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earphone
아 커제가 이겨서 이세돌 커제가 뜨고 있구나. 커제 잘하긴 잘하는구나
pS70EPolWfZCnZC
df60b64ee5b444a: 으 이세돌님 반집 패는 너무 아깝다... 아쉽네
RyuclidYou
xposnews 덤이 몇 집? 이세돌, 몽백합배 최종전서 커제에 '반집 차 패'
Nm_Seup
이세돌 결국 졌나
C7H7Cl
nuka_chicken LightSaber_130 오늘 이세돌 9단 사진 오랜만에 봤는데 졸라 멋있더라구여.... 바둑두시져 바둑
tjdud7194
df60b64ee5b444a 아.. 이세돌님.. 되게 무표정으로 열심 히 두시던데..
sh011218
df60b64ee5b444a 아빠가 세기의대결이라고 채널돌렸어여 이세돌님이랑 어떤사람이랑한다구

이세돌, 커제 몽백합배 결승 커제에 바둑 9단 중국 반집 9단이 1위 승부

df60b64ee5b444a
으 이세돌님 반집 패는 너무 아깝다... 아쉽네
idakk_babe
얼핏 기사 잘못 읽고 이세돌이랑 커쇼가 바둑했다는 줄..
N_DizzyP
이세돌
mnd_af2
deepdarkyellow 이세돌 털렸나요
Anseunsang
이세돌 짐?
kwangilim
kwangilim 이세돌,커제에 반집패.아깝다.
zzz8600444
최택 을 내보내자 이세돌 패

rheingang
타임라인에 이세돌 커제 바둑 얘기가 하나도 없네. 내 잘못이지 뭐 ;;
hyeongnim1
g홀...이세돌이 실검1위길래 봣더니 졌ㄷ ㅏ니 ㄷㄷ이세돌 ㅣ..?
rnltornl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가 무려 이세돌과 커제다. 확실히 이번 커제의 입방정이 한 몫 한듯하다. 실력도 대단하지만 스타성있는 기사이긴 한갑다.이세돌9단이 졌으니 커제의 이세돌9단이 우승할 확률은 5%라는 말을 되돌려쳐주지 못했다.팬으로써 속이 쓰리고만
Ho_Ssony
아 이세돌 졌구나...
D1leaf
"자신이 없다 질 자신이" -이세돌- 패배
JungjaeShin
tsjh2002: 이세돌의 반집 역전승 할 듯 우승상금 3억2500만원 후덜덜.. 중국주최 대회임
sotkfkdahfos
이세돌졌구낭,
boongzam
실트 잘못봐서 이세돌의 어느 멋진날
psCanor
HwaShin_NF: 마지막에 커제에게 중국룰의 특징 가운데 하나인 패를 잇지 않고 공배를 버티는 수단이 있었던 것도 이세돌에겐 불운이었다. 통한의 반집패였다.
9YO_ON4
헐 이세돌 반집차로 졌어..?
oger02
NEET_ALTRENE 음 조훈현 전성기가 지금 이세돌 나이고 이창호도 지금 이세돌 나이때 이세돌만큼 하는거 보면 한국바둑 특징이 완숙해지면서 강해지는 그런게 있나봅니다.
fasto77
최근 시간 여유가 생기면서 바둑을 다시 둔다. 바둑을 두면서 자연스레 프로기사들의 경기에도 관심이 생겼다. 몽백합배 결승 5번기를 전경기 생방송으로 봤다. 너무 아쉬운 결과. 그래도 역시 이세돌은 슈퍼스타.
byungsinyukkap
이세돌은 준우승했지만 상금으로 1억800만원을 받음
beaver0814
오늘 몽백합전 이세돌이 반집패한것 너무 아깝다 중국룰에 발목 잡혀서 이세돌이 후반에 선전했는데 너무 아쉽다
K_McDohl
Ajeom45: 이세돌이 몽백합배 세계바둑오픈 결승에서 접전 끝에 반집차로 패배했다고 한다. 너무너무 아쉬운건 한국 룰에 따르면 반집 승이라고
oger02
NEET_ALTRENE 박정환 잘하긴 하지만 세계대회 나가면 똥싼다고 평이 별로고... 그외 박영훈, 이세돌, 강동윤, 김지석, 최절환까지 다 80년대 생이니... 사람들이 신지서 많이 기대하던데
Yoihana429
e87723 ㄱㅊ이세돌은 랭킹2위 우리나라의희망 박정환이 있셈
Ajeom45
이세돌이 몽백합배 세계바둑오픈 결승에서 접전 끝에 반집차로 패배했다고 한다. 너무너무 아쉬운건 한국 룰에 따르면 반집 승이라고
noryuk_rb
이세돌이 커제한테 졌구나
IfWeTurn
이세돌이 아니고 일세돌이 맞죠. 한국말을 모르시나요?
