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른전 썬-5] 그애
@_exo_e_x_o _exo_e_x_o](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03743754743808/fdNM5_i1_normal.jpg)
| 실업급여가 될지 안 될지 모르는 상황이라서 애매하다.. 나 노는 거 잘못한다고 |

| 올해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 재학생도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법적으로 고용보험 가입하면 실업조건에 따라 대학생이건 아니건 다 받는거야 찌라시야 자발적 실업은 실업급여 안주는거고 알겠냐? |

| 나도 실업급여 대상 되나 |

| 아나는!!!!! 실업급여 왜 못받게하는지 이해가안된다고!!!!!!! 여러분이 공짜로 주는돈입니까 내가 꼬박꼬박 내던 돈 받겠다는데!!!!!!!!!!!! |

| 알바생, 대학생도 실업급여를 받는다라..
꿈 같은 이야기 같은데.. |

| 실업급여는 실업의 의미를 충족하는 비자발적 이직자에게 수급자격을 인정하는 것이지만, 자발적 이직자의 경우에도 이직하기 전에 이직회피노력을 다하였으나 사업주측의 사정으로 더이상 근로하는 것이 곤란하여 이직한 경우 이직의 불가피성을 인정하여 수급자격 부여 |

| 실업급여 받으려면 최소 6개월은 가입해놔야하는데어이고일용직으로 3개월넘게 신고하면 바로 4대보험 가입하라고 재촉하는데 잘도 6개월 이상씩 일용직으로 신고하겠다 |

| 실업급여 수령 조건 중에 인강 듣고 퀴즈 푸는 것도 있는데 퀴즈는 뭐 쉽고, 요약하자면 구라치다 걸리면 손모가지 후략 |

| _chixuan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뉨 |

| 애초에 실업급여를 왜 주는건지 생각해보면... |

| DCDaxter 퇴직금 : 실업급여 |

| 110callcenter: qorkrud 네 트친님 문의주신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퇴직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하다 자발적 이직이 아닌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계약기간 만료 등의 회사사정에 의한 사유로 직장을 그만둔 |

| 실업급여라...못받네 나는... |

| qorkrud 네 트친님 문의주신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퇴직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하다 자발적 이직이 아닌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계약기간 만료 등의 회사사정에 의한 사유로 직장을 그만둔 |

| 110callcenter 실업급여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진퇴양난.
자발적 사직 -> 실업급여 0
해고 -> 다음 취직에 불리
이직준비 -> 눈총 |

| 나도 실업급여 받나? |

| 알바도 이제 고용보험 들어준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발전이라고 본다. 실업급여는 솔직히 구라고.. |

| 아르바이트 그만 두고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쓰면 그게 사기입니다. =ㅅ= |

| 실업급여 받을 때 담당자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자진퇴사냐, 권고사직이냐'인데요, 자진퇴사면 조건 미달이라고 못받아요.
그런데 대학생 아르바이트 그만두면, 얼마나 '권고사직'이 될까요?
대부분은 취업이 되면서 자진퇴사 형식이 될텐데? |

|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가 아니라, '고용보험에 가입이 된다'는 것이고, '고용보험료 납입'을 하는 것이지 '그걸로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정도지, '진짜 받을 수 있다'고 하면, 솔직히 의문이네요. |
![[오딘]우희민 (리퀘2)
@Woohuimin Woohuimi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695953972563968/wF4olDdl_normal.jpg)
| peck_new 12학점 이상 듣는 대학생 알바생들한텐 실업급여를 안 줬는데 이제 그 이상 듣는 대학생들이 3개월 이상 아르바이트하고 그만두면 실업 급여 나와 |
![[오딘]우희민 (리퀘2)
@Woohuimin Woohuimi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695953972563968/wF4olDdl_normal.jpg)
| peck_new 실업급여 준단 소리 같은데 기다려봐 |

| 헉 맙소사 실업급여라니 |

| 뭔 개소리들이야...
실업급여 고용보험에서 나오는거고, 그 비용 자체가 사용자와 근로자가 각각 반씩 부담하는건데 직장인 통수니 뭐니하는 놈들은 재원이 어서 튀어나오는건지도 관심 없다는건가. |

| 대학생들이 실업급여 받는게 그렇게 꼬운가 |

| 껄 대학다니면서 알바짤린 대학생애들 실업급여 주는게 뭐가 그렇게 불편하셔서 직장인 통수라고 하는거지 |

| 단매 눈 뜨고 일어났는데 실업급여 들어와 있으면 좋겠다 |

| near_and_dear90 권고사직이야?6개월이상에 권고사직이나 계약 만료여야만 실업급여나와 |

| sera_del 나두나두 가고싶다 <-< 아 실업급여 9일 부족해서 못받아 세상 망했으면... |

| seokryudara 그러한가 님도 실업급여나 받으셈..생각보다 마니나옴 |

| 망해라 망해라 실업급여 받게 망해라 망해라 |

| 오전에는자동차고치고오후엔고용노동센터가서실업급여신청하고..끝나고나니까배가부글부글거려서참기힘들고..참나..공부언제하나..공부시작한초반부터너무한거아니야??왜이래~~이제아이패드도다놓고가고..폰도공부할땐집어넣어버려.공부하자이제 |

