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광산] 아즈바이가 좋은 사과
@pommetropfolle pommetropfoll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4815565882626048/tWTXwRVq_normal.jpg)
| 대북방송 노래로 뱅뱅뱅 - 오늘부터 우리는 - 전쟁이야 선곡하면 진짜 전쟁날까? |

| 대북방송 어중간하게 유행하는 노래 때릴 게 아니라 확실하게 대형 모니터 설치해서 걸그룹 뮤비를 틀어버리는 게 낫지 않을까. 역사적으로도 민메이 어택은 효과가 뛰어났는데. |

| 대북방송으로 파라노이아 레볼루션이나 틀어라. |

| 대북방송ㅁㅊ |

| 대북방송에 오로나민씨 틀어줍시다 |

| 대북방송 선곡리스트공개안해요???? ROK_MND |

| 백세인생
대북 방송 탄다 전해애라~ |

| MrJGonzle: 대북 방송에 다른 거 없다
이대호 부산우유 CF CM송 틀어라 |

| dodohansae: 대북방송에 트는 노래도 저작권료 받을까? |

| 대북방송 지드래곤 삐딱하게 틀면 안되냐? |

| 대북방송에 혜리 도시락 칠찹깐직도 틀어줍시다 |

| 활빈단 대표 홍정식 국민긴급특별제안 국방부장관은 대북방송확성기 전면에 김정은 김일성,김정일포함해도OK 초대형 사진 부착하라△김정은 빼닮은 목소리로△북한군이 지도자 동지 쏘면 제얼굴에 침뱉기 |

| 차라리 대북방송 스피커로 '미 제국주의의 스포츠'인 야구 라디오중계를 틀어놓읍시다 |
![fOL [순덕]
@by_fOL by_fO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9481471799967744/MJym8Pbp_normal.jpg)
| 대북방송 선곡리스트 음악 좀 들어봤네 |

| lil_rose_M 대북방송 원래의 취지를 생각하면 차라리 위라잌투파티 같은 게.. 우리 남조선에선 파티하고 신명나게 살아간다 부럽지 너희도 와 같은 |

| 대북방송에 뱅뱅뱅은 안빠지네ㅌㅌㅌㅌㅌㅌㅌㅌㅌ |

| 대북방송에 우리애들 노래 틀어쥬세양 찡찡
지아코 유레카 틀어쥬세양 찡찡 |

| 나 대북방송 시켜주면 선곡 잘할자신있는데.. |

| 대북 방송에 다른 거 없다
이대호 부산우유 CF CM송 틀어라 |

| 대북방송에 미쳤나봐좀 정은이 미쳤나봐 |

| 뱅뱅뱅 빵야빵야빵야! 사실 것보다 대북방송엔 수능 금지곡 틀어줬으면 좋겟따 더블의 U R MAN이라든가? 아니면 샤이니의 링딩동이나 셜록, 레벨의 dumb dumb 같은거 |

| NuGunGaEChinGu: 대북방송으로 백종원의 먹방들을 강추. |
![[Pray_For_μs]MADCAT
@MADCAT135 MADCAT13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548592778559488/MJQyoqDd_normal.jpg)
| 현시각 대북방송 세트리스트
'백세인생' 남쪽으로 못간다고 전해라
‘우리 귀순하게 해주세요’
‘오늘부터 우리는 탈영한다 ’
‘뱅뱅뱅’ 빵야빵야빵야 |

| 아낰어제 장난으로 가족들이랑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틀면되겟넼했는뎈 시밬 |

| 대북 방송에 갓첨아즈씨의 아이돌인 요한 일렉트릭 바흐의 노래를 틀면 나름 재밌을 것 같다 |

| 대북 방송에 영어를 못하면 시원스쿨 닷컴~ 안트나? |

| 대북방송에 민메이어택 도입 아직 멀었나… |

| 대북 방송 뱅뱅뱅 트는 거 진짜 지디 넘 부럽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이북을 상대로 빵야빵야빵야라고 말할 수 잇는 유일한 자 |

| 대북방송 지쨔해...? |

| 대북방송 에핑 우사햌저거 가샄 |

| 저스틴 비버 대북 방송에 덜덜 떠는 이북 병사들 |

|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나온다고? |

| 아버지! 날 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줘!
대북_방송 |

| 우사햌 저거 내가 몇년전에 주구장창 들엇던건뎈 저거 대북방송 |

| 대북방송에 뱅뱅뱅 |

| 대북방송에 뱅뱅뱅 트는거 생각할땨마다 웃긴닼 |

| mimyo_: 대북방송으로 빅뱅을 꼭 틀어야만 하겠다면 차라리 루저나 우리사랑하지말아요를 틀지 그러십니까.. |

| 대북방송 뭔뎈ㅌ |
![[히온테 습격] 렝고
@leolimjr leolimj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404818330923008/iA_tXPn1_normal.jpg)
| bluenelno5: 지금 국방부 사이클
북한 수소폭탄 실험 -> 정부의 질타 -> 북한 압박 위해 대북방송 재개 -> 방송듣다 빡친 북한의 도발 -> 정부의 질타 |

