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일 1.6 19:25분경 발생한 4호선 한성대역–성신여대입구역 상선 고장 열차 조치 후 20:28분 현재 상행 열차 운행을 재개하였으나 서행운행 중입니다. 하행 열차는 정상 운행 중.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고장난전동차의 처리작업이 끝나 지하철운행이 재개되었으나 여파로 지연운행되고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seoultopis: tbsseoul: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전동차고장으로 현재 한성대입구역에서 당고개방면의 지하철운행이 중지되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jsg3096 1,4호선은 잘 고장나고 2호선은 자주 지연되고 9호선은 공중부양을 할 수 있어요 |

| 야근한 것만으로도 힘든데 4호선 고장까지 집에 언제 가나... |

| 7heeya: 퇴근길 4호선 고장 뉴스에 떴네. 4호선 헛걸음 하고 2호선 타려고 을지로입구역까지 추운데 걸었다... 겨울에 이러면 어쩌니. |

| 4호선 진짜 사건사고만ㄹ이나는듯 학교집바로앞이라 4호선만 이용하는데 작년에? 딱 우리역에서 할머니 사고당하셔서 친구는 집 못갈뻔 3년전엔 대공원역가는데 고장나는 바람에 학교일정 취소되서 도착하자마자 집옴.. |

| 젠장. 뭔놈의 4호선은 맨날 고장이냐😡😡😡 다른차편을 이용하라니. 이거밖에 없는데! 택시비 3만원 내줄테냐!!!!!! |

| NAMOO_KKUN: 속보 서울 지하철 4호선 당고개방면 전동차 성신여대입구역서 고장…운행 중지 |

| 퇴근길 4호선 고장 뉴스에 떴네. 4호선 헛걸음 하고 2호선 타려고 을지로입구역까지 추운데 걸었다... 겨울에 이러면 어쩌니. |

| 4호선은 제발!!! 점검 좀 자주 해라 1년 동안 타고 다닐 일 없겠지만 인간적으로 너무 자주 멈추고 자주 고장나서 불안함.. 어디가 고장 나도 헬이 되는 건 제일 많이 다니는 사당역이기도 하고 |

| 뭐 고장났다 단선됬다하면 거진 다 4호선이야 ㅅ |

| 506_ing 93_94_ 앞 열차가 고장이라 그 뒤로 4호선 전체가 운행 중단된고가타여 하하... 근데 저 아슬아슬하게 앞 열차 놓쳤었눈데 그랬음 탄 열차가 고장났을뻔해쏘요.... |

| tbsseoul: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전동차고장으로 현재 한성대입구역에서 당고개방면의 지하철운행이 중지되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4호선 또 고장났었니... 혹시 모르니 손수건 늘 지참하고 다녀야게따... |

| 4호선도 고장 진짜 자주나는듯...1호선도 빠큔데...저기도 만만치않아... |

| 4호선 고장난방향이 하필 집가는방향이라 어쩌지?! 하고 있었는데 주위를 둘러보니 이미 내릴곳 1,2를 다 놓쳐서 다른거 타고 가면 될듯하다
... 지금 한 3일연속 내릴곳 놓치는거같은데 정신줄아 어디갔니 |

| 4호선 고장난거 이용료 도로 환불받는거도 졸라귀찮것네 |

| 오늘 왤케 버스에 사람이 많나 했더니 4호선 고장났구나.. 한시간은 서서가야겠넹 |

| drybread44 전 저렇게 되기전에 무사히 와서 상관이없는데 4호선이 뭣만하면 매번 고장나섴 아침에 고장날 때가 제일 화나욧... 5정거장을 30~40분동안 가는 마법... |

