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oc_dalbi95: bluestar_bs 오ㅑ..왜 이별을 두번이나 시키냐고요 모팻개ㅐ색기.......... 클라라는 까마귀 오기전에 닥터가 되라고했고.....닥터는 기억잃기전에 모든일에 웃으라했고............카크으으으으으을ㄹㄹ… |

| doc_dalbi95: 생각해보니 카클은 이별을 두번이나 했네......910에선 클라라가 닥터에게 당부하는말 해주고 912에선 닥터가 클라라한테 당부하는말 해줬다......슈발.. |

| bluestar_bs 오ㅑ..왜 이별을 두번이나 시키냐고요 모팻개ㅐ색기.......... 클라라는 까마귀 오기전에 닥터가 되라고했고.....닥터는 기억잃기전에 모든일에 웃으라했고............카크으으으으으을ㄹㄹㄹ 쥬금 |

| doc_dalbi95: 클라라,왓슨,딘:우리 딴데가서 놀자 |

| 클라라 컴백해...? |

| 클라라 존또 쟤는 진짜 여우같은 척 하는 개 곰 |

| 생각해보니 카클은 이별을 두번이나 했네......910에선 클라라가 닥터에게 당부하는말 해주고 912에선 닥터가 클라라한테 당부하는말 해줬다......슈발.. |
![[셜록강화기간] 하븨나
@hvnnnr01 hvnnnr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134655478894592/cPvZCz6f_normal.jpg)
| oji_12thdoctor: 내가 필요할 때 나를 불러줘허~~ 언제든지 달려갈게~~~
낮에도 좋아~~ 밤에도 좋아~~언제든지 달려갈게헤~~
다른 사람들이 나를 부르믄~ 한참을 생각해 보겠지마안~~
울클라라가~~ 나를 불러준다며언~~무조건 달려… |
![[도검온/반22]도비
@sophieismine sophieismin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949775715098624/zrIXkeQT_normal.png)
| claradrawing 꺄아악 호시조라린 최고!! 클라라님 린 더블 최고 > |

| oji_12thdoctor: 끌라라르을 향한 나의 사랑으은~~~ 무조껀 무조건이야하~~~
끌라라를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 사랑이여~~
태평양을 건너~~ 대써양을 건너~~ 인도양을 건너서라도호~~
클라라가 부르면 달려갈 거야~~ 무조건 달려… |

| 클라라 미쳤냐고 진짜 시잘 시즌 10언제나와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이제 태오 보여줄 클라라 데리러 간다... 완전착잡 |

| chamchal1004 아...진짜 참찰님 연성 너무 좋아요... 머리박ㄱ음 참찰님 썰에 없는게 일어날것 같습니다...제 클라라... 울먹 이제 휠체어는 필요없어..! 참찰님:블락;;; |

| docla0111: 진짜 둘이 머리 끝까지 화나서 소리지르면서 싸우다가 말콤이 손이 훽 올라갔는데 차마 때리진 못하고 멈칫하는 순간 클라라가 먼저 한대 갈겼으면 |

| 클라라,왓슨,딘:우리 딴데가서 놀자 |

| EVIRDKSIDTRAEH: EVIRDKSIDTRAEH 클라라! |

| doc_dalbi95: 클라라없다고 45억년동안 감옥에서 버티고 사람쥭이고 마인드타디스에서 만든 마음속 클라라한테 말을걸었다..... |

| ksj9474 오호!
달콤한 목소리로
아이리스 혹은 클라라 사랑해~
한번만... 이놈이? |

| dragonet1324 헉ㄱ 감쟈합니다 클라라 영혼 보내주려하는 캐스보고 살려내라 협박하는 닥터 좋슴미다...... |

| 「공연은 이제 끝났어요, 돌아가주세요.」 - 클라라 |

| 듀크/1기 앱솔/25세/男/185cm/평균-3kg
-Keyword:방황 The Hanged Man
-♥Couple_클라라 Owner_린샹 |

| 슈퍼후 망가 낙서
캐스랑 카닥의대화. 카닥클라라요소 있음
*닥터후 910 대사 스포있습니다 주의 |

| 클라라들머리...... |

| Aru_dotjs 으악 클라라클라라으ㅏ아ㅏ아 오열 아 진짜 이 대사 대박좋아 방금 그 대사 망친 사람 |

| 나의 클라라 |

| 아 클라라 보고싶어퓨 Aru_dotjs |

| ...클라라, 살아있었네? |

| lactea9924 극ㄷ그그ㄱ 클라라 대사 런 어쩌구..클레어보이여써ᆞ |

| 클라라 다리박살내는썰어디갔지 개좋았는데 |

| Aru_dotjs 맞아요 솔직히 컴패니언 미모 1등 클라라... 넘 예쁜... |

| FRIENDBUD 하 진짜 클라라 넘 이뻐요 |

| 「저만의 최고의 연주, 이제야 들려드리게 됐네요.」- 부활 클라라 vs부활 브룬힐데 |

| 저 이바노-와 클라라가 동일인물이 아니어야 아귀가 맞는거는 지금 알았지만 말이야. |

| 나는 그, 저 이니셜 때문에 Clar-와 이니셜이 같은 인물이라 생각한건데. 그래서 내가 클라라 일리니치나 이바노프, 아니, 이바노바라 말한거란다. |

| .... 아뇨, 저는, .... .... 그 K가─ 키릴문자로 클라라, 그러니까 'Klarchen'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어요. |

| 그리고.... 우리가 추정하는 그 이니셜의 풀네임은 클라라 일리니치나 이바노바, 정도잖아요? 저 대화에서, 이바노─ 라는 이름이 들려서. .... 그런데.... 그 두 클라라를 동일인물로 보면, 저 대화.... 조금.... 문맥이 안 맞는데. |

| 아, 맞다. 물어보고 싶은 게 있었는데.... 어제 추리한 바에 따르면, 우리는 '클라라'라는 이름이 들어갈 곳을 두 곳 찾아냈어요. 대화의 C-la-r에서 한 번, 이니셜에서 한 번. |

| 니텐지: 클라라가 두 발로 섰어!
신시나: 뛴다!
니텐지: 계단을 뛰어내렸어!
신시나: 도망친다!
니텐지: 쫓아! |

| 클라라가
"안톤, '좋아해'랑'사랑해'는 뭐가 달라?" 하고 질문하길래 고민하고 있었더니, 요한이
"안톤은 없어져도 괜찮지만, 샌드위치는 없어지면 싫잖아?"
라고. 뭐냐, 좀 죽고싶어졌어. |
![[5장/1일1존]110)HEL
@Hel__real Hel__re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8071221096448/5yX_uPie_normal.jpg)
| 뱀파이어 카닥이 따분하게 성안에서 지내다가 몇백년만에 퇴마사 찾아왔길래 두근 하는데 알고보니 초보.. 그래서 디게 가소롭게봤으면..클라라가 퇴마하러왔는데 2500년 산 뱀파이어앞이라 떨려서 주문까먹고..알고보니 십자가하고 다른물품들 다 놔두고왔고.. |
![[몬스터호텔 입덕]영월엄씨
@sanjizoro61 sanjizoro6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530632437858305/REfhR7SG_normal.jpg)
| Hel__real: 뱀파이어카닥ㄱ이랑 초보퇴마사 클라라보고싶..다.. |
![[5장/1일1존]110)HEL
@Hel__real Hel__re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8071221096448/5yX_uPie_normal.jpg)
| 뱀파이어카닥ㄱ이랑 초보퇴마사 클라라보고싶..다.. |

| silver_fox_22 아직 그렇게까진안되나봐요...저는 개인적으로 마스터도 여자가됐는데 닥터도 클라라처럼 예쁜 여자닥터가됐으면합니다 |

| 33-1
점퍼 카클
클라라가 능력처음쓴뒤로 쫓기고있단걸 모른채 계속 사용하다가 결국 팔라딘에게 잡혀 죽을위기에 처했을때 카닥이 팔라딘죽이고 구해줬으면.. 그러고 아 진짜 능력에대해자각이없는 아가씨네 하면서 툴툴대라..은근 보호해주고. |

| 서 죽일려고하는데 클라라가 유혹하면서 점프능력쓰는데 카닥과 같이 모텔로가벌임..
그리고 클라라가 카닥위에 올라타고 당신, 나 못죽이잖아요. 그쵸? 이랬음좋겠다. 결국 카닥은 인정하고 클라라 점프능력 이용해서 둘이 여행이나 다녀라.. 클라라가 점프사이트 |

| 33.점퍼au카클
팔라딘 카닥과 점퍼 클라라
팔라딘카닥은 무뚝뚝하게 그냥 이건 창조주만의 권능이야.이러면서 죽이기만 하는 팔라딘인데 어느날 점퍼 클라라를 만나면서부터 감정적으로 변했음좋겠다. 그래서 더 과격해지고 실패율은높아지고.. 마지막에 전기그물써 |

| LL_MW_KrB 괴도 고양이! 린 클라라당 |

| 클라라. |

| 클라라없다고 45억년동안 감옥에서 버티고 사람쥭이고 마인드타디스에서 만든 마음속 클라라한테 말을걸었다..... |

| ~ 카클 술마시기 게임 ~
1. 8~9시즌을 정주행한다
2. 카닥이 클라라! 를 외칠 때마다 마신다
3. 실려간다 |

| 랏샤「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전부 죽여버려야 한다고 생각해.」
클라라「모순이잖아, 그거..」 |

| JohnWatson_S 안녕하세요. 건너건너 많이 뵈었어요. 난 클라라에요. 반가워요.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그래..? 그럼 조금만 더 쉬다가 클라라.. 데려올 준비 해둬야.... 하아..... 침착 |

| _Dreaming_HY: 아이유 분홍신 듣다보니까 자꾸 클라라 생각나.
열두 개로 갈린 조각난 골목길= 1~12대 닥터
어딜 가면 너를 다시 만날까=닥터를 만나고 싶어함
이어서 |

| 아이유 분홍신 듣다보니까 자꾸 클라라 생각나.
열두 개로 갈린 조각난 골목길= 1~12대 닥터
어딜 가면 너를 다시 만날까=닥터를 만나고 싶어함
이어서 |

| fly_mina: naengsumachal xlqptdudn 이 분 옛날에 클라라와 강예빈의 시구 사진을 비교하면서 T팬티를 입은 클라라가 승자라고 했던 분이군요. 레이디스코드 멤버였던 고 권리세 양 사진을 두고도 성희롱 논란이 있었죠. |
![[5장/1일1존]110)HEL
@Hel__real Hel__re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8071221096448/5yX_uPie_normal.jpg)
| 아니면 팔라딘 클라라나 점퍼맷닥.., |
![[5장/1일1존]110)HEL
@Hel__real Hel__re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8071221096448/5yX_uPie_normal.jpg)
| 팔라딘한테 쫓기는ㄴ ㄱ점퍼클라라 구해주고 타디스타고 시간여행이나 다니라곳.. |

| 안톤「여자아이에게 귀엽다는 말을 해주면 정말로 귀여워진대」클라라「귀여워」안톤「아니 여자아이」클라라「귀여워」안톤「그만해」클라라「귀여워, 안톤」안톤「그만하라니까...」클라라「부끄러워하는 모습도 귀여워」안톤「그...그만...」 |

