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 나란년 응팔보다가 순정티켓팅 까먹었다~~!! |

| ?다음주가 응팔 마지막임???22일부터 시그널?그거 하네... |

| 미친거지그냥 미친거야ㅅ응팔보고힐링해야지.. |

| 에헤 40분 뒤에 응팔한데 헤헤 |

| >ㅅ<오늘은 응팔보고 원고...원고를 하자 |

| 그림그리다가 응팔보고 다시 그림그려야지 |

| 아까 낮에 치인트봤는데 개존잼
너무죠아
응팔보다는 더 잼나 |

| L_ua_: 뜬금 없는이벵❗️
✔️ 참여=
✔️ 응팔을 시청하시고 아끼시는 분들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 일회성 팔로🙅 소통하실 분들은 팔로우 후에 멘션🙆
✔️ 당발은 개떡 키스신 터지는날! |

| nyangkkong92 오늘 응팔기대댄디♡♡♡ |
![[커미션] 아깽
@rabittyboy rabittybo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671780583772161/wk7mFr3o_normal.jpg)
| 으음,.... 학원 다녀와서 뮤뱅 쁠뤄롸 님 거 보고 공부하다 새벽에 응팔 바야짓 |
![[민늍/M2] 오픈환월
@hwanwol_v2 hwanwol_v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2907227615883264/o7fUyEXT_normal.png)
| nyairung 망선생~~~~~ 아이고 우리 망선생~~~ 응팔 흉내 |

| 헐미나8시븨앱이면 응팔어쩌지 |

| 멮을 하다 응팔봐야지 |

| marching_march_ 아마 응팔 보면서 먹을 것 같아여... 좀 더 참아야 하는.... |

| thedays_bgs: 응팔 역주행하면서 안경택이를 모아야겟ㄷㅏ,,, |

| 응팔중,친구들이 택이에게 묻는다
'엄마 안제 보고싶어?'
택 ; 매일매일...
가슴 밑구녁부터 토해내듯 순간 울음이 복받쳤다 ...
나도...
오늘따라 엄마밥이 먹고싶다 |

| 엄마가 전화로 응팔 오늘하는거냐고 몇시냐고 해서 전화끊고 검색해서 7시 50분이라고 문자보내니까 '과속해야지' 하고 답장왔다 응팔 보겠다고 과속해서 온대 |

| 응팔 역주행하면서 안경택이를 모아야겟ㄷㅏ,,, |

| 응팔 몇시더라 |

| Sangkeum0525 난 지금 시작한다 응팔은 항상 재방으로 보지... |

| 301yoshi 헐ㄹ맞아여 오늘 응팔 후응팔개졓ㄹ아여는 과외라녀....헐ㄹ류 |
![[봉인해제]제이
@WINNER__J WINNER__J](http://pbs.twimg.com/profile_images/476726995946979329/iXsOgphB_normal.jpeg)
| incle99: 위너 빅뱅 오이지 i콘ㄲㅈ 다좋아하구요💕
응팔 치인트 등 드라마 덕후에오🙋
그래서 배우들도 좋아합니당😉
쉬운 사람이니까 다가와요😁
나이는고3이에오👎
인용알티 싸라해😚
트친소_알티만_해주시면_잡으러_가요 https://t.c… |

| jarakk2997 그쵸?!?? 제가 아직 응팔은 안봤지만 김정환 같은 애는 깔아줘야 제-맛-이라는 겁니다 |

| 50분에 응팔... 잊지 말자... 까먹ㄱ지 말자... |

| arisunored 응팔은 드라마 한 편이 한시간 반인데다가 당시의 디테일 챙기느라 그랬을까요.... 종방이 다가올수록 배우가 다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읍니다 😫 |

| 응팔 굿즈 나 지금 주문할건데 같이 살 사람 없쥬 ? |

| 운영자님도 응팔보신다☆-☆ |

| 오늘 응팔 볼건가여???dia_official |

| 헐망햇다 응팔시작하기전까지 숙제다해야되는데ㄴ |

| 금요일의 퇴근 시간이 다가오면 응팔 하고 있나 하는 생각으로 가득한데 이제 그것도 다음주면 끝이 나겠네요. 무거운 마음으로 퇴근준비 합니다^^ |

