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말정산 쥬거라!!!!!!!!!!!.............
저녁먹으면서 일하는 기분 매우 좋지못하다!!!!!!!! |

| - 이제 연말정산 기간이구나~ |

| ilhi12: 작년분 연말정산도 뒤늦게 해봤습니다! 밀리 데레가 저를 거하게 치고 간 흔적이 보이네요... ^o^ |

| 회사가기싫다 출근하기싫다 하루만더쉬고싶다 아직집에서못한게많다 하루종일누워있고싶다 회사짤려서실업급여받고싶다 연말정산하기귀찮다 아침에일찍일어나기싫다 알람소리듣기싫다 내일출근하고도4일이나더출근해야한다니지옥이다 |

| 연말정산하진 않을거지만 옛날에 그렸던거 생각하다가..찾아보니 호냉 첫 떡연성 흑택x백택이었던것 뜨든! |

| ilhi12 언제봐도 일히님의 그림은 귀엽습니다!
연말정산 잘보고갑니다 |

| 인터넷뱅킹, 공공기관, 정부홈페이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각종 게임등 까지 이용하고 싶으시죠? nProtect 설치 안하시면 못쓰는데..? |

| 올해목표! 스티커 뽑아보기 마스킹테이프 뽑아보기 한달에 커뮤말고 풀채색 하나씩 그려서 연말정산하기! |

| noddoduck: 봉금자어린이 연말정산 http://t.co/B63MGpffcN |

| 엧님 연말정산에 교통비 지출내역 어마어마하실 듯 |

| 연말정산을 위해 1달에 1번은 연성하기로 했는데 왠지 월말에 허겁지겁할것가튼 그거슨 예지... |

| 연말정산을 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훨씬 복잡한걸. 윈드 스니터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데들리 체이서가 슬쩍 다가와 레나의 뺨에 머그컵을 가져다댔다. 레나 누나, 차 타왔어요. 한 잔 드세요. 어머, 청. 고마워. 늘 고생이 많구나. |

| 올해 연말정산 노답.. 머리아파죽겠다 |

| 작년분 연말정산도 뒤늦게 해봤습니다! 밀리 데레가 저를 거하게 치고 간 흔적이 보이네요... ^o^ |

| 연말정산때문에 국세청 홈택스 들어갔더니 또 한참 설치하는군 |

| 엄마가 뒤늦게 연말정산 프린터도 필요하지만 파일도 필요하다고 해서 USB를 사서 다시 접속하니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12월에 종료했으니 정 보고 싶으면 금요일날 보라고..... 부들부들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 티엘
@tiiell_hs tiiell_h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724334517075968/el35yq-x_normal.png)
| 9Jedit: 연말정산 틀이 눈에 띄어서 정리해보았는데... 사이퍼즈와 엘리가 올해를 캐리했군요 😄😄 |

| ssalrobyul: 2014년 덕질을 젤 열심히했는데 연말정산을 안했던거같아서. 하 진짜 열심히했다 |

| 허억 월세 연말정산 몰랏따..걍 자료 들고 가서 신청하면 된다나봄 집주인한테 허락받고 할 필요없이..이럴쑤가 이때까지 몰라서 안받았어 >-< 작년껀 꼭 받아야지 허억 뒈박 |

| 핵늦은 연말정산
...뭔가 올해는 많이 늘지 않은 느낌 |

| anymarina: 온갖 연말정산에 시달렸습니다. 여러분 이거 다 세금인거 아시죠?
anymarina |

| 예전에 알바하던 커피숍의 대학생 알바생 학비 용돈 자기가 범 은 연말정산 시 연수입이 100만엔 넘어가면 부모님 부양 대상에서 빠지기 때문에 마지막 한달간의 알바비를 그 달에 전혀 알바 안한 다른 알바생의 이름으로 받았었지. |
![히마키 [ヒマキ]
@anna02723 anna0272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171911481065473/N5pKpPrW_normal.jpg)
| 연말정산 안했었는데 작년 8월부터 세면 이렇게.... |

| eoslvnd72 아니아니 내가 연말정산때문에 바빠서 잊어먹었당 내일 바로 보내줄게 미안해! |

| hobbyist_RAF: 2015년 연말정산 이메레스!!
제가 이걸 하는 날이 올 줄이야.. 너무 감격 ..
바쁘고 즐거웠던 한 해 입니다.
상반기에는 하반기에 이렇게 다양한 분들과 함께할 줄 몰랐어요.
올 해도 즐겁기를!! https:… |

| hayj14: 2015 연말정산. 정말 딱 반 나눠서 상반기는 자캐/커뮤였고 하반기는 죠죠.... |

| JTBC3: 13월의 보너스냐 세금폭탄이냐. 요즘은 대충 했다간 돈을 도로 토해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연말정산. 꼭 챙겨야할게 뭔지 정리했습니다. |

| 13월의 보너스냐 세금폭탄이냐. 요즘은 대충 했다간 돈을 도로 토해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연말정산. 꼭 챙겨야할게 뭔지 정리했습니다. |

| Sojujjjang: 연말정산만큼 노동자를 농락하고 구속하는 제도가 또 있을까싶다. 뭔되고 뭔안되고.. 복잡함을 미끼로 논점을 흐리는 잣같은 제도. 프랑스처럼 큰 틀만 주고 알아서 소득 신고하는 제도를 도입해야. |

| wngml5753: 2015 연말정산 |

| ovoS_H: 연말정산하다가 단크라의 추억.. 노아님 보고있나 |

| k1478965: 작년의 연말정산.. 4월부터 혈계인데 4월그림이 재프인건 내가 재프로 입덕하자마자 스티븐한테 덕통당해서 |

| 여기저기서 연락이 오는게 연말정산 시즌이구나...... |

| youtheloving 연말정산은 15일 이후에 하시면 될 거예요^^ |
![[메인트확인부탁]끆꽁❀꽁엘
@kkeuk_ kkeuk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949193778921472/YBFLEvOs_normal.png)
| Mang__Ne: 나도 올해 가기 전에 후다닥 연말정산!! 정말 올해는 닌타마로 보냈구나, , ,발전은. , ,하한건가?😰 |

| 연말정산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이러다가 제대로 못해서 세금폭탄 받는건 아니겠지 |

| 2015 연말정산 안 했는데 이건 해야겠다
2015 최고의 망겜 - 페이트 그랜드 오더 |

| 툴은 공유하시던...분거 가져왔다...트위터에 연말정산틀이라고 검색해서.... 쨋든 발전이 일도 없었다는 얘기다.... |

| freewill_9 앗 그러고보니 연말정산을 |

| 그래도 한달에 한번은 무테로 풀채색 그림 하나를 그리는게 좋겟다... 연말정산할때 머라도 채우게... |

| NL_nyang: 약간 노동노동한 아르바이트를 하다보니 리무스 생각이 절로 난다 ?? 포터모어에서 리무스가 '자신의 능력을 밑도는 직업'을 전전했다고 했는데 무슨 아르바이트를 했을까. 서빙? 카운터? 카페? 패스트푸드점? 빵집? 연말정산?? |

| 약간 노동노동한 아르바이트를 하다보니 리무스 생각이 절로 난다 ?? 포터모어에서 리무스가 '자신의 능력을 밑도는 직업'을 전전했다고 했는데 무슨 아르바이트를 했을까. 서빙? 카운터? 카페? 패스트푸드점? 빵집? 연말정산?? |

