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2013 역시 지금의 페더러에게 지금의 조코비치는 넘사벽이네요. |

| 페더러 한 2년만 더해주면 좋겠다. 경기 보는 것만으로도 감동. |

| 페더러가 초반에 너무 자멸하는것 같아서 아쉬웠다. 황제의 면모를 후반에 보여주긴 했지만 이미 벌어진 격차가 너무 커서 아쉽다
#페더러vs조코비치 |

| 페더러는 올해 호주오픈 세미파이널에 올라왔다는 것만으로도 진짜 대단한 선수👏 은퇴 안 하고 플레이해줘서 팬도 아닌데 고맙...🙏 |

| 페더러는 기본기의 극치라고 생각이 되고 조코비치는 그냥 기계...
경지에 오른 두 사람의 경기를 보는 게 즐거웠다. |

| 페더러도 랠리가 길어지면 조코비치한테 힘에서 밀리니까 계속 대쉬하러
들어가려하는데 조코비치 리턴이 워낙 사기적으로 좋았고 수비도...
그리고 오늘 페더러는 서브랑 백핸드 컨디션이 왓더헬이었다... |

| 에휴 페더러... 머 그래도 아직 현역으로 꾸준히 클라스 보여주는걸로 만족을 난 조코비치가 별론데..잘하긴 함 그래도 페더러..은퇴하기전에 메이저 한번 더 우승해줬으면 |

| ****g017 페더러, 나달 둘 다 전성기 때 붙었으면 재밌을 거 같아요. 지금은 솔직히 견제자가 없는... 36살의 페더러가 아직도 가장 큰 대항마이니;;; |

| 지난 1월 대회에서 나달을 떡실신 시키더니..
호주오픈에선 페더러를 완전 농락시킴....
경기를 치를수록 완성형에 가까워짐....;; 헐... 대박~~ |

| 게임 셋. 세트스코어 3:1 조코비치 결승 진출. 페더러는 오늘 백핸드가 망함. 마지막 게임포인트도 백핸드 샷이 네트에 걸렸고. 그래도 진짜 황제 클라스 어디안간 멋진 경기였음. |

| 가는 세월~ 그 누구가 잡을 수가 있나요~~
페더러.. 1.2세트 완전 밀림..
이로써.. 올해 호주오픈은 조코비치의 품으로 갈 확률 90%.... |

| 페더러 |

| 페더러 아쉽네 |

| 오늘 페더러는 진짜 의욕이 없어 보였다. |

| 페더러😭😭😭 |

| 페더러 집념 |

| 내 트친들이 방금 페더러 샷 봤어야하능건데 |

| 페더러보소ㄷㄷㄷ |

| 방금 페더러 샷에 박수가 저절로👏👏👏 |

| 페더러 방금 소름... |

| 클래스는 영원한듯... 페더러 초반실수 줄이니.. 게임 승산 있어보인다....ㄷㄷㄷ 이제 길어야 내년인데... 우승 했으면 좋겠다 더불어 리우올림픽때 단식 금메달을 기원 |

| 헉 페더러 |

| ****_nana_same 페더러는 나의 적!! |

| 지금은 로저 페더러 스위스 , 라파엘 나달 스페인 , 노박 조코비치 세르비아 가 남자 단식중에 그 왕좌에 해당하는 사람들인데, 페더러는 나이가 들었고 나달은 부상을 입었다.
사실상 조코비치의 시대... |