| 오늘 응팔 사이다 없으면 나 운다 진심 |

| 별나비 보는데 어탐 시청예약 알림 뜨길래
나: 엄마 지금 보고있는 거 계속 볼까요? 아님 핀과 제이크 볼까요?
엄마: 응팔 단호 |

| 응팔 ost 2부 CD나왔당......잇힝 |

| 응팔 재방송 보는데 정팔이 아부지가 걱정하덜덜덜마 라곸너무 자연스레 혜성오빠가 떠오르곸 |

| 어여 응팔 보고싶다. |

| 아 밴드연습땜시 응팔본방으로못ㅂ넹 |

| 갑자기 보강 잡혀서 응팔 못 보는 줄 알았는데 보강이라 한시간 일찍 마쳤다 개이득 |

| 응팔과 꽃청춘 본방사수하기 위해 불금에 칼퇴 |

| pangchyanSS 응팔 솔직히 너무시름 빨리 정팔이가 고백하고 뚜루뚜뚜 했으면좋겠음 근데 진도는 드럽게도 느림 |

| 크 한판충 하고 응팔보면 딱! 좋노 |

| 아 제발 성공하고 밥먹으면서 응팔보게해주세요 밥먹다 체하기 싫어 |

| 나진짜 성공하고 맘편하게 응팔보고싶다고 |

| 응팔까지 앞으루 한시간...기나긴 시간이여써ㅂㄷㅂㄷ.. |

| 니가 나한테 맥주 먹자고 안해서 나는 집으로 간다 응팔볼꺼야 |

| 헐
응팔 땜에 콜택시 불러서 터미널 왔는데
응팔보다 더 중요한게 있었자나!!!!!
빅구리!!!!!!!!!!!!! 엉엉 드디어 본다 |

| 응팔 시작 한시간전 지금 샤워하면 딱 맞겠꾼 |

| 응팔을기다려도즐겁지가않다 후우 |

| 아아아아 응팔 덕선수여이처럼 파랑파랑한 섀도 바르고 다니고 싶다 |

| 응팔 안 봅니다 안 봐요 |

| 응팔보고 보면 되겠군 셜록!!!! |

| 아 오늘 응팔 까먹을뻔 7시 50분이쥬? 7시 10분에 일어나야지 |
![[메인트윗봐주세요]요시
@301yoshi 301yosh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918616802738176/l0XIuVFj_normal.jpg)
| 아니! 대체 왜! 과외시간이 응팔하고 정확하게 겹치는거지?!? |

| 응팔스포떳다해서 페북안들어가는중 |

| 응팔 화왕 나오는 화를 봤다
제 탐라의 누군가가 왜 🖐검시 파는지 알겟구 |
![[메인트윗봐주세요]요시
@301yoshi 301yosh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918616802738176/l0XIuVFj_normal.jpg)
| GIMnyung0301: 자려햇는데 오늘응팔^^.... |

| 얼마안있으면 응팔할 시간이긴한데 노래방을갈까.. 고민.. |

| meltingsecne 응팔 한 주 결방하는 거 넘나 기다리기 힘들었어요 그러니까 오늘 사이다 주세요 고구마 거부 xx 어남류 뭐라도 좀 해 주세요 젭알 택이야 내가 다 먹여 살릴게 나한테 장가 와 결혼해 조 |

| 응팔은 진심 불금에는 눈물로 보내라고 만든 드라마 같음. |
![[반동결] 하쿤
@as808as as808a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32784690089984/QL5ZAtsh_normal.jpg)
| 뺑글안경쓰고 앞머리 내리면 응팔에 지나가는 행인으로 나올것같이 생겼 ?? 고 |
![[히온테/스푼4] 김늉!
@GIMnyung0301 GIMnyung03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375376512991232/_LfQLu66_normal.jpg)
| 자려햇는데 오늘응팔^^.... |

| 응팔 본방까지 1시간.. |
![[멘탈 87% 복구]JAKJAK
@jakjakhea jakjakhe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29194817961984/dioN5bkK_normal.jpg)
| parurosang1 kkuraing dew_taek 확실히 응팔 끝나면.....ㄷㄷ |

| 너무춥다
집에 가고싶다
응팔 딱 맞춰 도착하겠군 |

| 갑자기 응팔 핑크셔츠의 악몽이 생각나는군 아냐 잊자 |

| 현재시간 6시 47분
응팔 7시 50분
1시간 동안 할 것 : 영어/수능다큐 독해편
목표 64번부터 83번까지 풀기/오답 분석 x
성공시 보상 > 내일 아침에 좋아하는 샌드위치
실패시 패널티 > 동생에게 그 샌드위치 넘기기 |

| 응팔하고 꽃청춘 하는데 못보고 시골 내려간다;;; |

| 순정 쇼케 성공하고 편하게 응팔 봐야짓 |

| 2477044: 오늘자 응팔 보고 나서 상상한 만화
탐라사람들 : 아니 신발 내가 뭘본거지 |

| selfiefilter 완전재밋음!!! 응사나 응칠잘안봤는데 응팔은봐야함..응답하라시리즈 역대급 이건봐야해! |

| 오늘 응팔 하는구나. 그나마 힘이 나네. |

| hirobbong_sis 응팔 안보시고? |

| qweryeon 엄청 말랏어여 안쓰러울 😭😭 응팔 끝나구 살 즘 붙엇으면 |

| 한시간 남았다 엉엉엉엉엉엉 응팔 |

| 기자들아 응팔 스포 기사 좀 그만써라
방송으로 먼저 알게 냅둬라 |

| 아 맞아 오늫 응팔 하자나여 넘나 좋은 것 |

| 응팔보면서 치킨먹을려고 했는데 너무 빨리 시켜버린것..8ㅅ8 |

| H_J_69 응팔끝나구 술마시러가쟤
귀ㅣ여운새끼......지니가 응팔좋아하는거 어캐알구... |

| 👉대리티켓팅👈
각종 콘서트 팬미팅 뮤지컬 등등 가리지않고 받습니다
모든 문의는 DM으로 해주세요.
👉예약 완료된 티켓팅👈
세븐틴 앙콘,순정쇼케이스,엑소 앙콘,인피니트 리콘,응팔드라마콘서트 |

