좋을거라고 하셨는데 어쩌죠.. |

| >>>연애 컨설턴트<<<임을 최대한 어필해봄 |

| 그래서 사장님한테 억울함을 어필하며 만약에 반입못하게되면 어떻게 들여올방법이없냐 호소했더니 지금 중국관계자가 출장중이라 3일만기다려달라하심 |
![[Lv.17]아쿠아[336/336]
@Aqua_trd2 Aqua_trd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752012124803072/aemIxDMK_normal.png)
| Ashley_TRD2 아실리님, 아실리님! 통신구를 손으로 가르키며 아직 바깥임을 급히 어필한다 .....그,그.....뭔가, 적극적...이 되셨네요! |

| 코우메...씨...코우메 힐러라 트레이너 티켓 엄청 부어서 어필 1순위로 만들어서 들고갖는데 애 파업함왜 힐 안 하냐고 이쁜아!!!!! 이쁜 건 알겠는데 일좀 해!!!!!! 나 풀콤할 때만 힐 퍼붓지 말고 |

| 13eside_you skgus020301 ㄲ..꺄..?♥ 그래두될까요..? 사실 어제 트위터 첨시작한거라 모든것이 무서워 소심해져서 부끄러워가지구 뭔가 어필하고싶어 마음만 주고 갓엇습니다..헤헤.. |

| SmurfBts: 바로 옆자리인데도 진형과 정국이가 화장실 간 사실을 몰랐던 지민이는 자신의 건강함 ? 을 어필합니당😆 |

| marintrash: 탐라 : 교실에 너희둘만 잇다는걸 어필해주고싶지만 너무 관글이 찍고싶다 |

| 사실 열심히 온라인 만남을 가졌던 더 어린 시절, 몇 개는 걸려본 전적이 있다. 마이코 플라즈마, 유레아 플라즈마, 트리코모나스 질염. 그 전까지는 신경따위 안쓰고 떡쳤는데 한번 걸리니까 참 무섭더라. 그 뒤론 열심히 검사하고 있음. 어필 |

| 조와 "어필"했다,, |

| 긍데 부카니스트가 그거 빼고 어필할게 없잔유 |

| boopae1004 걔 지금 겨우 300인데
딴애들 막 천트 넘어가고 그러더라.. 기죽음...... 아ㅏ 넘.. 막.. 나 캐어필두 잘몰겟구..몰겟다 행운쨩.. 꼬옥 |

| jhyhani 에엥~? 그거 다 개소리쟝! 딸딸마츠, 그딴 식으로 취업 어필 잔뜩 해놓고 결국 하는 거 아무것도 없다고? 다를 게 없는 쓰레기라니까? 오해야! 오해! 것보다 나 오늘 꽤 많이 땄달까~ 웬일로 운이 따라 주더라고! 쥬를 만난 탓인가~! |

| Rigel_HS 헉!!리겔님께 막 가야겠어요!!저 계란찜 잘합니다 어필어필 주섬주섬 리겔님:????블락 진짜 리겔님덕에 기분좋아지고 행복해졌어요진짜 항상 감사드리고 감기조심하시길😢😢진짜진짜 잔뜩 대화해요😢😢💕💕보고싶었습니다😢😢 |

| ohaasaa_b: ohaasaa_b
천칭 자리 - 멋을 부려봐요
패션 센스의 어필이 올해의 사랑의 열쇠가 될 것같네요. 여러가지 옷을 가지고 있는 것보단 상대의 인상에 얼마나 남느냐가 멋진 것같아요. 사람이 많은 곳으로 떠나보세요. … |
![[85]오스틴 화이트
@White_GG2 White_GG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151251169222656/x5MuIEHc_normal.png)
| CBM_GG2 야식은 치킨이...좋을거 같아요... 취향어필.. |

| Rimyung_t: Rimyung_t 앗 갑자기 알티가되서 덧붙이자면
상철이는 재수업고 발암인게 캐릭터매력이라고생각하는데 드라마에서 고시원에 혼자 밥비벼먹으며 엄마한테 면접붙었다고 거짓말하면서 불쌍한거 어필해서 훈훈하게 풀어주려는 연출은 개… |

| g_faktor 저 같은 경우 내가 너 싫어한다 라는 걸 어필할 용도로 사용합니다... 못됨 |

| rei_wtm ...자기어필인가...?그냥 내가 잘못들은건가..? |

| srsrjsr: srsrjsr 2.짧은 뒷얘기장인어른? 시아버지?한테 세련된 사위며느리로 어필하려던 꿈이 복수심으로 무너지는 순간..
훤빈이 안젤라본명을 어떻게아느냐 하는건 쟤들끼리 사귀는 마당에 중요하지 않은것으로 https://t… |

| honseul_210 진자루,,, 저 요리도 잘해여 ㅅㅁㅅ 어필한다 |

| kweng_p 부연 설명을 하자면 요즘 어필을 안 해서 그렇지 릭 령 때부터 벨라는 가리는 게 없는 대식가다. 청양고추 같은 깔끔한 매운맛 ? 은 잘 먹는데 캡사이신 용액 같은 화학적 맛이 강한 그리고 혀에 매운맛이 오래 남는 건 잘 못 먹는다. |

| ramuram002 여성 고객들에게 연민을 어필하고 있군요
돈을 못 벌게생겼어요 찡찡찡
|
![Ene [エネ]
@Daze_Ene_ Daze_Ene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76673239248896/UZf6tv31_normal.jpg)
| S_G_clare 왕자님이라면, 남자친구라는 거죠? 오호, 클레어 씨. 역시 있으셨어☆
흠! 그럴 땐 역시 좀 강하게 나가야 해요! 클레어 씨가 얼마나 속상해하는지를 어필하는 겁니다! 물건을 던진다거나? |

