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무성.조선족이민정책.발언두고.양재열.민영삼.말인즉.여당대표는.괜찬음.하지만.야당대표라면.문재가많다라고.괘변을떠벌리는건.어떻게이해를할까.ᆞ?????,이양반들.평론가.맞는가.ᆞ.!!! |

| ****324: 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서 해결”
아니 조선족 남자를 받아들이자는 얘기인가?
조선족 남자가 정력이 그렇게 좋아!
아니면 여자?
조선족 여자가 토끼처럼 번식력이 강한 종자?
조선족 남자+ 조선족 여자… |

| ****n2: 공정병역국민회는 '고위층병역비리근절법' 관련, 친이, 친박, 친김무성계는 물론, 좌우익, 친노, 비노도 안 가립니다. 누구든지 병역비리근절 의지가 있는 후보로서, 법안 공약하면 당선을 지원합니다. |

| 김무성 조선족이 검색어 1위라 김무성이 조선족에게 살해라도 당한줄 알았음. |

| ****on: 새누리당 김무성대표의 저출산 해법이 조선족의 국내이민이라니 참 쉽네요.결혼 출산 육아를 포기한 3포세대가 파트너를 만나서 가족을 꾸릴수 있는 일자리, 주거,보육,교육정책을 제대로 할 생각은 없고 중국동포를 출산의 도구로 보는 발… |

| ****oreanews1: "전혀 부질없고 쓸데없는 발언" "너무 나이브하게 생각". 친박계가 김무성 대표를 연일 비판하면서 '총선 새판짜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최경환 의원이 있습니다. |

| ****oreanews: 1월 29일 주요뉴스 ●한반도 사드 배치 논의 '급물살' ●북 '동창리 발사대' 의심스러운 움직임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전 총리에 유죄 ●김무성 "조선족 대거 수용" 발언 논란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에 징역… |

| "전혀 부질없고 쓸데없는 발언" "너무 나이브하게 생각". 친박계가 김무성 대표를 연일 비판하면서 '총선 새판짜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최경환 의원이 있습니다. |

| ****324: 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서 해결”
뭐 조선족이 애낳는 기계냐?
조선족은 일자리 안 주어도 애만 낳고
그 애는 안 먹이고 안 가르켜도 되는 목각인형이냐?
조선족이 토끼족이냐?
김무성 이놈은 자주 … |

| ****83598: ****83598 김무성대표는 하행열차
정의화 의장은 상행열차
국민의당 안철수나 천정배 총리
동서화해로 정의화 대통령 가능성 예견
양심총재 태산 |

| ****abi0518: ****82 ****dang
관악을... 정동영 하나 잡자고 김무성, 문재인 등 영패들 싹 다 와서 전당대회 수준으로 난리 굿판 치고, 언론들도 하나같이 정동영 못 잡아서 안달났던 바로 그 선거요?? |

| ****crow: 김무성은 악마 걱정 그만하고, '사위의 속삭임'이나 조심하시길 |

| ****junho: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 조선족 사람들을 대거 영입하여야 한다는 김무성 의원님, 우리 국민들이 아이를 못낳고 있는게 아니라 안낳고 있는겁니다. 대한민국에 아이 하나 키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

| ****ibi: <새누리당에게 공식요청한다.>마포 을 은 지난 총선에서 정청래가 17% 1만8천여표로 이긴 지역이다. 새누리당 입장에선 가장 험지다. 어차피 지금 뛰는 후보들로는 안된다. 그러니 심약한 김태호나 서청원 말고 가장 쎈척하는 김무… |

| ****uor1: 세 자녀보다 네 자녀나 다섯 자녀를 하면 고령화 문제가 더 쉽게 해결되지 않나? 김무성이 통이 크질 못하구나. |

| ****_ne_hyeong ****nfox0
우하하하! 출산장려책으로 조선족을수입하자는 개대가리
김무성대표가 김연아풋내기,정치문외한을 영입한다고 참웃기는사람이네,그려! 새로운인물영입은 애국twt에서 물색해도 애국분들이 많은데 헛발질하냐 한심한놈! |

| ****eofGod1206: ****orange0439 ****sungho1 저번 선거전에는 박근혜 대통령 사진 대문짝만하게 뒤에 걸고 사진 찍었습니다. 이번에도 아마 김무성 사진보다는 박 대통령 사진 또 이용하겠지요. 이래서 종편 출연 … |