| _Dreaming_HY: 에 클라라도 타디스 열쇠 저거 갖고있... |

| 에 클라라도 타디스 열쇠 저거 갖고있... |

| 클라라 나온ㄴ것만 골라서 독타후 706보는데 하 맷닥클라라...... |

| ImYourDream_C ..클라라..? 정말..아니오늘 무슨날이에요? 하 아니 이건 꿈이죠? |

| 핫...본편이랑 클라라망가를 번갈아 찌면 개이득 아니냐? 잡짤 고만 찌고 진도 빼야지 |

| 본편 찔때는 클라라망가 찌고싶어 죽겠더니 정작 클라라망가 찌게 되자 잡짤이 넘나 찌고 싶은것 |

| 독따후 클라라도 그렇고 오리캐 메리수질 너무 심하게 하는 건... 진짜 한번 뽕 맞으면 자제가 안 되는 거 같다... ☆멋지고 예쁜 내 짱짱여캐☆ 뽕 이거 진짜 좀...▽ |

| 클라라「요즘 더워서 잠이 잘 안와」
랏샤「그럴 땐 양을 한 번 세어 봐」
클라라「음.. 양 한마리... 양 두마리...」
랏샤「늑대 한마리... 늑대 두마리...」
클라라「나한테 왜그래..」 |

| AZW170XV 카팔디 빼고 클라라를 닥터로 앉혀도 지금보단 나을것입니다 분통 |

| AZW170XV 헉 어떻게 됐나요 모팻 싫어서 8시즌 보다 놨는데 클라라 영정사진같은거 뜨고 막.. |

| bluestar_bs: 급하게 한 전력이지만 올립니다카닥부엉이와 햄스터클라라!
DW_60minute 닥터후_전력60분 |

| jitangstangs: DW_60minute 닥터후_전력60분
사실 클라라는 수플레 빼고 다른 디저트류는 잘 만든다고 한다 |

| NocNoc0: 계속 사진빼고 전력올려서... 엄청난 바보 웨이트리스 클라라의 수제 햄버겅......DW_60minute 닥터후_전력60분 |

| persona624: 카팔닥: '잿빛하늘'은 항상 그 안에 아름다운 밤하늘을 품고 있어.
내일은 또 환상적인 하늘을 볼 수 있을꺼야.
그렇지, 클라라?
닥터후_전력60분 DW_60minute |

| kim__angel 토키도키 유니콘 베어브릭 구데타마 후치코 포켓몬 가챠 더니 메디콤토이 전반 토미카 핫휠 레고 미니시리즈 육일돌 전반 브라이스, 쿠쿠클라라 등 플레이모빌 식완가챠 피규어는 만드는 회사 잘 확인하실 것 |

| 클라라와 해리는 3개월 전에 헤어졌고 |

| znfhgksp_commu 응 그리고 클라라 너무 편하게 커서 좀 고생해도 돼 ㅅa 멘탈 깨는 재미인걸! 실패했어도 죽으려고 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으니까 결과적으로는 비슷할 것 같은데 |

| 「너와 나의 약속... 아직 유효한가?」 - 브룬힐데 vs클라라 |

| znfhgksp_commu 클라라 근데 우는 거 예쁘잖아 ㅁ
미카엘 눈앞에서 엘라가 자살시도하면 망가지는 지름길입니다 음 자기파멸의 타이밍이 앞당겨지려나^^! |

| 오오..섰다..!! 서..섰어! 클라라가 일어섰다! |

| znfhgksp_commu 클라라 울어 |

| -9월 6일 삭제-"8월 9일에서 9월 6일까지, "돌아온" 호두깎기 코디 복장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모든 세트를 모았을시에는 클라라 펫을 얻을 수 있습니다." |

| rlsxkzk19 네이버 아이디 쥬세요^^ 제가 클라라훈장 드릴테니 팔아서 쓰세여=ㅁ=!!!!!!!!!! |

| 1 년전 오늘 페북 !
클라라씨 보고 싶네~ 클라라 & 정두영 |

| 아근데 나 클라라도 내고싶어 슈터로 |

| 별똥별이 지나간 후
클라라 : 다들 무슨 소원 빌었어?
안톤 : 너랑 같은 소원.
가브리엘 : 저 역시.
클라라 : 너네가 가슴커져서 뭐 어쩔건데 |

| 소소한 비밀 클라라는 D컵이다. |

| 너무 어제 닥터후 넘나 충격이라서 노트북 이름 클라라라고 붙혀줌.... 폰 이름은 애런 하치너에서 따와서 하치에여 후우... 3 찌통캐로 이름붙히는 습관 없애야돠는데 |

| 클라라「안톤은 왜 애인을 안 만들어?」안톤「우리는 집이 엄해서.」클라라「그렇구나.」안톤「그럼 클라라는 왜 애인을 안 만드는데?」클라라「안톤네 집이 엄해서.」 |

| CMHR4ME 말 찰지게 하는 캐릭터 좋아함 클라라두 카닥이랑 만나고 나서 캐릭터 통제광 잡았구 호호 세상에서 젤 불쌍한 닥터는 맷닥이네여 클라라 뺏겨써 |

| 루비「있지.. 제일 무서운 건 웬만한 일은 웃어넘겨주고, 상냥하면서 따뜻하고, 늘 배려해주던 사람이 화낼 때야. 그건 진짜 무서워.. 죽을 지도 몰라!」
랏샤「그래서 클라라한테 무슨 잘못을 했는데, 루비?」 |

| 1기 character_듀크/에나/미호/쥬노+클라라/현/브이/샤이
-주 장르는 치유계.모두 <포렌>에 속해 있으며 서로 의남매or친구를 맺고 지낸다.
-전체적으로 활발하고 평화로운 분위기.0기&2기와 깊은 관련이 있는 인물도 있다. |

| 클라라 안톤! 아기는 어디서 오는거야?
안톤 아기는 말야, 황새가 물어오는거야.
클라라 유통경로의 얘기가 아니라 원산지를 물은거야. 샌드위치의 재료가 빵집에 있다고 말할거야?
안톤 잠깐... |

| 「글라시데아는 누군가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피어나고,그 꽃을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누군가에게 준대.」
-클라라 |

| 헉 수학카닥 체육클라라 개노답 |

| 클라라가 독설로 남자애들을 쓰러뜨린 모양이다, 수화기너머 신음소리가 들리는데 아무래도 좋나.. |

| 클라라 "다정한 사람이 좋아요"
안톤 난가?
카인 나로군
헨리 나다!
요한 나겠군…
에드 난가…
룻 피에르네…
라울 조슈아구나…
마리아 요한이네요…
가브리엘 요한은 아니군 |

| 네이버 수요웹툰 하나에 사카에구치 나온다~~~~~!! 구라
클라라랍니다 |

| 저건또뭐야
레미클라라뇨...전그거보고 음...지스카르... |

| 클라라가 너무 예뻐서 좋아하는 에피 |

| 꽥 자기전 유언은...... 마지막화... 클라라x나 me 괜찮은... 조합.. 아니아니 나 비알 말고 정말 거기 나오는 나... 아니아니 미친 그니까 아실다... |

| 2012. 9. 13.
<클라라 슈만 탄생 193주년> |

| min_lover0309 동물농장 클라라 방 탈출 맨날 했는데... 핵추억... |

| Lyubiny ㄱ저돜그겈거기에다가 클라라였나? 공주공원에서 네모칸 만들어놓고 물건 어디있는지 찾기???였낰그거 넘 어려운 |

| 이제 클라라가 누구지? 키스양각 XXX 세개, |

| yuagnun: 6. 클라라 오스왈드
너무 예쁘고 너무 귀엽고 너무 대단해…… 클라라느님
외국에서는 자꾸 붙잡힌 주인공 포지션이라고 로즈 타일러랑 비교하면서 마음에 안 들어 하는 사람도 많던데 사실 잘 이해가 안 감 |

| 6. 클라라 오스왈드
너무 예쁘고 너무 귀엽고 너무 대단해…… 클라라느님
외국에서는 자꾸 붙잡힌 주인공 포지션이라고 로즈 타일러랑 비교하면서 마음에 안 들어 하는 사람도 많던데 사실 잘 이해가 안 감 |

| ImYourDream_C 클라라, 자네가 주위 사람들과 얘기하는 걸 몇 번 본 적 있지. 자네도 그런 내가 눈에 띄어서 찾아온 걸테고. |

| 221B_Sherlock_J 반가워요. 난 클라라에요. |

| ImYourDream_C hello, 그쪽이 클라라겠군. |

| haranasuka0709 헉 클라라!! 만나신건가요 부러워요8ㅁ8ㅁ8ㅁ8ㅁ8ㅁ8 |

| ruto_0604 오랜만에갔더니 클라라??가 뭐 달라그래서 당황했었어요아직도 안망하고 용캐 서비스하고있었다니.... |

| ruto_0604 동농 초4 이후로 안해서 쟤가 누군지 알거같으면서도 기억이 안나요 기억나는건 글라라인지 클라라인지 뭔지 클라라 맞나연? |

| bimbarum 클라라는 일찍 크고 일찍 닫혔어요! 아니 사실 그보다 지금 더 크면 안...될...것...가타... |

| mimyo1016 간절히 빌어줄게욬클라라는 성장판 닫혔나요 지났나요? |

| 클라라... |

| hoihoi__00 고마워 응원은 클라라가해줘 |

| tearscat314 어렸을때 클라라의 훈장 얻느라고 노가다 엄청 많이 했는데 아직도 기억나네요 |

| NORUinNAM 아가사와 겹쳐보고 그때의 버릇이 이어지고 있는것도 있고, 클라라가 자기상황의 극복보단 유지와, 동정을 원하는것을 파악하고 그러는 것도 있습니다. |

| NORUinNAM 그래서 알렉이 생각하는 클라라와의 관계는..음...'관성'입니다. |

| 일단 제 생각에는, 이바노프와 일리치, 클라라라는 이름을 가진 또다른 이들을 조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 클라라가 정말 좋았는데
예쁘고 새하얗고
후에 왕자님도 만나고... 부러웠던 역 |

| Drosselmeyer는 클라라에게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해준 사람이기도 하지. |

| 아니면 각각의 역할의 비유일지도 모르죠. 일리치는 중심적 인물, 이바노프는 세부적인 작전을 만들고 클라라는 직접 움직인다. |

| akiha007 헉젡ㄴㅣㄴ장ㄴ역시너무좋다 빌빌긴다 아 ㅂ분노했었어요 알렉...? 치이며 아젠장ㄴㄱ오빠더가지고놀아주세오 아악 가져요 클라라던져줌 |

| 일리치-는 일리야의 아들, 이라는 뜻이지. 클라라는 여자 이름일테니까 일리니치나가 되지 않을까, 합쳐서 클라라 일리니치나 이바노프. |

| nerdtheproud 클라라 만난 건 봤어요 •̀∀•́ ✧클라라가 맷닥을 구하고 맷닥이 클라라 구한것까지는 확실한데...갑자기 뜬금없이 맷닥 재생성 그런거 없이 공룡이 튀어나와서 당황했어요. 아마 거기서 꼬인 ?ㅓㅅ 같아오 |

| 유출된 군 관련 서류에, 이바노프, 일리치, 클라라. 그리고 클라라의 이상한 동향. |

| 이바노프, 일리치, 클라라.... ... 음. |

| 만약 И과 K가 이바노프와 클라라라고 하면, 이니셜이라고 보기는 힘들겠네요. 성별도 다르고.... .... 그럼 I에 해당하는 이름도 있다는 건데. 카터의 말처럼 Ilyich? |