| ,,,하라발이랑 슈토헬이랑 닮았다<계속 어필해주는거 너무좋아서 토할거같음,,,,,,,,,개취향노말,, |

| miri4615: 갈른전 갈 때 내 또라이력을 어필하고 싶다 |

| Dist_age 착한 아저씨야. 어필! 그럼 이제 그 남자애 어떻게 생겼는지 가르쳐줄래? 아저씨도 누군지 궁금해...같이 찾아줄게. 눈치 |

| alysha971 ㄱㄱㄱㄱ아모얏 젤리가 압도적이자나 일단 내 정체성 어필을 위해 끌올과 인장을 사탕으로 바꾸게쒀😎 |

| 갈른전 갈 때 내 또라이력을 어필하고 싶다 |

| cure5220 그거 어필 하는거지? 내가 이런 인간입니다. 하고? |

| Hey_kusomatsu 지금 이치 귀엽다고 어필하는거야? |

| emoHye1 사람들이 그걸 모르는 게 당연하다고는 생각해보지 않았나요... 아님 섹시를 어필해주세요 |
![[RED] 사프란 플록스
@TU_Saffron_MVM TU_Saffron_MVM](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437622539075584/k8bGizP6_normal.jpg)
| 온 몸으로 자연스러움을 어필하며 문서를 가렸다. |

| BENUMBB 령님을 향한 마음을 강렬한 눈빛으로 어필한다 |

| 4 은지원
하얀진영때문에 몸을 사렸다고는 하는데 사실인지는 미지수..
하얀 왕이 캐어필을 도와준것같다 치사하고 졸렬한 방관자였음
겸 장난끼 표출이 스게했다 남캐는 사장님 여캐는 사모님이라며 눈 퍼서 문질러주거나 뻘짓하다가 쳐맞았음.. |

| silver_0321 그어필을받아주겟수ㅏ |

| 내가 지금 엄청 심심하다는걸 어필하겠어 |

| Aomine_f_kai .... 너 노래로 어필하긴 무리다. 아무렇지않게 랩 파트를 무난하게 이어가 |

| Kernsyresets: 환영하는 리트윗 빠삐뿌예 어필하는 카드가 판매되고 한다 이제 뽑지 어려운 이것은 일본에 가지만 나는 만원. |

| 3 정하윤
내 자캐 중에 제일 비주얼이 깡패인 애
별로 한 건 없는데 캐어필 나름 잘 한것같음 신급 마이웨이를 보여주는 캐였다.. |

| 쿱지 레전드 떡밥은 승처리의 끊임없는 세월부심 알아온 세월 어필☆ 형이랑 너는 말이 필요없는 사이 라는식의 남다른 관계임을 강조하는게 발린단말이지 |

| 그러나 열심히 나 힘들다고 어필은 해쥬는것 |
![[H] 카마르 글렌
@Kamar_HID Kamar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19100192538624/NhC4RECY_normal.jpg)
| 문장으로도 저렇게 존재감을 어필하다니... 대단하네요. |

| 어필할 것이 없는 근육돼지다 |

| 뭐 그래도 어필해보겠다는 그네들의 순정까지 비웃는 것은 아니지만,
한창 전성기일 때 본격적인 하락세가 되기 전에 소속사이든 아니면 멤버 둘이든 좀 더 먼 미래를 내다보고 강력하게 방향을 잡았다면 좋았을텐데... |
![[인생마라톤]개밥
@roqkq915 roqkq91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412175259295744/IpLN7MGn_normal.jpg)
| otya_dabee 헐정말 어이없네요.....마자요 고록 막 길이랑 그런 걸로 비교하고 차별하는 거 너무 싫은....애초에 고록이 커플되려고 어필하는 로그도 아니고 자기 마음 전하는 로그 아닌가요로그 올리는 것만도 엄청 용기냈 |

| 공부하는거 어필하길 잘했어 |

| fffebreze: fffebreze 연하남의 쎾쓰어필3 |
![[스른/체05] 복숭아세포군 원고중임
@bardzoro bardzor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16619195019587584/ZQ2Qbmoy_normal.jpg)
| 미친다... 저분 촌철살인 넘나 맘에 든다. 픽업 아티스트들이 자기 성공담을 자랑스레 떠벌리며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랑 사귀었는가에 대해 어필할 때, 소위 말하는 '픽업 아티스트'와 사귄적이 있다고 말한 여성이 한 명이라도 나왔나? 글쎜 |

| 이 날카로움을 어필하기 위해 아빠의 치킨딜을 무참히 거절했다 |

| 럽어필 얼마였더라 ...;;; |

| 2_GREG_G: 어그로꾼의 기본자질이 없구나... ㅅ람은 어디에서나 자신이 잘생겻움을 어필할수잇어야하는것 |

| jjang_cu 캐어필은 누구보다도 확실히 보장되겠ㅅ지만.... 아앆 갈등고민고뇌
내...낼까요!!!! 머 플레이어설정은 또 다르게하지모 존낸 |
![[스토커]알터만을 바라보는 지원
@Choijiwon_mabi Choijiwon_mab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96565922852864/BytIj8uS_normal.jpg)
| coral_s_lui
엌 만자 가능해요!!
알터만으로 도배도 가능하고 밀레시안님 밀레시안님 거리는 알터에 대한 사랑스러움과 약간의 아방함과 가끔 보이는 박력 그리고 귀여움을 어필하고 알터의 명대사를 열심히 적으며 감상으로 앓이를…♡ |

| 어그로꾼의 기본자질이 없구나... ㅅ람은 어디에서나 자신이 잘생겻움을 어필할수잇어야하는것 |

| 탐라 : 교실에 너희둘만 잇다는걸 어필해주고싶지만 너무 관글이 찍고싶다 |

| jo_duru 준비라고하니까 너무 귀여운것..... 퍼포먼스로 어필하고싶었던걸까.....카와이해 |

| Arisugawa_TJ 아니다...! 절대 불안해하지 않았다...! 라고 어필하는 고갯짓! |

| dhjh37 이다. 통일성과 유기성을 적절히 갖췄으며, 각 곡의 개성이 살아 있어서 처음 들어도 헷갈릴 만한 곡이 거의 없고 비교적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이 앨범의 매력이다. Chandelier가 계속 |

| 음 난 ㅏ라마츠가 평소에도 연기한다는 동인설정인지 공식설정이 좀 이해가 안간달까 ㅈㅏㄹ 모르겠달까.., 그냥 자기애로 똘똘뭉친 캐릭터라그게 어필포인트 아니었나?? 울보라는 어딘가에서 아마 나왔겠지하는 설정은 얘가 허세킹인걸 보여주는거구 |

