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_avy_NEB
Ssson_owo 실업급여는 몰겟는데 퇴직금은 확실히 받아요 식권두 없대요....터벅....... 신고하고싶음
Evgenis_Rex22
athmtg1: 아르바이트 그만 두고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쓰면 그게 사기입니다. =ㅅ=
DARIM_0
athmtg1: 실업급여란게 그냥 받아지는게 아니라.. '권고사직'인 경우에 한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퇴직'이니 '자진사퇴'같은 경우가 되면 실업급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런데 '누구나 직장 없어지면 받을 수 있는'것처럼 떠들면…
Evgenis_Rex22
athmtg1: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가 아니라, '고용보험에 가입이 된다'는 것이고, '고용보험료 납입'을 하는 것이지 '그걸로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정도지, '진짜 받을 수 있다'고 하면, 솔직히 의문이네요.
Cats_field
athmtg1: 실업급여 받을 때 담당자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자진퇴사냐, 권고사직이냐'인데요, 자진퇴사면 조건 미달이라고 못받아요. 그런데 대학생 아르바이트 그만두면, 얼마나 '권고사직'이 될까요? 대부분은 취업이 되면서 자진퇴사…
holonoal2
aircon77: 뭔 개소리들이야... 실업급여 고용보험에서 나오는거고, 그 비용 자체가 사용자와 근로자가 각각 반씩 부담하는건데 직장인 통수니 뭐니하는 놈들은 재원이 어서 튀어나오는건지도 관심 없다는건가.
_born2Bbone
실업급여는 6개월이상 정규직인사람만되는거아님?

실업급여, 받는다 대학생도 병행하는 받을 뉴스 아르바이트학업 상하한액 개정 하한액 누구나 고용보험법

ALT_EISEN_
서울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고향에서 실업급여 받을때 일정 기간동안 취업 활동 증명 이거 안하면 실업급여 못받거든요. 할때 창구 직원 분이 그다지 친절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할 지 - 아니면 창구로 갈 지 고민입니다.
abijammm
근데 자발적인 퇴사시 실업급여 못받는건 뉴질랜드도 똑같....
agentgae
qwer7537 으음 자발적 중도퇴사는원래 못 받는게 맞는데 이번에 알바학업병행하는 대학생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다는 정책에 대해서 그러나 이런 조항이 생겨서 효과없다!! 고 써놨길래..원래있는거 아닌가 하고요
ALT_EISEN_
실업급여 주는 곳에서 실업급여 받는 인원이 다른 돈 받는 일하는지 조사하는게, 꽤나 철저하다고 들어서요. 아마 교육도 할겁니다.
gayhades
ALT_EISEN_: 실업급여 하니까, 빨리 신청해야겠네요. 근데 실업급여 받는 과정이 어렵다기 보다는, 이래저래 번거로운 부분이 많더군요. 그리고 주의할 점은 실업급여 받는 동안 아르바이트 포함해서 '돈 받는' 일하면 안됩니다. 걸리면 실…
ALT_EISEN_
실업급여 하니까, 빨리 신청해야겠네요. 근데 실업급여 받는 과정이 어렵다기 보다는, 이래저래 번거로운 부분이 많더군요. 그리고 주의할 점은 실업급여 받는 동안 아르바이트 포함해서 '돈 받는' 일하면 안됩니다. 걸리면 실업급여 두배분의 벌금 부과!
athmtg1
실업급여란게 그냥 받아지는게 아니라.. '권고사직'인 경우에 한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퇴직'이니 '자진사퇴'같은 경우가 되면 실업급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런데 '누구나 직장 없어지면 받을 수 있는'것처럼 떠들면, 사기라고 할 수 밖에요

_exo_e_x_o
실업급여가 될지 안 될지 모르는 상황이라서 애매하다.. 나 노는 거 잘못한다고
sada69c59
올해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 재학생도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법적으로 고용보험 가입하면 실업조건에 따라 대학생이건 아니건 다 받는거야 찌라시야 자발적 실업은 실업급여 안주는거고 알겠냐?
byeongsandang
나도 실업급여 대상 되나
witddn
아나는!!!!! 실업급여 왜 못받게하는지 이해가안된다고!!!!!!! 여러분이 공짜로 주는돈입니까 내가 꼬박꼬박 내던 돈 받겠다는데!!!!!!!!!!!!
bearbean01
알바생, 대학생도 실업급여를 받는다라.. 꿈 같은 이야기 같은데..