| ****6: 김무성 의원의 발언은 실제 외국인 여성을 대하는 한국의 정책방향과 상당 부분 일치하고, 오히려 그 발언에서 현실감이 떨어지는 부분은 조선족 언급입니다. 조선족은 이미 20여년 전에 한국에 결혼이주로 많이 입국해서, 올 사람은 다 … |

| ****83598 김무성대표는 하행열차
정의화 의장은 상행열차
국민의당 안철수나 천정배 총리
동서화해로 정의화 대통령 가능성 예견
양심총재 태산 |

| 나는 김무성을 찍겠다 |

| ****opian: "180석 목표를 세운 것은 오만이 아니라 구국의 절박한 심정 때문" 김무성
한국 현대사에서 '구국의 심정으로'라는 말은 주로 '민주주의와 인권을 유린하여 권력을 독점하기 위해'와 동의어였습니다. |

| ****aspiritnana: 김무성 나는 반은 전라도, 웃기고 있네요 당신은 보수가 아니라서 전라도라서 보수가 반대하는게 아닙니다 여당의 유력한 대선후보 임에도 그 알량한 좌파적 기회주의 습성을 포기하지 못하고 독선을 내려놓지 못하는 어리석… |

| 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서 해결”
아니 조선족 남자를 받아들이자는 얘기인가?
조선족 남자가 정력이 그렇게 좋아!
아니면 여자?
조선족 여자가 토끼처럼 번식력이 강한 종자?
조선족 남자+ 조선족 여자<---인구폭탄 커플 |

| ****01yoon: 종로에는 정인봉위원장이 있다. 김문수 전 경기도 도지사가 말했고, 김무성 대표도 신년기자 회견에서 종로에는 정인봉 위원장이 있다라고 했다.헌법소원 제1호 승소를 했고 중학교무상교육 실천한 종로대표다. t.… |

| ****8092: 왜 이번엔 아예 '얼굴색이 연탄같은 애들을 수입하자'고 하지 그랬냐 김무성. |

| ****yung_Lee: <공약이행하는 저를 포퓰리즘 악마라 욕한 김무성대표님..지난 대선 때 달콤한 속삭임으로 대국민사기 치고 팽개친 공약현수막 좀 보시길..>
님들이야말로 국민 속이는 포퓰리스트 아니 사기꾼에, 속삭이는 악마입니다 http… |

| ****chael4u: 난 김무성이 발언한 "조선족" 으로 대권후보는 확실히 물 건너갔다 본다.
야권입장에서 김무성의 퇴장은 불행이다.
새누리에서 김무성만큼 한번 해볼 만한 상대는 없다.
모르겠다,
관등성명 김문수정도라면 모를까... |

| 헐 김무성"저출산 조선족으로 해결"
인간을 애 낳는 기계로 아나... 값싼 노동자를 넘어서 값싼 애 낳는 기계. |

| ****orange0439 ****sungho1 저번 선거전에는 박근혜 대통령 사진 대문짝만하게 뒤에 걸고 사진 찍었습니다. 이번에도 아마 김무성 사진보다는 박 대통령 사진 또 이용하겠지요. 이래서 종편 출연 소위 평론가들을 제가 경멸합니다. |

| 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서 해결”
뭐 조선족이 애낳는 기계냐?
조선족은 일자리 안 주어도 애만 낳고
그 애는 안 먹이고 안 가르켜도 되는 목각인형이냐?
조선족이 토끼족이냐?
김무성 이놈은 자주 골빈소리를 한다니까. |

| 개누리당은 젊은 정치 하는 척 젊은 애들 들이더니 김무성은 앞에서 저출산이 문제니 조선족을 들이자 이소리 참 재밌는 나라야 |

| ****6: 김무성 의원의 워딩이 좀 이상하고 차별적이기는 하나, 저출산 문제를 이주민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정책 방향 중 하나입니다. 실제 우리나라는 이주정책에서 출산에 중점을 두어, 이를 통해 저출산을 해결하려고 이미 시도해… |

| ****ro_: ****ap88 ?김무성 좋아하는 사람들 아니예요? |

| 검은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자신들의 재산만 불려주면 된다는 새누리당의 김무성....왜 북측 근로자들은 안된다는 것인가 그들은 이미 중동에서 2만5천명이 근로를 하고 있는데...현대 정주영의 오른팔인 김운규회장에 의해. |