| monggeul_e 럽어필님 강행안하고 취소하시는 것도 멋있으신 8ㅅ8 아무 말 없이 배송 미루는 홈을 넘 많이 봐서.. |

| llllaaaannnn 요정처럼 예쁜 와중에 고전미에 담뿍 담궜다 뺀 듯한 그 미모... 그래서 중장년층한테도 어필하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우리 아저시도.... |

| zkcmfk1682 어필당해버린다!!!! |
![[페달올나잇8일] 성인리틀
@zkcmfk1682 zkcmfk168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431072690966528/QQWFbEuy_normal.jpg)
| Babyfujo_bear 흐이잉😢😢😢 고멘나사이...😭 아라도안으로 어필을... |

|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적어서 나에게 그다지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기 때문임. 그게 내 첫 반응이고 저 사람의 입당의 변이나 이제까지 해온 일을 알고나서는 너무 정치적인 수단으로만 저 사람을 생각하고 반응한 것에 대해 반성했음. |

| 고간어필...... |
![[유성우/백4] 팡
@xo_pang xo_p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827256158064641/rkD4uojw_normal.jpg)
| 배끼니 애기 보러 케베쑤 나갔을 때 별로 어필을 못함 애 델구 나갔다 온 차녀리 위주로 기억함… |
![[유성우/백4] 팡
@xo_pang xo_p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827256158064641/rkD4uojw_normal.jpg)
| 숮이랑 배켜니 콜라보라니 울엄마에게 배끼니를 어필할 수 있는 기회 |

| 가벼운 욕설등으로 캐 어필은 가능하지만 후반부로 갈 수록 아가들이 많아지니 적당한 선을 지켜주세요. :> MentalSlayer |

| Cola_Onedoo 0Chae_Na0 yuikasu2 그럼 옷으로 어필해야... |

| VI__EVE ..아냐1!아니라고1!!난 언제나 이렇거든!!이게 정상인 상황이거든!! 필사적으로 억울함을 어필했다 |

| Juuyaa 포도님 잠시만요 지금 방 밖에서 청소기 돌리는 중이라 잠깐 다시 하겠습니닼 그나저나 어필 기본 메시지가 "메롱!" "고마워!" ... |

| ㅁㅊ뭐야 니아노아 어필카드개이뻐 |

| cdopto: 류언니 큰부랄로 캐어필 못하겟으면 나한테 와라 내가 부랄로 할 수 잇는 온갖 강조를 알ㄹ려주지 류언니:미친사람 |

| 류언니 큰부랄로 캐어필 못하겟으면 나한테 와라 내가 부랄로 할 수 잇는 온갖 강조를 알ㄹ려주지 류언니:미친사람 |

| is_talking_dog: 헉
체리에도 빨녹이 섞여있어 🍒
속도마츠가 공식이라는걸 어필하는점..
이쯤되면 병인듯 |

| life_0r_death: 음주운전은 악질 중에서도 악질입니다. 그 사람들은 언제든지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됐다는 걸 돌려서 말하는 거예요. 난 술에 취해 한 가정을 차로 박살낼 마음가짐이 온전히 되어 있는 상태라고 어필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 |

| 어떻게하면 매력어필이 가능할까.. |

| cherrypin88: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1도 없는 입시미술학원이 심사에 왜 꼈는가..이런 홍보로 이득을 취할 곳은 미술학원밖에 없는데 우리 학원 들어오면 넥슨같은 대기업 공모전-취업에도 유리^^하단걸 어필하고 싶은건가 |
![[NPC] 신
@Law_of_talent Law_of_talen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603372512317440/kIqjuzvT_normal.jpg)
| Law_of_talent *맞추면 선물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한 끌올 |

| _Rinascita 가격어필은 별 소용이 없고 이런데도 AS잘해주고 평판이 괜찮다는걸 말씀드려랴함 |

| E186K: E186K 상대가 거절하면 재빨리 사과하고 두 걸음 물러난 후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한 걸음씩 다가선다. 내밀한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로 발전하기까지 이를 반복한다. 사이사이 상대의 취향을 반영한, 또 내 매력이 드러나는 약간의 … |

| 누가 요청에 부응해서 20만 어필이나 도와주면 날 갈아서라도 이 라이브 성공해야겠다는 생각 들고 마는 것이다.... |
![프★리★덤[ONㅌㅔ]
@on_te00 on_te0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505626613596160/BU9-98b__normal.png)
| jagu_113 앜맞아맞아 만약 좋아하는 분이었다면 호감도 조금 떨어질것같......앓이란에 내이름 있으면 기쁘긴한데 그건 내가 매력어필을 잘해야하는거라 생각... |

| Time_goes_back 안녕하세요! 질문 하나만 더 드리러 왔습니다! :3 욕설이나 거친 캐릭터 어필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느 정도 수위까지 허용되는지 궁금합니다! |
![[동결] 류
@Codename_Ryu Codename_Ry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308982930956288/IB1L4O5-_normal.jpg)
| 후계자들은 딱 한명의 수행원을 데리고 참가해서 오직 자신의 사교술이나 능력만으로 자신을 어필하고 드러내는거지....패밀리 도움 없이. 원래 이 가면무도회는 9개 패밀리 끼리만 했었는데 이게 커지고 커지다보니 다른 중소 패밀리 후계자들도 참가해서 |

| m111555666 돼지고기에요 돈돈이에요!!! 거칠게 어필해봄 |

| LesserPanda00: 어필을 한다면, 이민자 사회 쪽에서 어필을 해야겠지... 조리돌림을 하든가 경찰에 고발을 하든가. 독일어도 영어도 안 통하면 단체를 하나 만들어서, 자국어로 "여기서는 깽판치면 벌을 받는다"라고 재사회화를 시켜주는 … |

| 럽어필님 전신샷으로 엔딩 찍어주셨고,, 대혜자시됴,,, |

| signNac 어쩐지 코기츠네마루지만작지않음을 그렇게어필하더라니d ⌒ー⌒ ! |

| eachiwaii ㅌㅌㅌ 완존 좋은대요!! 흐핳 다른 캐릭ㄱ터들도 에치느어머님이랑 면담하는ㄱㅓ보구싶어요 매력어필 왕왕할거가튼;;;;; |

| o31oo731 맞아맞아 19일풋살만하나봐!!다행이다 오빠 두개다했으면진짜힘들었을거야..팬들도마찬가지고
19일날가려고엄마한에 적극적으로 어필할일만남았어!!!! |