| syuwura 앗...그러면 아마도 아직 클라라 만나기 전이겠네요괜찮아요 에이미 나오는 시리즈들도 좋죠 |

| 클라라를 구하겠다는 마음 하나로 재생성 비슷한 것을 그 긴 시간동안 셀 수없이 되풀이 한다 모팻 이 사람한테 기다림은 뭘까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쓰는 시간 각자의 방식으로 견디고 버티고 애쓰면서... |
![☆[연휘 뒤]병신년 고3 반반마츠☆
@Banban_98 Banban_9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292642949787648/6o3Og7l-_normal.jpg)
| NORUinNAM 매일 일 끝나고 나서 피곤한 몸 이끌고 맛있는 디저트 사들고 갈게요클라라라면ㄴ 메이가 다 해 줄 수 이써ㅓ요 |

| Banban_98 클라라 깨작거리면서도 메이란이즌거니 어떻게든 다먹을듯한ㄴ.. |

| 사실 랏샤클라라 동인지 갖고싶다... 랏샤는 나오지도 않았지만. |

| 아오 하나 늘 불안불안 그치만 클라라하고 루비 너무 귀엽다 |
![☆[연휘 뒤]병신년 고3 반반마츠☆
@Banban_98 Banban_9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292642949787648/6o3Og7l-_normal.jpg)
| NORUinNAM 클라라 세젤예메이가 이것저것 맛있는거 많이 사줄 것 같아요 |
![[쥬시 오너] 아웅
@rrruuuiop2 rrruuuiop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061950181146624/nNT2hQY1_normal.png)
| Namu_sssi 헤에...ㅂ... 흐릿 아맞다 그 책 올려드린다는게ㄱ나와 클라라 누나 진짜 있는 책이애오ㄱ쥬시가 설명한 거랑 좀 다르긴 하지만 쥬시도 책만 읽었을 뿐이라고요! 어쩌라고 |

| 귀엽고 애교있는 듯한 성격의 클라라는 나랑 잘 안맞는다고 생각한다... 뭐 어쨌거나 클라라님은 귀엽지만 아무튼 공식설정도 엄청 차갑다고 하고... 그러니 난 뭔가... 절제된 느낌의 뭔가가... 아무튼 그런 느낌일거라 생각하고 있다 |
![☆[연휘 뒤]병신년 고3 반반마츠☆
@Banban_98 Banban_9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292642949787648/6o3Og7l-_normal.jpg)
| NORUinNAM 클라라도 좋아요예쁜이ㅣ |

| 사실 난 아직 클라라 성격 감을 잘 못잡았다... 보통 난 성격 감이 안잡히는 캐릭터는 처음 접하는 2차 창작이 영향을 주기 마련인데 아직 클라라는 제대로 선격 반영된 2차 창작을 접하지 못한데다 내 머릿속의 클라라는 가젤처럼 차갑고 냉정한 성격이라서 |

| duckhudoll 좋아뵈긴 하는데 추울것 같아요8ㅁ8 기회되면 인사드리겠습니다!!
저는 클라라들 데려가지 싶어요 |

| 맷닥 클라라 복습하고싶은데 언제부터였더라 |

| 클라라, 가 여주인공이라... 책상에 턱을 괴고 무언가 골똘히 생각하듯 책상 위 산타모양 메모꽂이의 팔을 만지작거렸다. 잘근잘근 무는 입술이 하얗게 질렸다. |

| 클라라님 너무 예쁘셨던ㄱㅂ디ㅏ.. 클라라님... |

| 좋아요. 인형은 호두까기인형이었고, C... .... 그건 클라라. ─o─tion 은? |

| 클라라는 누군가의 코드네임인가? |

| 클라라의 동선이, 미심쩍다..? |

| ..호두까기 인형, 클라라, И.I.К? |

| 여태까지 콤패니언에서의 전개
닥터:이건.. 말도 안돼..
콤패니언:이게 뭔데요 닥터?
닥터:설명설명
클라라일때
닥터: 헐레벌떡 뛰어옴
클라라: 자기가먼저 이건...말도안돼. 닥터, 어떻게 이런게 있을수가 있죠?
닥터:나도몰라.
클라라 마지유능 |

| 아까 도청에서 들린 이름은 클라라군. |

| 호두까기 인형이라.....내 기억이 맞다면 여주인공의 이름이 클라라였지. Clara. |

| 난 밷욾도 좋아하지만 콤패니언이 폐끼치는 히로인이 아니라는 점에서 지금 콤패니언인 클라라가 진짜 너무좋다너무......너무너무...... |
![☆[연휘 뒤]병신년 고3 반반마츠☆
@Banban_98 Banban_9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292642949787648/6o3Og7l-_normal.jpg)
| NORUinNAM ㅌㅌㅌ큐처음에 클라라가 자기 무섭지 않냐고 물을때 그냥 꼬오옥 껴안을 뻔 했ㅅ습니다 |
![☆[연휘 뒤]병신년 고3 반반마츠☆
@Banban_98 Banban_9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292642949787648/6o3Og7l-_normal.jpg)
| NORUinNAM 메이란☞클라라: 뭔가 좀 통하는 아가. 딸같은 아이. 자해할 때 매우 안타까웠다....
루리☞아가페: 예쁜 아줌마! 상냥한 아줌마! 근데 나 쥬겨써....8ㅁ8...... 멍청 이런 느낌...! |
![[커미션받는중]reabyH/허아비
@reabyH reaby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0914691196170240/ddC0gygd_normal.jpg)
| 슈자 공격력이 클라라보다 낮구나.. 법사니 당연한건가 |

| bam_mrmm4629 저거 하이디 아니에요???뭔데 저런 짤이있엌하이디 클라라에게 뭔짓하는거니!!! |

| NORUinNAM 페터클라면 페터가 해주면서 하는거랑 클라라가 시키는대로 하면서 두개로 나눌수있지 않을까 |

| 나 이걸로 센세랑 클라라 보고싶어 미쳤음 |

| tosto_kim_ 저눈 ... 맷닥... 맷닥..클라라 이전... 왜사셈.. |

| illllan 안그래도 클라라의 훈장 때리박을려고 |

| whereisgunny: 3. 클라라 사복🌴 어차피 차타고 다니니까 계절감 개무시하는 연예인 패션 |

| 끌라라르을 향한 나의 사랑으은~~~ 무조껀 무조건이야하~~~
끌라라를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 사랑이여~~
태평양을 건너~~ 대써양을 건너~~ 인도양을 건너서라도호~~
클라라가 부르면 달려갈 거야~~ 무조건 달려갈 거야~~~ |

| 내가 필요할 때 나를 불러줘허~~ 언제든지 달려갈게~~~
낮에도 좋아~~ 밤에도 좋아~~언제든지 달려갈게헤~~
다른 사람들이 나를 부르믄~ 한참을 생각해 보겠지마안~~
울클라라가~~ 나를 불러준다며언~~무조건 달려갈 거야하~~♬ |

| mybride_marjoly 클라라가 무쟈게 이뻐서 그리는데 손떨림 그나저나 씨케이님 그림좀 자주좀 올려주시져 현기증난단말이예요 |

| nabia7830 으헤헤 감사합니다 클라라 사세요8ㅁ8♡ |

| elledhwen: 요즘엔 계속 클라라 옷만 만드는것 같다
노을이 이뻐여 노을이 사세여 |

| 카닥 디폴드대사:클라라! |

| confreak1 아쟄클라라 덕후욬 |

| heygyu8gyu 카닥 맨날 단거 많이먹어서 클라라가 단거금지령 내렸으면 좋겠어욬 그래서 카닥 맨날 금지당하고 삐져있었으면..... |

| doc_dalbi95 달비님 카클 우주최고귀엽고............................흐흑 카닥 왜캐귀엽조 젤리베이비 안사주겠다는 클라라의 저 단호박 넘치는 표정......알파미 너무 낭낭해서 달비님 카클 덧쿠 죽어줍니다 흑흑 |

| dudwn1780 헐 미췬 클라라;;;;;;;;;;;;;; 겁나 이뻐 눈도 맑고 투명해 으아아 역시 네가 그리는... 언니들 및 동생들은 짱이야... 캐릭 컬러에 맞춘 파란 꽃잎 흩날리는 것도 진짜 넘 이쁘다 원근감 따라 |

| claradrawing 이건 요미가 친 클라라야 |

| NORUinNAM 부끄럽다랑 무섭다에서 씾덕사당해 터졌습니다 >>리스폰<< 클라라 가학ㄱ심최고 |

| retry_something 으음 확실히 그런게 있죠...닥터는 자기 얼굴로 처음 본 사람을 좀 많이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서. 시즌 8에 나오는 카닥이랑 클라라 조합은 좋아요! 맷닥이랑 클라라는 조금 그렇지만. |

| ..으응? 뭐야..? 방금 클라라랑.. |

| elledhwen 사과님이 올리시는거 볼때마다 클라라가 영업되구요^//^ 노을이 너무 예뻐요♡♡ |
![[거대제이콥덕후] ✨칠리✨
@Kettlin_P Kettlin_P](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655549878112256/ZSMpQR83_normal.png)
| ssul_nemo 맞앜심지어 클라라마저도 그런 분위기야... |

| IVHG_T 아람이 옷으로 미디블라 클라라 퓨어니모xs 돌려입힙니다
호환되는거 좋아요 |

| IVHG_T 저는 사필도꺼를 클라라가 다 먹어요
소매통만 낙낙하면 입을수 있거든요8ㅁ8 |

| 요즘엔 계속 클라라 옷만 만드는것 같다
노을이 이뻐여 노을이 사세여 |

| 클라라가 누구였을까 |

| 클라라 |
![[5장/1일1존]110)HEL
@Hel__real Hel__re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8071221096448/5yX_uPie_normal.jpg)
| bluestar_bs: 카닥과,,,클라라의,,,,,밤을 지새는,,,,부루마블,,,,,, |

| 카닥과,,,클라라의,,,,,밤을 지새는,,,,부루마블,,,,,, |

| 클라라 존예인것................. 멍 |

| 생각해보니 로즈가 있는 평행우주에도 클라라가 살고 있겠지? |

| goqman 으헛 멘션은 바로 봤는데 점심시간이 끝나서 이제야 답장을 쓰네요 원작의 클라라에 비하면 많이 못생겼지만 그래도 이렇게 좋게 봐주셔서 너무 영광입니다 사실은 그전부터 그리고 싶었는데 혹시라도 실례가 될까봐 망설였답니다 |

| 자캐_별_테마색은
영기 : 검정 빨강
클라라 : 핑크 |

| 글고보니 최근엔 닥터후 안봤는데 컴페니언중에 제일 취향 외모였던 클라라 |

| 「...... 듣고 싶지 않아.」 - 부활 브룬힐데 vs부활 클라라 |

| 클라라 기사 댓글에;; |

| om_bbc 우오오! 제로니모! 전 테넌닥 제일죠아햇엇는데 맷닥 처음에나올땐 머지..햇는데 볼수록 매력터져서 맷닥으로갈아탓어욬 파트너는 클라라제일죠아함다! |
![[커미션받는중]reabyH/허아비
@reabyH reaby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0914691196170240/ddC0gygd_normal.jpg)
| meatherbe 얼른 빨리 업시켜야겠어요 0 저 가챠캐 두번째 풀돌이예여... 클라라 이후 첨... |

