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연말정산이이제얼마안남았넹.... |

| 연말정산 개녀나.....너때문에 우리사무실 멘붕왔잖아.............. |

| 작년꺼 연말정산 15일 부터 볼수있는건가? |

| 슬슬 연말정산인데 이번에는 얼마 받으려나... 다행히 지금까지 뱉어낸 적이 없다 |

| blkublku: 혹시나 해서 해봤는데 슈주그림만으로 연말정산이 되서 놀람별로 안그린거같았는뎈트친님들 내년에도 잘부탁드려요...S2S2 |

| 클로저스 : 최초의 "암흑의 광휘"를 찾아서 : 2일
연말정산 통돌이 판매 : 3일 |

| 앗 연말정산 해야하나..??;" |

| 카드 놓고와서 업무 하난 못보겠고.. 전화 와도 일 할 땐 받기도 힘든데 씁. 연말정산은 아직인가. |

|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오는군..
작년에 하도 놀아서 별로 정산할게 없는데 .... |

| 엇 나도 연말정산 안했엉 |

| DEEPleu: 연말정산의 시즌이 왔도다 |

| 작년에...안했냐 연말정산...../침착 |

| 연말정산의 시즌이 왔도다 |

| kongs_kong: 올해의 연말정산..! 졸작때문에 구멍있을줄알았더니 구멍없다!!! 신남 |

| 연말정산... 그래서 더 내라는소린가...?/혼돈
재작년에는 병원비로 한가득 써서 .. 되받았던거 같은데.. |

| 연말정산이 세상에서 제일 귀찮다.. |

| 엩 연말정산 하라그래서 그림 그리던거 정리 다 햏는데 15일 부터래.. |

| 기획자인 내가 왠 연말정산 서류 작성이란 말인가..이게 일본어여 외계어여... |

| 연말정산도 못했네....흐미..... |

| 연말정산하라네 |

| 연말정산... 드러누움 |

| 난생처음 연말정산해서 당황하고 있는데 정말 모르겠다 봐도봐도 모르겠다 이게 뭐지 내가 그래서 돈을 내야하는거야 받는거야 알려줘..... |

| 110callcenter: Guun6877 트친님~ 월요일을 빛내주는 리트윗 감사드려요~^0^ 민원24 를 통해 연말정산 민원서류가 발급되는 것 아시쥬? |

| 연말정산 15일부터군,,, 귀챤 |

| bodolgae: 연말정산!
틀은 너무너무 이쁜데 그림이 나빴네.. |

| 늦었지만 부랴부랴 작년 연말정산을 해봤어요^^* |

| 아 연말정산 할라고 안경점 전화했다가 또 빡쵸........ 아놔........... |

| ArduinoBear 연말정산에 돌려 받을수 있어요 GreenPayK |

| croakdrib2: 여행가느라 뒤늦게 연말정산
2012/2013/2014/2015
한결같이 발전없는 내가 참 대단해.. |

| 연말정산 하려고 했더니 그린게 없어서 그만 둠ㅅ |

| 매년 연말정산은 꼭 하는편이였는데 작년엔 진짜 너무 그린게 없어서 못했다ㄷㄷㄷ |

| minha0627 연말정산 처음해봐요.. |

| 갑자기 생각난건데 이번해는 연말정산 꼭할꺼다..ㅂㄷㅂㄷ |

| 연말정산은 매년해도 뭐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음... |

|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민주공원, 민주시민교육원, 보수동책방골목문화관, 민주주의사회연구소 2015년분 기부금 영수증 발급은 2016년 1월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labit22 화이팅..연말정산...휴..;ㅅ |

|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민주공원, 민주시민교육원, 보수동책방골목문화관, 민주주의사회연구소 2015년분 기부금 영수증 발급은 2016년 1월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너네는 연말정산하제.
나는 그냥 100% 세금낸다.
부가세 낸다......하.. |

| 낼 부가세 마감해야하고, 연말정산 뜨면 원천징수 직원들 전체+나 받아서 세무사사무실에 보내기. |

| 연말정산... 액티브엑스 공인인증서와의 한판 전쟁을 해야하는군 |

| 지금 연말정산 관련 설명 듣는데 정말 졸리다 |

| rhkwpanf 세금계산서! 연말정산! 멸망하라! |

| RAIMINE 전 패스~ 2월 연말정산 뱉어내는게 무서워서... 긴축모드 |

| KEN_cinnamon: 2015 연말정산 LEO ver.
VIXX Leo |

| tiger_is_tigerr 연말정산 많이 환급받지 않으면 당분간 굶어야 하지만 행복합니다.. |

| 연말정산 뒷북~... 그림체가 방황하는 모습 |

| 1월 부가세 2월 면세 &연말정산 3월 법인세......이번에도 과로사예약이요...연말정산때 한회사에 파견직원까지 6백명가까이 되는데 그게 내거래처라니......집 나와야겠네 ... |

| 아아아아아 연말정산 |

| 25_dog_2525: 연말정산했다..그림..정말 안그렸더라..분발하자 이오야.. |

| 연말정산 서류는 온리전 끝나고부터 ㅅ 9 |

| 1월 15일은... 하고 무심코 달력을 보니 홈텍스 오픈일이라고 써놨다 직장인 여러분 연말정산을 해야할때가 왔습니다 |

| 2015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2016.01.15. 금 부터랍니다... |
![[알5]고열:선입금 받는 즁
@S2mychanS2 S2mychanS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488520921034752/QsQA3wMX_normal.png)
| harapeko: 올해 뭔가 많이 그리긴 했는데 대부분 굿즈였고... . 왜일까 자꾸 올렸던 그림 재탕삼탕하는 기분만이 들지만... 나중에 한 10년 단위로 모아서 보면 재밌지 않을까 싶어 꾸역꾸역 만드는 연말정산표! https://t.… |

