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 김고은 캐스팅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치어머니들한테 말 많이 들었더랬지. 막상 드라마를 보니 김고은이 안 어울린다기보다는 작가가 홍설 캐릭터를 좀 잘못 잡고 있는 듯해 그게 걸림............어멋 우렁찬 부치언니도 나오시는군하 .. |

| 우와 치인트 의외로 재밌엌뭐지 김고은 짱이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 김고은 연기는 잘하는데 흠 어울리나... |

| 머야......치인트 재밌쟈나.......김고은 개귀여워........매력쩐다.......그리고 유정은.....걍 유정이던뎈근데 상철선배 불쌍코드 안넣었음 좋겠음 이해불가 다른배역들도 잘어울리고 웹툰이랑은 다른느낌이었당 재밌었오 낼기대 |

| so2619 그러겝 사람ㅁ들 믹ㄱ 김고은ㄴ 생각보다 매력ㄱ타진다며...봐야겟ㅅ서... |

| 오..오옥...치인트 예상외로 재밌다..적절하게 전개 좀 빨라서 갠츈한듑......원래김고은조아햇는데 넘기여버 |

| 그러니까 내가 맨날 김고은 좋다고 하잖아!! |

| 그리구 상철선배도...왜케 막 어색하구 그르냐...김고은도 별로였는데 조연들 연기가 ㅈㄴㅂㄹ라 묻힘 |

| sadgrandmother_ 김고은 연기 어때? |

| XiU326_D0112_xo 김고은 연기 진심 와 보는내내 와우 웬툰은 고양이상 홍설이면 드라마는 강아지상 홍설로 생각하고 볼래 |

| whereisgunny 이건 김고은 때문이아니라 박보검이 케미요정이라서욬 |

| 치인트 김고은 연기 괜찮았나보네... 안봤는데 죠타 |

| bbugbbugdlw 김고은 눈이 너무 거슬린거빼곤 괜춘 |

| 아니 김고은 싫어하는것도 아닌데....... 부르둥절 |

| c__nini 저술마시는장면에서껐어요...김고은캐스팅부터망한것같구요... |

| dbgofls123 김고은... 술 취한 연기,, |

| 아 근데 김고은님한텐 죄송하지만 홍설 이미지랑 넘 안어울림,,, |

| 오늘 치인트 첫방이었읍니꽈??? 킬미힐미에 정신 팔려서 치인트도 못 봤네 홍설 케미 어땠을까 처음에 김고은 홍설이라는 거 보고 완전 캐붕이었는데 |

| 아 치인트 김고은보고 지현우인줄 |

| 김고은 머리좀 어떻게 해봐 박해진은 역시나 핵존잘이고요 그나저나 어차피 보지도 않을 거 내가 치어머니도 아닌데 신경쓰지 말자 |

| 치인트 생각보다재미있엌
김고은 매력터지고 박해진 목소리 꿀떨어진다 |

| hj_simple: 드라마 치인트!! 생각보다 괜찮았다. 첫방 챙겨보기 잘했다는 생각. 역시 박해진은 유정빼박b 눈빛, 연기 뭐 말할 필요도 없음 최고b 홍설은 원작의 분위기, 이미지랑은 다르지만 김고은만의 홍설 캐릭을 본 것 같아 원작과는 … |

| 영상 정확히 18초 봤는데 너무나 귀여운... 김고은...😢 |

| 드라마 치인트!! 생각보다 괜찮았다. 첫방 챙겨보기 잘했다는 생각. 역시 박해진은 유정빼박b 눈빛, 연기 뭐 말할 필요도 없음 최고b 홍설은 원작의 분위기, 이미지랑은 다르지만 김고은만의 홍설 캐릭을 본 것 같아 원작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좋았음b |

| 김고은 생각보다 낫다
재밌음 아직 보지도 않음 |

| <치즈인더트랩> 남주혁 상큼 터지는 것 원작 안 본 1인으로서 잘생긴 남자배우 +좋아하는 김고은 홍설 아님 보는 즐거움이 있다.. |

| 김고은 좀 귀여운데 몸매부럽다 |

| 모르겠고 일단 티비엔이 김고은을 괴롭히는건 알겠다. |

| Lovely__yh 이성경은 이해가지만 김고은은 좀 아닌거같다는 생각 |

| 치인트 김고은 귀엽네...귀엽......나도 대학 다시 다닐...엉엉 |

| 항상 유정 가상캐스팅에 박해진언급되는게 잘 이해안됐는데 어울리긴한다. 남주혁도 상큼하고 서강준 넘나 잘생긴것... 설이도 귀여운듯 김고은한테 그 머리는 안 어울리지만. |

| 김고은이 치인트 주인공이네 이유는 뭐지 |

| 김고은씨는 캐스팅때부터 자와자와했으니.. 다른 배우들은 이럭저럭 잘 어울리는거 같고. 나는 사실, 홍설이 웹툰 캐릭터 비쥬얼과 완전히 다른쪽이 더 좋지않을까 생각했었다. 원작과 완전히 똑같은 드라마는 좀 갑갑할거라 생각해서였음. |

|
치인트 박해진 치즈인더트랩 김고은 CheeseintheTrap |

| 김고은 다 좋으니까 제발 앞머리좀 자연스럽게 펴주시기를...... 제발요 앞머리 때문에 안그래도 부자연스럽고 가발같다구 |

| 뭣보다 김고은 존예.. |

| E_asykK 아나 김고은검색해서 제일이쁘게 나온게 저거라 올린건데ㅂㄷㅂㄷ |

| 아 근데 홍설 옷 스타일 그대로 따라한거 넘 좋더라 김고은 너무 말랐는데 옷은 옷대로 잘 받아서 되게 예쁨ㅂ |

| 솔직히 홍설 김고은이 된 이상
인하홍설이 답 |

| hanabi075 김고은... 홍설이랑 외모 매칭이 너무 안돼큐안 닮았졍 |

| 나만 김고은 예쁜가 ,, |

| 치인트 드라마 주변 반응보니까 재밌는 편인거같네 원작이랑 노선은 다르지만..
김고은이 좀 호불호 갈리는듯 |

| 치인트 기대안하고 봤다가 동생들이랑 웃으면서 재밌게 봤다 .여동생이나 나나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보니 더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그나저나 유정선배 박해진이 하길 정말 잘한듯 김고은은 무쌍이라그런지 뭔가 분위기도 잘어울림 남주혁 의외로 너무 잘해서 당황 |

| 엉어어아아아김고은 너무 예뻐 흐겋릏갛ㅀ |

| 치인트 첫방 괜찮은데? 김고은 연기력도 난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난 보라 역할을 맡으신 배우분이 넘나 매력적인 것! 은택이랑 케미터지면 진짜 핵좋아!!!!!!!!!워후 뭐 유정은 말 할 거 있나 근ㄷ 박해진 웃을 때 유정이랑 진짜 똑같음 |

| blooming_point 오 그래여??!! 낼 봐야게써요 저 김고은 완전 좋아하는데 개털이라니까 머리를 진짜 개털로 ㅁㄴ들어놓구.. 낼 봐봐야겠어요 예봄님 감사해요 ❤❤ |

| winnerjinju 서강준 존좋이구요 ... 일단 박해진 하드캐리 쩔구요... 김고은 넘나 사랑스럽구여... 남주혁 귀여워 쥭겠구여.... 이성경 짜증나게연기잘하구여...+ 개이쁨.. |

| 어쭙잖게 촌스럽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대학생들 심리도 잘 표현해주셨구 김고은양이 연기하는 홍설도 매력있어요 웹툰과는 다른 묘미라서 그런지 더 재밌게 잘 본듯 각색 잘 한것 같아요 치즈인더트랩 |

