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탐라
저 오늘 응팔볼가요???: 아니요...절레
오늘 어땠어요?: 정화닝하으우우 정환택구
지금 이런 것이다 |

| POTATO_uz 오너들이 태어났다
두분이서 응팔찍으셔도 위화감 없을듯… |

| funny_ifnt 응팔에 덕선이친구 |

| vforveri: 정치인 이용 이후에 처음 카메라 앞에 서보니 엄청 경직됐습니다. 차차 나아지겠죠. 일단 응팔부터 보겠습니다. 어남류 아웃스타그램 |

| 응팔 아직 못봤는데 우연히 스포 접할 때의 기분이란. 털썩. |

| 집에 가서 고양이 발톱깎고 그림연습하고.... 라면서 집에 가면 응팔보며 고양이 발톱깎겠지. |

| Dakkong_jyj Muse_jyj1226 결심해써 이따 응팔보고 결제할것이다 허허 정기결제권이 삼천원이군...! |

| 쓰레기랑 제복 개정팔 때문에 진짜 응팔본다... |

| 응팔 잘 안보긴 하는데 택이가 순수청년인건 아주 잘 알겠다는 것 |

| 나두 응팔보고싶다....... |

| 응팔볼께요 |

| 다들 응팔보시나보다 쭈글... 나만 안보...나??? 눈치 |

| _gookluck _colddest 역시 응팔전문가님!!!!!!!! |

| A_bell88: 중경삼림에서 양조위가 흰팬티만 입고 나오는데 정환이 응팔에서 흰팬티만 입고 나왔으면 삼각으로. . 그거 진짜 핵 야함 |

| L_ua_: 뜬금 없는이벵❗️
✔️ 참여=
✔️ 응팔을 시청하시고 아끼시는 분들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 일회성 팔로🙅 소통하실 분들은 팔로우 후에 멘션🙆
✔️ 당발은 개떡 키스신 터지는날! |

| 응팔 스포당할까봐 탐라를 못읽겠다 |

| 응팔 봐야하는데 |

| bbo_yo: 인간적으로 응팔은 포상휴가에 이적도 데려가라 |

| 나 응팔 안보눈대 쟤네 사귐? |

| 요시 응팔 릴떴으니 맥-주다 |

| 0l019960717 진짜 응팔 내일 전개 보고 개똥이면 진짜 울거다 |

| jungtaek88: 응팔 작감들아 늑대의유혹 패러디도 햇으니까 중경삼림도 해조라 진짜 제발이다 |

| withTVXQ_: 5___TVXQ___5 개이득이지 안그래도 지금 응팔보고 내가 음기에 허덕이고 이ㅛ거든 |

| BOGUMMY 오늘 응팔보는데 덕선이 보면서 저를 보는 것 같았어요😂 남들은 다 하고싶은게 있고 꿈이 있는데 왜 나는 남들같이 못한건지 너무 속상했어요. 오늘 회차 보면서 위로도 많이 받았고 저도 빨리 꿈을 찾고싶어요!!!! |

| 중경삼림에서 양조위가 흰팬티만 입고 나오는데 정환이 응팔에서 흰팬티만 입고 나왔으면 삼각으로. . 그거 진짜 핵 야함 |

| _Mot_vvb 엉엉, 슬프다. 아, 이제 응팔 끝나면... 치인트 봐야지. 아싸. 새로운 드라마! |

| 이틀간 퇴근하고 응팔 본다고 그림 연습 안 했다. 응팔 존잼. 택이랑 정팔이 존좋... 그림 연습은 오늘부터 다시.......... 에휴. |

| 응팔 못봐서 배우계 들어가고싶은데 스포당할까봐 못들어가겠음ㅁ 지금 여기도 너무 위험해 나가야겎어 |

| whereisgunny 오늘 응팔은 좀 맘이 거시기하니 뮤뱅부터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응팔 보고왔더니 김선현 교수 건이 터져있네.... |

| 오늘 응팔내용
정팔이
정팔이
개정팔
개정팔
김정환 |

| ㅆㅂ 응팔 못 봤는데 정환이 제복 입었다고??????? |

| enterk_ytn: 미생에 변요한 도 응팔에 류준열 도 모두 거쳐온 그것! 들꽃 같은 여배우 정하담 이 말하는 신인들의 뜻깊은 발판!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존재감을 지켜내는 독립영화 의 세계를 엔터K 에서 만나보세요! https:… |

| 잠시 응팔보고오겠습니다 스포각이기때문에 트윗은 잠시 |

| 페북이 응팔 스포 지뢰밭 |

| 그 뭐냐 오늘 응팔 어케 됐는지 알려줄 살람....? 캐붕 온 것 같아서 안봤는데 넘나뤼 궁금해서여,,,,, |

| _colddest 응팔 완결 나기 전.... 지금이 기회입니닷....!!!!! |

| 오늘 밖에 볼일보고 왔더니 응팔
끝났네근데 반응보니
왜!!!!!어남택 아니애오???택아
우리짠한 택이 |

| 오늘 솔직히 노을이도 응팔 하드캐리에 일조했는데 왜 아무도 캡쳐 안해줘여ㅕㅕㅕㅕㅕㅕ아 해줘여ㅕ |

| 오늘 응팔 본방으로 본거 진짜 짜증나는데.. 내일 본방 못볼 거 생각하니 더 짜증나.. |

| 응팔 보는 내내 찡..하고 재밌다 |

| mong_1988: 응팔은 잊고 동룡정환을 팝시다 여러분 |

| 응팔 작감들아 늑대의유혹 패러디도 햇으니까 중경삼림도 해조라 진짜 제발이다 |

| 응팔 솔직히 말두안돼... |
![[반동결]ㅅlㄲㅓ마츠
@yooncy19351 yooncy1935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7937750381821953/rVn_n3BK_normal.jpg)
| 아미친;;;;나 오늘 응팔 아직 안봤는데;;;;;내 사랑 쓰레기가 나옵니까...?????내 응답하라 최애 쓰레기;;;;;김재준씨 나옵니까ㄷㄷㄷ??실트에 김재준이 있어 |

| acZPeydpCHPiO 근데 이번편 보고 덕선이한테 응팔에서 처음으로 예뻐보였어 |

| 집에 내려갔을 때 친구랑 응팔 보면서 계속 내가 쟤 못생겼다 드라마니까 저렇지 졸라 모쌩겨써,, 계속 이러니까 친구가 그래도 괜찮은데 안모쌩겻다!! 이러면서 삐질 것 같아서 구만했다 |

| svt_studio: SoBrilliant0211: 세븐틴 디노 이찬 DINO pledis_17
- 찬아.. 마 날씨도 추운데 우리 같이 살까 ...🙊 응팔 택이같은 차니ㅣㅣㅣㅣ |

| 월화 치인트보고
수목 리멤버보고
금토 응팔보고
일욜엔.........음.........^__________^ |

| Bogummysdog_: ‘응팔’ 박보검, 혜리와 달콤한 키스…알고보니 꿈 “수면제 좀 그만 먹어라”
'응팔' 박보검, 혜리와 입맞춤 '꿈속의 키스'
'응팔' 혜리에 입맞춘 박보검, 꿈 알아채고 안도
‘응답하라 1988’ 박보검·혜리 키스, … |

| syskelly1104 infinite100605 응팔 |

| 아싸내일응팔에 쓰레기 나온당ㄱㄱ |

| 오늘 응팔어땠어요 |

| Leemoonjun 응팔 집가서 보려고했는데 페북에 영상이랑 캡쳐랑 많이 올라와있어서 거기서 봐버렸어요우유유유 |

| like_329 딱히 안 끌려요 응팔 |

| 흠...응팔봤는데..흠... 점점 재미가.... |

| 오늘 응팔 다운받아서 봐야겠다 |

| 존잘님들 덕분에 짤로 응팔 다봤다 재방 안볼란다.. |

| 아 불금 최고로 바쁘다 0ㅅ0
집에 오자마자 응팔 - 꽃청춘 - 코드:비밀의방 쉼도 없이 이어져있음 7시 50분 ~ 9시 30분 & 9시 50분 ~ 11시 & 11시 ~ 13시 20분 |