| 야이... 내가 이 노트북으로 연말정산을 몇 년째 하는데 뭘 또 설치해라는 거냐!!! |

| seahan_00 너무 귀찮은 일이에요 먼 1년이 일케 빨리가는지요...어렸을때 연말은 크리스마스 설날 이랬는데 요새는 연말정산 인수인계 |

| 연말정산 쥬거라ㅏ |

| 난 아마 대학원땜에 얼마쯤 연말정산 돌려받을텐데 |

| 다크서클의 주범 연말정산 제철이 오고있다 =_= |

| 연말정산. 올것이 왔군 |

| skrnfkfzz 놉...연말정산 아님 1월 5일에 끝났어야할 월초정산이 협의가 안 되어서 질질매고있는거... |

| chokarakara 연말정산은 발암.. |

|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는고나 |

| 음프 연말정산 할 때 보이그룹 하나씩 모아다가 걸그룹 메들리 해주고 그런 거 좀 하라고 |

| 연말정산..작년에 의료보험까지 연달아서 대박 뜯겼는데 걱정.. |
![닉넴변경[새우깜☞쟈니]
@chicho372 chicho37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311424906248192/udhztizN_normal.png)
| hwangja_: 2015년 코스프레 연말정산 했습니다
몇가지를 넣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
어제 행앗방에서 잊고있었던 코스 알려주시고…
2016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XD!!!
내년에는..조금 줄여야겠다… |

| 2016년이 왔다고 체감하는 순간:
회사에서 2015년 연말정산한다고 공지가 내려왔을 때. |

| 인터넷뱅킹, 공공기관, 정부홈페이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각종 게임등 까지 이용하고 싶으시죠? nProtect 설치 안하시면 못쓰는데..? |

| ntskorea: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2015년 귀속 연말정산, 그 두번째 이야기! 올해부터 적용되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란 과연 무엇일까요? |

| 노래 연말정산 아닙니다 세금 공제 말하는겁니다... |

| aoa1015 무슨소리야 세금 연말정산 말하는거야..... |

| 슬슬 연말정산 시즌이 오고있다 만사가 귀찮다 |

| 아 연말정산 싫다 |

| 연말정산... |

| Bossam_1215 나는 내가 개인사업자로 신랑한테서 빠졌더니 그때부터 막 개워내고 있다..하~~예전엔 진짜 4~50 만원씩 환급 받았는데 연말정산때가 이제 무섭다😭😭 |

| 연말정산 시즌이다아아ㅏ |

| Bossam_1215 그거 나와도 연말정산하고 돈낼꺼 생각하니 에효~~
우리 작년에 75만원 개워냈어..줃2도 연말정산하면 환급 못받고 돈 더내??? |

| gnang_srs: 올해 4월 말부터 시작한 그림으로 연말정산을 해봣다,, 사실 그림그리기 싫어서
그림체 진짜 많이 바꼈구나.. 그림체 자리잡아가는것같아서 좋음 |

| 와 이런.......나보고 연말정산을 하라고...?? |

| ntskorea: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2015년 귀속 연말정산! 올해부터 달라지는 연말정산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 Guun6877 트친님~ 월요일을 빛내주는 리트윗 감사드려요~^0^ 민원24 를 통해 연말정산 민원서류가 발급되는 것 아시쥬? |

| bsgsnec: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기탁해주신 소중한 정치후원금을 소득공제신고서에 어떻게 표기하는지 알려드려요~ |

| 2YE1744 ㅏ..난 금요일날 파파에게 ㄷㅗ움을 청하기류 해써 연말정산 어려와 난 아직 언내같은데 내가 무슨 연말정산을.. 어휴 체크카드 오지게 긁고 다녔으니 13월의 월급이라는 환급금이나 잔뜩 받았으면.. |

| 알바하고 4대보험이랑 세금낸거 연말정산하면 받을수있음? 무식 |

| 으으 연말정산. 작년에 엄청 토해낸거 생각하면 빡이... |

| 연말정산...? |

| 아 오늘 잘 게 아니라 연말정산 자료 은행가서 뽑아놔야 겠다 현실: 퍼 잠 |

| 하지만 교복 구입비, 취학 전 아동 학원비 등 아직 자동 수집이 되지 않는 자료도 있으니 연말정산시 꼭 주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 올해부터는 근로자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의료비와 같은 공제 항목을 클릭하면 소득세액공제신고서에 자동으로 반영이 됩니다. 종이로 출력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

| S_Crocodile_C 연말정산 작업 보조하는 일이야!! 0 9 공무원들 연말정산 |

| 아... 연말정산... 이제 5월인데 벌써 200장;;; |
![[메온플1-1][메르세데스]여울
@Cos_lavah Cos_lavah](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291273343340544/34OL2XCu_normal.jpg)
| sogoodnarae 아아...큰과제...연말정산... |

| P1GW1G: 그림그리기 시작한 2월부터 피그비ㄱ 그림체의 여정.... 뺌언니가 연말정산을 왜 연초에 하냐는데... |

| 2016년이 밝고도 한참이 지나서야 2015년 연말정산을 하는 도담님< |

| 2015 연말정산 |

| 연말정산틀만들어삳일단 작년꺼해야지 |

| 1726115748_: 2015 연말정산~ 12월에는 촬영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 미리미리. 같이 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uu |

| 아 올해는 연말정산이란걸 해볼수 있도록 그림을 열심히 그려볼까 달성표도 귀찮아서 안하는 사람 |

| 이런느낌어떄요연말정산?? |

| 연말정산틀 이쁜거잇느 작년꺼도 다시해야지 |

| dilliti 아 님 옛날연말정산같은 지지 마음주지마세욬 |

| 왕좌의 게임 2권 중반쯤까지 읽고 나서 연말정산뒤에 봐야지 했는데 똥나무의 저주때문에 몸아파서 아무것도 하기 싫음... |

| 예전그림이랑 2015년 연말정산한거 까지 올려본다!!!!!!!! |

| inhye162: 연말정산!! 틀 출저는 s_guzin님! |

| 연말정산표있으신분??? |

| 연말정산귀찮아.. |

| chanyeol_kkam 눼... 더 열심히 하겠읍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이 두려운 월급쟁이...... |

| 그림그리기 시작한 2월부터 피그비ㄱ 그림체의 여정.... 뺌언니가 연말정산을 왜 연초에 하냐는데... |

| 2015년 연말정산..무척이나 뒤늦게긴한데 야이거 진짜 한 사람이 그린거 맞냐 |

| yunhe1717: 알렌연말정산 |

| GREENoTREE: 자기전에 연말정산+5년정산 틀 만든거 올려요, 쓰실 분들은 쓰시기를!
아이디는 콩알만하니까 지우지말아주세요 ㅁ~~ |

| 연말정산은 안해도 되는거겠지 알바라 얼마 되지도 않을테고 |

| mikkat_: 2015년 연말정산~ 달라진게 없어서 너무 슬프지만 미쉘로시작해서 미쉘로 끝났다는거에 만족해야지...<-< |

| mikkat_: 연말정산하다가 2년전 로젠메이든합작때 그린 스이세이세키 발견해서 머리그리는거 먼가 그대로 남아있는거같아서 웃겼다 |
![집에있는데도 집에가고픈[☆들에7ㅔ]
@slguswls1 slguswls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129877718708224/5xneQRdK_normal.jpg)
| 갑자기 생각난 건데 난 연말정산 같은 거 하면 한 달에 몇 개씩 몰려있을 듯... 매일 몰아서 해가지구...
결론은 난 글렀다구 |