| 클로저스 : 최초의 "암흑의 광휘"를 찾아서 : 3일
연말정산 통돌이 판매 : 4일 |

| Thuyu_M: 만들고 까먹어서 안 올렸던 2015 연말정산 사진 버전;;
3월에 카메라를 사서 3월부터..
대부분 본진인데 본진 얼굴 달마다 그림체가 다름 ? |

| seeha1000: 연말정산
점점 퇴화하는 느낌이다... |

| 연말정산
점점 퇴화하는 느낌이다... |

| __UPPI__: 퍼플플럼 Purpleplum0520 님 연말정산표 이용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뭔가 올해는 발전을 한듯만듯하네여 ^_T... 내년엔 좀 더 열심히 그리는 걸 목표로...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잡지일러②
아니메디아 1월호-아니메쥬 1월호-뉴타입 1월호-팟슈 1월호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잡지일러①
순서대로 캬라비TV 9/11-아니메쥬 11월호-팟슈 11월호 |
![[카라걸즈]균맨
@son_0428 son_042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926418020712448/BDHSjyM0_normal.jpg)
| 올해 연말정산~~~!~!~!!
정산하기엔 좀 많이 늦었지만 코쓱
그래두 올해는 꾸준히 커뮤 달려서 그런지 그림없는 달은 없는게 젤 뿌듯함 |

| TTagassi: 연말정산틀 넘나 이쁘길래 저도ㅅ 9 열시미 그렸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일러로 추려보니까 고를게 별로 없었.. 특히 5~6월 가열찬 덕질로 낙서뿐이 없었다...! |

| 만들고 까먹어서 안 올렸던 2015 연말정산 사진 버전;;
3월에 카메라를 사서 3월부터..
대부분 본진인데 본진 얼굴 달마다 그림체가 다름 ? |

| 연말정산의 때가 왔나요... |

| 뭐가
뭔지
- 하상욱 단편시집 '연말정산' 중에서 - |

| two_4_nine_suah: 연말정산보고
헉 그럼 반년동안그린거 정산하면 반말정산인가 라고 생각하고있었어 코쓱
그리고 낙란사쿠 그렸던거 트청기념 재업! 당당 |

| 맞아 나 연말정산했다가 영화랑 공연에 저렴한 동네 월세 보증금될만큼 쓴 걸 알았는데 ... 내가 영화공연 다 끊고 그 돈 모아서 독립할 수 있었을까 생각해보면 잘 모르겠음. 근데 아예 끊진 않아도 액수를 좀 줄이기는 해야 저축을 할텐데... -< |

| Eeeeeeee2199: 연말정산아닌ㄴ..대가ㄹ퍼레이드~~💓💕 정말 못자른다....ㄱㅂㅂ
ㅂㄱ
ㄱ |

| 연말정산 증빙서류 ‘민원24’에서 준비하세요! |

| 아나 연말정산 짜증 |

| 연말정산만 안털리면 사겠다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잡지③
발매 예정
오토메디아 2월호: 클리어파일, 극세사타올 1/9
아니메쥬 2월호: 클리어파일 6세트 1/9
아니메디아 2월호: 축제 포스터, 권두특집 1/9
Spoon vol.10: … |

| 녹즙 연말정산표 왜저장했지?? |

| 연말정산이구나... 벌써 토해낼거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하군... |

| 허 생각해보니 2월엔 연말정산도있네... |

| 2015년 연말정산 이번주 시작…환급 더 받는 ‘꿀팁’은? ‘13월의 보너스’로 마음속에 정열이 불타고 있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 정열이 식으면 급속도로 퇴보하고 무위하게 된다. - 라 로슈푸코 |

| sodahannn: 입시후로 그림공부를 다시시작하게 된 해였습니당.. 내년엔 좀더 멋진 연말정산이 나오길 |

| 연말정산만큼 노동자를 농락하고 구속하는 제도가 또 있을까싶다. 뭔되고 뭔안되고.. 복잡함을 미끼로 논점을 흐리는 잣같은 제도. 프랑스처럼 큰 틀만 주고 알아서 소득 신고하는 제도를 도입해야. |

| KEN_cinnamon: 2015 연말정산 LEO ver.
VIXX Leo |

| 작년 연말정산 때 국세청의 희대의 개삽질.
진짜 엄청난 국세청 측의 사고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개개인에게 일일이 책임을 돌리는 뻔뻔함의 극치. |

| 연말정산 이번 주 시작이네요. |

| 연말정산 뉴스가 나오기 시작함미가 |
![movin' [A]gain:
@ginei_jcs ginei_jc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561026020564992/8rz7F5lD_normal.png)
| :0... 연말정산 이전의 이미지가 안보인다. 나만 그런가... 저쪽 계정에 백업해놔야지. |

| fin_zzi: 맞아 여기도 올려야지 작년연말정산.. 저거 제작했을때 원펀맨합작 공개되지 않았을시점이라.. |

| 연말정산의 시즌이 다가왔다. 지난해 어떤일이 있었는지 다들 기억하긋지? |

| 집가서 연말정산 해야함 |

| 켁 2012년 연말정산 했던거 보는데 지금이랑 별차이없어..... |

| roppds: 조금 이른듯 하지만 연말정산~~ 2013년? 후반부터 그림 놓다가 이번년도 2월들어서부터 서서히 재활하고 긴히지 재입덕은 6월부터 했는데 입덕 이후로 불도저처럼 긴히지만 그린거 같다.. 너무 행복했오.. |

| you_u_ki: 일주일이나 넘게 늦엇지만 2015년 연말정산 해봤어요! 월 별로 덕질한 장르가 눈에 보인다...2016년도 힘내서 덕질하겠습니다 |

| Ok_Dd_: 저도 연말정산 해봤어요! 엉망진창
틀 너무 예쁘게 배포해주셔서 재밌게 했습니다 ~ |

| Ok_Dd_: 이게벌써 반년..! 연말정산에 안넣었던 6월그림으로 뽑아왔다~ 이해시를_보면_무조건_반년전_그림 |

| 그림...으음ㅁㅁ...작년하고 올해는 채색법이 바뀐것뿐이지 더 나아졌는지는 모르겠어서 보다가 연말정산도 못했다 올해는 많이 발전할 수 있음 좋겠다 열씨미 그려야지 |

| ddddonggg: ㄱㄱ
연말정산ㄱㄱ
ㄱㄱ 사진잃어버려서 몇개는 없는....
덕질로 행복한 한해였슴다... 정리하는데 추억돋고 생각이 많아진ㄱㄱㄱㄱ고마운사람들이 넘 많군뇽 한해감사했구 내년에도 요로시꾸ᆢ😍 https://t.… |

| Bluecaitsith: Bluecaitsith 고통의 순간 2
7. 부탁한다 내일의 나
8. 빌어먹을 과거의 나
9. 일단 질러보는 현재의 나
10. 뇌를 따라가지 못하는 손
11. 트위터에 올리고 보니 일부분 미완성
12. 분명 많이 그… |

| 뒤늦게 2015년 연말정산....죄다장수 |

| 심즈로 15년도 연말정산해봄 |

| rassy_amo: 구멍난곳은 적당히 메꾼.., 연말정산.. |

| 연말정산하는데 다 장수그림임... |

| 많이 늦었지만 205 연말정산! 기준은 각 월의 드라이브 마지막 그림으로! 그냥 1월부터 끝까지 sd인생..... |

| hyangdan6: <2015년 코스 연말정산>
올한해 너무 감사했습니다😚😚😚
성격도 많이 바뀌고 좋은분들 너무 많이 만났던 해인것같아요😂😂😂흨흨 친하게 지내주셔서 감사합니다❤❤❤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
저게 다 나라니..... https:/… |