| 응팔 끝난건ㄱᆞ |

| 아씨 빨리 응팔..... |

| .. 응팔 14회까지만 보고 시간없어서 못봤는데 벌써 대학교를 갔어..???? 심지어 94년도야..?????????????? |

| 응팔 7화까지 봤는데 밀려서 다운받아보기 귀찮으ㅁ.... |

| 아! 오늘 응팔! |

| 미친거아니가.응팔마지막이가 |

| 오늘 응팔 여러모로 대단했나보군.. |

| 응팔인지 뭔지 언제끝나? 나 안보니깐 |

| 나는 시리즈 기다리는걸 못참아서 몰아서 보는데, 그래서 응팔을 못보는중. |

| 나지금 응팔 볼건데 탐라에서 모쌩긴애랑 내용 엉망진창인 얘기 뿌니얔 |

| 너무떠들었나 일찍자고 일찍일어나서 응팔봐야지~!~!~!~!! |

| Infinite5622 응팔 보지는 않지만 그분 매력넘친다는건 알고 있음!! |

| 공연보고 나왔는데 탐라가 다 응팔 이야기에요.. 집에 빨리가서 볼거야 오늘도 내시키 정팔이는 염전이에요..? |

| 녹였다..사인 미소 켭쳐1♡♪
-
응답하라1988 응팔 택이 최택 박보검 취향저격 |

| 아ㅏ 응팔 안 보니 찐따 된 느낌 |

| vanillamokona: yeonuxxx 요즘 주변분들 다들 응팔보시는 것 같아요!! 전 응답하라 시리즈 한편도 안본지라... 문명에 뒤쳐졌...흑 |

| 월화 치인트
금 꽃청춘
금토 응팔 |

| 3시에 자서 8시에일어나자마자 응팔보고... 숙제해야 되는데...꽃청춘보고있ㄲ..... |

| 내가 실망한건 여리분량이 아닌, 응팔 때문이다. |

| 아씨 외장하드 사야하나.....ㅅ... 응팔 전회 다운받을건데....... 내 컴퓨터 언제 펑 하고 날아갈지 모르는 아슬아슬한... 뭐 그런 상태..... |

| 오늘 응팔은 제복 정환이가 다했지... 보자마자 소리 지르고 굴러다녔다ㅏ 김정환한테 치임 |

| 응팔보다가 내 생일 언급하길래 깜널 |

| 응팔 전개 빡쳐서 저번주부터 안 봤는데 다 봐야겠다,, |

| 오늘 응팔 몇 화지 |

| lemon_xing: 정봉이 합격 현수막 보고 소리지름 기립박수침!!!! 드디어!!!!!? 그리고 응팔 보느라 미룬 저녁을.... 이랄까 첫끼를....<-< 배거팡 |

| ESTRELLA_CANTO 저두 오늘 응팔봤는데.. 먼가 슬프구 생각이 많아지구 막 그러더라구여 섭사랑님은 더 그랬겠어요 오늘 내용이 토닥토닥 섭사랑님두 꼭 갈껍니댜😤 |

| 응팔 파워 |

| ohio772 응팔 봐요? |

| 5___TVXQ___5 개이득이지 안그래도 지금 응팔보고 내가 음기에 허덕이고 이ㅛ거든 |

| 이번 응팔은 초반엔 걍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정환택 선영아... 날도 추운데.. 고마 같이 사까?... |

| 응팔 못봤는데 탐라가 지뢰~~~~ |

| Aㅏ 응팔 트위터 때매 스포 ㄷㅏ 봄 기사 난 게 진짜였나... .... 엄마...... |

| 오늘 응팔은 리셋..이미 지웟구여 허허..화나서 말 안하게씀 그냥 잊을래 |

| 응팔 짱좋아하는데 연성은 안해봤는디... 응사땐연성짱마니함 |

| 아 응팔 못봤는데 응팔빠순 동생이 오늘꺼 쫌 이상하다고 아 사진도 몇개 봐버렸고 댓글도 좀 봐버렸.. |

| 응팔 보고왔다 |

| 끌끌끌 오늘자 응팔 다운받았다 최택만세 |

| 네?! 택이가 키쑤라뇨?! 응팔양반?! 탐라 복습하다 동공지진;; 네? 울희액희택이가요? |

| 오늘 응팔 본 사람들 반응 마치 내가 그예 11회 본 모습이네 |

| 진짜 화질..응팔트잇관리자야 사진 올릴 때 링크도 같이 올려주세요 |

| 아 응팔 텍예를 보고오니 급격히 불안하네... 왜하필 굿바이 첫사랑이니 정환이 얘긴 아니라고 빈다 |

| mijongjong 언니 등장이욧!! 내가 금요일은 응팔+꽃청춘을 즐겨보느라 |

| 얼른 집에 빨리가서 응팔 재방보고싶은것.. |

| 아 진심 응팔 얼마전부터 노답이었는데 오늘은 진짜 할말을 잃었음 개연성 도꼬도꼬니 |

| 응팔 못봤는데 막 스포당하고 있다 앙대 |

| 크흐 응팔 본방보고
꽃보다 청춘 본방보니까 꿀이네요 |

| 응팔 어남류 아닙니까!!!! |

| yeonuxxx 요즘 주변분들 다들 응팔보시는 것 같아요!! 전 응답하라 시리즈 한편도 안본지라... 문명에 뒤쳐졌...흑 |

| 2주만에 보는 응팔 😑
오늘 왠열 사이다 전개.
택이아빠 쌍문동상남자 다
젤 놀란건 마이콜의대간거
러브라인 기대된다!고백해😊
정우 낼 나오네~~ 연대의대 할때 생각났는데
응답하라1988 |

| 내 눈엔 응팔에 억지로 우겨넣은 PPL들이 잔뜩 보일 뿐이고... |

| 아.. 짧게나마 응팔보고 정줄놨다... 오늘 뭘 겁나 맛나게 배부르게 먹는꿈꿔서 불안하더니.. 감기가 이제야 제대로왔다.. 머리아파 |

| 진정한 응팔의 승리자 : 마이콜 |

| w1endy__ 아니 응팔밀렸더니 이게 무슨 일이람 |

| 오늘 남편이 술약속 있어서 애들 재우고 응팔 뒷부분 혼자 봤는데 택이키스신 보면서 낄낄대는 걸 겁나 한심하게 쳐다봤을 걸 생각하니 오늘 술약속 감사합니다. |

| 응팔은 잊고 동룡정환을 팝시다 여러분 |

| 응팔때문에 깨진 멘탈은 어떻게 복구를해야할까...? |

| 응팔 결론은 정팔이랑 택이 사귀고 덕선이는...... |

| notastebark: 응팔에 반줄이 있다면 대학로에는 <학림> 학림 비엔나커피 최고로 좋아함. |

| tlago98 하아...안녕...응팔...널알아서 즐거웠고 행복했어.... 왈칵 |

| 오늘자 응팔 성노을이 잘생겨졌다고 한더 |

| 응팔 내일보려고 아껴뒀는데 사방에서 스포가 난무하다 |

| 오늘 응팔은 그냥 '그때를 아십니까' 씬을 얼기설기 붙여놓은 거였다. 스토리나 구성은 산으로 가서 내려오지 못하고... |

| wgh910: 창민조권 졸업 좋았는데 리메이크였구나 내 졸업식 영상 노래는 응팔에 나온 졸업으로 장식할거야 |

| 나 응팔보다가 럽인칵 생각남.. 어쩜 그래.. 어남류야 맞아 어남류야 |

| 20150807__ 응팔 재방 언제해?? |

| 나도 응팔 보고싶은데요 |

| yapa_wmline: 그레야 보고싶다...... 보고싶어... 그러니 제발 응팔에 나와줘.... 눈물 |

| 망해라 응팔 ༼;´༎ຶ ༎ຶ༽ |

| 하.....오늘자 응팔 공군사관학교 류준열이 다해먹었다 |

| 응팔 내일까지 기다리다 목빠져 주글듯 |

| onsim_1226: 오늘 응팔보다가 정봉이가 받은 편지.....어? 저것은!!! 내오빠 많이 보고싶구나편지지보고 오빠 생각 |

| GoGo_Star_: 응팔 전부터 불쾌한 몇몇 장면이 있었지만 애정으로 계속 봐왔는데 오늘은 좀 지나치게 기분 나쁘다. 왜 꿈을 이야기하는 것은 오로지 아버지들뿐인가? 왜 메인 여주인 성덕선은 조연 남캐만큼의 자아 성찰과 고뇌가 없는가? 덕선… |