|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왔구나 ㅅ...
인터넷에서는 13월의 월급이라는데...
개뿔, 내 월급의 2~3/5를 세금 때가는데
무슨 말도안되헛소리인지...
에효.. |

| epqlepql94_: 합작이 안나와서 못하고 있던 연말정산. 놀랍도록 발전이없다. |

| 합작이 안나와서 못하고 있던 연말정산. 놀랍도록 발전이없다. |

| 니 월급도 내 세금
내 세금은 내 세금
니것도 내것,
내건 당연 내것
같은 그런 연말정산 |

| 올해의 연말정산이 두렵다 |

| vkekekfr: 2015연말정산일부러 여러가지 섞었지만 왕스맨이 이번년도의 주였구만 |

| Qwaffle_: 뒤늦게 2015년 연말정산....죄다장수 |

| Qwaffle_ 연말장수봐주라 어이어이! 연말정산이라고! |

| 연말정산 할 생각에 머리가 아파온다.. |

| KEN_cinnamon: 2015년 그림 연말정산
VIXX |

| terraic: 진성준 진수미 문재인에게 기부금을 내거나 더민주당 당비를 내면 그만큼 연말정산 소득세에서 빼준다. 간단히 생각하자 지금 당신의 지갑에서 5만원을 줘야만한다. 박근혜정부에게 줄것인가 문재인과 더민주당에게줄것인가? 답 나오지않는가? |

| 내일부터 인사평가와 연말정산인가... 머리 엄청 아프겠구만.. |

| won_kankoku 그건그렇고 스캎이나 연추하세요. 그리고 이건 비밀인데 나 지금 너 연말정산 듣는중이다?있길래 그냥 듣는중 |

| 손그림 포함할까 말까 고민했다가 그냥 하기로 2015_연말정산 |
![[동페A14]덤/아냐(Annya)
@darak11bang darak11ba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587649953611776/12MfeT9a_normal.png)
| qhvhf0404: 이제서야 올리는 연말정산..2015년 왜케 그린게 없엄... |

| kkyad4412: 늦었지만 연말정산!
지금보니 파인만 잔득 그렸다! 커플 그림 좀 그릴 걸.. |

| getter_nin_pics: 2015년 연말정산 다시 수정해서 재업; |

| 이제서야 올리는 연말정산..2015년 왜케 그린게 없엄... |
![[대운동회@N01a]를르세/ryuaa
@rrse___area51 rrse___area5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10261525061632/mGUr9vcn_normal.png)
| 씻고 쉬고 밥먹고 연말정산 관련 자료찾고 합작 펜선 좀 따니까 여섯시간이 증발했어 어쩔거얔으앙 나도 몰라 내일의 나 화이팅 |

| madang2016: 부정대선묵인, 세월호법 야합, 국정원해킹 유야무야, 성완종리스트 패스, 부패백화점 이완구 무사통과, 설악산 케이블카 묵인, 한중 FTA, 담뱃세, 연말정산 등등 과연 새정연이 야당인가? 문재인을 비롯한 새정연 모두는… |

| 연말정산이나 할까 아직 15년도 사람 |

| fnal3: 연말정산을 못하는게... 이게 상반기에요 여러분...
심지어 하반기는 거의이거 두배임 인생...
그나저나 하이큐를 보기전에는 참 여캐를 저리 많이 했는데... |

| Ryoe_Tang 연말정산했는데 세금을 더띤거 다시 돌려준거 아닐까.... |

| 아 공인인증서 제발.....문제는 부모님은 이 전자금융시스템을 하기 어려우니 부모님몫까지 내가 해줘야하는데..이게 진짜 본인꺼가아니기때문에 본인인증도 엿같구...할때마다 아이디 비번도 찾아야하구요..갱신...해야할텐데 후..아 연말정산을 왜.. |

| 연말정산 쥬거라!!!!!!!!!!!.............
저녁먹으면서 일하는 기분 매우 좋지못하다!!!!!!!! |

| - 이제 연말정산 기간이구나~ |

| 회사가기싫다 출근하기싫다 하루만더쉬고싶다 아직집에서못한게많다 하루종일누워있고싶다 회사짤려서실업급여받고싶다 연말정산하기귀찮다 아침에일찍일어나기싫다 알람소리듣기싫다 내일출근하고도4일이나더출근해야한다니지옥이다 |

| 연말정산하진 않을거지만 옛날에 그렸던거 생각하다가..찾아보니 호냉 첫 떡연성 흑택x백택이었던것 뜨든! |

| ilhi12 언제봐도 일히님의 그림은 귀엽습니다!
연말정산 잘보고갑니다 |

| 올해목표! 스티커 뽑아보기 마스킹테이프 뽑아보기 한달에 커뮤말고 풀채색 하나씩 그려서 연말정산하기! |

| noddoduck: 봉금자어린이 연말정산 http://t.co/B63MGpffcN |

| 엧님 연말정산에 교통비 지출내역 어마어마하실 듯 |

| 연말정산을 위해 1달에 1번은 연성하기로 했는데 왠지 월말에 허겁지겁할것가튼 그거슨 예지... |

| 연말정산을 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훨씬 복잡한걸. 윈드 스니터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데들리 체이서가 슬쩍 다가와 레나의 뺨에 머그컵을 가져다댔다. 레나 누나, 차 타왔어요. 한 잔 드세요. 어머, 청. 고마워. 늘 고생이 많구나. |

| 올해 연말정산 노답.. 머리아파죽겠다 |

| 작년분 연말정산도 뒤늦게 해봤습니다! 밀리 데레가 저를 거하게 치고 간 흔적이 보이네요... ^o^ |

| 연말정산때문에 국세청 홈택스 들어갔더니 또 한참 설치하는군 |

| 엄마가 뒤늦게 연말정산 프린터도 필요하지만 파일도 필요하다고 해서 USB를 사서 다시 접속하니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12월에 종료했으니 정 보고 싶으면 금요일날 보라고..... 부들부들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 티엘
@tiiell_hs tiiell_h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724334517075968/el35yq-x_normal.png)
| 9Jedit: 연말정산 틀이 눈에 띄어서 정리해보았는데... 사이퍼즈와 엘리가 올해를 캐리했군요 😄😄 |