| mikkat_: 2015년 연말정산~ 달라진게 없어서 너무 슬프지만 미쉘로시작해서 미쉘로 끝났다는거에 만족해야지...<-< |
![[협력마감]통판디디
@Ok_Dd_ Ok_Dd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67371622170624/eP99zmcS_normal.jpg)
| sssento: 어제 마감하기시러서 연말정산해본거 듀스님이 이거보더니 카슈의 얼굴에서 점점 힘이 빠진다고 ㅌㅌㅌㅌ |
![[첸른전선입금 E-2] ❄다릌⚡
@xiuchen_darc xiuchen_dar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0837074581385216/pPUi34oj_normal.jpg)
| zzeekk02 연말정산에서 9 11 12요!! 하프랑 검은사제랑 프리스트 ??? ㅁ / 셋다 넘 침흘리면서 잘 봣슴미다....짘님이 갠적으로 죠아하신다는 담배피는 그림듀 죠아여💕💕 |

| 연말정산은 15일부터 오픈이네 흠 ㅅ;; |

| 연말정산 지금 해죠. 싱글 예약해야 뒈 |

| 연말정산에 포함 안되는 소득은 벌고 싶지 않다. |

| hyosu_R: 작업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연말정산!^ㅁ^ 역시 입시생이었던지라 9~11월 사이는 그림이 진짜...별루 없었다고 한다 뻘쭘함 꾸준히 커미션은 한것같은데... |

| 심지어 그거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해줄걸요 허허허 |

| maksae09: 오늘은 그림도 그리고 2015 연말정산도해ㅐ야지~~~~~ |

| 오늘은 그림도 그리고 2015 연말정산도해ㅐ야지~~~~~ |

| apdpfl05: 예쁜틀이 있길래 저도 연말정산..! |

| cho6887100: 연말정산! |

| Ppo_mooda_UL 오늘 통돌이 물질계약권 2개랑 공짜 통도리 2개 총 4개 돌려서 레비아 d 신발 바니걸 d 머리장식, 어제는 레비아 바니걸 c 옷, 그제는 나타 c 상의
8천원짜리 연말정산 통돌이에서 코스튬 3개 겟 |

| 헐 쩔엌 두근두근하면서 존잘ㄹㄹㄹㄹ님들 회지 싹슬이할 돈만 모으면 되게따 연말정산_개객기야 |

| 2015 텅텅빈 연말정산 |

| bride_or_father 네! 저희 투표에서도 1등 했어요! 연말정산 베스트 커플 투표였는데 아쉽게도 준탘한테 결과가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진짜 빨라서 2위 팬덤분들이 다 놀라시고 그랬어요 아직 진짜 준탘러 건재해요...☆ |

| 나도 한다 연말정산 많이 늦었다 |

| 아대/무드등/면세점
게르마늄 파스/여행정보/실비보험/자격증
셈사 연말정산 미리 연락하기/퇴직금 관련/사직서/실업급여/건강보험 바로 옮기기
교육자료/블로그/인수인계 리스트/개인짐 미리 정리해두기/네이트 로그아웃/바탕화면 파일정리 |

| letitrado: 연말정산!
퇴.화.한.다 |

| mmurimmuri2579 큭... 저 지금 현타와서 연말정산하고 잇ㅅ어욬 |

| yunhe1717: 알렌연말정산 |

| hwangja_: 2015년 코스프레 연말정산 했습니다
몇가지를 넣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
어제 행앗방에서 잊고있었던 코스 알려주시고…
2016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XD!!!
내년에는..조금 줄여야겠다… |

| 물가 인상할 거면 최저임금이랑 월급도 인상해줘… 보너스도 줘… 연말정산 혜택도 늘려줘……. |

| 그린고 27인치 모니터 사이즈를 대략 실측해 봤는데 꽤 크다...원래는 32인치 티비를 살까했는데 27인치 미러링 모니터 쓰는것도 괜찮을듯..모니터인데 디서브 hdmi2개 usb에 컴포넌트 까지있다니...내가 원하는 사야이다 연말정산 받음 사야지 |

| 39.3회 조용준의 2012 연말정산에서는 스윗 소로우의 '첫 데이트'를 들어봤어요. 용준DJ가 선곡했습니다. |
![스페와트 뛰어요! 워라나무 [마감4]
@woratree330 woratree33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164185175117824/_o_Q2El3_normal.jpg)
| 2015 연말정산을 이제야 하고있는데 4월 컴퓨터 그림이 없다. 4월의 나는 컴퓨터도 안 잡았나 뭐했지..? |

| 4D_duck: 2015년 대충 연말정산,,, 엘소드 덕질 진짜 신랄하게함 ㅌ ,,8월달은 단님 컴션인데 프사로 공개하신 부분만 살짝 ^_^9 |

| 좀 많이 늦었지만 연말정산>>>>>
발전했나...? ?? |

| geumjeonggu: 1월 말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기간입니다. 납부하신 회비는 저소득층 지원, 재난 이재민 구호활동 등 우리 곁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가능 문의 대한적십자사 1577-8179 https… |

| 1217rimrim_: 2013~ 2015 연말정산.. |

| 이전의 기자분들과 강풀작가님 기타 연예인 및 Pd 분들과 시청자분들 불러서 진행했었던 '무도 연말정산' 을 내심 기대했었는데... |

| 연말정산 하고싶어서 올해 첫 그림 넣고 있다 후후 |

| ? 무도 지금 연말정산 비슷한거 함? |

| aito_0315: 연말정산!!이번년은 입시에 치여서 이거밖에 없네요!! 집코를 넣자니 넘 난잡해져서 그냥 촬영다녀온거만 넣었어요!
2015년 감사했습니다!
2016년에도 잘부탁드릴게요!!
정말많이 좋아해요 !! 😍😍♡♡ https://t.… |

| 2013?이었나? 연말정산편 이후로 이 잡담 같은 회가 얼마만이냐 |

| 연말정산 왜 또 저따위야 |

| marisakirisa 저번년도 연말정산 두개채워서 이러고잇ㅅ는.. |
![[동페-L11]핀찌찌!!
@fin_zzi fin_zz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83073592377344/SjQoGeXf_normal.png)
| 맞아 여기도 올려야지 작년연말정산.. 저거 제작했을때 원펀맨합작 공개되지 않았을시점이라.. |

| inhye162: 연말정산!! 틀 출저는 s_guzin님! |
![[대운동회@N01a]를르세/ryuaa
@rrse___area51 rrse___area5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10261525061632/mGUr9vcn_normal.png)
| 연말정산 머리개아프네 아 하필 정산기간에 북경^^^^^^출장^^^^^^^^^^^^^^6 |

| ducky0ng_0_0: 올릴게없어..연말정산 재업 |

| 올릴게없어..연말정산 재업 |
![커미션받는 익명[합작3/신청서1]
@1_K_99 1_K_9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69451819552768/ztO7x9qr_normal.png)
| 한달이나 늦어버렸지만 연말정산~! |

| fetmue: 크리스마스가 지나기전에 연말정산,,...
정말 1~3월에 그림1도없어서좀놀랐음 |

| 연말정산한거..참 연초에는 열씨미 그렸는데,,,,, |

| LEKA616: 겁나 게을렀었다는걸 보여주는 연말정산 ... |
![[반동결]☆애플파이존맛☆렠
@LEKA616 LEKA61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77517418475521/22y2yvGb_normal.jpg)
| 겁나 게을렀었다는걸 보여주는 연말정산 ... |