byungsinyukkap
이세돌 졌네
e87723
머야 아까 이세돌이긴대매 진것?
mochacocoa1110
이세돌 졌구나
ybin97
아 이세돌이 졌구나
HwaShin_NF
마지막에 커제에게 중국룰의 특징 가운데 하나인 패를 잇지 않고 공배를 버티는 수단이 있었던 것도 이세돌에겐 불운이었다. 통한의 반집패였다.
IfWeTurn
헉 이세돌 이승삼패로 바둑결승전 패배했네요 이름이 세이돌이면 삼승이패로 이겼을텐데요. 이세돌은 5경기가면 무조건 집니다.
NunCo1831
2minki: 이세돌 기사의 돌자가 돌석자 밑에 새을자 붙은 글자인데 이게 우리나라에서 이름에 쓰려고 만든 글자였구나. ㄹ대신에 새을자라니 귀엽다.
TRIADICANO
평소 바둑을 좀 알아뒀어야 평가질이라도 하지.... 이세돌 경기 잠깐 보는데, 훈수질을 못하니 답답했다. 축구 볼 땐 "아오~~ 나가 죽어라" 이라믄서 보는 맛이란게 또 있는데..이건 뭐 꼰대질은 못하고 경기 상황을 예측 못하니 긴장만 잔뜩 탔다.
dlektmd123
이세돌이 항상 이기길 바랬지만, 이세돌 때문에 눈물 나오는 건 처음이네.
a9f04bec326e47f
tsjh2002: 이세돌이 검색어 1위대단하네요 최강으로 평가받는 돌주먹을 가진소년 커제를 꺾어달라는 팬들의 염원일 듯. 끝내기 단계인데 불리한 형세랍니다
dlektmd123
졌는데, 너무 아쉽게 졌는데. 역시 이세돌이라는 생각도 든다. ㅈ
NEET_ALTRENE
이세돌 입장에선 2국이 너무 아까울듯..
mainlogo84
_k__n____ 한집 더 주니까 이세돌도 백 잡은거 같더만
louislyha
아 ..... 이세도류
jettison12
Hongdg79: 이세돌 경기 바둑TV 로 보고 있는데 초반 불리한것 많이 따라 잡고 반집 승부라는데 .. 그동안 여러 스포츠 중게 봤지만 ,해설자를 믿을수가 없는 중계가 바둑 하긴 해설자가 기사들 걸 예상하면 현역하겠지 ..
dlektmd123
하아... 이세돌 때문에 죽을 거 같다. 내가 지침.
peostar
이세돌 이겼나요? 반집패인가요?
ardbegcj
바둑은 상징적인 세대교체네. 이세돌보다 강력하고 싸가지도 한창때 이세돌보다 더한 후략
go2002asd1
이세돌 수고하셧음 !!
Ma_Dooly
애초에 이세돌이 이기기 위한 조건이 상변 패와 우상귀 패를 이기면서 커제의 실수만을 기다리는거였는데, 상변 패를 굴복하는 바람에 좌변의 흑이 실수해도 차이가 그렇게 나지도 않았고...
jettison12
이걸 이세돌이 이겼으면 꽤 화제가 됐을텐데, 여러모로 아쉽긴 하다. 세계대회 결승전이 이 정도로 사람들 관심을 받은게 얼마만인가 싶군.
soccergoal10
헐~~!! 진짜 이럴 수가~~!! 이세돌 중국룰에 의해 커제에 반집패!!와 말이 안 나오네.. ㄷㄷㄷㄷ
cloudsecre
jettison12: 뭐 근데, 중국룰이 한국룰보다 덤이 1집 더 많은걸 감안하면 어차피 한국룰이었어도 지는 판임. 덤은 그대로고 나머지만 한국룰이었어야 이세돌이 이기는거니.....
jettison12
뭐 근데, 중국룰이 한국룰보다 덤이 1집 더 많은걸 감안하면 어차피 한국룰이었어도 지는 판임. 덤은 그대로고 나머지만 한국룰이었어야 이세돌이 이기는거니.....