| ㅌ대북방송또햌 그러면 북한에서 널향한 설레임을 오늘부터우리는~🎵 |

| 대북방송에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둘이 싸우지않게 해주세요
때론 의심하고 다투지만
그래도 그래도 널 사랑해
뭔가 남북관계에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다 |

| 대북방송에 정은이 정신 못차리게 링딩동이랑 암욜맨 틀어야함 |

| alalsskfk: 대북방송으로 나팔바지랑 대디 안틀ㄹ어조??? |

| 대북방송으로 나팔바지랑 대디 안틀ㄹ어조??? |

| MrJGonzle: 님들아. 대북 방송으로는 '장로님 에쿠스 타신다'를 틀어야지. 멍충이들아. |

| 근데 대북방송에 왜 저런 노래를 내보내는거야??
저런 가요 보내서 뭐해? |

| 대북방송 하면 저작권은 챙겨 줍니까? |

| 님들아. 대북 방송으로는 '장로님 에쿠스 타신다'를 틀어야지. 멍충이들아. |

| 미친대북방송뱅뱅뱅튼뎈 |

| 전역하고 집에 와서 뉴스 보는데 대북방송 한데 후임들아 고생해라 최전방이라 방송하면 힘들텐데 |

| kyunghyang windy_poong 대북방송에 트는 노래는 저작권료 지급하나요? 나라에대한 애국봉사라 꽁짜인가요? |

| 근데 타이밍 지리지않나 나 전역한 날 대북방송 시작한다해서 비상 걸렸음 |

| 에이핑크 대북방송 한다넿 |

| 대북방송으로 빅뱅을 꼭 틀어야만 하겠다면 차라리 루저나 우리사랑하지말아요를 틀지 그러십니까.. |

| 대북 방송으로 네버 세이 네버 가자 싸우자 |

| 지금 국방부 사이클
북한 수소폭탄 실험 -> 정부의 질타 -> 북한 압박 위해 대북방송 재개 -> 방송듣다 빡친 북한의 도발 -> 정부의 질타 |

| 막 북한 스커드 미사일 길이에 맞는 진동수의 음파를 대북방송 하고 이러면 |

| 대북방송 결국하네 머 당연한 선택이지만 |

| 대북방송에 백세인생 |

| 대북방송으로 케이온 노래 틀면 감동해서 탈북할 텐데 |

| 대북방송 빅뱅 빵야빵야는 뭐임
저노래 나올때 총격전 일어날듯.... |

| chl5204 yhk9900 hy0572 inGlade ya0248 m00yaa handel09 12시에 대북방송 재개한다고 하네요 |

| 대북방송으론 읔쾌하게 오로라민c나 틀어라 |

| ; 대북방송은 저작권하고 해당 사항 없나..??? |

| kchin335: 북한의 핵실험에 대한 가장 강력한 무기가 대북 방송 재개란다. 북한이 대북방송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자 마치 북한정권에 치명적일거라 생각하는 모양이다. 북한의 위장전술에 속아 쓸때 없는짓으로 북한이 도발할 빌미나 주는거 아닌지… |

| 대북방송용으로 북한사투리써서 재녹음해야대는거아님? |

| 대북방송에 보니하니 틀면 통일 가능 |

| 대북방송에도 나가는 여친 클라스 |

| 북한의 핵실험에 대한 가장 강력한 무기가 대북 방송 재개란다. 북한이 대북방송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자 마치 북한정권에 치명적일거라 생각하는 모양이다. 북한의 위장전술에 속아 쓸때 없는짓으로 북한이 도발할 빌미나 주는거 아닌지 걱정이다. |

| papejoon: 이왕 대북방송으로 응징하려면 박근혜연설문이나 24시간 틀어줘라. 뭔말인지 해석하다 죽어버리게... |

| HANBINIZM: 대북 방송에 수록될 곡들이 무려 언론 매체에서 속보로 뜨는 걸 보면, 앞으로 국방부 차트는 멜론 차트를 위협하게 될 게 분명해보인다. |

| 대북방송에 트는 노래도 저작권료 받을까? |

| 대북 방송에 수록될 곡들이 무려 언론 매체에서 속보로 뜨는 걸 보면, 앞으로 국방부 차트는 멜론 차트를 위협하게 될 게 분명해보인다. |

| 대북 방송에 노조에리 라디오가든 틉시다 |

| 오늘의 대북방송 DJ 누구길래 저런 선곡을? |

| Elrme_Kim 대북방송인데 다꼼짝마라~ 다 꼼짝마~ |

| 통일 대박 이라며
외치던 닭대가리
북핵문제 해결책이
겨우 확성기 대북방송
전면 실시냐 ? |

| hmo3592: 약속을 어겼으니 대북방송
볼륨 빵빵하게 존엄 귀까지
들리게 틀어주면 됨 |

| Romanticist_ceo: 수소폭탄이
무섭지 않은 것을
오늘 처음 알았고 정부발표
즉각대응이
고작 대북방송 뿐이라는
사실에 대한민국은
슬픈 나라~~ |

