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ㄴ아니 미친 어늘 소한이야???개츕겠는데 |

| rlavkf 소한이래여 소한!!! 겨울중 제일츄운날~!!! 잘 다녀오셔요!! 화이팅!!!>♡ |

| MyloveKBS: 【KBS_opening】절기상 작은 추위를 뜻하는 ‘소한’이지만, 꽤 쌀쌀하네요. 오늘 서울의 낮 최고기온 2도, 대구·광주 7도로 종일 춥고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이 더 내려가니 감기 조심하세요. https://t.… |

| 엥? 며칠 전이 소한인 줄 알았더니 오늘이네! 이제 겨울 시작. |

|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에요!
뚝뚝 떨어지는 체감온도를 높이려면
외출 전 꽁꽁싸매기는 필수!
감기조심하세요 |

| heotgaesuho: 소한이라 꽁꽁싸맨 토끼새댁 '^'
에치! 에취! 정말정말추워요 |
![◆[대운동회/F11a위탁]론님
@oQ_QoJ oQ_QoJ](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7861570005741573/TrBBgJnL_normal.jpg)
| 소한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춥지 않다 |
![[케스G-14]psyke
@yd07161205 yd0716120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571745104691200/ByXHAZ1W_normal.jpg)
| 10Gugeum 오늘 소한이에요! 겨울중 젤추운날 꽁꽁싸매고 다니시자! |

| 오늘 소한이라고 일년 중 가장 춥다길래 평소보다 좀 더 껴입긴했지만 지금 햇빛 따땃하고 쨍쨍해서 별로 안추운디? 하고 주머니에서 손빼자마자 바람 한번 휙 불자마자 넘 시려워서 놀람 |

| Blue__Navi: 오늘은 소한입니다
동장군님이 미쳐 날뛰는 날이죠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흐릿 |

| lionontheshore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입니다 감기 조심하세요우 |

| 오늘 소한이래요 으으 |

| BusanCityGovt: 오늘의 시정소식 끝~
"대한이 소한의 집에 가서 얼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소한 추위" 느끼셨나요? 1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 동장군의 기세가 부산지역은 그리 사납지가 않네요.^^
동장군님께 감사… |

| 오늘은 24절기 중 하나인 ‘소한’입니다. 한자로 보면 ‘작은 추위’라는 뜻이지만, 실은 ‘1년 중 가장 추운 날’이라고 하는데요~ 남은 겨울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 왤케 춥나했어. 소한인가 뭔가래;;; |

| 여순경은 회색의 아스팔트를 막연히 걷고 있었다. 그녀는 출소한 그가 아빠의 죽음에 대한 단서를 지니고 있을것이라 생각하며 보이지 않는 진실을 향해 조용히 뒤를 쫒았다. 그런 그녀가 수상한 두명의 학생을 마주치는 오전 11시. |

|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에요!
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꽁꽁싸매기 신공을 받아랏~ ♥
감기조심하세요 |

| 소한 |

|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었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1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인 소한 小寒 . 오늘 아침, 유난히 쌀쌀한 날씨에 많이 힘드셨죠? 이럴 때일수록 더욱 더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한답니다. 따뜻하게 입고 외출하세요~ 소한 |

| 소한치고는 안 추운데 지금 영하1도 |

| 소한인줄은 몰랐는ㄴ데?!?! |

| 오늘 소한입니다. 추워요. |

| lovelybtob_mari 오늘이 소한 이래요!! 추운날!! 바람도 강하다는데 감기조심하셔요 이런날 감기걸리면 우울 |

| 이쿵… 오늘이 소한 이군. |

| 한해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인 오늘 수원의 최저 기온이 영하 4도 밖에 안 되네요. 그간 겨울답지 않은 날씨로 곳곳에서 봄 인양 초록색 친구들이 보여요. 겨울 상품이 안 팔려 울상이라고 하지만요. |

| 오늘은 절기상 소한입니다.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갔다가 얼어죽었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소한은 춥습니다. 따뜻이 입고 나가세요 |