roarebrown
실업급여는 실업의 의미를 충족하는 비자발적 이직자에게 수급자격을 인정하는 것이지만, 자발적 이직자의 경우에도 이직하기 전에 이직회피노력을 다하였으나 사업주측의 사정으로 더이상 근로하는 것이 곤란하여 이직한 경우 이직의 불가피성을 인정하여 수급자격 부여
yahiminn
실업급여 받으려면 최소 6개월은 가입해놔야하는데어이고일용직으로 3개월넘게 신고하면 바로 4대보험 가입하라고 재촉하는데 잘도 6개월 이상씩 일용직으로 신고하겠다
roarebrown
실업급여 수령 조건 중에 인강 듣고 퀴즈 푸는 것도 있는데 퀴즈는 뭐 쉽고, 요약하자면 구라치다 걸리면 손모가지 후략
roarebrown
_chixuan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뉨
PRES2O
애초에 실업급여를 왜 주는건지 생각해보면...
sosgur82
DCDaxter 퇴직금 : 실업급여
sangyi_h
110callcenter: qorkrud 네 트친님 문의주신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퇴직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하다 자발적 이직이 아닌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계약기간 만료 등의 회사사정에 의한 사유로 직장을 그만둔
Stang_kun
실업급여라...못받네 나는...
110callcenter
qorkrud 네 트친님 문의주신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퇴직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하다 자발적 이직이 아닌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계약기간 만료 등의 회사사정에 의한 사유로 직장을 그만둔
qorkrud
110callcenter 실업급여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transt_82
진퇴양난. 자발적 사직 -> 실업급여 0 해고 -> 다음 취직에 불리 이직준비 -> 눈총
mangonaam
나도 실업급여 받나?
kangminhyeok87
알바도 이제 고용보험 들어준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발전이라고 본다. 실업급여는 솔직히 구라고..
athmtg1
아르바이트 그만 두고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쓰면 그게 사기입니다. =ㅅ=
athmtg1
실업급여 받을 때 담당자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자진퇴사냐, 권고사직이냐'인데요, 자진퇴사면 조건 미달이라고 못받아요. 그런데 대학생 아르바이트 그만두면, 얼마나 '권고사직'이 될까요? 대부분은 취업이 되면서 자진퇴사 형식이 될텐데?
athmtg1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가 아니라, '고용보험에 가입이 된다'는 것이고, '고용보험료 납입'을 하는 것이지 '그걸로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정도지, '진짜 받을 수 있다'고 하면, 솔직히 의문이네요.
Woohuimin
peck_new 12학점 이상 듣는 대학생 알바생들한텐 실업급여를 안 줬는데 이제 그 이상 듣는 대학생들이 3개월 이상 아르바이트하고 그만두면 실업 급여 나와
Woohuimin
peck_new 실업급여 준단 소리 같은데 기다려봐
0blaxta0
헉 맙소사 실업급여라니
aircon77
뭔 개소리들이야... 실업급여 고용보험에서 나오는거고, 그 비용 자체가 사용자와 근로자가 각각 반씩 부담하는건데 직장인 통수니 뭐니하는 놈들은 재원이 어서 튀어나오는건지도 관심 없다는건가.
sosgur82
대학생들이 실업급여 받는게 그렇게 꼬운가
sosgur82
껄 대학다니면서 알바짤린 대학생애들 실업급여 주는게 뭐가 그렇게 불편하셔서 직장인 통수라고 하는거지
DM_FRLG
단매 눈 뜨고 일어났는데 실업급여 들어와 있으면 좋겠다
sera_del
near_and_dear90 권고사직이야?6개월이상에 권고사직이나 계약 만료여야만 실업급여나와
near_and_dear90
sera_del 나두나두 가고싶다 <-< 아 실업급여 9일 부족해서 못받아 세상 망했으면...
rioring
seokryudara 그러한가 님도 실업급여나 받으셈..생각보다 마니나옴
Twinkle_RA
망해라 망해라 실업급여 받게 망해라 망해라
lovesme03
오전에는자동차고치고오후엔고용노동센터가서실업급여신청하고..끝나고나니까배가부글부글거려서참기힘들고..참나..공부언제하나..공부시작한초반부터너무한거아니야??왜이래~~이제아이패드도다놓고가고..폰도공부할땐집어넣어버려.공부하자이제
hckwmmk
jerry_jji 주세요 달콤한 그맛 실업급여~
DM_FRLG
hareup_oo 일 그만두고 1년 사이에 신청하면 되는데 이게 문제가 뭐냐면. 1일에 신청을 하면 2주뒤에 방문해서 교육을 듣고 그러면 2주일 치 실업급여를 줌. 나는 32만원 정도 받았거든. 그 다음은 내가 15일에 저 교육을 들었으면
DM_FRLG
hareup_oo 헉 그래.. 실업급여 내일 나오길 빌어줘
ff_cruella
와 오늘회의떄 사장님 말하는데 졸았다 사장님 새해 기념해서 저좀 잘라주세요 실업급여 받으면서 파판하게
noahkor_noah
hopesumi: 일자리나빠서 자주 해고되고 그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에게 실업급여 빼앗겠단 고용부. 5년간 3회이상 실업급여받는 사람이 고작 1.8%이고 대부분 사회적약자인데 이걸 금지? 재벌에게 이렇게 좀 하지. 강자에겐 관대, 약자에…
fdu534
대규모 구조조정 예정인데.. 정부는 그 보다 앞서 실업급여를 수정했다... 1번 계속 찍어라!!! 무지랭이들아...