| Fizzy_bit: 은혼 연말정산~ 내가 이렇게 짧았나 싶기도 하고...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긴히지멘 |

| ZEEK921: 그림 연말정산~ 첫 그림 그린지 딱 1년하고 2일 지났네요. 그 동안 감사했고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 |

| tobio_v3v: 2015년 코스 연말정산!
5월에서부터 코스했는데 재촬영한거까지 모아보니 겹치는게 많아서 아쉽다..
빠진건 보정이귀찮으니깐 뺏숨다 |

| ruddms114: 연말정산화확실히 나아지긴 했는뎉ㅌㅌㅌㅌㅌ 먼산
아 근대 11~12월이 전성기인듯 젤열심히 ㅣ연셩했던 기억이 세록새록 |

| 연말정산 20일까지 입니다. 그 후로는 서류 들고 와도 안 받아줄테니까 알아서들 하세요. |

| elly041012: 큐큐큐 2015년 카카시 연말정산,,2월은 탈주했을거고 8월은 시험때문인가 |

| 9falling_star: 원래는 연말정산하려고했는데.. 폴더 뒤지다보니까 6월부터 연성한것들이 그림체차이가 쩔어서 캐릭터 두개만 정리해봤다 시기별로 그림체랑 채색기법이 확연히 다른게 보여서 넘 신기; |

| oon_tama: 1월2월엔 긴타마를 안그렸고 연말정산! 갈수록 열심히 안그린거가튼 |

| 아.. 새벽에 연말정산하는데 15년도는 사이퍼즈랑 우타프리위주로 코스했더라
사퍼는 캐릭터들 참많이했는데 우타프리는...4개에서 안늘어남 |

| yandereBH: 연말정산...겁나 바뀌었다 |
![[그림그려라] ✨에일✨
@kkyad4412 kkyad441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89772970278912/r901j-YG_normal.jpg)
| 늦었지만 연말정산!
지금보니 파인만 잔득 그렸다! 커플 그림 좀 그릴 걸.. |

| _h_ongsi: 심심해서 2014 2015 연말정산! 홍시의 시간은 거꾸로간다.... |

| 사혼의조각처럼 흩어진 내 그림을 찾아 연말정산ㄴ을 해야하는데... |

| 세무상담 부당해고 기간의 급여 연말정산 |

| NOC____: 연말정산 찾다가...과거의나는 꽤나열심ㅣ군^^ 지금:선찍 |

| 2015 연말정산 이제서야 해봤당 확실히 앙스타 파기 시작하면서 그림 많이 늘은거같다 |

| 연말정산용으로 급하게 포토샵돌린 이터널...
이제..진짜로 자야지 안녕 |

| 크킄 연말정산했는ㄷ0 사진이 너무많아서 서코는 다ㅃ9버림 |

| 와...4시간반잔다... 연말정산이 1시간이나 걸릴줄이야 |

| 잠이 안와서 케이연말정산해봄 8월은 가뭄이었당ㅅ |

| 근데 연말정산 보니까 늘은 것 같아서 뿌듯했었는데 그렇지 않았다는게 |

| ZIZON_PENCIL: 히히 나도 그림꾸준히그려서 2016년은 연말정산해야지^^ |

| 히히 나도 그림꾸준히그려서 2016년은 연말정산해야지^^ |

| m2m_rose_idol: 나도 1년간 그린 오빠로 연말정산▽트위터에 있는것만! 많이 그린 줄 알았는데 적네 내년엔 많이 그릴 수 있길~ |

| ryuhan0401 한달에 한개라도 전신 그리기가 목표인골 연말정산만 할수잇슴대지~~~!! 천하태평 |

| sajang_: 올_해_그렸던_그림_중_좋다고_생각되는_그림을_올린다 헉.. 나 이런거 해시태그 너무 좋아하는데 너무 고민하느라 정작 유행놓치는... 연말정산 이메레스도 며칠째하는중 그냥 맘에 드는거 죄다 올려야지 https://t.c… |

| 헐 2013년 연말정산찾음
2015년도 해야지 |

| 심심해서 2014 2015 연말정산! 홍시의 시간은 거꾸로간다.... |

| 나 아까 드디어 연뮤티켓 연말정산했는데 많...많이 봤네 |
![앙스타영업쟁이 [하누]
@Great_HANU Great_HAN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042517226602498/mkBVWP9n_normal.jpg)
| neke_9092 근데 사실진짜 연말정산하면서 할만한건 다해서 할것도 없음 ...요즘촬영도안했거... |

| gymoonsu: 뒤늦은 연말정산. 딱 생각했던 만큼 했다. |
![앙스타영업쟁이 [하누]
@Great_HANU Great_HAN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042517226602498/mkBVWP9n_normal.jpg)
| ....급하게 한 연말정산같은걸로 칭찬받았다.... 평소 보정을 얼마나 안해왔던가에 대해 조금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

| wintercat_pong: 2015 연말정산 |

| 그림연말정산 안올렸었네 |

| 연말정산 다시 올리기... |

| 뒤늦게 연말정산 표 만들다가ㅏ 발ㄹ견한거 ㅌㅌ 10월은 낙서라도 있는데 레알 11월은 한개도엄ㅅ음 ㅌ 과제에 정신나갓엇나바 ㅌ |

| 00tgamt: 신년 그림은 준비 못했지만, 어쨌든 2015년 연말정산.
킹스맨 덕질로 가득한 해였네요 |

| 연말정산 틀 잇으신분... 다시 만들고픈데 없어... |

| sum1984 hankookilbo 교회 윤리가 문제가 아니라, 다른 나라에 다 있는 종교법인법이 유독 우리나라에만 없으니, 연말정산 부정, 무기중개상의 돈 세탁도 가능하고 종교인의 부의 축적도 가능한게 문제이지요. 법 문제입니다. |

| 차라리 내 소설 연말정산을 하라면 기쁘게 하겠다 |

| 말이 연말정산이지 사실상 13월 세금 걷는거잖아... |

| cheom_k: 2015 연말정산~ 맘에 드는 것들로~ |

| 179cmX61kg 딘님 쌍둥이로 연말정산 해도 괜찮지않나요 첨엔 그 손그림 다음 컴그림 마지막은 제 인장그림 |

| yangmok_draw: 2015년 연말정산이네요! 줄여서 집어넣고 했더니 그림이 다들 깨져버린/ㅁ/
이번 년도는 발전이 없는...?그러한 해였던것같아요 내년엔 고3이라서 그림 더 못그릴텐데..으앙 |

| ntskorea: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2015년 귀속 연말정산, 그 두번째 이야기! 올해부터 적용되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란 과연 무엇일까요? |

| 좀 많이 늦은감 없진않지만 연말정산 |

| hazel_bonbon: 2015년 팬아트 연말정산~^~ 나름 제대로 된것도 많이 그린 것 같았는데 막상 정산하려니.. 말을잇지못한다 |

| 이제 연말정산해야되네
귀찮아 시방 |

| Yasujin91 이거뮤뱅연말정산끝나구찍은거같은뎈아미치게써옄이게머얔 |

| BAM_BOLO: 2015_연말정산
뭔가 퀄이 너무 들쭉날쭉인 것 같다
내년에는 꾸준히 계단을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자...!*--* 99 안녕 2015년~!! |

| 언니한테 연말정산알바라도하라니깐 싫다네 췌췌 다 단기인데 야근좀하면어때서 막말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주요 사건②
- 엔딩 SIX SAME FACES가 오리콘 위클리 차트 3위 기록
- 아마존 재팬 DVD/BD 예약 판매량 1위 달성
- 일본 후생노동청 최저임금 홍보대사 발탁 |