| ****cle9813: ****yung_Lee 시장님께서 김무성대표는 김무성 대표로 반박이 가능하도록 만드셨네요. 조선족 들어오면 한국사람들이 출산에 나태해져 출산을 더 안하게 될듯 합니다. 성남 복지를 비난한 김무성 대표의 말처럼.. 저런… |

| ****ap88 ?김무성 좋아하는 사람들 아니예요? |

| ****yd81: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김무성이 조선족이야기로 오늘 발리는 페북댓글중에 조선족이 싫기 때문에 욕하는 댓글이 너무나 많아서 정말 헬조선의 끝은 어디인가 싶더라...어떻하냐 이나라... |

| 진짜 이해 안감.
번번히 들키면서 왜 기자눈에 버젓이 보이는데서 저런짓을 하지?
화장실 가서 해.
김무성처럼 일부러 들키려고 보이는건 차라리 이해가 감.
저런것들은 대체 뭐여. |

| ****enitas 김무성으로 바꾸면 조선에서는 안통함 |

| ****adisKorea: 그렇다고 맘을 놓을수는 없는것같습니다. 지난 4월보선에 제가 참석했었는데 문제인일당과 김무성일당이 와서 살더라고요. 사진은 관악을에서 상주하고 전당대회를. 김무성도 꼭같이 그러더군요.
****627 https:/… |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야당 대표라는 사람이 조선족이라는 말 저렇게 막 써도 되나? 중국으로 이민한 재중교포들에게- 조센징이나 다를 바 없는 단어를 쓰면서 부끄러운 줄도 모른다- |

|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김무성대표 발언에 유감은
있지만 우리는 현실을
묵과할수없읍니다
인구정책을보면 누리예산편성
청년실업 고교육비 감히나에게
아기를낳아키우라면
난절대 못합니다
이것이 현실이라면 멀지않아
중국사람들이 나라를
덮을것입니다
이미원곡동과
대림인천
점령됬읍니다 |

| ****anghoC 창피하더군요. 김무성씨 정말 창피해요. |

| ****left21: <김을동을 꺾을 남자 송파병 조재희 ****aihee>
김을동은 김무성의 호위무사
조재희는 여러분의 호위무사:90년 전국대학강사노조 초대위원장.자발적 비정규직/
김대중 노무현청와대에서비서관근무 |

| ****oung4250: 새누리의 고민
1.박근혜지지율로 겨우 버틴다
2 김무성으로는 문재인을 이길수 없다
3.반기문조차 내리막이다
4.인재영입이 안돼 당이 늙어간다
5.국민의당이 교섭단체조차 구성 못한다
6.안철수의 존재가치가 자꾸 떨어진… |

| ****ibi: <새누리당 벌써 멘붕인가요?> 새누리당이 조용하네요. 김무성-김태호 사진한방으로 정리했습니다. 즐감후 천만인이 볼수 있도록 폭풍~ |

| 무심한듯 무성한 고민을 떠올려보는 김무성 |

| ****_9235: ****4ZggfcvLWVU ****orncola333 안철수는 서울대 손석희는 국민대 문재인은 경희대 김무성은 한양대 박원순은 단국대 김종인 할배는 외대 박영선은 경희대 |

| ****yd81: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조선족을 출산기계로 인식하는 김무성씨. 대한민국은 걱정 없군요. 조선족이 있으니까요. |

| 난 김무성이 발언한 "조선족" 으로 대권후보는 확실히 물 건너갔다 본다.
야권입장에서 김무성의 퇴장은 불행이다.
새누리에서 김무성만큼 한번 해볼 만한 상대는 없다.
모르겠다,
관등성명 김문수정도라면 모를까... |

| 김무성 묻으려고 |

| 김무성 또 개소리했네. 김무성 말대로 조선족 왕창 받으면 어떤 미래가 올지는 가까운 홍콩의 사례를 보면 되지 않나. 같은 민족 운운하기 이전에 홍콩인들은 왜 이주해온 대륙인들을 싫어했을까? 홍콩 민주화 운동의 결과는? |

| ****et_ddalyang 아냐 나 우리나라좋아해... 그래 박근혜랑 김무성은 꺼졌으면 좋겠다... |

| ****aipol: 김한길은 박지원일베영감 다음으로 문체부장관이 된 사람이죠.이런놈이 DJ정신 팔아먹으니 한국정치와DJ정신이 망가지고있습니다.기망길,박지원,김무성,조경태 여야의 정치인은 부역정치인이자 암덩어리입니다. |