| ssalrobyul: 2014년 덕질을 젤 열심히했는데 연말정산을 안했던거같아서. 하 진짜 열심히했다 |

| 허억 월세 연말정산 몰랏따..걍 자료 들고 가서 신청하면 된다나봄 집주인한테 허락받고 할 필요없이..이럴쑤가 이때까지 몰라서 안받았어 >-< 작년껀 꼭 받아야지 허억 뒈박 |

| 핵늦은 연말정산
...뭔가 올해는 많이 늘지 않은 느낌 |

| anymarina: 온갖 연말정산에 시달렸습니다. 여러분 이거 다 세금인거 아시죠?
anymarina |

| 예전에 알바하던 커피숍의 대학생 알바생 학비 용돈 자기가 범 은 연말정산 시 연수입이 100만엔 넘어가면 부모님 부양 대상에서 빠지기 때문에 마지막 한달간의 알바비를 그 달에 전혀 알바 안한 다른 알바생의 이름으로 받았었지. |
![히마키 [ヒマキ]
@anna02723 anna0272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171911481065473/N5pKpPrW_normal.jpg)
| 연말정산 안했었는데 작년 8월부터 세면 이렇게.... |

| eoslvnd72 아니아니 내가 연말정산때문에 바빠서 잊어먹었당 내일 바로 보내줄게 미안해! |

| hobbyist_RAF: 2015년 연말정산 이메레스!!
제가 이걸 하는 날이 올 줄이야.. 너무 감격 ..
바쁘고 즐거웠던 한 해 입니다.
상반기에는 하반기에 이렇게 다양한 분들과 함께할 줄 몰랐어요.
올 해도 즐겁기를!! https:… |

| hayj14: 2015 연말정산. 정말 딱 반 나눠서 상반기는 자캐/커뮤였고 하반기는 죠죠.... |

| JTBC3: 13월의 보너스냐 세금폭탄이냐. 요즘은 대충 했다간 돈을 도로 토해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연말정산. 꼭 챙겨야할게 뭔지 정리했습니다. |

| 13월의 보너스냐 세금폭탄이냐. 요즘은 대충 했다간 돈을 도로 토해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연말정산. 꼭 챙겨야할게 뭔지 정리했습니다. |

| Sojujjjang: 연말정산만큼 노동자를 농락하고 구속하는 제도가 또 있을까싶다. 뭔되고 뭔안되고.. 복잡함을 미끼로 논점을 흐리는 잣같은 제도. 프랑스처럼 큰 틀만 주고 알아서 소득 신고하는 제도를 도입해야. |

| ovoS_H: 연말정산하다가 단크라의 추억.. 노아님 보고있나 |

| k1478965: 작년의 연말정산.. 4월부터 혈계인데 4월그림이 재프인건 내가 재프로 입덕하자마자 스티븐한테 덕통당해서 |

| 여기저기서 연락이 오는게 연말정산 시즌이구나...... |

| youtheloving 연말정산은 15일 이후에 하시면 될 거예요^^ |
![[메인트확인부탁]끆꽁❀꽁엘
@kkeuk_ kkeuk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949193778921472/YBFLEvOs_normal.png)
| Mang__Ne: 나도 올해 가기 전에 후다닥 연말정산!! 정말 올해는 닌타마로 보냈구나, , ,발전은. , ,하한건가?😰 |

| 연말정산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이러다가 제대로 못해서 세금폭탄 받는건 아니겠지 |

| 2015 연말정산 안 했는데 이건 해야겠다
2015 최고의 망겜 - 페이트 그랜드 오더 |

| 툴은 공유하시던...분거 가져왔다...트위터에 연말정산틀이라고 검색해서.... 쨋든 발전이 일도 없었다는 얘기다.... |

| freewill_9 앗 그러고보니 연말정산을 |

| 그래도 한달에 한번은 무테로 풀채색 그림 하나를 그리는게 좋겟다... 연말정산할때 머라도 채우게... |

| NL_nyang: 약간 노동노동한 아르바이트를 하다보니 리무스 생각이 절로 난다 ?? 포터모어에서 리무스가 '자신의 능력을 밑도는 직업'을 전전했다고 했는데 무슨 아르바이트를 했을까. 서빙? 카운터? 카페? 패스트푸드점? 빵집? 연말정산?? |

| 약간 노동노동한 아르바이트를 하다보니 리무스 생각이 절로 난다 ?? 포터모어에서 리무스가 '자신의 능력을 밑도는 직업'을 전전했다고 했는데 무슨 아르바이트를 했을까. 서빙? 카운터? 카페? 패스트푸드점? 빵집? 연말정산?? |

| Thuyu_M: 만들고 까먹어서 안 올렸던 2015 연말정산 사진 버전;;
3월에 카메라를 사서 3월부터..
대부분 본진인데 본진 얼굴 달마다 그림체가 다름 ? |

| seeha1000: 연말정산
점점 퇴화하는 느낌이다... |

| 연말정산
점점 퇴화하는 느낌이다... |

| __UPPI__: 퍼플플럼 Purpleplum0520 님 연말정산표 이용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뭔가 올해는 발전을 한듯만듯하네여 ^_T... 내년엔 좀 더 열심히 그리는 걸 목표로...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잡지일러②
아니메디아 1월호-아니메쥬 1월호-뉴타입 1월호-팟슈 1월호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잡지일러①
순서대로 캬라비TV 9/11-아니메쥬 11월호-팟슈 11월호 |
![[카라걸즈]균맨
@son_0428 son_042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926418020712448/BDHSjyM0_normal.jpg)
| 올해 연말정산~~~!~!~!!
정산하기엔 좀 많이 늦었지만 코쓱
그래두 올해는 꾸준히 커뮤 달려서 그런지 그림없는 달은 없는게 젤 뿌듯함 |

| TTagassi: 연말정산틀 넘나 이쁘길래 저도ㅅ 9 열시미 그렸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일러로 추려보니까 고를게 별로 없었.. 특히 5~6월 가열찬 덕질로 낙서뿐이 없었다...! |

| 만들고 까먹어서 안 올렸던 2015 연말정산 사진 버전;;
3월에 카메라를 사서 3월부터..
대부분 본진인데 본진 얼굴 달마다 그림체가 다름 ? |