| koreaspiritnana: 북한 핵무기는 전쟁안난다 한국에 떨어질 일 없다고 무시하면서 원전은 위험하다 떠드는 좌좀 새끼들은 강도의 칼은 생계의 수단이고 요리사의 칼은 살인의 무기라 우기는 정신병자 들입니다 이제 대북방송 다시 시작하라고 … |

| 북한의 핵도발 행위에 우리 정부가 할수 있는 것이 고작 "확성기 대북방송" 뿐이라는 사실에 허무하다. 또 이런 것이 '대통령의 의지 ? '라고 밝히는 정부관계자들이 안쓰럽기까지 하는데 왜 일까?? |

| 북에서 수소폭탄 실험했다고 남에선 휴전선 대북방송 다시 시작한다는 기사...
참! 이 나라 정부와 군대는 답이 없네... 기껀 한다는게 대북방송... 정부와 군대에 이런 일에 대한 대비 매뉴얼조차 없는 것 같다. 세금 졸라 아깝네! |

| 핵실험에 대응이 대북방송이라...
4월까지 이어질라나 보다. |

| ivyfora1: 북한 인권법도 반대..자체 핵개발도 안돼..대북방송 확성기도 안돼..북한 핵은인정.. 이 주장은 평양말만 들어야 한다는 말인데..야당은 북에 퍼주기로 지금의 핵사태가 일어났는데.. 후속조치도 안된다면..항복하고 나라를 통째로… |

| 북한 인권법도 반대..자체 핵개발도 안돼..대북방송 확성기도 안돼..북한 핵은인정.. 이 주장은 평양말만 들어야 한다는 말인데..야당은 북에 퍼주기로 지금의 핵사태가 일어났는데.. 후속조치도 안된다면..항복하고 나라를 통째로 바치자는 주장과 다름없다. |

| 대북방송용 스피커가 유사시에는 변신해서 다연장로켓포 mlrs 가 되기 때문에 북한이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영화같은 상상을 해보았다. |

| 대북방송은 뱅뱅뱅☆ |

| 아 살려줘... 어제 철야해서 오늘 쉬는 날인데 대북방송이라니 |

| 대북방송 걱정안하는맞지? 괜한거에 걱정하고있었나 실트에 다 강동원ㄲ와즤....안타깝다 |

| 휴가 이틀전: 북한_수소폭탄_성공적
휴가 하루전: 남한_대북방송
휴가나온날: 미사일_전진배치
아놔... |

| lgk9999: 정부는 대북방송을 재개하기 전에 개성공단 철수가 우선이지 않는가? 놈들은 평시에는 달러를 벌고 유사시는 인질로 묶어 남북협상의 위협용 볼모로 써먹는다는 것 모르나? 개성공단 빨리 철수시켜야 한다. |

| 수소폭탄이
무섭지 않은 것을
오늘 처음 알았고 정부발표
즉각대응이
고작 대북방송 뿐이라는
사실에 대한민국은
슬픈 나라~~ |

| 야 달러 많이사둬라 오늘부터 대북방송이다 |

| 전방 부근에 거주하시는 민간인들은 일단 후방으로 대피를 하시는게 좋을 듯 하다. 새누리당 안형환이 대북방송을 하면 손가락 하나는 버릴 각오를 해야 한댄다. 이건 정보를 기반으로 한 말인 듯 싶다. 일단 후방대피가 필요할 듯 싶다. |

| koreaspiritnana: 내일 대북방송에 신형확성기 사용 기존보다 10 키로나 소리가 더 멀리 들려 용 두 마리 죽겠지?
Jaemyung_Lee
wonsoonpark |

| choicyoonsik88 4mygreen
바끄네 말을 못 들었나!
통일대박 뜻을 모르나?
대북방송은 병사 몇명이 듣나?
전작권없이 뮐해!
예산이나 줄이는게 애국이야!
통일대박날 폭탄도 우리 국민거다?
대박이 거거말고 또있나? |

| 작년 8월 대북 확성기 방송은 노사연의 '만남'을 비롯한 1990년대 가요와 함께 아이유의 '마음',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빅뱅의 '뱅뱅뱅' 등 최신가요도 내보냈다.
대북방송에 소녀시대랑 빅뱅의 뱅뱅뱅도 틀었구나 그 뱅뱅뱅이라니 |

| halo1440 dbls00 이번 북한 핵실험 정부수집조차 못한 무능에다 무책임한데도 확성기 설치해 대북방송 재개하며 총선에 북풍공작까지 이용하려는 정권집착 권력에만 미친 정권인데 말이죠. '정의보다 힘이 먼저다'를 세뇌시킨 유신정권 세력입니다. |

| rjarkr: 최신형 이동확성기 투입검토..대북방송 재개 ...
아...진심 이게 뭐하는 짓거리인가?
도데체 최신형 이동확성기는 뭐란 말인가?
음파공격으로 북한의 전투력을 무기력하게 만들기라도 하는건가? 아이고 의미 음따 . |

| chaejsik2: 어차피 핵 만들지 못하므로 좌파들의 말 개무시하고, 미국이든 어디든 핵무기 가져오고,대북방송, 삐라살포, 세계와 공조, 할 것은 다 하는 실천만이 북의 장난을 잠재운다. 더 이상 방황해서는 안 된다. 간만 크지면 또 장난질… |