| 우로빠프리뷰를 보고싶은데 응팔 스포땜에 탐라를 볼수가없네 찌밤^^~ |

| 타임라인에서 하도 응팔, 응팔하길래, 맞팔 같은 신조어인줄 알았네. 한국 드라마도 못 보니까 뭔 말인지 알 수가... 근데 뭔지 한번 보고 싶다. |

| m_suga_3_9: 내가 사투리만 1시간들어도 그걸 나도모르게 따라하게 되는데 응팔보고나면 사투리가저절로나오게됨,, 전에기숙학원에 룸메가 부산애였는데 한달기숙학원에서 살고 나와서 한 한갈간은 부산사투리씀내고향은경기도인데 … |

| 응팔 전보다 재미없어져썽.. |

| 아 단톡에서 응팔 스포해 |

| 아 진짜 응팔 예고 정팔이 낚시 같다고 낚시면 안돼는데 |

| _my_bong 그대에게 편 보고 올게얌 흐ㅢ희 넘 조아 응팔 사랑해여 |

| 응팔스포때문에 트위터잠시 오프 |

| anger__7 응팔봤지... 뽀뽀....캬아 |

| BTS_twt 엇 남쥬니 응팔에 나올 것 같아 |

| 응팔 이제 안볼랬는데 덕선이 존예;;; 봐야지 |

| 나 응팔 끝부분만 보고 키스는 죽여버려 친구한테 전해 들었는데… 탐라 상태 보니 좀 이따 재방 보기 겁난다😱 |

| 응팔 끝나고도 박보검 덕질 해야겠네.... |

| *볼것*
치인트 1.2화
응팔
백종원3대천왕
정법
꽃보다청춘 +수정 |
![[노릇노릇~]탭씨
@tab_Tl tab_T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45428622757888/NnogTYiu_normal.jpg)
| 주말동안 할 일
1. 응팔 보기
2, 마리텔 피디님 찾기
3. 윅스 사용법 배우기 |

| 내일 내가 응팔 본방 안보면 사람이 아니라 개다 개 |

| Amorsignal 꺆 신난다 신나 근데 응팔끝나면 내 인생두 끝나는거야...오버...인생오버.. |

| teen_150526 응팔 보고온거야 십알,, |

| dong_geul_328 그렇다면 난 응팔 보러 |

| yeolhwa_ 넹..회식갔다가..일찍 빠져나와서..응팔보구..다시 출근하는..비통한 삶입니다.. |

| BOGUMMY
보검님~!!! 늦은밤에 갑자기 트윗 죄송해요😂
오늘도 응팔 본방사수 완료했어요~ 역시 최고👍
밤이 많이 늦었는데 푹 쉬세요..!! 언제나 보검오빠 나오는 것들은 제가 항상 본방사수 한답니다.. 히히
언제나 응원해요♥ 사랑해요!>ㅁ< |

| 낼 응팔 안보고 싶다.. 남편은 정해진거 같다 |
![[노릇노릇~]탭씨
@tab_Tl tab_T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45428622757888/NnogTYiu_normal.jpg)
| 그리고 오늘 응팔 선우 보라한테 차였다고.............. 아 이제 정말 내남자가 되는것이다ㅏ............ |

| 근데 진짜 내일 고백안하면 응팔 작가님
정환택 어떠신가.... BAZrkfDZYN71ksJ
사실 택이 너 좋아해 이 말 하기만해봐
ㅂㄷㅂㄷ... |

| bjbjhkong 흑흑....진짜응팔작가... |

| Hkariswt 오늘 응팔 한줄 요약 : 뭐지 뭐야 응?? 헐?! 헐 와........ |

| 응팔...큐휼 ㅅ.. 15 16이 내 기준 별로여서 요즘 흥미가 떨어졌지만 지영이 반응 보니 존잼인 것 같다 얼른 보고 싶다 |

| 응팔보다가 늦게와버려서.. |

| _todza 그쳐 배우들도 좋고요 아 뭐든 응팔보단 낫겠져 |

| 응팔 탈덕해써.... 응팔.... 첨엔 개존잼이었는데.........😂 |

| b1a4banaloveing 학원갓다가 집에짜져잇을꺼임...응팔.. |

| 집에와서 응팔 못본거봐야지 몇화부터 못봤지.... |

| 901214o: 오늘 응팔 요약 |

| 응팔 계폭시키고 싶다 |

| takumbi8: 응팔. 남편 동룡이라 굳게 믿다 사진 에피때 사진을 찍지않아 어? 아닌가싶었는데 이주간 현대씬 대사떡밥 회수를 해주어 역시 이녀석이구나 싶음. 귀가 밝아 다 들린다는걸3씬에 걸쳐 강조하는거나반장간질에피를 통해간접적으로 … |

| 응팔......... 뒤짐 |

| 헉 찌발 응팔 못 봤다.. |

| 헐 응팔 공식계정한테 스포당했어 언팔 |

| zkcmfk1682 지금 가고있어요!!! 응팔보고가느라......ㄱ.하핳... |

| 응팔트위터 스포작작해라 부셔버린다. |

| jyj3732 오늘 응팔 본 틸다?? |

| Jinki_Druwa 제 팔ㄹ....응팔... |

| incle99 근데응팔은정환이가좋음요즘좀답답하긴한데 |

| 나 응팔 보지는 않고 전에 거실에서 야식먹다가 본 화가 있는데 그게 몇환진 모르고 굉장히 불쾌했던 경험이 있음. 엄마들이 모여서 이런저런 수다를 떠는 장면이였는데. 한 엄마에게 너는 아직 젊으니까 너도 네 꿈을 찾아서 해라 이런식으로 다들 말했음 |

| jamongkim2ya 재멍님 응팔 뒷부분부터 보세여,,,,, 내일 것도 보세여,,,,, 다잉메시지 |

| 우와앀 오늘 금요일이구나 트위터 탐라 탈출해야지... 응팔 스포가 죽죽 올라오고 있다... |

| 응팔이 응칠 넘을줄 알았는데 응팔 개망했다...... 뜬금없어........ |

| 오늘 응팔 스토리전개 정말 그지같았지만 택이 담배랑...정환이 제복...최택 9단에 예고편 정환이 운전으로 게임 끝난 것 |

| 응팔 30분에 다운받아야지 |

| jisoowhylive 응팔 재밌어여? 정주행이나 할까... |

| 딱 응팔까지만보구 덕서실와써여 꽃청춘보고싶다 |

| onlybz 헐 그러네?! 응팔제작진...어쩌려구 그러냨ㄱ... |
![[노릇노릇~]탭씨
@tab_Tl tab_T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45428622757888/NnogTYiu_normal.jpg)
| 아 맞아 응팔에 겁나 잠깐이지만 서태지 나왔다면서요 |