| 4호선은 무슨 툭하면 고장이냐.. |

| 한성대 전 역인 혜화였는데 5분정도 잇다 출발햇슴 4호선 요즘 고장마니나네 |

| 4호선고장으로인해유쾌씨를득템해따..크읍..! |

| gombury: 서울지하철 4호선 이용하실분은 참고하세요. 단전, 화재, 고장 등으로 가다서다를 반복하는게 명절때 경부고속도로 같습니다. |

| 4호선 고장.. 7시부터 라는데;; 아직도 해결안됨.. 우회하는 중 |

| 지하철 4호선 열차 운행 중단됐네... ;;;;; 왜 고장나서 집에도 못가는지... 버스타고 가야되자나;;
오 |

| 4호선 고장나서 1초에 100km로 뛰는 중 |

| 아 4호선 징글징글 😰😰😰😰 달마다 고장나는듯 😥😥😥 |

| dlektha1994: 븅딱같은 4호선 제일 많이 고장나는 것 같음 |

| 븅딱같은 4호선 제일 많이 고장나는 것 같음 |

| 이 시간에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은 처음 와보네. 다 4호선 고장 덕분입니다. 는 무슨... 집에서 밥 먹으려했는데... 돼지고기 냉장고에 남았는데 아오 |

| KUSANE_ 방금 4호선 고장이라고 했었는데 지하철에 있었구먼 |

| 헐 4호선 고장 |

| 4호선열차고장으로 한성대쪽에서 운행중단 |

| 4호선 고장으로 난리구나.... |

| 4호선은 너무 자주 고장나는것 |

| dreamboy_2 헉 설마 꿈님 4호선에서 고장난 전철 타고 계셨어여..? |

| 4호선이 집 근처라 자주 타는데 이렇게 계속 고장나면 걱정되서 탈 수 있겠나.. 운전이나 빨리 배워서 차 끌고 다녀야겠다 ... |

| 젠쟝 4호선 양방향 전면운행중단 총신대역에서 고장이랍니다 |

| 뭐지 4호선 고장났다던데 성신여대 역에서 멈췄다고 함. |

| tbsseoul: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전동차고장으로 현재 당고개방면의 지하철운행이 안되고 있고, 반대방면 사당방면의 지하철은 지연운행되고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4호선 맨날 고장나는듯 |

| 나 방금 성신여대에서 지하철역 앞에 소방차 구급차 있길래 친구들이랑 뭐지 뭐지 했는데 요즘 4선 고장 왤케 잘남 만날 4호선... |

|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현재 4호선 당고개 방향 운행중지. 사당방면은 간간히 운행하는듯. 한성대입구역에 고장난 열차 현재 구원중 |

| 4호선 고장나서 어쩔 수 없이 1호선 타고 집에 가는데 역시 싫다
1호선 싫어 |

| 헉 4호선 고장나믄 어쩌지 나 낼모레 서울가야하는데 |

| 서울 지하철 4호선 당고게 상형선 고장. |

| 성신여대 4호선 지하철 고장? 지난번에도 그러더니 뭔 일만 있으면 우연히 사고가 나네! |

|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전동차고장으로 현재 당고개방면의 지하철운행이 안되고 있고, 반대방면 사당방면의 지하철은 지연운행되고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Pro_Dliber: 지금 왕십리인데 4호선 고장이라는 글을 트위터에서 봤다 |

| 4호선인다 차가 고장인지 3역째 정차중이다...헬프미 |

| ..나 내일 아침 시험보러 가는 길 4호선 타야하는뎈 안돼.. 고장나지마.. |

| VAG_KIM 친구 8시까지 만나기로 했는데 지하철 4호선 고장나서 아직까지 못오고있대요 그래서혼술하는중 |

| 금일 1.6 19:25분경 4호선 한성대–성신여대입구역 상행 열차 고장으로 인해 20:15분 현재 상행 열차운행이 중단 중이며 하행 열차는 정상 운행중입니다. 열차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디그카페]麗誾;여은/HAJIN
@ROBIN_S206 ROBIN_S20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44789443624960/KpPWo-HR_normal.jpg)
| 4호선고장나서 ㅂㅓ스타러옴찌밤 |

| 지금 4호선 한성대입구에서 열차고장났다고..환승게이트나가서 환불받고 다른교통이용하라고....ㄷ..??나 집가야돼!!!! 혜화까지만이라도!!! |