| 어 진짜 치인트 김고은은 아니야 |

| yeollovechu_ 여주는 김고은이고 남주는 박해진입니다요 !! |

| 김고은할바엔 왠지 차라리아이유가.나을러같다 |

| 흑흑 내가김고은 워낙 좋아해서그른가? |

| 눈누 홍설 너무 아니ㅣㅣㅣㅣ 김고은 진짜 이쁨 저런 푸들같은머리돜어눌린넼 |

| 치인트 드라마는 사실... 홍설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김고은이 못하진 않을거라고 생각했고... 유정은 비주얼이 다했고요 이성경은 좀 말이 나오겠던데... 백인하가 첨에 미친거 아냐?? 할땐 오 대박 잘한다 막 이랬는데 보면볼수록 보는 내가 힘들어 |

| 19484_ 안 어울림... 근데 김고은 매력 있게 생겼어 목소리 귀여워 |
![[삼온/4A] 후와랑
@yhy7445 yhy744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65223220260864/yQYO4kZL_normal.png)
| 김고은 글케 미스캐스팅이라고 욕하다가 드라마 보니까 좋다고 그러네...
연기하는 거 보기 전엔 연기력 개판이라느니 욕하지 마요 저번 영화때도 예뻤는데 왜 그렇게 욕만 해대실까 |

| 여러분 홍설 미스캐스팅 아님김고은 소름끼치는 차가운 눈빛이랑 말도 안되게 사랑스러운 눈빛 둘 다 보여줄 수 있는 배우임!! 내용과 편집만 좋으면 정말 매력이 빛을 발하는 배우랍니다!!! |

| 치인트 김고은은 존예임. |

| mikhailobna 김고은 괜찮음? |

| 그래도 오늘은 김고은. |

| huntandveigo: 김고은도 정말 남배우랑 케미없는 배우구나 |

| lusun916 나도 헉헉 근데 김고은 다리보고 다이어트 의지르 한번 더 불태움 |

| gywld_ 박해진은 캐스팅 할 때부터 만장일치였으니ㄱㄱㄱㄱ 김고은 연기잘해?? 호불호 좀 갈리던데 |

| 치인트 후기
1. 유정은 만찢남
2. 김고은은 너무 귀여움 너무 귀여워서 짜증날정도; 진짜 약간 까칠해야되는데 뭘먹고 그렇게 귀여움;
3. 김상철은 오늘도 발암
4.손민수년 보기만해도 발암
5.백인하 눈 뒤집어지능거 개신기 |

| 연기를 연기답게 하는 건 박해진.. 연기로 봐줄 수 있는 건 서강준 김고은그 외 나머지는 안습이라 진득하게 못보겠다.. |

| 왜 때문에 연기는 박해진만 하는가...캐스팅 뜰때부터 예상은 했다만 김고은 연기도 연긴데 왤케 애를 얼빵하게 대본쓰고 연출도 이상해서 이게 뭔 내용이지싶음 원작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

| gs_love_0112 박해진이랑 김고은이랑 서강준 이성경! 주연은 이정도입니당 |

| shinnam34 진짜 감정연기 소름돋음 특히유정도잘소화하고 걱정햇던 홍설 김고은 진짜 연기대박 다만족 진심 인생작 |

| 이성경은 연기가 쪼오금 2% 모자르다...☆ 김고은은 0.2%.....아 연기력 너무 아쉬워그리고 상철선배 새끼 를 그래도 이런 일을 저지를만큼 절박했당이렇게 포장한건 맘에 안들어; 이기적인 애들 합리화하는것 같아서 거북했음ㅗ |

| JDC_v ㄱㄱ어찌됐든 김고은 홍설 솔직히 안어울리지않냐 진짜 1도안어울려
오히려 홍설이 손민수같다고 |

| 김고은 저머리는 뭘까 갈색머리가 안어울리는가봐 |

| 제발 누가 나한테 김고은 가발인지 아닌지 알려줬음 좋겠다 검색해도 안나와 |

| 김고은 개이뻐 |

| 치인트 재밌움 졸잼 박해진 잘생겼고 김고은 조녜 무쌍인데도 존예고 졸귀야 쾅 |

| ㄹ 김고은쨩 홍설 진짜 귀엽구 진짜인간적입니다 유정도 진짜 나 박해진 유정닮앗단말 1도이해안하고있었는데ㅔ 드라마보니까 진짜 원찢이더라,,,상철도진짜 최고 |

| In_ensonacion byunnyo_gyool 설이 망했다고 내 김고은을... |

| 김고은은 아무리 봐도 언더커버 같음. 박해진의 범행 증거를 잡기 위해 대학생으로 위장한. 둘이 연애할 가능성이 전혀 없어 보인다 |

| instiz 김고은 머리가... ... .. ..... |

| 설이와 김고은은 조금 외모로는 안어울렸지만 헤어스타일이 잘 살린듯. 역시 연기가 몇프로 부족해. 기대만큼은 잘 나온거 같다. 스토리가 어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치인트 |

| 치인트 1화 보고 느낀 점 : 설이 연기한 김고은씨가 귀엽다 |

| 김고은 보는 재미가 쏠쏠하겠군 |

| NaBi_farm 남자배우 3명은 맘에 드는데 여주가...김고은이 전 또 박소담인줄 |

| CRUSH_ON_4_94 마자 나 웹툰 보려다가 그냥 포기했는,,, 박해진 존잘 엉엉 김고은도 죠아 |

| ShwaS217 근데 김고은님이연기잘하고이래서 괘ㅏ찮은걸 머리가방해함 |

| yangbbossal 은교가 김고은 일텐데... .. 아닌가요? |

| 김고은씨의 홍설 엄청 어색할 줄 알았는데 괜찮은것같다.....일단 박해진 유정은 진리 |

| whereisgunny 미친 김고은과 미친 이민기도 생각해주새오 복길님 |

| 치인트 드라마는 전개 속도가 빨라서 볼 만 하긴 하다. 김고은과 보라역 연기가 너무 거슬리긴 하지만... 박해진과 서강준과 남주혁 보는 맛으로 견디뮤 |

| 하도 치인트 치인트 하길래 봤는데 1회라 그런가 되게 산만하다... 그리고 김고은 연기보다 이성경 연기가 더 충격;; |

| whereisgunny 김고은만 보여요..워낙 강한 캐릭터만 했던 여파인 것같기도 합니다. |

| nangkong_0114 그치...근데 김고은이 연기를 잘해서 생각보다 ㄱ괜찮! 근데 이성경 이미지 괜찮아서 기대했는데...아니...연기를... |

| 치인트 재밌는뎅? 김고은 귀여워서 이기도 하지만 싸패 돋는 박해진이...멋..흡..🙊 여기까지 하겠다. 후우.. 오랜만에 무섭고 땀듯한 사람 ? 봤네;; 만화 안봤지만 뭐 상관없겠다 |

| 김고은 흑발이 더 예쁜거 같으닥...8ㅅ8 흑발 개털도 좋았을거 같기도 하고.. |

| exo_exol__love_ 내말잌보면서 한숨나옴 저게 캐쥬얼이냐.... 그래도 옷이 김고은빨 |

| 김고은 넘나 잌버여 |

| 01_KJM_0522 사람들마다 달라요.
김고은 좋아하는 저는 잼나다에 한표 |

| 김고은 홍설이랑 느낌 완전 다른데 그냥 김고은 버전 드라마 홍설도 나쁘진 않아 걍 새로운 버전이라고 생각하고 봐야지 |

| 김고은은 정말 잘 하고 캐릭터 해석 자체도 잘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어째서 유정과도 백인호와도 뭔가 케미 보다는 곧 싸울 것 같은 기운만 도는가... |

| yangbbossal 김고은님은 원래 은교 나올때부터 매력적인 마스크죠.. .. 근데 뭐랄까 치인트 첫 포스터로는 나올수 없는 매력이 영상으로 보니 점점 예쁨예쁨이 보인달까. 귀엽고 예뻤습니다! |