| 응팔 재방보는데, 덕선이 담임 선생님 대사가 ... 맘에 콕콕 |

| 박보검........ 내꺼해...보거미.... 뮤뱅끝나고 응팔에서 보거미 또보네 ^♡^ |

| 응팔 보면서 뭐먹을까요 |

| 주말동안 응팔18화까지 다봐야지 |

| 영화나 보러갈까....... 응팔본방 안보고 |

| 응팔 끝나면 블레 딥디도 나올텐데... 덕질에 갖다 쓰는 돈이 정말 어마어마하군 |

| 1시간 뒤에 응팔 하는건가! |

| 두주일이나 기다린 응팔데이~
수원씨 어머님 서울가셔서 수원씨네로 쌀튀밥, 강냉이 바리바리 싸들고 갈거임. |

| 응팔, 정봉이 공구하는거 한번 보고싶다. |

| 응팔 재방을 보면서 예매 떨림을 가라앉히는중 |

| 응팔본방안보고아껴뒀다가새벽에봐야지 |

| 응팔요즘다시정주행하고있따 |

| 그전까지 응팔빼고 Graham Moore's The Sherlockian 을 읽으면 완벽한 셜록 홈즈 탄생주일 기념. |

| 오늘.. 드디어... 응팔 하는 날... 운동 안 갈거임 |

| llSuDANll 앗ㅅ그러시구나., 응팔 저두 원래안보다가 부모님둘다 너무좋아하시길래 중요 보다보니 계속보게되더라구요 ^ww 완전귀요워요,,. |

| d5112o 딱 하고 밥 촵촵하고 응팔보고 싶다 |

| 뮤뱅 대신 응팔을 보고있는 난 눈물이나 닦아야지.... |

| 응답하라1988 콘서트 응팔 콘서트 대리 티켓팅 구해요 디엠 주세요 |

| 오늘드뎌 응팔 |

| blitzen_DR 예에에에 금요이이이일. 응팔 보자, 같이. ? |

| llSuDANll 진주가 응팔에 나오는 귀요운애기에요!! |

| min_gyyi6 엽떡! 응팔!! |

| 응팔을 보고 셜록 시즌1을 달리는 것까지 너무나 매끄러워서 감탄중 크으! |

| 언능 가서 응팔봐야지. |

| 대박응팔 스포 넘 크게 터진다 불쌍한 선택러들 마치 지난날의 한강에 뛰어든 내 모습 같아 흡 |

| Sue_130613 나 응팔 못보잔아.... ._. 슬프잔아 |

| 오늘 셜록보러갔었는데 응팔 라여사님 가족 광고 나오니까 진짜 극장 웅성웅성 난리났었음 |

| starmu22: starmu22 요즘 노래보다는 옛날 노래가 좋아요 응팔에 나오는것도 다 너무 좋고 김광석님 노래도 정말 좋아해요 정신없는거 말고 잔잔한거 좋아요 |

| starmu22 요즘 노래보다는 옛날 노래가 좋아요 응팔에 나오는것도 다 너무 좋고 김광석님 노래도 정말 좋아해요 정신없는거 말고 잔잔한거 좋아요 |

| 뮤뱅보고,, 응팔보고,, 학원, |

| 근데 응팔 내가 본 스포대로 가면 하... |

| 이제서야 응팔 처음 봅니다...정주행해야딩 |

| 미생에 변요한 도 응팔에 류준열 도 모두 거쳐온 그것! 들꽃 같은 여배우 정하담 이 말하는 신인들의 뜻깊은 발판!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존재감을 지켜내는 독립영화 의 세계를 엔터K 에서 만나보세요! |

| 어무이가 응팔을 챙겨보는 건 그렇다 치는데 가끔 미드를 챙겨보는 건 대체 어떻게 그리 된 건지 신기할 때가 있다. 가시나한테 옮았나? |

| 응팔 오스트 1,2부 질럿다 |

| 설직히 미친 응팔 너무 좋아 |

| 응팔콘서트..........? |

| BOGUMMY 보검시 보검일 꺄아 😌 뮤뱅 출근길 보고 헬슥해진거 같아서 너무 마음 아팠는데 😢
응팔 끝나고 좀 쉬는시간가지고 푹 쉬었으면 좋겠당..💗 |

| 배ㅣ고프다... 돈도 없ㅅ고... 피시방인데 할것도 없고................. 7시 반에 피시방에서 나가도 응팔 늦을 것 같고............ 성공못하는 이상 7시반에 나갈 일 없을 것 같고... |

| 응팔. 나름 주요역인 정환의 장래는 16회 단1편에서, 것도 대사 몇 마디와 종이비행기 하나로 퉁치는 건, 다른 드라마에서 엿듣기 신공으로 처리하는거랑 뭐가 다르지? 하물며 모형비행기도 선우가 만들더만... |

| Raengi 보다가 응팔보고 나서에 빵 터졌음요.기한이... 그 기준이 응팔이야. |

| 응팔 처음 보는데 김중기? 저 캐 암만봐도 30대인데 |

| 저 씨엪에서까지 응팔 로고를 봐야된다니 어흑.. |

| 제가 플텍계정은 블언블합니다.
맞팔이 아니신 플텍계정분들은 멘션을 주시지 않으면 이따 응팔보고나서 블언블 할게여~ |

| "'응팔', 드디어 덕선이 남편 정해졌다" lol biggest joke of the year, AS IF we have a choice. |

| 응팔 병원 너무 자주 나오고 우중충 ... 초반 깨발랄이 없어져서 아쉬움 ... |

| 오늘응팔한댜아ㅏ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으ㅏ~~~~~~~~~~~~~ 는 지난주꺼아직안봄 |

| 나 오늘 응팔 못 보면 자살한다 |

| 행복하게 응팔 보고싶읍니다... |

| 왜 내친구들은 응팔하는날에만 만나자고 하는걸까... 이번주는 응팔 보려고 2주나 기다렸는데 |

| 오늘 응팔 하는가~?
ㄷㄱㄷㄱ |

| 응팔 스포하지마 기레기들아;;;; 뚀깐네😠 |

| 미용실에 응팔 틀어놨었는데 껐어. |

| 왜 때문에 7시 50분이 마지막...? 아빠랑 응팔 보고 가려고 했더만 |

| 오늘은 응팔 나온데 7:50 본방사수!! |

| 뮤뱅보고 응팔보고 다시 한가해지겠지 |

| lucete_rena 전 응사는 못보고 응칠 봤었는데 응팔 캐릭터들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져요 |