| Ennhae13N 찔끔이님! 연말정산 이벤트로 택배를 31일 쯤에 보냈는데 잘 도착했나 해서 멘션 드려요.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주요 사건①
- 1쿨 예정이던 오소마츠상이 2쿨 확정
- 오소마츠상 드라마 CD화 확정
- 3화의 데카판맨 에피소드에 대해 TV 도쿄사장이 공식 사죄
- 코믹스화 결정 YOU에서 2월호부터 연재 시작 |

| 저번 연말정산하면서 소류쨩한테 받은 사진들을 보는데 나는역시 파워웜톤 누렁누렁 |

| 일주일이나 넘게 늦엇지만 2015년 연말정산 해봤어요! 월 별로 덕질한 장르가 눈에 보인다...2016년도 힘내서 덕질하겠습니다 |

| 뒤 늦은 연말정산..ㅅ 마지막은 제일 최근 그림 |

| dmdkdjdjDT: 2015년 연말정산... 늘.. 지않았어! !! |

| 205901: 2015 연말정산.. !! 핵늦음 리나님 배포 틀 사용했읍니다!
2,3월은 트청돌리고 백업사진도 백업날짜만 찍혀서 차마 구분이 안가가지고 변명
12월의 경우 따로 컴그림이있으나 아직 공개를 못해서 https://t.… |

| 2015 연말정산.. !! 핵늦음 리나님 배포 틀 사용했읍니다!
2,3월은 트청돌리고 백업사진도 백업날짜만 찍혀서 차마 구분이 안가가지고 변명
12월의 경우 따로 컴그림이있으나 아직 공개를 못해서 |

| 2015년 연말정산... 늘.. 지않았어! !! |

| 나두 올해는 연말정산 할수있도록 그림 꾸준히 그려야지...8//8 |

| do_num_c 하지만 전 도눔이의체력+소화력에는 발끝도 미치지 못합니당 너의연말정산대단했다는것 |

| 2015 연말정산 |

| 오늘 뿌망님의 모험:
밴드연습갔다가 스타벅스 커피 먹는거 구경하려고 따라감
그러고 밴드 2015연말정산 하고 집에오는데 핸드폰이 부웅대면서 졸라꺼졌다켜짐
언니한테 열쇠준걸깨달아버림
=언니가 집에없으면 집에못들어감
공중전화에서 엄마한테전화했는데 안받으심 |

| 오늘 뿌염님의 모험:
밴드연습갔다가 스타벅스 커피 먹는거 구경하려고 따라감
그러고 밴드 2015연말정산 하고 집에오는데 핸드폰이 부웅대면서 졸라꺼졌다켜짐
언니한테 열쇠준걸깨달아버림
=언니가 집에없으면 집에못들어감
공중전화에서 엄마한테전화했는데 안받으심 |

| 사실 연말정산으로 해보려했는데, 고르는 족족 모아그리기가 잇어서 걍 이걸뤀 |

| gwd1001: 뒤늦은 연말정산....인데
ㄱㄱ그림이 없어서 찾느라 고생했다 나 뭐했ㅅ니....손그림만 그렸니...?발전 왜 없지? 나 뭐했어? |
![폴베[잠만보]
@gwd1001 gwd10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471803635785728/uNtVZcOq_normal.jpg)
| 뒤늦은 연말정산....인데
ㄱㄱ그림이 없어서 찾느라 고생했다 나 뭐했ㅅ니....손그림만 그렸니...?발전 왜 없지? 나 뭐했어? |

| 연말정산 못 하겠다..다 커뮤 로그인데 거의 다 탈주를 해서.. |

| 매년 하는 연말정산인데 할때마다
어렵고 복잡하다 |
![[도나/또나]
@domdodi39 domdodi3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877199287660544/M7oerpqI_normal.jpg)
| 15년 코스카페 연말정산
2월부터 시작해서 총 11곳을 감 |

| sants_san 오늘 그린거지만 맘에 안듭니다..큰일났어요...나중에 연말정산엔 세레나를 올리는걸로.. |

| 아.... 엄청 늦은 연말정산....... 손그림밖에 없다 죽고싶다 |

| lunchicken: 생각나서올려보는연말정산... 나작년에그림진짜안그렸구나 |

| 바글바글..다른거 다 빼고 점퍼스커트랑 원피스만 세어봤는데 30벌 돌파~! 생각해보니 로리타 연말정산이라도 해볼것을.. 씁쓸
아쥬 바글바글합니다... 아무쪼록 올해도 열심히 입고 찍어보자~!! |

| 나 한다 자랑!
딱 1년은 아니지만 대강 했던 아이들을 겸사겸사 뽑아보았다고 함댜~.~
중복도 있긴 하지만 저게 일부라니^_^...
어쩌다 연말정산 ? 하였습니다
함께 해주신분들 사진사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 179X155 연말정산 서류때매.. |

| 가뜩이나 일 많아서 죽겠는데 연말정산...... |

| jeonghee1414: 연말정산하는거 까먹었었어요.. |

| Only_Ur_Daiki 저 왔어요, 미네야... 엄청 추웠구.. 연말정산 서류 뗀다고 나간건데 이런 서류는 집에서 컴퓨터로도 뗄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

| 뒷북 연말정산... 오소마츠상 덕통은 작년엔 많이 없었네요
그나마 정상인이였을때네 |

| 연말정산 통돌이 판매 : 6일 |

| tseung9 아무래도 그렇지! 올해는 연말정산 해볼라규 |

| 연말정산.. 나두 할라고 그림 모아봤는데 고3때 공부할려고 타ㅏ블렛 봉인시켰어서그런지 진짜 12달중에 8달이ㅣ 컴그림이 없었다...할ㄹ그림ㅂ도없네`!~!
대신ㄴ 공책ㄱ에 그림을 많이 그려서 한달에 두권정도 쓴것같다! |

| Hi_ma_Honey: 2015년 연말정산!
3월부터 12월까지 각 4장씩 |

| 연말정산에 대해 찾아봤는데 글자가 눈동자에서 튕겨져나가는 기분이얌 |

| Q_ta: ..웹트론 도저히 안올라가서 폰으로 올리는 연말정산.도대체 그린게없어서 찾으라엄청 애먹음....그림좀 그리고 살지.. |

| muahbah: 2015년도 연말정산 <겐셀님 틀>
백룡과 쥬다르덕분에 열심히 만화보고 되도않게 그림이란 것도 해보고;; 트위터도 열심히 하고 책도 내고 행복했습니다 내년에도 이 둘과 함께 더욱 행복하도로오오옥~! |

| nunbom0211: 2015년 지났으니까 연말정산 했다! 1,2월 그림이 없어.. |

| 2015 그림 연말정산. 저쪽 팬아트 빼니까 너무 그린 게 없더라는..사실 1, 3, 5월 없는데 억지로 채워넣은.... |

| 원래 연말정산이라는건 하는데 작년에 넘 고수푸레안해서; 트청돌린겸 연말정산2 |

| bsgsnec: sma하게 정치후원금 기부하기!
정치후원금 기부하시고 연말정산 세액공제 꼭 챙기세요~ http://t.co/92XVF2lbwl |