| 응팔에서 덕선이가 아빠한테 막 이야기할때 내얘기같아서 너무 울컥해서 울뻔했다..
아무리 슬픈 영화를 봐도 울었던 적이 없는데 진짜 눈물날뻔했다.. |

| SYMH_0202 응팔 엎어버릴거야 |

| awakkkkee_: 그나저나 오늘 응팔 노을이.....노을아....노을오빠.....?🍫 |

| Pro_Dliber: 응팔 짱 전개속도 짱 빠른데? |

| 솔직히 응팔에 존잘은 박보검 하나밖에 없다
근데 걔도 사이비지 |

| cafeniemand: 역시 <응팔> 최고의 남자는 택이아빠. |

| 오늘의 충격
응팔급전개 진주성장 최택존잘 김정봉대학합격 김정환제복 범스타그램 사망 |

| 응팔보다가 고등학교 시절 생각나서
아련
그립다 |

| 나는왜오늘나를돌아봐른못보았는가 응팔을보았기때문이죠^0^ |

| 응팔 내일 꺼 예고 보고 깜놀.. 정환이 머리 이상해.. |

| 포털에 드가면 안되겠지 응팔 스포가 널려있을둡 |
![[멘탈 93% 복구]JAKJAK
@jakjakhea jakjakhe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29194817961984/dioN5bkK_normal.jpg)
| 응팔 보다가 저녁 먹은거 체함...아씨..죽겠네 |

| Daily_Haru 움짤출처 응팔갤이요.....☆ |

| 흑
꽃청춘 출연자 다 쥬아
내일 응팔 꼭 봐야지 |

| 아응팔다스포당함 |

| 미친응팔콘서트 우리학겨에서해 ㅅ |

| ??????응팔??????? |

| 사실 응팔 본방 보고 싶은 맘 없기도 하구,,,, |

| 오늘의 응팔 아직못봄 |

| 오늘 응팔 보는데 진짜 물없이 고구마 10개먹고 삼키지도 못했는데 강제로 누워있는 느낌 ... 답답해서 잠이 안온다. |

| lolsteak: 응사볼땐 진짜로 설렜는데 응팔은 하나도 안설렘 아마 못생겨서 그런듯 |

| 나도 응팔 보고싶어 |

| xxxiv_31 헐헐 저두요진짜덕선이가 보라한테 찾아갔을 때 한번 울고 선우 장학금탄거보구 또 울고😢.....응팔 볼때는 휴지가 필수템인거같슴다👍 |

| BOGUMMY 2주만의 응팔인데 이렇게 급작스러운 장면이 나올 줄이야...😂 |

| 으항허어허넝헝헝헝헝 덕선아 아니 수연아 응답하라1988 응팔 성덕선 성수연 |

| 그나저나 응팔 4화쯤 안본듯 |

| 그나저나 오늘 응팔 노을이.....노을아....노을오빠.....?🍫 |

| 어뜨카지 나 낼 입에서 응팔 얘기밖에 안 나올 거 같은데... 아 넘 치였어 미친... |

| nekotopia99 jjunsunny 응팔 트윗은 팔로우 안했다는거찾아보러 떠나봐야겠네 |

| 실트에 응팔 얘기니까 나도 또 해야지^ㅁ^ 김재준어빠가 등장함으로써 선우보라쓰레기 삼각관계가 형성되는 건가,,,,,,, |

| 오늘 응팔 오져따 마지막만 봤는데 정주행각 |

| 응팔 정환이 제복 ㄱㅅ |

| tracyhea456 지금 중랑역이다 나한테 응팔 본방 봤냐는 질문은 말아 금토 학원이야 |

| 오늘 응팔 한줄요약
: 정환이 제복 지프차 |

| reply_tvN 진짜 응팔 제복 입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 tlago98 하아....하지만 오늘 응팔보고 힘이났지 |

| 집가서 밤새고 응팔 재방 본다 전해라 |
![[스드온/드4]서아/서희
@36pudding 36pudd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77696293978113/k0vW_3zX_normal.jpg)
| 오늘 응팔 머있엏나..0ㅅ0 이래서 학원가믄 안돼... 젼 |

| WOA1N1 사실 응팔보면서 티켓팅 망한거 다 잊혀져섴 |

| 읔 페북보다가 응팔스포당했.......아 |

| 응팔수포디당햇러 |

| 응팔보면서 운동해야지 |

| BOGUMMY 오빠 오늘 응팔하고 뮤뱅 전부 잘 봤어요 노란 병아리🐣옷 입고 한번 심쿵! 덕선이 공주님 안고갈 때 또 심쿵!! 마지막으로 뽀뽀씬 때 확인 사실하셨어요😂😂 크 어쩜그래 예뻐요? 오늘 하루 고생 많았고 잘자요😍 |

| 와씨 응팔 제복 어쩔...개머싯
근데 오늘 정법 성열이 안나오는건가..??? |

| smrjptg 어어어 응팔!담주에쓰레기나옴♡ |

| 엥... 응팔 11시에 하는줄.. |

| 아나 무슨 탐라 한번 내릴때마다 응팔스포야 |
![[다이어트]월고
@seon2518 seon251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290688168300544/uJt8E1Zx_normal.jpg)
| 오늘 응팔 한주쉰만큼 기대하고 봣는데 넘나 실망햇음 |

| 아 내 응팔보고 이리 가슴 먹먹하고 울 것 같은 기분이 드는건 17화가 처음이라고 |

| 응팔 보기 시작 |

| 오늘 응팔 본방은 못 봤지만 대충 탐라로 스포 당해서 내용은 대강 아는데 난 응팔이 지금까지 응답하라 시리즈 중 제일 별로;-; 배우들은 좋은데 스토리가 ;;아후 |

| 헐 티빙에 응팔 비하인드 왜 없어짐요 |

| 응팔시청자게시판보고반성했나...싶다가도가만생각해보면아님덕선이감정선어디갔어!!라고시청자가뭐라하니까덕선이감정??택이한테잠깐설레!!하는부분넣었다가몇년껑충뛰고키스신안하면ㅂㄷㅂㄷ..이라니까키스신??넣어주지근데알고보면꿈이런식이랄까.. |

| Stella4124 저 응팔 늦게 입덕? 해서 본방은 오늘 첨 봤는데 나머지 아이들도 스포 있었어요?? |

| 오 응팔 보는데 우리동네 이름 나옴... |

| 응팔 안 보지만 스포 당하니깐 뭔가 보는데 스포 당한 기분이다 |

| 응팔 보고싶다 |

| 페북이나 트텨나 응팔스포 당하는건 똑같애 !!!! 화남 |

| 쓰읍 이제 응팔 끝나면 뭐보지 |

| Sophia_1979: 헐 덕선이랑 택이랑 스파이더맨 키스했어
이걸로 응팔 17회는 모든 역할을 다했다 |

| 세븐틴 디노 이찬 DINO pledis_17
- 찬아.. 마 날씨도 추운데 우리 같이 살까 ...🙊 응팔 택이같은 차니ㅣㅣㅣㅣ |

| 아나 응팔스포 트텨에서 다 보네^^ 후 |

| 솔직히오늘응팔넘전개빠르고별얘기없고마지막구사로넘어가서좀그랬는데 재수생에꿈없는나한테감정이입쩔게해줘서너무고마웠음 |

| 네.. 저는 응팔 안봤구요.. |

| 오... 오늘 응팔 보지 말아야지..... |

| Dio_ti_benedica 컴터 키고 대기타는 중입니다 응팔보며 꿈이아니길 바라며.... |

| shatty2004: 응팔보다 문득 생각해보니까 배우님이 저때 딱 그 나이였구나.
베이비붐세대라니..14반까지 있다니..헐..
갑자기 줄일수 없는 시간의 격차가 느껴진다.
학창시절은 어떠셨을까 궁금하네
왠지 정팔이과 였을거같다 https:/… |