| 오늘이 꾸어서라도 춥다는 「소한」이다.
눈밭에 굴러다녀도 괜찮을만큼 입고 나가거라.
집밖을_나가지_않는다 |

| 오늘이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랍니다 |

| 오늘이 소한입니다. 이름 뜻은 작은 추위인데, 실제로는 "대한이 소한의 집에 가서 얼어 죽는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가장 추운 절기입니다. 소한 절기답게 정초한파 正初寒波 가 오려는가 봅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추위 잘 이겨내세요. |
![[삼온/리2] 시안(ˇ◡ˇღ)
@cyantypo cyantyp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44343152187281408/JMBWGxAk_normal.png)
| 오늘이 소한이구나 어쩐지 춥더라 |

| 소한이 대한보다 더 춥다고.전해라. |
![[인터넷종합신문]
@todaykorea21 todaykorea2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206260300845056/A5CVEooD_normal.jpg)
| 120seoulcall: 날씨정보 오늘은 소한! 찬 바람에 몸이 움츠러들고 있어요_ 서울은 아침기온이 -5℃로 시작해 당분간 바람도 계속 불어 더더더-욱 춥겠는데요, 낮에는 2℃정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

| CocaCola_Korea 코코님 코 - 크모닝;D
소한이에요 따시게 해서 출근했나요?? |

| ds2hrf: 성남시 징수과와 각 구청 세무과에서는 소한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남시 전역에서 조세정의를 위한 새벽 번호판영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세금 끝까지 징수하여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 오늘이 소한이라 그런가 이불 속에서 한 발자국도 안 나가는 중 너무 춥다 엉엉 |

| mshnec1390: 오늘은 24절기 가운데 스물세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 小寒 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더욱 많이 이어지는 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으로 추워를 이겨내는 계절되세요~!! https://… |

| Lwhite_P 오늘이 소한이라더라. 손을 가볍게 들어 처음 보네. 추위 많이 타나봐? |

| 오늘은 소한이라니...? |

| 오늘 소한이넹... |

| echungnam: 국립민속박물관의 한국세시풍속사전에 따르면 오늘 같은 소한 무렵이 가장 춥다고 하네요~ 오늘, 무엇보다 따뜻하게 챙겨입고 외출하세요~ 추워유 |

| hangul_kentei: 여러분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소한小寒'. 일 년 중에 가장 추운 날이랍니다. |

| achimjuice: 아침부터 뚝! 떨어진 기온에 놀라셨죠? 오늘은 1년 중 가장 추운 날, 소한이라고 합니다. 날씨는 춥지만, 오늘은 수요일! 이틀만 꾹 참으면 주말이니, 마음만은 따뜻한 소한 보내세요~! |

| cosmetics_Risa: 오늘은 가장추운날인 소한이라고하네요!
모두 옷 따뜻하게입고 나가시고 건조한 사무실이나 방안에 계시면 꾸준한 물섭취와 가습기또는 미스트 사용을 잊지말아주세요 ๑・ิω・ิ っ |

| GoodFM0709: 굿모닝 기상청♬ 소한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출근길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슬슬 지치기 시작하는 마의 수요일 아침, 굿모닝FM과 함께 힘차게 시작해요!! |

| '대한이 소한집가서 얼어죽는다’는 소한 겨우내 전기장판 가습기 사용많이하시죠? 따뜻하지만 주의하지 않으면 위험한 난방용품 안전 한 난방용품 사용법 |

| 아침부터 뚝! 떨어진 기온에 놀라셨죠? 오늘은 1년 중 가장 추운 날, 소한이라고 합니다. 날씨는 춥지만, 오늘은 수요일! 이틀만 꾹 참으면 주말이니, 마음만은 따뜻한 소한 보내세요~! |

| 어젯밤 자다가 오들오들 떨려오는 추위에 몇번을 깼는데, 오늘 네이버를 켜보니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 小寒 이라고 한다 : 서울에는 그래도 눈소식이 있는 것 같은데 우리 대구에는 언제쯤 눈이 내릴까?? |

| 오늘은 24절기 가운데 스물세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 小寒 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더욱 많이 이어지는 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으로 추워를 이겨내는 계절되세요~!! |

| love_rda: 오늘은 대한 大寒 보다 춥다는 소한 小寒 ! '대한이 소한이 집에 가서 얼어죽는다'는 속담이 실감날만큼 오늘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이라고 하네요. 외투 단단히 여미시고 감기 조심하시구요. 농가에서는 추위에 대비해 농작물, 시… |