| 최신형 이동확성기 투입검토..대북방송 재개 ...
아...진심 이게 뭐하는 짓거리인가?
도데체 최신형 이동확성기는 뭐란 말인가?
음파공격으로 북한의 전투력을 무기력하게 만들기라도 하는건가? 아이고 의미 음따 . |

| 어차피 핵 만들지 못하므로 좌파들의 말 개무시하고, 미국이든 어디든 핵무기 가져오고,대북방송, 삐라살포, 세계와 공조, 할 것은 다 하는 실천만이 북의 장난을 잠재운다. 더 이상 방황해서는 안 된다. 간만 크지면 또 장난질을 하게 된다. 국민은 참자. |

| 대북 방송 또 트네 |

| koreaspiritnana: 1월6일 북이 핵대중이 슨상절 생일축하로 수소 폭탄을 터트리고 대한민국이 1월 8일 개정은이 생일을 맞아 대북확성기 생축 선물을 준답니다 대북방송 재개 빵셔틀을 축하한다 전해라~ |

| IMUKYOU_H: 대북방송 한다는 뉴스 나오는 데 뱅뱅뱅 뮤비 같이 나옴 |

| 북한이 핵실험했는데 박근혜 정부는 대북방송 제계를 한다? 급이 안맞잖아? |

| 대북방송에 저스틴 비버 노래틀면 전쟁난다 |

| 방송에서 큰북 소리가 나오면 대북방송 |

| hmo3592: 오늘이 김정은 생일이라네
축하하는 의미로 대북방송
딱이네 |

| 캬 정으니 생일이라고 대북방송 선물해주는 대한미국 클라스 보소 |

| 닝기리. 월요일에 보드타러 가려고했는데 준비하던놈이 대북방송때문에 월요일날 못나온다네...닝기리. 올만에 보드나 타고싶었는데..... |

| chaeraeh: 대북방송은 딱 한 가지에만 도움이 되겠지. 새누리 총선. |
![[히온테/나이프13]페링
@pe_rIiNg pe_rIiN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265799512338432/nUX-AFIf_normal.jpg)
| 대북방송 또해? |

| 대북방송은 딱 한 가지에만 도움이 되겠지. 새누리 총선. |

| 12시부터 대북방송을 재개 한다고 하는데 저번처럼 전시상황이 펼쳐질까봐 겁난다. 태어나서 정말 처음으로 무서웠다. |

| dz9ZtRqeglNSENp 진짜 잠깐 나왔어요 전에 대북방송으로 했었다고 잠깐! |

| 대북 방송에 빅뱅 뱅뱅뱅 나오려나w |

| 오늘이 김정은 생일이라네
축하하는 의미로 대북방송
딱이네 |

| Hurphist: 부칸이 '수소폭탄'실험을 한것은 대남위협이라기 보다는 대미위협이다. 그런데, 남한이 이에 대한 대응으로 국지전을 유발할수도 있는 대북방송을 재개한다는 것은 미국과 남한이 하나의 국가라는 의미와 같다. 하나의 국가인데 왜 이번… |

| syh24: 김정일이 죽어도 핵실험을 해도 북한 사정에는 깜깜이. 일 터지면 내놓는 게 개성공단 금강산관광 제재로 돈줄 죄고 대북방송 심리전으로 김정은 약올리기. 불규칙 바운드 북한을 관리하는 테크닉이 그것밖에 없나? 정치 경제 외교 안보 사… |

| hyemosu: 대북 방송을 할때 아프리카 TV
먹방과 백종원의 3대천왕 먹방을
대형 스크린 영상으로 24시간 틀어라
매우 효과적인 압력수단이고 배고픈
북한 병사들 줄지어 탈북한것이다 |

| 약속을 어겼으니 대북방송
볼륨 빵빵하게 존엄 귀까지
들리게 틀어주면 됨 |

| 김정일이 죽어도 핵실험을 해도 북한 사정에는 깜깜이. 일 터지면 내놓는 게 개성공단 금강산관광 제재로 돈줄 죄고 대북방송 심리전으로 김정은 약올리기. 불규칙 바운드 북한을 관리하는 테크닉이 그것밖에 없나? 정치 경제 외교 안보 사회통합 전과목 무능.. |

| 대북방송 키탘 |

| ㄱ뉴스보는데 김정은생일에 대북방송생일춖 하 합니다~~ |

| 대북방송 재개한다고 |

| hangukin56: "오늘 12 시 대북방송 생일선물" |

| 근데 대북방송에 진짜 뱅뱅뱅 틀어....?? |

| "오늘 12 시 대북방송 생일선물" |

| jonghee1 kimtuntun9806 매년 30조 넘는 국방비로 할 수 있는 방법이 겨우 확성기 대북 방송이냐? 이북이 드론으로 청와대 촬영했다고 난리치더니 북한을 우습게 여기는 너희들은 이보다 더 성능좋은 드론으로 이북 전지역 감시는 못하냐? |