| ROANARC: 이사배 님이 겨울 데이트 메이크업 영상 올렸는데 멘트가 "남자들이 좋아하는" "이성에게 어필하는" 계속 이런 말 써서 불편하다. 별게 다 불편해서 큰일이다. |

| loveappeal0506 럽어필님,,,,,링크 구다사이;ㅅ; |

| Sekishi_soul 응 오른쪽이 빨강이야 어필카에서는...나도 헷갈린다 |

| 상대가 나는 똑똑한 여자가 좋아! 를 어필할 때도 있지만 자기 말에 동의해주지 않으면 버럭한다. |

| 혀 짧은 소리는 잘 안한다고 쳐도 멍청한 척 하는 건 아직도 가끔 습관적으로 한다; 무지나 무력함을 매력으로 어필한다기보다도 방어하기 위해서다. 멍청한 척 하지 않으면 공격적이라고 받아들이는 남자가 많아서... |

| loveappeal0506 으하럽어필님 짱이에요 |

| 여러분 빨리 고문이 제 의지가 아니라 상대오너분의 의지란걸 어필해주세요 |

| 아그웬이랑 퍼렐 막 참가자 자기 팀으로 영입하려고 막 자기 어필하는데 애덤이랑 블레이크는 '아 또 케어베어 싸움이야'하면서 팝콘 튀기고있엌 |

| N_Ether_ 됐어필ㅅ없어 |

| 아ㅏ무리봐도 버섯인ㄴ데!! 순수를어필한다 |

| dmdkdjdjDT 내 눈엔 두컹이 더 귀여운걸~? 뭐어.. 오소마츠형한테 귀여움 어필해봐야.. 그냥, 귀여운 막내일 뿐이니까.. |

| kbs2stardust 이번 앨범명이 레드포인트인데 이번 앨범에서 틴탑이 대중들에게 어필하는 입덕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

| _tnvro 멍청함 어필하는건데... |

| momentcorefly 의사가운! 안경! 어필 |

| 아플 때~
참는다. 참고 억지로 굴린다… 일이 없거나 마무리되었다면 쉬지만 호출하면 억지로라도 몸을 끌고나감… 정신력으로 버티는 편이다. 물론 아파서 집중안되는건 덤이랔 혀로즈 막날에도 이걸 어필했는데 성격 더러워진다 히스테릭 개쩜. |

| N2chip 호모새님 새삼 귀여움어필 하시느거지요 |

| 처음부터 그렇게 주인님 좋아한다고 어필 했는데, 전혀 전해지지 않았다니... 조금 쇼크다 |

| 지팡이 로그 그렷으니까 이제 호색가... . .를.... 어필해야하는대 이거 조심해야하지안을까 |

| 빅스만의 섹시한 남성미는 ‘절제’라고 생각해요. 완전히 드러내놓고 어필하기 보다는 퍼포먼스와 무대에 선 모습으로 섹시한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130201 티브이데일리 인터뷰 |

| Lady_of_GD ............ 봄 클린함을 어필 >ω |

| dudubin_05 존재감 어필이 붇족했던것~~~~~!!!😃😃😃큐버스아죠씨 왜 우리ㅣ 드수님 버리나노...0우웃 |

| VS_Trd2_ 뀨뀨뀨유. 짧은 팔 ? 을 열심히 흔들어 자신을 어필한다 |

| Jaehoon_Kim: 근데 소비자 입장에서 탈머중적인 내 소수 취향좀 봐, 난 이런 것도 즐길 줄 알아…식의 어필, 소위 홍머병이라 불리는 마이나 부심은 좀 오글오글 |

| dudubin_05
드슈샤마......0버스아ㅏ저씨에게 존재감을 어필해보세욧 줄줄ㄹ넘나 귀ㅣ여우신 |

| bad3finger 꾸준하게 언제 만나 불쌍의 어필,, 이것을 확 잘라야하는그것이필요하다.... |

| DAMINCYAN zldmzsla1 왜살아있는지 모름을 어필 |

| AUROR3__ 일상이면 캐 ㅓ필을 어지간히 못하지 않는 이상 붙을겨 ㅁ |

| 근데 소비자 입장에서 탈머중적인 내 소수 취향좀 봐, 난 이런 것도 즐길 줄 알아…식의 어필, 소위 홍머병이라 불리는 마이나 부심은 좀 오글오글 |

| xcbdcx: ca1ight 알파가 특정인물 앞에서만 알파성향을 억누르고 소녀스러움을 어필하는 전개는 >>정의<< 아닌가요 |

| ca1ight 알파가 특정인물 앞에서만 알파성향을 억누르고 소녀스러움을 어필하는 전개는 >>정의<< 아닌가요 |

| 아냐 사실 여캐여부라기보단 캐어필문제인가봄ㅅ.. |

| 개 키우다 똑똑한 애들이 있긴 하구 싶었던게 지능 높은 애들은 따로 훈련 없어도 화장실 따로 가리고 공 던져주면 물고오고 자기들이 놀고 싶은거 어필을 하는데 멍청한 애들 쥔님 조아조와 손님 조아조와 허스키 |

| 다 순규한테 어필햌 |

| livinggi9 그러게요 멘션 보고 든 생각인데 일찍부터 당당하게 덬덬함을 어필해서 이런 얘기도 안 나오게 할 걸 그랬어요 . |

| ddolddolE2 에ㅔ비츄가 먼지 잠시 고민했다 그러면 다른것으로 어필해본다 |

| ddolddolE2 힘껏 자신도 사퍼를 하는 존재인 것을 어필해본다 |

| nagarazom: 불쌍함 어필하라는 건 또 뭐임 티켓 공식이면 배송비고 아니어도 삼만 원 대인데 만 원 제시한 거면 인정 최소 중고로운 평화나라 |
![이치야나기 렌 [ 4111]
@ichiyanaki_DST ichiyanaki_DS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28307611353088/zsELDMfh_normal.jpg)
| Haise_DST 어깨 으쓱해 보이며 양손이 비어있다는걸 어필한다 무슨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