| 김고은 긔엽다 |

| 김고은이 나온다는데!? |

| 아 치인트 김고은 이뿌당.. 웹툰만큼은 기대못하겟지만
드라마라고만 생각하면 재밋는듯 |

| 박해진은 진심 생각했던거만큼 유정역에 잘어울리고 김고은도 예상외로 잘하던데..... 그래서 볼만했ㅓ., |

| 김고은도 전작들에 비해서 웹툰 안본 사람이면 엄청 거슬릴 연기는 아닌 것 같고... 남주연 역할 맡은 배우분 발음만 어찌저찌하면 연기들도 나름 응... 8ㅅ8... 아아 정이 넘나 빡치는데 설레내오... |

| 그리고 나는 아직까지도 홍설=김고은에 미련이 남아있다구.. |

| 김고은 이성경 기대합니다. |

| ehgml7777 그냥 서강준 존ㄴ 안 어울릴줄 알았는데 얘가 연기 제일 잘하고 이성경 좀 오바 떠는 연기 잘함 헤헤... 그리고 보라랑 김고은도 잘하는데 ㄹ 은택이...남주혁 진짜 캡임 그리고 박해진 미모 ㄷㄷ |

| BX_your 김고은이 이쁘게 나오던데....헉... |

| 치인트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은듯...! 김고은씨 헤어스타일만 빼면 진짜 생각했던 거 이상임. 아 물론 생각했던 거 보다 말이아. |

| 김고은도 정말 남배우랑 케미없는 배우구나 |

| 네 치인트 박해진이 솔직히 다살린것 같구요 백인하는 만화 캐릭터에 비해 너무 촐랑대고 싸보이는 역할로 나왔고...서강준 안어울리고 김고은은 잘 모르겠고 의외로 은택이 보라 괜찮아서 놀란;;상철선배 저렇게 뚱땡이스타일 아닌데..허조교도 욕쟁이아닌데.. |

| 아 근데 김고은 진심 최고기ㅣ 같은 것ㅅ...보는내내 최고기만 떠오른ㄴ |

| 나 진짜 궁금해 김고은 가발이에요???????? |

| 김고은이랑 박해진이랑 칼들고 싸울거같았어 |

| 치인트감상평
=
1. 김고은씨 피부좋다.. 떡같아.. 말랑말랑.. 볼잡아땡기고싶다..
2. 유정=박해진 ...
3. 하재우 귀여워 3 |

| 김고은 짱 이쁘게 나와 우왕
알바로 힘들게 사는거 같은데 옷 욜랭 많아
뭐 무튼 조별과제의 딥빡과 나쁜냔들의 향연...하...벌써 힘들어😱 |

| 치인트 과연 어떨까 싶었는데 나쁘지 않다. 박해진도 김고은도. 다만 예고에서 맞춤 캐스팅이라 생각했던 이성경은 연기톤이 너무 튄다. |

| 오.. 치인트 엄청 옛날에 봤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듯 하면서도 안 난다 재밌당 역시 김고은 너무 좋아 |

| 난 알아버렸지... 김고은이 숏컷일때만 나의 식이라는것을... |

| 치인트 후기 : 누가 김고은 눈썹 염색 좀 시켜줘라 |

| 와 치인트 노잼일줄 알았는ㄷㅔ 재밌음,, 김고은도 매력있다 ㄱㅊ은듯 |

| 난 웹툰을 안보고 드라마를 봐서 그런지 홍설역 괜찮은거 같다
김고은 잘하는뎅...... |

| 박해진 괜찮네 그래도 역시 나이가 많다고… 전반적으로 괜찮아 난 김고은 홍설이 제일 좋음 보라도 싱크 저 정도면 됐고 둘 다 연기력이 깔렸으니 됐음 |

| ljm530 응 난 그냥 유정 비주얼+김고은 보는 재미로 봐서 기대가 0에 수렴하다보니 유정만 봐도 기분이 좋넼 |

| 김고은 몸매는 설이같다 |

| dororyya: 아... 홍설보고 김고은 탈덕 하고싶어짐... |

| scarssss ㅂ라 빼곤 다 캐스팅 맘에 듬.. 김고은 아니면 보지도 않았겠지만 |

| 재밌어....김고은 귀여운디 이성경이랑 제니주노가 복병 |

| 치인트 재미있는데 김고은 연기 잘후니ㅣ*^----^ |

| 김고은 귀엽다 |

| 서강준이랑 박해진 나이 차이 엄청 나보인다
그리고 서강준이랑 김고은 잘 어울림 |

| 아... 홍설보고 김고은 탈덕 하고싶어짐... |

| 역시 김고은님을 믿길잘했어..
안어울려도 역시 연기를 잘하셔 |

| Banodae: 치인트복병은 김고은이아니었다.. 백인하였다 |

| 드라마 치인트 처음부터 기대는 안했어서 의외로 괜찮았다. 이전의 원작 살리기 실패사례를 몇번 경험했기에 웹툰 치인트 특유의 감정선 살리지 못할것도 이미 짐작했었고.. 가벼울거 알고 보기도 했고..김고은 연기때문에 좀 걱정했는데 협녀에 비하면 치인트 |

| 근데 김고은 저거 가발이에요,???? |

| 보는 목적
김고은
주보라? |

| 6xxiv6 저진짜 손민수 젤시른 라헬같은년,, 설이 캐스팅 김고은님이라는거 보구 에엥..? 이랬는데 지금보니 예쁘네여 나름 잘어울리는거가튼,, |

| 치인트복병은 김고은이아니었다.. 백인하였다 |

| 김고은은 잘하는 거였네.. |

| 김고은 진짜 이쁘다 |

| kyulove_S2 김고은은 괜춘....? 제일걱정 |

| duoyam0222 하...설이가 가장 아쉬운 캐스팅이지만 김고은시 조으니까...☆ |

| 아무래도 유정X백인호X홍은택 하는게 좋았던것같다
이성경이랑 김고은도 붙여놓으면 캐미좋을거가튼데
백인하X보라 이렇게나.. |

| 근데 그 와중에 김고은 님 다리 짱예뿌시댜 |

| .rayness_4 그런 것이군요;;;; 김고은은 이쁜데 보고있기가 괴롭...~_~ |

| 김고은은 아직 미완이다. 기다려보자 그녀의 연기력이 어쩔지라도 현재 나는 김고은을 지지한다. |

| 김고은이 별로 안 이뿌구나 |

| 박해진은..아름답다....김고은은..진짜 예쁘다.... |

| 김고은 옷 왤케 이뻐보이짘ㄱㄱ |

| 드라마 치인트 보면서 궁금한 건 저거 찍게 해준 대학교는 어딜까... 왜 연기는 김고은 혼자하는가...티비엔 환상의 응팔 제작진은 치인트에 참여하지 않은 것인가....오렌지 마말레이드 꼴이 나지않을까.... |

| 유정 진짜 박해진 완벽함 치인트 완전 괜찮다.. 김고은도 좋음 |

| 1997813_HM 알아 홍설에 김고은은 안된다고 |

| ok_chaami 김고은 빼면 진짜 괜찮은데...지금 김고은 눈이 너무 거슬려.. |

| 1997813_HM 세상 옷이 거슬려도 김고은은 아냐 |

| Benia1212: 박해진이 잘생겼다 외에 원작느낌이..............잠깐.......포스터볼때부터 각오는 했지만...............아나 나 김고은도 괜찮게 생각하는데 야....설이 머리 왜저래......개털이랬지 빠… |