| jerry_jji 주세요 달콤한 그맛 실업급여~ |

| hareup_oo 일 그만두고 1년 사이에 신청하면 되는데 이게 문제가 뭐냐면.
1일에 신청을 하면 2주뒤에 방문해서 교육을 듣고 그러면 2주일 치 실업급여를 줌. 나는 32만원 정도 받았거든.
그 다음은 내가 15일에 저 교육을 들었으면 |

| hareup_oo 헉 그래.. 실업급여 내일 나오길 빌어줘 |

| 와 오늘회의떄 사장님 말하는데 졸았다 사장님 새해 기념해서 저좀 잘라주세요 실업급여 받으면서 파판하게 |

| hopesumi: 일자리나빠서 자주 해고되고 그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에게 실업급여 빼앗겠단 고용부. 5년간 3회이상 실업급여받는 사람이 고작 1.8%이고 대부분 사회적약자인데 이걸 금지? 재벌에게 이렇게 좀 하지. 강자에겐 관대, 약자에… |

| 대규모 구조조정 예정인데.. 정부는 그 보다 앞서 실업급여를 수정했다... 1번 계속 찍어라!!! 무지랭이들아... |

| mylokistrike 빡센거는 이미 골병들어서 하지도 못 하겠고 말이에여나라에서 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재학생은 안되고 실업급여도 못받는데 그냥 살지 말라는 것 같은 ^ㅅ^ |

| anwaToT 실업급여주세요^^ |

| 실업급여!! 자진퇴산대 주려나 < |

| 솔직히말하면 실업급여타면서 3개월을 놀고싶지만 그랬다가는 진짜 죽을것같아서...... |

| 고용보험이랑 실업급여 잘아시는분 |

| 어이 사장님아 내 고용보험 상실신고 어케됐냐고 ㅁ" 내 실업급여 이싸라마 |

| 아 빨리 실업급여 받아야지 모든 이를 뿌리치고 잠수를 탈 것이다 |

| U_Air_ 마쟈 웨 퇴직금이나 실업급여를 나한테 물어보냑오... 회사에 물어보락오.... |

| 얼마되진 않겠지만, 퇴사 한 후 실업급여 신청 하는걸 깜빡했네.
요즘 정신줄 놓고 산다. 이유는 있지만 |

| 실업급여 성공! |

| 실업급여 마지막 날인데 이제 돈 떨어진당.
뒤질까.
슬슬 |

| 대규모 구조조정 앞두고 실업급여까지 손을 됐구나 |

| mon_BH_cheri 아뇨 실업급옄 교육받으러 가따왓어여 |

| 으어어 실업급여하고 빨리 병원 다녀와야겠다 |

| 아 안되겠다 실업급여만 하고 병원 다녀와야겠다 |

| Evan_R_Delling ....나 이제 실직자야.... .....실업급여 나오겠지.....? ......퇴직금 받았는데 이걸로 뭐할까요 수트맞출까 우리........? 웅얼꿍얼. |

| 회사 나 잘라줬으면.,,, 그럼 나 실업급여 받고 놀래,,....😭😭😭😭😭😭😭😭 |

| 최저임금보다 실업급여가 많단다? 최저임금이 죤나 낮다는 생각을 안하나봐. ㅂㅅ |

| yns2s2 실업급여 못받앗져 취준 계속하고잇나여..? |

| ck_soite 자체 방학아..앙대 형.. 자체 방학은 실업급여 못 받지 않아여? 급 진지 |

| janie0921 회사문닫는다구 수고햇다고 돈 1/n빵해서 나눠주고 실업급여타게해줫스면.. ? 불로소득조아요.. |

| 1월에 여행다녀오고 실업급여 좀 타먹고 백수 야 |

| 내일할일
일본앨범사다주는 친구의친구 악세서리 만들어주기
컴터랑 요리학원알아보기
사준거썩히지말고 그림작업하기
편지쓰기
시험정보찾기
실업급여는 어차피지금신청못하니까
아...재직증명서?퇴직증명서? 그것도찾고!
내일 밖에나가면 안되겠는데...? |

| 사람이 사람한테 잘 해주는 이유는 하나 밖에 없어요.
"관심"
드라마 <실업급여 로맨스> 3회 |

| Doyo_in13 헐 그럼 최부제 실직.. 실업급여 가능한가요 6개월 안 돼서 불가한가요 |

| 연초 부터 박대통령은 지속적으로 5대개혁을 밀어 붙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위기이니 또 실업급여 증액을 못하니 하고 국회를 탓하고 있습니다 단한번도 국회를 존중하지 않고 밀어 붙이다가 요번에 밀리면 끝이라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