| 연말정산의 때가 왔나요... |

| 뭐가
뭔지
- 하상욱 단편시집 '연말정산' 중에서 - |

| two_4_nine_suah: 연말정산보고
헉 그럼 반년동안그린거 정산하면 반말정산인가 라고 생각하고있었어 코쓱
그리고 낙란사쿠 그렸던거 트청기념 재업! 당당 |

| 맞아 나 연말정산했다가 영화랑 공연에 저렴한 동네 월세 보증금될만큼 쓴 걸 알았는데 ... 내가 영화공연 다 끊고 그 돈 모아서 독립할 수 있었을까 생각해보면 잘 모르겠음. 근데 아예 끊진 않아도 액수를 좀 줄이기는 해야 저축을 할텐데... -< |

| Eeeeeeee2199: 연말정산아닌ㄴ..대가ㄹ퍼레이드~~💓💕 정말 못자른다....ㄱㅂㅂ
ㅂㄱ
ㄱ |

| 연말정산 증빙서류 ‘민원24’에서 준비하세요! |

| 아나 연말정산 짜증 |

| 연말정산만 안털리면 사겠다 |

| 녹즙 연말정산표 왜저장했지?? |

| 연말정산이구나... 벌써 토해낼거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하군... |

| 허 생각해보니 2월엔 연말정산도있네... |

| 2015년 연말정산 이번주 시작…환급 더 받는 ‘꿀팁’은? ‘13월의 보너스’로 마음속에 정열이 불타고 있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 정열이 식으면 급속도로 퇴보하고 무위하게 된다. - 라 로슈푸코 |

| sodahannn: 입시후로 그림공부를 다시시작하게 된 해였습니당.. 내년엔 좀더 멋진 연말정산이 나오길 |

| 연말정산만큼 노동자를 농락하고 구속하는 제도가 또 있을까싶다. 뭔되고 뭔안되고.. 복잡함을 미끼로 논점을 흐리는 잣같은 제도. 프랑스처럼 큰 틀만 주고 알아서 소득 신고하는 제도를 도입해야. |

| 작년 연말정산 때 국세청의 희대의 개삽질.
진짜 엄청난 국세청 측의 사고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개개인에게 일일이 책임을 돌리는 뻔뻔함의 극치. |

| 연말정산 이번 주 시작이네요. |

| 연말정산 뉴스가 나오기 시작함미가 |
![movin' [A]gain:
@ginei_jcs ginei_jc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561026020564992/8rz7F5lD_normal.png)
| :0... 연말정산 이전의 이미지가 안보인다. 나만 그런가... 저쪽 계정에 백업해놔야지. |

| fin_zzi: 맞아 여기도 올려야지 작년연말정산.. 저거 제작했을때 원펀맨합작 공개되지 않았을시점이라.. |

| 연말정산의 시즌이 다가왔다. 지난해 어떤일이 있었는지 다들 기억하긋지? |

| 집가서 연말정산 해야함 |

| 켁 2012년 연말정산 했던거 보는데 지금이랑 별차이없어..... |

| roppds: 조금 이른듯 하지만 연말정산~~ 2013년? 후반부터 그림 놓다가 이번년도 2월들어서부터 서서히 재활하고 긴히지 재입덕은 6월부터 했는데 입덕 이후로 불도저처럼 긴히지만 그린거 같다.. 너무 행복했오.. |

| you_u_ki: 일주일이나 넘게 늦엇지만 2015년 연말정산 해봤어요! 월 별로 덕질한 장르가 눈에 보인다...2016년도 힘내서 덕질하겠습니다 |

| Ok_Dd_: 저도 연말정산 해봤어요! 엉망진창
틀 너무 예쁘게 배포해주셔서 재밌게 했습니다 ~ |

| Ok_Dd_: 이게벌써 반년..! 연말정산에 안넣었던 6월그림으로 뽑아왔다~ 이해시를_보면_무조건_반년전_그림 |

| 그림...으음ㅁㅁ...작년하고 올해는 채색법이 바뀐것뿐이지 더 나아졌는지는 모르겠어서 보다가 연말정산도 못했다 올해는 많이 발전할 수 있음 좋겠다 열씨미 그려야지 |

| ddddonggg: ㄱㄱ
연말정산ㄱㄱ
ㄱㄱ 사진잃어버려서 몇개는 없는....
덕질로 행복한 한해였슴다... 정리하는데 추억돋고 생각이 많아진ㄱㄱㄱㄱ고마운사람들이 넘 많군뇽 한해감사했구 내년에도 요로시꾸ᆢ😍 https://t.… |

| Bluecaitsith: Bluecaitsith 고통의 순간 2
7. 부탁한다 내일의 나
8. 빌어먹을 과거의 나
9. 일단 질러보는 현재의 나
10. 뇌를 따라가지 못하는 손
11. 트위터에 올리고 보니 일부분 미완성
12. 분명 많이 그… |

| 뒤늦게 2015년 연말정산....죄다장수 |
![에오르제아 주민 [눗]
@runnawaaay runnawaaa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709830175920129/EVgKQhXI_normal.jpg)
| 심즈로 15년도 연말정산해봄 |

| rassy_amo: 구멍난곳은 적당히 메꾼.., 연말정산.. |

| 연말정산하는데 다 장수그림임... |

| 많이 늦었지만 205 연말정산! 기준은 각 월의 드라이브 마지막 그림으로! 그냥 1월부터 끝까지 sd인생..... |

| hyangdan6: <2015년 코스 연말정산>
올한해 너무 감사했습니다😚😚😚
성격도 많이 바뀌고 좋은분들 너무 많이 만났던 해인것같아요😂😂😂흨흨 친하게 지내주셔서 감사합니다❤❤❤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
저게 다 나라니..... https:/… |
![[협력마감]통판디디
@Ok_Dd_ Ok_Dd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67371622170624/eP99zmcS_normal.jpg)
| sssento: 어제 마감하기시러서 연말정산해본거 듀스님이 이거보더니 카슈의 얼굴에서 점점 힘이 빠진다고 ㅌㅌㅌㅌ |
![[첸른전선입금 E-2] ❄다릌⚡
@xiuchen_darc xiuchen_dar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0837074581385216/pPUi34oj_normal.jpg)
| zzeekk02 연말정산에서 9 11 12요!! 하프랑 검은사제랑 프리스트 ??? ㅁ / 셋다 넘 침흘리면서 잘 봣슴미다....짘님이 갠적으로 죠아하신다는 담배피는 그림듀 죠아여💕💕 |