| 4호선 잊을만하면 고장나 |

| bKOREA: 서울지하철 4호선 당고개 방향 한성대입구역~성신여대입구역 구간에서 전동차 고장의 발생으로 인해 성신여대입구역과 한성대입구역, 혜화역 주변을 경유하는 서울시내버스 노선이 오늘 6일 저녁 19시45분을 기해 예비차를 투입하여 … |

| 개망 퇴근인디 4호선 고장 . |

| 4호선 저번에 고장나가지고 버스로 다 몰려서 나 학교 가는데 압축될 뻔 했는데 |

| jellingjellly
ㄲ난 그런적있었는데 중3때 학교에서 인사동가기로했는데 그날 4호선 고장이났고 9시집합이라 친구랑 어떻게든 찾아서 버스타고갔는데 도착하니 11시였고 11시 10분에 해산햇다 애잔 |

| 4호선 지하철 고장나서 멈춰가지고 역이 지금 사람으로 폭발 할 것 같다 게다가 퇴근시간인데 |

| 망했. 4호선 사고 땜에 공연 대지각. 그나저나 전동차 고장 때문이라는데 별 인명피해는 없는건지 ... 택시 아저씨와 사고 걱정하며 도란도란. |

| 현재 4호선 성신여대 열차 고장. 양방향 열차들 모두 정차 중. |

| galdae331 4호선은 진짜 왜케 자주 고장낰 절레절레 |

| 지하철 4호선 회현역부터 성신여대입구역까지 차량고장으로 전차량 정차중이라네요;; 저는 노원에서 안산행 차량탔는데 10분 넘게 기다리는중;; 버스 타야하나 |

| 4호선 1호선 열차고장문제너무잦아..
심지어 4호선은 매해겨울마다 꼭 무슨문제터지는것같아
일전에는 레일동파문제로 연착됀적도있었고..
무튼 내려서이동하시는승객분들 사고없이 다 이동잘하시길바랍니다 |

| 4호선 고장났어...?.. |

| Pro_Dliber 4호선은 진짜 맨날 고장이네요 |

| koshka72 4호선이 유명하죠. 예전에 많이 탔는데 흔하게 고장 많이 났죠. 예전에 발표 수업이 있어 평소보다 한 시간 일찍 나갔는데 한 시간 늦게 도착한 적도.. |

| 4호선 고장으로 오도가도 못하고 있는데 가른 교통수단으로 갈아타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앉아있는 사람들 기득권이란. |

| 4호선..지금 정신 없네.
열차 고장났다고 다른 교통 이용하라고 안내..
오늘은 이수 이마트 못가겠다..
그래도 사당까지 와서 다행이양 |

| qwprpiorprqw: 4호선진짜 개싫다...1일 1고장,사고,지연,사망 무한 루트의 반복 |

| BrinseJerold: 현재 4호선 한성대입구역 열차 고장으로 인하여, 당고개방면 오이도방면 모두 운행이 중지되어 있습니다 |

| 서울지하철 4호선 이용하실분은 참고하세요. 단전, 화재, 고장 등으로 가다서다를 반복하는게 명절때 경부고속도로 같습니다. |

| woodstock1000: 속보 서울지하철 4호선 오이도행 한성대역과 성신여대역 사이 열차고장으로 운행중단중 바쁜분들은 버스등 다른 교통수단 이용 안내중...자세한 내용은 서울메트로로 확인바람.. |

| 한성대 입구에서 4호선 고장나서
지금 양방향 다 멈췄대요 |

| 현재 4호선 성신여대 열차 고장. 양방향 열차들 모두 정차 중. 리트윗 해주세요. |

| 4호선고장 또야 진짜 아 빡쳐 |

| 4호선 고장... 어쩐지 오늘 버스가 타고 싶더라. 원래 버스타지만, 일이 늦게 끝나서 좀 일찍갈까 했는데 더 늦을뻔ㄷㄷ |

| 으앙 4호선 고장... |

| 4호선 저주받은거니? 연말 연초 4호선 고장만 3번째. 집 가는 반대 방향 열차 고장이라고 잠시 열차 지연이라길래 난 상관 없겠거니 마냥 30분을 기다렸더니, 이제와서 양방향 운행중단이랜다. 밖에 나와서 다른 지하철 역까지 걷고있는데 거참, 신명나네 |

