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ews_Y: 속보 중국 증시 폭락…서킷브레이커 또 발동 |

| 중국증시 7% 폭락하며 개장 30분만에 거래중단이군요.갭하락이든 장대음봉이든 이후 하락기세가 만만치 않을듯.
세계체제, 자본주의가 생각보단 취약한 느낌이죠.올해 다섯번 정도의 충격적 폭락이 올것 같은데 벌써 충격이 만만치않네요. |

| blsea043 얼마 전에 중국 증시 폭락한거때문에여..... |

| 시진핑은 김정은 죽이고 싶겠다. 그동안 시진핑이 미국과 일본과 영향력 전쟁에 쓴 노력과 시간, 자본... 다 날린거 아니야? 거기다 중국 증시 폭락까지... |

| 중국 증시 폭락 소식과 환율 꼬라지를 보니 올해 경제도 글렀는가. 뭐 앞으로 최소 2년 동안은 좋아질 거란 희망 따윌 품어 봤자 소용 없겠지. |

| 내일 또 중국증시에서 대량으로 주식 풀린다니 엔환율 또 오르겠네 |

| djtex365: 중국/증시..새해들어 3일거래 동안..2번의 서킷브레이크/거래중지..중국자체의 문제..중국경제의 재도약은 향후..10년 이상 걸릴 것..일본과 한국이 그랬던 것 처럼..중국은 곧..미국의 눈치를 보기 시작할 것.. |

| JTBC_news: 속보 중국 증시 폭락…'서킷브레이커' 또 발동 |

| 엔화 일단 다음주까지 기다려보고..중국증시 |
![♕니르[ニル]@AMMESIAプレー中
@nireu77 nireu7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72685437714432/vCv2b8ul_normal.jpg)
| eunhyang01 며칠전에 중국증시 폭락해서 서킷브레이커 걸렸는데 오늘 또 걸렸어... 게다가 북한 수소폭탄얘기땜에 더떨어진듯... |

| 오늘 진짜 악! 악! 소리나네 .. 중국증시 . |

| 중국증시가 또... |
![[도장은 메인트윗!] 노을
@cn_noeulx3 cn_noeulx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619915301584896/VK34o1vn_normal.png)
| 히잌.. 중국 증시;; |

| rapiew: 중국증시 또 난리인가 보군..보나마나 코스피 코피터질;; |

| aaDuckss FanTa_1226 좀떨어지긴할꺼같은데 중국증시가 확실히 영향이크네요 |

| inuito: 중국 증시 개장 15분만에 첫 번째 서킷 브레이크, 15분 거래 중단후 재개되자마자 두 번째 서킷 브레이크 발동과 함께 폐장. 개장 30분, 실제 거래시간 15분만에 폐장. |

| 중국 증시 폭락이여? |

| akqlsqoday: 중국증시가 박살나고 있는데 트위터나 하고 있냐? |

| 중국/증시..새해들어 3일거래 동안..2번의 서킷브레이크/거래중지..중국자체의 문제..중국경제의 재도약은 향후..10년 이상 걸릴 것..일본과 한국이 그랬던 것 처럼..중국은 곧..미국의 눈치를 보기 시작할 것.. |

| 중국 증시 내 펀드 |

| RO_corea: 중국증시.. 이게 뭘 의미하는지 알기나 하는지들.. |

| 북핵으로 인한 코리아 리스크로 환율이 1200원대를 돌파했다 년초 중국증시 폭락도 원화 가치 하락을 부추겼다 금년에 1250원까지 내려갈 거란 예상이고 금과 다이아몬드 가격도 추락하는데 위기에 강한 기축통화 달러가치만 확인된 셈이다. |

| 중국증시.. 이게 뭘 의미하는지 알기나 하는지들.. |

| MrNoNameNone: 중국 증시 쇼크 난 이유가 내일 대주주 매도 제한 금지 해제 때문인가? |

| 아직 환전 못했는데 중국증시 망하고 환율 올라가면 어떡해....
그냥 지금 엄마한테 돈 꿔서라도 다 환전 해버릴까...
왜 내가 가려고만 하면 올라 |