| hwaranyael 옹 네네!! 맷닥클라라 맷닥에이미 제일 조아해요 흑 |

| NORUinNAM: ㅀ헉 도쿄텝디베어 클라라각 |
![커미션받는 익명[합작3/신청서1]
@1_K_99 1_K_9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69451819552768/ztO7x9qr_normal.png)
| 앜ㅌㅌㅌ클라라의 훈장 도배해뒀어ㄱㄱㄱ해피콩ㄱㄱㄱㄱㄱㄱㄱㄱ45 |

| ㅀ헉 도쿄텝디베어 클라라각 |

| 밴럿쿠클라라 셋 공통접ㅁ읉찾음 셋다 목에 뭔가있다 쿠 목줄 클라라 초커 밴럿 그 중간의 무언가 그리고 밴럿클라라 둘다 임술ㄹ피어싱... |

| Tory_9293 클라라의..훈장..? |

| NORUinNAM 직전은 밴럿 절정은 클라라 |

| 절정직전/절정 이거 두개 남았는데 클라라랑 밴럿한테 하나씩 ㅁ줘야한다 뭐하지 둘다 못그리곘지만 |

| doctor_eighth 클라라는 보면 안 되는 거! |

| M4P0D42GY0 클라라가 뭔 절대반지 같은 거 써서 뭐지 젤 이뻐지려구 했는데 주문 잘못외워서 국민들 다 동물돼버린ㄴ...슬픈.. |

| New_Tella_jam 레피 아이비 비렌스 시네라리아 백화등 알로에 이프 랑 클라라 오 남캐한명임 쉬벌쩐다 백화등을 센터로! 하렘이다 화등아! |

| 타디스, 클라라가 기록을 못 보게 해 : |

| 일단 외모,체형은 확실하게 한다 치고서 의상은 주요 포인트만 하자...
머리아프다
클라라 이미지는 겁나 이쁜데 이걸 글로 표현하려니 두통이오네 2시간째 고민했는데도 답이 안나왘 |

| 후 양옆에 카닥이랑 클라라끼고 잠자고싶다 |

| fpdltldk 감사드려요 하라님ㅁ빨리 다른그림도 잔뜩 그려서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8ㅁ8!! 헤헤..그리고 열심히 기다릴게요!! ?
+
어..언제 다 완성할지는 모르겠지만 클라라쨘이라두..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 ... 그럼 오늘이나 내일 사이에 클라라 데려오고 무도회날에 고양이... |

|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클라라는... 그냥 신발도 없이 맨다리로 하는게 더 나았을 법했어...
아니 지느러미 비슷하게 레이스 장식된 샌들이면 되려나? |

| Play_Chatshire 그래서 클라라는 만ㄴ족스럽게 키스 받고 닥터는 좀 더 필사적ㄱ으로 했음 좋겠다 이 열ㄹ을 어떻게 하지 않으면 몸이 터질 것 같아! 그러니까 잘해서 허락을 받아내자! 이런 마인드롴 그래서 결ㄹ국 허락을 받고 잤잤엔딩★ |

| 클라라 얘는... 디자인을 마린님에게 물어볼수도 없고...
글로 표현하기 힘드네
허리부분에 이거.. 물방울 튄 모양이라고 하면 되나... |

| Play_Chatshire 닥ㄱ터가 자꾸 열ㄹ 오르니까 클라라 시선 피하구 잠시 어떡하지 고민하면서 숨 고르는데 클라라가 부드럽게 닥터 턱끝 잡아 돌려서 눈 마주 보게 하면서 "자, 다시." 하고 키스 시작하라 했음 좋겠당...! 헉ㄱ 세쿠시 쥬금 |

| Play_Chatshire 그러치 은근 닥터 도와주고... 난 그것ㅅ도 보고 싶어졌어 끄라라가 독타 조련하는 거.....
아침에 했던 것처럼 키스해보라고 하면 닥터가 열ㄹ심히 키스하다가 열 올ㄹ라서 클라라 옷에 손대면 손 탁 치면서 안된다고 헉 |

| Play_Chatshire 뭔ㄴ가 공식적인 자리에서 갑ㅂ자기 클라라한테 키스한다든지...! 근데 클ㄹ라라가 조금도 당황하지 않은 표정으로 닥터 뺨 내리쳤ㅅ으면 좋겠다 어딜 넘보는 거냐며.... 닥터: |

| 마로님께 받은 클라라 자랑할려구 올림 |

| dudwn1780 운동중 받은 클라라가 넘 예뻐서 자랑하기로<-????????으헝헝 사랑해여 0 |

| Play_Chatshire 그래 맞ㅈ아 헉 자기랑만 하는 거니까 뭔ㄴ가 되게 묘한.... 주변ㄴ에 돈 많고 잘생긴 보스들ㄹ 많은데 그냥 부하 직원인 자기랑만... 하는데 또 클라라가 공은 공 사는 사 구분 확실해서 눈새 닥터는 막 헷ㅅ갈렸음 좋겠다 |

| Play_Chatshire 맞앜 아까 얘기했ㅅ던 그 틀 그거대로 해야 한ㄴ다며 그러는 거지 닥ㄱ터가 클라라 셔츠 딱 잡으면 클라라가 안돼! 그래서 닥터가 왜...? 클라라 : 여긴 그 방이 아니잖아! 이러곸 ? |

| 세인 시그마 클라라 세영 세현은 조용히 자기 할거 하는 타입에 별 사고도 없을테고
소냐랑 신디는 낮에 나가서 낮에 들어오겠지
유라는 병원에서 살고... |

| Play_Chatshire 되게 뭐랄ㄹ까 귀여웤 방에 들어가서 본ㄴ격적으로 침대에 딱 누웠ㅅ는데 클라라가 또 잠깐. 이래서 닥터가 ? 클라라: 내가 위 아니었나? 독타 끄덕끄덕... 클ㄹ라라: 그럼 내가 위 하면서 자세 잡곸 |

| Play_Chatshire 막 되게 그런거 있잖아 둘ㄹ이 키스하면ㄴ서 옷 벗다가 클라라가 잠깐. 하면 닥터가 ...? 클ㄹ라라: 그때 저 방에서 했나? 닥터 끄덕ㄱ끄덕 클라라: 그럼 가자 해서 둘ㄹ이 반쯤 옷 벗은 그대로 총총 방으로 가는 겈 |

| 소로이넨 밤
빌헬름 밤
세인 밤
클라라 밤
신디 낮
시그마 밤
에렌 밤
디슬 밤
세영 밤
서현 낮
유라 낮
소냐 밤 |

| 「아, 당신은...」- 클라라 vs브룬힐데 |

| 루비와 클라라랬지? 너흰 이제, 내가 하라는대로 하는거야. |

| 현「 ^ *□ 」
클라라「* >ω< *」
샤이「 €'w' ♥」
듀크「ㄴ -,- 」 |

| Hel__real: 헉최고다 부잣집 따님클라라랑 보디가드카닥 |

| invisibIedragon: 클라라를봣다 |

| 클라라-최범석 디자이너, 사귀는 건 아는데 증거가 없어" |

| clara821009 클라라님 감사합니다😍클라라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 Ei_Yo_ 클라라씨... 블락ㄱ먹어버림 |

| Play_Chatshire 그치그치ㅣ!!!! 클라라는 맷ㅅ닥이 밑바닥 세계에서도 여기저기 구르다 온ㄴ 부하니까 당연히 이런저런 경험 해보게 됐ㅅ을 거라고 생각하고.... 서로 처음 하게 되는 날ㄹ 서로 놀래고 |

| 루비「랏샤, 수수께끼 맞춰봐! 빵은 빵인데 못 먹는 빵은?」
랏샤「그거 저번에도 했잖아. 멜빵?」
루비「땡!」
랏샤「그럼 뭔데?」
루비「정답은 "클라라가 식사로 받은 빵"이야! 왜냐하면 그 빵을 내가 몰래 다 먹었거든!」
클라라「너무해..」 |

| 나 이 클라라 바지 죤나 조아,,, 탐라관음 |

| 이번에 아시아 투어 하는 건데, 클라라 주미 강은 한국에서만 협연하는 건지 궁금... |

| invisibIedragon 카닥클라라? |

| 클라라를봣다 |

| 근데 저거 크라라가 아니라 클라라 아닌...? |

| Play_Chatshire 마피아 세계에서 맷ㅅ닥은 주로 행동 포지션 되게 궂은 일 도맡아 하고 막 구르는 그런 하위계급이고 클라라는 제 손 하나 까딱하지 않는 높은 계급ㅂ이라서 맷클 서로 되게 경험 많을 거라고 생각하면 좋겠.... |

| NORUinNAM 클라라 : 상담사와 내담자 + 조금 친분이 있음. 서로 의존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쿠 : 귀여워! 길고양이랑 캣파파 정도로 생각함 쿠를 보자마자 준비해뒀던 캔을 까주는건 어쩔수엇음이다
체셔 : 시청자&마루타와 진행자 |

| 내가 헷갈려서 올걸 까먹을거같다;;
포장재료
새 엽서 / 새 스티커
코지리틀클라라
카날미백손파츠
마리에 메이크업갔음
블루페어리 애니
데이드림 미백 줄리엣 / 미백 그레이스
뭔가 빼먹은거같은데 뭐지;;;; 아이고 |

| 다들 주니어네이버 얘기함? 동물농장 핵잼이었는데.. 나 공작이었음 클라라의 훈장도 있었름 근데 누가 아이디 해킹함 ㅂㄷ |

| 동물농장도 완전 재밌었는데 클라라훈장 모으면 뿌듯했어 |

|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에서..
맷닥이 클라라 앞 지나감
클라라: 이 눈사람 당신이 만들었어요?
맷닥: 아니.
그걸 보던 나: 쓸데없이 시크해...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그래.. 그래라.... 클라라는 나중에 데려올게.. |

| 닥터도 내가 부르면 반응한다. 그가 클라라! 하면 내가 반응하듯이.
write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클라라는 아즈카반 가서 못데려왔어.. |

| ⊙▲⊙ ......⊙_⊙ ...... 클라라의 동공이 확장되었다! |

| 클라라 꼬시지 마, 짐 : |

| bomdong_boo
클라라 : 명치를 때린다 |

| New_Tella_jam: 매니악한 취향의 클라라다 |

| IN_5999 ㅌㅌㅌ클라라님ㅁ화나써 |

| 매니악한 취향의 클라라다 |

| mimyo1016 IN_5999 연성을 기다리는 동안 애기 랑이 보세요 클라라님 |

| NORUinNAM 말잘듣고 착하고 뭔가 이유가 좀 스레기같지만 사실 클라라라서 좋아하는거니 괜찮다 |

| 셋 다 불법인 일 하다가 그만둔거면 좋다
청록색 깻잎앞머리
분홍 눈
몸매는 셋이 비슷 키도 비슷
클라라가 제일 크고 그다음 신디 그다음 어... 얘... 이름 내일 랜덤 돌려서 지어야지 |

| 신디는 술집마담이었고 클라라는 마피아 비서였지
같은 종이구하니 만나서 친해졌을 수도 있겠다
한명은.... 으음........ 포주....? |