| 연말정산은 15일부터 오픈이네 흠 ㅅ;; |

| 연말정산 지금 해죠. 싱글 예약해야 뒈 |

| 연말정산에 포함 안되는 소득은 벌고 싶지 않다. |

| 심지어 그거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해줄걸요 허허허 |

| maksae09: 오늘은 그림도 그리고 2015 연말정산도해ㅐ야지~~~~~ |

| 오늘은 그림도 그리고 2015 연말정산도해ㅐ야지~~~~~ |

| apdpfl05: 예쁜틀이 있길래 저도 연말정산..! |

| cho6887100: 연말정산! |

| Ppo_mooda_UL 오늘 통돌이 물질계약권 2개랑 공짜 통도리 2개 총 4개 돌려서 레비아 d 신발 바니걸 d 머리장식, 어제는 레비아 바니걸 c 옷, 그제는 나타 c 상의
8천원짜리 연말정산 통돌이에서 코스튬 3개 겟 |

| 헐 쩔엌 두근두근하면서 존잘ㄹㄹㄹㄹ님들 회지 싹슬이할 돈만 모으면 되게따 연말정산_개객기야 |

| 2015 텅텅빈 연말정산 |

| bride_or_father 네! 저희 투표에서도 1등 했어요! 연말정산 베스트 커플 투표였는데 아쉽게도 준탘한테 결과가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진짜 빨라서 2위 팬덤분들이 다 놀라시고 그랬어요 아직 진짜 준탘러 건재해요...☆ |

| 나도 한다 연말정산 많이 늦었다 |

| 아대/무드등/면세점
게르마늄 파스/여행정보/실비보험/자격증
셈사 연말정산 미리 연락하기/퇴직금 관련/사직서/실업급여/건강보험 바로 옮기기
교육자료/블로그/인수인계 리스트/개인짐 미리 정리해두기/네이트 로그아웃/바탕화면 파일정리 |

| letitrado: 연말정산!
퇴.화.한.다 |

| mmurimmuri2579 큭... 저 지금 현타와서 연말정산하고 잇ㅅ어욬 |

| 물가 인상할 거면 최저임금이랑 월급도 인상해줘… 보너스도 줘… 연말정산 혜택도 늘려줘……. |

| 그린고 27인치 모니터 사이즈를 대략 실측해 봤는데 꽤 크다...원래는 32인치 티비를 살까했는데 27인치 미러링 모니터 쓰는것도 괜찮을듯..모니터인데 디서브 hdmi2개 usb에 컴포넌트 까지있다니...내가 원하는 사야이다 연말정산 받음 사야지 |

| 39.3회 조용준의 2012 연말정산에서는 스윗 소로우의 '첫 데이트'를 들어봤어요. 용준DJ가 선곡했습니다. |
![스페와트 뛰어요! 워라나무 [마감4]
@woratree330 woratree33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164185175117824/_o_Q2El3_normal.jpg)
| 2015 연말정산을 이제야 하고있는데 4월 컴퓨터 그림이 없다. 4월의 나는 컴퓨터도 안 잡았나 뭐했지..? |

| 4D_duck: 2015년 대충 연말정산,,, 엘소드 덕질 진짜 신랄하게함 ㅌ ,,8월달은 단님 컴션인데 프사로 공개하신 부분만 살짝 ^_^9 |

| 좀 많이 늦었지만 연말정산>>>>>
발전했나...? ?? |

| geumjeonggu: 1월 말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기간입니다. 납부하신 회비는 저소득층 지원, 재난 이재민 구호활동 등 우리 곁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가능 문의 대한적십자사 1577-8179 https… |

| 1217rimrim_: 2013~ 2015 연말정산.. |

| 이전의 기자분들과 강풀작가님 기타 연예인 및 Pd 분들과 시청자분들 불러서 진행했었던 '무도 연말정산' 을 내심 기대했었는데... |

| 연말정산 하고싶어서 올해 첫 그림 넣고 있다 후후 |

| ? 무도 지금 연말정산 비슷한거 함? |

| aito_0315: 연말정산!!이번년은 입시에 치여서 이거밖에 없네요!! 집코를 넣자니 넘 난잡해져서 그냥 촬영다녀온거만 넣었어요!
2015년 감사했습니다!
2016년에도 잘부탁드릴게요!!
정말많이 좋아해요 !! 😍😍♡♡ https://t.… |

| 2013?이었나? 연말정산편 이후로 이 잡담 같은 회가 얼마만이냐 |

| 연말정산 왜 또 저따위야 |

| marisakirisa 저번년도 연말정산 두개채워서 이러고잇ㅅ는.. |
![[동페-L11]핀찌찌!!
@fin_zzi fin_zz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83073592377344/SjQoGeXf_normal.png)
| 맞아 여기도 올려야지 작년연말정산.. 저거 제작했을때 원펀맨합작 공개되지 않았을시점이라.. |
![[대운동회@N01a]를르세/ryuaa
@rrse___area51 rrse___area5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10261525061632/mGUr9vcn_normal.png)
| 연말정산 머리개아프네 아 하필 정산기간에 북경^^^^^^출장^^^^^^^^^^^^^^6 |
![커미션받는 익명[합작3/신청서1]
@1_K_99 1_K_9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211362175909888/TpgO7Wpx_normal.png)
| 한달이나 늦어버렸지만 연말정산~! |

| fetmue: 크리스마스가 지나기전에 연말정산,,...
정말 1~3월에 그림1도없어서좀놀랐음 |

| 연말정산한거..참 연초에는 열씨미 그렸는데,,,,, |

| LEKA616: 겁나 게을렀었다는걸 보여주는 연말정산 ... |
![[반동결]☆애플파이존맛☆렠
@LEKA616 LEKA61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77517418475521/22y2yvGb_normal.jpg)
| 겁나 게을렀었다는걸 보여주는 연말정산 ... |

| Fizzy_bit: 은혼 연말정산~ 내가 이렇게 짧았나 싶기도 하고...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긴히지멘 |

| ZEEK921: 그림 연말정산~ 첫 그림 그린지 딱 1년하고 2일 지났네요. 그 동안 감사했고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 |

| tobio_v3v: 2015년 코스 연말정산!
5월에서부터 코스했는데 재촬영한거까지 모아보니 겹치는게 많아서 아쉽다..
빠진건 보정이귀찮으니깐 뺏숨다 |