| 중국증시 왜이렇게 떨어지지..ㄷㄷㄷ |

| SerenityLife_ 빨리하시는게 좋을거 같은데 미국 금리인상, 중국 증시 폭락, 중동 분쟁 3악재에 북한 핵실험까지 겹쳐서 이번달 가기전에 1100원 돌파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

| 나 진짜 중국 증시 중단했었다고 그랬을때 진짜 개놀랬는데 |

| 중국증시가 박살나고 있는데 트위터나 하고 있냐? |

| 중국 증시는 왜 저러는것임.. 엔화 오르겠단 |

| 핵실험이야 뭐 처음도 아니고 그렇다 치지만 지금 중국증시가 30분도 안되어 내려갈만큼 불안한 시점에서 여지껏 민주수호 외치시는 모 교수님. 그렇다고 지금이 독재도 아니고 |

| 중국증시 또 난리인가 보군..보나마나 코스피 코피터질;; |

| 중국증시폭락.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6년여에 걸친 과도한 건설투자와 무리한 내수활성화정책으로 잔뜩 끼었던 거품이 드디어 꺼지는..? 빚내어 투자한 1억명 넘는 개미투자자들 앞다투어 투매에 나서면 증시는 더욱 폭락할.. 중국발 경제위기=글로벌 경제위기? |

| wintail 중국 증시가 박살 → "아이고 역시 중국에 투자고 뭐고 다 필요없고 안전이 최고다!" → 안전한 엔, 달러, 유로, 금 등이 상승 |

| 해서 중국증시 왜이러냐. . |

| 중국 증시 폐쇠..얼마나 더 떨어질텐가 |

| 중국 증시 폭락과 환율은 상관업ㄱ는거구나..._ :3」∠ _ |

| 개장 30분만에 거래중단
중국증시 믿을 수 없네 |

| DiDiDa_ 아 시벙.... 그 와중에 중국증시...ㅏ.... 혈압...... .. 그만 내려가 샛기드라 |

| daegun980 중국증시폭락-대거부도-경제위기
해외의존 자국기업위기-국내경제악화-구조조종으로 실업률증가... 역시나 공무원인 답인가 |

| ㄷㄷ 중국 증시보소 |

| 중국증시 거래완전 중단 .... 대중무역이 대미무역보다 많은 우리나라 .. 큰일이네 |

| Lidless_Eye: 중국 증시 풋옵션 넣으면 부자 되는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랬다간 주가조작 혐의로 공안에 끌려간다는게... |

| 중국증시좀 보삼 |

| 중국 증시 풋옵션 넣으면 부자 되는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랬다간 주가조작 혐의로 공안에 끌려간다는게... |

| ryuzaki4u 위안화 절하 땜에 중국증시 대폭락하고 금일 거래정지 됐는데.
한국증시가 타격이 크네요. |

| son5959: 중국 증시 폭락으로 오늘 완전 거래 중단이래, |

| 중국 증시가 폭락하면 눈사태가 어디까지 이어집니까. |

| KBS 뉴스속보 중국 증시 7.1% 폭락.. 오늘 또 거래 완전 중단 |

| huhDDD: 중국 증시가 폭락하는 마당에 이걸 계속 해야 하는ㄱㅏ |

| Kyeolgun: 중국 증시 폭락한 이유는 수소폭탄 때문인가? |

| "중국 증시 7.1% 폭락..오늘 거래 완전 중단".....이게..뭘 뜻할지..
이 여파가 어디로 갈지...헛웃음밖에 안나온다...정치의 부제로 인해 맞닫드려야할 대중들은 어떻게 할것인가?...두렵고 두렵다...이판국에...개드립치는 저놈은 어찌할까? |

| 중국 증시 폭락;;;; 엔화.엄청 뛰겠다;;; |

| 중국 증시가 폭락하는 마당에 이걸 계속 해야 하는ㄱㅏ |

| 중국증시는 새해들어 서킷브레잌이 벌써 두 번째... 무시무시하다. |

| 아이고 중국증시는 더 밀려서 7%대 폭락 |
![[▶◀]에로모리안
@EF_DMaria EF_DMari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23119861370880/H7tZTIiP_normal.png)
| 중국 증시 오늘 장 개장한지 30분만에 장 종료 |