| ImYourDream_C ...클라라양의 직업은 뭐지? |

| ToBiTomini: 멧닥을 볼때마다 카닥은 클라라만을 위한 닥터가 아니였을까 싶었다
멧닥이 떠날때 한 작별은 에이미에게 한거라고 생각했움
그러니까 이번엔 클라라만을 바라볼 닥터로서 온거같아
뭔가 기존컴페보다 심한 집착도 그렇고 |
![[5장/1일1존]110)HEL
@Hel__real Hel__rea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18071221096448/5yX_uPie_normal.jpg)
| 헉최고다 부잣집 따님클라라랑 보디가드카닥 |

| confreak1: 카닥이 클라라를 잃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

| 카닥이 클라라를 잃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

| 다만 언제든지 돌아올 수 있도록 준비해준다 센세는 클라라가 필요함
NORUinNAM |

| 헤어지자는 얘기를 듣자면 : 이건 앤캐가 아니라 모르겠는데 상담 중단으로 알아들으면 되나...? 안타깝다고 생각하고 2차로 회유하고 3차로 자기감정 내비치는 척 하면서 마지막으로 말림... 일단 클라라가 진짜 싫다는데 잡진 않을거같음 |

| 클라라주미강 인터뷰 보는데 내가 생각한거랑 뭔가 되게 다른 이미짘넘나 러블리언니 뭔가 시크 도도st일줄 알았는데 말하는거 진심 러블리햌그와중에 또 존예보슼 |

| 클라라한테 조금 약해지는 면이 있어서 다 받아주는건 확실함 클라라 머리 쓰다듬어주면서 다 받아주는게 사실 자기도 즐기고 있는거기도 하고^^... 정작 집착이 덜어지면 자기가 끌어올거같다 |

| P*K
집착 : 덤덤하게 받아들인다. 진짜 덤덤하게 받아들이고 대답 다해주고 상담 아니면 다 맞춰주기도 하니까 클라라가 허무할 지경이지 않을까... 그 대신 다른 사람한테 화가 미치면 그건 확실히 짚고 넘어갈거같다 근데 짚고 넘어가는 수준임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클라라도 아즈카반 가버렸는데.. |

| ImYourDream_C 내 이름은 짐 모리아티라고해. 부르고 싶은대로 불러, 클라라양. 웃는 |

| JM_Moriay_ 그런 호칭 듣는 건 꽤 오랜만이네요. 반가워요 난 클라라에요. |

| 멧닥을 볼때마다 카닥은 클라라만을 위한 닥터가 아니였을까 싶었다
멧닥이 떠날때 한 작별은 에이미에게 한거라고 생각했움
그러니까 이번엔 클라라만을 바라볼 닥터로서 온거같아
뭔가 기존컴페보다 심한 집착도 그렇고 |

| 자캐의_전투력_순위
우선 인간이 아닌 애부터…
1위 소로이넨 악마
2위 빌헬름 뱀파이어
3위 세인 뱀파이어
4위 클라라 호랑이수인
5위 신디 호랑이수인
6위 시그마 말 수인
7위 에렌 인간
8위 디슬
9위 세영
10위 서현
11위 유라
12위 소냐 |

| Dalbidrawnow: 클라라가 보고 싶군..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으음... 그치만 고양이는 태오가 선이고.. 클라라는 내가 선이잖아...? |

| 클라라가 보고 싶군.. |

| ImYourDream_C: ⊙▲⊙ ...... 클라라는 새 표정을 습득했다! |

| ⊙▲⊙ ...... 클라라는 새 표정을 습득했다! |

| jiminhea_27 클라라의 훈장모으기에 열중했었는데 |

| jhs1284: 찜질방에 간 닥터들
에클:양머리를 신기해 한다
테닥:식혜를 맛보며 브릴리언트 한다
맷닥:냉방에 들어가서 실실댄다
카닥:클라라를 미친듯 찾는다
클라라:여성용 수면실
캡잭:계란 까먹으려고 이마에 쳤는데 날계란 |

| 클라라도 생존신고..! |

| 심해의 조각들 정주행 완료! 드라마 한편 본것 같다. 슬프도록 아름다운 작품이다. 모두가 주인공이자 조연들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모두가 슈만이자 브람스이기도 한것 같다. 나도 클라라를 어서 찾고싶다. 무진이 넘나 이쁘고 사랑스러움 |

| ...넌 알겠어? 모르겠어, 클라라? |

| hunhooon 클라라의 훈장 정도는 되어야지,,, |

| 저러니 클라라가 뻑이가지 ?????? |

| doc_dalbi95: 여기 닥터 대사: 나믿지 클라라?
>>>>> 나 믿 지 ? <<<<<<<< |

| 여기 닥터 대사: 나믿지 클라라?
>>>>> 나 믿 지 ? <<<<<<<< |

| cjsoya 응 내가 열심히 굴렸으면 아마 클라라같은 느낌이었겠지 ㅅ |

| sunnydaybreak 제가 싸제클라라.. |

| 크라라는 무슨.클라라겠지 |

| mmojjing 트릭만 유사하다구요? 음...무슨 소린지 1도 모르겠지만 해리x클라라에서 사실은 해리는 해리엇의 애칭입니다. 라는 존의 말에 아, 사실은 해리는 여자였고 레즈구나. 라고 알수 있는 사실이죠 |

| skm_27524 맞져? 셜록 추리내용에서 틀린건 해리엇의 성별뿐이니까 클라라가 애인맞는거같은데 케이스북에서는 트릭만 유사하다고 써놨어서 |

| 아니, 나는 모팻이 이런 거 매꾸려고 클라라를 만든 게 아닐까라고도 생각되는데...... 설마 그러진 않겠지 |

| 마법에 걸려서 호두까기 병정 인형으로 변한 미호크와 크리스마스 선물로 미호를 선물받은 클라라 조로로 호두까기 인형 보고 싶다=▽= 자정을 알리는 괘종시계 종이 울린 뒤 일시적으로 마법이 풀린 M과 만나는 Z |

| Hanilleo: 클라라
세글자로_된_가슴뛰는_말을_해보자 |

| 클라라
세글자로_된_가슴뛰는_말을_해보자 |
![[Guardian]민준
@BTB_Daisy BTB_Dais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194574063935489/45OIXnZ7_normal.jpg)
| oji_12thdoctor: 오잉~~맘에 안드는겨~~? 울클라라 닥터개그가 싫은겨~~~?아재개그가 싫단말여~? 요건 실탄말이여~~!!껄껄껄껄,,,!!!! |

| 흐어 클라라 그거나오오뮤 |

| NORUinNAM 체셔... 몇 번 떼려고 하다가 =촬영하려고 의도 안되면 미련없이 포기하고 죽어가는거 얌전히 지켜볼듯 머릿속에서 클라라가 죽으면 나레이션 톤으로 말하려고 목가다듬고있음 |

| NORUinNAM 사근사근 손잡고 안되는 이유 이리저리 늘어놓고 클라라가 알겠어요 선생님<<하고 납득하기만을 기다리지 않을까 후 클라라최고다 정말 세살배기 어린애처럼 다룰래 |

| NORUinNAM 같이있어줄게 아 근데 페터 클라라한테 안된다고 하고 어를때마다 미친쾌감느낄거같다 통제하는기분 개체고 |

| 「움직이고 있어... ...어째서?」 - 클라라 |

| 바비의 호두까기 인형의 클라라 같달까.. 인형 같어 8ㅁ8 오열 |

| NORUinNAM 클라라 : 먼저 안되는거 얘기해준다음 그거 제외하고 버킷리스트 쓰게함 > 하나씩 해보게 유도함. 클라라가 후회없이 죽도록 도와줄거같음 |

| Tramp_Ar d쿠랑 밴럿이랑 클라라랄 |

| dainstory1004 헐 동물농장 완전 추억이네요...! 클라라의 훈장 있었...던거같아요!!!! 우오아아엉 |

| 세대차이_확_느낄만한_말을_해보자
네이버 동물농장 클라라의 훈장 있어? 오 쩐당 |

| 클라라 훈장 |

| 카닥 가슴팍에 클라라가 쏙...헉헉.. |

| leelinda99 클라라랑 타디스 꽁냥 인지 모르겠지만 좋다규... |

| tokisaki584 괴도 린 클라라다묭 |

| AZW170XV ㅌ ㅌ헐 저 클라라 배우분 진짜 짱 조아하는데 |

| 말랑빵떡..쿠쿠클라라.. 털푸덕.... |

| NORUinNAM 그러니까 밴럿쿠클라라로 해조 |

| NORUinNAM 과자라도 꺼내주고 클라라한테 기다리라 하고 쉴새없이 정리할거같다 센터 마감하는 사람이 페터였으면... 문단속하고 빼먹고 나온거 없냐고 물어봐주고싶은 아리의 사심이다 |

| NORUinNAM 센세 면허땄을듯 카풀 자주시켜줌... 헉 클라라 상담끝나고 정리하고 데려다줄테니 기다려달라하고싶다 |

| 클라라 넘 조앗눈뎅... |

| glitter_ar 흐음 아 뒤에두장은 클라라랑페터 사심 |

| 아 클라라 제인이구낰 |

| 자캐의_손을_묘사해본다
클라라:마르고 새하얌 뼈대가 두드러짐 종종 손끝이 까져있다 밴드 몇개와 반지들
이춘화:새까만 매니큐어 손톱끝이 닳았다 손톱이 부러져있을때가 많음 마르고 상처가 많다
쿠:젤리가 폭신폭신 전체적으로 솜털이 가득하고 고냥이발톱 |

| 특히 인게임 분량이 적었던 클라라나 리더가 맞나..? 싶었던 헨리의 경우 그 역할이 뚜렷히 드러나는 파트이건만..왜그랬는가 |

| oji_12thdoctor: 요즘은 요게 효자여효자~~~요걸 쟈가쟝~~~치믄말여 클라라가 뜨악!!하구 토끼눈으로 바라보는디,,, 고 땡그런눈에서 하트가뿅뿅하구 나와부러~~!! |

| E_zen_chub_da: 클라라 작을라라 |

| oji_12thdoctor: 클라라 내가 재밌는농담 해줄까잉~? |

| oji_12thdoctor: 허이짜짜~~~~클쑤마스분위기좀 내어봤는디,,,,,,잘어울리는감~? 나 어뗘 클라라? |

| oji_12thdoctor: 슬슬 클쑤마스가 다가오는디,, 울클라라는 고집불통이여..,,~~혹시 감기라도 걸리면 어쩔라구말여 응??나무가 헐벗는다구 니두헐벗으면 안뒤여~~!!이 닥터는 걱정인디,,,조 쬐그만몸을꽁꽁싸매도 모자랄판에말여~! ht… |

| oji_12thdoctor: 산타,,,,? 아유 울클라라 산타할배가 보고싶은거여~~??아유 그람진작에말을허지~~~클라라만을위한싼타 여기대령햇읍니다요~~!!^-^ |

| oji_12thdoctor: 다이어트,,,? 어유 클라라랑 맛난것좀 묵을라했더니 살뺀다느니뭐라느니,,,,,,,예끼이눔자식!! 니가뺄곳으데가있어~~~!!-.-+ |

| oji_12thdoctor: 하고야,,,,,,거울 안봐두 이쁜걸 무얼 한참을 들여다보고있다냐,,,,,울 클라라얼굴 싹~~닳아불것소~~!!! ^.^ |