Eda_Kang
이세돌 졌네;
bretjang21
aGapeMini 근데 이게 반대로 중국애들은 울나라오면 똑같이 적용받으니까 거기다 이세돌 백 잡으면서 7집반 가져갔고
bretjang21
이세돌 아쉽게 패배 .
cloudsecre
514_Bluegoliath: 한국룰로는 이세돌이 이겼다는데.. 이 대회는 중국룰 변수는 덤 7.5집 룰해석으로 지나?
HwaShin_NF
이세돌이 불리한듯?
oger02
이세돌이 백아님? 중국룰이면 한국 룰보다 백의 덤이 많은데?
opkang
이세돌 : 무승부로 하지 않을래?
514_Bluegoliath
한국룰로는 이세돌이 이겼다는데.. 이 대회는 중국룰 변수는 덤 7.5집 룰해석으로 지나?
firststep_0127
이세돌 커제에게 반집 패 위기
cloudsecre
뭐지.. 누군 이긴다 그러고 누군 이미 졌다 그러고. 뭐가 맞는 거야. 복기할 때도 이세돌은 자기가 진 판엔 집요하게 분석하는데 커제는 금방 끝냈다고. 집념이 이기면 좋겠다.
opkang
바둑 이세돌 버서스 커제 하는데 일단 역전각인데...
cloudsecre
514_Bluegoliath: 지금 바둑TV 해설 이야기로는 이세돌이 이기는 분위기인거 같다
winkeny
응팔의 영향인가. 이세돌과 커제의 몽백합배 결승이 실시간 상위권에 있네.
chlckdduf95
go2002asd1: 커제 집중력 흔들리네 야호 이세돌 파이팅
tsjh2002
이세돌의 반집 역전승 할 듯 우승상금 3억2500만원 후덜덜.. 중국주최 대회임
arteffel
바둑 아직 안 끝났냐 이세돌 사범님 이기세효
514_Bluegoliath
지금 바둑TV 해설 이야기로는 이세돌이 이기는 분위기인거 같다
go2002asd1
커제 집중력 흔들리네 야호 이세돌 파이팅
go2002asd1
이세돌 9단 파이팅 이기자구요
fotobk
이세돌 반집패네. 아숩!!
pinkbear_sol
이세돌이랑 커제 경기 하고있었구만?!
bauermode
이세돌 시대도 끝나는구나.
Eda_Kang
이세돌 vs 커제 바둑 본다.
aGapeMini
이세돌9단 아직인가여?
sundew_K
이세돌 9단의 상대인 중국의 커제 9단이 대국 전에 '세돌이 날 이길 확률은 5%'라고 입털어서 관심집중. 근데 5판3선승 첫 게임을 이세돌이 이기고 오늘이 2:2로 맞선 마지막날. 이세돌이 좀 밀리고 있었는데 커제의 실수로 따라붙는중
dhktkql0
흐미 이건 이세돌 역전이라고 봐야할듯....제발 이겨라...
sundew_K
이세돌 9단이 중국 기사를 상대로 결승전에서 대단한 승부를 하고 있는 모양이다
HenryRyecroft
바둑은 모르지만 이세돌 화이팅
Ma_Dooly
이세돌 - 커제 반집 승부다 반집정도 불리하지만 끝내기 실수만 나오길 바라며
cloudsecre
HwaShin_NF: 이세돌이 초반에 불리하다가 집중력을 가지고 중반부터 역전의 발판을 마련한 흐름인듯.. 커제는 중간에 바둑을 경솔하게 두었다는 이야기고..
tsjh2002
이세돌이 검색어 1위대단하네요 최강으로 평가받는 돌주먹을 가진소년 커제를 꺾어달라는 팬들의 염원일 듯. 끝내기 단계인데 불리한 형세랍니다
Hongdg79
이세돌 경기 바둑TV 로 보고 있는데 초반 불리한것 많이 따라 잡고 반집 승부라는데 .. 그동안 여러 스포츠 중게 봤지만 ,해설자를 믿을수가 없는 중계가 바둑 하긴 해설자가 기사들 걸 예상하면 현역하겠지 ..