| ruddms114: 연말정산화확실히 나아지긴 했는뎉ㅌㅌㅌㅌㅌ 먼산
아 근대 11~12월이 전성기인듯 젤열심히 ㅣ연셩했던 기억이 세록새록 |

| 연말정산 20일까지 입니다. 그 후로는 서류 들고 와도 안 받아줄테니까 알아서들 하세요. |

| 9falling_star: 원래는 연말정산하려고했는데.. 폴더 뒤지다보니까 6월부터 연성한것들이 그림체차이가 쩔어서 캐릭터 두개만 정리해봤다 시기별로 그림체랑 채색기법이 확연히 다른게 보여서 넘 신기; |

| oon_tama: 1월2월엔 긴타마를 안그렸고 연말정산! 갈수록 열심히 안그린거가튼 |

| 아.. 새벽에 연말정산하는데 15년도는 사이퍼즈랑 우타프리위주로 코스했더라
사퍼는 캐릭터들 참많이했는데 우타프리는...4개에서 안늘어남 |

| yandereBH: 연말정산...겁나 바뀌었다 |
![[그림그려라] ✨에일✨
@kkyad4412 kkyad441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89772970278912/r901j-YG_normal.jpg)
| 늦었지만 연말정산!
지금보니 파인만 잔득 그렸다! 커플 그림 좀 그릴 걸.. |

| _h_ongsi: 심심해서 2014 2015 연말정산! 홍시의 시간은 거꾸로간다.... |

| 사혼의조각처럼 흩어진 내 그림을 찾아 연말정산ㄴ을 해야하는데... |

| 세무상담 부당해고 기간의 급여 연말정산 |

| NOC____: 연말정산 찾다가...과거의나는 꽤나열심ㅣ군^^ 지금:선찍 |

| 2015 연말정산 이제서야 해봤당 확실히 앙스타 파기 시작하면서 그림 많이 늘은거같다 |

| 연말정산용으로 급하게 포토샵돌린 이터널...
이제..진짜로 자야지 안녕 |

| 크킄 연말정산했는ㄷ0 사진이 너무많아서 서코는 다ㅃ9버림 |

| 와...4시간반잔다... 연말정산이 1시간이나 걸릴줄이야 |

| 잠이 안와서 케이연말정산해봄 8월은 가뭄이었당ㅅ |

| 근데 연말정산 보니까 늘은 것 같아서 뿌듯했었는데 그렇지 않았다는게 |

| ZIZON_PENCIL: 히히 나도 그림꾸준히그려서 2016년은 연말정산해야지^^ |

| 히히 나도 그림꾸준히그려서 2016년은 연말정산해야지^^ |

| m2m_rose_idol: 나도 1년간 그린 오빠로 연말정산▽트위터에 있는것만! 많이 그린 줄 알았는데 적네 내년엔 많이 그릴 수 있길~ |

| ryuhan0401 한달에 한개라도 전신 그리기가 목표인골 연말정산만 할수잇슴대지~~~!! 천하태평 |

| sajang_: 올_해_그렸던_그림_중_좋다고_생각되는_그림을_올린다 헉.. 나 이런거 해시태그 너무 좋아하는데 너무 고민하느라 정작 유행놓치는... 연말정산 이메레스도 며칠째하는중 그냥 맘에 드는거 죄다 올려야지 https://t.c… |

| 헐 2013년 연말정산찾음
2015년도 해야지 |

| 심심해서 2014 2015 연말정산! 홍시의 시간은 거꾸로간다.... |

| 나 아까 드디어 연뮤티켓 연말정산했는데 많...많이 봤네 |

| neke_9092 근데 사실진짜 연말정산하면서 할만한건 다해서 할것도 없음 ...요즘촬영도안했거... |

| gymoonsu: 뒤늦은 연말정산. 딱 생각했던 만큼 했다. |

| ....급하게 한 연말정산같은걸로 칭찬받았다.... 평소 보정을 얼마나 안해왔던가에 대해 조금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

| wintercat_pong: 2015 연말정산 |

| 그림연말정산 안올렸었네 |

| 연말정산 다시 올리기... |

| 뒤늦게 연말정산 표 만들다가ㅏ 발ㄹ견한거 ㅌㅌ 10월은 낙서라도 있는데 레알 11월은 한개도엄ㅅ음 ㅌ 과제에 정신나갓엇나바 ㅌ |

| 00tgamt: 신년 그림은 준비 못했지만, 어쨌든 2015년 연말정산.
킹스맨 덕질로 가득한 해였네요 |

| 연말정산 틀 잇으신분... 다시 만들고픈데 없어... |

| sum1984 hankookilbo 교회 윤리가 문제가 아니라, 다른 나라에 다 있는 종교법인법이 유독 우리나라에만 없으니, 연말정산 부정, 무기중개상의 돈 세탁도 가능하고 종교인의 부의 축적도 가능한게 문제이지요. 법 문제입니다. |

| 차라리 내 소설 연말정산을 하라면 기쁘게 하겠다 |

| 말이 연말정산이지 사실상 13월 세금 걷는거잖아... |

| cheom_k: 2015 연말정산~ 맘에 드는 것들로~ |

| 179cmX61kg 딘님 쌍둥이로 연말정산 해도 괜찮지않나요 첨엔 그 손그림 다음 컴그림 마지막은 제 인장그림 |

| yangmok_draw: 2015년 연말정산이네요! 줄여서 집어넣고 했더니 그림이 다들 깨져버린/ㅁ/
이번 년도는 발전이 없는...?그러한 해였던것같아요 내년엔 고3이라서 그림 더 못그릴텐데..으앙 |

| 좀 많이 늦은감 없진않지만 연말정산 |

| hazel_bonbon: 2015년 팬아트 연말정산~^~ 나름 제대로 된것도 많이 그린 것 같았는데 막상 정산하려니.. 말을잇지못한다 |

| 이제 연말정산해야되네
귀찮아 시방 |

| Yasujin91 이거뮤뱅연말정산끝나구찍은거같은뎈아미치게써옄이게머얔 |

| BAM_BOLO: 2015_연말정산
뭔가 퀄이 너무 들쭉날쭉인 것 같다
내년에는 꾸준히 계단을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자...!*--* 99 안녕 2015년~!! |