| realhoneyV Blueny_ vhvh1358 안한다고 땡깡부리다 "날 돋보이게해주면 까짓거 해주지!" 하고 대놓고 어필하는데 달라는 어레인지는 안주고 반짝이 뿌려주거나 자리옮겨주면 조켔네여..ㄱ |

| 야당을 분열시키려는 것도 모자라 이희호 여사를 이용해 호남민심에 어필하려던 안철수 측의 시도는 수포로 돌아갔다 하지만 이 사단이 난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은 안철수는 사과조차 없다 새정치를 하겠다더니 움직일 때마다 바닥만 보여주고 있다 |

| chanana630 좀비까지 ㅅㅏ랑하게 만드는 매력을 어필하는 거래 |

| Mont_psycholog: 결혼을 하게 되면 상대를 너무 좋아하는 염장부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상대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마음이 흔들릴 사람입니다. 공략 포인트는 매력 어필과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애정 표현인 듯 하네요. |

| 불쌍함 어필하라는 건 또 뭐임 티켓 공식이면 배송비고 아니어도 삼만 원 대인데 만 원 제시한 거면 인정 최소 중고로운 평화나라 |

| 내 매력을 어필하지 |

| youraffate 어짜피 저 바닥이 남성중심으로 돌아가고;; 르 카레는 뭔가 과하지 않게 마초?? 이것은 냉정한 남자의 세카이다 어필할수있는 그런거쯤으로 생각하지 않나 싶습니다. 컨텐츠가 돌고돌고돌고;;; |

| p_book: 손을 자주 씻는 사람으로 보여서 나쁠 게 없는데 왜 사람들은 안 씻어도 된다 씻을 필요 없다 라고 어필하지...? |

| life_oneshot 본인이 가정적인 사람인거 어필하나보네요... |

| servabo_te_ 귀여움 어필 |

| 손을 자주 씻는 사람으로 보여서 나쁠 게 없는데 왜 사람들은 안 씻어도 된다 씻을 필요 없다 라고 어필하지...? |

| 2_jeai 마마무는 비글돌 이라는 매력을 어필하고 또 무대마다 다른 것을 보여주려 하니까. 꼭 다른것을 안 보여줘도 누가봐도 열심히 추네 이 생각이 아닌 와 무대 재밌게 한다 혹은 와 무대 즐기는게 보여 이 생각 하게 됨. 노래도 네 명이 |

| WringJ13 그거 캐빼면서 생각없이 지웠는데요... 민망
백업 깜빡했어... 승택이 폴더에 승택이 임관이랑 캐어필 잘 된 역극 캡쳐밖에 없어요 |

| 아 일부러 유닛 한바퀴 돌린ㄴ거를 어필하기위해 괄호에 잘쓰다가 나이츠 숨쉬듯이 빼먹음.... 나이츠는 호흡하는ㄴ거랑 똑같으니까 |

| 휴고 맨날 술마시러 가자하고 도아는 할게없엇다 정말 커뮤 캐어필 넘나힘든... |

| 이어서
그때문인지 나 자신의 매력이나 보완해야할 부분, 좋지 않은 습관 등 장단점을 내면 외면 골고루 많이 알고 있어서 사람들에게 나를 어필할때 되게 유용하다는 생각이 듬.
지인들에게 '설이 닮고싶어' 하는 말도 많이 들어봤고. 여러모로 좋은것같다 |
![[장착:가면] 생일강닉
@mogibab mogiba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448452873289729/NLaU3KSV_normal.jpg)
| 맞아... 인포 나 빼고 다 설정 존잘 신청서 존잘 캐어필 존잘 감정선 존잘님들 뿐이고...
생각할수록 어떻게 붙었나 신기할 지경 |

| 19cSupervillain: 비아이님 마지막으로 한마디 남기겠습니다.
보시고 계시겠죠?
비아이님이 굉장히 상처가 많은 분이라는 것은 잘 알겠습니다. 저 말고도 평소 트윗 쓰신거 보면 과거 누군가에 대한 피해, 그에 대한 어필이 많이 보이셨… |

| 자기 스스로가 어필하려는 법이 필요하지만 자랑도 도가 지나치는 법이 안된다는... |

| - 주관이 뚜렷하다. 남들 말에 잘 휘둘리지 않고 내 의견을 고수하는 편.
어떻게보면 나름대로의 고집이 있다는거기때문에 단점이 될수도 있지만 장점이기도 함.
나만의 색깔이랄까 그런게 뚜렷하고, 나름대로 내 이미지 어필을 잘 한다는 생각이 든다. |
![[스푼5] 감사합니다! 순무!
@sunmu_GO sunmu_G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890245452173313/S5V673Cd_normal.png)
| talju__ninja 헉ㄱ 전..전..예쁜남캐가 좋아요... 손꼬옥 취향어필 |

| 신청서는 솔직히 나는 캐어필에서는 캐설정 보는 편이에요 자세한 설정일 수록 좋아! |

| *어쌔신크리드 : 사보티지는 최종합격 후 각 팀당 2명의 비전투원인 의사를 뽑습니다. 특기 어필이 잘되는 분을 위주로 뽑습니다만, 가장 중요한건 최종합격이므로 활동과 다수의 캐릭터간 교류도 게을리 하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 |

| doorTOdeer 아무튼 디어님 덕에 후단시 레어필모를 접하게 되네여 넘나 감사합니다 |

| 오 2차창작이야 열린문이고 캐릭터의 성적취향을 내맘대로 재단하고 결정하는것만큼 멍청한짓이 없다고 생각하기에 헤테로든 bl이든 상관없지만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게이물이랑 BL물이랑 굳이 ^^같은 이모티콘 붙여가면서 다름을 어필할 필요 있어? |

| foolydooly 아마도요..? 저 트윗자체는 바캉스 화면이 쓰인 park.bat와 p.exe를 어필하려고 한거지만요 |

| TlqclRjw 호기심 많음 최근에 스마트밴드를 구입. 트위터 알림 오게 만들면 파워 트잉여 될까봐 자제중.. . 고등학교 때 공모전 입선, 대학 와서도 공모전 우수상. 실험실에서 인턴 할 때 교수님이 자기네 실험실 오라고 엄청 어필하심. |