| oji_12thdoctor: 클라라는 뭣땜시룽 집에따 정신사납게스리 거울이3개나붙어논걸 갖다놨다냐,,,,,으잉,,?? 고개만 쪼매돌리믄되는걸말여~~~. |

| oji_12thdoctor: 울 클라라 요로코롬이뻐서 우짤꼬~~~,,,,혹여 나쁜 푸딩뇌들이 추근덕대진 안을지,,,오늘두 이런저런걱정에 주름만폭폭 늘어가는 내맘을알아도~,,,T.T |

| oji_12thdoctor: 그람~~!! 클라라가 내께아니믄 누구의것이것냐,,,,엇, 요건 클라라한텐비밀이여~~ |

| oji_12thdoctor: 푸딩뇌들 물건은 미개하믄서도 요상하단말여,,,, 눈도 침침헌것이,,, 이렇게 하는거맞나몰것소,,,,,허허~~,,, 그래두 울 이쁜클라라가 자세히 알려줬음시룽,,, 참 복받은 닥터여~~^^ |

| doc_dalbi95: 카클 넘 기여어
위험한상황이라 클라라 주의를 분산시켜야했음
"452x32는?"
"14464요!"
"영어선생님이 암산을 왜이렇게 잘해!!" |

| 그것도 모르고 다들 고맙대서 얼마나 웃겼는 줄 알아? 세상에 그냥 도와주기 같은건 없어, 클라라. 특히 난 그런 짓 절대 안해. 네가 바보라고 나까지 바보로 보진 마! |

| anstjd20120 우리 클라라찡... 시즌지날수록 이뻐졌는데... |

| 클라라는 달려오는 릴리에게 오지 말라 소리쳤다. 아니, 소리를 치려 했다. 하지만 온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았다. 눈앞이 갑자기 검어졌다. ……뭘까. 전할 말이 있었는데…. 호그와트 시즌2, 클라라 |

| 클라라 독일인 |

| claradrawing 라고말하며 안도하는 클라라 |

| 뭐..?..클라라.. 무슨 소릴 하는거야. 내가 널 어떻게 챙겨. |

| bluestar_bs 엘리자베스 복장 클라라 입히고 싶은... |

| 헉 바이오쇼크 컨셉아트 보는데 클라라한테 입혀주고 싶다 |

| doc_dalbi95: bluestar_bs 클라라한테 꿀단지라고 부르곸 클라라는 그렇게부르는거 싫어하는데 자기 막 성난부엉이라고 부르게하면 웃길거같아여 |

| bluestar_bs: 헉 콜걸클라라x커리아재라니 |

| 완성!
... 후.. 진짜.. 덕심으로 완성했다. 잘못 조립해서 만들다 부품부족하면 다시 뜯고 또 뜯고.. 밤샜다..
클라라가 들고 있는 건 달렉 눈.
마이 임파서블 걸. 전리품을 바칩니다. |

| 아 말도 안 돼.... 클라라가 왜요..... 진짜로?? |

| MOCKTHAN tpdla35 ㅁㅈㅁㅁㅈ 글고 호무라 클라라돌즈 테마도 개조아요 진짜 저 쥬시 싸패같은 연성할때 맨날 들음 |

| lin_clara_H
-'린 클라라' 인증완료.
-잘부탁드립니다 주인님.
그리고 그녀의 핸드폰에 마스터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된다. |
![☜[♥천사♥시마님의 소비노예]벡하
@pen_612 pen_61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41841646284800/5dolS28R_normal.jpg)
| 클라라처럼 하인리히 빨리 죽여요 급기야 |

| sul_lin_hrpa 흠...난 린 클라라! |

| d_jiong 낙서재록본내주세요 클라라 프리미엄으로 나만을위한 |
![[반동결]앵두야
@Hey_my_Andy Hey_my_And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2732028521963520/rU1xA2HF_normal.jpg)
| Hey_my_Andy 전대에서 그와 로즈가 함께했던것들이 생각나서 맴찢이고...카팔닥은 모르겠음 클라라가 도저히 적응이 안 돼서 클라라의 포지션이라던가 의미같은게 왠지 역대 컴패 나는 특히 로즈 들과 함께했던 시간들은 그냥 이걸위한 좀 자잘했던 |

| sul_lin_hrpa ...괴도, 린 클라라 |

| 클라라쨘 귀여워요 클라라쨘... |

| 슈만과 클라라 유입 검색어 1위는 "조성진"이 아니라 "신지아"였다니... . |

| ImYourDream_C 음악 선생님인 클라라도 보고 싶네 : |

| chachacha0125 잊어줘요!!! 부끄 클라라가이뻤다긔!!! |

| 진짜 둘이 머리 끝까지 화나서 소리지르면서 싸우다가 말콤이 손이 훽 올라갔는데 차마 때리진 못하고 멈칫하는 순간 클라라가 먼저 한대 갈겼으면 |

| ImYourDream_C 클라라와 바이올린이라니 잘 어울리는데? |

| ehehakfkwlskdfk 사실...인생관으로 따지자면 클라라가 제일 부럽긴 합니다...남들에게 폐를끼칠지언정 자기 좋으면 그만인주제에 남들도 쟨 원래 저래하고 내껀져두는 고잉마이웨이 포지티브인생... |

| chachacha0125 맞아 그래서 클라라는 멋져요! |

| 근데 내가 생각해도 정말 클라라는 그 어떤상황에서도 이상할정도로 행복한 애라서 남들이 보기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혼자 행복할년... 오너도 신기함 |

| chachacha0125 클라라 엔딩썰 풀자면 걔는 연구자 되어서 여행도 다니고 좀더 공부하다가 호그와트 교수도 되고 자유연애를 즐기고 인생을 멋지게 살 지지배입ㅂ니다...걱정말아요 걘 누구의 도움없이도 세계최고로 행복할애야 부러움 |

| 클라라는요...오지를 보내놔도 새로운거 많다면서 원주민과 함께 적응하고 함께 사냥을 나가면 나갔지 절망하고 시무룩하는 아이가 아니란말이에요 |

| 클라라 걔 저없어도 너무 혼자서 마이웨이 해피해피크레이지라이프 보낼애라서 괜찮아요 |

| Nicht_Rauchen4 클라라~!!!!!! |

| NORUinNAM 아 쩐다 눈감으면 조곤조곤 눈 감으면 안돼요. 클라라양 해줘야지 |

| NORUinNAM 클라라 거울픙 |

| 생일날 내 최애들ㅣ모여서 가운데 의자왕 하고싶ㄷㅏ
티토스랑 톰리들이랑 로키랑 오이카와랑 해리랑 버키랑 클라라랑 아드리앙이랑 대령님이랑 엘사랑 안나랑 로즈랑 미키랑 후부키랑ㅁ 넘 많아서 생략 |

| 카클 넘 기여어
위험한상황이라 클라라 주의를 분산시켜야했음
"452x32는?"
"14464요!"
"영어선생님이 암산을 왜이렇게 잘해!!" |

| ImYourDream_C 눈이 커다란게 딱 클라라던데? |

| ImYourDream_C 오, 아니야!! 클라라라는 치와와...? |

| 다고 생각. 근데 주인공은 항상 남자이긴 하네. 시즌 10에서는 알파미 내뿜는 여자로 닥터 바꿔줘라… 아 그럼 클라라랑 알파미랑 둘이 다…ㄴㅕ…? |

| 대한 의존감이 엄청나기는 하지만 그건 여자고 남자고 외계인이고 다 똑같으니까 패스. 로즈는 그렇다 쳐도 에이미는 사이다라 너무 좋았는데. 심지어 클라라 나오고 나서부터는 닥터가 클라라한테 의존하잖앜 셜록에서도 절대 평면적인 여캐는 없었 |

| 요즘에 탐라도 그렇고 여기저기에서 셜록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적어도 내가 지금까지 본 모펫은 여캐를 그래도 잘 쓰는 편에 속하지 않나… 엄청난 여캐를 만들어 내지는 않아도 로즈나 에이미나 클라라만 봐도 닥터 없이도 잘만 살아갈 사람들이고 물론 닥터에 |

| dkssudgl_l 네 페터클라라 야썰풀었는대 심장멎은 |

| akiha007: NORUinNAM
네가 바라는 결말은 이런거잖아?
클라라 |

| NORUinNAM
네가 바라는 결말은 이런거잖아?
클라라 |

| doctor_eighth 클라라한테 바이올린이나 켜주라고 젤리 베이비 |

| dkssudgl_l 아 클라라랑 저 성격 되게 비슷하긴 해요 관종이고 선생님덕후지 |
![[커미션받눈]목슈
@2zom2zom2 2zom2zom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6363673405820928/0ABRUAoD_normal.jpg)
| 3명을_지목_후_좋아하는_음료_BEST3_발표릴레이
오엥...이거전에 햇는디 이번앤 술로 하자
1 클라라 꼰 리몬
2 더덕막걸리
3 청하
샹그리아도 복분자소주도 저음 |

| doctor_eighth 알게 뭐야! 클라라한테 내 욕 하지마! |

| 클라라쨩 너도 내가 출근하는게 싫지
우리 다롱이도 엄마 나가는거 싫지
으아아아아아 |

| kylle_Arpiel 클라라? |
![카일[아르피엘/수행중]
@kylle_Arpiel kylle_Arpie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97391257401331712/BXaccINa_normal.jpg)
| lin_clara_nya ... 우음...다시 잠이 오는 것 같아... 파티는 다음에 해야 할 것 같아...미안해...클라라도 더 늦기 전에 자러 가고...인투루멘.. |

| bluestar_bs: 숫기없는 아재커리랑 똑부러지는 클라라............... |

| bluestar_bs: 클라라커리......................... 탐라:그만해 |

| doc_dalbi95: 아 커리클라라 땡김 |

| mimyo1016: 염장로그...랍시고 트레한건데 왜때문에 글자가 깨지는지 모르겠다 클라라❤️랑 |

| UR_CHING 카클ㄹ채고 저 저저ㅓ 저 카클 호그와트 AU로 보고싶어요 10화 기준 죽은 클라라가 호그와트의 클라라로 살아가다가 닥터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는…… 자기는 잘 살고 잇다며 웃는… 어둠의 마법 방어술 담당 오스왈드 교수님… |
![[S6]이반 에클레르
@EA_HWS3 EA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91998272442368/g591gx1Z_normal.jpg)
| Demian_HWS3 그래? 그렇다면 다음 호그스미드 방문일엔 디나와 클라라를 에스코트 해야겠군. 놀리는 기색이 다분하다 |

| 염장로그...랍시고 트레한건데 왜때문에 글자가 깨지는지 모르겠다 클라라❤️랑 |

| KtheSilver: 모팻님 들리십니까 제가 시즌 9를 제대로 안봤어요 피날레는 제대로 봤는데 왜 막판에 걔가 갑툭튀 했는지 알지 못하겠어서 아 제대로 보고 욕을 해야지 하고 참고 있어요 그래도 클라라 취급이 개같았던 건 내가 안다. |