| 4호선진짜 개싫다...1일 1고장,사고,지연,사망 무한 루트의 반복 |

| 4호선은 맨날 고장이야 빨리갈아타서다행 |

| 4호선 넘 노후화된거 아니냐.. 고장이 잦다... |

| 4호선 고장으로 운행지연
이젠 날벼락도 아니여 |

| 4호선이 또 고장이네 |

| wooyeon724 헐4호선 고장이래요? ㄷㄷ |

| 4호선 고장 너무 자주나는거같은 느낌 분당선이랑 |

| 마다로 보낼 짐을 가지고 남대문에 들렸다가 강남으로 가야하는데 4호선 전철이 성신여대서 고장이나 서 있단다. 나가서 일호선이나 이호선으로 걸어가면 되는데. 하.. |

| 4호선 왜 맨날 고장나지;;; |

| 4호선 고장으로 DDP 줄줄이 피난길. |

| 4호선 지하철 고장났답니다 |

| 헐 4호선 고장이라니.... |

| 한성대입구서 고장정차한 지하철4호선 승객들이 철로로 대피중이란 방송듣고 바로 탈출했는데.. 그후로 어찌되었는지는 알 수 없음. 이미 난 늦었을 뿐이고 도로는 주차장일 뿐이고 |

| 4호선 요즘 너무 자주 고장나지 않냐..... |

| seoultopis: tbsseoul: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전동차고장으로 현재 당고개방면의 지하철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성신여대에서 회현이면 꽤 긴 구간 아닌가 4호선 왜 이래 1호선 할배보다 더 자주 고장나는 것 가튼데 |

| 사당역이아니라 한성대입구역때문에 4호선 다 마비됐구나 아ㅏㅏㅏㅏㅏ 4호선 맨날고장나 아아아아아아 집가고싶어 |
![[예약중☆엔젤즈/반] 올나잇과연정❤
@ToTbbb ToTbbb](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698561968132096/WGGNe3KE_normal.jpg)
| 미친 4호선 고장나서 구조대들 장난ㄴ아니라눈데 이게몬일인지... |

| 4호선 너무 자주 고장 나는데... |

| 오늘 회식했으면
지하철타고 집에 못올뻔했네..
4호선 제발 고장 그만.. |

| 현재 4호선 한성대입구역 열차 고장으로 인하여, 당고개방면 오이도방면 모두 운행이 중지되어 있습니다 |

| 으아니... 4호선 고장 때문에 역마다 4분씩 서고 있엌 집에... 집에 보내주시오 |

| Ssungki 헐 4호선이 고장나다니요 지금 차도 엄청 막힐텐데 진짜 |

| 아니 이게 무슨소리야… 4호선 열차고장으로 상하행선 전부 다 운행 지연이라니!! 집에 어떠케가지 나… |

| 헉 성신이네ㅁ;; 열차고장낫구나 4호선이때사람짱많은데 헉.. |
![[부언온:주3]원고하는알파뉴
@alpanu4 alpanu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750334176694273/TxeX1_Xm_normal.jpg)
| 맨날 고장나는 4호선.... 매일 4호선 출퇴근 |
![와타라세 준[渡良瀬 準]
@watarasejun1 watarasejun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9877101353263104/kwKKDAnm_normal.png)
| 4호선 먼가했더니 그냥 고장인가 |

| 030_Duder 열차 고장 한 세네번 겪었던가 그랬어요 1시간 가까이 멈춘채로 수리하고 이런적이 종종 생겨서 4호선도 늙었나 봅니다... |

| jungtime: 지하철4호선. 한성대역에서 지하철이 고장나서 사람들이 지하철에서 나와서 걸어서 이동하느라. 계속 지하철이 멈춰있는 상황임. |

