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hong042
yhong042 커제가 이세돌을 이길 때는 이세돌의 실수에 기인했지만 이세돌이 이긴 2판을 검토해보면 커제의 실수보다 수읽기 싸움에서 이긴 것
yhong042
오늘보니 커제 9단보다 이세돌 9단이 수읽기가 더 강하다. 커제는 은근히 실수를 기다리는 타입이라 이세돌이 초반 포석만 잘하면 밀릴게 없다.
SIGAZ7
오늘 했던 커제 흑 이세돌 백 4국 기보인데 숨통 끊긴다... 흑이 끊어야 될 곳이 안보여..
383174U
jettison12: 오, 오늘은 이세돌이 이겼구나. 커제가 그대로 끝내려나 했더니. 몽백합배 결승 재밌게 가는군. 내일 최종국에서 누가 백을 잡냐가 일단 제일 큰 관심사.
NEET_ALTRENE
그와중에 이세돌 커제의 결승전은 5전까지 가네
jettison12
오, 오늘은 이세돌이 이겼구나. 커제가 그대로 끝내려나 했더니. 몽백합배 결승 재밌게 가는군. 내일 최종국에서 누가 백을 잡냐가 일단 제일 큰 관심사.
Shoko_MeLbi
그간 바둑에 관심을 안 뒀는데 내일은 정말로 피 말리는 마지막 승부구나 내가 이세돌九단을 그닥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이세돌, 커제 몽백합배 결승 바둑 스포츠 9단 커제의 꺾고 커제에 끝까지 간다

Shoko_MeLbi
내일 이세돌 커제 5국은 필히 시청해야겠다
oh_Dow
이세돌, 커제 꺾고 몽백합배결승 4국 승. 5국에서 우승자 결정.
oh_Dow
bretjang21: 오~ 뭐야 이세돌 불리했는데 커제의 막판 삽질로 승리했네 몽백합배는 결국 최종전에서
zerodbgksk
이세돌이 이겼구나
SIGAZ7
이세돌 4국에서 뒤집음? 160수면 꽤 많이 앓았겠네
dlektmd123
이세돌 VS 커제 요약.
k7M7mrguC60523S
이세돌이 이겼다 재미있었다 낼은 먹방 하면서 봐야지

bretjang21
오~ 뭐야 이세돌 불리했는데 커제의 막판 삽질로 승리했네 몽백합배는 결국 최종전에서
Ug_gam
이세돌이 축구감독을 한다? 히딩크가 영화감독을 한다? 누구나 바둑을 두고, 축구를 하고,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한 분야의 전문가가 인기를 등에 업고, 다른 분야의 지도자를 탐낸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다. 즐기되, 자리를 탐내서는 안된다.
harionz
마지막에 장영실 과학동산 안내와 발명품 소개는..고스트 바둑왕 후의 이세돌 강의는 몰입을 깼긴 했지만 나름 유용했는데..
baldafrique
연휴동안 응8 다 봤는데 여전히 왜 박보검이 바둑천재로 나오는지 납득할 수 없음이다 류준열이 바둑 둬야 맞는 외모 아님? 아니 모델도 이창훈이라면서요 이세돌을 땡겨 쓴 것도 아니잖어~
Requiem3014
쎈돌 이세돌 기사님의 몽백합배 승리를 기원합니다 커제 따위 발라 주세염 젭알염 .. 화이팅입니다
hsskr1
이세돌은 과거의 2001-02시즌의 이창호가 많이생각나겠지.. 거침없던 그의 모습에 15년뒤의 커제가 똑같이 비수를꽂을줄은..
oh_Dow
Noribang: 중국 커제, 몽백합배 결승 1-1로 맞선 3국에서 이세돌에게 백으로 승리했습니다... 6시간 넘는 진행에도 틈을 찾기 어려웠네요.
Noribang
중국 커제, 몽백합배 결승 1-1로 맞선 3국에서 이세돌에게 백으로 승리했습니다... 6시간 넘는 진행에도 틈을 찾기 어려웠네요.
trinity20110124
바둑은 잘모르지만 이세돌 9단을 응원합니다.
_kkima
이세돌 우승하면 좋겠당
zzapcoder
내게 바둑은 초딩때 잠깐 학원 다닌 게 전부지만 프로 바둑기사들 특히 한국 은 국뽕 빼고 봐도 참 재밌는 사람들이다. 특히 이세돌 같은..
hsskr1
커제와 이세돌의 대국내용은 짜디짜면서 치열한대국의연속
CeeMylle
헐 이세돌 대단..