HwaShin_NF
이세돌이 초반에 불리하다가 집중력을 가지고 중반부터 역전의 발판을 마련한 흐름인듯.. 커제는 중간에 바둑을 경솔하게 두었다는 이야기고..
514_Bluegoliath
이세돌 - 커제 보는데 분위기가 재미있게 된듯 해설 들으니
hiphop31
이세돌 커제 반집 싸움인가보네.. ㄷㄷ
HwaShin_NF
역전의 패가 이세돌에게 있다는 방향인듯
Melt_N
바둑 평소에 관심없다가 이세돌 9단vs커제 9단이 국제전으로 변했길래 보고 있는데 재밌다
KimKimhaksoo228
yunheesung: 지금 중국에서 열리는 몽백합배 세계바둑 최종전을 보는데,우리의 이세돌이나 중국의 커제 모두 한 발 물러섬이 없이 강하게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관전하면서 전문가들이 한수한수 예상하는데, 대부분 빗나갑니다. 고…
HwaShin_NF
뭐 버틴다고 하는거보니 이세돌이 큰위기를 넘긴듯
lacknights
이세돌이 자신의 스타일대로 안두고 밋밋하게 두나. 고전이다. 힘들다.
76juyoung
아니왜 이세돌이 바둑두고 있는데 댓글에 최택 화이팅 뭐여 최택이 실존인물인 줄
kfbs4
이세돌 파이팅 응원하고 있습니다.
airaca21c
hyunjouc 운동은 좋지요..^^ 바둑보는데, 이세돌9단이 불리하네요. 속상한오후..
mainlogo84
이세돌이랑 그 백번불패라던 중국1위랑 하는건가?
airaca21c
아..이세돌 불리하다..안타깝네..
cassmanager
7집반을 더하면 이세돌 9단이 이길 수도 있을 거 같은데, 흐음. 일단 약속 시간 전에는 안 끝나겠네.
rudolfmann
이세돌-커제 중계 보는데 영어는 못알아 듣겠고 대화창엔 졌단 소리 올라오고... 기보 읽는 재주는 없고...
Shoko_MeLbi
이세돌 힘들다... 끝내기에서 너무 말렸다
RastafariCat
이세돌이 지는거 같네..
_k__n____
이세돌 경기 보고 있는데 진 것 같은데 계속 살아난다 신기하다
jettison12
응팔 영향인가 이세돌이 검색어 1위라니 신기하군.
PeterwolfTirano
이세돌이 불리하다고함. 기가막힌 역전승 기대.
2minki
이세돌 기사의 돌자가 돌석자 밑에 새을자 붙은 글자인데 이게 우리나라에서 이름에 쓰려고 만든 글자였구나. ㄹ대신에 새을자라니 귀엽다.
cloudsecre
이세돌이 커제를 이길지 궁금한데 중계를 봐도 1도 모르겠다. 바둑은 도대제 어떻게 하는 거야..
eyehint
RastafariCat 계가로 가면 커제가 우승할거같은데 이세돌 특성상 승부수를 던지겠죠
HwaShin_NF
이세돌이 불리한형세라는듯
HwaShin_NF
이세돌 vs 커제
RastafariCat
유튜브에서 이세돌 vs 커제 릴리배 결승 5국 생중계 해주는데.. 뭐 바둑을 볼줄 알아야 누가 이기는지 알지...
delsheong
그래서 이세돌씨는 어떻게 된거지
Mayminnnn_
이세돌 약간 배네딕트 컴버배치 닮았는데
Mayminnnn_
이세돌 졌어?
sunfl777
이세돌이 지금 유리하다던데
ifjkjw132
실검에 이세돌있길래ㅅ.... 나이꽤되는데 은퇴안했구나 은퇴한줄
gomyidol
택이 덕인가...바둑TV가 실검에 있고 경기에도 관심이 몰리고 그러네 어찌저찌나 이세돌 화이팅~!!
CeeMylle
16. 지금 이세돌과 커제가 바둑계에서 화재인 것 같던걸요. 본디 바둑계의 전성기 연령대는 스무살 안밖이라합니다. 바둑을 두는 데에 필요한 컨디션, 체력 등의 여건이 최고점을 찍는 시기가 그때인가봅니다.