| 중국 증시 폭락한 이유는 수소폭탄 때문인가? |

| 미치겠다 지금 중국증시 여파로 다시 1019됬어 엔화 |

| 중국증시 개장 30분만에 폐장 |

| 중국 증시 폭락으로 오늘 완전 거래 중단이래, |

| 최근 상하이증시 그래프 보시면 중국 증시는 요동이 좀 심하긴 합니다 ... |

| 왜 중국 증시 핵폭발함? |

| 중국 증시 개장 15분만에 첫 번째 서킷 브레이크, 15분 거래 중단후 재개되자마자 두 번째 서킷 브레이크 발동과 함께 폐장. 개장 30분, 실제 거래시간 15분만에 폐장. |

| lovegirlmin: 중국 증시 오늘도 대폭락으로
거래 완전 중단 |

| 중국 증시 오늘도 대폭락으로
거래 완전 중단 |

| 중국 증시 왜 저러는 거임? 경제바보라서... 오늘 방송 주제 왠지 저걸 거 같은데 겅부해야겠다 |

| 중국증시가 떨어져 !? |

| 오마이갓
중국 증시 -7% 오늘 폐장
100엔/원
기준율 1,019.43
현찰 살때 1,037.27
송금 보낼때 1,029.42 |

| 중국 증시 7.1% 폭락~ |

| 이거 연초부터 불안하게 중국증시 왜 이래... 서킷브레이크인지 뭔 브레이크인지 또 발동했다는데... |

| 속보 중국 증시 7.1% 폭락…오늘 거래 완전 중단 |

| 워 중국 증시 미쳤네진짜 |

| 중국 증시는 갑자기 왜 떨어지는 거임? |

| 중국증시 7.1%폭락 오늘거래 완전중단..
ㄷㄷㄷ... |
![♕니르[ニル]@AMMESIAプレー中
@nireu77 nireu77](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72685437714432/vCv2b8ul_normal.jpg)
| 중국증시 또 폭락해서 서킷브레이커 걸림.. 하 환율 개노답 |

| 중국 증시는 왜저래 |

| 중국 증시 7.1퍼 폭락.... 거래완전중단;; |

| 미치겠다 중국증시 왜이래 환율 더 치솓겠네 |

| 중국증시야 아프지마 |

| 경제알못이라그런데 왜 중국증시가 떨어지는데 왜 엔화가 오름?? 위안화가 떨어져야하는거아닌가 |

| News_Y: 속보 중국 증시 또 패닉…상하이 4%↓, 선전 5%↓ |

| 중국증시 서킷브레이크 ...... 불안한 목요일이구나 |

| 예언대로 중국 증시는 무너졌다. 그리고... |

| 중국 증시는 왜? |

| 중국 증시 쇼크 난 이유가 내일 대주주 매도 제한 금지 해제 때문인가? |

| 아오 중국 증시 폭락하면 엔화오르잖아 망할.
...근데 원/위안도 오름. 코리아.. |

| 속보 중국 증시 7.1% 폭락...오늘 거래 완전 중단 |

| 중국 증시 또 서킷브레이커… |

| 중국 금융당국이 당분간 위안화의 추가적인 절하는 없을 것이라는 신호를 내면 그때부터 중국증시가 본격적으로 반등하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경제 |

| 중국증싴 벌써또 4퍼폭락 |

| 그나저나 중국증시는 또 서킷이 걸렸냐... 아이고 개미들 다 죽겠네. |

| 아 중국 증시 또 폭락인가 그냥 눈딱감고 오늘 환전하는게 차라리 나은건가 |

| 이번달 펀드도 아작나겠구만...중국...중국증시여.. |

| 속보 중국 증시 폭락…'서킷브레이커' 또 발동 |

| 중국증시는 또 서깃브레이크 발동. -5% 폭락~ |

| dygud_sr 미국 금리인상땜에 쪼금 오르더니 갑자기 중국증시땜에 오르고 북한으로 정점을 |

| 엔화도 좀 중국증시처럼 떨어져줬으면 |
![김로사 [The 민주]
@rkpaik53 rkpaik5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8986075088609281/PytfZ_JB_normal.jpg)
| athmtg1: 월요일에 서킷 브레이커 발동된 중국 증시.
근데 오늘 또 서킷 브레이커 발동되었다는 속보가 들린다.
...와우... ...
서킷 브레이커 - 몇%더라? 과도한 변동이 발생할 때 거래 중지하는 중국 증시 제도. ... |