| mani_zoa 응사때는 낚시질을 하더라도 설레게 했는데 응팔은 그냥 뭐하나싶어요 애들 마음이 어떤지 이해도 안되고... |

| 하...내가엑소만큼이나무척좋아햇엇던 쓰렉오빠가 응팔에나온다진짜응팔본것도 응사땜에본거엿는데아넘조아햄벅해 |

| 응팔 너무 눈물 짜게 해.
그 기 안 좋아.
하루 한 번만 울리라
짱날 지경였음 |

| hopemill0412 보링치고 이써용 탐라가 응팔얘기뿐이라 궁금해영 😂 |

| 그나저나 내일 응팔 정우님 나오는 겆요 헐 디 져 워 |

| 빨리 응팔 보고 싶은데 남친이 보고있는 루팡3세가 안 끝난다 |

| 오늘 응팔 제일 설렜던부분 - 예고편에 쓰레기 |

| 얼른..집에가서...응팔. |

| vivi_baekhyun 나는 응팔다보고 그냥 멍때려 |

| all_for_xing 헝 오늘 응팔 모지 모야 모하냐 하다가 마지막 십분이 다 했어요 |

| 0226_321 그래야겟다ㄱ응팔끝나자마자 바로틀어야지 |

| 오늘 응팔어때쓰? |

| 자몽아.. 미안해.. 나 집에가서 응팔 다시보고 자야할거같아... |
![[동결]RIZY
@SH_RZ0324 SH_RZ032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037464060436480/FakbbjK1_normal.jpg)
| 추어....탐라에서 응팔 스포당함 |

| 응팔 답답하다고 생각했는데 금사월만큼 고구마 1박스 먹은 드라마는 없다. 그냥 금사월 니가 오월아라고 한 번 불러두면 되는거잖아 |

| 오늘 응팔보다가 정봉이가 받은 편지.....어? 저것은!!! 내오빠 많이 보고싶구나편지지보고 오빠 생각 |

| 응팔안보지만 와장창 |

| gkswltjd23 나 응팔버리고 빙의글만 보다가 집왔다 데쓰 나 겁나 애잔보스..3일내내병원에서 애봤디 보모수준이다.. 근데 내가 이제 병걸릴것같다 목이 겁나 아픔 코는 이미 비염과함께 망가질때로 망가지고 목이 뻑뻑하다 살려쥬 나 내일도 가아되 |

| pock_et 정환이 왜 제복...? 운전이요...? 응팔 놨는데 다시 잡아야할 이유가 생긴것가타여 |

| yez0824 하아... 응팔 넘나 급전개라서 당황스럽긴 했지만 성인 정팔이를 보고 모든 게 용서되었다고 한다 근데 선우 머리... 8ㅅ8... |

| synna81 222222 응팔 안본 눈 삽니다 |

| 응팔 다들 재미없게 보다가 제복 입은 정팔이에 열광..?? |

| ㅌ실트 어남류머냐..나딱 응팔시작할때 학원 동시시작인데 |

| 탐라 역주행중인데 응팔얘기나옴. 스포 하나 봄 그래서 집가서 티빙으로 다 보기전에 트위터 안들어오기로한다.
빨리떠라
이따 오겠어용 |

| 내일 응팔 못보겠다 솔직히 오빠 못생겼다고 후려치는 거 너무 싫은데 이 머리는 진짜 아닌것 같아 소가 핥았느 |

| 응팔 내인생드라마 |

| 응팔ㄹ곧뜨려나 |

| 맞아 응팔보는데 나도 몇분만에 애들 다 태어났네 이 생각했는뎈ㅈㅈ |

| 새벽에 포카 제작 맡기구 지금은 응팔보러🏃🏃🏃 |

| 오늘 응팔 최고로슬펐다 |

| 응팔보면서 엄마가 딴일하니까 내가 설명해주는데 1년이 지난거임 내가 엄마!!!1년지났어 이랬는데 보다보니까 또 지남 이말을 다섯번이나 할줄이야 |

| 응팔 신나게 봤으니 마블정주행 마저 해야지 으흐흐흐흫// |

| 금요일은 응팔 꽃청춘 코드. 볼 거 많구낭~ |

| 응팔은 1회 1눈물 |

| 응팔갤 이해 몬하게따...오늘 레전드라니...기다린 보람이 있다니...물론 애들 외모가 다해찌만 |

| 흡 학원갓다와서 응팔을못봤다..근데탐라돌아다니고 온갖스포를다들었다....ㄱ결국오늘도 큰스토리진행이없군 |

| 역시 실트 응팔얘기군 |

| Beatvely__0321 감사합니당,, 오늘 응팔보고 얼마나 감정이입되던지,, |

| 으아 응팔 |

| _Mot_vvb 응팔에서 뭐나왓는데?? |

| 왜 내가 응팔을 끝까지본다고 설쳣을까 저렇게 이쁜 죠오빠나두고 |

| reply_tvN 응팔 제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류준열 배우 앞머리를 까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제복을 입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나 약간 응팔에 질려서 꽃청춘도 안보고있다 하지만 내일 또 본방을 보겠지?????? 퓨 |

| 시댕 페북에들어가질못하겠음 응팔스포오져 |

| merrypeal412: 응팔 선우 보면 더 사랑하는 사람이 손해라는거 진짜 뼈저리게 공감된다. |

| 테런하느라 뮤뱅 보검님😭 못보고.....또 오늘 응팔에서 덕선이랑 약간 뽑뽀? 같은걸 그래도 ㅅ가 아니라 ㄹ다행 해서 ㄹ짜증반 부러워죽?는 반 했지만.. 정화니의 공군복, 덕ㅅ..아니 수연이 언니의 스튜어디스 복장, 택님의사복 봐서 캡좋😍 |

| tree_guitar jjunsunny 응팔 트윗에 예고 떠있는데 봐요. 애들 변한거 볼 수 이써요~ |

| 아 아까 응팔 시작하기 전부터 유툽 틀어둔건데... 브금 찾느라 유툽 들어간건데... 사퍼영상 꿀잼 |

| shy_melodies 응팔시절모양 |

| 응팔 오늘 하루 너무 몰아쳐서 정신이 없다 |

| back_in_the 사혼의 르제님멘탈 줏으러 가야죠 응팔새끼 내일...보고 제 멘탈도 같이 주으러 가요 .... |

| 내일 응팔빨리볼래....시간아얼른지나가... |

| 응팔, 택이만 2016년 같아. 흠..... |

| 아냐 아무래도 안되겠어 응팔 다시봐야지..............어휴......... 시름시름 |

| 오늘 응팔
노을 복근에 코피 뽷 !
정환이 제복에 코피 뽷 !
덕선이 다리에 내다리 눈감아..
택이 덕선이 키스신..꿈이라 다행
....
내 미래 앞이 캄캄..노량진행..예졍... |

| 나만 응팔 안 보나... |

| mmidscry 나 응팔끝나고 지금 꽃청춘보고있닼 |

| mkomko112 후 응팔.... |

| 으이씨 응팔 니가 뭔데 내 평생 고민을 탈탈 |

| ZICO92_ZIA98 오늘 응팔 진주보고 진짜 놀랐어요ㄱ순식간에급성장! |

| jamongikon 봐야데 응팔 |

| 2S2BL 내가 응팔 안보는개 그뤃게 슬프니... |

| 아니 응팔 무슨 실시간으로 올리냐 페북에 할짓없는 따봉충들아 |

| 안녕하세오 응팔보고 충격받은 사람임ㄴ다
탐라조사나와써요..8ㅅ8
ㄴ..내...내가 꿈이 없다니!!!가 이상한게 아니었음 좋겠어요8ㅅ8 |

| ㄴ림들 응팔 안보는 내가 탐라에서 본 응팔 내용 스포해줄게요 아까쯤에 ? 덕선이가 예쁘다고 막 글 올라와써써요 쿜ㄱㄱ |

| shfwk1 꽃보다 시리즈 안 봤는데 이번편은 응팔보고 딱인거 같아요잼있기도 하고 |

| 99_00_99_00 나한테 하는 얘기야 응팔 본다고 하는 얘기얔ㄱ |

| qhfus777 ?응팔보다자써?노래가노곤노곤해서그런가? |

| EXO_DalE 응팔보니? 자연스레 눈물을 훔치고 화제돌리기 |

| 제가 지금부터 응팔 뒷북을 신명나게 치겄읍니다 |

| 어허우후어허허휴 세계관 이어지는 거 같단 사람들 이야기에 오오.. 그런 거 가타 그런 거 가타 그랬음 조컸다 하고 있었는데 이러 내일 응팔에 쓰레기 나오자나 젠장허류 |