| 조코비치가 잘하긴 하지만 페더러도 진짜 쩐다. 클래스 어디 안가는듯. 현재 세트스코어 2:1 |

| 흐엉.... 페더러가 초반에 분전하다가 이제 다시 살아나기 시작... 체력만 어찌 잘되고... 서브가 제대로 먹힌다면....... |

| 이제 사무실에서 나와서 근처 펍에 주저앉아 경기 관람 시작. 그마마 페더러가 한 게임 가져가서 다행이지 그대로 끝났으면 울었을 듯 |

| 오 페더러가 1세트 땄다 |

| 페더러의 테니스는 우아하구나. 나는 조코비치의 정확함을 좋아하지만 보는 사람은 재미없을지도 |

| ****gYong 드디어 3세트 가져오는 페더러 |

| 페더러 컴온~~~~~~~^_^
#AusOpen |

| 2-1로 따라붙는 페더러 이래야 4강이지 |

| 페더러 조코비치 꿀잼경기 1ㅈ 드립니다 |

| 페더러의 폭풍 성장한 쌍둥이 딸들은 몇 년 있으면
아빠가 아니라 오빠라고 해도 믿겠다. 동안인 페더러... |

| ****gYong 페더러 팬이신가봐요~ 페더러의 한손으로 하는 백핸드 보고 뿅간지도 꽤되었네요 올해... 리우때 단식 금메달따기를 간절히 바라는 1인입니다... |

| 페더러 컴온~~~~ |

| 페더러 넘어진~~~~^____^
#AusOpen |

| 페더러, 쉽게 죽진 않네요. |

| 호주오픈"
페더러~ 잘한다 |

| 모방송국 페더러 중계경기보다가 해설 음소거 해놓고 보는중... 테니스경기는 외국중계만봐도 필요한 말만하고 딱 끝내는데 말이 너무 많다, 경기에 집중을 못하게 만드는 듯.. 그리고 아무리 페더러가 오늘 못하더라도... 조코비치쪽으로 치우친 해설은... |

| 브레이크!! 가자 페더러~!!!👍🎾 |

| 와 이게임을 브레이크 하는 페더러 |

| 이제 쫌 페더러 같네 |

| 와 방금 페더러 멋졌다!! |

| 페더러 쩐다.. |

| 정말 페더러 우승해야 하는데
메이저대회 ..
제발.....#AusOpen |

| 페더러 짱 |

| 페더러 아무리 34살이라지만.. 조코비치한테 이 정도로 구위에서 눌리다니... 8ㅁ8 |

| 페더러를 이렇게 간절히 응원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구나. |

| 하 눈물난다 페더러 엄청난, 예술적인 샷들의 연속 눈이 호강한다. |

| 조코비치 팔다리가 얇고 긴 편인데 어떻게 페더러의 구위에 안눌리는지 궁금하다... 근밀도가 쩌나 |

| 페더러 힘내라ㅏㅏㅏㅏㅏ |

| 페더러에게서 서태웅의 느낌이... 혹시 1,2세트는 버린거냐. |

| 로저 페더러 VS 노박 조코비치 2016년 호주 오픈 4강전이 진행중이라 아까부터 보고 있는데... 진짜 이제 조코비치의 시대구나.. |

| 힘을 내요 페더러! |

| 페더러 드디어 브레이크 하나 나왔다 |

| ****ing_Rock_ 페더러와나달이 울며돌아갔다하더라 |

| 페더러 이겨라. |

| 함성이 .. 두배야 !!! 힘 좀나 페더러 !!!! |

| 페더러형 살아나는건가요!!!!!! |

| 페더러횽이 발리를 실패하다니 |

| 페더러 호주오픈 준결승까지 올라와서 오 역시 나이 먹어도 아직까진 페더러는 페더러구만 여전히 잘한다 감탄했는데 조코비치한테 그냥 발리는 중 |

| 2세트 내내 페더러 브레이크 한 게임도 못한 거 같은데 충격이다 |

| 페더러는 이제 안되겠군~ |

| 페더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

| 조코비치가 페더러를 압도적으로 이기네ㄷㄷ |

| 페더러 왜 이리 밀리냐 |

| 페더러야 페더러야...이러지 말아라 페더러야. |

| 페더러.. |

| ****nlive 과거에 페더러가 위기를 헤쳐 나가는 방법중 하나가 서브앤발리 였는데, 조코비치가 너무 강력해서 어떤 플레이도 통하지 않는것 같아요. |