| 장동민이 나에게 일 주면서 엄청 강압적으로 이거 내 커리어에 좋다는 식으로 어필하는데 이걸 어떻게 거절할까 고민하다가 자리를 피해 쏘맥을 마신 꿈 얕게자서 |

| amai_ALO: 사퍼 초보만화ㅏ.. 노장노모가 늙은 캐를 어필하는 말인줄 알았던 시절 http://t.co/qNWqMGEtm7 |

| 아니 왜 쓰면 이상해지지...? 나는 시노농한테 영화를 보여주고 싶어서 표를 예매하는 에이치님<- 이게 보고 싶은 건데 부담주지 말아야지 하는 마음이 섞여서 돈이 얼마 안 들었다는 것을 어색하게 어필하는 에이치님.... |

| 눈코입도 알차게 못생겼지만 몬가 재수없는게 그 눈빛 성적어필하는 애가 눈이 파충류같으면 어캐? |

| distancier: 여자이기 때문에 자기자랑 많이 하면 주변의 미움을 살 것이 두렵거나 뒷말 나올 게 두려운 것은 공감할 수 있지만, 사실 내 능력을 가장 잘 아는 것은 나 자신이고 누구도 나를 대신해서 나의 잘남을 어필해주지 않음. 잘난거… |

| Edens_JanEn: Edens_Tess 어떻게 뭐 알릴 방법이 없나 하다가 눈에게서 뭔가를 받는다. 그리고 열심히 어필을 하려는 듯 하다가 |

| 쵱캐 보구싶다 쵱캐들아 어서 ㄴ애교를 부려보거라 섻시함을 어필하거라 내ㅐ가 힘이 들어ㅓ서 그러니 엉덩이를 만지게 해달라 |

| 어릴때부터 꾸준히 대놓고 얼굴 엄청 따진다고 어필했고 잘생겼냐? 라는 말을 아주아주 많이 하며 살아온 결과....내말에 태클걸었던 여자들은 모두 못생긴남자와 연애합니다 |

| kmhm_RiJin_b: 킬미힐미 - " 봤죠, 봤죠. 차군도 이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해 가면서 살아요. 자신있게! 그럴 자격 충분히 있다니까. " - 12회 中 |

| kmhm_RiJin_b: 킬미힐미 - " 피식 한번 웃으면서 손 한번 흔들어줘봐요. / 해봐요! 새로운 세상이 열릴테니까. / 차도현씨가 그만큼 매력 있다는 뜻이죠. 정작 본인만 자신 없어 할 뿐이지. 세긴 어필하거든. 자기, 매력을. "… |

| brown2336 헉 맞아 생각났는데 저는 여캐러에 가깝지만 자캐성비가 여캐에 몰려있으몀 남캐러로 바뀌는 멀티러입니다 하지만 저는 무뚝뚝하거나 여튼 그런캐만 굴ㄹ립니다.....비글은 굴려도 제가 제대로 어필을 못합니다....무뚝뚝캐 짱편함 |

| kmhm_RiJin_b: 킬미힐미 - " 난 차군에게도 똑같이 말 할거야. 차군에겐 없구 신군에게만 있는 매력을 장착해서 나한테 어필해보라구. 신군의 세상을 존중해주고 이해해달라구. 아마, 차군은 성격대로 엄~청 열심히 할걸? " - 11… |

| kmhm_RiJin_b: 킬미힐미 - " 신군에겐 없구 차군에게 있는 매력을 어필하면 더 많은 점수를 딸 수 있어. / 타인을 배려하고 자기가 한 일엔 반드시 책임을 져. / 할거야, 말거야? " - 11회 中 |

| kmhm_RiJin_b: 킬미힐미 - " 알았어. 무효야. 내 선택은 아직 안끝났어. 대신 / 내 스스로 널 선택할 수 있도록 나한테 네 매력을 어필해봐. " - 11회 中 |

| 이사배 님이 겨울 데이트 메이크업 영상 올렸는데 멘트가 "남자들이 좋아하는" "이성에게 어필하는" 계속 이런 말 써서 불편하다. 별게 다 불편해서 큰일이다. |

| N_Ether_ 이빨의 힘을 이용, 남주인공에게 튼튼한 여성이라는걸 어필. |

| lupus0245 내 취향이 머가 어때서!!! 내 취향은ㄴ평범해!!!!!!!!!!! 어필 |

| sol_0_9 넘 짧게 굴려서 언젠가 재탕할지도 모른단 생각에 다 캡쳐하고 왔다...
캐설정 까먹으면 어떡해 프로필도 지웠는데..
라고 생각했으나 전 캐어필0이상은 재탕하지 않는다는게 떠올랐습니다 |

| usotsuki_KR 평소에 어필은 계속 했는데 미처 생각 못한듯. |

| Hea_Tsuki 이제와서 아닌척해도- 전 이미 상처받았어요... 윽.. 전.. 그저 츳키의 귀여움을 어필하려 했을 뿐인데... |

| rariyahah 고냥님도 모르겠눈골.. 그보다 캐어필이 모야? 먹눈건가? 존ㄴ |

| jynirage 입사면접에 몇번이나 면접관으로 참여한 결과, 자신의 장단점을 제대로 말할줄 아는사람, 그저 식상한 대답이 아닌 정말 디테일하게 스스로를 아는사람, 그걸 잘 활용해서 유머감각까지 포함해서 내가 왜 적합한 사람인가를 어필할줄 아는사람은- |

| mokhwa_710 fujoking 웃어놓고~ 화난대~~ 츤데레 어필하지 마십숑~~ |

| mang_ddum 앗..지금...카르나어필하신건가요..? 예민 |

| 아-4.언론플레이: 네이버 특정언론을형성,과도한 자기어필이나 고의적인 편가르기를해세력을형성하는행위.특정인뒷담화등을하거나비하,하지도않은잘못을부풀리는등의루머생성을해 처음에는힘이세지나나중에는커뮤계에 발을 못디딜수있음.결국 화살이돌아오는것은 본인임. 준 언플 |