| 김한길은 박지원일베영감 다음으로 문체부장관이 된 사람이죠.이런놈이 DJ정신 팔아먹으니 한국정치와DJ정신이 망가지고있습니다.기망길,박지원,김무성,조경태 여야의 정치인은 부역정치인이자 암덩어리입니다. |

| ****4: "전혀 부질없고 쓸데없는 발언" "너무 나이브하게 생각". 친박계가 김무성 대표를 연일 비판하면서 '총선 새판짜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최경환 의원이 있습니다. #정치부회의 |

| ****sek: 김무성이 말하는 희대의 망국법, 선진화법 앞장서서 만들었던 사람이 바로 박근혜 맞습니다! 김무성의 지적 적절합니다~ 국회가 지 맘대로 안된다고 셀프법까지 갈아 엎자고 땡강 부립니다” |

| 1월 29일 주요뉴스 ●한반도 사드 배치 논의 '급물살' ●북 '동창리 발사대' 의심스러운 움직임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전 총리에 유죄 ●김무성 "조선족 대거 수용" 발언 논란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에 징역 20년 |

| 김무성 대표의 사고는 진짜 무한대다. 무슨 철학과 사상을 가지면 저런 말들을 쉬지 않고 내보낼수 있는지 궁금. 와 진짜. 표방하는 정치인이 도널드 트럼프 정도 되나 둘이 토론 하면 재미는 지겠다 |

| ****yd81: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 |

| ****oo4z: ****orange0439 ****ylifekjs1
옳은 말씀입니다.
저자신도 김무성을 비판하는글도 올렸습니다.
다만 지나친 인신공격성비난이 대통령을
비롯한 보수세력에게 무슨 득이되겠습니까?
잘못은 당연히 비난받아야됩니… |

| ****ibi: <망원역에 정청래가 나타났다.>망원역 1번출구에서 합정동 방향으로 200m 오시다보면 대한민국 최고의 얼짱 정치인 정청래를 보시게 됩니다. 마포는 정청래! 새누리당 김태호든, 김무성이든 누구든 오시라! |

| ****ylan318: 여성단체들 김무성 가만 냅둘텐가? |

| ****gsh ****ujoung ****mooljan 오픈 프라이머리도 그렇지. 열린당 시절 또 그 이후에도 야당에서 시도를 했지만 국민들 지지는 받지 몼했던 실패한 제도를 왜 고집하는지? 지급노 국민은 별 관심이 없는 듯 김무성 대표는 깊이 |

|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타임라인에 뜬 뉴스에서 '김무성'이라는 이름을 보고 Woosung Kim 선배님인줄 알았네. ^^ |
![김로사 [The 민주]
@rkpaik53 rkpaik5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8986075088609281/PytfZ_JB_normal.jpg)
| ****yd81: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김무성 당 대표님이 조선족 유입을 저출산 대책으로 내놓은 것에 대한 논평
김무성 당 대표님께 사람이 이윤보다 먼저라고 전해라~~~~~~~~ |

| ****g06901: 선진화법이 왜 괴물법이 되었을까 아직까지 정치인 수준이 소화할 능력이 안되는 결과다 마찬가지로 김무성의 상향식 공천제도 역시 아직까지 우리 정치가 소화할 능력과 여건이안된다 시스템은 자연스럽게 변화해야 하는데 인의적으로 … |

| 김무성 단언컨데 이명박보다 더 심각한 대통령이 될수있음 |

| 김무성씨는 진짜 여당의 당대표가 맞긴하나요? 조선족발언 참 기도 안차네요. 야당이 삽질하면 굳이 같이 삽질하는 이유가 뭔가요? 차라리 의원직 내려놓고 사위관리나 하시는건 어떠신지... |

| ****n01322: 김무성 대표는 출산율 저하의 대책으로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이자고 망발을 했는데 날로 늘어가는 조선족들의 흉악범죄로 불안에 떠는 국민들은 눈에 안 보이나보다 대림동은 가봤나?
보수진영 에서도 욕 먹는데는 다 이유가있다 |

| ****t_debate 왜 자막에 김태현을 새누리당1차 인재영입 이라고 나오죠?이 김변은 쓰레기 같은 종편 채널A,조선 여기저기 시간별로 나와서 떠들어대다가 국회의원 한번 해보겠다고 제발로 새누리당에 찾아온 사람이라고 김무성이 직접말하지 않았나요? |