| Hurphist: 남북, 체제 안보의 차이ᆢ? 수소폭탄 vs 대북 방송. 국방비는 북한 대비, 약 49배 이상으로 국민 혈세 지출 중이고, 세계 무기수입 1위 국가이다. 그 구매 무기 중에 70% 이상은 미국산이다ᆢ그럼 답은 나온 것 아닌… |

| iKaMuSuMe__: 대북방송은 그냥 하던대로 뱅뱅뱅이나 틉시다리 |

| 대북방송 재개한다는 기사에 덧글ㄱㄱ오늘 눈뜨자마자 빵터짐ㄱ머리감으면서 계속 생각나서 다시와서 캡쳐함 |

| 대북방송 한다는 뉴스 나오는 데 뱅뱅뱅 뮤비 같이 나옴 |

| g100009: 북한의 수소폭탄 실험은 명백한 핵도발이다.확성기 대북방송 재개는 당연하고 당장 북한의 무기개발, 핵개발 자금줄 개성공단부터 폐쇄하고 남북관계 끝장내고 국방력 강화에 집중하라.핵폭탄 한방 맞아야 정신 차릴건가? https://t… |

| whitesmile61: 멸북당 대북방송후 벌어지는사태에대해서는 우리군은 철두철미하게 대처해야할것이다.
북한괴뢰도당은 이번기회에 완전하게 까부수자.
이락크에는 핵이 없었다. 북한역시 핵이 있을지
의문일수밖에 없다. |

| TheChosunilbo 멸북당 이번에 대북방송을 주야로 실시하고 새벽시간에 더욱더 방송을 하고 스피커는 초대형으로 악50km바깥에서 들리도록 하고 옛날 감삿갖 북한 방랑기릊 방송하라. |

| 멸북당 대북방송후 벌어지는사태에대해서는 우리군은 철두철미하게 대처해야할것이다.
북한괴뢰도당은 이번기회에 완전하게 까부수자.
이락크에는 핵이 없었다. 북한역시 핵이 있을지
의문일수밖에 없다. |

| 부칸이 '수소폭탄'실험을 한것은 대남위협이라기 보다는 대미위협이다. 그런데, 남한이 이에 대한 대응으로 국지전을 유발할수도 있는 대북방송을 재개한다는 것은 미국과 남한이 하나의 국가라는 의미와 같다. 하나의 국가인데 왜 이번 실험을 미국은 알리지않았나 |

| 대북방송 82 북으로 보내자 |

| 정부는알아야할것이다
대북방송을 하는 순간 김정은계략에
넘어가는것이다 아무리 급하고 여론이
신경쓰이더래도 국민에안전문제다
신중하게 외교적문제로 끌고나가야할것이다
더욱이 미국은 싸움꾼에 포즈라는걸알야한다 |

| 남북, 체제 안보의 차이ᆢ? 수소폭탄 vs 대북 방송. 국방비는 북한 대비, 약 49배 이상으로 국민 혈세 지출 중이고, 세계 무기수입 1위 국가이다. 그 구매 무기 중에 70% 이상은 미국산이다ᆢ그럼 답은 나온 것 아닌가? - 신하늘/페북 |

| fellichida: 문재인은 수령님께 대북방송 다시한다고 연락왔다고 전해라. |

| 대북방송에 컬투쇼 |

| 자다깨서 뉴스 켰는데
대북방송 재개 덧글에
예비군 준비 완료래 ...
전쟁나면 지들이 제일 먼저 도망갈거면서 |
![[The민주]욕쟁이스머프
@papejoon papejoo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477719567179849728/Hjkn1gMZ_normal.jpeg)
| 이왕 대북방송으로 응징하려면 박근혜연설문이나 24시간 틀어줘라. 뭔말인지 해석하다 죽어버리게... |
![[총력안보] 빨갱이색출!
@lgk9999 lgk999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2626905343131648/9DVPL6f__normal.jpg)
| 정부는 대북방송을 재개하기 전에 개성공단 철수가 우선이지 않는가? 놈들은 평시에는 달러를 벌고 유사시는 인질로 묶어 남북협상의 위협용 볼모로 써먹는다는 것 모르나? 개성공단 빨리 철수시켜야 한다. |

| RO_corea: 김정은 생일에 맞추어 대북방송 재개.. 수소폭탄 실험한 나라와 대북방송으로 맞장 뜨는 대한민국.. 패기 넘치네. 좀 있으면 바위를 뚫는 화살 휴전선에 전면배치 하는거냐? 애들이 놀다가 컵 깼다고 애미가 똑같이 컵 던지는거랑 … |

| mrpark2848: 북한이 수소폭탄 실험 했다고 바로 대북 방송 재개 하는가?결국 다시 북한과의 관계가 냉전으로 돌아 가면?새누리는 총선에 이용 하기 좋아서 그러는거로 밖에 이해가 안된다.좀더 성숙한 자세가 필요한거 아닌가?남북간의 긴장완화… |

| fellichida: 레카님은 대북방송 재개와 더불어 개성인질공단도 하루빨리 철수하세요 |

| 너희들의 폭탄에 맞서 우리는 대북방송을 하겠다.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궁금하다. |