| ****NotA 조코비치 짱짱맨이에여 지금 페더러 개바르고 잇서여.. |

| 어흨.. 페더러..이 지경이면 3:0 6:1 , 6:2 , 6:3 으로 끝나겠군..조코비치 그라운드 스트록은 물론이지만 디펜스가 정말 갑이다.. |

| 으아....조코비치랑 페더러 경기에 또 그 말 많은 여자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들어왔네. 다른 인력이 없어서 그러는건지, 방송사가 지향하는 스타일인지 모르겠지만.....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나저나 페더러도 쭉 잘했는데 조코비치는 극강의 모습이구만. |

| 페더러 어쩌나...... |

| 안되겠다.... 페더러.. 안풀려....... |

| 페더러횽 이렇게 털리는거 첨보는듯 |

|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 조코비치랑 페더러 올라와서 ??하고 검색해봤더니 둘이 붙는구나 |

| 와 방금 페더러 발리 예술 |

| 조코비치가 잘하긴 한데 오늘 페더러 너무 못한다
unforced error가 벌써 몇개여 |

| ****nlive 2세트도 금방 끝날 것 같군요. 페더러의 네트플레이가 조코비치에게 전혀 통하지 않네요. |

| 읔 페더러가 정현보다 더 깨지네 #호주오픈 |

| ****hadoc ****y_poong 2세트 들어 그래도 페더러 첫 서브가 들어가기 시작함. |

| ****ari1: 페더러가 강한 면모를 드러내면서 4강에 안착했다..매번 어쩜 이리 잘해?
페더러는 나의 적..
4강에서 조코비치에게 대박 깨지기 바람..페더러 져랏!!
#AusOpen2016 결승에서 조코비치 vs 앤디 머레이만을 기대할 뿐… |

| 오늘 페더러 더럽게 못하네 |

| 조코비치 너무 잘한다; 페더러는 실수 좀 줄이자 |

| 페더러 너무 밀리네 -... 좀 더 박빙 경기 예상했는데..... |

| 페더러! ! ! |

| 조코비치 vs 페더러 보고 공부하기로... |

| 조코비치 화이팅 페더러 화이팅 |

| 아. 시작한다. 페더러, 조코비치. 둑흔 둑흔 죽겠다 |

| 페더러 응원합니다! |

| 드디어 붙는구만.
페더러: 조코비치^^
누가 승리를 하든.
명경기가 될 듯
페더러 컴온|~~~~~~~~~
#AusOpen |

| ****iyou: 그대들의 경기를 또 한번 중계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5시30분, 2016 호주오픈, 노박 조코비치와 로저 페더러의 경기에 함께 해주세요! #송민교 #AusOpen2016 #nolevsroger #IDEMO https://… |

| 봐도봐도 올 상반기 옷 빡친다. 9월에 다스 페더러로 사죄해라 나이키.. |

| 아침 먹으며 경건한 마음으로 페더러v조코비치 튼다... 아아........ |

| 페더러보고 더러형.. |

| 페더러:조코비치
경기시작 15분전! 아 떨려 |

| 그대들의 경기를 또 한번 중계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5시30분, 2016 호주오픈, 노박 조코비치와 로저 페더러의 경기에 함께 해주세요! #송민교 #AusOpen2016 #nolevsroger #IDEMO |

| 오오 5시 반에 조코비치 vs 페더러 경기 있다! |

| ****hadoc ****serapmim 페더러 1표 |

| 호주 오픈 페더러 vs 조코비치 경기를 보기위해 칼 퇴근 |

| ****dKim21 많은 분들이 페더러를 응원하지 않을까 싶네요 |

| 오후 5시 반부터 있을 조코비치 vs 페더러를 보기 위해서 아침부터 미친듯이 일했다. 그리고 지금 오늘 업무를 다 끝냈다. 내일 업무를 미리 해두면서 남은 2시간 반을 기다려야겠다 -_-v |