| mayo4G: 2015년 연말정산0 / 내년에도 긴히지로 가득한 한해가 되길 |

| 연말정산... 뭐 신시스템 조회 15일부터라니까 담주에 하자 팽개침 |

| 이번달은 부가세신고뿐 아니라 연말정산까지 해야해...
이런걸 다 해놓고 떠나야 하는 신세. 가서도 붙잡고 있을거 같다. |

| 연말정산 뭘까 왜 하는 걸까 핳하하ㅏ하하ㅏ하핳하하하핳핳핳하 한국은 이상해 |

| 연말정산 고통 |

| 연말정산 어케 혼자 하지 회사 다시 전화 안 하고 싶다 |

| 픽처호러쇼 연말정산2에서 전세계적으로 영화제들 상태가 얼마나 안좋은지 설명해주는데 부산망하면 갈데없어질듯....지역축제같은 걸로 한몫 잡아보려는 지역유지나 관료들 레알 죽여버리고 싶다 |

| 아 .. 홈택스 합쳐지고 나서 첫 연말정산 두렵다 |

| pangtabetai: 엄청 뒷북이지만 2015년 연말정산 해봤다
5월까지는 깨끗(^ω^)
덕질 시작한게 7월말쯤부터라 8월부터는 전부 마후마후상.. |

| 미리미리 챙겨보는 연말정산 절세 꿀팁!! |

| creamteaO_O 나도.... 연말정산.... 내꺼는 5분안에 끝나는데..남의꺼 해주기 싫다.....안됨 |

| 아....연말정산 하기 싫다.....🌚 |

| gs1390: 정치후원금 10만원 내면, 연말정산에 다 돌려받을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일정부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 118hammer: 둥차 팔 때 그렸던 중에 제일 맘에 들었던건 이거라서 이거 꼭 연말정산에 넣어야지! *0△0 9 했는데 날짜보니 14년 10월이었다... 날짜감각: ???? |

| 8u_____: 이거 연말정산표인데 정말 중구난방이라 발전한건지 발전안한건지 알아볼수없다. |

| 올해의 목표 : 연말정산이란걸 해보기...... |

| 연말정산 폭탄 부르는 소득세법 개정안에 찬성했지만, 국민의 지갑을 지키겠다. |

| jinsungjoon: jarmyung 후원은 부인 명의로 가능하고, 역시 연말정산도 가능하답니다. ^^ |

| 연말정산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합시다 |

| 아 나도 연말정산 슬 준비해야하는데 |

| jarmyung 후원은 부인 명의로 가능하고, 역시 연말정산도 가능하답니다. ^^ |

| minho_lau 아.. 지금 연말정산 시즌이라 바쁘겠다 그런 시즌에 입사한거...긴 하지만 힘내 화이팅! |

| 2015년 그림 연말정산을 이제야 해보는 .; 바빠도 한 달에 한 번씩 채색은 했었다는 사실과.. 흑백 로그가 꼬박꼬박 있었던 사실.. 동일외주를 1월부터 12월까지 정리했는데 외주가 사람만듬^^; |

| 연말정산 핵 막막하네 |

| SD,LD 연말정산.. SD위에 닉네임 깨졌다 |

| 아 연말정산 아빠가 시킨거 확인해야되는데..
맨날 까먹네-_-;;; |

| 헉 스게..! 연말정산 보다 알았는데 대견고가 7월이였구나..! 시간 진짜 빨리가네..한 10월인줄 |

| HWACHE_exo: 백현이로 정리해 본 2014년.. 내가 보라색을 정말 많이 쓴다는 걸 알았다 3년째! 엑소와 엑소엘 모두 올해도 감사했습니다..! 미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말정산 엑소 백현 Baekhyun http:/… |

| 치매가족 연말정산 |

| 행자부는 8일부터 포털 ‘민원24’에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다만 15일부터 30일까지의 연말정산 기간에는 이용자가 몰려 접속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서류를 발급받는 게 낫다고 행자부는 안내했다. |
![[반동결] 현성
@turukano_love turukano_lov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6157060099014656/mQZrVSIn_normal.jpg)
| 다음주에 연말정산 간소화 오픈이네요... |

| lafleurette_tw: 연말정산 할게없네요. 내년엔 한가득 정리할 수 있도록 화이팅!! |

| oOo_mjmj: 연말정산 하아 |

| 3d_ron: 15년 연말정산. 딱히 연말정산이라고 한 보람도 없네 내년엔 열두칸 꽉꽉 채우는 걸 목표로... |
![[설이오너]헬블라우
@hellblau1002 hellblau100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33884986916864/bL4bSONd_normal.jpg)
| 아ㅏ무도없을때 올린다. 연말정산. |

| 나도 15년 연말정산 해야하는데 하 자고 일어나서 해야지 |

| 늦은 2015년 연말정산 |

| 나 지금 고뇌인데 연말정산이라서 왠지 각 달마다 제일 열심히그린거를 넣어야할거같은데 학기초가 너무 눈갱이라 쳐다보기 고통스럽다 |

| 연말정산ㄴ해보고잇는데 12월에 원고파느라 제대로 그린게 없어서 ㅝ넣을지 모르겟... |

| ryb_rose: 연말정산.. 그림 그린 달하고 안 그린 달하고 딱 반반씩이네욘 근데 그림 그린 달은 몇장씩 그렸으닉간... |

| 게임연말정산은없나? 뭐 반은 최군일거같다만 |

| 올해부턴 사진 꼬박꼬박 모아서 연말정산해야지 |

| wowo0owow: 2015 연말정산 해보았다...내가 컬러그림을 정말 안그리는구나 싶었음 |

| ddopos: 2015년 오오후리 연말정산 모아놓고 보니 꽤 많이그려서 뿌듯한....! 내년엔 꼭 3기소식 들을 수 있길 |

| Bono_1412 매우 짧은 2015 연말정산..? |

| soru830: 연말정산!
1년간 감사했습니다 ^0^/ 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옹 http://t.co/R28hLqIkpf |

| tomatoholic99: 지금 반짝 정신차린 것 같아보이긴 하지만 앞으로도 별로 달라지지 않을것 같은데. 저번에 당비 연말정산 어떻게 하는지 묻는 질문에도 직접 알아보라는 식으로 답했었고, 그래서 그때도 지적 받았던 것 같은데. 뭐 달라지는… |

| phoebe_921: 마지막 날이니까 2015년 그림 연말정산! 이지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썰렁하네요...w;;; 많이 부족한데도 칭찬해주시는 분들 항상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 아주 지난 연말정산.... |
![[집가고싶은] NtroP
@NPentrop NPentrop](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9762031315238912/s5gkGVlQ_normal.png)
| 연초에 2015년 연말정산 |

| ?! 나 연말정산 하던게 있었어...?! 작년의 나는 성실했구나. 달마다 정산을 하다니.... |

| skdms_5315 엣 그런가?연말정산 해봤는데 퇴화하는 듯한 느낌이....
밋쨩이 맨처음 본 내그림은 뭐지?..ㅁㅅ |
![[01.17.진격카페 유미르]홀릭
@kmomo000 kmomo00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900406523179009/stnP-HMN_normal.jpg)
| 힉 히히힛 2015 코스 연말정산 했던거닷 히히히힉 히힉 미침 |

| 엄청 뒷북이지만 2015년 연말정산 해봤다
5월까지는 깨끗(^ω^)
덕질 시작한게 7월말쯤부터라 8월부터는 전부 마후마후상.. |

| 늦었지만 15년도 글 연말정산 했습니다... 폼은 어디서 봤는데.....어..출처 까먹었..<<<< 암튼 하반기 2차는 연화 뿐이네요!0 9 |