| fellichida: 개성공단부터 철수하고 대북방송하라고 전해라. 인질을 어떡하려고 |

| 개성공단부터 철수하고 대북방송하라고 전해라. 인질을 어떡하려고 |

| 레카님은 대북방송 재개와 더불어 개성인질공단도 하루빨리 철수하세요 |

| 북한이 수소폭탄 실험 했다고 바로 대북 방송 재개 하는가?결국 다시 북한과의 관계가 냉전으로 돌아 가면?새누리는 총선에 이용 하기 좋아서 그러는거로 밖에 이해가 안된다.좀더 성숙한 자세가 필요한거 아닌가?남북간의 긴장완화와 장래 통일 대비 해야죠?? |

| 대북 방송 안할때는.... 심리전 중대 대북 방송 여군분은 출근 안하심???? |

| 금을 대북방송을 재개하는 정오를 기점으로 북한의 포격도발이나 공작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피해자는 다른 누가 아닌 바로 우리, 당신, 당신의 아이가 될 수 있습니다. 정부의 대북방송 재개 막아야 합니다. 자칫 더 큰 화를 부를 수 있어 |

| 내일 중국증시의폭락예상, 대북방송다시시작->엔화폭등시라리오 |

| Tesla159: 대북확성기 방송을 내일부터 재계한단다. 박 대통령이 댓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하면 국방장관은 바로 대북방송을 재계시켰어야 했는데 이제 돌입하니 다음은 개성공단 철수로 북괴가 소리소문없이 수소폭탄 시험했으니 우리도 알리지 말고 … |

| 대북방송 확성기 신청곡도 받아주고 그러나 |

| miracle9813: 대북방송을 막아야 합니다. 대북방송은 한반도를 전쟁의 위험속으로 몰아갈 뿐입니다. 이것은 북한의 포격을 유발할뿐입니다. 전시작전권도 없고 콘트롤 타워도 없는 대한민국 정부입니다.총선을 위해서라면 더더욱 막아야 https… |

| asd5437: 북한주민봉기로 김정은 체제를 붕괘시키기 위해서 대북방송과 대북빠라 살포를 계속하여야한다. 말로만 엄포를 놓지말고 실천하여 김정은 체제를 붕괘시켜야한다. |

| 오늘 12시에 대북방송 한다는데 재밋겠다 |

| 친구랑 대북방송 얘기하다 나온건데 친구갘전쟁도발 노래는 뱅뱅뱅보다는 엠블랙 전쟁이야 아니냐곸 |

| 대북방송을 막아야 합니다. 대북방송은 한반도를 전쟁의 위험속으로 몰아갈 뿐입니다. 이것은 북한의 포격을 유발할뿐입니다. 전시작전권도 없고 콘트롤 타워도 없는 대한민국 정부입니다.총선을 위해서라면 더더욱 막아야 |

| neverlandkidman Jaemyung_Lee 대북방송 막아야합니다... 대북방송은 포격이나 기타 도발을 유발하고 한반도의 긴장과 갈등을 고조시켜 전쟁의 가능성을 높일 뿐입니다. 정부는 내일 정오를 기점으로 대북방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
![[앨리셔♡캐럴] 챠미
@chyami44 chyami4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7500881764401154/WMAIRltb_normal.jpg)
| 여러분 대북방송 다시재개한다는데요... |

| 북한 같은 나라에다가 한국에서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가 대북방송이라니 씁쓸하다. 하지만 현재는 이것이 최선일 듯. 물론 포탄 좀 날아올 각오는 해야 하지만. |

| moa4703: 좌파들은 핵 실험에 대북방송으로 대응하냐? 비웃는데... 그럼 전쟁을 할까? 그럼 만족하니? |

| bobdylan318
수소폭탄 실험 드디어 강행!!
대가 치르게 해주겠다
대북방송 재개라도?
그건 수령 자극하는 짓이니
신중히 고려하겠다 |

| 대북방송을 재개하자 뽀그리 3세의 반응.
데, 데카르차! |

| mrpark2848: 또 북풍이 시작 되었네요.북한이 수소폭탄 실험했어도 국정원은 그 많은 혈세를 쓰면서 뭘했는지 감조차 못잡았어요.내일 부터 대북 방송 재개한답니다.남북간에 냉전만큼 비용이 많이들어가는 일 없죠.김대중,노무현대통령이 왜 햇볕… |

| 문재인은 수령님께 대북방송 다시한다고 연락왔다고 전해라. |

| 큰일났습니다
박근혜의 대북방송 재개로 우리모두 다죽게 생겼습니다 |

| 대북 방송에 CLOSER 좀. 그럼 주민들 탈북하려나 |

| madpen10: 북한은 핵실험 하고 우리는 대북방송.... |

| ktopgang: 청와궁 박여인 머리서 나온게
내일 금 정오 확성기 대북방송 재개라 한다..답이 없는 정권이다. 북한에게 대포 쏘게해서 긴장조성을 통해 안보공갈 정치를 펴서 난맥정국을 어떻게 넘어가 보려는 꼼수로 밖에 안보인다..박정권 싫다.… |