| 오늘자 응팔 한줄감상: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쌍문랜드~ 쯤으로 요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게 뭐야... |

| 탐라 사람들이 다 오늘꺼 응팔 얼른봣음조켓다... 정택 떡밥 풀고시픈ㄷㅔ... 눈치 |

| 다음주면 응팔끝난당 휴 |

| EX9_KAI ㅏ? 응팔안보는1ㅅ |

| 아직 응팔 못봤는데 모든 슨스에 스포가... |

| 응팔 재밌나요?? |
![[~29지옥캠프]푸시핀
@Push_pinN Push_pin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058240073883648/MiyZu1qM_normal.jpg)
| 응팔 내용이 넘나 궁금ㄹ햇는데 쥬님이 다 스포해주신거시엇다..! |

| 헐 응팔 봐야게따 흐흐흐흐흐 |

| sweetsehun_exo: 오늘 응팔 보면서 89년에서 갑자기 타임워프해서 94년까지 갔는데 그럼 그 사이에 밍찌부터 세훈까지 다 태어난 거잖아,,,? 1994년 10월 8일은 나 생후 20일,,, 기분 뭔가 이상,,, |

| 진주안나와여? 응팔 |

| _yghc 헉 모지 내가 본 건 패러디엿나바..... 휴 응팔 작가님들 저 좀 데려가새오 욕 안 먹게 해드릴 자신이가 있다 |

| 탐라만 봐도 응팔 본거 같은 기분... |

| 응팔아직안봣는데 뭔가.. 다들 응팔에대한 평이별로야.. |

| 헐 뭐야 응팔 전개 왤케 빨리 나갔어? 웬열! |

| 응팔 너무 재밋다...
그나저나 덕선이가 스튜어디스가 될줄은 꿈에도 몰랏다.... |

| 행복하다 응팔다음에 성열이릏보며 💛💙💜💚❤💗💓💕💖💞💘💌💋 |

| 0526__0529 응응!! 응팔봤구나 |

| exo_011214__ 헤헤헤온니응팔봤오? |
![[과자연합]댕냉쑤●▽●
@inspiritddnn inspiritddn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20553865437184/b-QBHbuM_normal.jpg)
| 와 응팔은 영상이 1분 8초가 올라옴 뭐냐 |

|
응팔 행복 |

| 으엥?!?!?! 응팔 아직 안보고 있긴 한데 트위터 팔로우 해놨더니 영상 올라와서 그냥 쓱 봤는데 김재준이란 이름 나와서 놀램 ㅂ
오오오 쓰레기님 나오시는구낭 우왕... 바로오빠는.. 손호준님은.. 안나오시남... |

| 갓나 cf에 오늘 응팔까지 봤는데 아직도 혜리는 단발이지 하는 애 있을거 생각하니까 빡치네 |

| 사실 응팔 지난편은 별로 였는데.... 오늘편 대박 안보신 분들 꼭 보세여 |

| 내가 죽으면 응팔 17화 영상이랑 우유랑 같이 묻어줘 |

| hil8754 야 내일 응팔에 김재준?나오네 |

| 응팔 쓰레기 까메오 나온다길래 생각난건데 응사때 응칠 멤버들 까메오로 나온 장면 되게 좋지 않았냐 버스에서 응사 vs 응칠 애들끼리 티격태격 하는 장면. 뭔가 응답유니버스 안에서 우리 모두 위아더원 같은 느낌이라 좋았음. |

| 아진짜 제발 응팔 엑스트라라도 이적이 양 타고 등장했으면
이적이 아닌가 이정인가 |

| 내일 응팔 제목 굉장히 애자같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 p_ej0427 그럼 응팔보장 |

| Yoonduck_ 응팔재미써..?응칠이흐로 응답하라안봐소 |

| 타임라인다들 응팔보고 난리났어 그랄만두하지 우리 택이 수면제 먹이고 무슨짓을 꾸민거야......!자까님....!!!!!!😤 |

| 응팔보면서 느낀건데 서스름없이 친구집에 놀러가고 그냥 노는게 너무 부럽다 |

| KYUNGPARK1992 혜민언니 만나서 밥 먹고 카페 갔다가 집가는중! 언니가 커피 사줬는데 반도 못먹고 쏟아버림 ^... 자다가 나온거라 넘나 피곤하다 집 가서 응팔 보고 자야징 🙂 오빠도 굿밤이요 💓 수고해떠~ |

| 응사볼땐 진짜로 설렜는데 응팔은 하나도 안설렘 아마 못생겨서 그런듯 |

| 응팔 택이랑 덕선이랑 1스했다구!?!?!?!? |

| 응팔 본방사수를 못했는데, 네이버를 못보겠어. 스포따위개나줘. 그나저나 깐정환이라니= 아마도 난 내린정환이 더 좋을거지만 그래도 다 좋다. |

| da_L_mi 오오 응팔ㄹ?? 오늘꺼 못봤는데 |

| 응팔 공식계정한퉤 스포당했..... |

| ㅏ 간만에 셩디뽕맞았는데 이 기분으로 응팔보러 갑니다...ㅁ7ㅁ8 오늘 다른 의미로 역대급이라던데 무섭...... |

| 나... 하.....와......응팔..........소리너무질러서 힘들어... |

| 아 응팔 이번화 생각할수록 짜증이 난다 |
![[응팔봅시다응사도보세여]또바기
@edithmirikwon edithmirikwo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9633474136018944/XZXLEgJL_normal.jpg)
| 응팔 예고편은 믿음안되여 본방보고 암걸릴껄^*^ 내가 영상이랑 음성 따로 때놓는거 보소 개식겁함.... 예고 편집하는 자세로 본방을 편집하면 얼매나 좋을까여.... 암튼 나는 내일 회차를 보기 위해 살고있다. 포기하는 건 택일까 |

| 진짜 나는 응팔 17화가 진자 레전드라고..생각해........진짜...놓치면 손해인 그런 스토리... |

| 다들 응팔보러갔으니까 난 유씨노벨보러... |

| 아지짜 응팔 요즘몰입도쩜 걍내얘기라서 오늘도 몇번이나 울었긔, |

| hyunflo_0506 오늘 응팔재밌었어..... |

| 헐 응팔 응사랑 만나는...! |

| 아 나 진짜 응팔 17회 보면서 오늘이 가장 맘에들고요.............오빠 사랑해 |

| 응팔 그동안의 애정이 오늘 회차로 확 무너짐... 실망... |

| 아.. 응팔 아직 ? 못봐서 실트에 마이콜 뜬거 보고 둘리 마이콜? 함......... |

| 아나 응팔본방끝나고 틔터에서 혼잣말로 울부짖는거 진짜 안할라고 그랬는데덕선이 너무 이뻐서정화나이젠 제발 행복하고 좀 웃어
내새끼들 행복하게 해줘라 워노야 |

| 근데 오늘 응팔 진짜 개노잼 |

| 나느은..... 왜.... 냄쥬니가 좋운 것일까..... 왜 냄쥬니는 내 마음울 흔드는것일까...?? 뮤뱅 끝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러고 잇는것일까...? 밥 먹으면서 응팔보다 왓는데 다시 또 냄쥬니 춤을 보고 잇따..... |