| gkvnsla 저는 덕질용으로만 씁니다... 어... 바이트 낭비를 한다든지, 트위터를 한다든지, 응팔을 본다든지 하죠... 완벽한 덕질용 |

| Hwachan_0611 오예응팔보는날 |

| 아 오늘도 응팔 고구마면... |

| 8__8Dasom 응팔ㄹ~~예~ |

| 근데 누갘 응팔보면 정환이잘생겼다하냐 그냥 익숙해진거뿐가끔씩보면 걍.. |

| 오늘 응팔 빼박 재방 봐야하는데 정환이 제복 나오겠지. . . 하. . . |

| hihit28 전 그냥 안방에서 응팔 돌려나 보려구요 쏘봄님 꼭 성공하시길 ㅅ!!!!! |

| 오늘 응팔...응팔...응...파알....팔....응... |

| 응팔보다 올레 광고인 대답하라1988
더 재밌고 짜임새 있는건 뭔데 |

| 드디어 원인을 찾았다.. 하.. 내가 응팔 노트북으로 보겠다고 엄마한테 욕들어쳐먹으면서 월정액가입하고 윈도우 다운그레이드까지 하고앉았다 윈도우 10 뭐 그리 불편하진 않앟는데 잠시만 ㅃㅏ이다 응팔 종영때까지 쫌 참아줘.. 금방돌아갈게 |

| arisunored 웃긴건 응팔 여름부터 촬영을 했다는 거..★☆ 언제 어디서부터 밀리고 밀려 여기까지 왔나 싶어요 초반엔 제 인생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

| tnghsi_ 하하 이제 그림그릴거예요! 아 부제님 혹시 류혜영이라는 배우 알아요? 응팔에 성보라 역으로 나오는! |

| 머ㅓ얔응팔ㄹ도 컾링이..?ㅓㅓㅏ? |

| Ya_chaeL 응팔...? 응답하라.....- 그 드라마 말하는거야? |

| Yandere_Harang 나두 방학이라서...ㅌ오늘 응팔한단말이야!! |

| 응팔 제작진 왜이래 짜증나게 진짜 언플 겁나 해대네 |

| 응팔 4회 남았는데 스토리가 이렇다고???????? |

| jeje_04081214 앜까먹을만해..나 완전 응팔 더쿠라서 기분이 너무 좋아정말..2주동안 얼마나 기다렸는데 |

| 어 오늘 금요일이네..
응팔보고 오늘은 운동을 꼭 가겠다 |

| 오 미친 오늘 응팔 헬스안갈꺼야 응팔보꺼야 |

| 응팔 짱구버전이랰 개웃곀 |

| 응팔 하기 전까지 사츠 해야지,,,, |

| 응팔 스포됨? 안봐야지 |

| 오늘 저녁 하루종일 티비만 볼듯 응팔 꽃청춘...... |

| 메친 응팔까지 1시간 50분이나 남음 |

| 오늘 응팔 누구 결혼한대......... 누굴까... 택이아부지..? |
![[반휴트]대전 순정 쇼케이스 솜뭉치
@o_goong_ovo o_goong_ov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84680642555904/TMpRN3oH_normal.jpg)
| 티켓틸 시ㅣㄹ패했는데 응팔마저 질질 끌면 욛할거야 |

| 성공하고 응팔 마음 쳔하게 보게해쥬세여ㅍㅍㅍㅍ |

| 오늘은 응팔하는 날♪♡ 신난다 -
응답하라1988 응팔 택이 최택 박보검 불금 |

| 오늘 저녁 10시부터 시작이라면...응팔보고 보면 되려나 |

| 헐.. 이제 안사실인데.. 응팔 프로듀서이름이 하따뚜이님 이름하고 똑같아 ㄷㄷ 심지어 성까지 똑같음 |

| 응팔!
한편도 못본 1인 |

| 학원8시에끝나는데...응팔빨리보고싶은뎁쇼 |

| 내일도 응팔 |

| 그럼 오늘은 뮤뱅 보고 응팔 보고 정법 보면 되는 건가... 결론은 하루종일 덕질 |

| 응팔까지 2시간.. |

| kyunghyang 이 양반들은 왜 응팔속에 이웃사촌처럼 못살고... 그러고 살고 싶냐고. 그건 그렇고 응팔 처음에 두 편 보고 못 봤는데, 어디서 볼 수 있나? 추억 돋아서 한 번 보고싶어지네... |

| 큰일났다 엄마가 유튜브에 응팔 서칭하다가 정환 x 택 영상을 보고있다 말려야하는걸까 |

| 응팔콘서트 예매 해야지 간다 무조건 어떻게든 티켓팅 성공한다 오랜만에 긴장되는구만 |

| 오늘 드뎌 응팔 하는 날이니? |

| 아니 응팔의 콘서트?????한대.....나 그때 유학중인데....팬분들 재밌게 가세요....영상이나 사진 기다리고 있습니다....저한테 보내주시면 좋겠습니다...... |

| 오늘은 진짜 응팔 안 볼거야 진짜 진짜!!!!! |

| 동생 녀석은 등장인물들이 한드에 흔한 미남 미녀가 아니고 평범하게 못생긴 응팔이 공감하기 쉬워서 좋다는데 뭐랄까 응팔 등장인물들의 '못생김'은 아무래도 보고 있으면 어느 정도 연출이란 느낌이 들기 때문에 연출이긴 하지 '어 그러냐' 하고 말게 된다 |