| 언니한테 연말정산알바라도하라니깐 싫다네 췌췌 다 단기인데 야근좀하면어때서 막말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주요 사건②
- 엔딩 SIX SAME FACES가 오리콘 위클리 차트 3위 기록
- 아마존 재팬 DVD/BD 예약 판매량 1위 달성
- 일본 후생노동청 최저임금 홍보대사 발탁 |

| Ennhae13N 찔끔이님! 연말정산 이벤트로 택배를 31일 쯤에 보냈는데 잘 도착했나 해서 멘션 드려요.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주요 사건①
- 1쿨 예정이던 오소마츠상이 2쿨 확정
- 오소마츠상 드라마 CD화 확정
- 3화의 데카판맨 에피소드에 대해 TV 도쿄사장이 공식 사죄
- 코믹스화 결정 YOU에서 2월호부터 연재 시작 |

| 저번 연말정산하면서 소류쨩한테 받은 사진들을 보는데 나는역시 파워웜톤 누렁누렁 |

| 일주일이나 넘게 늦엇지만 2015년 연말정산 해봤어요! 월 별로 덕질한 장르가 눈에 보인다...2016년도 힘내서 덕질하겠습니다 |

| 뒤 늦은 연말정산..ㅅ 마지막은 제일 최근 그림 |

| dmdkdjdjDT: 2015년 연말정산... 늘.. 지않았어! !! |

| 205901: 2015 연말정산.. !! 핵늦음 리나님 배포 틀 사용했읍니다!
2,3월은 트청돌리고 백업사진도 백업날짜만 찍혀서 차마 구분이 안가가지고 변명
12월의 경우 따로 컴그림이있으나 아직 공개를 못해서 https://t.… |

| 2015 연말정산.. !! 핵늦음 리나님 배포 틀 사용했읍니다!
2,3월은 트청돌리고 백업사진도 백업날짜만 찍혀서 차마 구분이 안가가지고 변명
12월의 경우 따로 컴그림이있으나 아직 공개를 못해서 |

| 2015년 연말정산... 늘.. 지않았어! !! |

| 나두 올해는 연말정산 할수있도록 그림 꾸준히 그려야지...8//8 |

| do_num_c 하지만 전 도눔이의체력+소화력에는 발끝도 미치지 못합니당 너의연말정산대단했다는것 |

| 오늘 뿌망님의 모험:
밴드연습갔다가 스타벅스 커피 먹는거 구경하려고 따라감
그러고 밴드 2015연말정산 하고 집에오는데 핸드폰이 부웅대면서 졸라꺼졌다켜짐
언니한테 열쇠준걸깨달아버림
=언니가 집에없으면 집에못들어감
공중전화에서 엄마한테전화했는데 안받으심 |

| 오늘 뿌염님의 모험:
밴드연습갔다가 스타벅스 커피 먹는거 구경하려고 따라감
그러고 밴드 2015연말정산 하고 집에오는데 핸드폰이 부웅대면서 졸라꺼졌다켜짐
언니한테 열쇠준걸깨달아버림
=언니가 집에없으면 집에못들어감
공중전화에서 엄마한테전화했는데 안받으심 |

| 사실 연말정산으로 해보려했는데, 고르는 족족 모아그리기가 잇어서 걍 이걸뤀 |

| gwd1001: 뒤늦은 연말정산....인데
ㄱㄱ그림이 없어서 찾느라 고생했다 나 뭐했ㅅ니....손그림만 그렸니...?발전 왜 없지? 나 뭐했어? |
![폴베[잠만보]
@gwd1001 gwd10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471803635785728/uNtVZcOq_normal.jpg)
| 뒤늦은 연말정산....인데
ㄱㄱ그림이 없어서 찾느라 고생했다 나 뭐했ㅅ니....손그림만 그렸니...?발전 왜 없지? 나 뭐했어? |

| 연말정산 못 하겠다..다 커뮤 로그인데 거의 다 탈주를 해서.. |

| 매년 하는 연말정산인데 할때마다
어렵고 복잡하다 |
![[도나/또나]
@domdodi39 domdodi3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77199287660544/M7oerpqI_normal.jpg)
| 15년 코스카페 연말정산
2월부터 시작해서 총 11곳을 감 |
![[종세 소설 판매중] 김샌츠
@sants_san sants_sa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744525446926337/e5pAEuMR_normal.jpg)
| sants_san 오늘 그린거지만 맘에 안듭니다..큰일났어요...나중에 연말정산엔 세레나를 올리는걸로.. |
![[디페 L10-a] 테쇼
@Tesho_ Tesho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06850032971777/JlBihpT1_normal.jpg)
| 아.... 엄청 늦은 연말정산....... 손그림밖에 없다 죽고싶다 |

| lunchicken: 생각나서올려보는연말정산... 나작년에그림진짜안그렸구나 |

| 바글바글..다른거 다 빼고 점퍼스커트랑 원피스만 세어봤는데 30벌 돌파~! 생각해보니 로리타 연말정산이라도 해볼것을.. 씁쓸
아쥬 바글바글합니다... 아무쪼록 올해도 열심히 입고 찍어보자~!! |

| 나 한다 자랑!
딱 1년은 아니지만 대강 했던 아이들을 겸사겸사 뽑아보았다고 함댜~.~
중복도 있긴 하지만 저게 일부라니^_^...
어쩌다 연말정산 ? 하였습니다
함께 해주신분들 사진사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 179X155 연말정산 서류때매.. |

| 가뜩이나 일 많아서 죽겠는데 연말정산...... |

| jeonghee1414: 연말정산하는거 까먹었었어요.. |

| Only_Ur_Daiki 저 왔어요, 미네야... 엄청 추웠구.. 연말정산 서류 뗀다고 나간건데 이런 서류는 집에서 컴퓨터로도 뗄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

| 뒷북 연말정산... 오소마츠상 덕통은 작년엔 많이 없었네요
그나마 정상인이였을때네 |

| 연말정산 통돌이 판매 : 6일 |

| tseung9 아무래도 그렇지! 올해는 연말정산 해볼라규 |

| 연말정산.. 나두 할라고 그림 모아봤는데 고3때 공부할려고 타ㅏ블렛 봉인시켰어서그런지 진짜 12달중에 8달이ㅣ 컴그림이 없었다...할ㄹ그림ㅂ도없네`!~!
대신ㄴ 공책ㄱ에 그림을 많이 그려서 한달에 두권정도 쓴것같다! |

| Hi_ma_Honey: 2015년 연말정산!
3월부터 12월까지 각 4장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