| 마자 오늘 소한은 무슨 안추움 |

| h_irene12: 오늘은 소한. 대한보다 더 춥다는 날😱 따뜻하게 입어야겠다. |

|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 갖다가 얼어 죽었다"라고할 정도로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 찾아 왔습니다.
추위에 움추려 들기도 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봄날 즐기세요.
각별히 건강에 유의토록 하시고요^^ |

| 오늘은 소한. 대한보다 더 춥다는 날😱 따뜻하게 입어야겠다. |

| 24절기.! ᆢ24절기 가운데 스물세 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 소한 " 그러나 실제 우리나라에서는 소한 무렵이 가장 춥다.~~^^ |

| Tenaga_Noz 오늘 가장추운 소한이야 |

| 알고보니 오늘이 춥다고 소문난 소한이네요~~ 알고 계셨어요?
그렇게 굉장히 춥지는 않네요! |

| 대한이 소한네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었다는 말이 있는 소한이군. 썰렁 |
![육아중인 소마[문차이]
@ekrxjtkfkd ekrxjtkfk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176652339789824/7AaeCUJC_normal.jpg)
| Aak_tQ 오늘 소한이라 엄청춥대요저도 점퍼 두꺼운거로 입고왔어요단디챙겨 입으세요 |

| foryoudear00 알겠습니다~! 오늘 소한이라서 더 춥다니까 따뜻하게 입구요. 오늘도 내 퇴근 시간은 오후 11시... 물론 더 늦어질 수도 있음! 일 열심히 하고 와요~><♥ |

| 소한 小寒 .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날. 아닌게 아니라 쌀쌀한 날씨가 옷깃을 여미게한다. 자식을 키우면서 늘어난 것은 인내, 기도, 반성. 추운 날씨 속의 여행도 끝이 없을 것 같은 고된 공부도 봄이 오면 어김없이 피어나는 꽃처럼 좋은 결과가 올거야 |

| 대한이 소한보고 무서워 도망간다고 하더니~ 날씨가 많이 쌀쌀하네요~ 항상 따뜻하게 입으시고 체온 유지에 유의하세요~ 감기조심하시구요^^ |

| 겨울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라 그런지 날씨가 많이 춥네요.
추운 날씨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 되길 바래요. : |

| Togoo90 오늘 소한이래!
겨울 중에서 제에에일 추운 날!😖
영하 10도까지 내려갈 수도 있다고 하니까 옷 든든히 챙겨입어 오빠🙋🏻 감기 댓츠 노노 |

| 오늘부터 소한 Sohan 으로 랩네임을 바꿉니다. |

| 오늘이 소한이구나 |

| monaiyo 홧팅💚 오늘 소한이래용. 따숩게 입고 몸도 마음도 따땃하게 보내자구용👍 |

| 속도카라 ~빅브라더와 마이달링의 사이~
1. 마츠노 가의 뉴마미 카라마츠는 오늘도 장을 보기 위해 장바구니를 들었다. 오늘은 소한이니 단단히 껴입어야겠군. 그리고 한 명 더 같이 갈 사람이... |

| 완전 감금 얀데레 주제에 방에서 꺼내줄때만큼은 공주님 대접해주는 맛층 보고싶어..... 헠....
한쪽 무릎 꿇거 손등 키스 해주거나 에스코트 해주거나
데려가서는.... 이하생략
오늘 제가 아침부터 이러는 이유는 소한이기 때문입니다 판사님 |

| nis_1108 옷 따듯하게 잘 입고 다니세요. 오늘 소한이래요. |

| 그러고보니 오늘부터 '소한'이고 을미년 마지막달 기축월 시작이네? 사실상 내사주에 세운으로 기토가 1개이상만 들어와도 기토탁임 될각인데;; 게다가 지지엔 3형살이..; 그래도 방금까진 오히려 좋은일이 발생했으니 앞으로 29일만 좀 주의해보기로!! 👌 |

| "SBSNOW: 수요일 아침이 밝았어요!!!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강한 추위가 몰려온다는 '소한' ㄷㄷ 리멤버_아들의전쟁 인간 비타민, 인아 박민영 와 진우 유승호 보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 |