| subin36470 나 응팔 똑바로 못바써 힝 |

| bearbean01 저가 응팔 말고는 드라마를 안봐서..저때가 어떤때라고 대충 선생님께 설명은 들은거 같은데 관심이 없으니 기억이 안나요! |
![[메트이벵⭐] 휴트 꽃피
@flower1007_ flower1007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3555868198174722/mURGCLUL_normal.jpg)
| 0506_92_hyun 응 !! 지금 응팔 다 보고 꽃청 보고 이써 |

| jeonggang2: <오늘자 응팔>
1. 정환이 제복
2. 정팔이 제복
3. 개정팔 제복
4. 류준열 제복
5. 생리하냐? |
![[♥룻꺼♥] Dragon [345일]
@EVER_DG EVER_D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116004441690113/y3VdaxXD_normal.jpg)
| 응팔 재방 언제하냐 |

| 아 응팔 미치겠ㅅ다 진짜 큐 |

| IXXXXU_ 오늘 응팔 봤어? 아 오늘... 너무... 귀여워... |

| Soob1127 응팔 잼써..? |
![[*킬미힐미1주년] 응팔보는 제나
@_always0227 _always022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91760984185831424/D47gBB5V_normal.jpg)
| 마자 시간 훅가고 스토리 내가 응팔 쌍팔년도감성이랑 배우들때매 본다고 정환이 덕선이 택이 동룡이 선우 쌍문동아이들때매 선우는 뭐 초반에만 좋앗지만 딱히 캐에 매력이 안 느껴져 난 왜 캐에서 배우로 잘가냐 |

| 트위터에서 횩 복근을 보는게 페북에서 응팔 스포를 보는 것보다 훨씬 기분이 좋구나 |

| 응팔봐야지 나중에... |

| 내일...응팔...볼...것.... 끄적 |

| 응팔 예고만 봐도 타임워프쩌네 밤에봐야겠당 |

| KkaeChe_333 오늘거 안봐서 잘 모르겠는데 응사방영했을 때 응칠 여주 잠깐 나왔고 응팔에 그 남자애들 친구중에 마이콜이라고 있는데 그사람이 응사 쓰레기 의대동기임 |

| xonini_amy3424 응팔 |

| 근데 응팔은 본편보다 예고편이 더 재맜고 임팩트 뽝! |

| kyoung080514 그르니깤다 죄다...응팔..난 응팔안보니까 구석에..가있어야지... |

| 졸라 응팔....후 울 뿅아리 보고 힐링해야디 |

| lovely12110921 응팔 끝나서 꽃보다 청춘 보는중!!! |

| 내친구 보검쓰팬인데 응팔보고 멘붕 |

| 응팔 안 본지 꽤 됐는데 기사랑 트위터 보면 내용 다 알겠음 |

| _RBee 먼소리야 여덟시 반쯤에 집에와서 응팔보다 이제 컴켯고만 |

| sgj951 아..저도 응팔빨리봐야하는디 |

| 오늘 응팔보는데 동생이 학 천마리인데 천 학마리라고 해서 한3분간 계속 웃음 |

| O5_S2_O6 응팔 |

| 근데 내가 응팔에 너무 몰입되어있는건가 오인방 막 크고 막방까지 얼마안남았으니까 기분되게 오묘하다 치ㄴ한친구가 떠나는듯함 |

| dlawofud0125 진짜 응팔 넘나 빡치는것... |

| way907: 오늘 응팔 택이가 너무 존잘이야... 눈물 |

| 오늘 응팔 음..미래랄까 대학교나 구롱고 나옴..? |

| 장난아니다 오늘 응팔 |

| 나 빤니 집에 갈래.. 나도 볼래 응팔 |

| 응팔은 역시 재미있어♡♡ 덕선이 남편은 누가 될지 점점 궁금해지는♡♡♡ |

| jungwoo109 응팔 보고 쓰레기에 대한 빠심이 살아나서 주체를 못할 타이밍에 딱 꽃청춘...♥ 하 미친 누가 내므음 일고 편성표 짬요? 넘나 좋은것... |

| 아 근데 응팔 예고가 원레 보이는대로가 아니라 정환이가 고백하는게 아닐지도.. |

| ontheroad_we ??????똑같이생기지않음?????? 애들이 배경화면 이현우 해놨길래 요즘 왜케ㅔ인기많지 했는데 응팔에 이현우나와서 이현우인줄 근데 박보검이라니 박보검이 누군데 뭐라는 |

| vipzzaBB g_dholic 제복 뇽토리...오늘 응팔보고 제복뽕 찼습니당 |

| Grassflower_ 아..응팔 |

| 응팔 끝나고 꽃청춘 하는 사이에 프렌치토스트 했는데 ...잘됐다 마시따.. |

| 공부안하고 응팔 봤습니다 |

| 응팔보다 트위터가 더 꿀잼 |

| 응팔 보는데 시그널 로고랑 밑에 자막예고에 도키도키 하 언제와여 |

| 금요일 응팔-꽃청춘
토요일 무도-응팔
꿀코스 |

| 오늘 응팔 정말...정말 모를.. |

| 아니 응팔넘궁금해 내일넘기대되는바 |

| 응팔 전부터 불쾌한 몇몇 장면이 있었지만 애정으로 계속 봐왔는데 오늘은 좀 지나치게 기분 나쁘다. 왜 꿈을 이야기하는 것은 오로지 아버지들뿐인가? 왜 메인 여주인 성덕선은 조연 남캐만큼의 자아 성찰과 고뇌가 없는가? 덕선이 개인 스토리가 뭐 있었냐 |

| 오늘 응팔보고 생각난건데 역시 난 제복입은 사람이 너무 좋다... 제복남 쪼아...!!!! |

| 그러고보니 응팔 담주가 마지막이네 |

| 여녀분 응팔 재밋나여 ... 탐라가 싹다 응팔얘기 ...ㅅ |

| herih1203 아아...성균관대...? 응팔 도랏니...? |

| Com_Sullect 응팔에 정우가 나온거야?? |

| kai_940114_88 오...나그거 안봄...응답하라 시리즈를 응팔밖에 안봄 |

| 응팔 냐일 존잼 예정 |
![[응팔봅시다응사도보세여]또바기
@edithmirikwon edithmirikwo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9633474136018944/XZXLEgJL_normal.jpg)
| 암튼 응답하라 시리즈 다 본 사람으로써 응사.응팔.응칠 순으로 좋아하는데 어쨌든 보세여. 욕하면서 보게된닼 작감이 쌍으로 미쳐서 특히 워노변탸.... 감독이 왕변태에여 여러분. 소품으로 복선ㄷ ㄷ |

| 응팔 본방사수 못했다.. 탐라를 보니 뭔가 훅 하고 들어온 거 같은데... 아꼈다 집에 가서 봐야지.. |

| 응팔 오늘 완결인줄 전개바미친...근데 다음편 흑 제복 흑 |

| homonaS2: 단독 '응팔', 서울대 입학 캐릭터 또 탄생 '웬열'
단독 '응팔' 만옥 美유학-정봉 대학 입학..결별?
‘응팔’ 덕선, 스튜어디스 된다…파일럿 정팔과 스카이 커플되나?
와 응팔 다 봤다 |

| 오늘 응팔.. bgm뭐지 어디서듣던노랜데..
언젠간~~ ..기억안냐 |

| 오늘 응팔 처음부터 끝까지 부들부들이였다..8ㅅ8 |

| 그래서 ㅅ응팔 선우랑 보라랑 쓰레기랑 뭐야 무슨떡밥인데.... |

| reply_tvN 아오늘보면서 많이 울었어요
또는 심쿵!!!택이 왤케 멋져젓지ㅅ 내일이 기다려진다응팔끝나면 난 무슨재미로 살아요 |

| 응팔 오늘 내용 누가 요약좀요 |

| Amu_HYUN_1023 그래ㅐ~~~ 엄마는 덕질할시간에 공부를.하라고 하지 난 응팔할간에 엑소영상을 보겟어 |

| 와 나 핵소름이다 응팔 다보고 나서 잠깐 티비 끄고 트윗좀 보다가 다시 티비를 켰더니 꽃청춘 previously가 나온다 덜덜.. 타이밍 쩌네 |