5726_hh
5726_hh 아니 난 이세돌사범님이 이기길바라서 그런가 기자가 너무 편파적인거 아님? 난 어제 크ㅓ제 대국도 진짜 이세돌사범님이 흑잡고 두번씩두시나?싶은정도로 발리고 오늘 역공하는거 보고 다시금 프로의 정신력에 놀랏는데
narcotic_wh_hs
지금 네이버 실검 6위에 이세돌 이분이 웃긴 게 아니라 인빛밤 드립이 생각나서....... 인빛밤도 벌써 반 년 넘게 지났구나..... 아련
5726_hh
5726_hh 근데 기자분...바둑 잘 모르시져? 아님 형세판단 안되셧나...이세돌 사범님이 사활착각하셧다길래 바로 클릭햇는데 대마가 그렇게 2갠데 사활착각아니에염
5726_hh
그러타 택이는 이창호사범님이지만 이제 이세돌이 대국을 이겨도 기사는 택이가 뜨는거시다 걍 박보검을 바둑 홍보대사로 쓰시지 왜 자꾸.. 말잇못
oh_Dow
isaidtoyoubro: rumblepad 아닌게 아니라 이번 대국 직전에 커제에게 3연패 당하고 "이세돌이 결승에서 날 이길 확률은 5%" 소리까지 들었는데 ㅑ...
oh_Dow
ffffmoog: wint517b 이창호는 대국만 보면 편안해요. 이쯤되면 안전하게 이기겠다 싶고...이세돌은 자기가 심심하면 미리 몇수 앞까지 다 읽어서 일부러 혼전으로 만들고 분탕질치는 대단한 쇼맨입니다 바둑계에 그런 연예인 다…
oh_Dow
몽백합배 결승 2국, 이세돌 백잡고 커제에게 180수 불계패... 역시 커제, 쎄다.
oh_Dow
isaidtoyoubro: 이세돌 9단이 30일 몽백합배 결승 1국에서 커제 9단을 흑 불계승으로 꺾었다는데, 커제 9단은 이번이 올해 백을 잡은 경기에서의 첫 패배고, 이전까지 백으로 35연승 중이었다고...
ffffmoog
wint517b 이창호는 대국만 보면 편안해요. 이쯤되면 안전하게 이기겠다 싶고...이세돌은 자기가 심심하면 미리 몇수 앞까지 다 읽어서 일부러 혼전으로 만들고 분탕질치는 대단한 쇼맨입니다 바둑계에 그런 연예인 다시 안나올 거예요...
isaidtoyoubro
rumblepad 아닌게 아니라 이번 대국 직전에 커제에게 3연패 당하고 "이세돌이 결승에서 날 이길 확률은 5%" 소리까지 들었는데 ㅑ...
rumblepad
isaidtoyoubro 이세돌이....요즘 조용하긴 해도 안 죽었네요......
isaidtoyoubro
이세돌 9단이 30일 몽백합배 결승 1국에서 커제 9단을 흑 불계승으로 꺾었다는데, 커제 9단은 이번이 올해 백을 잡은 경기에서의 첫 패배고, 이전까지 백으로 35연승 중이었다고...
zerodbgksk
어제 이세돌이 커제 이겼네
Woohuimin
b2bibic 이세돌 사스가 천재
Woohuimin
b2bibic 지금까지 계속 이기고 백 잡으면 필승이었다던데 이세돌이 다 필요없고 무조건 공!!!격!!! 해서 이겼다면서욬
Woohuimin
이세돌 9단이 이번에 이긴게 대단하다던데 바알못이라 어찌 이겼는지 모르겠다.
k9y3j0
여러분 이세돌님이 중국기사 커제를 상대로 1국 ? 승리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커제의 올해 백번 필승을 연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깬 대국이란 게 사실입니까. 1도 모르지만 우리편이 이겼다니까 기뻐해봅니다.
doniikim
뭐 그렇다고 맥킨지 조센 지사가 이세돌이란 뜻은 절대 아니고…
doniikim
ㄹㅌ : 애초에 바둑 ㅈ도 못 두면 훈수를 하든 말든 안되는 넘은 안되는 게 정상… 애초에 바둑 18급짜리가 이세돌이 무슨 소용이냐?