| 6시에 저녁먹고 7시에 티켓팅하고 8시에 응팔보고 완벽해 |

| 근데 응팔 파고 첫 글이 우진상백이어도 되는지 그 커플 넘 죠은데여.. 고딩때 서툴게 처음 몸 맞댄 다음날 홀연히 사라진 우진이 때문에 맘 상하는 상백이, 미니홈피 방문자 추적기 깔아보니 우진이가 제 홈피 들락거리는거 보고 보란듯이 |

| 아 응팔보면서 치킨 뜯어야 하나... |

| 아 내일 응팔보고 바로 치인트 보면 되겠다 후후 |

| 응팔 오늘꺼 재방 열두시반.... 콩트앤더시티 끝나고 보면 되겠다... 헬스 저냑타임 가야게꾼.....
치인트 재방 내일저녁 티비엔 9시 40분 연속방송 오티비엔 밤 11시 40분
다 챙겨바야지 |

| cielonew89 나두 응팔 보면서 치맥하고 싶다여... |

| 응팔 하기 전까지 방을 좀 치우고 다시 어질러볼까 ?! |

| ee_i_re 응팔 보라규... |

| 아, 응팔 스포일러 좀 안 막나. 연예 뉴스 들어갈 때마다 스포일 당하니까 짜증나 죽겠네. 이런 건 제작진이 나서서 언플로 코멘트 좀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쩝... |

| _921127Y 드디어 응팔 저번주에 안해서..... ㅂㄷㅂㄷ |

| 어늘ㄹ 응팔ㄹ힌다 앜ㄱ쟈 |

| 퇴근하고 엽떡 주문해 응팔을 기다리는 금요일의 밤도 나쁘지않아.물론 맥주캔 하나도 잊지않고. |

| 88_kids 사실 저 이거 쓸 때 죤 진지햇는데 모두가 님 미쳣냐고 하네욜... 응팔 노잼인거 대체 누가 모른다는건지.. 절레 |

| 오늘 응팔보자구나 |

| 오늘 뮤뱅 러블리즈랑 응팔 보고 시체처럼 자면 되는 각 !!! |

| 엇 오늘 응팔 하넴 |

| 아 정환이가 라면먹는다그래서 생각났는데 아부지갘 응팔 방송 보다가 끓인 라면이 그 섞어찌개같은거.. 정말 당황스러웠다.. 소시지가 옥수수 들어있는 소시지였기 때문 |

| EmmaJaneYi 크크.. 난 응팔 잘 안 봐서.. 응사가 난 제일 나앗던 것 같ㅏ |

| _harukawaii 마자욬선우가 좀 이후에는 머랄까 제작진이 비춰준 후광이랑 약간 다른테크를 타서 좀 그렇긴한데 여전히...좋다...
응팔 넘 잼서요 오늘 하는ㄴ거 보고싶은데 집에 티비가... 훌적ㄱ |

| 여섯시 퇴근... 여섯시 퇴근.... 응팔... 신청서... 역극... 앤캐... 혼란 |

| Javachip99 앜아니 그런것은 아니지만....저 응팔 한두회? 봤는데 그냥 와 매력있다 싶어서욬😗 |

| dxeong 진심으로!!!!!! 스포당하지 않기위해 SNS를 끊어야겠음 문제는 응팔 끝나고도 학교에 간다는것... 누군가 나에게 스포를 하겠지... |

| 응팔을 본방으로 볼 것인가 말 것인가 |

| 응팔 몇 시간 안 남았다.. |

| lucete_rena 응팔 보면서 힐링을 |

| 살기가 실ㄷㅏ 응팔 봐야 함으로 학원을 자체적으로 일찍 끝내 보겠다 |

| 지금까지 할거다함✌✌ 외식갔다가 응팔보고 다시 독서실가야겟ㅈㅅ다 |

| 응팔언제끝나냐 빨리 시그널 보고싶다 |

| EmmaJaneYi 택이 동룡이라....사실 난 응팔 메이킹보고 정환택&동덕커플을 밀기로 결심하였는데.....우리 택이를 장난스러운척 자상하게 챙겨줄 동룡이도 나쁘지 않아....... 택이맘 |

| 스포만으로 이번주 응팔은 다 본듯 |

| homonaS2 맨날 하는것이다.... 하지만 그냥 혼자라는게 좋은겈팔리 응팔과 꽃청춘으루 달리구싶펑ㅅ |

| homonaS2: 오늘 이주만의 응팔데이라 끝나고 화력 엄청나겠지 궁예컨대 세네시에 잘늑김이다
모 아니면 도 일듯
미친듯이 욕하거나 아님 좋아서 앓거나 |