| 나는 그냥 김고은이 좋을뿐이고 |

| luckyjhw 난 그 카더라인지 찌라시인지 땜에 그중 김고은 젤 별루.. 치인트도 안 땡긴다. 박소담은 귀여워. |

| 김고은 저거 가발 아녔나? 계속보니까 짜기머리같네 |

| 뒤에 남주혁이랑 김고은 ㄱㄱㄱ우는연기 개웃김ㅅㅅ |

| 김고은 머리 스탈두 의상두 다 이퓨리하당 |

| MINT_0904 난 김고은 캐스팅 뜨자마자 걍 관심 꺼버림...왜그랬대진짜.. |

| 치인트 기사 엄청 뜨네 하긴 이게 언제적부터 드라마 된다고 언플을 했던건데...... 난 김고은도 괜찮고 해진오빠랑 주혁이랑 특히 서강준은 존좋인편이고 다 호감인데 이상하게 안땡김....... |

| 치즈인더트랩♡오 김고은~ 오 홍설~👍 |

| 근데 나 김고은 너무 좋아,,, |

| 김고은은 저언~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던 거 같은데. 외모 씽크로율로 캐스팅 놀이하는 사람들이 이상한 거지. |

| 후 김고은 진짜 너무 예뻐서 ...넘 조타야.. |

| yelen8 김고은!!! |

| 김고은만 사랑할테닷..너무 좋아.. 치즈인더트랩 |

| 그것도웃겼다김고은님은홍설이아니라손민수였다고 |

| 스바 내 사랑 김고은님 욕하지 마셈 졸라 이뿐데 머 |

| 아김고은개좋아매력있어진짜 |

| 김고은 쫂! 왤케 귀엽지? |

| 김고은 긴 가발이 안 어울려서 별로였는데 막상 시작하니 크게 나쁘진 않네.그래도 다른 여배우가 했다면...하는 생각은 솔직히 듦. 치인트 치어머니 |

| 박해진 비주얼 보소..김고은 연기도 괜춘한데? 옷 입고 나오는것도 이쁘넹 근데 드라마 전개가 좀..너무 훅훅 가는데 이거 연출이 아숩다..치인트 |

| gejajaja 그나마 김고은이 덜 이상하게 치는데? |

| yeonjj_ooo 아 헐 미쳤다.... 김고은 봐야하는데 으아... 방에 티비도 없고..... |

| 김고은만 아니면 괜찮을것 같은뎈 |

| 홍설이너무못생겨서보는데방해되네요
나 퍼블릭으로 말할거야
김고은 말고 홍설말이야 |

| 홍설 연기 너무 못해 김고은 연기 거품있다 생각.. |

| suuuuu1102 김고은 연기 괜찮아여...?? |

| 김고은, 박소담, 한예리.
비슷해보이는건 나만 그런가.... |

| 치인트 원작은 2부? 까지보고 들마는 본방사수중인데 대체로 재밌고 때깔도 좋은것같다. 김고은은 찌라시가 별로;라서 무관심배우인데 들마에서는 귀엽게나온것같으이. |

| handdurgi20 보라한테는 원래 좀 그렇긴 했는데 난 김고은보다 남주연 역하는 배우 거슬려... |

| 김고은, 남주혁 귀엽네~ |

| _chanu_a 헐 미친.. 김고은 봐야하는데.. |

| 0903suni 치인트 김고은 나와오.... 김고은 이뻐요 치인트 뭔내용인지 1도 모르겠ㅅ지만 고은님 이뻐오 |

| 나름 잘하는거같은데.. 홍설연기..그니까 김고은!
내가 그래도 좋아하는 여배우중한명인디.. |

| alstjr_suni0326 그니까 김고은 개불쌍해 |

| wDogBirdw: 치인트 튼지 1분도 안됐는데 홍설 김고은 진짜 안어울린다는거 다시 한번 깨달았음 |

| 치인트 진짜... 넘 별로... 김고은 홍설이 역시 걸림돌... |

| 김고은 아이라인 그렸음 좋겠다 설이는 약간 눈매가 날렵한ㄷ게 예뻤는데 |

| Atempoooo 오 유선리스 신의한수군 김고은은 예쁩니까? 박해진 섹시해요?? |

| handdurgi20 근데 뒤에 뛰어가는 씬이랑 눈치 좀 채는건 괜찮은거같... 난 진짜 이거 메이킹보고 김고은한테 귀여운척 하라는 지시 듣고 빡쳐가지곸 |

| 다 된 치인트에 김고은 뿌리기 쩐다 진짜 엄청 기대했는데 남자 여자 캐스팅 다 좋았는데 여주 캐스팅 보고 바로 마음 버려버렸음;; 박해진 좋고 서강준 개좋고 다 좋은데... |

| 진짜로,,,,,,,김고은머리좀펴줘 |

| mygomseulgi: 김고은 홍설 옷 입는거 내 취저임ㄷㄷㄷㄷㄷㄷ |

| 김고은 귀엽땅 |

| 김고은 아니면 걍 채널 돌려따... |

| 연기왜저래 잘하던 김고은도 왜 저래.. 이건 연출의심해야해 내가 거금들여서 웹툰 봤고만... 본게 잘못인지... 도서관에서 저렇게 얘기하는애가 어딨어 치즈인더트랩 |

| 아 근데 김고은 몸매 쩐다 |

| 김고은 귀여우ㅏ |

| 역시 김고은 조녜 |

| 5range_0207 여주말하는겨?? 김고은!!!!! |

| 문득 생각나는게 있는데 친구 중에 유독 내가 뭘 좋다말하면 그 단점이나 약점을 꼭 내앞에서 이야기함. 윤종신 좋다그러면 요새 인터넷 방송으로 욕먹는다고, 김고은 좋다그러면 김고은 연기 못해서 욕먹는다고 이런 식으로. 고의적인건가 |

| my_lovelyJS 김고은!!넘나...싱크로율이..음..오..아..예.. |

| _moor_1 난 김고은이 캐스팅 턱 턱 되는 이유를 모르겠음 연기 진짜 못하는데 |

| dyoching_0112 김고은..... |

| 치인트 김고은 대체 왜 캐스팅한거? 김고은 연기도 진짜 지지리도 못하는데..차라리 오연서가 낫지 오연서는 그나마 홍설이랑 이미지 매칭이라도 되는데 |

| 귀엽고 피지컬이 쩔고 이걸다떠나서 그냥 김고은이 연기를못하는..; 캐릭터 분석을 잘못한거라고 믿고싶다 |

| 박해진은 늙었고 남주에비해 김고은은 못생겼다 여주에비해 |

| 아 김고은 머리 진짜 답답해.. 잘라주고싶어.. |

| 김고은 패션이나 방 성격 이런거보면 뭔가 따숩하고 곰같애...뭔가 포근.. |

| 김고은 이쁘다 |

| 김고은은 드라마 연기가 나은거 같다 |

| 치인트 웹툰으로 되게 재밌게 봤는데 김고은이 주연... |

| ㅊ1인ㅌ 안보고 누웠는데 보고잇는 친구들에 의하면 김ㄱㅗ은보다 더한 복병이 나타났다고 하는데 |

| TAEYONG__701 이성경 박해진은 괜찮았는데 홍설에 김고은...좀 안어울린달까 |

| 김고은손목얇은거내취향 |

| tlxlz 미친 치인트 보고 계세요? 꿀잼,, 김고은 연기 진짜 자연스럽고 설이 같아요 택이도 개잘어울리고 |

| 18_female: 치인트 드라마한다...어...김고은이랑 설이랑 매치가 전혀 안되지만..음..tvn드라마는 첨엔 별로라 생각되도 막상 보면 재밌는게 많응께... |