| Nameit128 이렇게 님은 며칠 남지 낳은 생일을 어필하시고.. |

| 어필을 한다면, 이민자 사회 쪽에서 어필을 해야겠지... 조리돌림을 하든가 경찰에 고발을 하든가. 독일어도 영어도 안 통하면 단체를 하나 만들어서, 자국어로 "여기서는 깽판치면 벌을 받는다"라고 재사회화를 시켜주는 거라도 해야 할 것이나. |

| 아 진짜웃겨 나요새 "아앙"하는 감탄사 입버릇됐는데 그맗할때마다 이상현 임수빈 기타등등이 텀어필한다고 이지메하네 |

| banyahpp17: 감사
사볼 리얼어필카드 판매합니다. 노말카드 1000원, K0~K1, K4~K7, L0~L1 500원, K9, L8, L9, M9는 2000원, 레어 R 는 5000원에 R2만 15000원입니다. https://… |

| BS_LeonAskin 아니 이건 어디까지나 예의상 나는 지금 무척 댁을 치고싶습니다를 어필하는거지 툭침 -1 |

| hg_stars 왜지 사실 자기네 라인업이 엄청나단걸 간접적으로 어필하는 거 아냐? 귀여움임 |

| onetop_1 별자리운세 : 당신의 주위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무언가의 계기로 인해서 당신에게 관심이 쏠리는 것입니다. 이 기회를 잘 활용해서 당신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복채는 운세글을 ! |

| 찬성: 저 라면잘해요
준호: 와 라면을 정말 말도안되게 잘해요
찬성: 저 부대찌개도 잘끓여요
준호: 끄덕끄덕
찬성: 저 찌개류 잘해요
준호: 끄덕끄덕
찬성: 왜 갑자기 이렇게 어필하는 시간이됐지
준호: |

| 동생 남친이 집에 놀러왔는데.. 나 있으니까 동생한테 딴짓하면 주긴다를 어필할라고 록음악을 엄청 크게 틀어놓고있음 |

| iamsunghoonnam: 또 생각나는게 회사 동료 여직원이 남자친구를 사귀기 시작했는데 남친이 화장실 다녀오면 꼭 손가락 튕겨서 얼굴에 물을 튀기는 장난을 하는데, 자기는 화장실에서 손을 씻는 남자란 것을 어필하는게 보여서 귀엽다고 말하면… |

| U_gyo_girl 이거 진짜 너무 말보다강했던 어필... |

| Interpals24: 섭들은 자신의 음란한 로망이나 판타지를 주인에게 말하기 부끄러워 한다. 하지만 주인을 위한 가장 훌륭한 봉사 중 하나는 당신이 몰래 은밀하게 행하는 부끄러운 일까지도 모두 공개하는 것이며, 자신의 욕망에 대해 솔직히 어… |

| altmalplz 맞아요.. 저 종주가 너무 초반부터 대놓고 정왕한테 님은 내 관캐임을 직설적으로 어필해서 겁나 놀랬습니다 고록쓰는줄 |

| rrung_z: 쵸로마츠 대사수정하고 이치마츠 추가~ 이치마츠는 자기어필안할거가타 |

| 심각할정도로 내가 염색했음을 어필할 수 있는 색 |

| kimmi_0 후치코로는 어필이 약하내요;; 제 미쿠피규어 빌려드려야겠다;;; |

| 쵸로마츠 대사수정하고 이치마츠 추가~ 이치마츠는 자기어필안할거가타 |

| 26.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했으니 출산에 대한 것을 이야기해보자. 결혼은 안해도 애 낳을 수도 있는데 나는 결혼을 해도 애는 안낳고 싶다. 이런 내 희망을 부모님에게 어필하고 바램을 부러뜨리는 일이 쉽지가 않다 여전히 고민이다. |

| gemrious
ㄱ
ㄱㄱㅈ저두 놀랐어요.. 갈수록 쓰는게 힘들어져서.. 초반엔 그냥 그림커쓰듯 썼었는데ㅔ.. 신청서에서 캐어필이 제대로 되어야하는거같더라구요!! |

| 이완도에게 왔던 메일을 다시 읽으며 하여간 사서 고생이라니까.
★☆wand_o☆★라고 저장된 이름을 보고 피식 웃는다 맨날 자기 어필이나 하고 다니더니, 이젠 자기 어필하며 죽기까지. |

| 톳티 여자력어필 |

| wkdquf123: 무라갓이 사이제노처럼 만들어주셨엌
밑에 구구절절 말하는 제노스가 사이타마의 매력적인 부분을 강조해달라는 어필을 하는 듯 제작팀 감독왈 "무서워" |
![[대운동회/J13] 이이
@EE_pedal EE_ped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8586482618187776/w6AKHo9A_normal.jpg)
| 아... 회사 팀 옮길거 같은데.. 이동할때 윗선이 한명 더 붙을 예정인데 그 두분이 미정이라.. 한분이 인사팀에 구구절절 자기가 가야한다고 어필하는데 .. 나는 시른데.. |

| exo_agaL 어필어필 |

| Scent_Biyu 헤헤 들어올때는 쉬웠지만 나갈땐 아니란다! ? 원만히 풀어봐욧... 사댱님이 좋은분이란것도 알지만<< 이거 어필두 마니 하구... 끄덕 |

| do_eyes930112 큽 그래도 아쉬우니 어필은해본다 |

| 15만원이면
15k엔인데 그걸로 어필 꽤 많이 뽑을 수 있을법한디 |

| _수만큼_최애에게_꽃을_달아준다 이런 해시를 찾아버렸는데 해시에서 강하게 노가다의 냄새가 난다 알티 앙대여 제가 ㅏ겠다는 뜻이 아님!!!!!! 강한어필 |

| mayoi_chan_ 보통 같으면 그냥 격식차리고 싱글싱글 있는데 이사람한테는 이사람한테는 정말 제가 평소에 계속 싫다고 어필을 계속 해와서.. |