seonhy3
역시 이세돌.....사스가.........
doken_yuki
이세돌파이팅!!!!
zzing36
이세돌이 어떻게 이겼는지 설명하면서 막 흥분하고 막 기뻐보이는데 뭐가뭔지모르겠고 그냥 이세돌이 이겼다는 사실에 같이 기뻐할 뿐이다.... 미안하다 난 바둑몰라...
ymanxwoman
이세돌 나이가 32세이구나. 남의 나이를 보고 세월의 빠름을 느낀다. 시공은 상대적이라지만 유독 나에게서는 천천히 흐른다.
heavyvertigo
이세돌도 서른을 넘겼구나. 악동같은 미소년이었는데..
5726_hh
엥 지금 이창호 사범님이랑 이세돌 사범님 왜 인검에 계시지 이세돌사범님은 커제때문인거같고 이창호사범님은..음..택이?
suwon_ksuntax
seodeokmyung: 이세돌 中 커세 기선제압에 이창호 9단 '상하이 대첩' 다시 화제
jeongsoo4n
이세돌 中 커세 기선제압에 이창호 9단 '상하이 대첩' 다시 화제
eunseobkang82
"이세돌 시대 갔다" 中 커세 도발 보란듯... 이세돌, 몽백합배 결승서 '기선제압'
oh_Dow
nyskale_: 헐..... 그 이세돌이 벌써 32야어머...오빠....
oh_Dow
dlektmd123: 키야 역시 이세돌. 백번 필승 커제를 올해 마지막이자 처음으로 연말에 잡아버리네.
oh_Dow
Slumber_er_19: 대박 이세돌 커제한테 이겼네?ㄷㄷ 대박대박
oh_Dow
summerlee87: "이세돌 시대 갔다" 中 커세 도발 보란듯... 이세돌, 몽백합배 결승서 '기선제압'
oh_Dow
이세돌 커제 몽백합배 결승 5번기, 이세돌이 1경기 선승. 덤 7.5집이라 백번이 유리한 대회. 흑번으로 이김.
Slumber_er_19
대박 이세돌 커제한테 이겼네?ㄷㄷ 대박대박
dlektmd123
키야 역시 이세돌. 백번 필승 커제를 올해 마지막이자 처음으로 연말에 잡아버리네.
nyskale_
헐..... 그 이세돌이 벌써 32야어머...오빠....
taeri77
sbs08290: 다른 말 필요 없다. 천정배 의원은 조훈현 서봉수 유창혁 이창호 이세돌 이 분들을 꼭 영입하기 바란다. 그러면 호남 충청 수도권 압승이다. 끝.
sbs08290
다른 말 필요 없다. 천정배 의원은 조훈현 서봉수 유창혁 이창호 이세돌 이 분들을 꼭 영입하기 바란다. 그러면 호남 충청 수도권 압승이다. 끝.
yuza_yuu
사약을 넘나 잘 마신 것. 그래서 나왔습니다 하명택동룡. 택 이세돌ver 은 슬럼프가 길었음. 아예 자취를 감췄다 몇 년 만에 다시 나타나서 처음 그랬듯 정상에 섬. 슬럼프에 대한 물음엔 대꾸도 없이 다시 할 만 하니까 왔죠, 라는 대답만.
hun_hae_100
0617_0618 ㄱㄱㄱㄱ 컥정마^^ 지구밖으론안보내지.. 이세돌
kew0692
알려진거지만 택이는 실제로 이창호9단이 모델인데 80년도 바둑에 관한 것들도 재밌다. 바둑 해보고싶어서 찾아보니 가까이에 이세돌님이 오신다능 기원이.....완전 초짜도 괜찮을지 참
TDR_RT
dr_dhw: ㅣㅅㅔ돌 바둑기사같은 동룡이 보고 싶쟈나........
dr_dhw
ㅣㅅㅔ돌 바둑기사같은 동룡이 보고 싶쟈나........
SA_sunah
누가 택이 모델이 이세돌 기사였어도 재밌었을 것 같다고 하는 트윗을 봤닼 어남류 소리는 한글자도 안나왔을 듯 "아 수연이는 내건데 어쩌라고요!"
alliswell_bot
자신이 없어요. 질 자신이요. - 이세돌 9단




이세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