| jikkoom5: 8일 정오부터 대북방송을 재개합니다. 한국정부가 대북응징방법이 고작그거만입니까.청와대안에 직원만해도 수백명으로 알고있고 국무위원과 사무관급 직원도 수 천명인데 고작 해이트방송이 대북응징방법입니까! 북은 밤에 몰레 그 무서운 … |

| Charitie422Kim: 일본은 핵무장을 할것이 한국만 낙동강 오리알이 될것이다 유유부단한 박근혜보다 즉각적인 대북방송을 재개하라는 유승민이 국민의 마음을 대변하고있다 김정은의 협박에 두려워 꼬리내린 박근혜는 국민에게 신임을 잃었고 국… |

| g100009: 北 핵실험에 南 대북방송 재개…'8·25 합의' 파탄 맞나?☞8,25합의는 무슨합의?북한이 어디 믿을수 있는집단인가?몇십년 도발당하고 조롱 당하고 속아놓고 8,25합의를 믿었나?우리정부 바보인가?정신 차려라! https://t… |

| y5561786: 정부는 대북방송 재개하고
개성공단 철수등의 강경조치를 취하라
이번 북한사태도 좌좀들은
정치에 이용하려는 허위사실이라고 또 선전하겠지? |

| jooun10 남북관계 다시 돌고 돌아 제자리 !
확성기틀고 다시 대북방송 ! ★☆★
★해결책=서울 명동에★ |

| 대북방송으로 진배팍님의 역작 빠삐놈 리믹스 추천합니다 |

| hajoobin: 대북방송 틀거면 황병기 선생의 미궁을 틀어야..... |

| 대북방송 틀거면 황병기 선생의 미궁을 틀어야..... |

| 대북방송 확성기로 등유 노래 틀어주세요 |

| 큰일났네. 미친 대북방송;;; |

| E4646464646 bluehousekorea 과연 내일 대북방송을 몇일이나 할런지?아니 몇시간이나 할런지?기대됩니다 |

| kmkqwe0928: 김정은: 누나 나 내일 생일이다
박근혜: 니가 뭘 좋아할지 몰라 대북방송을 준비했단다
김정은: |

| 또 북풍이 시작 되었네요.북한이 수소폭탄 실험했어도 국정원은 그 많은 혈세를 쓰면서 뭘했는지 감조차 못잡았어요.내일 부터 대북 방송 재개한답니다.남북간에 냉전만큼 비용이 많이들어가는 일 없죠.김대중,노무현대통령이 왜 햇볕정책 하셨는지 정녕 모르십니까? |

| 김정은: 누나 나 내일 생일이다
박근혜: 니가 뭘 좋아할지 몰라 대북방송을 준비했단다
김정은: |

| 대북방송이고뭐고 으아아아아아 |

| E4646464646: bluehousekorea
개성공단 폐쇄 하라!
그리고
통일이 될때까지 절때로 대북방송 중단 하지마라! |

| 대북방송 유띵틀면 안되나 |

| yhriver: 외신은 대북방송을 '프로파간다 브로드캐스팅'이라 표현하는구나. 의미가 더 분명해지네. |

| 대북방송 으르렁틀어조세요 내 신청곡이오 |

| ● 대북방송을. 어제 바로 방송해야 했다 외 그리 언제까지. 위기 대처가 늦는지 모르겠다 일 터지고 또 천안함 사태 처럼 늦장 대처 할것인가 무슨 생각으로 국방부 장관은 이리 일을. 늦게 처리하나 이 문제 저 문제 따지다가 우리군 또 죽는다 ●● |

| 방금 뉴스에 뱅뱅뱅 3초정도 나왔어요!!!!!! 대북방송.. |

| zzzimtong 대북방송 몇시간 안할듯준전시까지 가는걸 윗분들은 두려워합니다 또 저번처럼 끌려다니다가 협상카드 제안하고 회담후에 흐지부지 될게 뻔한 시나리오~미국이었음 벌써 북한 지도상에서 없어졌을텐데 |

| yhriver: 대북방송으로 대표되는 현 정부의 대북정책에 반대하는 이유는 국민의 안전을 볼모로 하는 정책이라서 임. 국가의 존재이유는 첫째도, 둘째도 국민을 보호하는 것이라 생각함. |

| koy51072 대북방송 재개 에 북한 만큼 놀랄 놈들도 이 땅에 있을 겁니다 |

| Charitie422Kim: 한민구국방장관 김관진안보실장 북괴가 수소탄으로 대한민국을 위협하아여도 김정은이 두려워 대북방송 재개를 즉각실시하지 못하는가 국회에서 답변하는 꼴라지를 보는 국민들은 억장이 무너지는구나 일본수상과 일본방위청이 북괴… |

| Charitie422Kim 준전시 되면 또 윗분들 머리 싸잡아매고 협상하자고 카드를 꺼낸뒤 회담 몇번하면 또 없었던일 되는게 우리 대한민국입니다4차 핵실험후에 대북방송 한다니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일종의 쇼로보임 |

| 대북방송으로 대표되는 현 정부의 대북정책에 반대하는 이유는 국민의 안전을 볼모로 하는 정책이라서 임. 국가의 존재이유는 첫째도, 둘째도 국민을 보호하는 것이라 생각함. |