| TousLJOErs0710 치인트졸잼이야응팔끝나면 볼게잇어 치인트 |

| 응팔 |

| lucete_rena 응팔 빨리 보고 싶네요 |

| 나 오늘 응팔 본방사수할건데 몇시에 해요 |

| 히힉 오늘 불금이닉가
응팔- 꽃청춘으로 안방파티 열것이다
막막 배달음식도 시켜버리고 소리도 10으로 틀아놓고 바야지 |

| orangia7 야 피자먹고술먹고응팔본담에 롥? |

| mariabeetle_ mminzzang 엌 오늘 응팔은 잼나씀 조켔어용>_< |

| 오늘 응팔 본방시간에 마피아 하실 분 ~~! 본방보다 꿀잼이에요 제가 약속해요 |

| 마치 응팔의 택이...그런느낌... |

| 헉 오늘 응팔 |

| heeee58 오늘 응팔아니까 자면 안돼는데 .. 내 눈은 감긴ㄷ.. |

| izhmashikaco 헐..오래된거네..어쩐지..좀..응팔나올거 같은 느낌이 드는 콜라였어 |

| 오늘 학원가니까 응팔은 못보고.... 꽃보다 청춘이나 봐야지 오늘 강마늘 나오는 날이야 |

| -근황- 답은 오늘 응팔데이니까 보면서 할게..헷.. |

| dlawofud0125 보고왔어요ㄱㄱㄱㄱㄱ아 진짜 웃겼어요ㄲㄱ응팔보다 잘 만드는거 같습니ㄷ.......아니예요... |

| 응팔 노래좋다 |

| yunjin5659 응팔콘서트가고싶어 |

| 아이고~
죽으믄 늙어야지.후달리는구나..
언능하고... 집가서 응팔봐야지..성보라.
쉐프앤파이터
이건입에서나는소리가아녀 |

| myturn2cry_ 응팔 본방으로 봐야됨 |

| 헤헤헤헤 오늘 응팔 한다 |

| 응팔 시간에 맞춰 애들을 재우려면 지금쯤 일어나야 하는데 아직도 잔다 그렇지만 깨울 생각 1도없슴 |

| tendoumusi 역시 그런가요! 응팔보면서 먹어야지 크크 |

| 아 응팔 못봌.. 어아아나커ㅏ멈 |

| CocaCola_Korea 응팔보면서 양치콜 한번더 콜?!♥ |

| 헐 이거 지금 못보는데 리플 보니까 도희 나오나보넼 응팔 보다 재밌어 씨엡이 준열이껀 다음주인가보닼 |

| daeun070 instiz ㅈㄹ....니 저번에 학원안가고 홍대에 아이유보러갓잔니^^응팔즐감 나는 12시10분에 재방볼게 |

| 어차피 응팔 이제 4회정도 남지않았나???금방 밝혀질거 스포해봤잨 |

| peachchip_iu instiz 당닝땡땡이가튼거안까♡ 하건이얼마나재미진데 그리고당니오늘ㄲㅊㅊ보고응팔볼거♡ |

| Sornehen HomeWorkG 저 장면은 일명 '넌나아몰'장면이라고 뭇 응팔 시청자들의 안타까움과 슬픔을 자아냈던 장면이란Da |

| LegalPadnPen HomeWorkG 와... 응팔 훌륭한 드라마네, 정주행 시작해야지 |

| ㅈㅏ..7시에 기차타구내려가면 응팔을 못보녜ㅣ!!! |

| 응팔 본방은 저번에... 언제냐.. 어 정봉오빠 거품키스때 만 본방.. |

| 응팔,...잘 하자...어? 몇회 안남았잔아,.. |

| 오늘 이주만의 응팔데이라 끝나고 화력 엄청나겠지 궁예컨대 세네시에 잘늑김이다
모 아니면 도 일듯
미친듯이 욕하거나 아님 좋아서 앓거나 |

| arisunored 박bo람씨 나오냐며,,, 그냥 응팔 오에스티 콘서트라규 하지,,, |

| _harukawaii ㅌㅊㅌㅊ저 옛날드라마 몰아보는걸 조아해섴
지금보는건 앵그리맘이구 실시간으론 응팔 보고잇어요! |

| Twoman_0704 넨!! 아더띠 아더띠 나 응팔 다봤다여ㅛ!! 일주일 만에 다봤어여! |

| 오늘 응팔은 못본다고한다ㅏ....끝나고 베이코리언즈 들어가서 보려면여기섴새벽두시까지기다려야뎈 |

| 아 응팔 기사로 스포쩔어 대체 몇개를 내는거야 볼맛떨어지게ㅐ 후.. |

| ㅓ거렇걸갛석ㄹ오늘응팔 |

| 금요일이다~~~응팔보고 꽃청춘보고 나혼자산다 보는날 근데 치인트 빨리 |

| 응팔 1화 보는데....덕선이 까임캐야? |

| 허흑제발 기쁜마음으로 응팔보게해주세여 |

| ...응팔 다 봤다......드디어.......일주일인가 만에 다봤다... |

| chan_baramm 응팔 제2의 그예느낌! 자살행위 |

| 눈보호 겸 uv+청색광 차단 안경을 구매했는데 집에 뿔테가 많아서 쇠테로 했더니 개화기 지식인같이 되었다. 이놈의 응팔...! 갖고싶었던 네모난건 너무 아버지들 같은 디자인밖에 없쟝...! |

| 음 오눌 7시50분부터 응팔과 꽃청춘을 계속볼거니까 그전에 모든것을끝낸다 |

| 응팔 한주 안봤다고 이렇게 기대가 안되더니... |

| 노을 응팔오스트 응팔 방영되기전에 녹음 다 마쳤었다고함 전작 전전작 다 팬이었어서 오스트제의 금방 오케이했다고 |

| 스포 안당하기위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응팔 다운받아서 봐야지ㄱㄱ |

| 알바땜에 응팔본방 못본다 넘나 슬픈것... |

| 나 보거미 눈썹 넘 좋으네 드라마 벗어나면 잘생김이 과하게 폭팔한다..... 응팔에서는 좀 순둥순둥 애기같구 왜인지 피지컬도 작아보이구 근데 주녈이랑 비슷하지 그거 넘 발림 둘 다 큰거 짱져음 |

| SeungHa_COS 오무라이스 맛나겠어요~ 나도 집가서 오므라이뚜 해 먹어야지~라고 생각한 순간 오늘 밥 빨리 먹구 응팔 봐야하니... 만들 시간 따위 없네유.....😱 |