Casper_JHS
어 이세돌 이겻네
detectivejdog
크 이세돌 커제 팽팽하다 아직 초반이지만. 관건은 누가 실수하느냐인듯...
ibookcafe
이세돌 vs 커제. 바둑도 못 두는 내가 바둑TV로 채널을 다 돌려보네.
yunheesung
지금 중국에서 열리는 몽백합배 세계바둑 최종전을 보는데,우리의 이세돌이나 중국의 커제 모두 한 발 물러섬이 없이 강하게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관전하면서 전문가들이 한수한수 예상하는데, 대부분 빗나갑니다. 고수들의 세계가 그런거죠.
dandelion2046
오래전에 이세돌 9단이 했던 말인데… 아,,, 엥간해선 오그라들지 않지만 이 말은 정말 …
dandelion2046
4국은 이세돌 9단이 이겼구나… 과연 오늘 마지막 대국 이길 수 있을지. 난전이 벌어질 수록 세돌 9단에게 유리할 것 같으면서도
detectivejdog
이세돌 이겼네 ㅅ 이제 오늘 5국 ㄷㄷㄷ 이세돌 겁나 활짝 웃는 거 오랜만 오늘 잘해야 할 텐데 커제 저노므 싸가지
yhong042
yhong042 커제가 이세돌을 이길 때는 이세돌의 실수에 기인했지만 이세돌이 이긴 2판을 검토해보면 커제의 실수보다 수읽기 싸움에서 이긴 것
yhong042
오늘보니 커제 9단보다 이세돌 9단이 수읽기가 더 강하다. 커제는 은근히 실수를 기다리는 타입이라 이세돌이 초반 포석만 잘하면 밀릴게 없다.
SIGAZ7
오늘 했던 커제 흑 이세돌 백 4국 기보인데 숨통 끊긴다... 흑이 끊어야 될 곳이 안보여..
383174U
jettison12: 오, 오늘은 이세돌이 이겼구나. 커제가 그대로 끝내려나 했더니. 몽백합배 결승 재밌게 가는군. 내일 최종국에서 누가 백을 잡냐가 일단 제일 큰 관심사.
NEET_ALTRENE
그와중에 이세돌 커제의 결승전은 5전까지 가네
jettison12
오, 오늘은 이세돌이 이겼구나. 커제가 그대로 끝내려나 했더니. 몽백합배 결승 재밌게 가는군. 내일 최종국에서 누가 백을 잡냐가 일단 제일 큰 관심사.
Shoko_MeLbi
그간 바둑에 관심을 안 뒀는데 내일은 정말로 피 말리는 마지막 승부구나 내가 이세돌九단을 그닥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Shoko_MeLbi
내일 이세돌 커제 5국은 필히 시청해야겠다
oh_Dow
이세돌, 커제 꺾고 몽백합배결승 4국 승. 5국에서 우승자 결정.
oh_Dow
bretjang21: 오~ 뭐야 이세돌 불리했는데 커제의 막판 삽질로 승리했네 몽백합배는 결국 최종전에서
zerodbgksk
이세돌이 이겼구나
SIGAZ7
이세돌 4국에서 뒤집음? 160수면 꽤 많이 앓았겠네
dlektmd123
이세돌 VS 커제 요약.
k7M7mrguC60523S
이세돌이 이겼다 재미있었다 낼은 먹방 하면서 봐야지
bretjang21
오~ 뭐야 이세돌 불리했는데 커제의 막판 삽질로 승리했네 몽백합배는 결국 최종전에서
Ug_gam
이세돌이 축구감독을 한다? 히딩크가 영화감독을 한다? 누구나 바둑을 두고, 축구를 하고,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한 분야의 전문가가 인기를 등에 업고, 다른 분야의 지도자를 탐낸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다. 즐기되, 자리를 탐내서는 안된다.
harionz
마지막에 장영실 과학동산 안내와 발명품 소개는..고스트 바둑왕 후의 이세돌 강의는 몰입을 깼긴 했지만 나름 유용했는데..