| leelinda99 크리스마스 스페셜때의 클라라인가요?존예입니다!!!안녕히 주무세요!!* |

| 가을이오면 클라라홍 파트 넘나 좋음... 목소리 진짜 국보급이당...♥ |

| Fondfun 커리클라라 보고싶습니다..........커리클라라....... 시름시름ㅁ |

| bluestar_bs 맞음 Honeypot이라고 클라라에게도 불러줘요.. |

| 내 머글 친구는 맷닥이랑 클라라 둘이 잘 어울린다고 귀엽다고 그랬는데 ㅁㄴㄹㄹㄹ |

| 테닥, 멧닥, 클라라<-< |

| claradrawing 클라라님이 쓰신고록 |

| uR_the_world 존잘님 콜걸클라라 커리아재썰 연성해주세요 |

| 콜걸클라라x커리아재썰 성인계에서 썰고싶ㅍ다 |

| doc_dalbi95 아씨 넘 좋아요키스하고 들어오는데 클라라가 웃으면서 "서투르시네요, 많이 안 불러보셨나봐요?" 하고 말하는데 커리아찌는 어벙벙 했으면......... |

| bluestar_bs 으으으으윽 너무 조아요 집 잘못찾아왔는데 현관부터 키스해오는 클라라 당황해서 못밀어내는 커리아찌... |

| 조신함 1도 없는 시골 출신 클라라와 고담 황태자 브루스 웨인으로 로코물 주세요 |

| 헉 콜걸클라라x커리아재라니 |

| doc_dalbi95 성난부엉잌
클라라: 또 그 옷이에요? 차라리 평소 입던걸로 입어요 부엉이씨!
커리: 나, 나름 제일 멋진- 부엉이라고 부르지 마, 꿀단지!
클라라: 앗, 성난 부엉이다!
커리: 끄응 |

| d아니 클라라님의 홈렌트서비스너무친절해서 울었다 |

| uR_the_world 또 순진한 커리아재는 한눈에 반했으면 좋겠네욬 클라라가 친절하게대하니까 플러팅걸고... |

| bluestar_bs 클라라한테 꿀단지라고 부르곸 클라라는 그렇게부르는거 싫어하는데 자기 막 성난부엉이라고 부르게하면 웃길거같아여 |

| bluestar_bs 클라라가 패딩턴 귀여워하니까 막 질투하고 더 잘보이려고 아재스타일로 꾸미는 커리씨 보고싶어욬 |

| doc_dalbi95 허어어어ㅓ어어ㅓ억 이웃집에 인사하러 온 클라라에게 반하는 커리아재와 말하는곰에 흥미를 보이니까 질투하는 커리아재! |

| 39Lunarat 맞아 막 얘 어떡하냐고 클라라가 막 그러지 않을까... |

| uR_the_world 헉 커리클라라 썰 풀어주신다고요? |

| bluestar_bs 허어어억 커리네 옆집으로 이사온 클라라랑 말하는곰보고 놀라는 끄라라+! |

| 39Lunarat 막 제대로 찾아오면 클라라가 제대로 찾아온 거 맞냐 의심할듯 |

| elshwh50 카닥..! 클라라..!!! |

| O12345789O 헉ㄱ 감사합니다부엉이카닥+햄찌클라라 넘 잘어울려서 좋아해요 |
![[S6]이반 에클레르
@EA_HWS3 EA_HWS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91998272442368/g591gx1Z_normal.jpg)
| Demian_HWS3 흐음.. 그렇다면 걱정할 필요 없겠어. 빙긋 웃으며 무언갈 생각하는 듯 디나는 잘 있으려나 모르겠군. 아, 그러고보니 클라라에게 무슨 일이 있는 것 같았는데.. 중얼중얼 |

| bluestar_bs DW_60minute 블쓰님 사랑해요 짱귀여ㅣ워어ㅛ 햄찌 클라라 볼 엄청 말랑말랑하게 생겼어오 흰부엉이 카닥+햄찌 클라라....귀염사ㅏ합니다 |

| bluestar_bs: bluestar_bs 커리아저씨가 클라라한테 대시했으면 좋겠다 시들어빠진 장미다발 들고 사귀어달라고 했으면 |

| bluestar_bs 커리아저씨가 클라라한테 대시했으면 좋겠다 시들어빠진 장미다발 들고 사귀어달라고 했으면 |

| Nope_Big4 맞아요!!!! 닥터후에 클라라역을 맡은 제나 콜먼입니다! 저장면도 닥터후에한장면이구요 으헤헤 |

| doc_dalbi95 존잘님 커리클라라 연성해주세요!!!!!!!! |

| doc_dalbi95: 커리클라라 연성해주세요!!!!!!!!!!!!!!!!!! |

| bluestar_bs 헉 커리클라라!! |

| 급하게 한 전력이지만 올립니다카닥부엉이와 햄스터클라라!
DW_60minute 닥터후_전력60분 |

| 커리클라라 연성해주세요!!!!!!!!!!!!!!!!!! |

| bluestar_bs 무슨소리십ㅂ니까 존잘님";;;;; 커리클라라 연성해주세요!!!!!! |

| bluestar_bs 네????? 저는 블쓰님이 이거보시고 "커리클라라" 연성해주신다고 들었는데????? |

| doc_dalbi95 ????????????전 달비님이 >>>커리클라라<<<를 연성해주신다고 해서 찾아왔는데요?????? |

| rlatnwl0404 그쵸 아 806 물뿌리개 클라라 넘이뻐여 말썽쟁이 카닥 감시하는 클ㄹ라라 |

| doc_dalbi95 헐헔얼헐 클라라 너무이쁜거아닙니까으윽 너무이뻐요88 |

| ImYourDream_C 타디스 열쇠를 책 사이에 넣는 인간은 클라라 뿐일 거야! : |

| 클라라커리......................... 탐라:그만해 |

| 숫기없는 아재커리랑 똑부러지는 클라라............... |

| 아 커리클라라 땡김 |

| mnb0120: 뉴시즌 닥터후가 10주년을맞이 했습니다.!! 짝짝짝짝!!!!
뉴시즌 최고의 닥터와 컴페니언을 뽑아주세요
예 : 카팔디&클라라
후비안 타디스 닥터후 http://t.co/INfA6pNSJH |

| mnb0120 맷닥&클라라 |

| 이거 클라라 예쁘다.. |

| enfo__ 그 행성으로 다시 운전해가는데 이번에도 물론 클라라가 운전해가고 막 계획을 세우는데 클라라가 그 괴물을 트랩으로 유인해서 가두고 그 틈에 괴물의 둥지에 가서 시간 에너지를 가져온다! 이런 식으로 해서 어찌어찌 괴물을 가두는 데는 성공 |

| enfo__ 클라라는 꼬맹이가 그 대벌레 닥터처럼 구니까 또 웃겨죽을려고 하고 제발 어린애처럼 행동하라고 그럴 거 같다 근데 생각해보니 원래 애같기는 했는데 이러고
"그래서 계속 그 상태로 있어야해요? "
"물론 아니지! 그 녀석을 잡으면 돼. " |

| EVIRDKSIDTRAEH 클라라! |

| enfo__ 결국 옆에 의자 가져다 닥터 올려놓고 닥터 시키는 거 따라 클라라가 조종하게 될 거 같다 이렇게요? 하고 레버 딱 당겼는데 엄청 흔들려서 닥터가 의자에서 굴러떨어질 뻔 하고 옷가게 도착해서는 클라라가 혼자 사가지고 왔는데 |

| 39Lunarat 아무튼 변했다고 치자! 그래서 클라라가 기겁을 하면서 애 어딨냐고 하는 거 보고싶엌 |

| 39Lunarat 배드나잇 썰은 에이미랑 로리랑 클라라랑 설정 파괴 타디스에 있는데 닥터가 들어와서 클라라 엘리 잘못 데려온 것 같은데? 이러면서 어항 들고 오면 좋겠다... |

| enfo__
"그런 옷 안 입은지 천년이 넘었는데 있을 리가 있나. "
"그럼 어디가서 구해와야겠네요. "
하고 타디스 타고 가려는데 어려진 닥터 키에 타디스 조종판이 안 들어오고 클라라가 끌어안아 올려줘도 팔이 레버까지 안 닿고 |

| R_U_HM 응? 아냐~책 쓴 사람이 클라라 누나 동생인데? |

| Edwin__HM 들은 건 아니고~책에서 읽었어요! <나와 클라라 누나>. |

| R_U_HM 아니, 그러니까..<나와 클라라 누나>의 주인공이라니까? 책 빌려줄까? 읽어볼래? 재밌고 유익한 정보도 많아! 벼룩 서커스 시키는 방법이라거나, 영업 사원 내쫓는 방법이라거나~ |

| R_U_HM ...그건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정원에서 배추처럼 자라난다고 클라라 누나가 그랬다니까? 너 책 좀 읽어야겠다.. 절레절레 |

| enfo__
"저번에는 얼굴 제대로 못 봤단 말이에요! "
"저번에? "
"그...어... 저번에 사진 보여준 적 있지 않았어요? "
"아니. 없는데. "
"...그럼 착각했나보네요. "
804때 생각하면서 클라라가 아쉬워한다든가 |

| mimyo1016 근데 이상형등장해서 클라라가 시선잠깐 팔았다구 랑이가 질투하면서 키스해줬으면 좋겠다ㅏ... 본격 주변인의 썰풀기 |

| Phoenix_is_Free 허헉 전 닥터후는 안 봤어요친구가 n년째 영업중인데 안보고 있다가 카닥클라라 케미에 살짝 흔들렸어요 ㅅ... 하지만 슈내 시즌11 방영에 이내 사그라들었던 |

| 43만원 와 말이......클라라나 에이미 의상인 경우 로드숍에서 대충 비슷한 거 사서 끼워맞추면 되는데 카닥은 아니자나... |

| enfo__ 닥터는 어린 애 얼굴로 최대한 썩은 표정을 하는데 그게 또 웃겨서 한참 있고서야 진정하고 닥터가 어떻게 해야할까하고 말을 꺼내려는데 클라라가 닥터 정말 귀엽다고 사진 찍을려고 한다든가 닥터가 사진은 안된다고 하는데 |

| enfo__ 숨 돌리고 보니까 닥터가 쪼그매져서 바지는 어따 놓고오고 셔츠에 코트만 겨우 붙잡고 있는데 그것도 자꾸 흘러내릴라하고 코트가 바닥에 끌리고 있는 거 보자마자 클라라가 터질 거 같다 참을려고 시도는 해보는데 웃음이 안 멈추고 |

| 클라라「양이 한 마리... 양이 두 마리...」
랏샤「늑대가 한 마리... 늑대가 두 마리...」
클라라「」
랏샤「양이 한 마리... 양이 0마리...」
클라라「」 |

| mimyo1016: 자캐에게_이상형에_대해_묻는다면
키 크고 운동 잘하고 키 크고 힘 좋고 키 크고 상냥하고 키 큰 사람 클라라 |

| naengsumachal xlqptdudn 이 분 옛날에 클라라와 강예빈의 시구 사진을 비교하면서 T팬티를 입은 클라라가 승자라고 했던 분이군요. 레이디스코드 멤버였던 고 권리세 양 사진을 두고도 성희롱 논란이 있었죠. |