| 굳이 어필하지 않아도 다들 알아요. |

| 트위터를 포함 이런 걸 하는 사람들은 조금씩 자신을 어필하고 있긴 해.. |

| 지금까지 대놓고 어필해왔는데 오늘와서 딱히 숨길 필요는 없다 |

| KOR_DEMON_ 같은 닌가... 가 안되는게 일단 이타가키의 닌가는 이타가키 자신으로서도 데빌즈 서드의 폭망으로 뭔가를 증명해내지 못했고, 야이바는 닌가 특유의 처절한 액션이 아니라 걍 좀비를 무쌍하는 류기 때문에 닌가 팬들에게도 어필 못한.. |

| 98년생이신거같은데 굳이 벌써부터 꺼추 안서는걸 어필하실 필요는 없는거같네요.. |

| soomacaron 어..사실 쵸로마츠 배경한 이유도 십동정 캐설정 어필이었ㄴ데.. 어쩌다보니 좀 관종같아진거같아서 좀 가만히 있으려구요오늘은 제가 그래도 가챠 바꿨고..총괄님이 고심하신 커뮤 이벤트 하나니까 |

| 쩌번에 만낫을때 재밋는것좀 추천해달라길래 카게영업을 할까하다가 걍 내가좋아함 어필만햇더니넌 아직도 그거 조아하냐며 참 대단한 일편단심ㅣ라고으응 나도내가 여태까지 조아할줄은ㄴ... |

| sp_320k 지나치게 노답 이미지만 어필하고 키모오타라고 깎아내리기만 하니까 이렇게 존잘님이 많아도 오타쿠라는 세음절 단어 하나만으로 깔봄의 대상이 대는 거 아닌가. |

| jyjnormally: Q. 현재의 상황에 대한 얘기
재중: 방송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존재를 가장 어필할 수 있는 수단이에요. 하지만 저희는 JYJ 가장 중요한 무기를 버리고 싸우는 거니까요.
대한민국 공중파의비겁함 |

| 「 하지만 , 니코의 어필 포인트는 역시 이 미소-에 딱 어울리는 거라고 생각하니까, 꼭 꼭 기억해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만들어 봤어요. 」 |

| 그리고 뭔가 후배위가 정상위보다 오른쪽 고추따위 신경 덜써줘도 구멍으로만 갈수있음을 어필하기 좋은 체위라고 생각합니다 |

| lefebvre_moe '나 자신을 어필하는 법 1. 그대의 패션은 너무나도 구리다. 나를 뒤돌아보고 반성해보자.' |

| Olivek10: 송호창은 처음에 합류 안했어도 고민중이라는 정도로 어필했으면 좋았을텐데, 방송마다 통합 운운하며 인터뷰를 너무 많이 돌았다. 차라리 인터뷰를 거부하는게 나았을텐데 안타깝다. |

| 송호창은 처음에 합류 안했어도 고민중이라는 정도로 어필했으면 좋았을텐데, 방송마다 통합 운운하며 인터뷰를 너무 많이 돌았다. 차라리 인터뷰를 거부하는게 나았을텐데 안타깝다. |

| qmdpdpdpr 구런가여,,, 전 순수하게 긍정적인 능력어필 그런면인줄 아랐눈데... |

| Under_Taksae 거야.
하지만 단순히 너 혼자 스스로를 어필하며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다가가 혼자 좋다며 설레발치며 니가 좋다고 했다고 상대도 너를 좋아할거라는 생각은 그만 둬.
넌 상대방에게 너라는 존재를 알아볼 기회조차 주지않고 결혼부터 |

| CivisFreedom: 현직 어버이연합. 욱일기까지 등판. 엄마부대가 깝치니 자신들의 존재감을 어필하기 위해 나타난듯. 레알 쌀이 아깝다 진짜.. |
![[민1] 사케동부직(수량조사~1/9)
@boo_zic boo_zi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85850304172032/i1EawZcJ_normal.jpg)
| xoxodmdm 넹...진자 십덕하게 나왓더라구요...날 사야한다고 온몸으로 어필중인...ㅅ |
![[원고문법오류2군데]비톰파는톰최애러.
@BTom_is_LoVe BTom_is_LoV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8922346959454208/aQ-17mRx_normal.jpg)
| dpwls1220 막 이 세계관에선 알파가 오메가를 보호하는 그런 거 인데 톰은 그런 알파도 없고 막 첫경험도 모브들에게 뺐겨서 다른 알파들에게 어필할게 없으니까 어리숙한 알파 하지만 강한 삐를 유혹하는...! |

| 그리고 난 항상 내 능력 어필을 한다. 오늘 쉐프가 없어서 내가 요리를 다 했는데 사람들이 막 칭찬하니까 나 부리또도 만들줄 알아 하고 잘난척해줌 |

| Aro_miC: 남자_자기자랑 은 두 부류로 나뉠 수 있다. 1. 한심한 한남들과의 다름을 어필하면서 한남을 깜 2. 눈치 없는 한남 |

| 무해함을 어필하는 미소 씨익- |

| fhdnWidmd 나도 밥좀줘여... 주린 배로 불쌍함을 어필한다 |

| aliceinoneroom: 엘지는 안돼 캐어필을 못할 것 같은 이름이쟝 |

| 엘지는 안돼 캐어필을 못할 것 같은 이름이쟝 |

| lookatmiyuki: 사와무라가 어필을 하고 있다. 내 관심을 끌려는 모양이다. |

| 사와무라가 어필을 하고 있다. 내 관심을 끌려는 모양이다. |

| im_esam ㅌㄱ마자요 라스어필만 해주는데 로난속눈썹 짱예인Zzz |

| 하늘에서 어필바가 내린다면 |

| 이사장에게 어필… 해줘 |

| F1a910_UT
ㄱ
ㄱ
ㄱ
ㄱ
ㄱㅅ..손나 손떨림
제가 섹시함 어필을 잘할수있을련지... 바들바들
그나저나 ..하의...^^^^^^^^^ 발그레 |

| 세베루스 형제님은 자꾸 선빵필승을 어필하시는게..원펀맨이라는것이 떠오르네요 |

| dd81da 자기어필이엿습니가..?ㄱ,렇군.. 다른데가서 ㄱ이렇게소개하기로한다<< 왕따됨
찰삭찰삭맞으며
후후 조아요 이제두엽님 절대 절 정리할수업으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