| 2016호주오픈 준결승 .. 페더러 vs 조코비치 .. 빅뱅 !!! .. 이번엔 .. 제발 이기자 .. 페더러 .. |

| 이따가는 조코비치와 페더러!!!!!! |

| ****ea0323_ 페더러 팬이세요?? |

| 헉 4강은 페더러랑 조코비치라니 페더러 🙌🙌🙌🙌 |

| ****risha 머뤼 넘 좋네욤. 머루가 먹고 싶어졌어요 ??????
사실 전 페더러 보단 머뤼를 더 좋아하는데 성적이😬
분발해 주기를 바래 봅니다 |

| 2016 호주 오픈 테니스 11일차
1/28 목
여자 단식 준결승
세레나 윌리엄스 vs 라드반스카
안젤리크 커버 vs 조안나 콘타
오후 5:30 남자 단식 준결승
노박 조코비치 vs 로저 페더러 #호주오픈 |

| 페더러 이겨라!
늘 그렇듯 페더러를 응원한다. 하지만 조코비치가 이길 가능성이 높겠지😂 |

| 페더러가 강한 면모를 드러내면서 4강에 안착했다..매번 어쩜 이리 잘해?
페더러는 나의 적..
4강에서 조코비치에게 대박 깨지기 바람..페더러 져랏!!
#AusOpen2016 결승에서 조코비치 vs 앤디 머레이만을 기대할 뿐이다. |

| 페더러와 조코비치가 준결승에서 만나는구나. 조코비치가 이길 확률이 아아아아주 높지만. 최절정기를 맞은 조커비치에 맞서는 황혼의 페더러를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진진할 듯. |

| 남자는 페더러와 조코비치가... 5시간 넘기는 경기 하면... 머레이가 우승!
그 전에 끝나면 페-조코 승자가 우승! |

| 내일 오후 5시 반 조코비치 vs 페더러 흐아 설레 |

| ****seon 걱정해 주신 덕분에 겨우 한 게임 쳤습니다. 마음은 페더러인데 몸은 정형돈이네요. |

| 🙌🙌🙌내일 호주오픈 조코비치 대 페더러 4강🙌🙌🙌 7시!! |

| ****rane ****64 제주변에 엄청 팬인분들은 없구 경기 자체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가봐여 페더러 팬분은 만난적있어요'ㅂ'! |

| 페더러느님 사랑해오... |

| ****iohc 진짜 유니클로 더비네 난 페더러 이겼으면 |

| ****reader 그래도 작년에 조코비치 6패중 3패가 페더러라면 뭔가 변수를 만들법 같기두 해요.......... |

| 페더러 vs 조코비치 in 메이저
07 : 페 2-0 조
08~09 : 페 2-1 조
10~11 : 페 0-3 조
12~15 : 페 1-4 조 |

| 헉 조코빅이랑 페더러 내일모레 경기네...!!! |

| 결국엔 노박행님 승! 호주오픈 최다승 기록 세우쟈 페더러랑 경기는 꼭 챙겨봐야지#유니클로매치 |

| ****reader 페더러대 몽피스 붙으면 잼날듯 하네요 예상외로.. |

| ****reader 그게 터지면 전 페더러가 이긴다고 봅니다............... 조코가 신이 아닌 이상 퍼스트 서브 100% 절대 나오지 않아요. |

| ****reader 페더러가 이제 8강에서 페드어택 써먹기 시작했구요... 조코일땐 더 써먹겠죠.. |

| 페더러대 조코비치..
22대 22. |

| ****reader 아 또 만나긴 하네요. 3연속 메이저대회에서 조코비치랑 페더러가 붙습니다. 다만 한턴 빨리 왔네요.. 흠흠 |

| ****langenfeld 4강전은 두 사람의 쥐어짜기 스킬이 작렬될듯요. 오늘 페더러도 페드어택 썼고, 조코비치도 그냥 0-2 에서 지다가 쥐어짜서 6-4 로 역전했구요 |