| 아 김고은의 표정이 홍설의 표정을 못따라가는 것 같음,, |

| 김고은 성격 핵발암인데 답답보스 |

| 치인트박해진 vs 김고은이얔배틀헤테롴 |

| 김고은 이 작품도 망하면 안 되는데 |

| 예쁘다 김고은 |

| 아니 내가 알던 홍설보다 좀 못생겨져서 좀 놀랍긴 한덴 어 그런데 김고은 몸매가 말라서 핏이 좋은 거랑 코트 너무 길고 머리 너무 구불한 거 거슬리긴 한데 내 눈엔 옷 뭔가 좀 잘 입는 것 같습니다.... |

| 아 홍설 나레이션 너무 거슬린다 말투 왜줘뤱 수준 그치만 김고은 옷빨잘받음 |

| 다른건 몰라도 김고은 홍설 피지컬은 인정 |

| 오~ <치인트> 1회 시작한 지 10분만에 유정, 박해진에 적극 찬성. 대본, 연출도 나쁘지 않음요~ 홍설 김고은도 괜찮고~ 기대감 소록소록~ |

| rassol1726 ㅈㅐ미있으려ㅏ다가 김고은이 망쳐버려요 |

| 헐 인스타 보는데 진자 김고은 너무 예뻐... 미쳣어... |

| 치즈 인 더 트랩본다.
김고은 하드캐리.치인트 |

| __SJS2BAP 구라안치고싯팔홍설..아..김고은..아.. |

| 김고은 연기를 되게.. 인위적이게 한다. 이전 작품들에서도 느꼈지만 치인트보는데 심하네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줬으면 매력적인 마스크인데 아쉽다 |

| ijustilo 김고은 정말 최고~ 배드캐스팅이네요 |
![[첫콘 E구역 스탠딩 뛸]13밍
@yy4790628 yy4790628](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504579233751040/hxwwV-5m_normal.jpg)
| 아니 김고은 진짜 이쁜데 존옌데 확떳으멵좋겠다 |

| 김고은이 제일 잘하는 거 같은데 |

| 아오 저 김고은 존느ㅏ 답답해 제일 싫어 진짴 |

| 김고은 무쌍인데 존예 |

| 김고은 홍설 옷 입는거 내 취저임ㄷㄷㄷㄷㄷㄷ |

| 김고은 형사가 박해진 끝까지 추격해 잡아넣을 거 같음. |

| 김고은 연기 정말 못하는구나... |

| 김고은 섀도 눈 부어 보여....... |

| 김고은 은근 연기 잘한다 |

| 와 김고은 연기못햌 |

| 김고은 눈 넘 예부다 |

| 오.. 김고은... |

| 인스타 계정 만들자마자 팔로한게 김고은님이야.... |

| 아 김고은 옷 입은거 짱 좋닼 |

| 김고은 진짜 한결같이 연기못한다... |

| 헉쓰 김고은 홍설 이미지랑 너무 안어율려 |

| 치인트 튼지 1분도 안됐는데 홍설 김고은 진짜 안어울린다는거 다시 한번 깨달았음 |

| 헐 김고은 뭔가 잘어울릴것도같네?????
방금 눈빛 차이나타운이었ㄷ음
스릴러만 해요.언니.. |

| anonymous_9801 3. 지디 데뷔초 유아인 데뷔초..승리 유승우 김고은 ..몰라 그냥 닮았다고 들었던 것 같다.....다 예쁘고 멋진 사람들인데 뭔가 죄송..
내 생각에 지금은 안 닮았고 다 데뷔초를 닮은 듯.. |

| 김고은 쫂 |

| 김고은 너무 이뻐서 현기증 난다 |

| 티비 볼거 없다. 그래도 김고은님 귀염 연기 보고 껐다. |

| 김고은 좋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홍설이랑 이미지가 안맞아 |

| furyharibo: 아 졸라 조교 한예리랑 학부생 김고은이 개총 때 눈맞는 거 보고싶네 아무도 없는 학사에서 연애하다가 배덕감 느껴라 컄캬컄캬ㅑ 젊은 막내교수 이영진한테 들켜버렼캬캬ㅑ컄 |

| dianne_suh one_peas_ 박소담도 매력있죵 김고은,한예리 다 매력둥이 |

| 아 대작 김고은 말고 캐스팅 완전 다 똑같앜 |

| 와 김고은 예뿌다 |

| 김고은 예쁘다. 저런 머리스타일 좋음. 순정만화같아서 |

| 아 진짜 김고은이랑 남주혁 배역 너무 안어울려.... |

| changgoguisin: 오메. 김고은 취한 연기 왜케 귀엽냨 |

| 헉 오늘 치인트 첫방인가봐 김고은 버전의 홍설은 예고편만 봐도 두렵던데 |

| 김고은 참좋아하는 배우인데 너무 멍뭉미넘치쟈냐... |

| 오메. 김고은 취한 연기 왜케 귀엽냨 |

| 치인트 바로 틀었는디 박해진이 죤나 잘생겻고 김고은=홍설은 정말 어리둥절하고 홍설 캐릳터 왜 저런가 싶고.. |

| 내가 김고은필모 보면 개다 |

| 김고은 너무 귀여워..아오~~ 치즈인더트랩 |

| 김고은 연기 못보겠다 |

| 김고은 보자 |

| 아 근데 김고은 귀엽다 |

| 방금 김고은의 연기를...잠깐 본 거 같은데....차라리 오연서같이 눈매 부리부리한애를 뽑아서 눈빛연기라도 시키지 그랬,,,,,,,아니 치인트는 분위기가 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저건......그냥 옛날 논스톱 시트콤 부활시킨 느낌.. |

| 박해진이 잘생겼다 외에 원작느낌이..............잠깐.......포스터볼때부터 각오는 했지만...............아나 나 김고은도 괜찮게 생각하는데 야....설이 머리 왜저래......개털이랬지 빠글이랬나......... |

| 치인트 드라마한다...어...김고은이랑 설이랑 매치가 전혀 안되지만..음..tvn드라마는 첨엔 별로라 생각되도 막상 보면 재밌는게 많응께... |

| eyehint 김고은 박소담 한예리.... 물론 예리찡은 무용과죠 |

| tldms00061 언니가 김고은은 별로라고..- |

| wjddk65478 박해진 김고은 그뭐냐 서강준이랑 |

| 치즈인더트랩 웹툰으로 안봤지만 김고은 나온다고 하니 함 기대해본다. |

| wpavpd06 ㅁㅈ나도 맘에드는ㅈ스타일들 발견하면 다 와이지임ㅈ이성경도 그케이스..김고은..치인트에서 넘 홍설을 얼빵하게 소화하더라거 설이안같게.. 글고 티저들보니까 좀 작품자체가 불안한거많은데 좋아하는배우들많이나오니까 일단 기대하고 봐야지! |

| winnerjinju 김고은은 다른거 안바라니까 머리만 좀더 덜곱슬곱슬했으면 .. 포스터대로 나오면 몰입안될것같아..😂 |

| 작년 봄부터 김고은 퀴어작품 밀었는데... 언젠가는 해주겠지 |

| 김고은 까지마.... |

| 오늘 11시에 치인트 첫방이라는데 이성경 김고은이 나오는 걸 안볼 수도 없고.. |

| 치즈인더트랩 오늘밤 11시 1회가 시작된다..
유정선배와 홍설..
김고은을 볼 수 있다..기대만땅~~!! |

| 오늘 밤11시이후 실시간 트렌드 등판용어: 김고은, 박해진, 치인트, 홍설, 유정, 저게뭐냐 |

| Hyemakk_ 김고은 연기파처럼 생겼는데 연기못하는것이 함정 |

| 너무 신경쓰이는게 김고은 눈썹 염색 좀 하고 촬영하면 안되나...머리는 주황색 눈썹은 검은색;;; |

| 김고은 땜에 본다 |

| chinatown_film: 차이나타운 김고은♥박보검 '보고커플' 빚받으러 갔다 마음받은 일영에게 차이나타운 밖 세상을 궁금하게 만든 너란 능력자 박석현이!!!! http://t.co/mPI3NmlJBW |