| 내일 대북방송에 신형확성기 사용 기존보다 10 키로나 소리가 더 멀리 들려 용 두 마리 죽겠지?
Jaemyung_Lee
wonsoonpark |

| 우리 정부 대북방송 재개, 아주 잘 한 일이다.
가공할 핵을 실험하고, 자멸의 핵개발에 매달리는
북이 핵을 포기할 때까지, 대북방송을 강화하고,
우리도 전략핵을 전진 배치시켜야 한다. |

| 외신은 대북방송을 '프로파간다 브로드캐스팅'이라 표현하는구나. 의미가 더 분명해지네. |

| 내일 대북방송 다시 재개-북한 준전시 상태까지 오면 당국간 대표들끼리 협상카드를 들고 제안을 할겁니다 그럼 2차,3차 회담을통해 뭔가 오고가는게 있을것이고 그럼 또 저번처럼 흐지부지 될겁니다 걱정마십시오 |

| 내일부터 대북 방송 다시한다는데 난리겠구만 |

| 한민구국방장관 김관진안보실장 북괴가 수소탄으로 대한민국을 위협하아여도 김정은이 두려워 대북방송 재개를 즉각실시하지 못하는가 국회에서 답변하는 꼴라지를 보는 국민들은 억장이 무너지는구나 일본수상과 일본방위청이 북괴도발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는구나 |

| 왜또난리야대북방송? |

| moa4703: 北의 아킬레스건? 대북 확성기 방송이 뭐길래 : 동아닷컴
도대체 대북 방송의 어떤 부분이 북한을 두려움에 떨게 하는 것일까.
대북 확성기 방송 내용은 대체로 Δ자유민주주의 우월성 Δ대한민국 발전상 Δ민족 동질성 회복 Δ북한 사… |

| 왠지대북방송재개하면바로 휴전선 인근부대 전면배치하고 준전시 되겠지 그뒤에 협상카드를 꺼낼테고 그럼 또다시 흐지부지 될거 뻔한 시나리오~이렇게 하다가 핵무기 수천발 만들고나면 대북방송씨알도 안먹힐것다 |

| naengmyeonnim: 뭐 대북방송 재개 자체는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고 생각함. 사안의 경중을 봤을 때 전혀 급이 안맞기도 하니 부담없이 할 수 있고, 뭣보다 북에 있는 글마들도 대북방송 은근히 기다렸을걸. 날씨나 음악방송은 꽤 먹혔다고 … |

| 뭐 대북방송 재개 자체는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고 생각함. 사안의 경중을 봤을 때 전혀 급이 안맞기도 하니 부담없이 할 수 있고, 뭣보다 북에 있는 글마들도 대북방송 은근히 기다렸을걸. 날씨나 음악방송은 꽤 먹혔다고 하니까. |

| dolphin_nc 대북방송-포격-복귀명령 |

| JTBC_news deleterkr
참 쪼잖하다.
대북 방송틀면,
북 애들이 핵실험 안하나?
벤댕이 들..... |

| 북한의 수소탄 실험에 우리의 대응은 대북방송 재개라고. 방송으로 핵폭탄 실험하지 마세요 라고 설득할 모양인가보다. 설득 중요하지. |

| 북한 실험 사태로 인해서 우리 정부가 찾은 대안책이 고작 대북방송이라니 진짜 부끄러워서 못살겠다.. |

| bluehousekorea
개성공단 폐쇄 하라!
그리고
통일이 될때까지 절때로 대북방송 중단 하지마라! |

| 北의 아킬레스건? 대북 확성기 방송이 뭐길래 : 동아닷컴
도대체 대북 방송의 어떤 부분이 북한을 두려움에 떨게 하는 것일까.
대북 확성기 방송 내용은 대체로 Δ자유민주주의 우월성 Δ대한민국 발전상 Δ민족 동질성 회복 Δ북한 사회의 실상 등 |

| 1월6일 북이 핵대중이 슨상절 생일축하로 수소 폭탄을 터트리고 대한민국이 1월 8일 개정은이 생일을 맞아 대북확성기 생축 선물을 준답니다 대북방송 재개 빵셔틀을 축하한다 전해라~ |

| 北 핵실험에 南 대북방송 재개…'8·25 합의' 파탄 맞나?☞8,25합의는 무슨합의?북한이 어디 믿을수 있는집단인가?몇십년 도발당하고 조롱 당하고 속아놓고 8,25합의를 믿었나?우리정부 바보인가?정신 차려라! |

| 대북방송에 링딩동틀어주면
??? : 수소탄 실험을 ㅅ...링딩...리..링딩동... |

| 대북방송 다시 시작...😟 |

| 대북방송은 뭐 다 좋으니까 대적관 방송만 안틀면 된다 싶음. 컬투 쇼 같은 거 틀어주면 문화충격을 얼마나 받을까. |

| 북핵에 대북방송이라.겨우 택한게 자해공갈하는 카드뿐인 허황된 무기 수입 세계 1위의 안보관. |

| Lawyer_KOREA: ㅈ수소폭탄 실험했다는데 겨우 대북방송으로 맞불? 에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