| 헉 저거 렌즈 공구하는 거 갈색 렌즈 공구 신청할까 클라라 눈 색으로 적당할 것 같은데 |

| 자캐에게_이상형에_대해_묻는다면
키 크고 운동 잘하고 키 크고 힘 좋고 키 크고 상냥하고 키 큰 사람 클라라 |

| 여캐할까 남캐할까 여캐면 금나나 클라랔 남캐면 강지훈... |

| doc_dalbi95: 클라라 목욕하는데 타디스타고 무단침입하는 카닥클라스... |

| 클라라바지 최고존엄 |

| enfo__ 막 신체의 시간 에너지를 뺏는다든가는 대충하고 그러고 달리다가 저 외계종족이 카닥을 턱하고 잡아서 무는 데 그때 클라라가 7년간 배운 무술로 걷어찬다든가 그래서 RUN을 외치며 클라라가 일단 카닥이랑 어찌어찌 타디스로 데려오는데 |

| actressclara: CLARA has come in at 2 for Mode Magazine’s World’s 100 Most Beautiful Women of 2014. 클라라 美패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 htt… |

| R_U_HM 우와, 대박 끈질겨..! 난 클라라 누나가 있지만 넌 증명해 줄 사람도 없잖아! |

| 클라라 목욕하는데 타디스타고 무단침입하는 카닥클라스... |

| akiha007 헉 클라라랑 알렉 |

| Rum_T_T zzzzz진짜예전에 로라자넷 좀 잇엇다고는 들엇어요 오 클라라 보거싶다 여캐좋다능 헥
근디 저눈 로라스가 지키고싶은사람이 생겻다는건 딱들으면 드렉이 생각나버림 호모망막 |

| MissWega 그 예전에 만우절 때 제이랑 같이 나온 신캐떡밥이었다는데 핵구라용
근데 거너제이가 나온 걸로 봐선 클라라도 아예 관련이 없는 건 아니지 않을까? 이런 해석이 있어서요.. 근데 제 생각엔 로라스를 톄스 시킨게 아닐가 싶기도 허고 |

| Rum_T_T: 멍하니 있다가 쌍창용 스토리 떠올라서 쌍창애덜 스토리 쭉 봤는데 로라스가 지키고픈 여자가 클라라라는 썰이... 근데 먼가 얘가 공식이 아니면 자네트일지도 모른단 생각이 들어버림 머쓱! |

| Rum_T_T 클라라가누구에여? |

| 멍하니 있다가 쌍창용 스토리 떠올라서 쌍창애덜 스토리 쭉 봤는데 로라스가 지키고픈 여자가 클라라라는 썰이... 근데 먼가 얘가 공식이 아니면 자네트일지도 모른단 생각이 들어버림 머쓱! |

| siroyooki 저두요 클라라 다음 컴패 어떻게 될지 |

| lang_huisoo 그래도 생각보다 재밌게 내용 잘 나온거 같아서 그건 안심했어요 클라라 생각이 나가지고 좀...그랬지만...흑흑 다음시즌이 벌써부터 걱정이 됨미다... |

| 클라라도 그려야징 |

| 마이 클라라...ㅅ.. |

| 김석원-클라라 사촌? 클라라 몸매보니 "부부럽부럽다" |

| 모팻님 들리십니까 제가 시즌 9를 제대로 안봤어요 피날레는 제대로 봤는데 왜 막판에 걔가 갑툭튀 했는지 알지 못하겠어서 아 제대로 보고 욕을 해야지 하고 참고 있어요 그래도 클라라 취급이 개같았던 건 내가 안다. |

| 랑님~ 클라라 무슨옷입힐까요~? IN_5999 |

| mimyo1016 클라라 옷은 랑님한테 물어보고 랑 옷은 클라라님한테..ㅌㅌ |

| 나한테 컴페들 순위를 매기자면 로즈>>>>>>>>>>폰즈들>>>>>도나
마사는 안타깝긴 하지만 그닥 정 안갔고.. 클라라는... 싫음.......... |

| 아 근데 레알 닥터후 진자 넘 죠아....
시즌 9 달리느라 새벽 7시에 잠들었는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카닥이랑 클라라 별로 안 좋아해서 시즌내내 시큰둥하고 보다가... 크리스마스 에피에서 터져벌임...... |

| akiha007 오 추종자 쩐다.......클라라는..주변인물이 없어요 가족이랑 페터 외엔 그냥 가볍게 지나간 사람들 |

| 클라라감자탕 |

| 클라라 보고싶다 |

| Theodore__HM R_U_HM 클라라가 좀 똑똑하긴 해요~. 근데 그래서, 그럼 결론적으로 누가 맞는 거예요? 이제 짱귀요미가 벼룩 잡으러 가면 돼요? |

| 우리가 카닥속의 클라라라면..? 어떤 미친 미시가 우리에게 전기자극을 주고있는거라면..? |

| lio_1207 그래서 클라라가 리즈 데려가려할때도 쌍수들고 있었는데 리즈가 해킹해서 가겠다고 오지 않았다 까지 얌전 |

| _Dreaming_HY: 클라라 이거 왜이렇게 귀엽냨 |

| 클라라 이거 왜이렇게 귀엽냨 |

| doc_dalbi95: 무뚝뚝한 스코티쉬의 칭찬이란.....
"클라라 오늘 너 이쁘네. 씻었니?"<<< |

| 무뚝뚝한 스코티쉬의 칭찬이란.....
"클라라 오늘 너 이쁘네. 씻었니?"<<< |

| doc_dalbi95: 사랑이란 단어가 직접적으로 나왔을때가 904인데 클라라가
"당신이 날 어찌됐던간에 사랑한다면, 돌아올거에요" 라고함. 그리고 카닥은 정말 악을쓰고 돌아왔지... 150년동안 냉동관에 갇히는것도 감수할정도로 |

| 클라라 참 이뿌더만 요즘 뭐하능공? |

| R_U_HM 쯧, 쯧. 손가락 까딱까딱 흔들곤 포기는 배추를 세는 단위라는 말도 못 들어봤어, 짱귀요미? 클라라는 벼룩들을 성냥갑 안에 못 넣어서 실패했지만, 나는 짱귀요미가 책임지고 잡아다 줄 거니까 꼭 성공할 거야! |

| dk123911 이번 클스마스 나왔나여?? 저 아직 못 봤어여클라라 나오는 시즌 까지만 딱 본.... |

| R_U_HM 한숨 쉬곤 또 흔드려는 거야? 난 그렇게 쉽게 넘어가지 않는데도~. 어깨를 으쓱이곤 클라라는 실패했지만 난 성공할 거야. 다부진 표정을 지어보였다. |

| Hajae_KY: 클라라 보고싶다..⊙Q⊙
짤은 제나여신님이지만 |

| 액소플래닛 외계냥과 대치중인 독타와 클라ㄹㅏ♥ 엑서,, ㄹㅔ고,, 독타,,, 한컷에 모아놓으니까 약간 죽고싶ㄷ ㅏ,,, |

| 시즌6 보다 클라라인 줄 알고 식겁했다 |

| R_U_HM 아니라니까! 클라라 누나가 그랬다니까? 배추처럼 땅에서 자란다고 했다니까! 제스처까지 섞어가며 열심히 설명하고 있다. |

| doc_dalbi95: 닥터는 누구도사랑하지 않아라니.... 로즈와 클라라를 본다 |

| _Dreaming_HY: 이거 클라라 프사로 해야지 오스윈이지만.. ? |

| 이거 클라라 프사로 해야지 오스윈이지만.. ? |

| R_U_HM ...? 왜? 클라라가 얼마나 똑똑한데~. 벼룩을 길들이면 서커스단도 만들 수 있다나봐! ...벼룩이 어디 사는 지 몰라서 시도는 못하고 있지만... 어깨를 추욱 늘어트렸다. |

| 가족 다 살아있고 안아프고 불행한 과거사 없는 애라면 클라라 있었는데 이제는 그렇게도 말 못하겠고. 리즈도 내 기준이라면 나름 잘 살았는데. 으음. 음? 정말로 더 없나 당황 |

| R_U_HM 나와 클라라 누나. 완전 재밌어. 존잼. 너도 읽어볼래? 빌려줄까? |

| Hajae_KY 혹시 클라라 첫등장이 몇화였는지 아시는분계시나요?
시즌7 1화였던것같은데 정확히 기억이안나서..⊙ㅅ⊙a |

| 사랑이란 단어가 직접적으로 나왔을때가 904인데 클라라가
"당신이 날 어찌됐던간에 사랑한다면, 돌아올거에요" 라고함. 그리고 카닥은 정말 악을쓰고 돌아왔지... 150년동안 냉동관에 갇히는것도 감수할정도로 |

| 클라라 보고싶다..⊙Q⊙
짤은 제나여신님이지만 |

| 닥터는 누구도사랑하지 않아라니.... 로즈와 클라라를 본다 |

| 클라라 테마곡 정하고싶은데ㅔ....결벽증X인생리셋버튼으로 도영상하나 파고싶다 |

| ㅁㅈ 나 클라라굴리고 안좋은버릇ㅅ생김 맨날 예, 뭐...이러고다녀가지고 대답할때 네보다 예가 먼저 ㅊ튀어나온ㄴ다 ㅌㄹ아젠장 전에 봉사할때 통솔하는쌤이 뭐라했을때 디게 싸가지없게 예. 이럤ㅅ슴 죽자 |

| ImYourDream_C 점심 먹어 클라라. 가능한 오래 : |

| 아 자해캐 정리해보고싶다
우유, 아야, 클라라, 로튼
강도
로튼>우유>아야=클라라
빈도
클라라>우유>로튼>아야
자해방식은 대부분 칼로 긋는건데 클라라는 정말 긋는다정도면 유는 살을 찢는다 로튼은..자기 손가락 자른새끼임 |

| glitter_ar 클라라정도면 양호한거야 하하 |

| 자캐가_잃어버리면_불안해_하는_물건
클라라:칼, 칼심
청정원:인형
이춘화:돈
밴럿:약
쿠:진통제 |

| 클라라 조아해.... |

| 모두 클라라보자 |

| NORUinNAM 클라라 10년전 좀 귀여워죽을거같음 장기를팔아 먹여살리며 |

| glitter_ar 아악... 클라라를ㄹ잡아바친다 |

| 클라라주미강 콩쿨 직전 손을 다쳤었구나 |

| NORUinNAM 꼬옥 클라라보면 나을거닽음 보러감 |

| Clara_RW 앗, 벌써어! 점심 시간이구나아-! 음, 으음-! 클라라 친구느은- 물고기 좋아해-?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클로버보다 클라라가 더 좋은가보구나... |
![[R] 클로버 P. 하트
@CPH_HID CPH_HI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5602017738753/SktV7mnG_normal.jpg)
| Teo_HID 태오... 그렇게도 클라라가 보고싶어..? |

| Clara_RW 응, 으응-! 쓰다듬에 기분 좋은듯 눈을 접어 웃으며 클라라 친구느은- 잘 잤어어-? 꼬리를 살랑거리며 |

| Clara_RW 클라라 친구우! 음! 멋진 호랑이이-! 좋은 아침이야아! 헤실거리며 당신에게 쪼르르 다가간다 |

| Yuilu_ Master_9262 ......나한텐 클라라가 있다고! |

| 클라라, 바보 아냐? |

| doc_dalbi95: 카클이랑 샘딘캣 만나면 혼파망일듯 클라라가 존예라 딘이 치근덕거리는데 카닥은 불쾌하게 바라보다가 딘이랑 시비털고 말싸움박터지게하고 샘이랑 클라라는 서로 미안하다 사과했으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