| ****langenfeld 이 즈음되면 페더러와 조코비치는 정말 운명같이 만납니다 |

| 이제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서 조코비치랑 페더러랑 붙는다
페느님 응원할 준비 하고 있어야겠다... |

| <호주오픈 테니스> 조코비치 VS 페더러, 준결승에서 격돌!!
- 각각 니시코리와 베르디흐 3-0 완파하고 4강 진출.
- 대회 최고 빅매치 성사! |

| ****ol 으으 맨날 기승전 조코비치vs페더러인 경우가 많아서요 ... . 나달은 이제 실력 훅갔고... |

| 다음 경기는 페더러야 존잼일 듯 |

| 페더러 v 조코비치 |

| ****in 페더러도 현역인데 무슨 소릴.. |

| 조코비치 이겼네 페더러 우승해야 하는데 히융 |

| 또 사강에 페더러랑 조코라니.. |

| 페더러는 이미지가 그냥 잘생긴 타란티노네. |

| 엄마가 연락이 뜸하다 했더니 호주오픈 기간이었다 페더러님 일등하소서 |

| ****a_wabba: 로저 페더러도 사실 스위스 저먼으로 들으면 정말 알수 없음이다.... ㄹㄹㄹㄹㄹ오저 피'다허 쯤으로 들림 아니 저기... |

| 로저 페더러도 사실 스위스 저먼으로 들으면 정말 알수 없음이다.... ㄹㄹㄹㄹㄹ오저 피'다허 쯤으로 들림 아니 저기... |

| ****langenfeld 넵. 조코비치대 페더러. 2008년과 정반대라죠 그땐 조코비치 3번 시드 페더러 1번시드 . |

| open era에서 호주 오픈 최다 우승은 죠코비치 5 , 프랑스 오픈은 나달 9 , 윔블던은 샘프라스와 페더러 7 , US 오픈은 지미 코너스, 샘프라스, 페더러 5 |

| 페더러가 세미파이날에 진출햇고 지금은 세레나와 샤라포바의 경기가 막 시작되엇슴미다 |

| 로저페더러의 플레이를 보고있으면 테니스가 저렇게 우아한 스포츠였나 싶다.
81년생이지만 여전히 그는 황제다.
네트위에선 메시를 보는 것 같다.
#호주오픈 |

| 페더러 호주오픈 4강 진출!! 일하자. |

| 페더러 9번째 게임 브레이크 하면서 서빙포더게임. |

| 핰핰
조코 몸푼다 으하하하하하하하!!!
니시코리랑 조코 매치에서 조코가 승을 거둔다면 4강에서 조코랑 황제 페더러 매치야......!!!!!!! |