| 어우야 지금 4호선 한성대입구에서 열차 고장나서 전철 재출발하길 기다리고 잇ㅅ음 몰라 잘래... |

| noamzin: 지금 동대문운동장인데 4호선 당고개방향 지하철 고장으로 퍼졌음.전 나가서 버스타고 집에 갈 생각임요. |

| 속보 서울 지하철 4호선 당고개방면 전동차 성신여대입구역서 고장…운행 중지 |

| 지연이 아니라 20분째 정지 tbsseoul: 지하철운행안내 지하철4호선 당고개방면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입구역 사이에서 발생한 전동차고장으로 현재 당고개방면의 지하철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워... 4호선 또 왜저래..... 항상 내가 다녀야하는 루트에서 자꾸 고장나지말라고 |

| 전면중단은 아니구나. 그래도 요새들어서 수도권 전철 4호선의 고장이 너무 잦다. 작업차가 고장나서 연기가 나고 선로에 금이 가고 이번에는 뭘까. |

| 열차 또 고장.. 4호선은 집에 갈 때 까지 어휴. |

| 4호선 또 고장났다고? |

| 한성대입구역에서 4호선 전철이 고장으로 멈췄습니다. 지상버스정류장은 수많은인파에 소방차에 전쟁터네요 |

| cooren_c: 원래 4호선 고장 잘나요.. |

| 4호선 또 고장이냐😑 |

| 4호선 고장이 잦은거 같은데 여기에 대한 대책은 없는건지 |

| 4호선 고장 자주나는건 내 기분탓인가... |

| 거지같은 4호선 또 고장이래,, |

| bKOREA: 알려드립니다. 서울지하철 4호선 당고개방향 한성대입구역~성신여대입구역 구간에서 전동차 고장이 발생하여 당고개 방향으로 가는 전동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친구들과 시민여러분들께서는 열차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 |
![[반동결]◀내꺼ㅠㅠ♡ 핀아
@pina_1202 pina_120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739028017143808/vZMxqIMU_normal.png)
| Hyuuun_J
넘나
4호선ㄴ잘고장나는 |

| GEDOK6: 아미친 4호선 고장인가봐 멈춰서 불도 꺼졌어 |
![[HP 1/100] 세실
@_Cecilia_a _Cecilia_a](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107634098634754/rbEfXl75_normal.jpg)
| 유독 4호선은 맨날 고장나더라... 왜그러냐 |

| 지하철4호선. 한성대역에서 지하철이 고장나서 사람들이 지하철에서 나와서 걸어서 이동하느라. 계속 지하철이 멈춰있는 상황임. |

| 원래 4호선 고장 잘나요.. |

| 4호선 고장..음.. |

| ......... 아나... 난 왜... 지하철을 반대로 타서.... 겨우 4호선으로 환승하러 오ㅓㅅ더니.. 열차가 고장이고.... 지금 여기에 30분째 발이 묶여있고...... |

| 아 4호선 고장났구나. |

| wonsoonpark 시장님 지하철 4호선 도저히 불안해서 못타겠습니다 고장이 뭐 수시로 나니 만약 더큰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할까요? |

| 서울지하철 4호선 당고개 방향 한성대입구역~성신여대입구역 구간에서 전동차 고장의 발생으로 인해 성신여대입구역과 한성대입구역, 혜화역 주변을 경유하는 서울시내버스 노선이 오늘 6일 저녁 19시45분을 기해 예비차를 투입하여 운행하오니 참고바랍니다. |

| 속보 서울지하철 4호선 오이도행 한성대역과 성신여대역 사이 열차고장으로 운행중단중 바쁜분들은 버스등 다른 교통수단 이용 안내중...자세한 내용은 서울메트로로 확인바람.. |

| 아이고 4호선 고장이라니... |

| 4호선 또 고장이다.
한성대역 고장 !! |

| 아니 왜 공연보러 가는 날 4호선이 고장인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