ksrvn2000
mylokistrike 빡센거는 이미 골병들어서 하지도 못 하겠고 말이에여나라에서 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재학생은 안되고 실업급여도 못받는데 그냥 살지 말라는 것 같은 ^ㅅ^
434dreamlolol
anwaToT 실업급여주세요^^
jamong410
실업급여!! 자진퇴산대 주려나 <
Sian_TL
솔직히말하면 실업급여타면서 3개월을 놀고싶지만 그랬다가는 진짜 죽을것같아서......
KeyHaMi
고용보험이랑 실업급여 잘아시는분
blan_maguro
어이 사장님아 내 고용보험 상실신고 어케됐냐고 ㅁ" 내 실업급여 이싸라마
metamopping
아 빨리 실업급여 받아야지 모든 이를 뿌리치고 잠수를 탈 것이다
N_avy_NEB
U_Air_ 마쟈 웨 퇴직금이나 실업급여를 나한테 물어보냑오... 회사에 물어보락오....
n01692840242
얼마되진 않겠지만, 퇴사 한 후 실업급여 신청 하는걸 깜빡했네. 요즘 정신줄 놓고 산다. 이유는 있지만
DM_FRLG
실업급여 성공!
nitorijjang
실업급여 마지막 날인데 이제 돈 떨어진당. 뒤질까. 슬슬
fdu534
대규모 구조조정 앞두고 실업급여까지 손을 됐구나
hippopokk
mon_BH_cheri 아뇨 실업급옄 교육받으러 가따왓어여
DM_FRLG
으어어 실업급여하고 빨리 병원 다녀와야겠다
DM_FRLG
아 안되겠다 실업급여만 하고 병원 다녀와야겠다
Hugo_B_schleger
Evan_R_Delling ....나 이제 실직자야.... .....실업급여 나오겠지.....? ......퇴직금 받았는데 이걸로 뭐할까요 수트맞출까 우리........? 웅얼꿍얼.
chocho0204
회사 나 잘라줬으면.,,, 그럼 나 실업급여 받고 놀래,,....😭😭😭😭😭😭😭😭
kangminhyeok87
최저임금보다 실업급여가 많단다? 최저임금이 죤나 낮다는 생각을 안하나봐. ㅂㅅ
S2weetRhyme
yns2s2 실업급여 못받앗져 취준 계속하고잇나여..?
bearbean01
ck_soite 자체 방학아..앙대 형.. 자체 방학은 실업급여 못 받지 않아여? 급 진지
bangeee2222
janie0921 회사문닫는다구 수고햇다고 돈 1/n빵해서 나눠주고 실업급여타게해줫스면.. ? 불로소득조아요..
honeybeevv
1월에 여행다녀오고 실업급여 좀 타먹고 백수 야
boooooooo_____
내일할일 일본앨범사다주는 친구의친구 악세서리 만들어주기 컴터랑 요리학원알아보기 사준거썩히지말고 그림작업하기 편지쓰기 시험정보찾기 실업급여는 어차피지금신청못하니까 아...재직증명서?퇴직증명서? 그것도찾고! 내일 밖에나가면 안되겠는데...?
hwang_unny
사람이 사람한테 잘 해주는 이유는 하나 밖에 없어요. "관심" 드라마 <실업급여 로맨스> 3회
swan_y_
Doyo_in13 헐 그럼 최부제 실직.. 실업급여 가능한가요 6개월 안 돼서 불가한가요
ideabus2
연초 부터 박대통령은 지속적으로 5대개혁을 밀어 붙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위기이니 또 실업급여 증액을 못하니 하고 국회를 탓하고 있습니다 단한번도 국회를 존중하지 않고 밀어 붙이다가 요번에 밀리면 끝이라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qwmp
실업급여는 최저임금이 아니라 실직이전의 임금에 연동이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Nameless_stars
lilingpo tlqnf 그러게요. 실업급여주는것도 아까운듯... 그럼 고용보험료를 낮추든가 해야죠.. 보험료는 높게 받고 싶고, 보험금은 주기 싫고... 고용보험이 언제 민영화되었나요... 별 미친소리를 다 하네요..