| KoreanAir: 오늘은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 小寒 ⛄ 여러분의 방법으로 추위를 이겨내고 계시나요?+ㅁ+ 트윗기는 런던 근위병들과 함께 씩씩하게 아침 이륙인사 드립니다. 모두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 오늘 날씨 소한이라고 춥다네요
굿모닝입니다 8ㅅ8 / |

| love___100m 10 : 04 사랑의 정석님, 오늘 절기가 소한이래요. 외출하실 때 목도리 챙기시길. 감기 조심하시고요. 날씨는 추워도 마음은 따뜻한 하루 되세요. 아리따운 홍일점, 사랑의 정석님. |

| 오늘의 시정소식 끝~
"대한이 소한의 집에 가서 얼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소한 추위" 느끼셨나요? 1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 동장군의 기세가 부산지역은 그리 사납지가 않네요.^^
동장군님께 감사하면서 오늘도 힘차게 GoGo~ |

| jmseek21 오늘 소한이라 구런지 추워요 ㄷㄷ |

| 대한이가 소한이네 놀러왔다 얼어죽음
소한이가 대한이네 불쬐러감
근데 주말에 더 추워진단 소리를 잠결에 들은거 같은데;; |

| 쉼표, 하나 오늘은 이름만 봐서는 조금 추울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소한이 1년 중 가장 추운 절기 소한 小寒 입니다. 소한의 추위가 고스란히 담긴 속담 알려줄게요. 작은_고추가_맵다 유웨이어플라이 |

| 110callcenter: 오늘은 24절기 중 23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로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뜻도 가진 소한 小寒 인데요~ 추운 날씨 감기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 수요일도 110번과 힘차게 시작해요! |

| snskmedi: 절기상 소한답게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요 그래도 바람이 불지 않아 많이 춥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바람이라는게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느끼게 되네요. 그래도 오늘도 바람처럼 부드럽게 흘러가는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1월 6일 의료… |

|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요. 오늘이 소한 이라고 합니다. 대한이 놀려왔다가 얼어 죽었다는 속담이 있는 소한인데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각종 동파 예방과 각별한 건강관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 오늘 젤 추운 소한이야…? 집에잇자.. |

| cwopenspace: 출근길 더 추우셨구구?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임! 목도리 단디 매고 다니세영 어쩐지_춥더라니 소한_소환 |

| 소한이라고 춥다는 트친님들 말씀믿고 엄청 뜨숩게 입고 나왔는데.... 안.춥.다. |

| m728328 ...0ㅁ0..네?..선물요...? 동공지진 전 뭐 드린것도 없는데 선물이라녀 흑흑... 뭔지 모르겠지만 뭔가 무리는 마셨음 좋겠고 흑흑.. 말씀만해도 넘나 감사한데요!!! 오늘 소한이라고 하네요..따뜻하게 8ㅁ8!! |

| fermat1420: 소한이라 춥네..감옥에서 더 야위었을 한대표 생각에 아리다 |

| 오늘 왜이렇게 추운고 봤더니 소한이란다... 1년중에 가장 추운절기 |

| 오늘은 대한 大寒 보다 춥다는 소한 小寒 ! '대한이 소한이 집에 가서 얼어죽는다'는 속담이 실감날만큼 오늘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이라고 하네요. 외투 단단히 여미시고 감기 조심하시구요. 농가에서는 추위에 대비해 농작물,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 주세요~ |

| 110callcenter: luck5454 부산의 정보는 만구님 덕분에 새롭게 알게되는게 정말 많아요 >.< 오늘 소한으로 굉장히 춥습니다 감기 유의하셔요~ |

| 소한 추위, 맹추위, 최고 한파라고 하지만 어릴 때 영하 15도, 20도 생각하면 따뜻하다는 느낌임. |

| 안녕하세요 Mishima님. 오늘 은 소한. 옷 따뜻하게 입으세요 |

| _2eum 모로 가도 서울로만 가면 된다고, 좋은 뜻이면 괜찮습니다. 소한이라네요. 옷 따뜻하게 입고 외출하세요. |

| 절기상 소한 小寒 !!
'대한이 소한 집에 갔다가 얼어 죽었다.'
'소한 추위는 꿔다가도 한다'는 속담에 맞게 어김없이 추위가 찾아왔는데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온정의 손길이 더욱 많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 chzycamera: 소한이라는데 |