baldafrique
연휴동안 응8 다 봤는데 여전히 왜 박보검이 바둑천재로 나오는지 납득할 수 없음이다 류준열이 바둑 둬야 맞는 외모 아님? 아니 모델도 이창훈이라면서요 이세돌을 땡겨 쓴 것도 아니잖어~
Requiem3014
쎈돌 이세돌 기사님의 몽백합배 승리를 기원합니다 커제 따위 발라 주세염 젭알염 .. 화이팅입니다
hsskr1
이세돌은 과거의 2001-02시즌의 이창호가 많이생각나겠지.. 거침없던 그의 모습에 15년뒤의 커제가 똑같이 비수를꽂을줄은..
oh_Dow
Noribang: 중국 커제, 몽백합배 결승 1-1로 맞선 3국에서 이세돌에게 백으로 승리했습니다... 6시간 넘는 진행에도 틈을 찾기 어려웠네요.
Noribang
중국 커제, 몽백합배 결승 1-1로 맞선 3국에서 이세돌에게 백으로 승리했습니다... 6시간 넘는 진행에도 틈을 찾기 어려웠네요.
trinity20110124
바둑은 잘모르지만 이세돌 9단을 응원합니다.
_kkima
이세돌 우승하면 좋겠당
zzapcoder
내게 바둑은 초딩때 잠깐 학원 다닌 게 전부지만 프로 바둑기사들 특히 한국 은 국뽕 빼고 봐도 참 재밌는 사람들이다. 특히 이세돌 같은..
hsskr1
커제와 이세돌의 대국내용은 짜디짜면서 치열한대국의연속
CeeMylle
헐 이세돌 대단..
narcotic_wh_hs
지금 네이버 실검 6위에 이세돌 이분이 웃긴 게 아니라 인빛밤 드립이 생각나서....... 인빛밤도 벌써 반 년 넘게 지났구나..... 아련
oh_Dow
isaidtoyoubro: rumblepad 아닌게 아니라 이번 대국 직전에 커제에게 3연패 당하고 "이세돌이 결승에서 날 이길 확률은 5%" 소리까지 들었는데 ㅑ...
oh_Dow
ffffmoog: wint517b 이창호는 대국만 보면 편안해요. 이쯤되면 안전하게 이기겠다 싶고...이세돌은 자기가 심심하면 미리 몇수 앞까지 다 읽어서 일부러 혼전으로 만들고 분탕질치는 대단한 쇼맨입니다 바둑계에 그런 연예인 다…
oh_Dow
몽백합배 결승 2국, 이세돌 백잡고 커제에게 180수 불계패... 역시 커제, 쎄다.
oh_Dow
isaidtoyoubro: 이세돌 9단이 30일 몽백합배 결승 1국에서 커제 9단을 흑 불계승으로 꺾었다는데, 커제 9단은 이번이 올해 백을 잡은 경기에서의 첫 패배고, 이전까지 백으로 35연승 중이었다고...
ffffmoog
wint517b 이창호는 대국만 보면 편안해요. 이쯤되면 안전하게 이기겠다 싶고...이세돌은 자기가 심심하면 미리 몇수 앞까지 다 읽어서 일부러 혼전으로 만들고 분탕질치는 대단한 쇼맨입니다 바둑계에 그런 연예인 다시 안나올 거예요...
isaidtoyoubro
rumblepad 아닌게 아니라 이번 대국 직전에 커제에게 3연패 당하고 "이세돌이 결승에서 날 이길 확률은 5%" 소리까지 들었는데 ㅑ...
rumblepad
isaidtoyoubro 이세돌이....요즘 조용하긴 해도 안 죽었네요......
isaidtoyoubro
이세돌 9단이 30일 몽백합배 결승 1국에서 커제 9단을 흑 불계승으로 꺾었다는데, 커제 9단은 이번이 올해 백을 잡은 경기에서의 첫 패배고, 이전까지 백으로 35연승 중이었다고...
zerodbgksk
어제 이세돌이 커제 이겼네
Woohuimin
b2bibic 이세돌 사스가 천재
Woohuimin
b2bibic 지금까지 계속 이기고 백 잡으면 필승이었다던데 이세돌이 다 필요없고 무조건 공!!!격!!! 해서 이겼다면서욬
Woohuimin
이세돌 9단이 이번에 이긴게 대단하다던데 바알못이라 어찌 이겼는지 모르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