| 여성단체들 김무성 가만 냅둘텐가? |

| 요즘 김무성이 완장질 아주 잘 하고
있어요 별이 다섯개 |

| 현정부와 새누리당간의
피할수없는 한판이 아직남아있다
박대통의 래임덕이 슬슬걸리기
시작하면서 총선공천문제에
박살날것이다
정의화.유승민같은분들의 파장으로새누리당이 크게 흔들릴 우려가있다
그렇게 변화지못하면
힘든총선이될것이다
김무성의원 결단력만 남았다 |

| ****orange0439 ****ylifekjs1
옳은 말씀입니다.
저자신도 김무성을 비판하는글도 올렸습니다.
다만 지나친 인신공격성비난이 대통령을
비롯한 보수세력에게 무슨 득이되겠습니까?
잘못은 당연히 비난받아야됩니다.
정도의 문제라고봅니다. |

| ****06281: 저출산대책이조선족
정신나간김무성 |

| ****rkkr: 김무성 "저출산 해결위해 조선족 대거받아들여야"
이재명 "조선족이 애 낳는 기계냐? 조선족비하"
“헬조선을 만들어놓고 이제 조선족을 데려와 출산율높이자고?" 등
거센 반발을 사, 김무성이 '실검 1위'를 차지
왜 애를 안 … |

| ****ylan318: 조선족이 들어오고 김무성 일당들이 중국으로 영원히 나갔으면 한다 |

| ****m308: 김무성대표는 국회선진화법이 당시 박근혜대통령이 주도해서 만든 법이고 그래서 문제가 되었다는 얘기만 하면 될텐데 문민정부당시 총선의 공천은 누구나 인정하는 개혁공천이었고 지금도 활동하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 이를 비난하는 것이… |

| 1월 28일 '중랑 유스윈드 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를 관람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문화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김현성 #중랑을 예비후보
중랑구 법률고문, 김무성대표 법률특보 |

| ****dex99: 거꾸로 이야기하면 김무성 정도 되는 사람도 '셋밖에 못낳는다'임
김무성 재산이 137억임 |

| ****snah1: 대통령의 지지율은 40%를 넘나드는데, 김무성의 대권지지율이 고작 10%대에 고착되어 있는건
새누리당의 리더쉽을 바꿔야한다는 의미다
새누리에도 젊고패기찬 신선한 차세대 주자들이 많다.
지금쯤 '50대 기수론'을 외쳐도 충분… |

| ****yd81: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백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

| 김무성뒤에 ㅁㅂ이 있을듯 도청을 통한 정보 swag |

| ****_news: JTBC 뉴스룸 1월 29일 주요뉴스 ●한반도 사드 배치 논의 '급물살' ●북 '동창리 발사대' 의심스러운 움직임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전 총리에 유죄 ●김무성 "조선족 대거 수용" 발언 논란 ●'이태원 살인사건'… |

| ****lyKnows: #구 김무성 몇달전 문재인 꼴 - 요즘 안철수가 너무 극혐이라 김듬성이 상대적으로 나아 보이는 효과가 |

| ****uho: 새누리당 대표 김무성 "저출산 해결 위해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지금 '다음'에서는 '김무성 조선족' 뉴스 실검 1위네요... |

| ****bat 김무성: 노오오력하시는모습이보기좋네요^^ |

|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백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조선족 유입타령하지말고! |

| ****oo4z
님의글에 가장공감했던 사람으로 답답해서 님의 프로필을봤어요.왜 실망하실까해서요.김무성 때문?만은 아니시겠지만 저도 김무성씨를 끝까지 이해하려고 애썻지요.임을위한행진곡을불러도 중국다녀와서 발언도 심지어 사위사건도 아버지 마음으로 이해 |

| ****le20202: 2016년 1월 27일 수요일 새누리당 앞
상명대 문화재청 비리, 투표소수개표, 콜트콜텍, 용산참사 오늘도 서 있습니다.
김무성대표님 새누리당 앞에 서있는 국민들을 보시라고, 집권여당에서 해결해달라고 했습니다 https… |

| #구 김무성 몇달전 문재인 꼴 - 요즘 안철수가 너무 극혐이라 김듬성이 상대적으로 나아 보이는 효과가 |

| ****orange0439: 서영교가 오늘 김무성 대표직에서 물러나라고 하던데 그 말이 왠일로 반갑게 느껴짐.. |

| ****zang57: 김무성 노답행진 오늘도 추가로구나 |

| ****m1952: 김무성대표의 '조선족 귀국론‘이 화제다. 참여정부초 고령사회위원장을 할때 이민정책도 종합점검했다. 중국교포 귀국은 이종석 통일장관 등이 중국교포의 장기적 중요성, 중국과의 관계 등으로 간곡히 반대했다. 깊은 뜻이 읽혀 두말… |