| 소한이라 춥네..감옥에서 더 야위었을 한대표 생각에 아리다 |

| 옛말에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갔다가 얼어죽는다'더니, 오늘이 딱 그짝이네. 겁나 춥다. 이불밖은 역시 위험했어.. |

| 24절기 중 하나인 소한 입니다. ♡ |

| 양력으로는 첫 절기이자, 음력으로는 23번째 절기인 소한 이제 진짜루~ 추위 대비하세요! |

| 오늘은 가장추운날인 소한이라고하네요!
모두 옷 따뜻하게입고 나가시고 건조한 사무실이나 방안에 계시면 꾸준한 물섭취와 가습기또는 미스트 사용을 잊지말아주세요 ๑・ิω・ิ っ |

| ulsannuri: 어제보다 더 추운 오늘 바로, 소한입니다.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이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_^ |

| 아..
미안해 소한이네.... |

| seojuck 그쵸? 소한이라길래 쫄았는데 말이죠 |

| 오늘 날씨 왜이리 춥나 했더니 오늘이 소한 이었구나;; |

| withmoi: 오늘은 24절기 가운데 스물세 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인 소한 小寒 입니다. '소한 추위는 꾸어다가라도 한다'라는 속담이 있는데요. 일년 중 제일 추운 날이라는 방증이겠죠. 이때문인지 오늘 날씨도 정말 춥네요. 감… |

| ggsma120: 오늘은 소한 小寒 입니다. 매서운 추위가 찾아와서 주말에는 오늘보다도 더 춥다고 하니 따습게 입고 다니시어 새해부터 아프지 않으시도록 건강 조심하세요. *^^* |

| 소한치곤 안춥지 않음? |

| 수요일 아침이 밝았어요!!!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강한 추위가 몰려온다는 '소한' ㄷㄷ 리멤버_아들의전쟁 인간 비타민, 인아 박민영 와 진우 유승호 보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

| 여러분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소한小寒'. 일 년 중에 가장 추운 날이랍니다. |

| 오늘이 소한이라더니 조금도 안춥다. |

| BTS_twt 오늘이 가장 추운 날 소한이래. 따뜻하게 챙겨입고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라. 날씨는 춥지만 정국이 덕분에 마음은 늘 따뜻하고 포근해서 다행이야💕 오늘 하루도 세상 가장 행복하길🙏 forJK |

| jinjucityhall: 소한
24절기 중 스물세번째 절기 소한입니다.
왠열~~ 그래서 엄청 추웠구나,,,
소한집엔 놀러 가면 안되겠어요
따뜻한 차 한잔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새오~ |

| 소한 小寒 2016년 1월 6일 수
24절기 중 23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 태양이 황경 黃經 285도의 위치에 있을 때이다. |

| 소한이라고 너무 싸맸나 출근하는데 너무 포근하고 땀나서 오히려 내가 당황 |
![권오성배우 팬카페 [오별]
@19821202_fan 19821202_fa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0966679719960577/-ugDVZTg_normal.jpg)
| 오늘은 1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래요.
그렇다면 이렇게 추운 날에는
정많고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사랑리로
우리들의 참 좋은 사람♡ 득남이를 만나러 오세요!
군수선거 동양예술극장2관 권오성 득남 |

| 오늘은 24절기 가운데 스물세 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인 소한 小寒 입니다. '소한 추위는 꾸어다가라도 한다'라는 속담이 있는데요. 일년 중 제일 추운 날이라는 방증이겠죠. 이때문인지 오늘 날씨도 정말 춥네요.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 소한이야 |

| 오늘 소한인데 오제보다 덜 춥다.... |

| 뭐야 오늘 소한이야? |

| Sohan_MLF 소한ㄴ아 생일 축하해!! 엽전으로 후려치는ㄴ 상단 아가씨 해줘 |

| KC_16_Arashi 맛있는 것 드시길 바랍니다. 아, 오늘 소한이라고 합니다. 주의하시길.. |

| 소한 추위가 무서워 도움받아 출근했네유..... |

| yikim1952 아주~주관적이지만 왠지 객관적으로 보이는 평가이십니다~
소한에 날이 춥습니다~감기조심하십시오~ |

| KoreanAir 소한의 명성 ? 을 확인시켜주는 수요일 아침! 버킹엄 궁전 앞 근위병 교대식!! 런던 여행을 한다면 꼭 보고싶은 0 순위^^ 보자마자 근위병이 안보였네요 모자도 외투도 까매서 :D
저도 씩씩하게 아침인사 드립니다.💂💪 |