| 헐머야 응팔 벌써 몇년후로갔서...? |

| dlawofud0125 뒤에 5분+예고 보시고 별똥별 컷만 보시면 오늘 응팔 다 보신거에요... |

| 헐 ㅁㅊ 뭔데 오늘 응팔
뭔데 미래로 감? |

| B2ST_EP 나도.. 정봉이 아님 도롱뇽이 갈 줄 알았는데.. 응팔은 궁예가 넘 심해 |

| daigang1290: 88년에 태어나지도 않았던 애들이 응팔보며 좋아한다는 얘기를 들으면 조선시대에 태어나지도 않았으면서 사극보며 좋아하는 사람들은 뭐냐고 물어보세요 |

| 아 트위터 괜히봤다 응팔 스포 쩐다 |

| 오 오늘 응팔 마지막 화인가봐 |

| 응팔 보지 말고 잠이나 잘걸 |

| 흐으으그으그 응팔 젠장 겨로해.......개떡 겨론....겨론...!!! |

| masNchris_030 꿈을 이루기까지의 방황과 좌절은 가볍게 스킵하고 결과만그래도 응팔은 칠수생 정봉이가 있어서 응사보단 낫네요 |

| 정우한테 악감정없는데 오늘 응팔보고 화나서 꽃청춘에 정우보고 화남 |

| 아 응팔 정법 안 겹치구나...! |

| humph_b 어남.류 어남.택 다 부숴버리고 정환택 되면 응팔 내 인생드라마 |
![[소비러]ㄴㄹ65
@nrnr95 nrnr9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93611658051584/g4AXQzM4_normal.jpg)
| 응팔보고 그림그릴라햌ㅅ는게 꽃청춘한다 이거봐야지 |

| 오늘 응팔 보면서 89년에서 갑자기 타임워프해서 94년까지 갔는데 그럼 그 사이에 밍찌부터 세훈까지 다 태어난 거잖아,,,? 1994년 10월 8일은 나 생후 20일,,, 기분 뭔가 이상,,, |

| 응팔 보고 쓰레기에 대한 빠심이 살아나서 주체를 못할 타이밍에 딱 꽃청춘...♥ 하 미친 누가 내므음 일고 편성표 짬? |

| Dedicate_KSY ? 응팔 |

| 좋아 결심했다 이제 응팔은 갖다 버리자 역시 한드는 안 보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움을 새삼 느꼈어 |

| chie10003 응팔기사로 스포를 너무 많이봐서 흥미진진은 하지않았지만.... 재밋다 |

| 맞아 응팔 못봤오 |

| reply_tvN 응팔 끝나지마..요 |

| 아아아 오늘 응팔은 내용도 내용이지만 브금 너무 좋았다 세상에!!! |
![[반휴트]후나여길봐
@kg48326 kg4832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277907527610369/QYbKbVBJ_normal.jpg)
| 아나도 응팔보고싶다...나 왜 일본..
재방으로 봐야겠다... |

| Alexhiddleston 그나마 오다가다 본 게 그건 거 같아요. 전 그때 아이돌 싫어해찌만 응사나 응팔은 좀 윗세대라 그냥 옛날 드라마 보는 느낌이고욬 |

| 응팔 좀...좀 얼척이없다.. |

| 하필이면 응팔끝나고 과외쌤오고 하필이면 응팔끝나고 정법이나온다... 너무 싄나~~^^ |

| 오늘 응팔 무슨 내용이지...택이가 주차를 못하고 정환이가....파일럿이 된건가...? 덕선이는...뭐지 |
![[트정 중! 메인트윗 확인] 봉봉
@ribo3628 ribo362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6115267240484864/H1rWPXp-_normal.jpg)
| 오 노... 왜째서 탐라가 다 응팔얘기.. |

| 아 응팔 공트 꺼져 |

| 응팔 팬 여러분 족구왕 해요 마른 정봉이 screen 중대안성 정봉이의모든것 |

| diskette___ 저도 오늘 처음봤어요 응팔!!! 꽃청춘보려고 대기타면서요 |

| 응팔 급전개; 내일 안볼란다
그리고 노을이는 가수될줄알았는데아니군 |

| 정봉이 합격 현수막 보고 소리지름 기립박수침!!!! 드디어!!!!!? 그리고 응팔 보느라 미룬 저녁을.... 이랄까 첫끼를....<-< 배거팡 |

| 후 내일 응팔 본방으로 못본다는게 너무 슬프다 |

| 응팔보고 다친 멘탈
꽃청춘보고 힐링해야지 |

| 응팔 94로 뛰어넘었응께 간만에 내용 좀 팍팍 전개되겠구만 흐하흐하하기대하고다운받는당 |

| 뭐?????? 응팔에 정우가 나온다고?????????? |

| 휴..........오늘 응팔 정말 쓰레기같구 다이나믹했다.... |

| 아미친오늘응팔ㄹ보검이키스함?!?!?!?!?!?!?!?씨벌!?!?!?!?!?!?!?!??!?!?!?!?!?!?!?씨벌오ㅏ바ㅏㅏ아!!!!! |

| 시ㅣ바 응팔 못봤는데......... |

| 응팔 18회 내내 질질 끌다가 오늘 와씨 급전개 |

| YOSB_ML 응팔????? 안앜아카ㅏ아카 |

| 아진짜 아까 응팔 보기전에 광고하니까 아빠가 채널돌리다가 갑자기 뮤직뱅크에 멈췄는데 애들 나와서 순간 우와ㅏㄱ!!!멈춰!!이러고 리모콘 낚아채서 일위발표 보는데 아빠가 쟤네는 뭐냐고 너 좋아하는 애 바꼈냐고 하고 1등해서 좋아하니까 |

| J__WanYo 응팔에 나오는 정환이라고 아니? |

| 개답답해 오늘 응팔 꼭ㄱ보고 자야지.... |

| 원래 응답시리즈였으면 이미사귀고 헤어지고 다했다ㅂㄷㅂㄷ 응팔 넘답답해 내일은 고백하는거니? |

| 퇴근 소취
응팔 보구십다 태기 보고십다!!!!!!!!!!!! |

| 현재 실트=현재 내 심정
은 과외 갔다오느라 응팔 못본...내일 재방 봐야징😐 |

| ‘응팔’ 박보검, 혜리와 달콤한 키스…알고보니 꿈 “수면제 좀 그만 먹어라”
'응팔' 박보검, 혜리와 입맞춤 '꿈속의 키스'
'응팔' 혜리에 입맞춘 박보검, 꿈 알아채고 안도
‘응답하라 1988’ 박보검·혜리 키스, 결국 꿈이었나 |

| 오늘 응팔은 쉬다 온 걸 보여 주려는 듯... 미친듯한... 발전 전개... 그리고 거기서 얻은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 동룡이 마늘로 후... 후... 개통... 과... 너 생리하냐? |

| Bomnalln: 우정이보다 육팔님이 더 글 잘 쓰는 거 같은데 남은 633000자로 응팔 하나 새로 써주시길 |

| Mercury0621_ 헤헤 나도 응팔! |

| woo_danE: 폰으로 응팔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있으려나 |

| 응팔 오늘자 요약: 2주를 기다렸더니 4년이 지나갔네 |

| 오늘 응팔 당황스러웠다...너무 급전개야 |

| 난 응팔 오늘게 제일 슬프다 흑흑 다시봐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