| chinatown_film: 차이나타운 김고은&박보검 짜장면 먹방! 요근래 이렇게 반짝이는 표정은 처음인듯?! http://t.co/P3eOb0l5Ql |

| 치인트 오늘 첫방 !!!! 본방사수 하고 찌푼데 못본다 박해진 김고은 이성경 남주혁 서강준 |

| 글거 오연서보단 천우희파였다.... 연기를 너무 잘해서.... 이미 김고은이니 어쩔수 없지.. 연기 별론데.. |

| 근데 김고은씨 파마 넘 안어울리더라....... |

| 아 근데 김고은...음..그래.. |

| 차이나타운 김고은 예뽀다... |

| stnews_: 스타일뉴스 2016년 기대작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제작발표회가 열렸어요~ 주인공들이 한 자리에 모였네요~ 김고은과 박해진 케미가 기대되네요! 치즈인더트랩 남주혁 이성경 박민지 스타일뉴스 https://t.… |

| 달의연인 약희역에 아2유 라는건 말이에요 치인트 홍설이 예민미 뺀 김고은씨가 된 것보다 최소 100배는 최악의 캐스팅이라는거에요 김고은씨는 캐릭터 싱크는 안맞아도 연기는 잘하잖아.... |

| 김고은이 너무 맘에 안 들지만ㄴ 또 모르니까.. |

| 여전히 인터뷰 독점하시는 변코비,그들의 성장은 언제 되는가? / 이경은/여배 인삼 외국인 선수들은 몇년째 이어지는 극한직업은 언제 끝날까?/치인트는김고은에게흥행도되는배우 타이틀을 줄까? 원치않는 공백기를 선물할까? 박소담을 비롯한 대체자들은올라온다 |

| 진정 도식화에 가깝다 치인트 드라마도 예고조차 안보고 기대를 접은게, 홍설 역 맡은 김고은이 딱 저 꼴을 하고 있어서.. +얼빠진 표정 옵션까지 완비 |

| 치인트 예고 김고은 귀엽자나... |

| 차이나타운 봤는데 다시 봐야지. 김고은 연기가 거슬린다는데 나는 잘 모르겠다 |

| 왜 홍설역으로 안 뽑아주는거야! 할만도. 김고은 연기도 별로고 미스 캐스팅이라지만 나는 김고은 호감이라 노상관. 관심도 없었다. 오늘 보니 천우희 홍설도 좋았겠다 생각 |

| N__whale: 김고은: 은교가 뭥뎅영.. 제가 아는 건 일영어빠 뿌니에여.. 연기는 하다보면 느..ㄹ... 난 협녀랑 성난 변호사 내 돈 주고 극장서 봤고 치인트도 볼거임 뭐뭐무ㅏ뭐 !!! |

| 어..솔직히 김고은 이쁘긴 하다... |

| jangin_ent: 어느 20대 여성에게서 이런 아우라와 분위기가 나올 수 있을까요
여배우라는 말이 딱 맞는, 충무로의 독보적인 20대 여배우라는 호칭이 너무나도 충분한, 배우 김고은 입니다 :- 출처: 매거진m http://t.co… |

| birdbirdwing 전나 좋군여 김고은이 손민수역으로만 남기엔 아주 많이 아깝기는 하지만 그래도 뭐 그런거라면 용서하고 넘어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

| mary_BWI
김고은
곤상~~~~~ |
![[곧동결]만자님
@_ManzaTonix _ManzaTonix](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900176131276800/3e2WC5g-_normal.jpg)
| 김고은-문채원 느낌나는 배우가 업을가 |

| 끄앙 이건 마치 내가 캐스팅한 은교는 한지우였는데 난데없이 김고은이 나왔을 때의 기분이랑 비슷해!! |

| 김고은님 홍설역 처음엔 신선해보여서 좋았는데 으..음... 갈수록 미묘하다.... |
![[동결]콧구멍
@9meong0331 9meong033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079887147773952/Q7kBTf3w_normal.jpg)
| 9meong0331 수국쨘 김고은 ! |
![[구렌신야 파세요] 초록이
@green_2052 green_205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32174568247297/8irr5_fu_normal.jpg)
| 진짜 치인트 드라마 애쓴듯 원래 홍설이 위로 올라간눈이고 고양이상이잖슴 근데 홍설역 맡은 김고은은 쳐진 눈이고 강아지상인데 이미 생김새부터가 다른데 그 예고편들 자세히보면 김고은 눈 아라로 위로올렸다 진짜 치인트 드라마 걱정이다.. |

| 김고은 왤케 화보 포즈가 힙병 걸린 중이부치 같니 |

| 낼 부터는 김고은 좀 파다가 정연주 소처럼 일 하면 또 돌아오겟다 |

| No__Limit___ 아, 그거 광고 많이 하던데 시간나면 봐야지~~~ 김고은 예뻐 |

| 김고은 박소담 아이유 박보영 뭔데 너무 예쁘지 허억 진짜 너무 예쁘다 |

| milktaeny 네진짜 강준이랑 김고은님 진짜 좋아하는데 욕 엄청했지요...큐너무 안맞아서 |

| 김고은이 연기를 그렇게 못하나, 순 연기력 욕하는 댓글뿐이네, |

| 영화 화차보고는 김민희 앓이를 한참 하고, 차이나 타운을 보고는 김고은 앓이를 했는디, 아가씨를 보고는 누구 앓이를 하려나... |
![[白夜]라임이!
@030_lime1346 030_lime134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871579855282176/rj2i6YTR_normal.jpg)
| 오옹~!! 벌써 내일이 첫방송이야 목 빠지게 기다렸는데!!!
치즈인더트랩 김고은 박해진_잘생김 |

| 여담인데 전 진짜루 김고은과 박소담을 구분못하겠음 |

| 응8 본다고 티븨엔 계속틀어놓고잇는대 김고은홍설의 휴학하꼬야~ 혀꼬인소리 만 들어도 화남 |

| mcwannabee: 애당초 김고은은 연기파 배우스러운 마스크를 가졌다 뿐이지 아무런 연기력도 없었는데, 왜 그렇게 영화마다 중용됐던 건지. 검증하기 힘든 인상평이지만, <협녀>가 그렇게 개망한 탓엔 김고은의 구제할 수 없는 연기력도 있다고 … |

| 근데 김고은 예쁘다.. |

| DorothyRong 김고은 |

| 애당초 김고은은 연기파 배우스러운 마스크를 가졌다 뿐이지 아무런 연기력도 없었는데, 왜 그렇게 영화마다 중용됐던 건지. 검증하기 힘든 인상평이지만, <협녀>가 그렇게 개망한 탓엔 김고은의 구제할 수 없는 연기력도 있다고 봅니다. |

| 박보검보다 김고은에게 걸크러쉬 제대로 당했지 |

| 이렇게보니 이드라마 정말 훌륭한드라마임 반드시 본방사수해야함.. 남주들 비주얼이 끝판왕급. 역시 배우들 비주얼이 좋아야 드라마 볼맛이남.. 김고은도 미인형은아니지만 귀염상이라 난 좋다 |

| guuuners_741 ㅌㅌ구너님 너모 커여어요💖💝💕 저더 언급 할래요 구너님 김고은 |

| 화보짤을 우연찮게 봤는데... 김고은머리색이 주황계열이 안어룰리나봐 |

| reinetz_: 치인트는 잠깐 예고만봐도 홍설 캐릭터 붕괴가 잘 보인다. 남동생이 오열하는 김고은은 그렇다쳐도 홍설을 저렇게 멍청한 인간으로 만들어 놓은 건 경악스러운... |