| 페더러 예전같지 않구나 화이팅 |

| 진짜 페더러 챌린젘 |

| ****langenfeld 페더러옹 8강 가니 쥐어짜네요. ㄷㄷㄷ |

| 페더러 대박 그빠른공인데 1센치도 안되는 거리로 아웃된것조차 보네 |

| 쉬는날 나가기도 귀찮고 호주오픈이나 봐야지~ 페더러 우승가자! |

| 페더러가 괜히 황제가 아니였구나... 개인적으로 페더러가 한참 황제일때도 조코비치 팬이었지만 지금 경기보니까 집중력이 어마어마하네 |

| 페더러의 백핸드는 참으로 아름답도다. |

| 페더러랑 베르디흐 경기 중인데 1세트부터 타이브레이크 접전 |

| 노우😳
페더러 게임 벌써 브레잌 당함...
힘내요 황제💪🏻💪🏻💪🏻 |

| 이번 호주오픈 페더러 경기시간 내 스케줄이랑 진짜 안맞네_ |

| ****0205 페더러를 쓰고 선글라스를 낀다. |

| 아 로저 페더러 최고 좋다... 후... 오빠... 은퇴 안 하시면 안돼요? |

| 라오니치 잘하네. 브리즈번에서 페더러 이긴게 그냥 이긴게 아니었나봐 _ 바브린카 힘내... |

| ****risha 저도 오늘 페더러 상체 +털 보며 괴성과 박수를 쳤습니다. |

| 페더러 퍼펙트! |

| 페더러의 테니스는 너무너무 우아하다.. 어쩜 저럴 수가 있지. 군더더기 하나 없이 깔끔하고 아름답다. |

| 오! 오늘 페더러도 역시나 좋네👍🏻👍🏻 |

| 꺅! 페더러 상의탈의! |

| 미친 오늘 페더러 진짜 펄풱 말 그대로 페느님 |

| ****risha: 할 수 있는 건 감탄 뿐. 우아함의 극치! 로저 페더러! |

| 테니스팬들 스타스포츠 보세여 지금 호주오픈 라이브 페더러 경기 |

| 페더러 쩔어 |

| 할 수 있는 건 감탄 뿐. 우아함의 극치! 로저 페더러! |

| 일요일 이시간에 차가 왜 막히냐 나 페더러 경기 봐야된다고 |

| 7시 니시코리 송가
10시 조코비치 사이먼
12시반 베르디히 아구트
5시 페더러 고핀 |

| 나는 페더러 팬이지만 조코비치가 또 우승하겠지. 뭐 이런 생각하면서 테니스가 재미읍따. |

| 엄마가 자꾸 페더러보고 나달이라고 하는데... |

| 샤라포바 개인통산 600승도 대단하지만, 페더러는 그랜드슬램 단식에서만 300승. 이 분야 최고 기록은 306승의 나브라틸로바. 올해 안에 기록은 새 주인을 맞이할 듯. |

| 맞다 지금 호주오픈 하는데...!
님들 저랑 같이 페더러 파주세요...
이렇게 포스와 멋이 넘쳐흐르는 페더러 파주세요!! |

| 역시 페더러 이겼구나 2세트에서 밀리는거 아닌가 했는데 역시 |

| 페더러 멋있다 언제쯤 직관해보나 |

| 페더러 좀 더 힘내자....! |

| 페더러는 참 멋있다+_+_+_+ |

| 안필드에서 축구를 보고 나니, 이제 페더러 메이저 대회를 직관하고 싶다. 시간이 많지 않아... |

| 캬 페더러 존멋 글쓰러나와서 뭐하는 짓이냐 근데 멋있어 |

| 어제 호주 테니스 전설 휴이트 은퇴했는데 회사 오니 사람들이 다 그 얘기. 졌지만 관중들도 이모셔널했고. 나중에 페더러 은퇴하면 나도 울 것 같음. 난 휴이트가 항상 호주에서 인기 있는 줄 알았는데 커리어 초반에는 사람들이 싫어했단다. 지금 토믹처럼. |

| ****merylady 저는 페더러파. |

| _ 내일 왜 페더러 낮경기야 나 마카롱 만들어야하는데 _
조코비치랑 바꾸면 딱 좋겠구만 힝. |

| 요즘. 아침에 눈을뜨면 오늘 누가, 몇시에 경기가 있는지 체크하는걸로 시작!
오랜만에 호주오픈에서 페더러님 꼭 우승했으면 좋겠다🙏🏻 |

| 오스트레일리아 오픈 전에 새해에 인도와 카타르에서 경기가 있었는데 돈이 필요 없는 우리 페더러님께선 미리 오스트레일리아에 가계셨다고... 테니스에 딱 맞는 귀족같은 페더러 옹 |

| 이러다 나달이 페더러보다 먼저 은퇴하겠다. |

| 븨유뤼풀 페더러! |

| 나달 호주오픈 1회전 탈락. 부상 위험이 많은 플레이 스타일은 롱런이 힘들다. 페더러의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3년 연속 잔인하리만치 철저하게 막아온 장본인이라 미워했다만, 이렇게 일찍 뚜렷한 하락세를 보여주니 슬프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