| 오늘은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래요
어쩐지 아침에 출근하는데 얼굴이 찢어지는줄;;;;
따뜻하게 입고다닙시다 |

| luck5454 부산의 정보는 만구님 덕분에 새롭게 알게되는게 정말 많아요 >.< 오늘 소한으로 굉장히 춥습니다 감기 유의하셔요~ |

| gomtoro1974: 오늘은 소한이니까 아이스아메 |

| moongom119 오늘 소한이라고 일년중에 제일 추운날이래 |

| 굿모닝 에브리원^^ya0248 yhk9900 handel09 inGlade 굿이브닝 츄야^^ hy0572 kor_potato m00yaa 소한 추위가 몰려 왔습니다.
다들건강관리 잘 하셔요~^^ |

| 소한을 맞아 아이님이 제일 해보고 싶은 연성 : 24절기마다 로그 하나씩 모아서 일년이 지나면 그걸 모은 1년 로그를 만들어서 앤오님 드리는거....절기 별로 계절을 담고, 은애하는 마음을 담고. 또한 생각을 담아 선물해보고 싶다. |

| owl_marlene: 오늘은 '소한'이라구 많이 추운 날이라네요! 모두 따듯하게 입고 주무세요! |

| Chao3708 흐윽...감사합니다..덤님 그림도..우주 예쁜ㄴ데..왜..갤러리가... 눈물이 차올라서 고갤들어 흐윽..소한서하 우주 예쁜 커프루만년사랑... |

| luhan_stem 대한이 지나간 소한날 아침 루한이 사진이네여 두둠칫 부니님도 감기조심하세여 ♥ |

| 오늘은 '소한'이라구 많이 추운 날이라네요! 모두 따듯하게 입고 주무세요! |

| 오늘은 소한 小寒 입니다. 매서운 추위가 찾아와서 주말에는 오늘보다도 더 춥다고 하니 따습게 입고 다니시어 새해부터 아프지 않으시도록 건강 조심하세요. *^^* |

| todo_mido 마쟈 소한 !! 응~~ 나야 뭐 멀리다니는것도 아니고 실내에 계속있는건데 뭐! 잘 잤어?😁😁 |

| 뭐라굿 오늘이 소한이라구?! |

| iy_mido 오늘이 소한인가? 그렇댔어! 미도도 옷 따뜻하게 입고다녀? 알았지? 좋은아침! |

| gyeongnamdo: 아침인사
오늘 가장 춥다는 소한이네예
너무 웅크지지 마시고 가볍게 스트레칭 하시면서
힘차게 함 달려 보이시더 |

| 날씨정보 오늘은 소한! 찬 바람에 몸이 움츠러들고 있어요_ 서울은 아침기온이 -5℃로 시작해 당분간 바람도 계속 불어 더더더-욱 춥겠는데요, 낮에는 2℃정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

| 1년중 소한이 젤 춥때메?
맨날천날 추운데..... |

| 오늘이 1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으로 많이 추워졌네요~ 1월은 모든것들이 평화롭고 건강하며 언제나 행복한 날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 소한
24절기 중 스물세번째 절기 소한입니다.
왠열~~ 그래서 엄청 추웠구나,,,
소한집엔 놀러 가면 안되겠어요
따뜻한 차 한잔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새오~ |

| 오늘 소한이라 많이 춥대요 다들 옷 잘챙겨 입으시구 감기 조심하세요&,&! |

| 오늘 춥다. 몸도 마음도 움추려든다. 행복하고 재미있게 살아야지. 오늘이 소한이다. |

| Chao3708 ㄴ.....앤오도 태그 잘 안하는 판에.. 흐으릿 . 백년ㄴ만년 행쇼할거예요헉 맞닼 저 엊그제 인가 꿈에서 소한서하 나왔어요 대체? |