| memil_c 흐흐흐 맞아 일본배우들 젊고 예쁜 애 많아서 짱이다 김고은이랑 박소담은... 매력적이지.... ...... |

| 김고은 앞머리는 정말이지 보면 볼 수록 맘에 안든다...얼굴이 답답해 보여 이성경은 티져만 봤는데도 연기톤이 너무 어색하고 좀 오그라들게 오버톤이라 보기가 힘들어 싱크로율 쩐다는데 나는 그닥...벌써 다음주 첫방이네 재밌었으면 좋겠다 제발...^p^ |

| 아무리 생각해도 김고은이 홍설인건 좀 에바야,, |

| 치즈 인더 트랩 김고은 코카 스페니얼 같아 |

| 치인트 예고... 후.. 김고은으로 태어나 박해진과 눈을 맞춰보고 죽어야하눈데 |

| 김고은인가 쟤 연기 드럽게 못하던데 |

| 차이나타운 본 친구가 남주는 김고은이고 여주가 박보검이라 말했을때 그래?하고 넘어갔던 과거의 나년아... 이렇게 빠질 걸 알았으면 빕시사부터 따라댕겼을텐데 망할.. |

| 치인트는 잠깐 예고만봐도 홍설 캐릭터 붕괴가 잘 보인다. 남동생이 오열하는 김고은은 그렇다쳐도 홍설을 저렇게 멍청한 인간으로 만들어 놓은 건 경악스러운... |

| 라비오뜨 김고은 개이쁘다...ㄷㄷㄷ |

| 헉 홍설 김고은이네,,볼까 치인트.. |
![[민트온/W3] 진저
@_ginger0525 _ginger052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214467760275456/NFSKsDq0_normal.jpg)
| 김고은 치인트 광고 정말 개구려 |

| arishi0112: 김혜수 김고은의 <차이나타운>을 나름 기대하고 봤으나, 그저 한남들이 영화에서 주로 하는 짓을 여배우들이 연기했을 뿐 다를 바 없고. 하지만 나름 능동적인 캐릭터에 미러링의 정점인 박보검 캐릭터 정도에 의미를 두어야하고 |

| 치즈인더트랩 예고편만으로도 진짜 밸루다...내 최애 웹툰인데.....김고은 진짜 안어울려........... |

| 좋아하는 여자배우: 윤진서,김고은,이하늬 -> 내 취향 나름 소나무형 |

| 김고은이랑 박소담이랑 분간이안가... |

| 김고은이 나한테 닥치라고 싸대기 때려줬으면 좋겠다 |

| 티비엔 차이나타운인줄 김혜수 고경표 박보검 김고은이라니 |

| 치인트 드라마 예고편봤는데 응 김고은씨 빼고 다 완벽해
홍설 배우 진짜 쟤로 왜뽑았냐...차라리 백인하역 맡은 여배우를 홍설에 얹어라.... 백인하역 맡은 애 순하게 생겼는데 인하시키고난리... |

| '치즈인더트랩' 박해진·김고은·서강준·이성경 등 안방극장 '취향저격' 준비 완료 |

| 성난 변호사는 괜찮은 반전과 나쁘지 않은 스토리텔링에 이선균의 이선균스러움이 잘 스며든 이선균의 영화였다.
왜 김고은은 짧은 대사를 듣기 힘들게 하는지 모르겠다. 은교에서는 고등학생역이라 '와 고등학생역할 잘한다'였는데, 연기가 아니었는가.. |

| 드디어 치인트 예고편이!!!! 드디어 김고은이 로맨스를 피칠갑 그만 좀 하자고 노래를 불렀는데 드디어 드디어... |

| MOLYPOLY_ 김고은~~~ 21살~~~ |

| 얼마전에 티비엔 틀어놨다가 치인트 예고를 봣는데 홍설 역 너무 안어울리고 못생긴것 같다 배우 자체는 많이들 좋아하는 것 같던데 나는 베테랑이고 사도고 다 별 임팩트를 못느껴서.. 그 배우가 맞겠지..? 아닌가 김고은이랑 박소담 너무 헷갈림 |

| stnews_: 스타일뉴스 2016년 기대작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제작발표회가 열렸어요~ 주인공들이 한 자리에 모였네요~ 김고은과 박해진 케미가 기대되네요! 치즈인더트랩 김고은 박해진 서강준 스타일뉴스 https://t.… |

| 김고은도 매력적이지만 박소담은 묘한 분위기가 있다 |

| justprivateacc: 새해가 되며 김고은은 완전히 가라앉고 박소담은 완전히 떴네. 역시 업자는 일단은 일을 잘하고 봐야한다는것을 보여주는 우화가 아닐까한다. |

| 새해가 되며 김고은은 완전히 가라앉고 박소담은 완전히 떴네. 역시 업자는 일단은 일을 잘하고 봐야한다는것을 보여주는 우화가 아닐까한다. |

| liciteef 우우웅마자 김고은!! |

| alldrinesfoh 네 김고은은 김고은이고 박소담은 박소담입니다. 두분의 공통점은 한예종 동기라는 것 말고는 찾아볼 수가 없네요. |

| BetOnXia0_0: 포샤늗 김고은아야
for_xiainjyj |

| 김고은과 박소담이 아직도 헷갈린다... |

| virgin_Salome 김고은 머리 제발... 개털컷... |

| virgin_Salome 이서인은 김고은 빨이었다 기승전 치인트 보고 싶다 |

| 포샤늗 김고은아야
for_xiainjyj |

| djujinb 재밋돈데 그모든목소리 김고은이 직접 녹음햇단게 ㄴ더 무서운 부분.. |

| 난 한예리 김고은은 도저히 매력을 모르겠고 연기력은 더더욱 모르겠고 심지어 외모도 모르겠다 그런데 그냥 싫으면 무시하고 안 보면 그만인데 문제는 사람들이 자꾸 걔들을 박소담이랑 비교해내소담 갓소담 |

| parkbogum_com: 150503 왕십리 cgv 무대인사 차이나타운 박보검 보기좋아여귀여운 김고은님과 보검이😍 http://t.co/FcHKVJYO9B |

| ducknis 애초에 김고은이 일영이기 때문에 가능한거고 박보검이 일형이었다면 석현은 그 어떤 여자라도 상관없었어요. 그냥 일형을 흔들기만 해주면 되니까요. 예쁘고 착하기만 하면 되죠. |

| SpringSnow346: 천우희 김고은. 내가 좋아하는 얼굴. 푸흐르흐르 보기만 해도 행복해짐. 역시 미인 최고 http://t.co/bDWNQ30MuV |

| fish_globe 퐁님 멘션보고 둘이 바꿔봤는데 박보검은 일영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김고은이 석현이 되는건 좀 색다른 느낌이에요 |

| 차이나타운 지금 봤는데, '아빠'와 '일형'이었으면 그냥 B급 조폭물이었을 것을 김혜수와 김고은이 다 했다. 성별만 반대로 했을 뿐인데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었어. |

| 김고은 내 친구랑 넘 똑같이 생겼음을 깨달은 뒤로 볼 때마다 |

| 김고은 근무환경 완벽해 |

| 김고은 박소담 헛갈린다. 머리 모양만 바꿔도 진짜 모르겠어. |

| ㅁㅊ그다음 김고은이얔진짜 열애설 터지자마자 한치의 망설임도없이 갈아탔엌 |

| 내 취향이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김고은은 숏컷이나 단발이 잘어울리는거같다... 음음 긴발도 예쁘지만 단발쪽이 쫌더! |