| 내가 응칠 응팔 응사를 보면서 즐거운건 그 안에서의 스토리도 뭣도 아닌 그 시절의 노래들 때문인듯. |

| '응팔' 다음주 결혼식 촬영 '누가 먼저 맺어질까?'
진짜 제작진은 스포 상관없이 결방에 떠난 시청자 잡으려고 기사뿌리는 수작으로밖에는 안보이는데 |

| haeun0850 나 응팔... 제대로 본 적 한번도 엄써... |

| 라붐 그 아로아로 짱좋 슈가 슈가인가 그것도좋고 튼 아로아로 응팔버전에서 덕선이분장한애이름좀 |

| 오늘은 응팔보고 꽃보다청춘보고~ 룰루랄라^^ |

| 오빠가 응팔보면서 어떻게 한 동네에 또래가 저렇게 많을 수 있지?" 이랬는데 아빠가 "아빠어렸을땐 동네 내 또래만 12명이였는데" 이럼 |

| lovelyricky0905 미친 그때 난 응팔 보려고 준비할텐데 |

| 요즘 옛날 노래 리메이크하는게 유행인가봄..
응팔때문에 그런가...
이적 걱정말아요 그대여
박보람 혜화동 혹은 쌍문동
진짜 좋음 |

| 집들어가면 응팔 16회 보고 울다가 뮤직은행 보고 헤실거리다 응팔 보고 울고 꽃ㅊㅊ보고 웃다 잠들면 되는건가 |

| 학학 ㅅㅓㄹ렌다 오늘 쇼케 티켓만 구하면 왕벼캐 티켓 구하구 응팔 보구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거야 |

| 이제 결혼식씬 찍은거냐... 응팔 가지뭬.... |

| 아 맞다 싀발 우리 집 티비엔 나와 왜인지는 모르겟지만 아빠가 엊ㅔ 스브스 안나오는 거땜에 채널설정 만지다가 갑다기 티비엔 나왓서 나도 응팔 본방사ㅏ수 가능 |

| 14_S2_JANG_DA 응팔에 다른 커플도 있나요???????????? |

| 인티가 자꾸 응팔스포한다 |

| 빨리 응팔보고싶다 응파류 준열이랑 택이랑 보구싶다 |
![[셀고] 지ㅇㅖ
@xls_xkq0710 xls_xkq07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863909070913536/JQS25nHS_normal.jpg)
| 응팔 본방도 못보는데 피곤해서 재방도 못보겠다 |

| 페이퍼 사고 털슬리퍼 사고 집에서 딘 키우다가 응팔 봐야지 ^^ 퇴근 후 완벽한 덕생 |

| 학원마치먄 집에가서 화장 다 지우고 좀 있다가 뮤뱅보고 숙제하고 응팔보고 그래야지 |

| 응팔챙겨봐야지 |

| 응사 정주행 조지고 바로 응팔 간다 |

| ? 응팔 오늘 결혼하니? 그럴리가 없는데? |

| 응팔 담주에 끝나냐 |

| 응팔스포그만해난방송으로알고싶다겨 |

| 10년 절친이랑 장르와 커플링이 겹친다는 건 아주 개좋은 일인 것... 진짜 나는 메이저의 별 아래에서 태어나고 내 절친은 마이너 자급자족의 현신 같은 애인데 어쩌다보니 둘 다 응팔에 치여서 정환택 파고 있음너무 웃겨 장르랑 |

| 아 응팔 스포좀제발... 하지마여 |

| 아니 아니 오늘 응팔 꼭 봐야겠다 ; |

| 아진쫘..응팔스포그만혀 |

| 와 응팔 왜 자꾸 저러는거얔안궁금하다곸 |

| 헐 오늘 응팔데이 |

| sparktule 응팔스포금지!!!제발.... |

| 오모 오늘 응팔 꼭 봐야되 |

| 아니 응팔 스포좀 날리지마라 기레기................................. |

| 응팔 결혼식 딱봐도 택아빠 선우엄마 아닌가~~ |

| 응팔 못보겠지? |

| 헐오늘응팔 |

| sun99_ 응팔 사인회 언제하나요 저도 실물영접할래여 |

| 응팔 그런의미 걱정말아요그대
새로운꿈을 꿔봅시다 |

| 오아 순정에 그사람 나오네 응팔에서 보라 쓰레기 전남친 |

| 지금 응팔 세번쟤 예언보는데ㅌ택이 수여이 열일 시키곸 |

| BABO_murmur 치맥에 응팔 |

| 응팔 남편 못정했다는거 개뻥같애. 언플하는거지 니네 |

| 아싸 오늘 응팔 대신남 |

| be_chlorine 응팔 이미 비쥬얼만 보는 무성영화된지 오래인 느낌이예요 슘님... |

| 사스가... 울 지누 손 안써도 잘먹음ㅌ아아아아아아아아앙ㅁ!!!!!! 응팔 안봐도 돼요.. 금욜 토욜 다 사라져줘.... EXITMOVEMENT |

| 너무행복하다 수학갓다가 집와서 응팔보고 내일 아무겋도 없고 일욜에 홍대 놀러가고 갓다와서 부앱보고 노래듣고 흐레라리레헤헤헤헤헤헤헤헤헤헿 |

| cublic_media 요즘 대세 걸그룹은 당연히 걸스데이 갓스데이 아닌가요 걸스데이 매력터져요..🎆 글구 응팔의 덕서이 아니 수여이가 걸스데이 막내 혜리라구욧! 큐블릭미디어님 저랑 같이 걸스데이 덕질하실? |