| 그건 그렇고 중국증시는 공산당이 세금을 조단위로 때려부어도 서킷브레이커 걸리네. 북괴돼지가 어제 어떻게든 중국외 국가에서 삥뜯을려고 핵실험 한거고. |

| 중국증시 폭락이면 위안화도 떨어지는건가 |

| 아 중국 증시 폭락해서 서킷브레이커 걸렸구나ㅣ |

| 와;; 아시아 증권시장 폭락 소식이 들리고 중국 증시 개장하자마자 서킷브레이커 걸린 소식까지 겹치네. 지금 수직선이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

| 월요일에 서킷 브레이커 발동된 중국 증시.
근데 오늘 또 서킷 브레이커 발동되었다는 속보가 들린다.
...와우... ...
서킷 브레이커 - 몇%더라? 과도한 변동이 발생할 때 거래 중지하는 중국 증시 제도. ... |

| 북한이 수폭 추정 을 터뜨리고 중국 증시도 터뜨렸네 |

| 요새 중국 증시 폭락이라고 하면서 공포분위기던데 저런 경우 국내외적으로 무슨 일이 발생하는지 몰라서 어디서부터 무서워해야 할지 모르겠음 |

| 속보 중국 증시 폭락, 서킷브레이커 발동 |

| 속보 중국 증시 폭락…서킷브레이커 또 발동 |

| 속보 중국 증시 또 패닉…상하이 4%↓, 선전 5%↓ |

| 저놈의 중국 증시가 툭하면 급락하는 바람에 엔화가치가 올라가는 측면도 있음 |

| 경잘알 경제를 잘 아는 사람이란 뜻 님들 지금 중국 증시 왜 저런 건지 설명좀 부탁합니다. |

| 중국증시 데어리팜, 中유통업체 용후이 지분 20% 인수 |

| 이번 핵실험으로 중국 증시랑 일본 정계가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했는데 중국 증시는 별 거 없었는 듯. |

| momonim0209 떨어지길바래야지... 이거보다 오를가능성은 아직몰겟음 중국증시오르면 떨어질걸? |

| 하여간 북한 놈들은 참 도움 안 되는 존재다. 중국 증시가 폭락한 지 얼마나 되었다고 수소폭탄이냐. 내수 더 죽게 생겼구나. |

| spsr88 중국에 뭔 일 있나보네요. 엔화는 중국증시 영향이 크니. |

| 나에겐 다음주가 있다 중국 증시 히믈내요 |

| 해외 언론을 보면 특히 유럽과 미국쪽 경제전망을 보면 중국 증시가 2000대 초반까지 보고 있다는 내용이 많습니다.10년 차트를 봐도 이상할 일은 아닌데 중국정부가 간과한건 시장이 아닌 금융이 경제를 지배한다는걸 아직 깨닫지 못한 문제가 더 크죠. |

| 중국 증시 폭락 + 북한 핵실험 + 안전재산 추구 -> 환율 프로핏! |

| 환율이 천원돌파 엔화라간 찍었는데 미국 금리인상, 중국 증시 폭락, 중동 분쟁 3재에 오늘 북한이 핵실험해서 1100도 그냥 돌파하겠군 |

| 확실히 중국 증시가 이 모양이니 엔화가 폭등하네 ㅅ; 내 여행은::어찌될려나 |

| o_w7 아직 환전 안했어 보통 연말에 환율 올랐다 연초부터 환율 내려가는데 이번엔 중국증시 타격이 넘 크네 담주까지 기다려봐야하나 |

| 중국 증시때문에 원화가치 떨어졌다는건 알고있었는데 엔화가 천원돌파할정도였을 줄이야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