| 워 오늘 소한원래 춥지만 춥다!!! 따숩게 단디 입고 가입시더~! 주말!!주말을 달라!!!! |

| 출근길 더 추우셨구구?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임! 목도리 단디 매고 다니세영 어쩐지_춥더라니 소한_소환 |

| 절기상 소한답게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요 그래도 바람이 불지 않아 많이 춥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바람이라는게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느끼게 되네요. 그래도 오늘도 바람처럼 부드럽게 흘러가는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1월 6일 의료중재원 트위터시작합니다. |

| 아 오늘 소한이었구나 |

| 국립민속박물관의 한국세시풍속사전에 따르면 오늘 같은 소한 무렵이 가장 춥다고 하네요~ 오늘, 무엇보다 따뜻하게 챙겨입고 외출하세요~ 추워유 |

| 오늘은 24절기 중 23번째 절기로 작은 추위라는 뜻의 절기로 일 년 중 가장 춥다는 뜻도 가진 소한 小寒 인데요~ 추운 날씨 감기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 수요일도 110번과 힘차게 시작해요! |

| 네이버 실검 1위가 소한이다 소한을 소환으로 보고 소환선수에게 무슨일이!!! 생각한 나는 진퀴가 틀림없다.. |

| 종인아 오늘 가장 춥다는 소한이래요 옷 따뜻하게 입고 행복한 하루 보내기💖 |

| AZW170XV 맞다. 오늘이 소한이니만큼 너도 나갈 일이 있거든 단단히 껴입고 가야해! |

| DCdspline 오늘 소한이래요 추운게당연 |

| 오늘 소한이냐 |

| 소한은 소한인가부다 집에 있는데도 춥다 |

| 오랜만에 개운한 아침이다
소한추이로 춥다. |

| PU_GTT 오늘 소한이라 감기안걸리시게 조심하시길 : |

| 따끈따끈한 궁물이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동장군이 봄인척 너스레를 떨어도 소한의 추위는 숨길 수 없나봐요. 해피모닝~ : |

| Winter_TNT 소한- 따스한 손을 가진 사람의 이름. 꼭 기억할게 |

| 【KBS_opening】절기상 작은 추위를 뜻하는 ‘소한’이지만, 꽤 쌀쌀하네요. 오늘 서울의 낮 최고기온 2도, 대구·광주 7도로 종일 춥고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이 더 내려가니 감기 조심하세요. |

| 오늘 대한이가 집에 놀러와서 얼어뒤진다는 소한이라서 엄청 뜨거운 물로 오래 씻고 옷 많이 입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들고 출근함 여기서 스파이를 찾으시오 |

| 다소 겨울답지 않았던 이번 겨울은
소한을 맞아 특히 이름값을 한다는데
얼마나 추울지 단단히 대비를 해야 할듯,
오늘은,
겨울의 본색다운 소한입니다. |

| 농촌에서는 소한부터 입춘 전까지 추위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한다
소한즈음 갈무리 했던
먹거리들을 장만,
김장김치를 꺼내 만두를 빚고,
그득하게 장만해 두었던
깨농사로 깨강정을 만들고
가루내 준비했던 묵가루로 맛나게
묵을 쑤어 나누기도 한답니다. |

| 절기이야기
소한에는 특히 날씨에 관한 속담이 많은데 '소한 추위는 꿔다가도 한다'
'소한 얼음이 대한에 녹는다'등의 소한 추위가 매섭다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

| 절기이야기
오늘은 해가 양력으로 바뀌고 처음 맞는 절기 바로 소한
정초 한파라 하는 강추위가 오는 시기 동지와 대한 사이의 절기
작은 추위라,소한이라 불리지만
우리나라는 대한보다 소한이 더 춥다 |

| 오늘 소한이었어? 크... |

| 소한이래 드럽게춥네 소한 |

| kanda_1389 오늘 소한이라니까! 옷 뜨시게 입고 나가야행 😀 |

| 오늘은 소한이니까 아이스아메 |

| Kim_A_Mu_Gae 크으 생각만해도! 오늘소한인데 별탈없이 좋은하루되시길..! |

| 소한이라 꽁꽁싸맨 토끼새댁 '^'
에치! 에취! 정말정말추워요 |

| Q_Solee 오늘 소한이래! 옷 따뜻하게 입고!
우와악 꽁꽁 싸매고 병원가야게땅 😱 |

| 대한이가 소한이네 놀러갔다가 얼어죽었다는 소한입니다!! 모두모두 감기조심 건강 조심..😊😊 루한이도 감기조심 건강조심❤️❤️ |

| 어제보다 더 추운 오늘 바로, 소한입니다.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이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_^ |