| VIS2MC 옥히독히👌🏻 밥 먹고 좀 놀다보면 응팔 하겠지? 그러고나면 우.행.시 >ㅁ<💕 >ㅁ< 이모티콘 넘나 커엽 |

| 아니 근데 응팔은 낚시한다고 언플하는 기사들이 다 얼탱이가 없는것
아직 남편 안정해져<<아니 저기...그게 큰 스토리라인이라매요 결말인데???
비밀엄수 배우들한테도 촬영날 쪽대본 준다<<자랑이냐
홍보팀 상태가...? |

| 아이고~ 오사장!!!!
후이 응팔쳐다본다어아 ㅅ 혹 |

| 놀이터를 지나는데 초딩들이 모여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잘 들어보니.... 걱정말아요 그대 네? 니들도 응팔보니 |

| 버스타면 차막혀서 응팔 본방볼수 있을려나...으으으 힘들지만 지하철타야하나 고민된드아 |

| 오늘 응팔 연속방송해???? |

| 안하는거보다는 응팔보면서 폰으로하는게... |

| ryusdb_fan 그거 개그로 받아드리기엔
너무 무리수였죠
응팔 노을 27년후도 무리수고요
예능피디,작가 출신이라서
개그를 못버리나봐요
'한나도 안웃긴데요 한나도' |

| 영돈아 신청언젠데 내가 티케팅같은건잘해 응팔시간만아니면해줌 |

| 예매하고 응팔봐야되는데 응팔기분좋개못볼거같다 |

| 1988_hachi 저도 보고싶어서 .. 응팔 재방 볼 생각하고 볼까 싶기도해요 끙끙 |

| acaronz 다이죠부 그리고 이미 응팔부터 느꼈다긍! |

| VALLMN___: 영돈이가 댓림도와달라흐면 당연히 응팔봐야지 |

| 치인트 1화 -> 치인트2화 -> 응팔 16화->응팔 17화
환상적인데 좀있다 잘꺼야 ;0;........ |

| 영돈이가 댓림도와달라흐면 당연히 응팔봐야지 |

| 응팔포기하고 헤이트풀8볼까... 아 고민쓰 |

| bobttinga 응팔 잘하고 다음 필모도 잘 쌓아서 좋은 작품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

| 수옥이 다리에 뭔가 있는갑네.. 그나저나 익숙한 얼굴 한명더 보여서 뭔가 했더니.. 응팔에 보라 전남친.. |

| nighttalking_ 오홋!! 그렇군요!!! 오늘 응팔 포기하고 보러갈까봐요? |

| 응팔 일력 샀어야....멍충 후회충...😢😢😢😢😢😢😢😢😢😢😢😢😢😢😢😢😢😢😢😢😢😢😢😢😢😢😢😢😢😢😢😢😢😢😢😢😢😢😢😢😢😢😢😢😢😢😢😢😢😢😢😢😢😢😢😢😢😢😢😢😢😢😢😢😢😢😢😢😢😢😢😢😢😢😢😢😢😢😢😢😢😢😢😢😢😢😢😢😢😢😢😢😢😢😯😯😢😢😢😢😢😢😢😢😢😢😢😢😢😢😢😢😢😢😢😢😢😢 |

| 오늘 응팔 하는 날이라니 드디어 택이를 볼 수 있다니 |

| 폼림 성공하고 티켓팅 성공하고 기분 좋게 응팔을 보고 완벽해 |

| rephy0001 진작 눈여겨본 배우이긴한데 응팔캐스팅 소식듣고 제대로 뜨겠구나싶었어요. 제 2의 김수현이 되지않을까싶더라구요. 너무떠서 슬프긴하지만 요런게 또 지켜보는 맛이죠~~ |

| 꺄올~오늘저녁시간은
응팔을보며 힐링할수있는거야~그런거야~~!?! |

| bobttinga 전 응팔 파면서 제대로 필모 찾아보기시작했는데 개인적으론 응팔도 좋지만 너를기억해에서 넘 좋더라구요 이것도 편집본으로 보긴했지만 |

| 아 이런; 내 본진은 아이돌이고... 그래서 콘서트 갈 돈 모으고 있었는데... 응팔... 어떡합니까... 엄마 잘 꼬드겨 보면 콘서트 같이 갈 수도 잌ㅅ을 것 같고... 그럼 본진 콘서트는... 아 씌벵 이번엔 뭘 팔아 볼까 |

| Jinjin13000418 응팔은...제가 원시인이라 안보고있서요😂 저번에 얼핏 보니 재밌긴했는데 드라마를 꼬박꼬박 못챙겨봐옄큐 |

| esn_muun 와 ..진짜 두분 캡 잘어울리네요 응팔은 다 조은데..대본이 |

| SKtelecom 응팔 진주는 태권보이 좋아할까나? 뜬금개그 |

| 오늘 응팔! |

| 1988_hachi 오늘 응팔 본방이니까요 저는 그저 비쥬얼 보는 맛으로 보겠습니다.... |

| Oh_Ryu__: 오늘 응팔 짠내 예약이지만 제발 그만..... 고구마도 그만... 폭풍 사이다 마시고 싶다 |
![랑[상태이상::도름]
@Rang_owo Rang_ow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340701840703488/Qabvm7pm_normal.jpg)
| bomm_chong
자꾸 태클걸꺼면 응팔 보/지마ㄱ셈 |

| 저번에 그 밧밧이랑 환스이랑 일식집에서 봤던게 응팔 16화구만 |

| 집가서 헤드윅입금하고 응팔보고 동생한테 감튀사오라고해서 셜록을 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