| 실업급여는 최저임금이 아니라 실직이전의 임금에 연동이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

| lilingpo tlqnf 그러게요. 실업급여주는것도 아까운듯... 그럼 고용보험료를 낮추든가 해야죠.. 보험료는 높게 받고 싶고, 보험금은 주기 싫고... 고용보험이 언제 민영화되었나요... 별 미친소리를 다 하네요.. |

| 일자리나빠서 자주 해고되고 그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에게 실업급여 빼앗겠단 고용부. 5년간 3회이상 실업급여받는 사람이 고작 1.8%이고 대부분 사회적약자인데 이걸 금지? 재벌에게 이렇게 좀 하지. 강자에겐 관대, 약자에겐 잔인한정부. 은수미 |

| 아 진짜 실업급여는 그렇다치고 패키지 준비하는데 취업활동 하라는건 너무하네...0 난 성의없이 이력서 넣는걸 싫어한단 말이야 교육받고 싶다는데 이력서를 넣으라니 미친... 어절 수 없지 |

| blue4943: 다선에 야당대표까지 한 김한길 탈당 기사가 네티즌들이 많이 본 기사 6위에 간신히 턱걸이 함. 1위 웹젠 김병관의장 더민주당 입당 2위 문 더민주당 탈당 지역에 새인물 내세우겠다. 3위 미여아 단추형 건전지 삼키고 사망 4위… |

| Takoyaki_501JFW 교육 이후에 취업활동 증명도 좀 귀찮은데, 얼른 재취직해서 조기취업수당이나 받아야겠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석달정도 실업급여 받아서 생활한 적이 있거든요. |

| 노동개혁? 5대 법안에 실업급여 끼어 넣은거 알곤 있었는데
와~ 그걸 최저임금이랑 연결시켜서 저런식으로 이야기 하냐? 니들 정말 너무한거 아니냐?
그나마도 하한액 낮추고 상한액 올리는 거잖아
장난하냐? |

| 다선에 야당대표까지 한 김한길 탈당 기사가 네티즌들이 많이 본 기사 6위에 간신히 턱걸이 함. 1위 웹젠 김병관의장 더민주당 입당 2위 문 더민주당 탈당 지역에 새인물 내세우겠다. 3위 미여아 단추형 건전지 삼키고 사망 4위 실업급여관련 등 |

| yns2s2 S2weetRhyme 저고 실업급여 받으면서 6개월 실업급여 정말 개꿀 |

| S2weetRhyme yns2s2 근데 실업급여 받으면 짱좋음 |

| Carpwriter: 김한길은 안철수와 함께 실업급여 받다가 영원히 백수가 되겠지요. |

| 김한길은 안철수와 함께 실업급여 받다가 영원히 백수가 되겠지요. |

| 주식 재테크 주식어플 주식부자 모의투자 주식사이트 주식하는법 주식시장 美 2세 소녀, 단추형 건전지 삼키고 사망실업급여 주식공부 주식투자 주식용어 펀드 주식형펀드 국내주식형펀드 |

| 사직서 쓰고나서 니가 제 발로 나갔다고 회사에서 잡아 떼면 어쩔 건데? 그럼 실업급여 못 받아. |

| teezne 22개는 인간적으로너무많다보니 게다가 실업급여가 다음달까지만 나와서 취직도하러다녀야되고 바쁘다보니 취업하면 한달에한장 그릴수있을까말까라이번달에 최대한 다해놔야 맘이편할것같아요... |

| chy6085 그래서 혹시 모르니 이제 이력서도 업데이트 해야 하고 회사도 좀 찾아보고 해야 하는데 넘 귀찮아요.. 뭐 연장 안되면 실업급여도 나올테니... 일이 손에 안잡혀서 사주도 보고 사주봐주시는 분이 타로도 봐줬는데 결과가 좋아서 그냥 |

| 국민이 "고용보험에 의존해서 문제?' 세계 최장시간 일하고 사회적보호조차 취약한 시민이 실업급여받으려 직장 그만둔단 정부여당. 재벌이 폭리나 불법에 의존하는건 안보이고, 있지도않은 '고용보험의존'은 상상해내는 정부. 노동개악_절대안돼 은수미 |

| 한국 돌아가면
일단 고용센터 가서 실업급여 신청 하고
교육은... 으음..... ´・_・` 딱히..... |

| 실업급여 신청..될까? |

| 바로 취업할지 실업급여 다 받아서 가방을 살지 고민하고 있다 |

| hopesumi: 꼼꼼한 박근혜정부: 성남시등 지자체가 1만원 이하 건보료체납자 12만여가구 를 불우이웃돕기 방식등을 통해 대납해준것 가로막기, 생활임금조례제정 가로막기, 공공산후조리원 가로막기, 취약층의 실업급여없애기...일케 꼼꼼하니 잠못…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