| pastelpinkbloom ㄷㄷ김고은보다 훨예쁘지 |

| 친척오빠가 살 한껏 빼고 오더니 아는 여자애좀 소개시켜달래 ㅌㅌ 김고은st로.. |

| 우리딸 닮은 김고은 좋다. |

| vip3519 기엽게따!!! 아니 김고은 진짜 안닮음...... |
![[절친즈]YeolㅁHㄷㅛㄷㅛ...⭐
@vip3519 vip351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897877228204032/I7tDXpXm_normal.jpg)
| mintysea_asol ㄴㄴㄴㄴ김고은님... 이쁘잖아...... 난 심은경닮았단말 많이 듣는데... |
![[절친즈]YeolㅁHㄷㅛㄷㅛ...⭐
@vip3519 vip3519](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897877228204032/I7tDXpXm_normal.jpg)
| mintysea_asol 김고은???????헐 캐이쁨? |

| 내가 무슨 김고은을 닮앜ㅌㅌㅌ |

| 치인트 드라마 저거 아무리봐도 김고은은 아니야... |

| 근데 설이 김고은이한거 나 잘했다고 생각하는데.. 애초에 예쁘다고 언급된건 인하나 그다음에 아영이 보라 정도였음.. 남자애들이 그래도 홍설괜찮지 이런 느낌으로 말한거빼고는... 그리고 머리도 악성곱슬 맞곸 |

| 2016년에는 치즈인더트랩으로 김고은이 탐라를 점령하기를.. 비나이다비나이다 |

| 🌼이민혁이란바다에서 허우적거리는중 🌼
✔01년생 흔한수니입니다
✔최애:민혁 차애:아이엠 외5명
✔공카닉:민혁고은
✔인스타그램:CCDCC0616 페이스북:김고은 민혁고은
✔말할때 '앗' 이글자 많이써요
✔몬베베들 팔로하고소통해여 쉬운여자랍니다👼 |

| 2016년 기대되는 배우 김고은 박소담 류혜영 이성경 등등인디... 여배우들한테 시나리오좀 주길 |

| 김설현 강슬기 김슬기 김고은 진정선 김효진 윤소희 천우희 사나. 이상 내 취향의 여자들 |

| 치인트 트레일러 보는데 김고은씨 넘 귀엽다..
얼굴 ´-ω-` <이케 되는 게 졸귀 |

| 지코 랩몬 박해일 웬디 예리 김고은 김보아 정연 |

| qwey_611 잼있어요!!! 일단 배경이 넘 좋고 영상미도 넘 예쁜 글고 김고은 팬이라서.. 좋았습니다...... |

| CH_eeh: 김고은은 뭔가 차가워보이는데 박소담은 따뜻한 느낌임 |

| zidory: 배우 김고은과 박소담을 많이들 혼동하는데 생김새는 비슷할지 몰라도 내겐 박소담만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자꾸 눈이 간다. 트윗에서도 분위기가 흡사한 사람들이 있는데, 유사함 속에서도 매력이 확연히 구분되는 이유 중 하나는 아마도… |

| 김고은은 뭔가 차가워보이는데 박소담은 따뜻한 느낌임 |

| 배우 김고은과 박소담을 많이들 혼동하는데 생김새는 비슷할지 몰라도 내겐 박소담만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자꾸 눈이 간다. 트윗에서도 분위기가 흡사한 사람들이 있는데, 유사함 속에서도 매력이 확연히 구분되는 이유 중 하나는 아마도 내 호감도 차이 때문. |

| 박소담은 예쁘다 좀더 발랄해진 김고은의 느낌이 든다 둘다 아주 예쁘다 |
![[에오르제아 등산부] 라떼
@Now_a_Newday Now_a_Newda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066361016029184/e_w44HH-_normal.jpg)
| 치즈인더트랩 드라마 캐스팅 중에서 홍설 역 김고은이란 분은 솔직히 잘 모르겠고.. 유정 역 박해진이야 뭐 별그대에서도 나왔었고.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배우가 백인하 역의 '이성경'이란 분임. 저번에도 말했지만 이분은 맡은 배역을 맛깔나게 표현할 것이다 |

| 아니 나는... 치인트 설이를... 넘 어벙한 애처럼 그리려고 한 거 아닌가...? 내 예민한 아가씨 어디 갔어, 내가 김고은을 좋아해돜 아... 캐해석이 잘못된 건지 디렉팅이 잘못된 건지. 아직 뚜껑 열기 전인데도 불안하고... |

| 김고은 VS 박소담 |

| 리 여성이 전면에 등장한 영화 중 벡델 테스트 1번 이름 있는 여성이 2명 이상 등장하는가 과 2번 두 여성이 서로 대화를 하는가 조건을 통과한 경우는 22편 중
단 1편이었다고 한다. =‘차이나타운’의 마우희 김혜수 와 일영 김고은 |

| '치즈인더트랩' 박해진·김고은·서강준, 예측 불가능한 관계로 얽히다 |

| '치즈인더트랩' 김고은, 홍설에 빙의…불꽃 열공 모드 포착 |

| msy10045 김고은민혁고은치면 나왕^^^^아마..? |

| oi2a52: 박소담 김고은 둘이 한예종 연기과인데 그 안에서 연기력이 1,2위를 다퉜다고..
닮기도 매우 닮고 연기력도 갑인 |

| 저 씬은 진짜 감독과 촬영감독의 사심이 느껴질 정도로 조명과 구도 카메라웤까지 모든 영화의 장치가 김고은을 찍기 위해 움직이는것 같았다.
카메라의 렌즈가 혀를 대신해서 18살 여고생의 생기를 핥아 나가는 페티시적 집착마저 느껴질 정도로. |

| 우리 어빠 김고은 닮았다는 썰 이 사진으로 이해된당 |

| bg_interview: 촬영장의 막내이기도 했던 그는 김혜수도, 김고은도 모두 “누나”라고 불렀다. “그게 편하고, 또 그렇게 부르니 좋아했다”며 웃는다.
/ 2015. 스포츠동아 interview |

| bsy_inu enenecoco 김고은 22 직업 : 소비러 |

| bud55_ 김고은 맞지?? |

| 한예리 김고은 박소담 이 세 배우들 왜이리 구분하기 어려운거냐 |

| Ro_ett Daniel_Gene 아놔...저는 지금까지 김고은인줄..검색해보니 저 말고도 많이 햇갈려들 하시네 |

| S펜 꺼내서 메모하려다가 김고은거랑 바꿔서 안 더ㅣㄴ다는 걸 깨달은 밤 아홉시 반 |

| 난.... 난 저기에 김고은... |

| 치인트 김고은은 웜톤안어울리는거같던데 왜케 악성곱슬해놨지 개털이 그 곱슬은 아닌데...흐음 |

| 촬영장의 막내이기도 했던 그는 김혜수도, 김고은도 모두 “누나”라고 불렀다. “그게 편하고, 또 그렇게 부르니 좋아했다”며 웃는다.
/ 2015. 스포츠동아 interview |

| Bogummysdog_: 차이나타운 Coinlocker girl DVD 1월 14일 출시
코멘터리 - 한준희 감독, 김혜수, 김고은
부가영상 - 생존 / 생존 비하인드 / 버려진 것들 / 마가흥업tv 1,2 / 캐릭터 영상 / 예고편 http… |

| tjrbfrmfo 그러다가 막 칼로 엄청 찌르고 쩔어 .. 그리고 김고은양 매력쩔고 ! |

| 김혜수랑 김고은 나오는 차이나 타운 정말.. 짠하다 |

| 김고은 박소담 구분하기 어렵 |

| gogijoah 맞아요 그 둘은 이미 한 이불 덮고 자더만 머짧 김고은을 그렇게 쓰다니 엄마고 가족이고 다 죽고 둘만 남아서 평생 애착과 애증의 관계 찍었으면 얼마나 좋았어요 |

| 생각보다 보검이 첫 등장씬이 선해서 울컥해따8ㅅ8 관객분들 모두 동조한듯 움찔! 보검이 입덕하려 보러 간 영화지만 생각보다 더더 등장씬이 적어 아쉽다 김고은 입덕영화가 되어버린 느낌 영화속 유일한 밝음이 지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