| 연말정산 해보려다 폰으로 하니까
그림 맞추기가 힘들어서 포기했다....
기껏 틀까지 받았는데8ㅅ8 |

| 알바가 다 연말정산구하냐 |

| 생각나서올려보는연말정산... 나작년에그림진짜안그렸구나 |

| kaya8102 연말정산이면 이런거?! |

| chyappi_s: 나도 드디어......했다..........2015년 연말정산... 근데 연말정산 하려고 찾아보니 놀라울만큼 그린게 없어서 당황했다고 합니다 |

| tdc03122: 늦었지만 2015년 연말정산을 해봤습니다. 은근 그린게 많군요. 그리고 작년 초의 그림을 뒤지다가 노트북을 던질 뻔 했습니다. 어휴 2015년_연말정산 |

| 아 그래
늦었지만 혹시 그림 연말정산 틀 있으신분?? |

| _Gimka: 과제하기 싫어서 나도 해보는 연말정산 1,2월달엔 타장르그림말고 그린게 없는듯하다... 긁적 12월달은 그린게 없어서 최근낙서로...그리고 놀랍게도 채색법이 달마다 다 다른거같다 정녕 같은사람이 그린거 마즘? https://t.… |

| mu_amam: 2015 연말정산!! 8월부터 연뮤 |

| 2015_연말정산
차례대로 수시 전 개노답 -수시기간-정시 전-정시기간
마지막은 솔직히 구도나 사이즈가 좀 애매하긴 하지만 그래도 전보다 많이 늘었다 16일만 더 열심히 하자!!! |
![[랜서 RT봇] 유
@m4rr___ m4rr__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2148604421718016/TvR28EtJ_normal.png)
| stick_us: 연말정산에 트레이싱한건 안 넣었기 때문에 요건 안들어갔지만 간만에 찾았다 이거 분위기 넘 교회조 |

| rhtv3446: 합작 그림 크롭짤이랑 뒤늦게 올리는 연말정산😇😇 |

| 합작 그림 크롭짤이랑 뒤늦게 올리는 연말정산😇😇 |

| 아..노트북을 포맷하지말걸...흑 연말정산때문에 포토샵 다시깐다....ㅂㄷㅂㄷ |

| YoungpyoHong: 의원실 올 해 후원금 모금이 끝나갑니다. 후원해 주신 분들은 번거로우시겠지만, 저희 후원회 032-512-0142나, youngvotehanmail.net 으로 입금자 정보를 알려주세요. 연말정산용 영수증을 발송… |

| 뻑킹 연말정산 |

| 늦은 연말정산 슬쩍해봄.... 발전이 업구먼 |

| 우아 연말정산 아예 짤렸서 |

| vkekekfr: 2015연말정산일부러 여러가지 섞었지만 왕스맨이 이번년도의 주였구만 |

| 2015연말정산 이제했네요 17개! 찍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 wedjigamja: 그런의미에서 2012 2013 2014 연말정산 |

| bbbb_ng: 작년 연말정산이란것... |

| 지금 반짝 정신차린 것 같아보이긴 하지만 앞으로도 별로 달라지지 않을것 같은데. 저번에 당비 연말정산 어떻게 하는지 묻는 질문에도 직접 알아보라는 식으로 답했었고, 그래서 그때도 지적 받았던 것 같은데. 뭐 달라지는게 있어야지. |

| 작년 연말정산이란것... |

| Osoinfo_: 오소마츠상 연말정산▷행사②
예정
오소마츠상 SHOP 산노미야 비브레점 1/9~1/11
일본 온리전 1/24, 3/13, 4/24, 6/19, 7/18
한국 온리전 '어서오소마츠상' 7/2
DVD/BD 발매기… |
![[당분간 동결]자갈
@zagal72 zagal7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1976104324939777/tmwK1lAv_normal.jpg)
|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다 세금폭탄 맞는 경우도 있대서 ??? 하고 찾아보니까 대략 버는 거에 일정금액 이상 쓰지 않으면 연말정산때 세금 떼이는거라는데 감히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경제 발전에 이바지를 안 해? 안 쓴 만큼 내놔라 하고 삥뜯는거같은;뭐 그런 |

| 아 연말정산표 하려고 컴켰는데 계속 다운된다... 윈텐 업글하고 나서 블스 뜰때 문제점 한줄만 딱 집어줘서 참 고맙긴 한데 근데.... 윈텐땜에 다운 쩔게 많이된다고 ....... |

| 먼가 연말정산으러 환급받을려는 직장인의모습같군 |
![스루도이[제간빌더]
@cazezero cazezer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529279606984704/WWK4GXyA_normal.jpg)
| raccoon3391: 2015年연말정산.. ....... 폴더 뒤지는데 전부다 아르페지오.. . |

| 연말정산표 만들고 있따.. |

| A4_NARA 요그림은 그냥 웹공개로 올려놓도록할게요!
아마도 올해 연말정산 책에서 보실 수 있으실 지도 몰라요! 히힣헿헤 |

| Lucifer__J 퇴근할 때마다 배고파서 힘들었겠다. 부비부비, 토닥토닥토닥 야근 몇시까지예요? 연말정산 때문에 바쁘신가 |

| ~늦은 2015 연말정산~ |

| canstar_ 12월이요연말정산? 그거 해야한대요😄😄 |

| 이쁜 연말정산 이메레스 있으신분~? |

| BlackMir_N 연말정산일걸 |
![[디페H8]교ㅇr
@kyoa_573 kyoa_57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61183329550337/vqIV_hr6_normal.jpg)
| 전 어제 연말정산 했지여▽ |

| 연말정산 언제하지 |

| hoondodoo: 음...2016년이니깐 작년 연말정산 재탕.. |

| chgchg80: 탐라분들이 죄다 하시길래 해본 연말정산
틀 출처-겐셀님 |

| 그.. 코스 연말정산할때 바둑판처럼 사진 여러개 붙여서 올리시는것들 일일히 편집해서 올리시는건가욥_? 아님 프로그램이나 앱이 따로 이...있을까요...? 2015 연말정산 할 엄두가 안나 ;_; |

| 연말정산....!!!!!!!!!!!!!!!!!!!!!! |

| 하아ㅏ아아아안참 늦은 커뮤 연말정산... 맘글 박아주시면 팔로 갈게요 u///u
같은_커뮤_멤버면_
같은_커뮤_ |

| 연말정산.......죽이자진짜......아 성질나네진짜 |

| 슬슬연말정산조꽈이꽈이꽈이야 |

| _rwael: 롸에리두 2015년 연말정산! 4월 말부터 내게 무슨일이 일어났는가..... ´ー` |

| NowIsLoading 남의 돈 먹는건 원래 어려워용 ? 그나저나 난 얼마썼지.......연말정산때 확인해보고 경악할듯 -ㅁ- |

| Osoinfo_spo: 연말정산 하면서 예전 짤 쭉 봤는데 이상한거 많더라
이건 애니 나오기 전 짤인데 다른애들은 다 캐릭터성 맘껏 드러내면서 있는데 이치마츠 쥬시마츠는 자고있음
너네 뭐하니... |

| 연말정산 넘나 어려운 것... 서류 작성 대신 해줄 분 괌... 8ㅁ8 |

| ynun12: 연말정산 이메레스 늦게.. 1234월 그림은 어째서인지 없다 |

| 연말정산 이메레스 늦게.. 1234월 그림은 어째서인지 없다 |

| 연말정산 끝! |

|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2015년 귀속 연말정산, 그 두번째 이야기! 올해부터 적용되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란 과연 무엇일까요? |