| ****feel60: Jtbc 손석희 아나운서 심판보고,
김무성과 이재명 성남시장 일대일 토론 해보면 좋겠다. |

| 남녀가 밤에 사랑도 실컷해서 부담 없이 자식도 펑펑 낳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 자식 한 명 탄생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 사회적 성원을 출산한 데 기여한 공로로 아이 탄생할 때마다 출산 장려금 5만원으로 인상하자! 김무성 식 조선족 유입타령하지말고! |

| 대통령의 지지율은 40%를 넘나드는데, 김무성의 대권지지율이 고작 10%대에 고착되어 있는건
새누리당의 리더쉽을 바꿔야한다는 의미다
새누리에도 젊고패기찬 신선한 차세대 주자들이 많다.
지금쯤 '50대 기수론'을 외쳐도 충분히 괜찮을 때다
이젠 바꾸자! |

| 서영교가 오늘 김무성 대표직에서 물러나라고 하던데 그 말이 왠일로 반갑게 느껴짐.. |

| ****orange0439 ****ylifekjs1
김무성을 지나치게 비판하는 행태를 지적한것입니다.
그가 잘했다는게 아니죠.
트윗을 그만두었으니까 이런논쟁도 없었으면 좋겠네요. |

| ****msky63: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으로”에 SNS “국민이 가축이냐” -------- 김무성은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할까? 하긴 부정선거나 하는 세력에게 정상적인걸 바라는 것이 무리지 않을까? 세상에 여러가지 생각을 가지고 사는… |

| ****_tweet1: 김무성 대표가 언급한 ’합의서’는 지난 23일 양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내용을 의미한다. 새누리당·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당시 기업활력제고를위한특별법 원샷법 과 북한인권법을 오는 29일 본회의에서 처리한다고 언론에 공개한… |

| 김무성 발언들은 그냥 드립으로 받아드린다 물론 선거땐 안찍을거지만 |

| ****paper815: “애기 아기 를 많이 낳는 순서대로 비례 공천을 줘야 하지 않나 고민을 심각하게 하고 있다”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이건 정말 코멘트를 달기 어려운 막말... |

| ****aenyeon: 여당 대표가,
청년들이 왜 결혼을 못하는지,
왜 애를 안낳는지에 대한 고민이 없다.
출산율 증대는 포기하시나?
김무성 “저출산 대책으로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

| ****em52: 김무성 "저출산 대책, 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기가찬다.여당대표 대가리에서 나오는 아이디어가 조선족을 받아 들이자고.조선족은 이미 중국화 되어있다.조선족 속에는 북한 간첩이 득실 거린다.차라리 난민을 받아라 t… |

| ****_tweet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9일 “정의화 국회의장이 여야 합의문 서명을 못 봤다면서, 서명이 확인되면 직권상정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

| ****opian: "대통령이 국민 괴롭히려고 악법 만드는 거 본 적 있나?" 김무성
이 세상의 모든 악법이 '국가를 위해' 만든 법이었습니다.
자기가 곧 국가라고 믿는 사람들은 언제나 '악'이었고, 그들이 만든 법도 언제나 '악법'이었습니… |

| ****sdomTeeth: 김무성 조선족 발언은 혈족 기반 국가는 유지해야 한다는 부족 시대 발상. 마치 지가 조선족과는 같은 피를 나눴다는 착각. 그렇게 따지면 한국 아버지에게서 버림 받은 동남아 각국의 라이따이한, 코피노 아이들을 받아들이… |

| ****opian: "국회선진화법은 희대의 망국법" 김무성
자기들이 만든 법이 '희대의 망국법'이면, 자기들이 만든 대통령은 어떤 대통령인가요?
나라 망치는 법을 만드는 사람들은, 다른 방식으로도 나라를 망치게 마련입니다. |

| 김무성 대표가 언급한 ’합의서’는 지난 23일 양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내용을 의미한다. 새누리당·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당시 기업활력제고를위한특별법 원샷법 과 북한인권법을 오는 29일 본회의에서 처리한다고 언론에 공개한 바 있다. |