mh76_bot_4
일자리나빠서 자주 해고되고 그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에게 실업급여 빼앗겠단 고용부. 5년간 3회이상 실업급여받는 사람이 고작 1.8%이고 대부분 사회적약자인데 이걸 금지? 재벌에게 이렇게 좀 하지. 강자에겐 관대, 약자에겐 잔인한정부. 은수미
mingoominkoo
아 진짜 실업급여는 그렇다치고 패키지 준비하는데 취업활동 하라는건 너무하네...0 난 성의없이 이력서 넣는걸 싫어한단 말이야 교육받고 싶다는데 이력서를 넣으라니 미친... 어절 수 없지
alwaysdockgi
blue4943: 다선에 야당대표까지 한 김한길 탈당 기사가 네티즌들이 많이 본 기사 6위에 간신히 턱걸이 함. 1위 웹젠 김병관의장 더민주당 입당 2위 문 더민주당 탈당 지역에 새인물 내세우겠다. 3위 미여아 단추형 건전지 삼키고 사망 4위…
ALT_EISEN_
Takoyaki_501JFW 교육 이후에 취업활동 증명도 좀 귀찮은데, 얼른 재취직해서 조기취업수당이나 받아야겠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석달정도 실업급여 받아서 생활한 적이 있거든요.
1mcknight1
노동개혁? 5대 법안에 실업급여 끼어 넣은거 알곤 있었는데 와~ 그걸 최저임금이랑 연결시켜서 저런식으로 이야기 하냐? 니들 정말 너무한거 아니냐? 그나마도 하한액 낮추고 상한액 올리는 거잖아 장난하냐?
blue4943
다선에 야당대표까지 한 김한길 탈당 기사가 네티즌들이 많이 본 기사 6위에 간신히 턱걸이 함. 1위 웹젠 김병관의장 더민주당 입당 2위 문 더민주당 탈당 지역에 새인물 내세우겠다. 3위 미여아 단추형 건전지 삼키고 사망 4위 실업급여관련 등
namu_zero
yns2s2 S2weetRhyme 저고 실업급여 받으면서 6개월 실업급여 정말 개꿀
namu_zero
S2weetRhyme yns2s2 근데 실업급여 받으면 짱좋음
icunafm
Carpwriter: 김한길은 안철수와 함께 실업급여 받다가 영원히 백수가 되겠지요.
Carpwriter
김한길은 안철수와 함께 실업급여 받다가 영원히 백수가 되겠지요.
shokorani
주식 재테크 주식어플 주식부자 모의투자 주식사이트 주식하는법 주식시장 美 2세 소녀, 단추형 건전지 삼키고 사망실업급여 주식공부 주식투자 주식용어 펀드 주식형펀드 국내주식형펀드
famousgosin
사직서 쓰고나서 니가 제 발로 나갔다고 회사에서 잡아 떼면 어쩔 건데? 그럼 실업급여 못 받아.
Cotton_Mellow
teezne 22개는 인간적으로너무많다보니 게다가 실업급여가 다음달까지만 나와서 취직도하러다녀야되고 바쁘다보니 취업하면 한달에한장 그릴수있을까말까라이번달에 최대한 다해놔야 맘이편할것같아요...
doranroad
chy6085 그래서 혹시 모르니 이제 이력서도 업데이트 해야 하고 회사도 좀 찾아보고 해야 하는데 넘 귀찮아요.. 뭐 연장 안되면 실업급여도 나올테니... 일이 손에 안잡혀서 사주도 보고 사주봐주시는 분이 타로도 봐줬는데 결과가 좋아서 그냥
mh76_bot_4
국민이 "고용보험에 의존해서 문제?' 세계 최장시간 일하고 사회적보호조차 취약한 시민이 실업급여받으려 직장 그만둔단 정부여당. 재벌이 폭리나 불법에 의존하는건 안보이고, 있지도않은 '고용보험의존'은 상상해내는 정부. 노동개악_절대안돼 은수미
alons_talf
한국 돌아가면 일단 고용센터 가서 실업급여 신청 하고 교육은... 으음..... ´・_・` 딱히.....
jamong410
실업급여 신청..될까?
ruzyou
바로 취업할지 실업급여 다 받아서 가방을 살지 고민하고 있다
lwt55dgcha1
hopesumi: 꼼꼼한 박근혜정부: 성남시등 지자체가 1만원 이하 건보료체납자 12만여가구 를 불우이웃돕기 방식등을 통해 대납해준것 가로막기, 생활임금조례제정 가로막기, 공공산후조리원 가로막기, 취약층의 실업급여없애기...일케 꼼꼼하니 잠못…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