| ssun_001: 연말정산
하티말고..딴캐들 그린것도 있는데..그냥 하티로..다채워부렷다.. 벌써..이 계정..판지도..1년..되었네.. <-< |

| M___D88: 2015년 연말정산..❤️저랑 함께 코스해주시고 사진찍어주시고 카페 같이 해주시고 행사장에서 만나 얘기도 나눠주시고 하나하나에 감사드립니다~!!올해 2016년도 잘부탁드리며 건강하고 활기찬 해 되시길바래요☺️ https://t… |

| 2015년 연말정산!
3월부터 12월까지 각 4장씩 |

| 연말정산 자료읽는데 머리아프다 으으에에ㅔ에베베베 |

| DURB5: 연말정산을 해보았다! 올리는 김에 작년 재작년 것도~ |

| 적당히 대충 끝내야지
연말정산표 |

| 하원할때 어린이집 연말정산서류 받아와야해. 까먹지말자. |

| word_tes: 키라여디오를 5월부터 팠던거 같다 심각
그림체는 그때그때 기분 따라 달라짐... 글은 어디보쟈... 사망
연말정산 |

| cupress_thuja: 정말 마지막날에 연말정산 u▽u 최대한 여러장르 넣으려고 하다보니 마지막줄엔 본진 4종세트가 됨 |

| 므ㅏ...벌써 연말정산의 시즌인가 |

| ntskorea: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2015년 귀속 연말정산! 올해부터 달라지는 연말정산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 5g_5g: 2015년 연말정산! 'ㅅ' /
그림이가 많아서 뭘 올릴지 고민 많이 했스무니다... |

| 만세!!!!!!! 만세 만세!!!! 흐어어어엉 연말정산 다 했다 이제 세무서에 낼꺼만 작성하면됀다아아앙 그건 낼 할래. 너덜너덜. |

| in_nong05 ㄴㅌ아 뒤늦었지만 연말정산 하고싶은ㄴ데..
편집이 귀찮아요 우우 |

| makino318 mm 2주 뒤에 내한하는데 그거 볼께여!! 연말정산 우리 힘냅시다!! 이번에 분량 많아서 올려는 놨으니 보세영!! |

| 연말정산? 1월달엧비하면 발전했다~! |

| ekscn2718: 연말정산 ~ 1월과 1월 |

| 연말정산 ~ 1월과 1월 |
![[반동결]
@AelSStar AelSSta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97404362428416/drMK6bHB_normal.jpg)
| 제일 큰 문제는, 모든 커뮤기간에 연말정산기간이 낀다는거야 |

| 게다가 연말정산 마감기한이랑 겹쳐서 헬일 것으로 예상 되니 아오...월말 관극은 포기해야겠다.. |

| 잊지말구 월세 연말정산하기... |

| arungmia: 리포팅이 뒤로 밀리고 있으니 나도 연말정산
중간중간에 딴그림도 많지만 볼만한건 전부 행사 그림이구나...
행사 안나갔으면 어쩔뻔 했니...나 |

| mikkat_: 연말정산하다가 2년전 로젠메이든합작때 그린 스이세이세키 발견해서 머리그리는거 먼가 그대로 남아있는거같아서 웃겼다 |

| _SOREN_N: 연말정산 표..? 계절별로 만들어 봤어요. 써주시면 감사합니다 u.u...♥ |

| KEN_cinnamon: 2015년 그림 연말정산
VIXX |

| 헐랭방구리 나도 연말정산 하고 싶은데 틀이 없다 😣 그리고 그림도 없다.. 진짜 ㄴ눈물
왤케 안 그렷어... |

| ciel17711 공감한다.. 나 16년도 연말정산해볼까 내년엔.. |

| 아 쪽팔려서 올리진못하겠고 2015년 연말정산했는데 발전하겠다던 난 어디있지?? ? 어디있냔말이야 |

| spring_hea_ 부양가족을 늘리면 돌려받을게 많이 생기죠. 싱가폴에선 연말정산 없나요? 미국에서도 매년 했는데.. |

| 지난 몇 년은 해외에서 근무해서 연말정산할 일이 없어 진짜 편했는데 완전 헬이다 유유 앞으로 매년 이거 해야한다는거잖아 |

| 연말정산 관련 교육 듣는데 이거 뭐 돌려 받을 수 있는게 없네 없어 |
![허수 [인장:나기님/헤더:구구님]
@HUH_SU HUH_S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231011872800768/ltAoOJFt_normal.png)
| ekk1mukk: 나도,..나도..연말정산....
모아놓고 보니 이렇게 근본없는 잡덕일수가.......... |

| 연말정산 끝내니..이제좀 쉴까했더니 연말정산한거 정리해서 회계사무소보내야되고 ㅂㅁㅅ한테 보내야하고 업무보고서 해야하고 연말보고서해야되곸아뭔데 월급쥐꼬리만해가지고 진짜 못해먹겠네 |

| 헉ㄱ 그러고보니 나도 연말정산이나 해볼까 |

| 공인인증서갱신하고 생각했는데......곧 연말정산 하겠네......오...
한해의 소비를 눈앞에 들이밀면 왠지 식은땀이 나는데... 옆눈 |

| oog775 작년 연말정산까지...^^ |
![[10연 돌리겠습니다]연쇼
@yeonsyo yeonsy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254977959268352/xWz8VCEs_normal.jpg)
| RD_0218: 연말정산! |

| croakdrib2: 여행가느라 뒤늦게 연말정산
2012/2013/2014/2015
한결같이 발전없는 내가 참 대단해.. |

| 엑셀개못하고요 연말정산 어떻게하는지도모르겠고요 ㅂㄷㅂㄷ! |

| 1월 말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기간입니다. 납부하신 회비는 저소득층 지원, 재난 이재민 구호활동 등 우리 곁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가능 문의 대한적십자사 1577-8179 |
![[톰온/지-2] 리엠 데샹
@Riem_Ds Riem_D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90473620117278722/NPqJXRsw_normal.jpg)
| rinner_cp: 연말정산 해봤는데 토마스밖에 없네.. ^^; |

| 신입사원 경력이 가장중요
연습생 골디대상이 가장중요
썸남썸녀 상견계가 가장중요
취준생 연말정산이 가장중요 |
![[1야짤당1리퀘]낙쿨
@matezt matez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8953583245651969/RA0_jZDC_normal.png)
| croakdrib2 발전 많이 하셧는데요오😂😂 크록님 성실하게 그림 그리셔서 연말정산표에 꽉꽉 그림 채워넣으시는게 참 부럽고 이쁘고 그러네윳:3c 2016년도 화이팅 하자구욧!😇 |

| 연말정산 사라졌으면 |

| 새해된지 아직 7일밖에 안되었는데..
뭔놈의 병크는...연말정산수준으로 쌓여있냐..😧 |

| 연말정산하고싶다..ㅅ |

| 전화 돌리기 성공적. 관문 하나만 넘으면 된다!!! 연말정산!!!! 알무룩 아 거래하던 업체 망해서 다른데로 바꿔야되는데 왜 회람 다시 안 오지 ㅂ 마감기한 5일인가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어딨길래 안 돌아오는 겨 |

| 연말정산 준비하면서 청약저축 관련해서 세대주만 신청가능하던 부분을 세대원도 가능하게 제도가 개편됐던거로 기억해서 올해는 세대원도 정산에 포함 가능한가 하고 여부 확인했더니 관련 입법 발의가 있다고 해서 찾아봤다가 괜히 실망만 했다. |

| 15년 연말정산이랑 14년 연말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