| 소한이라더니 춥긴 춥구나... |

| redtimeleap 오늘 소한이래요 어쩐지 괘춥더라고요 힘세고 강한 수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ㅁ'/ |

| esp_950701: 태용아! 이틀동안 공연 수고 많았어요 😂😂 늘 좋은 공연 보여줘서 너무 고맙고..고맙고..... 정말 많이 좋아해🙆🏻💕💕💕💕 소한마리 잡아 바쳐서 보신시켜줄 만큼.... 🐮 |

| 오늘은 소한입니다
동장군님이 미쳐 날뛰는 날이죠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흐릿 |

| 맞다 오늘 소한이래요 그래선지 짱추움 덜덜덜덜 |

| mango_musical
자꾸만 연성을 회피하는 존잘러
몽실몽실
소한님과 함께 귀여움 투탑. |

| 오늘은 매서운 추위로 정평이 나있는 '소한'이라고 합니다! 추위로 인해 몸이 굽어지지 않도록 다들 단단히 챙겨입으세요~! 모커리한방병원은 굽은 등으로 인한 일자목, 거북목도 치료합니다^^ 1577-2575 |

| enddldl 지하철에서 내리면 진짜 춥겠죠오늘 소한이라고 하던데 |

| 소한이군여 트친분들 감기안걸리게 조심히 다니세용 : |

| 성남시 시장 이재명 환경정책과입니다.
2015.01.06 수 08시현재 대기질상태는
보통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일년중 가장 춥다는 소한입니다.
오늘하루도 따뜻하게
행복한 하루되세요^^ |

| KDD_Kuroshio 소한의 집에서 대한이 얼어붙었다. 라고도 하죠. 그만큼 추우니까요. |

| KC_Kaga_ 절대 이근 소한 수준이 아이라 본다! |

| KDD_Kuroshio 오늘이... 달력봄 소한...이군요. |

| 오늘은 일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 小寒 ⛄ 여러분의 방법으로 추위를 이겨내고 계시나요?+ㅁ+ 트윗기는 런던 근위병들과 함께 씩씩하게 아침 이륙인사 드립니다. 모두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 아침인사
오늘 가장 춥다는 소한이네예
너무 웅크지지 마시고 가볍게 스트레칭 하시면서
힘차게 함 달려 보이시더 |

| December_ru: 1년 중 가장 춥다는 소한이야.
따뜻하게 보내☕️ |

| zipbap_ff 오늘 소한이래요 씻고 나왔는데 진짜 추어요 |

| 오늘날씨 '소한' 출근길 강추위…강한 바람에 체감온도 '뚝' |

| 오늘은 대한이보다 무섭다는 소한입니다. 추위가 따끔따끔 피부에 와닿네요. 머플러 잊지 마시고 두르고 나가세요^^
굿모닝😘 |

| 좋은 아침.
실재로는 약간 춥습니다.
절기로는 소한..
소한 지나고 대한 지나면 입춘
곧 봄이다.
길어야 한달..
한달만 잘 적응하고 지내자.
오늘도 길을 나서는 이들이여
활기찬 하루가 되자! |

| 오늘이 대한도 얼어죽은 소한이라는데 덕질하다보니 하나도안춥네 |

| mahacool_ 좋아ㅏ 설정상 체구 왜소한..외소한....왜...외....애..... 언장옴 여튼 그런 애라서 저체중할거여떠 아리가또내! |

| 소한 치고는 덜 춥다. 어차피 이번 생은 온난화로부터 벗어날 수 없으니 올해는 일찍부터 골프나 쳐야겠... |

| in_namee: 오늘이 어제보다 춥답니댜. 소한이랍니댜... 😷⛄ |

| 오늘 소한 제일 춥다고 하던데 별로 안춥네
오늘 입은 것 = 히트텍+제일두꺼운니트+후리스+제일두꺼운파카+목도리+기모바지 |

| YachiJJang 오늘같은 소한엔 이불밖은 너무 위험한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